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일주일 남은 가운데 롯데마트가 아직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지 못한 고객분들을 위해 마지막 구매 찬스를 제공합니다. 귀성길에 오르기 전 간편하게 들고갈 수 있는 핸드캐리형 세트와 먹거리로 바로 활용되는 과일/축산 선물세트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절 당일 10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설 명절을 1주 앞둔 주말에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2일부터 4일 주말 3일간 '한우 전품목 4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최근 신장세를 보이는 인기 위스키 또한 2만5천병이라는 많은 물량을 준비했다는데요. 제수용품 필수품목인 사과, 배, 계란 등의 신선식품도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할인 행사를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가 모델로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를 발탁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롯데마트가 아직 선물세트를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보통 선물세트의 경우 명절 연휴를 앞두고 귀성길에 오르기 전에 구매 수요가 많다. 실제로 지난해 설과 추석 당일 기준 마지막 5일간의 선물세트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 대비 약 30%를 기록할 만큼 높게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해당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 명절 당일인 10일까지 전 점에서 1300여 개의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특별 할인과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롯데슈퍼와 롯데온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행사 카드 할인 혜택과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매장에서 바로 선물세트를 구매해 들고 가는 고객들을 위해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김 선물세트에서는 총 4개 품목을 핸드캐리형으로 운영 중이며, 대표적으로 ‘동원 양반김 들기름김 세트(72g)’와 ‘CJ비비고 토종김 5호(72g)’를 각 9900원에 판매한다. 버섯 선물세트는 80%가량을 핸드캐리형으로 제작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대표 상품으로는 ‘흑화고 혼합세트(360g)’가 있다. 해당 상품은 통합 소싱을 통해 지난 설 대비 약 10% 판매가를 낮춰 5만490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상자 중앙에 스트랩을 사용해 이동 시 수월하게 만든 ‘샤인머스캣(2kg)’은 2만9900원에 선보인다.
또 먹거리로 바로 활용되는 축산∙과일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축산에서는 홈파티용 종합 한우 세트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1++(9)등급 ‘안심/채끝/치마/부채’ 4가지 부위로 구성된 ‘마블나인 홈마카세(600g)’와 1+등급 한우 새우살과 알등심으로 구성된 ‘한우 홈파티팩 선물세트(1.2k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각 14만9000원, 23만90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서울 유명 우대갈비 맛집 ‘몽탄’의 우대갈비와 비법 유자 와사비 소스가 함께 들어있는 ‘몽탄 우대갈비 선물세트(700g)’를 30% 할인한 7만6300원에 선보여, 외식에서 느낄 수 있는 맛을 집에서도 동일하게 맛볼 수 있게 했다.
과일에서는 100% 당도 선별을 거친 대과(大果)로만 엄선해 이번 설에 신규 제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프라임 사과(4.5kg)’와 ‘프라임 배(6.8k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각 9만9900원, 8만9900원에 판매하고 사과∙배 혼합세트로 제작한 ‘프라임 사과,배(4.8kg)’는 6만4900원에 선보인다.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해당 선물세트 제작을 위해 사과 100톤, 배 200톤가량의 대과 물량을 지난해 9월말부터 사전에 확보하면서 합리적인 판매가로 책정했다.
안태환 롯데마트∙슈퍼 Grocery본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귀향길에 오르기 전, 아직 선물세트를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분들을 위해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를 포함해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선물세트를 판매한다”며, “신선과 가공 전반적으로 인기있는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만큼 이번 명절 선물세트 준비는 롯데마트에서 준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설 연휴를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한우부터 위스키까지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한우 전품목 40% 할인 행사와 인기 위스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 세일’을 진행한다. 한우 전품목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40% 할인이 적용된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한우 도축 수 증가에 따른시세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를 돕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물가안정에도 기여하기 위해 진행한다.
또 이마트는주말 3일간 위스키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높은 신장세를 보이며 명절 선물로도 인기인 위스키 물량을 총 2만5000병 준비했다.
명절을 앞두고설 제수용품 할인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과일과 채소 대표품목에 한해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먼저, 최근 시세가 가파르게 올라 부담이 큰 사과와 배를 할인한다.‘유명산지 사과’와 ‘나주 신고배’를 30%할인해 제수용품 물가안정에 기여한다. 뿐만 아니라 계란(30구/특란)/시금치(1단)/깐대파(500g/봉)/무(1개)를 30% 할인된 각 행사가 5236원/3486원/3486원/1106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설 명절을 1주 앞두고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에 도움이 되고자 한우 주말행사와 제수용품 할인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장바구니 물가 안정과 동시에 고객의 수요에 맞는 할인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의 모델로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를 발탁했다.
CNP는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를 응집한 탄탄한 기술력의 제품으로 화장품 시장에서 더마코스메틱 카테고리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1월 데뷔 이후 보컬은 물론 랩, 퍼포먼스, 비주얼까지 모두 압도적 역량을 겸비해 차세대 K팝 기대주로 평가 받는 베이비몬스터의 이미지가 CNP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베이비몬스터는 데뷔곡 'BATTER UP'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K팝 데뷔곡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2억뷰를 돌파하는 등 독보적인 ‘괴물 신예’로 평가받고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첫 모델 활동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생 앰플’로 나아가고 있는 ‘프로폴리스 에너지 액티브 앰플(이하 프로폴리스 앰플)’의 광고 촬영을 마쳤다.
앰플 한 병으로 건조함부터 피부 진정, 윤기, 자연스러운 광채까지 케어해주는 강력한 보습 앰플인 CNP 프로폴리스 앰플은 올리브영 어워즈 역대 세 차례 수상을 비롯해 최근 7년간 650만개 이상 판매(출하실적기준)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매김한 CNP의 대표제품이다.
베이비몬스터 멤버들은 갓 데뷔한 신인 특유의 생기 가득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메이킹 필름 촬영까지 적극적으로 임했고, 각자의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촬영장에 청량함을 불어넣었다. CNP의 베스트셀러부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과의 케미가 돋보였던 촬영 현장 메이킹 필름은 CNP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CNP는 국내에서 검증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중국, 일본, 미국, 베트남, 싱가폴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하며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환경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코스트코 입점을 통해 중국 내 채널 확대를 이어가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작년 9월에 입점한 큐텐(Qoo10)과 아마존, 라쿠텐 등의 온라인 채널과 로프트, 도큐핸즈, 플라자, 돈키호테 등 1만 3천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끈 CNP와 다재다능한 실력으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해가고 있는 베이비몬스터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베이비몬스터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MZ 세대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생 딸기를 활용한 딸기 음료 시즌2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잠바주스는 지난 12월 출시한 시즌 음료에 이어 선보이는 딸기 음료 시즌2로, 1~3월간 딸기 음료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새로운 딸기 음료 2종을 준비했다.
이번 신제품은‘Strawberry Festival(리얼 생딸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딸기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히비스커스 티와 리치보바, 체리 등의 원료를 활용했다. 제품은 △생 딸기가 블렌딩 된 히비스커스 티에 리치보바를 더해 재밌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생 딸기 히비스커스 티’(7200원)’ △생 딸기와 체리가 더해져 상큼함을 극대화한‘생 딸기 체리 스무디’(7800원)’ 등 2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일부터 16일까지 신제품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13일부터 23일까지는 신제품 2종을 포함한 딸기 음료 4종에 대해 최대 25% 할인이 적용된 해피콘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지난번 출시한 딸기 시즌음료의 인기에 힘입어 딸기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며 “입학 및 졸업, 발렌타인데이, 봄 페스티벌 등 시즌에 어울리는 잠바주스의 딸기 음료로 행복한 추억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은 탑마트 부산 신평점에서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과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캐슬(Old Castle)’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서원유통에서 운영중인 탑마트는 부울경 지역 기반의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1981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77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이벤트를 도입해 고객을 유치하는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성장 전략으로 영남지역 대표 유통업체로 자리잡았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신년을 맞아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마트 내 위치한 주류 매장에 매대를 설치하고 시음 행사와 함께 제품 판매 및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니트(Neat, 상온에 있던 술에 아무것도 섞지 않고 있는 그대로 마시는 방법)와 ‘올드캐슬’을 활용한 다양한 하이볼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시음 행사는 2월 2일부터 2월 9일까지 8일간 14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기존에 쉽게 구입할 수 없었던 다채로운 ‘카발란’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 등 총 7종의 ‘카발란’ 제품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 ▲올드캐슬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맥코넬스 ▲혼 ▲천년약속 등 위스키를 포함한 다양한 주종의 제품을 시음 행사장 옆 매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부산 향토기업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탑마트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해 지역민들이 지금까지 보내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아동복 브랜드 ‘밀리밤’(milibam)과 캐주얼 주니어 브랜드 ‘유솔’(usall)이 2024 SS 시즌 컬렉션을 통해 올봄 신학기 룩 트렌드를 제안한다. 꽃샘추위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활용하기 좋은 아우터를 함께 선보여 자녀들의 등교 및 등원을 준비하는 MZ세대 영맘들의 고민을 덜어줄 예정이다.
이랜드글로벌의 유럽풍 아동복 ‘밀리밤’은 SS 시즌을 앞두고 다채로운 컬러감과 유니크한 그래픽의 상하세트와 맨투맨을 선보인다.
밀리밤의 스테디셀러인 상하세트는 브랜드가 자체 개발한 유럽풍의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하고 올봄 트렌드인 파스텔 톤의 다채로운 색채를 담아냈다. 또한 일교차가 큰 봄날씨를 대비해 실용성을 겸비한 경량 아우터도 함께 선보인다.
밀리밤의 SS 시즌 컬렉션 신상품은 2월 4일까지 진행하는 이랜드몰 ‘밀리밤 설빔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다.
이랜드글로벌의 캐주얼 주니어 브랜드 ‘유솔’ 역시 2024 SS 시즌 컬렉션을 출시하며 신학기 룩을 제안한다.
이번 신학기 룩은 ‘뉴 프렙(New Prep)’을 콘셉트로 클래식한 주니어 프레피 룩을 유솔만의 감성을 담아 트렌디하고 편안하게 재해석해 선보인다.
올해 SS 시즌의 패션 트렌드 중 하나인 ‘바시티 점퍼’는 다양한 소재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교차가 큰 봄 날씨에도 유용하도록 퀼팅 안감을 추가해 보온성을 더했다. 유솔에서 직접 개발한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의 재킷은 블랙, 그린 등 2가지 색감과 캐주얼한 스타일로 성별 구별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캐주얼한 그래픽이 포인트인 ‘에센셜 프레피 맨투맨’은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상품과 매칭해 일상과 특별한 날 구분 없이 매일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아의 경우 스쿨 룩을 콘셉트로 아가일 패턴의 카디건에 베이직한 셔츠를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 단정한 프레피 룩 연출이 가능하며, 여성스러운 빅카라 니트에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자녀의 설레는 신학기 입학 선물로 밀리밤, 유솔에서 봄맞이 SS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봄철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따뜻하게 착용 가능한 SS 시즌 아우터와 함께 신학기 룩을 완성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장학재단이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30일 한국소년보호협회에 ‘2024년 상상 리스타트(RESTART)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KT&G장학재단은 법무부 산하 한국소년보호협회와 협력하여 소년원 재원생·출원생 중 생활태도가 모범적인 청소년들의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상상 리스타트 장학사업’을 9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517명에게 총 3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는 80여 명을 선발해 연말까지 총 5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검정고시 준비, 자격증 취득 등 교육 지원과 생활 지원 등의 목적으로 지급된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상상 리스타트 장학사업은 위기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 이룰 수 있도록 교육과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10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갑진년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 계층 이웃에 명절음식을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오전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나종선 원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노인복지관 및 장애인복지관, 자활센터 등 수도권 45개 사회복지기관 8400명을 대상으로 떡국떡과 설렁탕을 지원한다. 이날 전달된 지원 물품은 1인당 2인분, 총 1만6800인분으로 기관별로 전달 후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장애인, 어르신 등 지역 취약 계층에 개별 전달된다.
하이트진로는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기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2012년부터 13년째 설추〮석 명절에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업계 최초 100주년을 맞는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주변의 취약계층을 돌아보는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올해 첫 봉사활동 소식을 알렸다.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1, 2조가 지난달 3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를 찾아 서울시 랜드마크이자 시민들의 대표적 여가공간으로 자리 잡은 한강지구 일대를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한강시민공원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장소인 만큼 매년 쓰레기 처리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BSR 봉사단은 올해 첫 봉사활동 장소로 잠원한강공원을 선정, 8기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날 BSR 봉사단 단원들은 쌀쌀한 날씨도 불구하고, 두 시간에 걸쳐 인근 산책로와 잔디밭, 운동장 등 한강공원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버려진 플라스틱 컵과 음료 캔, 불법 전단지,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처리하며 보다 안락한 공원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봉사에 참여한 BSR 봉사단 1조 임보현 단원은 “평소 친구들과 함께 자주 오던 한강 잠원지구에서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더욱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토대로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들을 이어나가고, 환경정화 외에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꾸준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BSR 봉사단은 2017년 첫 발족 이래 해마다 운영되어온 bhc그룹만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과 함께 소중한 사회적 가치를 나누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CJ웰케어의 신제품 ‘카무트® 곡물콤부효소’가 TV홈쇼핑 첫 방송에서 전량 완판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CJ웰케어는 지난 30일 N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효소 제품인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를 선보였다. 이 날 편성시간인 60분이 끝나기 전에 준비 물량 1만개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첫 방송을 종료했다. 이는 출시 1개월 누적 판매량과 같은 수치로, 출시 초반 인기몰이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와 흑미, 율무, 서리태 등 엄선된 14가지 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으로, 탄수화물 중심의 한국인 식습관에 맞춰 홈쇼핑 제품 중 최대 역가수치인 1포당 총 732,000유니트(unit)의 높은 효소 활성도로 개발됐다. 또한, CJ만의 특허 저분자 공법을 적용해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CJ웰케어는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오는 5일 오전 6시 NS홈쇼핑에서 ‘카무트® 곡물콤부효소’ 2차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규진 CJ웰케어 마케팅 팀장은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한국인 식습관을 고려한 효소 활성도와 섭취 편의성으로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CJ웰케어의 제품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1/2~2/9) 압구정본점에서 수공예 전문 브랜드 채율의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채율은 우리나라 전통 예단과 가구, 주얼리 등이 갖는 한국의 미(美)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풍스런 디자인이 호응을 얻으며 한국 대표 프리미엄 수공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빈 살만 사우디라아비아 왕세자, 베르나르 아르노 LVMH그룹 회장 등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소장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는 새로운 한 해 시작을 기념하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복을 기원하는 선물을 주고받는 전통적 명절의 의미를 살려 채율 선물세트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소중한 가치와 섬세한 수공예 제품의 희소성을 담은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모란꽃, 연꽃, 구름, 나비 등 다양한 디자인의 '은수저 세트'(53만원)와 상아, 비취 등 다채로운 색감의 '소반'(98만원), 삼베와 옻칠, 나전기법으로 장색한 쟁반 '새싹 트레이'(22만원) 등이 있다.
채율 측은 "전통문화의 헤리티지를 담은 수공예 상품을 선물로 주고받는다면 뜻깊은 명절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설 선물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고급 보자기 포장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 BBQ가 자사앱 회원을 위한 포장 주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오는 8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포장 주문할 경우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를 포함한 포장 주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BBQ앱에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쿠폰함에 발행되며, ID(이용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고유의 체계) 당 1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프로모션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최근 알뜰한 소비를 위해 퇴근길에 치킨을 포장 주문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해택으로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서 만족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미세플라스틱 FREE’를 주제로 한 신규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광고는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청호나이스의 기업 정신이 반영됐으며 마시는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청호나이스 주력제품인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슈퍼아이스트리’, ‘세니타’ 등에는 미세플라스틱 99%이상 제거 성능을 인증 받은 카본블록이 적용된 필터를 탑재해 깨끗한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물 속 이물질을 걸러내는 정수기 본래의 기능에 집중하는 것뿐 만 아니라 고객 니즈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2003년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했고 그 후 와인셀러 얼음정수기,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등을 선보이며 업계 기술력을 선도해 왔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매일 마시는 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깨끗한 물에 대한 청호나이스의 진심을 전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공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본래의 기능을 충실하게 반영함과 동시에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특별 제휴혜택 ‘배-네핏(배민커넥트 배네핏)’의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배달 관련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꾸준하게 협의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운송수단, 정비, 주유, 금융, 보험, 통신, 의료, 여행 등 총 24가지에 달하는 종합혜택 서비스 ‘배-네핏(배민커넥트 베네핏)’을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으로 제공하게 됐다.
배민커넥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배-네핏은 실제로 라이더가 배달하는데 필요한 제휴혜택만을 엄선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은 “정비와 주유할인, 타이어교체, 보험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만큼 비용절감이 매력적”이라며 “이외에 숙박, 렌터카, 중고폰 등 혜택도 있어 일상에서도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우아한청년들은 더 많은 라이더가 배-네핏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재단장했다. 라이더가 제휴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X(사용자경험)를 대폭 개선했고, 라이더별로 필요한 제휴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안내해 편의성을 높였다.
배-네핏 재단장을 맞아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의 배-네핏 이벤트 포스트를 통해 퀴즈정답을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가한 라이더 중 추첨으로 162명을 선정해 LG 스탠바이미, 배민상품권 등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2~7일 진행되며 당첨자는 8일 배민커넥트 블로그에서 공개된다.
이번 배-네핏 제휴사업을 포함해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이 배달할 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헬멧 블루투스, 핸드폰거치대 등 배달용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공동구매할 수 있어 라이더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배달용품 공구장터’도 오는 4월 진행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네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라이더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휴혜택을 다채롭게 제공하겠다”며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이달 11일까지 인천공항 탑승동에서 인기 해외 코스메틱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인천공항 탑승동 매장을 새단장해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이 총집합한 탑승동 유일의 ‘코스메틱 토탈 솔루션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신라면세점은 탑승동 오픈을 기념하며, 설연휴를 맞이해 출국하는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와 협업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겔랑,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지방시 뷰티, △프레쉬, △클라랑스 등 총 7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의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 바우처를 제공한다.
브랜드별로 구매 고객을 위한 샘플, 브러쉬, 파우치, 텀블러 등 다양한 증정품도 준비되어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탑승동 매장에서 인기 해외 뷰티 브랜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을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서울시 중구청과 함께 중구 아동·청소년을 위한 ‘맛있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맘스터치가 서울 중구로 본사 이전 후 맞이하는 첫 설날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엄마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맘스터치 메뉴를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맘스터치는 중구청 복지정책과와 사랑의열매를 통해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100명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싸이버거’, ‘후라이드싸이순살’ 등 인기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권을 전달했다. 지난 12월 서울 강동구에서 중구로 사옥을 이전한 맘스터치는 향후에도 중구청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 및 가맹점 성장에 기여하는 선순환 상생 경영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중구청 관계자는 “중구 청소년들을 위한 맘스터치의 첫 번째 후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맘스터치 제품을 선물하면서 가맹점 매출 증진에도 일조하는 상생형 기부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도 소외 아동·청소년은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가치를 다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LA갈비양념’,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등 고기양념장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2종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장 베이스로, 양념 한 병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고기 요리가 가능하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어, 설을 앞둔 소비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먼저, ‘청정원 LA갈비양념’은 갈비찜용으로 만들어진 기존의 소갈비양념과 달리 구이 요리에 적합하게 짠맛과 단맛을 낮춰 조화를 이뤘다. 얇은 LA갈비에 양념만 입혀 조리해도 자극적이지 않다. 특히, 연육 효과가 있는 과일과 채소를 갈아 넣어, 고기 속까지 양념이 잘 배게 해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LA갈비 외에도 등갈비, 닭봉, 스테이크 양념은 물론 볶음밥 소스로도 잘 어울린다.
‘청정원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은 불고기 백반 맛집으로 유명한 노포 기사식당의 맛을 구현했다. 청정원 양조간장과 굴소스로 감칠맛을 내고, 석쇠나 호일 위에서 직화로 구웠을 때의 불맛까지 재현했다.
홍각기 대상 CM1팀장은 “신제품 ‘LA갈비양념’과 ‘돼지불백양념’은 가정에서 맛내기 어려운 고기 요리를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청정원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취식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엄선된 원재료에 부각 명인의 노하우를 담아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현미 부각’ 2종(김, 다시마)과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도 헬시 플레저와 할매니얼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건강한 전통 간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약과, 전병 등 전통 간식을 포함한 올가홀푸드 ‘헬시 스낵’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31% 이상 증가했으며, 국산 밀가루와 조청쌀엿을 넣어 만든 ‘한입에 쏙 우리 밀 약과’는 최근 3개년 평균 36%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한국산 김이 ‘K-푸드’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김부각 또한 건강한 헬시 스낵으로 주목받게 되자, 올가는 이에 착안해 건강한 전통 간식을 재해석하여 부각 명인과 함께 만든 ‘현미 김부각’, ‘현미 다시마부각’과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헬시 스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새롭게 출시된 ‘명인이 만든 고소한 현미 부각’은 식품명인 제 25호 오희숙 명인과 함께 만든 현미부각이다. 까다롭게 엄선한 김, 다시마에 찹쌀 풀을 입혀 말린 뒤 튀겨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원재료 고유의 영양은 보존하면서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 땅에서 자란 품질 좋은 찰현미와 찹쌀로 만든 현미찹쌀을 사용해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었을 때 더욱 찰기 있고 바삭하다.
‘ORGA 현미 김부각’은 국내산 김을 활용해 김의 감칠맛과 고소한 현미찹쌀의 식감이 어우러지고, ‘ORGA 현미 다시마부각’은 국내산 다시마의 향긋함이 그대로 느껴지면서 도톰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현미 부각’ 2종은 김과 다시마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찹쌀과 감자 전분을 넣어 만들었다. 현미유로 튀겨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비건 인증까지 완료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튀긴 후 기름을 빼는 탈유 과정을 거쳐 트랜스 지방까지 최소화했으며, 영양 간식 또는 밥과 함께 반찬으로도 곁들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품 2종 외에도 선물세트로도 출시해 다가오는 설 명절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도 좋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송예진 PM은 “새해 들어 New(새로운)와 Heritage(유산)가 결합된 ‘뉴리티지’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까다롭게 엄선한 국내산 원료에 부각 명인의 노하우를 담아 전통방식 그대로 정성스럽게 만들어낸 현미 부각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건강한 성분의 전통식품을 올가만의 가치를 더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스낵’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밸런타인 데이가 있는 2월을 맞아 오늘(2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에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 문화와 오레오의 즐거움을 접목하여 다양한 체험 공간과 포토 스팟을 즐기도록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1층 사우스 아트리움과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오늘(2일)부터 2월 15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은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5일까지 각 2주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러브, 오레오’를 주제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여정을 담은 ‘메이즈존’과 ‘플레이존’으로 구성됐다. ‘메이즈존’은 터치스크린 게임, 볼 풀장, 10초 영상 촬영 등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7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플레이존’은 나만의 밸런타인 오레오를 직접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오레오 제품과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
동서식품 이수아 마케팅 매니저는 “밸런타인 시즌에 맞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레오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2월, 밸런타인 시즌을 맞이하여 흥미로운 체험과 각양각색의 포토 스팟이 가득한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라피끄(대표 이범주)와 함께 건조한 겨울철 공공병원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에 ‘맥주박 핸드크림’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2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기부물품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이은아 사회공헌팀 이사, 라피끄 이범주 대표, 대한적십자사 박종술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오비맥주와 라피끄는 약 1천만 원 상당의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 700개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핸드크림은 서울, 인천, 상주, 영주, 통영에 위치한 적십자병원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건조한 겨울철 공공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잦은 손 씻기와 손소독제 사용으로 거칠어지기 쉬운 손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핸드크림을 기부했다.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은 작년 4월 오비맥주가 그린 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와 함께 맥주 생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부산물인 맥주박(Barley Spent Grain, 'BSG')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친환경 화장품이다. 맥주박을 원료화해 100% 활용하는 제로 웨이스트 업사이클링을 통해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한 맥주박의 미백·보습 효능을 그대로 담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공공의료 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응원의 선물을 전달하게 됐다”며 “다양한 스타트업과 협업해 개발하고 있는 오비맥주 업사이클링 제품들이 환경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곳곳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