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아우디, 김포공항 서비스센터에 '에어포트 서비스' 새롭게 시작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아우디, 김포공항 서비스센터에 '에어포트 서비스' 새롭게 시작
  • 문홍주 기자
  • 승인 2024.06.17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문홍주 기자] 

아우디 에어포트 서비스

○...아우디, 김포공항 서비스센터에 '에어포트 서비스' 새롭게 시작

아우디 코리아는 2024년 6월 12일 아우디 김포공항 서비스센터를 통해 '아우디 에어포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 서비스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 A8 차량으로 김포공항까지 쇼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차량은 최장 7일까지 실내 주차가 가능하고 기본 점검 및 전기차 충전, 워셔액 보충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향후 아우디는 고객들에게 기내용 유모차, 골프백, 항공커버 등의 물품 대여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아우디 공식 딜러인 바이에른오토가 운영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우디 김포공항 서비스센터나 바이에른오토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차량 소유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아우디 브랜드의 가치를 강조할 계획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GT3로 르망 24시간 레이스에 도전

애스턴마틴은 2024년 르망 24시 레이스에 신형 밴티지 GT3 차량으로 출전하여 20번째 클래스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애스턴마틴의 르망 레이스 데뷔 96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LMGT3 클래스에서 처음으로 밴티지 GT3를 선보인다.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GTD 클래스에서 우승한 Heart of Racing(HoR) 팀과 D’station Racing 팀이 애스턴마틴을 대표해 이번 르망 레이스에 참가한다. 특히 D’station Racing 팀은 신형 밴티지 GT3로 첫 국제전 우승을 차지한 바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애스턴마틴은 2025년 발키리 AMR-LMH 하이퍼카로 르망 최상위 클래스에 복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애스턴마틴의 내구 레이싱 역사와 깊은 관련이 있으며 애스턴마틴은 54번째 르망 출전을 통해 경쟁력을 증명하고자 한다.

 

○...뉴 MINI 컨트리맨, 한국 시장 공식 론칭

MINI 코리아는 2024년 6월 13일 뉴 MINI 컨트리맨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는 2017년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한층 커진 차체,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MINI 컨트리맨은 길이 150mm, 너비 25mm, 높이 105mm가 증가했으며 휠베이스도 20mm가 늘어났다.

뉴 MINI 컨트리맨은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하여 자동차 업계 최초로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이를 통해 계기판,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등을 통합 제공한다. 또한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하여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

뉴 MINI 컨트리맨은 2가지 엔진 사양으로 출시되며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JCW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317마력을 자랑한다. 모든 모델에는 MINI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어 있다. 가격은 클래식 트림이 4900만원, 페이버드 트림이 5700만원, JCW 컨트리맨이 6700만원이다.

 

○...캐딜락, 첫 전기 SUV 리릭 부산 출시 행사 개최

캐딜락은 2024년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브랜드 첫 순수 전기 SUV 리릭 출시를 기념하는 '리릭 쇼케이스 인 부산' 행사를 진행한다. 리릭은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을 적용한 모델로 차세대 테크놀로지와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이 행사에서는 리릭을 비롯해 에스컬레이드와 뉴 XT4 등의 주요 모델들을 직접 운전해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미쉐린 그린 스타 레스토랑 '피오또'와 협업하여 '그린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린 드라이브' 참가자에게는 리릭의 고품격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의전 서비스와 스페셜 코스 디너가 제공된다.

행사 참가 신청은 캐딜락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캐딜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리지스톤,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경품 혜택 제공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최신 에디션과의 협업을 기념하여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2024년 6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타이어 구매 후 보증등록을 완료한 고객이 응모할 수 있다. 1등 당첨자에게는 40만 원 상당의 한정판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2등 당첨자에게는 PC 게임패스 3개월 구독권을 제공한다.

브리지스톤은 이번 협업을 통해 현실과 가상 세계에서 모터스포츠를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브리지스톤 그룹의 비전을 실현하며 다양한 지속 가능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자동차 및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 최연소 자동차 정비 기능장 탄생

 독일 프리미엄 상용차 기업 만트럭버스 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는 2024년 상반기 국가기술자격 시험 결과 최연소 자동차정비 기능장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만트럭 용인 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형수(25) 테크니션은 지난 3월 실시한 ‘2024 년 정기 기능장 75 회 자동차정비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 자동차정비기능장 시험은 2022 년 56 명, 2023년 46 명만이 자격을 취득할 정도로 평균 합격률 10% 미만의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박형수 테크니션은 “자동차 정비를 처음 배울 때부터 꿈꾸던 자동차정비기능장에 합격할 수 있어서 대단히 기쁘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라며,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통해 테크니션으로 실무에 투입되기 전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교육을 받으며 업무와 환경에 적응할 수 있었던 점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이번 박형수 테크니션의 자동차정비기능장 합격은 개인적인 성과일 뿐만 아니라 만트럭의 자랑이자 서비스 품질 향상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만트럭은 최상의 정비 기술을 갖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렉서스코리아, KPGA 프로골퍼와의 홍보대사 계약 연장

렉서스코리아는 KPGA(한국프로골프협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상현(동아제약) 선수, 함정우(하나금융그룹) 선수와 렉서스 홍보대사 계약을 12월까지 연장했다고 밝혔다.

2023년에 이어 렉서스 홍보대사로 선정된 박상현, 함정우 선수는 올해 12월까지 ‘팀 렉서스(TEAM LEXUS)’라는 이름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훈련이나 경기 참가 시에 박상현 선수는 LS, 함정우 선수는 RX를 제공받으며 원포인트 레슨 및 토크 라운지 콘텐츠 제작 등 렉서스와 함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사장은 “지난 2023년 KPGA 시즌 중 렉서스 홍보대사인 박상현 선수와 함정우 선수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뜻깊은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 올해도 ‘팀 렉서스’로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렉서스는 ‘팀 렉서스’와 ‘렉서스 마스터즈(Lexus Masters)’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총상금 10억원 규모의 2024시즌 KPGA 투어 신설 대회인 '렉서스 마스터즈'를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나흘간 개최하며 고객이 추구하는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오네 슈퍼레이스' 4라운드 슈퍼6000 클래스에서 우승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15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우승했다.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는 2006년 CJ그룹에서 출범한 모터스포츠 대회로 국제자동차연맹(FIA) 산하의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로부터 '챔피언십' 타이틀을 승인받은 국내 최대규모의 자동차 경주 대회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자리를 지키기 위해 올해 해외 타이어 제조사들과 함께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의 종합 순위는 각 라운드에서 선수들이 순위에 따라 차등 획득한 포인트의 합산으로 정해진다.

넥센타이어가 파트너십을 체결한 서한GP의 장현진 선수가 1위를 차지함으로써 넥센타이어는 1라운드부터 4라운드까지 1위를 석권했다. 특히 장 선수는 2~4라운드에서 연속해서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우수한 기량을 뽐냈다.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하여 제품의 성능을 증명하고 활발한 스포츠마케팅 활동과 타이어 전문 매거진의 호평을 통해 유럽 판매량을 확대하고 있다. 다음 5라운드는 7월 13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나이트 레이스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 홈서비스 3일 환불제 시행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가 수입차 딜러사 업계 최초로 인증중고차 ‘홈서비스 3일 환불제’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홈서비스 3일 환불제’는 고객이 한성자동차에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인증중고차를 구매하고 3일간 충분히 차량을 운행해본 뒤 불만족할 경우 위약금 없이 100% 환불해 주는 서비스다.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엄격한 198가지 인증 절차를 통과한 인증중고차만을 제공하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홈서비스 3일 환불제’ 도입을 통해 고객의 온라인 구매 편의성과 신뢰성를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

‘홈서비스 3일 환불제’ 대상 차량은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인기 모델 위주로 선별되며, 고객들은 홈서비스 문의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후 담당자가 배정되면 상담을 진행하고 완납 및 보험가입 절차를 거친 후, 고객이 희망하는 장소로 ‘홈 딜리버리 서비스’가 진행된다.

차량 반납 및 환불 절차도 간단하다. 고객들은 자유로운 시승을 진행한 이후 구매 의사를 전달하고, 선택 차량에 불만족할 경우 마지막 3일차에 차량을 반납하는 방식이다. 환불을 원하는 고객이 지정된 인증중고차 전시장에 차량 반납을 완료하면 지불한 금액은 5일 이내에 환불된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이번 3일 환불제 도입을 통해 엄격한 인증 절차를 통과한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를 온라인을 통해 쉽게 경험하고 구매 결정할 수 있는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철학과 가치를 반영해,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콘티넨탈 코리아, 임직원 대상 플로깅 행사 2년 연속 진행

콘티넨탈 코리아는 2024년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2년 연속 임직원 대상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사진 인증 이벤트를 통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콘티넨탈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및 산업을 위한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콘티넨탈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및 산업을 위한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발맞춰 콘티넨탈 코리아는 지난해 회사의 비전 및 미션 실현을 위한 ‘콘티웨이브(Conti-WAV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서포터즈인 ‘그린 부스터(Green Boosters)’를 출범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 변화에 동참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 행동 선언’을 발표한 바 있다. 

전민아 콘티넨탈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및 지속가능성 부문장은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환경까지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작년 플로깅 행사에 대한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올해에도 모두가 쉽게 동참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콘티넨탈 코리아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전략에 발맞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며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홍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