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삼겹살 2만원 시대' 이마트가 나섰다... 17일간 삼겹살 최대 40% 할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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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삼겹살 2만원 시대' 이마트가 나섰다... 17일간 삼겹살 최대 40% 할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6.21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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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삼겹살 외식 가격 상승에 따라 이마트가 21일부터 17일간 삼겹살을 최대 40% 할인하는 긴급 대책 행사를 시작합니다. 21일부터 내달 7일까지는 국내산 냉장 삼겹살을 100g 당 1880원에 판매합니다. 4인분으로 환산하면 1만5000원 선에 구매 가능한 것인데요. 이어 7월 1일부터 1kg 8800원 가성비 '스페인 냉삼'을 판매하고, 5일부터는 수입 냉장 삼겹살을 40% 할인합니다.

한편 맘스터치가 몽골 울라바토르에 5, 6호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고 ‘K-버거’ 대표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해당 매장은 몽골 내 첫 가맹 계약 점포인데요. 맘스터치는 내년까지 몽골에서 20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가 친환경 매장인 ‘군산조촌DT점’을 오픈하고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 삼겹살 매장.[사진=이마트]
이마트 삼겹살 매장.[사진=이마트]

○.. 이마트가 삼겹살 물가를 낮출 긴급 대책 행사를 시작한다.

‘금겹살’로 불릴 만큼 삼겹살 가격이 크게 상승한 가운데 많은 고객들이 이번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가 21일부터 내달 7일까지 총 17일 간 연이은 삼겹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국내산 삼겹살부터 수입 냉장, 냉동 삼겹살까지 총 500톤의 물량을 준비했다.

우선 6월 21일부터 30일까지는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100g)’을 정상가에서 1000원 할인한 1880원에 판매한다. 4인 가족이 먹을 경우, 삼겹살 4인분(800g)을 1만504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두 달 새 돼지고기 시세가 지속 상승하자 이마트는 자체 축산물 유통센터인 미트센터를 통해 사전에 물량을 비축해왔고, 최근 이슈인 삼겹살 물가를 안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비축량을 전부 푼다.

이어 7월 1일부터는 무항생제, 동물복지 등 ‘브랜드 삼겹살’을 비롯해 저렴한 ‘수입 냉장/냉동 삼겹살’ 할인이 이어진다.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7월 1일부터 4일까지 ‘브랜드 삼겹살/앞다리(10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 할인하고, 7일까지 원료육 대량 매입으로 가격을 낮춘 ‘스페인 냉동삼겹살 1kg’를 8800원에 판매한다.  

그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 3일(5~7일) 동안은 캐나다, 미국 등에서 들여온 ‘수입 냉장 삼겹살/목심(1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 할인한 1188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여름 별미, 가족 먹거리 등도 저렴하다. 오는 30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아래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피코크는 삼겹살에 곁들여 먹기 좋은 냉면을 20~30% 할인한다.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이 발표한 지난 달 외식 냉면 한 그릇은 평균 1만1000원이다. 피코크는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해 함흥식, 평양식 냉면을 모두 준비했고 각 2인분에 1만원이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피코크 함흥식 물·비빔냉면(925g)’은 9086원에, ‘피코크 평양냉면 2종(깔끔한맛 1102g/진한맛 995g)’은 각 7984원에 판매한다.

이 외 초여름 과일 ‘파머스픽 타이벡 자두(1kg/팩)’를 2000원 할인한 8900원, ‘광어 연어 모둠회(350g 내외/팩)’를 25% 할인한 2만4735원에 준비했다.

문주석 이마트 축산 팀장은 “돈육은 이마트 매출 순위 1위를 매년 차지할 정도로 고객들의 상시 수요가 크다”며, “삼겹살 가격 안정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물가 부담을 낮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5, 6호 매장을 연이어 선보이고 ‘K-버거’ 대표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몽골 내 첫 가맹 계약 점포로, 맘스터치는 내년까지 20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몽골의 1인당 GDP는 우리나라의 약 15%임에도 불구하고, 현지 1~4호점의 월 평균 매출이 국내 수준을 넘어설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이에 예정보다 빠르게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현 추세라면 내년에는 현지 QSR 1위 브랜드인 KFC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 16일 울란바토르 북부의 인구 밀집 지역 내 대형 쇼핑몰인 ‘고 투 마켓(Go To Market)’에 ‘맘스터치 몽골 5호점’을 오픈했다. 주거 지역과 상업 시설이 복합돼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에 위치하며, K-외식 문화에 관심이 높고 소비력을 갖춘 2040 소비자가 주 고객층이다. K-치킨에 관심이 높은 현지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식 치킨 메뉴를 포함해 치킨 13종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등 버거 8종 등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판매한다. 

20일에는 290m² 규모, 약 120석의 좌석을 갖춘 대형 매장인 ‘몽골 6호점’이 문을 열었다. ‘몽골 6호점’이 위치한 울란바토르 시내의 ‘메트로몰 백화점(MetroMall)’ 주변은 현지 대학교와 주요 기업이 밀집해 몽골의 핵심 소비층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몽골 5호점’과 마찬가지로 ‘싸이버거’와 ‘후라이드치킨’을 비롯한 대표 메뉴로 구성해, 한국과 동일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몽골은 젊은 세대의 비중이 크고 K-컬쳐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꼽힌다. 인구의 60% 이상이 35세 미만의 젊은 세대로, 외국 문화를 쉽게 수용하고 서구화된 식습관을 갖춰 글로벌 외식, 식품 기업들의 격전지로 부상 중이다.

맘스터치는 작년 4월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몽골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파트너사인 ‘푸드빌 팜’(Foodville Farm)은 몽골에서 유일한 계육 농장을 운영해 신선한 닭고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최근에는 몽골 대통령이 해당 농장에 직접 방문하는 등 현지에서도 K-외식과 맘스터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맘스터치는 이러한 국가적인 관심을 양분 삼아 연내 10개, 2025년까지 20개 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 맥도날드가 21일 전북 군산에 친환경 자재로 지은 매장 ‘군산조촌DT점’을 신규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0여 명에게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다.

맥도날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을 바탕에 두며 국내 외식업계 최초 100%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용기를 사용하는 등 지구 환경에 친화적인 활동을 진행하는 동시에,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회 공헌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새롭게 문을 연 군산조촌DT점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와 천장재, 마감재 등이 사용됐으며,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우드무늬패널 건축자재가 쓰였다. 환경을 고려하는 맥도날드의 철학은 건물 밖에도 반영됐다. 옥상에는 재생에너지 활용을 위한 태양광 패널이 설치됐으며, 안전 난간은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는 커피박(커피찌꺼기)을 섞어 만든 합성 목재로 제작됐다.
 
또한, 이번 신규 매장은 120명이 수용 가능한 지상 2층, 약 150평 규모의 단독 매장으로 고객들에게 더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매장이 위치한 군산 조촌동은 군산 시내 도심지로 급부상하며 많은 유동인구가 몰리는 만큼 두 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적용해 신속성과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맥도날드는 군산조촌DT점의 오픈을 기념하며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 7개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200여 명에게 버거와 음료를 전달했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주변 이웃과 지역사회를 힘쓰는 구성원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맥도날드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군산조촌DT점에는 인근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이 직접 방문해 버거를 시식하고 매장을 둘러본 뒤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친환경 요소와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군산조촌DT점은 ESG를 적극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맥도날드의 노력이 나타난 사례 중 하나”라면서, “신규 매장에서 새로운 고객들을 만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듯,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고객 모두에게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오는 28일 울산시 중구 서동에 ‘울산서동DT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울산서동DT점 또한 친환경 건축 자재로 지어졌으며, 빠른 DT 서비스가 가능한 탠덤DT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 삼양식품은 일본 스낵 시장 공략을 위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 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 개(2023년 말 기준)를 넘어서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신제품 라인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만의 감칠맛 나는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고스란히 담은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1.0~1.2mm로 슬라이스 한 감자를 약 180℃에서 2분 30초간 튀겨 기본에 충실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맛은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오리지널 맛은 칠리, 하바네로, 레드페퍼, 흑후추를 조합해 불닭 특유의 매운 맛을 구현했다. 4가지 치즈 맛은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고다 등 다채로운 치즈 맛을 강조했으며, 하바네로&라임 맛은 상큼한 산미를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맛에 집중했다. 3종 모두 중량은 55g이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198엔이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일본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힘입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약 2000개 점에 입점하며 일본 스낵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이 해외 현지 및 국내 관광객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 국내로 역수입되었던 것처럼 불닭 포테이토칩도 일본을 방문하는 전 세계 불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20일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및 주요 성과 등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고객, 주주, 임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비롯한 사회 구성원들과 원활하고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이 네 번째 보고서다. 

올해 보고서는 롯데하이마트의 새로운 경영전략에 맞춰 ESG 추진 전략과 성과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첫 구매부터 재구매까지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리는 가전의 특성을 고려해, 상품 판매를 넘어 고객의 생애주기와 매칭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평생 케어·가전 라이프 판매 상담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전략에 맞춰 상품 판매, 사용, 폐기까지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좋은 상품’, ‘물류 탄소 중립’, ‘자원순환’ 등 ESG 3가지 핵심 이슈를 선정했다. 또한 ‘좋은 상품’ 이슈를 실현하기 위한 ▲에너지고효율상품 확대 ▲중소파트너사 ESG 역량 지원, ‘물류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배송시스템 개선 ▲배송차량 전기차 도입, ‘자원순환’ 실현을 위한 ▲수리 제품 사용주기 연장 ▲폐가전 회수 서비스 등 추진 과제들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하이마트의 새로운 핵심 전략 중 하나인 ‘Himart 안심 Care’ 에 대한 설명을 ‘Special Report’ 를 통해 상세히 기재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제품 구매주기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단계별 맞춤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더 편리하고 쾌적한 가전 생활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홈 만능해결 서비스’를 ‘가전 Care(AS·보험·클리닝·이전설치)’, ‘Home Care(인테리어·이사·클리닝)’, ‘Family Care(노약자 돌봄·방재·방범)’, ‘Mobile&PC Care(모바일&PC Care·모바일 요금 컨설팅)’ 등으로 세분화, 고도화해 ‘Himart 안심 Care’ 서비스로 새롭게 정의했다.

이 밖에도 롯데하이마트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의 주요 영역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 에 대한 상세 내용을 챕터별로 구성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환경 경영 추진 체계, 친환경 상품 운영, 폐가전 회수 시스템 등 자원순환을 위한 활동들을 다뤘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만족 경영전략 수립, PB 품질 관리 강화, 공정거래 자율준수 활동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구성 및 운영 현황, 윤리 및 준법경영체계 등 지배구조 실천 내용을 서술했다.

보고서는 ‘국제지속가능성보고기준(GRI)’,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기준을 준수해 작성했으며,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도입해 ESG 중대 이슈를 선정했다. ‘이중 중대성’이란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과 기업 경영활동이 사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한다는 개념이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판매업이라는 기업 특성을 살려 폐가전 회수를 통한 자원 순환 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정상국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올해로 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며 “회사의 경영전략과 방향을 함께 하는 ESG 경영전략 수립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풀무원 평양냉면’을 전면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평양냉면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해 특별 경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평양냉면의 면과 육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은 여름면 성수기를 앞두고 자사 대표 여름면인 ‘평양냉면’을 리뉴얼해 품질과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초고압 제면 공법으로 면의 쫄깃함은 유지하면서 면 압출 압력을 조정해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또한 동치미 발효에 쓰이는 종균을 풀무원에서 개발한 씨앗 유산균으로 바꿔 육수의 감칠맛과 청량감을 높였다. 제품 패키지에 ‘쩡한 청량감 UP’, ‘시원담백한 양지육수와 초고압제면으로 끝까지 쫄깃한’ 등의 문구를 삽입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를 강화했다.

리뉴얼과 함께 냉장면 No.1 풀무원의 노하우로 재탄생한 평양냉면의 제품력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경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는 평양냉면 2인·4인용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20만 봉 한정으로 진행된다. 제품은 주요 대형마트와 ‘#(샵)풀무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동봉된 스크래치 경품 쿠폰 속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한 뒤 경품 쿠폰에 기재된 시리얼 넘버를 8월 31일까지 등록해 수령하면 된다. 경품은 ▲티웨이항공 금액권 30만원(20명)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20만원(30명) ▲#풀무원 5만원 이용권(50명) ▲#풀무원 1000원 이용권(참여자 전원)을 증정한다.

○.. G마켓이 출산·육아 원데이 할인전 ‘육아의 지니’를 신규 오픈한다. 매월 1, 3주차 금요일마다 선보이는 정기 프로모션으로, 21일자 행사는 MD추천 육아필수템을 최대 77% 특가에 판매한다.

‘육아의 지니’는 맞벌이 부모, 다자녀 가정 등이 가지는 육아 고민을 나누고, 아이의 발달 시기별, 시즌별 필요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회 육아 고민 해결템을 선정하고, 라이브방송을 통해 육아 맘&대디와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21일자 행사는 출산/육아, 장난감/완구, 유아동의류, 유아동도서 등 MD 추천 육아 필수템을 최대 77% 특가에 선보인다. 풍성한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패션/잡화 25% 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 △출산 15% 쿠폰(최대 2만원까지 할인) △출산 12% 쿠폰(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만원 할인) 등 할인쿠폰 3종을 ID당 5회씩 지급한다. 여기에 중복 사용이 가능한 △1000원 쿠폰(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도 ID당 1회 제공한다.

육아 베테랑 MD 추천템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국내생산 오가닉맘 아동팬티 ▲베이비반즈 썬글레이드 UV 썬햇 플랩캡 선글라스 ▲수가냥 어린이 구명조끼 ▲안전동화/성교육동화 전집 ▲라즈키즈 영어 리딩 프로그램 등이 있다.

‘육아 치트키’ 코너에서는 시즌별 인기 아이템을 판매 시간 및 수량 한정으로 선보인다. 먼저 ‘타임딜’은 상품별 단 3시간 동안만 판매한다. ▲래핑차일드(9시~12시) ▲미니멜리사/메듀즈 키즈 젤리슈즈(12시~15시) ▲니베아 키즈 워터프루프 썬크림(15시~18시) ▲카카오프렌즈 리틀페이스 전4권(18시~21시) ▲라즈프리미엄 6개월+2개월(21시~24시) 등이 있다. 선착순 구매 가능한 ‘한정수량딜’도 마련, ‘레고 스피드 챔피언 76916 포르쉐 963’을 선보인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 소통도 이어간다. 오전 11시, G마켓 라방 채널 ‘G라이브’에서 첫 영어노출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린이 영어도서 전문 브랜드 ‘북메카’의 인기 상품 100종을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 ‘인사이드 아웃2 비지북’, ‘다니엘 타이거 스토리텔러 11권세트’, ‘어스본 윈드업 레이싱 카’, ‘DK 애니멀 알파벳 26권 세트’ 등이 있다. ‘린넨 유선 다이어리 1권 랜덤’(200명), ‘배달의 민족 모바일상품권 3만원권’(5명),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10명) 등 방송 중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육아의 지니’ 라방에서는 매회 각종 육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을 큐레이션해 소개할 예정이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오예진 매니저는 “사회적 이슈인 ‘출산 장려 정책’에 기반, 육아 연관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좋은 가격으로 선보여 양육 부담을 해소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며 “출산·육아 전문 MD가 추천하고, G마켓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아이템을 엄선한 만큼 ‘찐 육아치트키’를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와 ‘카카오프렌즈 키즈’의 콜라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기 애니메이션 ‘내 마음은 무지’의 카카오프렌즈 키즈 캐릭터를 활용해 선보인 이번 패키지는 소비자의 오랜 사랑을 받아온 메가 브랜드 이오의 인지도 강화 및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1996년 출시 후 지금까지 31억4000만개 이상의 판매를 달성하며 스테디셀러 반열에 오른 ‘이오’는 생유산균 100억 CFU와 아미노산, 미네랄, DHA 등을 포함, 어린이 발효유 기준 국내 최대 25가지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국민 요구르트다.

이번 신규 패키지 출시와 연계해 오는 2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제품과 관련된 퀴즈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오 요구르트 80ml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시장 트렌드에 맞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새롭게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23일 여름 패션 상품 특집전 ’패션 다이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3일 단 하루 진행되는 ‘패션 다이빙’에서는 시원한 여름을 위한 패션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세 가지 색상의 ‘푸마 에어홀 우븐7부팬츠’는 UV차단이 가능한 기능성 원단으로 발수성과 속 건성이 특징이며 5만9900원에서 10% 할인된 5만3910원에 판매한다. 같은 브랜드의 ‘푸마 익스트림 기능성 언더셔츠 7종 데일리 패키지’는 6만2910원이다. 착화감이 뛰어난 5중 구조의  아웃솔이 특징인 ‘슈리오 비즈 키높이 샌들’은 2만9700원, 탄성력과 회복력이 좋은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해 만든 ‘뱅뱅 여성24썸머 라이크라 데님팬츠3종’은 7만9900원에서 10% 할인한 7만1910원에 판매한다.

특집방송을 기념으로 여름 휴가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패션 다이빙 대상상품을 ARS주문 및 리모컨 주문으로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모두투어 100만원 여행상품권’을 2명에게 준다.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으로 구매 상품 취소 반품 시 대상에서 제외되고, 발표는 7월 8일 NS홈쇼핑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패션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실 수 있도록 NS샵플러스에서 패션 특집전 ‘패션 다이빙’를 마련했다”며, “NS샵플러스에서 기분 좋은 쇼핑하시고, 여름휴가비 당첨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의 신규 TV CF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CF는 ‘우리집 냉장고엔 세계 1등 덴마크 유산균이 산다’라는 콘셉트로, 낙농강국 덴마크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의 특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CF에는 냉장고 문이 열리자 덴마크 전통 의상을 차려 입은 모델이 등장해 경쾌한 CM송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고, 온 가족이 함께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마시는 모습이 담겨 있다.

동원F&B가 지난 2월에 첫 선을 보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유산균 100억 CFU(보장균수)를 함유한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유산균, 아연, 칼슘, 비타민D가 들어 있다. 당 함량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췄다.

동원F&B는 신규 TV CF 공개에 맞춰 오는 8월 31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덴마크 유제품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제품 또는 영수증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또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만 원 상당의 북유럽 여행권(1명)과 LG 오브제 냉장고(3명)를 제공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당 함량은 낮지만 덴마크산 프리미엄 유산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TV CF와 함께 SNS 쇼츠, 간접광고(PPL)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캠페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여름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부터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중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했던 대표 라이더 안전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기획이다. 지난 3월 봄철 안전교통수칙 및 연초 개정된 도로교통법규를 주제로 한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봄편)’을 첫 번째 순서로 진행한 데 이어 6월에는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여름편)’을 진행한다.

라이더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종사자의 안전운행과 건강한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15일을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로 정해 시기별 운행가이드와 안전수칙, 건강정보 등을 전달해 왔다. 라이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정보를 선별한 만큼 시의성과 효용성을 모두 챙겨 라이더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법규나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을 등을 알려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며, 공단의 감수를 거치는 만큼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우아한청년들은 여름철 빗길 운행 시 라이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주요 안전교통수칙들을 전달한다. 이는 여름철 우천 운행 시 시야확보가 어렵고 안전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는 라이더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우천 운행 시 라이더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제작됐다.

여름철 빗길 안전교통수칙으로는 ▲규정속도보다 20~50% 감속하기 ▲급격한 진로 변경 자제하기 ▲사각지대 조심하기 ▲운행 전 기상상황 확인하기 등을 엄선·전달한다. 우아한청년들은 공단과 선별한 정보를 가독성을 높인 카드뉴스로 공유하며, 연중 3·4분기에도 계절별 배달안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봄편 콘텐츠에 이어 이번 여름편도 우아한청년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와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도로교통공단 자체 SNS에도 함께 업로드 될 예정이다. 봄편 콘텐츠는 게시 이후 2주 만에 약 1700만회 노출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올해는 역대 최고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보되는 만큼, 우천 상황에서도 라이더분들이 안전하게 배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4 관광트렌드 중 하나인 ‘쉼이 있는 여행’ 키워드를 주제로 ‘자연 힐링 여행’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자연 힐링 여행 패키지는 켄싱턴호텔 4곳(평창·설악·켄트호텔 광안리 by켄싱턴·남원예촌 by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설악밸리·충주·지리산하동·경주·제주한림·서귀포·제주중문) 7곳, 총11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2인, ▲관광지 이용 혜택 등이 포함됐다. 해당 패키지는 비교적 붐비지 않는 주중 전용 상품으로 가격은 8만9900원(켄싱턴리조트 충주/세금포함)부터다. 

이번 패키지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임직원이 추천하는 각 지역에 위치한 지점별 자연 힐링 명소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벗어나 자연을 찾는 올해 여행 트렌드에 맞춰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자연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며 몸도 마음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21일 NC해운대점을 신규 오픈했다.

피자몰 NC해운대점은 피자 전문점 형태의 매장으로 방문 포장 및 배달 서비스 특화 매장이며, NC안산고잔점, 뉴코아산본점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오픈하는 매장이다.

NC해운대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메뉴로는 ▲아메리칸 수프림 피자 ▲치즈 퐁듀 쉬림프 피자 ▲불고기 BBQ 피자 ▲골드 스위트 피자 ▲베이컨 웨지 포테이토 피자 등 10여 종의 피자 메뉴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크리스피 순살 치킨 ▲베이컨 치즈 오븐 파스타 등의 사이드 메뉴와 음료도 함께 판매한다.

대표 메뉴인 아메리칸 수프림 피자 등 오리지널 피자 7종의 가격은 9990원, 치즈 퐁듀 쉬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의 가격은 1만2900원으로 모든 피자를 1만 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NC해운대점은 피자몰이 피자 전문점 형태로는 6년 만에 부산에 다시 오픈하는 매장이다. 부산 도시철도 2호선 장산역 앞 NC백화점 해운대점 내부에 위치한 매장으로, 부산 해운대구 좌동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피자몰 관계자는 “6년 만에 해운대점으로 다시 돌아오는 만큼 고객분들께 고품질의 피자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피자몰은 앞으로도 전국의 고객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피자의 풍성한 맛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전문점 형태의 매장을 지속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요기요가 ‘뉴빌리티’와 함께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 협력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로봇 배달 서비스 관한 공동 개발과 연관 시스템 연동, 마케팅 등 해당 서비스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많은 실외 자율주행 로봇 운영 기술력을 보유한 ‘뉴빌리티’와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됐다. 배달업계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가진 요기요와 만나 미래 배달 산업의 혁신 서비스인 배달 로봇에 대한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협약 이후 오는 8월부터 인천시 송도를 시작으로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주행 테스트를 진행한다. 

해당 테스트 지역 내 인근 건물에 있는 고객이 요기요앱을 통해 로봇 배달이 가능한 매장에서 메뉴를 주문하면, 로봇이 고객의 건물 위치를 파악해 지정된 장소로 배달한다. 로봇 배달을 신청한 가게 사장님 경우 음식 조리 후 매장 앞에서 대기 중인 로봇에 음식을 실으면 된다.

향후 요기요는 올해 연말까지 서울 및 수도권 도심 주거 지역 및 대학가 중심으로 서비스 운영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 장수백 CTO는 “배달 피크 타임의 라이더 부족 현상부터 배달이 어려운 지역 내 주문에 대해 로봇 배달 서비스가 대안으로 떠오르며 관련 시장이 급 성장하고 있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는 ‘뉴빌리티’와 함께 로봇 배달 관련 기술 고도화와 안정성 향상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30일까지 상반기 최고의 뷰티 제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2024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뷰티 어워즈'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 별로 진행하는 쿠팡의 대표 뷰티 할인 행사다. 직전 6개월간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쿠팡의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는 '뷰티데이터랩'은 올 상반기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클렌징폼·자외선차단제·마스크팩·틴트·아이라이너 등 전체 63개 부문에서 180여 개의 수상 상품을 선정했다. 작년 행사 대비 13개 카테고리를 추가로 신설해 더욱 전문적으로 뷰티 제품을 분류했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트라·달바·이니스프리·시세이도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2000여 개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6월 17일~23일에는 스킨케어 제품을, 24일~30일에는 메이크업과 뷰티 소품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달바 '화이트 트러플 수프림 인텐시브 세럼 세트',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플러스', AHC '바이탈 골든 콜라겐 유스 토탈 케어 세트', 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 롬앤 '글래스팅 멜팅 밤' 등이 있다.

쿠팡은 고객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뷰티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섹션을 마련했다. △상반기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을 모은 베스트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라이징 스타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추천하는 뷰티랩’s Pick까지 3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와우회원이라면 행사 기간 동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올 상반기 가장 인기 있었던 뷰티 제품을 한데 모았다"며 "많은 고객이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경험하고 특가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국순당이 2024년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립횡성숲체원과 협력해 역사문화체험 및 숲 오감체험 프로그램인 ‘느림보 숲여행’을 함께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느림보 숲여행’은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1박2일 일정으로 우리 문화와 청정 숲을 체험하고 느껴보며 우리 가족에 대해 좀 더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문화 느껴보기, 우리 가족 알아보기, 우리 숲 느껴보기, 우리 마을 이용하기 등 강원도 횡성지역의 우리 문화 체험 및 숲해설가와 함께 여름철 숲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된다. 여름 휴가철 맞아 총 3회가 진행된다. 

국순당은 정부가 선정한 지역문화 유산인 찾아가는 양조장 ‘국순당 ‘주향로 견학’과 국가 무형문화재인 ‘막걸리 빚기’ 등을 일정별로 진행해 우리 술 문화 체험을 담당한다.  국순당 주향로는 ‘술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 양조장 내에 2005년부터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프로그램 참여자의 친환경 의식 고취를 위한 ‘청정자연 깨끗하게 사용하기 약속’ 서약 및 쓰레기 분리수거 제대로 알기 활동 등 친환경 활동을 국립횡성숲체원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국순당 측은 활동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국순당은 강원도의 청정환경 유지를 위해 횡성양조장을 친환경 공장으로 전환하는 '스마트 생태공장’구축사업을 완료했다. 이외에도 청태산 숲가꾸기, 강릉 경포대 반려해변 활동, 주천강 정화활동 등 친환경 ESG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립횡성숲체원과는 꾸준하게 산림치유프로그램 패키지를 공동으로  진행해 좋은 성과를 거두웠다”며 “이번 느림보 숲여행은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우리 술 문화와 숲을 느끼는 것 뿐만 아니라 강원도 횡성의 청정환경을 유지하고 가꾸는 활동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0일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히든서포터즈’는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입장의 긍정적 콘텐츠 생산 및 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2012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히든서포터즈’ 25기는 특별한 선발 방식을 통해 최정예 멤버로만 선발했다. 이번 기수부터 과자, 아이스크림에 진심인 ‘덕후’를 가려내기 위해 기존과 다른 선발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듣기평가, 미각평가 등 오감을 활용한 이색적인 히든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평가했다. 실제 현장에서 ASMR(특정 자극으로 심리적 안정감 등을 느끼는 현상) 소리를 듣고 어떤 제품인지 고르는 문항을 마주한 지원자들은 당황하면서도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이상한 과자가게’는 이색 레시피부터 먹방, 상황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날카롭고 전문적인 질문과 함께 미래의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지원자들에게 따뜻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면접이 끝나고 나서는 히든 면접관인 ‘이상한 과자가게’와 사진을 찍으려고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히든서포터즈’ 25기에게는 전문가에 가까운 능력을 가졌다는 의미로 실물 자격증이 발급됐다. 치믈리에 자격증, 소맥자격증과 같이 롯데웰푸드에 대해 진심인 ‘히든서포터즈’만 보유할 수 있는 특별한 자격증이다.

향후 최종 선발된 ‘히든서포터즈’ 25기는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개월간 수행하게 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 및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실제 출시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히든카드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은 콘텐츠화해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 채널에 업로드 되며, 추후 소비자 참여 투표 이벤트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미래의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 차원에서 유튜브 포함 다양한 채널에 히든서포터즈 활동 관련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난 19일 대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에서 외국인 관광객 9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맛과 멋을 알리는 환대 행사를 진행했다.

해당 행사는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년~2024년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선정한 10대 명소 매장 소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방방곡곡 특색 있는 스타벅스 매장으로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스타벅스 대구종로고택점은 100년 전통 고택을 리뉴얼한 매장으로 대들보, 서까래, 마루 등 한옥 본래의 형태를 보존한 공간에 명품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과 협업한 음악 감상 공간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전통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대구종로고택점의 특화 음료인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 및 ‘호작도MD’ 등 전통 요소가 가미된 콘텐츠들의 소개를 진행했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이유는 스타벅스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외국인 결제 수단인 알리페이와 알리페이 플러스 이용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알리페이, 알리페이 플러스 총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20%나 늘었다. 해당 결제수단을 많이 이용한 매장도 제주, 명동, 동대문 같은 기존 인기 상권을 포함해 성수, 가로수길, 홍대 등 신흥 인기 상권들이 다채롭게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코리아 MD’도 인기다. 서울, 부산, 제주 등 주요 도시가 디자인된 에코백, 머그, 텀블러 등 코리아MD의 올해(1~5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5% 늘어났다. 이는 지난해 신장률인 26%보다 크게 높은 수치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스타벅스는 이달 13일 한국의 전통 민화인 ‘호작도’를 모티브로 만든 ‘호작도MD’를 출시했다.

호작도는 액을 물리치는 수호동물인 호랑이와 좋은 소식을 전하는 까치를 함께 그려 모두의 행복을 염원하는 그림으로 이번 호작도MD는 머그, 텀블러, 키체인 3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지영 ESG팀장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10대 명소 매장이 널리 알려져 국내외 관광객들이 더욱 많이 찾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스타벅스를 찾는 고객들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워줄 달콤하고 상큼한 여름 시즌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여름 제철과일인 복숭아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복숭아를 파스쿠찌만의 메뉴로 재해석해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제품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인 ‘피치 요거트 젤라니따’, ‘피치 요거트 크림소다’, ‘코코 요거트 그라니따’ 3종과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복숭아 젤라또’, ‘바닐라빈 젤라또’ 2종이다.

먼저 ▲ ‘피치 요거트 젤라니따’는 요거트 젤라또와 복숭아를 얼음과 함께 갈아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음료 위에 요거트 젤라또를 한 번 더 올려 풍성한 맛을 살렸다. ▲ ‘피치 요거트 크림소다’는 달콤하고 상큼한 복숭아 스파클링에 요거트 젤라또를 얹어 청량한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젤라또와 탄산이 만나면서 부드럽고 달콤해지는 맛이 일품이며, 해당 음료 2종에는 복숭아 모양의 초코 싸인판이 올라가 귀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 ‘코코 요거트 그라니따’는 부드러운 코코넛 요거트 그라니따 위에 상큼한 레몬 슬라이스를 올리고 고소하고 바삭한 코코넛칩으로 마무리해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파스쿠찌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어메이징(Amazing) 젤라또’의 새로운 맛도 선보인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젤라또 10종과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 달콤하고 향긋한 ‘복숭아 젤라또’ ▲ 깊고 진한 ‘바닐라빈 젤라또’ 2종을 더해 파스쿠찌의 여름철 인기 제품인 젤라또를 12가지 다양한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여름 제철 과일 복숭아를 보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여름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화사한 비주얼과 향긋한 맛의 음료와 젤라또를 즐기며 지친 몸과 마음을 시원하고 상큼하게 달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가 중국 항저우에서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직영 3호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교촌치킨 진샤롱후티엔지에점’은 항저우 중심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쇼핑몰에는 60여 개의 외식업체가 입점해 고객들의 발걸음이 많은 곳이다.

1호점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과 2호점 ‘교촌치킨 항저우따위에청점’은 오픈 직후부터 짭짤, 매콤, 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의 입맛을 저격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호점은 개점 한 달여 만에 한화 기준 2억 1천만원대 매출을 내며 단숨에 아시아권의 60여 곳 교촌치킨 매장 중 1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이로써 교촌은 지난해 12월 말 항저우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이 지역에서만 3개의 매장을 보유하게 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 진샤롱후티엔지에점은 지리적 위치와 현지 외식 트렌드 등을 고려해 심혈을 기울여 오픈한 직영 매장인 만큼 품질 및 고객 서비스도 철저히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교촌치킨으로 하여금 양질의 ‘K-푸드’를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제주 ‘오설록 티팩토리’ 설립을 통해 녹차 원재료 재배부터 가공, 제품 출하까지 가능한 원스톱(One Stop) 생산체제를 구축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의 한남차밭에 들어선 ‘한남다원 오설록 티팩토리’는 2만3000m²(7100평)의 대지면적에 건축면적 7200m²(2200평) 규모의 공간으로, 오설록 제품에 대해 연간 646톤의 제조 능력과 8600만개의 제품 출하 능력을 갖추었다. 오설록 프리미엄 공장 등 기존 오설록농장 시설과 인접해 긴밀한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녹차 원재료의 철저한 유기농 재배부터 가공 및 제품 포장까지 이르는 집약적 생산 시스템을 완성했다.

2023년 9월 준공된 오설록 티팩토리는 한남차밭에 단순 증설된 신축공장의 의미를 넘어 일원화된 다(茶)류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최고급 차 생산지로서의 도약과 제주를 전세계 차 생산의 중심지로 견인하는 새로운 동력원으로서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오설록 티팩토리의 내외부 설계는 세계적 건축가인 조민석 매스스터디스 대표가 맡았다. 165m 길이의 2층 남향 구조로 선보이는 오설록 티팩토리는 방문자를 배려해 구축된 순환형 동선 체계가 특징이다. 내부공간은 제조, 포장, 출하의 생산과정 순서에 따라 서측에서부터 동측방향으로 구성되고, 차밭을 향한 남측과 수확한 녹차 원료의 반출입구가 닿은 북측면을 하나의 경험으로 연결했다. 위생관리에 방해 없이 곳곳에 배치된 공정별 관람창을 통해 다류 제조의 모든 과정을 순차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방사형으로 흘러내리는 제주 특유의 경사 지형에 따라 한라산을 향한 서측 진입부 쪽에서는 1층 건물로 시작해 지형이 낮아지는 동측 바다로 이동할수록 전체 길이와 높이가 드러난다. 모든 기능과 시설은 서귀포 중산간의 완만한 구릉과 마을길 등 기존 자연 지형지물과 순응하도록 배치하고, 외관은 제주산 화산송이 벽돌을 중심으로 자재 본연의 기능과 재질을 살려 제주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자회사인 오설록농장은 21일 오후 오설록 티팩토리 준공식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을 비롯해 오영훈 제주도지사, 위성곤 서귀포시 국회의원, 이종우 서귀포시장, 송영훈 제주도의원, 조민석 매스스터디스 대표, 공사 관계자와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현대인의 식단 고민인 당과 지방, 칼로리가 모두 트리플 제로인 신제품 ‘매일 바이오 Zero(제로)’를 21일 개막하는 ‘2024 광화문 달빛요가’ 행사에 지원한다.

‘광화문 달빛요가’는 지난해 14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된 시민동행 프로젝트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요가 클래스 행사이다. 올해는 서울시와 MBN, 한국레츠요가협회 공동 주관으로 참여인원과 횟수 등 행사 규모를 늘려 오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7주간 매주 저녁에 3회씩 총 21회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개막식이 열리는 6월 21일은 요가 수련을 통한 세계인의 정신적·육체적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UN이 선포한 ‘세계 요가의 날’이라 의미가 더 뜻깊다.
 
‘매일 바이오 ZERO’는 당과 지방, 그리고 칼로리*까지 모두 제로(zero)에, 유산균이 활동하면서 만들어내는 유익한 산물로, 4세대 유산균으로 주목받고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이 함유된 건강한 유산균 음료이다. 달콤새콤한 요구르트 맛과 가벼운 물성이 특징으로 일상생활에서 간식으로 혹은 운동 후 갈증이 날 때 언제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찾을 때 추천한다. 제품 용량은 190ml이며,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 포장팩으로 편하게 휴대하여 마실 수 있다. 

매일유업은 21일에 열리는 ‘광화문 달빛요가’ 개막식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증정되는 웰컴 굿즈(기념선물)와 오는 8월 8일까지 진행되는 요가 클래스에도 매회 ‘매일 바이오 ZERO’를 지원한다. ‘매일 바이오 ZERO’는 당 제로, 지방 제로, 칼로리 제로로 당이나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이번 여름 밤 ‘광화문 달빛요가’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평안하게 정신적·육체적 건강을 추구하고자 하는 참가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더불어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MHN)에서도 새로 출시한 ‘셀렉스 릴렉스 샷 스트레스 케어’를 지원한다. '셀렉스 릴렉스 샷 스트레스 케어’는 현대인들을 위한 멘탈케어(mental care) 제품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와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신제품 매일 바이오 ZERO는 당과 지방, 칼로리까지 모두 제로에 포스트바이오틱까지 함유된 건강한 유산균 음료로 운동 전후 혹은 늦은 밤에도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시기 좋은 제품”이라며 “열대야 등 무더위로 인해 지치기 쉬운 여름밤에 광화문 달빛요가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갈증 해소에 당 걱정없이 마실 수 있는 매일 바이오 ZERO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말레이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일 말레이시아 쉐라톤 페탈링 자야 호텔에서 현지법인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과 모하마드 하파즈 빈 압둘 라힘 말레이시아 파트너사 CEO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또한 무하마드 카밀 빈 압둘 무님 말레이시아 재무부 정치 비서관, 카이럴 아즈완 하룬 할랄개발공사 이사회 회장 등 말레이시아 VIP는 물론, 현지 언론과 예비 창업주를 포함해 약 250여 명이 함께했다.

이러한 대규모의 MF 계약 체결식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국내 브랜드 중에서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그만큼 현지 시장 관계자들과 고객들이 ‘이디야커피’라는 한국의 커피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현지 사정에 밝은 기업을 통해 브랜드 가맹사업 운영권을 정해진 기간 동안 판매하는 방식의 계약이다.

맛과 품질이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커피 전문점 사업에서는 원부자재의 효율적인 공급망 운영 모델이 중요하다. 이디야커피의 파트너사는 현지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과 유통 전문사의 컨소시엄 법인으로, 이디야커피는 현지 주요 공급망 및 물류 관리 업계와 협력해 말레이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현지 커피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MF 파트너사는 향후 5년 내 말레이시아 200호점까지 확장을 목표로 두고 있다. 현재 말레이시아 상권 분석을 바탕으로 다수의 입점 후보지를 확보했으며, 연내로 3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자체 로스팅 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한 원두와 원료를 직접 말레이시아로 유통한다. 또한 ‘아메리카노’, ‘토피넛라떼’ 등 국내 인기 메뉴를 바탕으로, 현지 반응을 고려한 특화 메뉴 또한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진출을 토대로 이디야커피는 말레이시아의 전략적 위치와 할랄 시장을 활용해 전 세계 할랄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목표로 두고 있다. 엄격한 할랄 기준을 준수하고 고품질의 현지화 제품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시장 속 할랄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모하마드 하파즈 빈 압둘 라힘 파트너사 CEO는 “말레이시아의 전략적 위치와 성장하는 커피 시장은 서로의 비즈니스에 있어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긍정적인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말레이시아에서 강한 입지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전 세계 지속가능경영 트렌드에 따라 폐기물 감축, 지역 일자리 창출, 투명한 윤리경영 실천 등 ESG 경영을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장기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을 시작으로 동남아 커피 시장 개척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라며 “국내 커피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결집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한국의 대표 커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0일 서울 탑동초등학교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6호’를 조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웨이는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함께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탑동초등학교의 19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총 494그루를 전달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창작 동시 공모전을 개최했다.

6회차를 맞이한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반려 식물을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환경 정서를 함양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된 친환경 ESG 활동이다. 학생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 페트병으로 제작된 화분에 직접 식물을 옮겨 심으며 반려 나무로 관계를 맺고 관리 및 생육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환경 교육과 함께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생태·환경 동시 공모전’이 병행된다. 학생들이 동시를 통해 생태와 환경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생명의 소중함, 환경보전의식,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교실숲 프로젝트에 참여한 탑동초등학교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내달 말까지 접수된 참가작 중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경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교실숲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학습 공간 속에 작은 자연을 조성해 생태에 대한 관심도와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이라며 “지속적으로 교실숲 참여 학교를 확대해 더 많은 아이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 쿠팡이 여름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각종 면 요리 관련 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여름 면&소스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일찍 찾아온 더위에 떨어진 입맛을 냉면, 막국수, 비빔면 등 각종 면 요리로 돋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간편하게 조리해 먹는 즉석식품부터 소스류까지 팔도, 풀무원, 청정원, 첫맛 등 여러 브랜드별 인기 상품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팔도 마라왕 비빔면(135g) 4개입’을 43% 할인된 2730원에 선보인다. 고유의 매콤달콤함이 특징인 팔도 비빔면의 소스만을 따로 담은 ‘팔도 비빔장 시그니처(380g)’는 6% 할인된 5120원에 구매 가능하다. 넉넉한 용량과 검증된 맛으로 올여름 두고두고 먹을 수 있도록 ‘첫맛 만능 참치액(1kg)’도 45% 할인된 5900원에 판매한다.

여름철 체중 관리에 신경 쓸 수 있는 식단관리 식품도 있다. 곤약면으로 칼로리를 낮춘 ‘라이틀리 곤약 맵닭 비빔면(230g) 1개’과 ‘정통 짜장면(228g) 2개’는 각각 17%, 34% 할인된 3720원, 59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소스에 단맛을 낼 때 설탕 대신 사용 가능한 ‘마이노멀 알룰로스(485g)’는 33% 할인된 8530원에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른 더위로 인해 금방 지칠 수 있는 몸과 마음에 맛있는 면 요리를 통해 활기를 채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이 이번 행사를 통해 떨어진 입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겨 무더운 여름을 잘 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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