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이스크림에도 세계관이 있다"... 배스킨라빈스, 세계관 몰입 위해 '굿즈' 출시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아이스크림에도 세계관이 있다"... 배스킨라빈스, 세계관 몰입 위해 '굿즈' 출시
  • 문슬예 기자
  • 승인 2024.06.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문슬예 기자]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유니버스를 반영해 ‘우주의 외계인 프로젝터’ 굿즈를 선보이고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번 굿즈는 우주복 헬멧 부분을 통해 7가지 색상의 영롱한 오로라와 별빛이 쏟아지는 무선 프로젝터로,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 기능까지 탑재해 원하는 공간에 오로라를 비추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우주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는 13일까지 해피포인트 또는 해피오더를 통해 4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예약도 진행됩니다.

한편, 유니클로는 7일, ‘유니클로 x 스웨덴 애슬리트’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일상복에 기능성을 더한 이번 컬렉션은 ‘유니클로 팀 스웨덴(UNIQLO TEAM SWEDEN)’에 소속된 스웨덴 출신 운동선수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했습니다. 건조가 빠른 DRY-EX, 뛰어난 신축성을 갖춘 울트라 스트레치, 부드러운 촉감과 건조 기능이 탁월한 에어리즘(AIRism), UV 프로텍션 등 유니클로의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기능적 측면을 극대화하고 편안함과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이외에도 오뚜기가 확대되고 있는 HMR 시장에 발맞춰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을 출시하는 등 7일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유니버스를 반영한 굿즈를 출시했다.[사진=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유니버스를 반영한 굿즈를 출시했다.[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를 기념해 ‘우주의 외계인 프로젝터’ 굿즈를 선보이고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최고 아이스크림 행성들이 충돌해 ‘우주 라이크 봉봉’이 탄생했다는 이달의 맛 유니버스를 반영해 6월 굿즈 ‘우주의 외계인 프로젝터’를 기획했다. 이번 굿즈는 우주복을 입고 황금빛 아이스크림 콘을 들고 있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헬멧 부분을 통해 7가지 색상의 영롱한 오로라와 별빛이 쏟아지는 무선 프로젝터다.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 기능까지 탑재해 원하는 공간에 오로라를 비추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우주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리모컨으로 오로라와 별빛의 밝기와 컬러 변경도 가능해 더욱 다양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해피포인트 또는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쿼터 사이즈(1만85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9900원에 판매한다. 사전예약 기간 이후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이상 구매할 경우 1만3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단, 굿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하며 행사 진행 점포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우주 라이크 봉봉’ 출시를 기념해 6월 이달의 맛 유니버스에 몰입할 수 있는 ‘우주의 외계인 프로젝터’를 선보인다”며 “6월 한 달 동안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우주급으로 맛있는 신제품과 재밌는 굿즈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지난달 25일 6월 이달의 맛으로 20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플레이버로 꼽히며 사랑을 받아온 ‘엄마는 외계인’과 스테디셀러 ‘아몬드 봉봉’의 특징을 모두 담아 다양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우주 라이크 봉봉’을 출시했다. ‘우주 라이크 봉봉’은 출시 초반부터 ‘엄마는 외계인’과 나란히 판매 1, 2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유니클로 x 스웨덴 애슬리트 (UNIQLO x SWEDEN ATHLETE)’ 컬렉션을 7일 출시한다. ‘기능성과 심플함을 겸비한 라이프웨어’를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은 ‘유니클로 팀 스웨덴(UNIQLO TEAM SWEDEN)’에 소속된 스웨덴 출신 운동선수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완성했으며, 세련된 스타일과 탁월한 기능성으로 스포츠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기능적 측면을 극대화하기 위해 건조가 빠른 DRY-EX, 뛰어난 신축성을 갖춘 울트라 스트레치, 부드러운 촉감과 건조 기능이 탁월한 에어리즘(AIRism), UV 프로텍션 등 유니클로의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땀이 많이 날 수 있는 부분에는 메쉬 가공을 더해 통풍성을 강화하고 여름의 기온과 습도를 재현한 기상 시뮬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각 제품에는 ‘유니클로 팀 스웨덴’과의 파트너십을 상징하는 리플렉터 로고도 적용됐다.

일상복에 기능성을 더한 ‘유니클로 x 스웨덴 애슬리트’ 컬렉션은 운동선수의 의견을 반영해 심플하면서도 정교한 디자인이 특징인 동시에, 세련된 네이비 톤에 기반한 컬러 팔레트로 절제된 스타일을 보여준다. 편안함과 활동성을 모두 고려한 실루엣과 목선을 강조하는 스탠드업 스타일의 칼라 그리고 스티칭을 없앤 바지 밑단 또한 눈여겨볼 부분이다.

한편, ‘유니클로 팀 스웨덴’은 파리에서 개최되는 하계 스포츠 대회에 참가하는 8명의 스웨덴 국가대표 선수 및 1명의 레전드 선수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스웨덴 선수단과 유니클로의 파트너십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선수들이 착용하는 16개의 아이템에는 화학 작업을 거친 리사이클 원단이 일부 사용됐으며, 이는 중고 의류의 일부를 새로운 옷의 소재로 활용하기 위한 유니클로의 노력을 보여준다.

유니클로와 ‘유니클로 x 스웨덴 애슬리트’ 컬렉션은 6월 7일(금)부터 온라인 스토어 및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가 바삭한 식감과 알싸한 풍미를 살린 냉동치킨 HMR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을 출시했다.

최근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면서 냉동치킨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냉동치킨 시장 규모는 약 1641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만 꺼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새롭게 선보인 ‘오즈키친 갈릭마요 칰’은 100% 닭다리살(원료 닭고기 중)로 만든 순살치킨으로, 튀김옷에 볶은 현미를 넣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알싸한 마늘과 고소한 마요네스가 어우러진 ‘갈릭마요 디핑소스’를 별첨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로, 기호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된다.

조리 시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제품을 넣고 약 10분간 데우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치킨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치킨 HMR 라인업을 확대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맛과 콘셉트를 차별화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022년 12월 기존 ‘오즈키친 치킨’의 제품명을 ‘오즈키친 칰’으로 리뉴얼했다. 현재 라인업은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총 8종으로, 매콤하고 고소한 ‘스파이시마요와 만난 고추칰’, 윙과 봉 부위만으로 구성한 ‘오즈키친 칰 윙&봉(스윗허니·레드칠리)’ 등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유업이 발효유 브랜드 ‘리얼 슬로우 요거트’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슬로우 저온숙성’ 공법으로 30시간 이상 발효∙숙성한 400억 유산균(컵당)을 담아 만든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맛과 참신한 디자인을 앞세워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대표적인 유익균으로 널리 알려진 ‘No.1 비피더스균’과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까지 함유한 리얼 슬로우 요거트는 유당분해 공법 사용으로 아침에도 편안히 음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딸기, 플레인에 이어 복숭아 맛을 신규 출시했고, 환경을 생각한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해 플라스틱 감축에도 앞장선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식사 대용, 간식 등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요거트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리뉴얼을 추진했다”며 “올해도 보다 즐거운 맛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빙그레가 요거트 아이스크림 ‘요맘때’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요맘때’의 핵심 속성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중의적 의미가 담긴 ‘요것(Yogurt)’이라는 단어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재치있게 풀어냈다.

모델로는 그룹 ITZY(있지)의 멤버 채령을 발탁해 진행했다. 실제로 모델 채령은 방송에서 ‘요맘때’를 가장 즐겨먹는 아이스크림이라고 자주 밝힌 바 있어 채령과 ‘요맘때’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와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요맘때’는 지난 2004년에 출시된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다. 최근에는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꿀’과 ‘아몬드’를 활용한 ‘허니아몬드(바·콘)’와 ‘허니플레인(카톤)’을 새롭게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 직관적으로 유산균 수를 기재해 건강함을 강조하고, ‘요거트’가 갖는 산뜻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기획하는 등 브랜드 재단장에 나섰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 덕분에 2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단장한 요맘때의 산뜻한 매력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이 스위스 킥보드 브랜드 '마이크로킥보드'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전기자전거, 킥보드 등 대표 상품은 물론 초소형 전기자동차 마이크로리노 등 모든 상품을 소개한다.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 지난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는 마이크로킥보드의 상품들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어린아이는 물론 성인들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미니 핸드 디럭스 LED 16만5000원, 미니 투고 디럭스 플러스 LED 22만9000원, 스쿠터 스피드 디럭스 27만5000원 등이 있다.

룰렛 이벤트, 해시스냅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팝업스토어 기간 중 회원가입 고객은 룰렛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스티커, 그립톡, 폴더 쇼핑백 등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해시스냅 기계를 통해 마이크로와 함꼐 하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 #마이크로킥보드 #마이크로킥보드팝업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사진을 출력해주고 추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풀무원녹즙이 국내산 유기농 케일 고유의 신선함과 영양을 균형 있게 담아 온 가족 채소 섭취를 돕는 ‘채소습관 케일샤인’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19년 이상 쌓아온 녹즙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 중이다. 특히 온라인 채널의 경우 올해 1분기 성장률이 2021년 동기 대비 약 90.8% 성장하는 등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다. 이는 온라인 쇼핑을 즐겨 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녹즙 제품 소비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풀무원은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해 보관 및 섭취의 편의성을 높인 상온 과채음료 ‘채소습관 케일샤인’을 출시했다.

신제품 ‘채소습관 케일샤인’은 하루 한 팩으로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녹색 채소 케일(20g, 4장 분량)과 식이섬유(6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과채음료다.

엄선한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과즙) 착즙 공법을 사용해 케일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신선한 케일즙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 제조일 기준 3일 이내 착즙한 케일즙만을 사용했다. 여기에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 농축액으로 더해 녹즙을 처음 접하거나 특유의 맛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맛있게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1팩(190ml) 기준 식이섬유는 6g, 당류는 4g 으로 설계한 ‘고식이섬유·저당’ 제품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무균 충진 시스템에서 제조돼 실온에서 12개월까지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멸균 종이팩 포장으로 보관 용이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냉장 보관 후 차갑게 음용 시 더욱 풍성한 과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한 박스(24개입) 39,600원이다.

풀무원녹즙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X풀무원’ 기획전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녹즙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 지해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한 가운데 온 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케일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당근, 양배추 등의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수 있는 상온 음료 제품군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가오는 6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신선한 샐러드를 반값에 제공하는 ‘금샐(금요일 샐러드)데이’ 행사를 선보인다.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본격적인 피서 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또한, 최근 높아진 채소값으로 소비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도 반영됐다.

실제로 GS25가 지난 3년 간 월평균 판매를 100으로 놓고 산출한 월별 판매 지수를 살펴본 결과 6월 샐러드의 판매 지수는 114로 샐러드 판매량이 가장 높은 달로 나타났다.

이번 ‘금샐데이’ 행사는 6월 7일, 14일, 21일, 28일 총 네 차례 진행된다. 고객들은 GS25에서 취급하고 있는 20여 종의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를 매주 금요일마다 1000원에서 2000원대 가격에 즐길 수 있다.

GS25는 이번 행사와 더불어 가성비 샐러드 상품 구색 확대 및 여름 한정 차별화 샐러드를 매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3000원대의 저가형 샐러드 2종을 비롯해 △가성비의 대명사 혜자 브랜드를 단 샐러드 3종 △오리, 연어, 새우 등을 사용한 차별화 샐러드 3종이다. 특히, 혜자샐러드는 금요일뿐 아니라 목요일도 반값 행사가 적용돼 주 2회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이번 금샐데이 행사가 올해 여름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높은 채소값 및 샐러드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여줘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정 GS리테일 FF팀 MD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 매출이 폭발하는 6월 시기에 맞춰 새로운 신상품 출시와 함께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 금샐데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혜택 제공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알찬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1,700만원 상당의 리퍼브 상품을 기부했다. 기부된 리퍼브 상품은 브리타의 정수기와 필터 세트 등 총 416점이며, 이날 열린 특별 바자회에서 판매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된 브리타의 리퍼브 상품 기부는 자원의 선순환 구조 구축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시민들의 합리적인 소비는 물론 친환경 생활 습관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브리타는 올해도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음용 습관을 확산시키며, 아름다운가게가 지향하는 알뜰 구매와 이웃 사랑에 동참하겠다는 방침이다.

브리타는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서울 안국점에서 특별 바자회를 열고 1700만원 상당의 리퍼브 상품을 소비자가에서 최대 6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리퍼브 상품은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유통 과정 중 포장재가 젖거나 미세한 흠집이 발생한 상품 등을 말한다. 바자회 당일에는 200명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해 활기를 더했으며,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보호 종료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과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함께서기’ 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계기로 브리타는 청년들의 안정적 자립과 사회 진출을 응원하는 동시에, 20대 젊은 고객들에게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방향이다.

브리타 코리아 마케팅팀 조별님 차장은 “올해도 리퍼브 제품 기부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 보전과 지역 사회 상생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시민들 덕분에 모인 수익금이 보호가 필요한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소중히 쓰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제2회 당근 ‘전문가모드’ 광고 웨비나>를 개최하고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한다고 7일 밝혔다.

당근 전문가모드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지난 5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광고주 수가 17배가량 증가하는 등 마케팅 전문가들 사이에서 놓쳐서는 안될 필수 광고 솔루션으로 주목받으며 비약적으로 성장 중이다.

이번 웨비나는 당근의 마케팅 솔루션 이용 경험이 없거나, 신규 기능을 활용해 당근비즈니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전문 마케터들을 위해 기획됐다. 기본적인 전문가모드 활용법에 대해 공유하는 것은 물론, 지난 3월 진행한 ‘마케팅 성공사례 공모전’에서 발굴한 성공사례 기반의 최적화된 운영팁, 신규 기능 및 적용 사례도 웨비나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첫 번째 세션에서는 당근 전문가모드를 전체적으로 훑어보며 전반적인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마케팅 성공사례 공모전 당선작을 통해 전문가모드 우수 활용 케이스를 직접 알아본다. 실제로 네이티브 피드 광고나 카탈로그 상품 광고를 진행한 마케팅 성공사례들을 자세히 살펴보며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효과적인 전략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신규 업데이트될 기능을 소개하고, 해당 솔루션을 적용한 광고 캠페인의 사전 테스트 결과와 효과를 공개한다. 향후 도입 예정인 신규 기능은 마케터가 설정한 광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보다 정교한 맞춤 타겟팅을 가능케하는 기능이다. 자세한 기술 스펙은 웨비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당근 광고에 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웨비나는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1시간동안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근 전문가모드 광고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5일(수) 오후 12시까지 당근비즈니스 공식 홈페이지 내 ‘광고 > 전문가모드’에 로그인 후 계정 접속 시 노출되는 웨비나 팝업창에서 사전 신청하면 접속 링크를 부여 받을 수 있다.

김창주 당근 광고실장은 “이번 웨비나는 당근을 활용한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마케터들이 최적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전문가모드 운영팁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당근은 전문가모드 기능을 꾸준히 고도화해 마케터들이 최선의 캠페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보 공유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식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Bobtner)’에서 ‘8트너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밥트너는 지난해 아워홈이 외식 초기 창업자와 중소규모 식당 운영자 등을 위해 론칭한 식재 주문 플랫폼이다. 아워홈과 식재 거래 계약 없이도 고품질 식재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밥트너 올해 1분기 매출은 전기 대비 647% 증가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식재 개발·제조 및 구매 인프라를 활용해 고품질 식재를 공급하고, 할인 및 쿠폰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자사 식재의 차별성과 핵심 장점은 물론 메뉴와 관련된 정보성 콘텐츠를 담아 외식 자영업자들의 메뉴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8트너스데이’는 아워홈이 밥트너에서 매월 8일부터 단 8일간 8개 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고물가로 인한 높은 식재료비로 가게 운영에 부담을 느끼는 외식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 3월 시작해 이번이 4회째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워홈 베스트셀러 ‘뉴골든치킨가라아게’, ‘계란지단채’, ‘후레쉬햄’을 비롯해 범용적으로 쓰이는 쌀, 치킨스톡, 베이컨 등 총 8개 식재료를 최대 46% 할인가에 판매한다. ID당 매일 1개씩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6월 한 달간 밥트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9만원 쿠폰팩’을 제공한다.

정지현 아워홈 디지털커머스 본부장은 “고물가 속 식재료비 부담이 클 외식 자영업자를 위해 정기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매월 밥트너 인기 상품을 초저가에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규모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합리적인 장보기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할인 행사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캠핑장에서 잘 먹고 잘 마시는 ‘먹핑족’을 위한 닭고기 제품을 추천했다.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푸른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 도심을 떠나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이에 하림이 캠핑의 꽃 바비큐부터 화끈하게 매운 닭갈비까지 간편한데 맛도 좋아 캠핑 음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만 엄선한 추천을 선보였다.

먼저 ‘직화 통닭구이’, ‘직화 통다리구이’ 2종은 캠핑에 빠질 수 없는 바비큐를 좀 더 쉽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불에 구워 담백하면서도 진한 감칠맛과 은은한 불맛이 특징이다. ‘직화 통닭구이’는 닭 한 마리를 통째로 맛볼 수 있어 푸짐하고, ‘직화 통다리구이’는 닭다리 부위 특유의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서는 끓는 물에 포장지째 넣어 데우거나 포장지를 뜯고 팬에 올려 따뜻하게 해서 먹으면 된다.

‘춘천식 순살닭갈비’ 제품을 활용하면 춘천 지역 명물 닭갈비 요리를 캠핑에서도 즐길 수 있다. 깔끔하게 손질한 닭고기 순살을 매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해 칼칼한 맛이 매력적이다. 숯불에 직화로 구우면 불맛이 더 살아나 캠핑 요리로 안성맞춤이다.

쫄깃한 닭다리살과 함께 매콤한 면요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불닭치면’과 ‘핵불닭치면’은 먹기 좋게 손질한 국내산 닭다리살과 특제 불닭소스, 사리면으로 구성된 밀키트 제품이다. ‘불닭치면’은 맵기 1단계로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이며, ‘핵불닭치면’은 맵기 3단계로 화끈하게 매운 맛이 특징이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야외에서도 근사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데우거나 익히기만 하면 근사한 요리가 완성되는 제품들을 엄선했다”며 “야영장이나 여행지에서 손쉽게 요리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인기 간편식을 한자리에 모은 ‘성공보장 간편식 공략집’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사미헌, 리틀넥, 모터시티, 연남 SAAP 등 웨이팅 필수 맛집부터 하림, 풀무원, 오뚜기, 프레시지 등 장바구니 단골 브랜드까지 총 500여개 상품을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5000원 쿠폰도 마련했다.

다가오는 여름에 더 찾게 되는 쫄면, 비빔국수, 막국수를 큐레이션해 추천한다.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정호영셰프의 우동카덴’의 붓카케 냉우동은 탱글한 면으로 인기가 높다. ‘최현석의 쵸이닷’ 씨푸드 콜드 카펠리니 파스타는 먹물 생면에 큼직한 새우, 오징어, 관자가 들어 있다.

여름밤 홈술족을 겨냥해 ‘컬리포차’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비법 양념을 입힌 컬리온리 상품 ‘마님닭발’ 국물닭발&오돌뼈는 한 번에 두 가지 별미를 맛볼 수 있다. 이밖에 ‘미트클레버’ 대구막창, ‘압구정포차’ 닭 오도독 연골구이, ‘더플랜’ 왕의 안주 모듬 꼬치 세트 등 대표 안주거리도 컬리온리로 만나볼 수 있다.

고물가를 이겨낼 수 있는 만 원 가성비 한끼, 컬리 마케터가 직접 추천하는 먹킷리스트 상품들도 추천한다. ‘모현상회’의 벌교 꼬막장을 비롯해 ‘한반’ 살얼음동동 김치말이국수, ‘랏츠 오브 러브(LOTS OF LOVE)’ 입맛듬뿍 불낙볶음밥이 대표적이다.

한편, 컬리는 줄 서서 사먹는 오프라인 베이커리 맛집들을 소개하는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피스피스, 타르틴베이커리, 노티드, 올드페리도넛 등 ‘빵지순례’ 맛집으로 유명한 가게들을 매주 새롭게 제안한다.

○..코카-콜라사의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가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선수,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함께 촬영한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3편으로 구성된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 영상으로, 스스로의 정신과 육체를 돌보는 잠시의 휴식마저도 더 큰 도약과 파워풀한 에너지를 내기 위한 과정이라는 점을 표현한다. 황선우 선수 편과 신유빈 선수 편의 공개에 앞서 지난달 23일에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 편을 먼저 공개한 바 있다.

황선우 선수 편에서 황 선수는 폭발적인 스타트와 함께 누구보다 빠른 수중 스피드를 보여준다. 수영 경기장의 다이빙대에서 힘차게 스타트를 하는 황선우 선수의 모습과 함께 그동안 올림픽을 위해 끊임없이 갈고 닦았던 시간들이 회상된다. 경기에 앞서 파워에이드를 마시며 전열을 가다듬던 황선우 선수가 곧이어 파워풀한 힘으로 물살을 가르며 1위로 도착한다. 주먹을 불끈 움켜쥐며 환호하는 황선우 선수의 모습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희열을 느끼게 한다.

신유빈 선수 편은 신 선수의 민첩한 파워와 강렬한 스매싱이 돋보인다. 숨가쁜 경기장 안에서 상대 선수와 탁구대를 사이에 놓고 선 신유빈 선수의 민첩한 움직임으로 시작된다. 이 경기장에 서기 위해 겪은 수많은 연습과 자기 분석의 시간들이 스쳐 지나가고, 올림픽 경기를 앞두고 파워에이드를 마시며 심기일전한 후 파워풀한 서브와 스매싱으로 승리를 따내며 포효와 함께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나의 폭발적인 파워는 내 안의 물살을 가로지를 때 나온다”라고 차분히 던지는 황선우 선수의 내레이션을 비롯해, 나지막이 읊조리는 신유빈 선수의 “나의 민첩한 파워는 나와 주고받는 수많은 순간에서 나온다”라는 내레이션은 진정한 힘은 스스로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갈고 닦는 시간 속에서 발휘된다는 메시지를 보여준다.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관계자는 “두 편의 TV 광고 영상으로 황선우 선수, 신유빈 선수, 두 올림픽 유망주를 조명하면서 세계 정상급 선수가 되기까지 스스로 갈고 닦았던 노력과 함께 파워에이드의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하고자 했다”며 “2024 파리올림픽을 준비하며 치열하게 노력했을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파워에이드 또한 다양한 올림픽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파워에이드는 2024 파리올림픽을 맞아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가 적용된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를 출시했다. 최근 브랜드 모델로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을 브랜드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위메프의 배송비만 내고 상품 사용 기회를 전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이 6월에는 보다 다채로운 브랜드로 찾아온다. 지난달 행사 참여 파트너사는 전월대비 30% 이상 늘었고, 뷰티 부문의 거래액 또한 51% 상승하며 파트너 매출 증대와 고객 소비 경험 강화에 역할 한 결과다.

‘뷰티 리뷰 체험단’의 고객과 파트너 참여가 뜨겁다. 위메프는 지난 4월 첫 시작 이후 약 50여개 뷰티 브랜드사의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배송비만 내면 위메프 고객 누구나 상품을 수령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한 결과, 누적 참여자 수는 5100명을 넘어섰고, 평균 2분 이내 마감되며 주목받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뷰티 브랜드사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지난 5월기준 행사 참여 브랜드사는 직전월 대비 30% 늘었고, 체험단 진행 이후 거래액이 6배 가까이 급증한 사례도 나타났다. 덕분에 위메프 뷰티 부문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51% 상승하며 동반 성장에도 역할하고 있다.

이에 위메프는 6월에도 ‘뷰티 리뷰 체험단’을 계속 운영하고 상품과 브랜드를 화장품 중심에서 이너뷰티, 헬스케어기기 등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로레알파리 염모제(10일) △프롬바이오 복숭아 스틱(11일) △노우드 핸드밤(12일) △잇츠스킨 수딩젤크림(13일)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위메프는 체험단 참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평가를 종합적으로 조사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사의 상품 기획과 영업에 도움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위메프 H&B실 신동은 실장은 "배송비 만으로 부담 없이 상품 체험 기회를 전한 결과 고객들의 참여와 상품에 대한 관심을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보다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은 한 입 크기로 더욱 간편하게 즐기는 신제품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는 지난해 7월 선보인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와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2종의 미니 사이즈 버전이다. 기존 ‘포스트 에너지바’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별 소포장 형태로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 미니’는 견과류와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 풍부한 원재료를 함유해 포만감과 에너지가 오래 지속되고, 설탕 사용을 최소화한 대신 올리고당과 과일로 단맛을 더해 식사 대용이나 든든한 건강 간식으로 먹기 좋다. 또한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미니’는 근육 기능에 영향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 BCAA와 아르지닌,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해 운동 전후 빠른 에너지 충전용으로 좋다.

동서식품은 이번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 출시를 기념해 신규 디지털 광고, SNS 이벤트 및 샘플링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은 전국 할인점 기준 5980원(21개입)에 판매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김동휘 마케팅 매니저는 “신제품 ’포스트 에너지바 미니’ 2종은 먹기 좋은 한 입 사이즈로 영양과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간식”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춰 맛과 간편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포스트 바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맛과 가격 모두 충족시킬 RTD 컵커피 ‘커피타운’ 2종 ‘딥브라운 모카, 화이트 바닐라’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편의점 주요 방문 타깃층의 니즈를 고려해 가격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키면서도 트렌디한 RTD(Ready To Drink coffee) 컵커피를 내세워 편의점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신제품 서울우유 ‘커피타운’은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로 유명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 원두가 사용된 RTD 컵커피다. ‘딥브라운 모카’는 네럴란드산 코코아 파우더의 진하고 향긋한 초코 맛이 인상적이며 ‘화이트 바닐라’는 마다가르카르산 바닐라 추출물의 함유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우유는 ‘커피타운’ 2종을 통해 달콤하고 특별한 순간의 휴식 같은 맛의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편의점 판매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동훈 유음료마케팅 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격 경쟁력을 지닌 맛있는 컵커피로 많은 소비자분들께 작지만 특별한 휴식 같은 맛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우수한 국산 원유를 바탕으로 다양한 맛의 컵커피 제품을 확대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 커피타운 2종은 편의점, 전국 유통점 및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5일 노인요양시설 이동급식 전문 기업 ‘서진푸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어르신의 건강한 급식 문화 조성에 나선다. 이동급식이란 주방 시설이나 조리 인력이 없는 현장에 완조리된 식사를 배송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등 노인요양시설에 대한 이동급식 운영 역량 및 효율성을 높이고, 최근 심화되고 있는 급식 조리 인력난 해소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서진푸드가 운영하는 이동급식 제조 시설에 맞춤 식자재를 유통하고, 위생 및 품질관리 · 제조 컨설팅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상호 보유하고 있는 메뉴 개발, 제조 역량을 활용해 급식 운영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최성규 서진푸드 대표는 “노인요양시설의 이동급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CJ프레시웨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받아 이동급식 전 과정에서 안전한 급식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배도수 CJ프레시웨이 급식사업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노인요양시설의 이동급식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헬씨누리는 노인 급식에 최적화된 식자재와 솔루션을 제공해 어르신의 건강한 급식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노랑풍선 시티버스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모집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6월부터 오는 8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웹· 앱 등 디지털 채널을 보유한 관광 분야의 중소기업 총 14개사를 선정했다. 그 중 노랑풍선 시티버스는 빅데이터 활용 역량의 우수성을 평가받아 선정됐다.

노랑풍선 시티버스는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가 가능한 사업모델의 독창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여행자의 이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구축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향후 관광 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랑풍선 시티버스 김영준 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시티투어버스의 전통적인 모객 형태를 벗어나 빅데이터와 디지털 로그를 이용한 고객 개인화 마케팅을 한층 강화해 보다 차별화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지원 사업으로, 관광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화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네슬레코리아는 지난 5일 서울 은평구 소재 북한산 둘레 캠프에서 회사 설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임직원 대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4년 네슬레코리아 법인 설립 이후 지난 10년간의 국내 사업을 돌아보며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직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몸소 실천하는 한편 네슬레의 문화 및 가치를 상기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직원들은 걷기를 통해 기부가 진행되는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해 북한산 둘레길을 걸으며 증강현실 퀴즈 게임을 진행했다. 직원들은 행사 당일을 포함해 6월 말까지 각자의 목표 걸음 수를 채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직원들은 협력, 호기심, 용기를 상징하는 네슬레코리아의 고유 업무 방식인 3C(Collaboration, Curiosity, Courage)를 주제로 한 팀빌딩 게임을 진행하며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가졌다.

토마스 카소 네슬레코리아 대표는 “네슬레는 지난 수십년간 국내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소비자들과 함께 해왔으며, 10년 전 네슬레코리아 법인이 신설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슬레는 지난 1979년 스위스 네슬레 본사와 농어촌 개발공사의 합작으로 설립된 한서식품을 통해 국내 시장에 공식 진출했으며 지난 1987년 한국네슬레 설립을 통해 커피를 주요 비즈니스로 국내에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2014년 기존 한국네슬레 법인은 롯데와의 합작을 통해 롯데네슬레코리아로 상호가 변경됐으며, 같은 해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법인이 신설됐다.

네슬레코리아는 커피, 제과, 뉴트리션 등의 분야에서 캡슐 및 커피, 초콜릿, 분유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앳홈, 블루보틀, 킷캣 등이 있으며 지속적인 소비자 트렌드 분석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한편 네슬레는 공유가치 창출 및 지속가능성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국내에서도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네슬레코리아는 지난 2021년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캡슐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출시했으며 이후 외부 전문가 그룹과 함께 꾸준히 보완을 거치며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 네스프레소 또한 국내에서 캡슐 수거 및 재활용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은 최근 국내에서 재생 플라스틱 소재인 PCR (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을 포장재에 적용한 ‘킷캣 리사이클 에디션’을 출시했으며 관련 캠페인을 활발히 진행중이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자원 재순환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자사 제품 1400여 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2022년 체결한 락앤락과 굿윌스토어의 업무협약에 기초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보냉 기능이 뛰어난 캠핑 용품 6종 약 1400여 점을 후원했다.

금번에 기부한 캠핑 용품 ‘워터저그’는 야외 활동 시 얼음과 물을 채워 식수로 사용할 수 있어 생수병을 배출하지 않고, 304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는 아웃도어 아이템으로 호평 받고 있다.

기부 물품은 장애인이 직접 물품을 분류하거나 판매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배국환 국장은 “굿윌스토어는 중고 물품이나 새 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발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라며 “금번 기부를 통해 많은 장애인 근로자들이 업무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지속적으로 후원활동을 해주시는 락앤락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굿윌스토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사업을 적극 전개하며 더 많은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올해 스팀에어프라이어, 밀폐용기, 물병 등 다양한 물품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후원했으며,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을 통해 한부모 가족,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대상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디아지오코리아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제품을 페어링한 ‘위스키 마리아주’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젊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하이볼 위스키와 더불어 아이스크림이 안주나 마무리 디저트로 주목 받는 트렌드를 반영해 색다른 마리아주(marriage, 페어링 메뉴)를 기획했다. 워크샵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스키 마리아주’ 라인업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커피에 조니워커 위스키를 더해 각각의 풍미를 살린 최고의 디저트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대표 메뉴로 위스키에 에스프레소와 달콤한 설탕, 부드러운 생크림이 올라간 ‘위스키 아이리쉬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진한 카카오향과 바디감의 배스킨라빈스 대표 원두와 풍부한 과일향과 달콤한 벌꿀향이 매력적인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가 만나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위스키와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메뉴도 선보인다. ‘아포가토 3종(바닐라, 크렘드 마롱, 브라우니쥬빌레)’은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 대신 ‘조니워커 블론드’를 페어링해 바닐라, 베리, 넛츠 세가지 맛과 향을 가진 위스키의 풍미와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위스키 샘플러 싱글’은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플레이버와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조니워커 위스키의 과일향, 스모키함에 어우러지도록 과일, 티, 치즈 아이스크림 베이스의 아몬드 봉봉, 뉴욕 치즈 케이크, 모카 티라미수, 그린티 얼그레이 등 4가지 플레이버로 제공된다. ‘위스키 마리아주’는 만 19세 이상 성인부터 구매 가능하다.

한편, 워크샵 매장에서는 아이스크림과 브랜드 콜라보를 중심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는 워크샵 익스클루시브 프로그램 ‘프라이데이 밋업(Friday Meet-up)’을 오는 14일과 21일에 진행한다.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가 개최한 2022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코리아의 우승자이자 ‘바 PINE & CO.(파인앤코)’ 유민국 바텐더와의 아이스크림 페어링 토크와과 함께 ‘위스키 마리아주’를 시식하는 프리미엄 체험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7일부터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단, 만 19세 이상 성인부터 신청 가능하며 방문 시 신분증 지참 필수)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양한 주류를 취향에 맞게 즐기는 트렌드에 따라 위스키 페어링을 아이스크림의 영역까지 확장해 배스킨라빈스만의 ‘위스키 마리아주’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혁신적인 메뉴를 선보이는 워크샵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가 제안하는 디저트 페어링과 함께 특별한 미식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LG생활건강이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비타민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제형이 피부에 생기를 선사하는 ‘바이탈 글로우 라인’ 바디 워시, 바디 에멀전 2종을 출시했다.

비욘드 바이탈 글로우 라인은 비타민C유도체, 비타민B12, 비타민E 등으로 구성된 ‘트리플 비타 콤플렉스™(Triple Vita Complex™)’와 비타민 나무열매 추출물을 처방에 담아 칙칙한 바디 피부에 풍성한 영양감을 더하고 밝은 피부톤으로 가꿔준다.

설페이트 무첨가 약산성 처방을 적용한 젤 타입의 ‘바이탈 글로우 바디 워시 ‘는 소비자조사에서 피부 톤 개선 만족도 95%, 피부 광채 개선 만족도 90%를 기록했으며 지인 추천 의사는 100%*로 조사됐다. 부드럽고 산뜻한 제형의 ‘바이탈 글로우 바디 에멀전’은 순수 비타민C와 잡티 개선에 효과적인 나이아신마이드를 담은 폴리에틸렌글리콜 무첨가 처방이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하며 인체적용시험에서 팔꿈치·겨드랑이 피부톤 개선 및 피부 광채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비건 인증을 받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긋한 플로럴, 신선한 허브 향의 조화로 사계절 내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큼한 향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비욘드 바이탈 글로우’ 라인 제품은 3가지 비타민을 배합한 ‘트리플 비타 콤플렉스TM’에 비타민 나무열매 추출물을 더해 피부 톤 개선에 효과적”이라며 “비욘드만의 비타민 레시피를 담은 이번 신제품이 칙칙하고 거뭇한 피부 고민을 가진 고객분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이천시와 순환경제사회 활성화를 위한 자원순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몬스는 이천을 대표하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이천시 모가면 일대에 생산시설 및 수면 연구 R&D센터 등을 갖춘 ‘시몬스 팩토리움’과 ESG 산실인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등이 자리해 있다.

지난 5일 이천시 복하천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과 지역 환경시민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협약을 통해 시몬스와 이천시는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관내 공공기관들과 협업해 폐기물 재순환 활동 등을 추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순환경제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양 측 임직원들과 환경시민단체 회원들은 중고물품을 기부하고, 쓰레기 줍기와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 등 복하천 수질 개선 및 토양 복원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종성 부사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이천시와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을 약속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몬스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 및 미래세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시장은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사회 구축에 기꺼이 동참해 준 시몬스 침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사회 전반적으로 자원의 재순환 및 순환경제 전환을 이끄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이천 지역사회의 일원이자 이웃으로서 다채로운 ESG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한 ‘한샘 분당점’의 인테리어관을 리뉴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오픈한 한샘 분당점은 약 24년 간 100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며 분당 지역 주민들의 홈인테리어 쇼핑 명소로 자리은 매장이다. 총 전시 면적 880평 규모로 부엌∙욕실 등 인테리어 상품과 침대∙매트리스∙소파 등 가구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인테리어관에서는 한샘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인테리어 공사 패키지 ‘스타일에디션 소프트 화이트’를 모델하우스로 살펴볼 수 있다. 질감이 돋보이는 화이트 컬러(White Color)의 마감재와 은은한 간접조명을 조합, 갤러리가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또 수백여종의 인테리어 자재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리하우스 아카이브존’과 한샘의 54년 노하우가 담긴 부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부엌존’, 건식과 습식 욕실을 만나볼 수 있는 ‘바스존’ 등 다양한 특화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홈인테리어 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는 7월 31일까지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샘 분당점에서 욕실에 부엌, 창호를 포함한 인테리어 패키지를 구매하면 현재 온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진행 중인 ‘한샘리하우스 가족 감사 이벤트’ 혜택인 최대 1000만원 할인은 물론, 추가로 최대 200만원 상당의 상품권까지 증정한다. 더불어 분당점을 통해 상담, 실측을 진행하면 다양한 선물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한샘은 오는 7월 중 분당점의 가구 전시 공간도 리뉴얼 할 계획이다. 수입 명품 가구 브랜드들을 둘러볼 수 있는 ‘도무스관’을 비롯해 침대존, 소파존 등 가구 특화 공간을 마련한다.

한샘 관계자는 “홈인테리어 1위 기업 한샘이 자랑하는 리모델링 관련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분당점을 새롭게 단장했다”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으니 분당점에서 집 꾸미기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 5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세계적 수준의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품평회를 주최한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ITI)’은 2005년부터 전 세계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온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식음료 품평 기관이다. 미쉐린 셰프와 베스트 소믈리에 등 200여 명의 미각 전문 심사단이 제품을 평가하고 있다. 심사단은 엄격한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출품된 제품들의 첫인상, 시각, 후각, 맛, 질감, 관능적 특성 등 총 6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모든 항목에서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들에 한해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여한다.

오비맥주는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ITI)’이 주최한 이번 품평회에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0.0, 한맥, 필굿 등 5개 브랜드를 출품했으며, 모든 출품 브랜드가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오비맥주 브랜드들의 수상은 국내 맥주 제조사 중 유일하다.

수상 브랜드 중 한맥은 종합점수 90점 이상을 기록,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의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에서 유일하게 수상한 국내 맥주 제조사로서 다시 한번 국산 맥주의 탁월한 품질력을 인정받아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 전문 기업의 자부심을 가지고 품질관리와 제품혁신에 계속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올해 4월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4)’에서도 1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는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국내 최초의 국제 맥주 품평회로 올해 3회차를 맞이했다. 한맥과 카스 프레시는 ‘아메리칸 스타일 필스너(American-Style Pilsener)’ 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을, 오비라거는 ‘인터내셔널 스타일 필스너(International-Style Pilsener)’ 부문에서 동상을 거머쥐며 우수한 품질을 입증했다.

○..한국펩시콜라는 ‘마운틴듀’의 공식 모델로 걸밴드 ‘QWER’을 선정하고 신제품, ‘마운틴듀 제로 슈거 블루’와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시작했다. 해당 캠페인는 “마운틴듀 제로 슈거 블루로 쿨타임 제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지고 여름 탄산음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마운틴듀 제로 슈거 블루’는 한국펩시콜라에서 선보인 신제품이다. 무설탕으로 깔끔함을 더했으며 라즈베리, 블랙베리와 함께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져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에너지드링크로서 마운틴듀의 브랜드 레거시를 바탕으로 게임 문화를 향유하는 소비자들을 지향한다.  

특히 이 캠페인은 다양한 게임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온 QWER 멤버들의 개성을 살려 스트리밍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또한 마운틴듀와 함께 주요 게임 박람회 및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유튜브 영상, 각종 온•오프라인 광고를 통해 마운틴듀 전속 모델 활동을 이어간다. 

QWER의 마젠타는 “마운틴듀가 지향하는 게임 문화는 우리가 가장 자신있는 소통 방식”이기도 하다며 “본격적인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QWER은 헬스 인플루언서이자 기획자인 ‘김계란’이 기획한 걸밴드다. ‘쵸단(드럼)’, ‘마젠타’(베이스), ‘히나(기타, 키보드)’, ‘시연(보컬, 보조 기타)’ 등 네 명이며, 각 멤버들은  인플루언서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밴드 이름 "QWER"는 QWERTY 키보드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킬 순서에서 유래했다. QWER은 게임 속 여러가지 기술을 조합해 최선의 결과를 얻듯이 각 멤버들의 재능과 매력을 조화해 감동적인 음악과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SKT T 멤버십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은 T 멤버십, 에이닷과 함께 소비자들의 무더위 입맛을 살려줄 빕스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SKT 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에이닷 시크릿 코드 프로모션’을 통해 빕스 25,000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SKT 에이닷 앱 혜택 쿠폰함에 시크릿 코드를 등록하면 증정된다.

쿠폰은 전국 빕스 매장에서 9만 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1장 사용 가능하다. 시크릿 코드 할인권 사용 후 잔여 금액은 T 멤버십 상시 혜택에 한해 추가 적용 가능하며, SKT T day 혜택과는 중복 적용 불가하다.

에이닷 시크릿 코드 프로모션 외에도 빕스 스테이크와 샐러드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오는 19일까지 스테이크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커플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성인 샐러드바 2인과 스테이크로 구성된 세트를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스테이크는 ‘프리마베라 안심&채끝’, ‘그릴드 랍스터&채끝’ 그리고 ‘허브 갈릭 램&채끝’ 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자 에이닷과 함께 할인권 증정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빕스에서 신선한 샐러드부터 BBQ, 씨푸드, 와인페어링까지 다양하고 수준 높은 메뉴들이 끊임없이 펼쳐지는 다채로운 미식 버라이어티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슬예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