[유통가 레이더] "설 연휴 끝나면 뭐 하지?"... 토이저러스·트레이더스, 파격 할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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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설 연휴 끝나면 뭐 하지?"... 토이저러스·트레이더스, 파격 할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24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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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가 끝나가면서 대형마트들이 특별 할인으로 고객들을 유혹합니다. 

먼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세뱃돈을 받은 어린이 고객들을 기다립니다. 명절 이후 완구 수요가 증가한다는 점을 반영해 19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것인데요. 명절 용돈 소비로 완구 수요가 증가하며 토이저러스는 연말 및 가정의 달 제외하면 명절에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26일부터 한달간 역대 최대규모 푸드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1주일 단위로 인기 신선, 가공식품 10개씩 선정해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하는 푸드 페스티벌을 통해 고물가시대 속 홈쿡족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 수 있게 했다는데요. 트레이더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9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혹시 품질이 되더라도 고객들은 행사 종료 이후 1개월간 행사가격에 살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신학기를 앞두고 현대리바트가 포켓몬 에디션 키즈침대를 출시하는 등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맥스 창원중앙점 토이저러스 매장 모습.[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맥스 창원중앙점 토이저러스 매장 모습.[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의 완구 특화 매장인 ‘토이저러스’에서 명절 완구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2월 1일까지 1900여 품목의 완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는 1년 중 설과 추석 시기에 맞춰 단 두 번만 진행하는 완구 행사로, 완구 판매 대목인 명절을 맞아 준비했다. 롯데마트의 2022년 월별 ‘완구’ 매출을 살펴보니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있는 12월과 어린이날이 있는 5월을 제외하면, 명절이 있는 2월과 9월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특히 설 당일 이후 일주일간 완구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전월 동기 대비 70%이상 증가했다. 이는 명절 용돈을 완구로 소비하려는 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에 롯데마트는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기간 동안 ‘닌텐도 스위치’, ‘레고’, ‘실바니안’ 등 전자게임, 교육, 여아/남아 완구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1900여 개의 완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먼저, 너프 브랜드와 쥬라기월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너프 엘리트 2 0 플립 32’와 ‘너프 엘리트 20 플립 16’을 각 3만9900원, 2만9900원에, ‘쥬라기월드 미니 플레이 세트’는 1만3500원에 50% 할인 판매한다. 인기 상품인 '레스큐 타요 포크레인 중장비 타워 디럭스 세트'는 토이저러스에서 단독 할인 행사를 진행, 기존 판매가보다 30% 저렴한 6만93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귀여운 동물 인형과 미니어쳐 가구, 건물로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실바니안 패밀리’도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완구 상품으로 ‘메카드 볼’, ‘미니특공대’, ‘슈퍼윙스’’ 등의 상품을 최대 30%, 대표적인 블록 완구 ‘레고’ 112개 품목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레고 상품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완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포켓몬 페이스피규어 풀세트’’는 1만원 할인해 5만7900원에, ‘옥터넛 인기상품 8종’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산리오 피규어 블록 5종’과 ‘산리오 하우스 블록 5’종은 20% 할인해 각 9500원, 2만23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대표적인 창작 완구 ‘플레이도 8팩’과 ‘플레이도 싱글캔 도우’’를 ‘1+1’ 행사를 진행하고, ‘살수록 할인’ 행사를 통해 ‘플레이도 시럽 아이스크림 외 4종’을 2개 이상 구매 시 30%, 3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설날 직후 일주일간 전자게임 매출실적이 전월과 비교해 약 3배 가량 증가한 점을 고려해, ‘닌텐도 스위치 HAD 2종’을 2만원 할인해 34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스위치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를 포함한 인기 타이틀 25종을 최대 15% 할인하며, ‘스위치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각 5천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디스크 갓오브워 번들’은 3만원 할인하며,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우리카드)로 결제 시 1만원 추가 할인된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토이저러스)팀장은 “1년 중 두 번만 진행하는 완구 대형 행사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진행한다”며, “스테디셀러인 닌텐도와 레고를 비롯한 전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니, 합리적인 가격으로 완구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가 역대 최대규모의 푸드 페스티벌을 준비, 한달동안 고객들의 끼니를 책임진다.

트레이더스가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 한 달 동안 신선, 가공식품 분야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푸드 페스티벌’ 행사를 선보인다.

트레이더스 ‘푸드 페스티벌’은 1주일 단위로 인기 신선, 가공식품 10개 품목을 선정,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하는 행사다. 트레이더스 매장 입구 및 트레이더스 클럽 센터(고객 만족센터)에서 제공하는 쿠폰북을 통해 행사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결제 시 신세계(이마트) 포인트를 적립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상품 품절 발생 시, 고객들은 신선식품을 제외하고 행사 종료 이후 1개월간 쿠폰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레이더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90억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특히, 농수축산부터 간식류, 안주류, 반찬류까지 고객의 끼니를 책임질 수 있는 상품 위주로 선정했다. 

먼저, 1차 기간(1/26일-2/5일, 11일간) 동안 ‘호주산 냉장 곡물 윗등심살(팩)’ 6000원, ‘이판란(60구)’ 2500원, ‘딸기 1kg(박스)’ 2000원, ‘오뚜기 옛날 구수한 누룽지(60g*18입)’ 3500원, ‘고래사 프리미엄 어묵바’ 2500원 등 10가지 상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차 기간(2/6일-12일, 7일간)에는 ‘양념 소불고기(2.7kg)’ 3500원, ‘고구마(5kg)’ 3000원, ‘CJ고메 치즈크리스피 핫도그(850g)’ 3000원, ‘농심 짜파게티 범벅(70g*15개입) 2000원’, ‘천혜향(2kg, 박스)’ 2000원 등 10가지 품목을 할인한다.

3차 기간(2/13일-19일, 7일간)에는 ‘호주산 냉장 곡물 오이스터 블레이드(팩)’ 6000원, ‘생 블루베리(510g*2입)’ 2000원, ‘남산 왕 돈까스(1.36kg)’ 2500원, ‘동원 자연산 골뱅이(300g*3입)’ 5000원, ‘야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100포)’ 3000원 등 10가지 품목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4차 기간(2/20일~26일, 7일간)은 ‘해찬들 100% 국산 고추장(1.5kg/2입)’ 1만원, ‘주꾸미 명가(420g*3입)’ 3500원, ‘농협 세척인삼(750g)’ 4000원, ‘횟감연어(팩)’ 3000원, ‘1등급 이상 도드람 냉장 삼겹살(팩)’ 6000원, ‘두마리 치킨’ 2000원 등 10가지 품목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트레이더스가 역대 최대 규모의 푸드 페스티벌을 펼치는 이유는고물가로 인해 외식부담을 느끼는 홈쿡족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외식 물가는 7.7% 상승을 기록했다. 이는 1992년 이후 3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다. 인건비 증가 등으로 인한 배달비용까지 상승하면서, 많은 고객들이 집에서 요리해 끼니를 챙기는 이른바 ‘홈쿡’족으로 돌아섰다.

특히, 현재 초, 중, 고등학교 방학 기간으로 ‘돌밥돌밥(돌아서면 밥하고, 돌아서면 밥하고)'을 넘어 '돌간돌간(돌아서면 간식 챙기고, 돌아서면 간식 챙기고)' 신조어 등장할 정도로 홈쿡에 부담 느끼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어, 고객들은 이번 트레이더스 ‘푸드 페스티벌’을 통해 고물가 속에서 더욱 저렴한 가격에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전방위적인 식료품 행사를 통해 더 편하고 맛있게 끼니를 챙길 수 있게 됐다는 것.

트레이더스 노재악 본부장은“이번 트레이더스 푸드 페스티벌을 통해 고객들은 식료품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 더욱 쉽고 편하게 홈쿡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레이더스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리바트가 본격적인 신학기를 앞두고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학생용 가구를 선보인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꼼므 포켓몬 에디션 길이조절 키즈침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 제품은 ‘포켓몬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출시한 ‘리바트 포켓몬 에디션’ 6종 중 하나다. 기존 자사 인가 제품인 ‘꼼므 길이조절 키즈침대’에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포켓몬스터’는 1996년 일본 닌텐도 사(社)에서 출시한 게임으로, 만화책과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돼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꼼므 포켓몬 에디션 길이조절 키즈침대’는 자라는 아이의 신장에 맞춰 120cm, 160cm, 200cm 총 세 단계로 침대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만 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가 사용 가능하다.

안전성 강화에도 힘썼다. 모든 모서리를 라운딩 가공기법을 적용해 둥글게 제작하고, 침대 가드를 넓게 설계해 침대를 이용하는 어린이가 부딪히거나 떨어지는 사고 방지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바닥부터 매트리스까지의 높이가 낮은(26.5cm) 저상형 디자인을 적용해 추락사고의 위험을 낮추고 아이가 걸터앉거나 혼자 오르내리기 편하게 제작했다. 또 매트리스 받침 부분을 통상적인 갈빗살 형태가 아닌 통판 방식을 적용해 뒤틀림 현상을 예방하고 부러짐 위험을 한층 줄였다.

꼼므 포켓몬 에디션 길이조절 키즈침대에 적용된 자재는 모두 'E0 등급'의 친환경 목재를 비롯해 각종 안전검증을 거친 마감재를 적용했다. E0등급 목재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3~0.5mg의 자재로 자연의 상태와 비슷한 수준의 친환경 소재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요즘 ‘포켓몬스터’의 인기에 발맞춰 제휴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GS리테일과 씨앤에스플라워(송도꽃도매)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근거리 꽃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달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근거리 꽃 배달서비스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 △동네 꽃집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온라인 꽃 배달서비스 활성화 △친환경 배달 활성화 통한 ESG 경영 실천 △유통 및 화훼 업계 시너지 창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GS리테일은 꽃이 주로 퀵서비스로 배송되는 상품 특성상 고객들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느끼는 배달비 부담을 줄여 꽃 배달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친환경 도보 배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탄소배출 절감 등 ESG 경영실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씨앤에스플라워와 제휴를 맺고 있는 동네 꽃집들은 ‘우리동네 딜리버리’와 연계된 배달 호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꽃 주문이 들어오면 배달 호출을 통해 우친(일반인 배달원)을 부를 수 있게 된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 딜리버리'의 우친(일반인 배달원)들이 근거리에서 꽃을 배송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정성스럽게 제작된 꽃이 훼손되지 않고, 빠르고 안전하게 배달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배달비에 대한 부담을 축소시켜 동네 꽃집 이용 고객과 매출을 크게 늘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진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상무)은 “이번 씨앤에스플라워와의 업무협약은 소매 꽃집 시장 내 새로운 배달 혁신 사례로 소비자와 소상공인,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성장과 더불어 친환경 배달 영역을 지속 확대해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동네 딜리버리’는 GS리테일이 지난 20년 8월 선보인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이다. 우친(일반인  배달원)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우리동네 딜리버리’를 통해 배달 주문 콜을 잡아 도보로 이동해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역 기반의 친환경 도보 배달 서비스를 지향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배달 오토바이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를 감소시키는 등 친환경 가치를 실현한다.

서비스 초기에는 우친이 배달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영역이 GS25와 GS더프레시로 한정됐으나 헬스앤뷰티 업체인 올리브영부터 식음료 프랜차이즈, 전통시장까지 배달 제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리동네 딜리버리’에 가입된 일반인 도보 배달자(우친)는 22년 기준 약 12만명 수준이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명절 피로를 풀 수 있는 이색 디자인의 향초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이미저리 코드'의 향초다. 이미저리 코드는 여러 예술가들과 협업해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세라믹 아티스트 이환희 작가와 협업한 '시크릿 미스터리 콜렉션' 향초다. 소이왁스로 제작한 향초를 24K 도금장식을 입힌 도자기에 담았다. 향은 천연 아로마 향이며, 향초 사용 후 도자기는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명품관 ‘기프트샵’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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