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지주, 타타모터스와 인도·동남아 시장 진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지주, 타타모터스와 인도·동남아 시장 진출
  • 나아영 기자
  • 승인 2024.05.16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이 인도 상용차 시장 대표 기업 타타모터스와의 업무협약으로 인도·동남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우리금융은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을 통해 특화 금융 상품을 공동 출시하는 등 타타모터스와 이미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고 하는데요.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O...우리금융그룹, 타타모터스와 인도·동남아 시장 공동 진출

우리금융그룹이 인도 타타모터스와 제휴를 통해 인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우리금융은 16일 회현동 본사에서 임종룡 회장과 기리쉬 와그 타타모터스 최고경영자(CEO) 겸 타타대우상용차 회장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타타그룹은 매출액 1280억원 달러의 인도 대표 기업이다. 타타모터스는 그룹 매출액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핵심 계열사로 자동차 제조 및 친환경, 자율주행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인도 상용차 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

우리금융은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을 통해 타타모터스와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특히, 작년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은 타타대우상용차와 전략적 전속금융 계약을 체결하고 특화 금융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우리금융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타타모터스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양 사는 우리금융이 진출한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협력에 나선다.

기존 국내 자동차금융 부문에 집중된 협업 분야를 타타모터스 관계사와 벤더사까지 포함해 글로벌 금융파트너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임 회장은 “타타그룹에 대한 인도 국민의 성원과 신뢰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타타모터스와의 협력은 양사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의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O...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하나금융그룹은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해 8월부터 추진중인 범국민 환경보호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다회용품 사용하기 ▲배달 주문 시 안 쓰는 플라스틱 받지 않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수칙의 생활화로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함영주 회장은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웅기 글로벌세아그룹 회장을 추천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키로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를 통해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생활습관이 모두에게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부터 종이컵 및 플라스틱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善블러 캠페인’,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을 끄는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헌옷기부 캠페인 ‘쿨쿨옷장’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사진=NH농협금융]

O...NH농협금융, 가족봉사단 가정의달맞이 플로깅 및 농촌체험 실시

지난 14일 NH농협금융은 경기 고양시에서 이석준 회장과 직원 가족봉사단 50여명이 함께 가정의 달 맞이 환경정화 플로깅과 농촌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가족봉사단은 농가 주변을 걸으며 환경을 정화하는 플로깅을 실시하고 우리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는 체험을 했다.

이석준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직접 농촌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수확 체험 등을 하며 우리 농업․농촌을 더 아끼고 사랑해 주기 바란다”며, “농협금융은 앞으로도 아이들을 비롯한 국민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농협금융은 이외에도 전사적 ‘국민과 같이(價値) 농촌봉사활동’에 동참하여 지속적으로 농가인구 감소·농업인 고령화에 따른 인력난 해소를 위해 금융 계열사들과 함께 전국적인 농촌 일손 돕기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O...KB국민은행, KB부동산TV 전문가 3인과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KB국민은행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B부동산TV’가 하반기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해 연말 진행한 2024년 상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토론 영상에 이은 두 번째 특집으로 김인만 김인만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 박정호 명지대 실물투자분석학과 특임교수, 이광수 광수네복덕방 대표 등 부동산 전문가 3인을 초청해 올해 하반기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특집은 총 4편의 영상으로 구성되며 지난 4월 치뤄진 제22대 총선 이후 주택가격 방향부터 하반기 부동산 시장 주요 키워드와 변수 등에 대한 전문가 3인의 다양한 의견을 담았다. 서울대 도시계획학 박사 출신의 정재훈 KB국민은행 부동산사업부 수석차장의 사회로 전문가 3인의 날카로운 부동산 시장 분석과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KB부동산TV는 오는 16일 ▲1부 하반기 부동산 시장 긴급 점검편을 시작으로 21일과 23일 각각 ▲2부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편 ▲3부 700만 베이비부머 은퇴, 주택시장에 미칠 영향편이 공개한다. 끝으로 ▲4부 무너지는 빌라 시장, 서민 주거 사다리 해결책편은 28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KB부동산TV는 5월 말까지 유튜브 구독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집 영상 1부를 시청한 후 ‘구독’과 ‘좋아요’ 및 시청 후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부동산TV’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부동산TV 관계자는 “지난해 연말 선보인 특집 영상에 대한 구독자 분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다시 한번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특집 영상을 준비하게 됐다”며, “KB부동산TV와 함께 부동산 시장에 대한 알찬 정보도 얻고 이벤트 경품 혜택까지 모두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O...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포도농가 찾아 일손돕기 실시

15일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김길수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14일 영농철 바쁜 농민들을 돕기 위해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마정리 소재 포도 농가를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직원들은 포도나무 순치기·지지대 재설치· 줄기 와이어 수선·농가 주변 환경 정리 작업 등 포도가 튼실하게 재배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김길수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은 “오늘 임직원들의 일손돕기가 8월에 좋은 수확으로 다가왔으면 좋겠다”며, “농협은행은 농업인의 수익 증대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O...현대해상, 국내 최초 통신사 선택이 필요 없는 ‘간편 휴대폰 인증’ 도입

현대해상은 국내 최초로 통신사 선택이 필요 없는 ‘간편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현대해상 공식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본인신분 확인을 위해 거쳐야 하는 기존 휴대폰 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가입하고 있는 이동통신사를 반드시 선택해야만 했다. 하지만, 잦은 이동통신사의 변경과 새로운 알뜰폰 사업자의 등장 등으로 선택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특히 시니어 고객에서 혼란스럽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현대해상은 해당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관련 사업자와 협의하였고, 인증서비스 사업자인 SCI평가정보와 협업한 끝에, 국내 최초로 ‘간편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는 간단하다. 기존의 통신사 선택 메뉴가 사라지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수신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본인 인증이 완료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수 없이 반복해 오던 휴대폰 인증 프로세스가 간편하게 변화한 것이다. 해당 서비스는 현대해상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APP에 적용되었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간편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한 홈페이지와 APP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O...신한카드, 4050 고객 위한 ‘1 to 10 레전드 콘서트’ 개최

신한카드는 문화, 예술 콘텐츠 기획사 ㈜고양이수염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즐기고 싶은 4050세대를 위해 ‘1 to 10(원투텐) 레전드 콘서트’를 올 6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콘서트는 80~90년대를 풍미했던 10팀의 레전드 가수가 출연한다. 10팀 중에서 메인 가수 한 팀과 게스트 가수 두 팀이 한 회차에 출연하는 방식이며, 6월 29일부터 내년 2월까지 릴레이 방식으로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첫 공연은 ‘아주 오래된 연인들’, ‘신 인류의 사랑’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90년대 X세대를 대표했던 그룹 ‘015B’가 나선다. 015B와 함께 ‘그대안의 블루’, ‘달의 몰락’ 등의 곡을 부른 김현철과, ‘영원’, ‘늪’으로 유명한 조관우가 게스트로 참여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첫 공연에 이어 6월 30일에는 두 번째 주자로 ‘노사연’을 만나볼 수 있다. 47년차 가수인 노사연은 ‘만남’ 등 메가 히트곡을 남기며 최고 인기 가수상, 최고 가수상을 휩쓸었다. 명불허전 명곡에 타고난 입담까지 더해져 재미와 감동 모두 잡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은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을 부른 이상우와 ‘널 그리며’의 박남정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다음 공연은 8월 31일과 9월 1일로 예정돼 있고 박남정과 김종서가 메인 가수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10월에는 조관우, 이치현과 벗님들이 각각 나서고 12월에는 사랑과 평화, 이상우가 출연한다. 김경호, 김현철이 2월 공연의 메인 가수로 참여해 릴레이 콘서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6월 29일과 6월 30일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5월 31일까지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50%할인을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 이후 공연부터는 공연 기간에 맞춰 티켓이 오픈될 예정이다.

추후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쏠페이, SNS채널 등을 통해서 공연 관련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레전드 10명의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무대를 통해 공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일상에 활력을 얻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해 고객에게 차별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영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