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AXA(악사)손보, 교통 취약계층 위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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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AXA(악사)손보, 교통 취약계층 위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 나선다.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2.21 23: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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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이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2종을 새롭게 출시합니다. 기초자산의 변동률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며 일반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원금까지 보장되는 상품입니다. 적극형과 디지털형으로 분류됩니다. 원금 보장과 함께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손님들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만큼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KB라이프생명이 제2의 KB스타지기를 모집합니다. 금융소비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금융소비자 중심의 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입니다. 패널은 신상품 기획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견이 보험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KB스타지기(知己)와 함께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축해 더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하나은행]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2종 출시

하나은행은 원금을 보장받으면서 주가지수와 연동되어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주가지수 연동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으로 기초자산의 변동률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며, 일반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면서 원금까지 보장되는 상품이다. 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을 감안,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는 상품 구조를 갖고 있으며, ‘적극형’과 ‘디지털형’ 2종으로 나누어 출시된다.

‘적극형’은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 기초자산이 기준지수 대비 가입기간 중 1회라도 20% 초과 상승하면 연 3.70%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또한, 기초자산이 최종가격 확정일에 기준지수 대비 20% 이내 상승하면 연 3.70% ~ 4.40%를, 기준지수 대비 같거나 하락할 경우에도 연 3.70%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 만기가 짧은 상품을 선호하는 손님을 위해 가입 기간 6개월로 설정한 ‘디지털형’ 상품은 기초자산이 최종가격 확정일에 기준지수 이상인 경우 연 3.85%를, 기준지수 미만인 경우 연 3.50%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이번 상품의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가까운 영업점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서도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원금 보장과 함께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손님들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손님 한분 한분의 자산관리가 풍성해질 수 있도록 손님 지향적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AI 시스템 고도화로 보이스피싱 탐지율 34.3% 향상

KB국민은행은 최근‘AI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해 보이스피싱 탐지율이 34.3% 향상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켰다. ‘AI모델 재학습 파이프라인’을 통한 AI의 자동 학습으로 최근 더 교묘해지고 다양한 양상을 보이는 보이스피싱 수법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탐지 성능 향상과 기술 내재화를 통한 AI 탐지 기법 이전에 방점을 두었다”며,“변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 패턴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소중한 고객 자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전 방위적인 예방 조치에 따라 보이스피싱 사기가 주춤한 최근상황에서도 AI모니터링 시스템의 보이스피싱 탐지율이 임시 운영기간 중 34.3%나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꾸준한 예방활동으로 최근 1년 동안 총 8,620좌, 634억 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등 다양한 보이스피싱 신종 사기 유형에 신속하게 대처했으며 앞으로 보이스피싱에 대한 직원 교육 및 고객 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메타버스 월간 라이브 방송 ‘하나금융세미나’ 진행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하나금융세미나’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3일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통해 진행한다. 이는 지난해 7월 하나금융그룹이 SK텔레콤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른 협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매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는 ‘하나금융세미나’는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소비자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주제를 매 달 새롭게 선정하여 진행한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 연구위원이 직접 나와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금융지식을 전달하며, 세미나에 참여하는 손님들은 MC 아바타의 진행에 따라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직접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세미나에 끝까지 참여한 손님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미나는 23일 오후 4시 ‘센트럴파크 랜드’에서 진행되는 1회차 방송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1회차 방송은 “위스키, 먹지 말고 투자 하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데, 특히 최근 ‘오픈런’을 할 정도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유명 위스키가 단순 식음료를 넘어 투자가치가 있는 지도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쉽고 간편하게 메타버스 공간에서 금융을 경험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을 넘어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프랜드’는 SK텔레콤이 2021년 7월 처음 선보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이 ‘체험’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모임’에 특화했다. 사용자는 ‘이프랜드’에서의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컨셉의 가상공간인 ‘랜드’에 모여 페스티벌, 강연회, 토론 등에 참여한다.

○...AXA(악사)손보, 교통 취약계층 위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 나선다.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협업해 교통 취약계층의 교통안전을 위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아동과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차량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차량 정비 대상으로 선정된 사회복지기관에는 보유 차량에 대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과 함께 차량용 소화기 등 차량 소모품도 함께 제공된다.

악사손보는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악사손해보험 본사에서 차량점검 및 유지보수 지원을 위한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통약자를 위해 차량을 운영하고 있지만 열악한 환경에 놓여 차량점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의 법인차량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점도 및 상태 ▲타이어 마모 상태 ▲브레이크 패드 이상 유무 ▲냉각수 부동액 및 잔량 ▲자동차 배터리 등을 점검하고 유지보수 할 예정이다.

2021년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통과되며 차량용 소화기 의무 설치 기준이 기존 7인승 이상에서 5인승 이상 차량으로 확대됨에 따라, 차량 내부에 비치할 소화기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안전 주행과 최적의 차량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차량 소모품도 함께 제공한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교통 취약계층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는 사회복지기관 차량의 안전한 운행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마련하게 됐다”며 "모두의 교통안전을 위해 다채로운 캠페인과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악사손보는 앞으로도 고객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인생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KB라이프생명, 제2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 모집

KB라이프생명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제2기 KB스타지기(知己)’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보인 ‘KB스타지기(知己)’는 금융소비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금융소비자 중심의 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KB스타지기(知己)는 다양하고 심층적인 고객 의견 반영을 위해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로 나눠 활동을 운영한다.

먼저, ‘라이프 스타지기(知己)’는 MZ세대(1980년생~2000년생) 고객 중 사전 과제를 수행하여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발된 고객패널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간 온/오프라인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한다. 과제 수행 및 참석에 따라 활동비가 전달되며, 과제 활동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패널의 서포터즈 활동은 ▲신상품 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의 소비자 의견 제시 ▲당사 제도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 ▲사전 과제 및 수행 발표 등이며, 내 의견이 보험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사전 과제를 작성 후, 3월 5일(일)까지 고객패널 담당자 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는 KB라이프생명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KB STAR WM(Wealth Manager)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다. 오프라인 활동을 중심으로 신상품 기획 개발 단계부터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까지 보다 심도 깊은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KB라이프생명은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목소리’”라고 말하며, “KB스타지기(知己)와 함께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준비가 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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