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자원순환에 기부까지'... 락앤락, 아름다운가게와 아름다운 동행 '주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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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자원순환에 기부까지'... 락앤락, 아름다운가게와 아름다운 동행 '주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7.23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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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락앤락이 아름다운가게에 밀폐용기 등 생활용품 1900여 점을 기부했습니다. 아름다운가게와 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도 함께 운영해 1900여 명 이상이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락앤락과 아름다운가게의 동행이 주목됩니다. 

한편 농심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협약식을 맺었습니다. 이에 따라 농심은 중소기업 3개사(에스팜, 아이오크롭스, 포미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서 스마트팜을 운영합니다.

이외에도 해태아이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 '제1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락앤락이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한 생활용품들.[사진=락앤락]
락앤락이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한 생활용품들.[사진=락앤락]

○.. 락앤락이 아름다운가게에 밀폐용기 등 생활용품 1900여 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자원순환과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좋은 기회를 주신 아름다운가게에 감사드리며,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에 락앤락이 기부한 물품은 감탄용기, 탑클라스 등 밀폐용기를 비롯해 프라이팬, 제빙기, 미니 김치 냉장고 등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주방용품 위주로 선정해 전달했으며,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락앤락은 최근 아름다운가게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도 함께 운영했다. 락앤락의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으로 국내 대표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6월 서울·경인 지역의 46개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1900명 이상이 참가했다.

아름다운가게 김동인 간사는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진행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을 통해 1만개 가량의 용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캠페인 진행, 생활용품 기부 등 의미 있는 활동을 락앤락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외에도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글로벌 플로깅 데이’ 등을 운영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과 ESG 경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회공헌 사업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를 통해 한부모 가족,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대상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농심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사우디아라비아 시범온실 조성 및 운영)’에 선정, 지난 22일 농심 본사에서 협약식을 맺었다.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은 한국형 스마트팜 모델을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구축 및 운영해 국내 스마트팜 산업의 중동 현지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농심은 지난 2022년 11월 오만에 컨테이너형 스마트팜을 수출한 이후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와 MOU를 체결하며 꾸준히 중동 스마트팜 진출을 추진한 바 있으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국 스마트팜 기업을 대표해 중동 현지에서 그동안 축적해 온 스마트팜 기술력을 선보이게 된다.

농심은 중소기업 3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컨소시엄은 시설구축과 사업운영을 총괄하는 농심과 함께 온실운영과 작물 재배기술 이전을 담당하는 ‘에스팜’, 스마트팜 관리 AI로봇 기업 ‘아이오크롭스’, 스마트팜 플랜트 정보기술기업 ‘포미트’로 구성됐다. 농심은 2025년 말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지역 약 4000㎡ 부지에 스마트팜 시설을 구축하고 운영을 맡게 된다.

스마트팜은 최근 중동지역에서 도입 니즈가 큰 ‘수직농장’과 ‘유리온실’ 복합 모델로 구성한다. 수직농장에서는 프릴드아이스, 케일과 같은 엽채류를, 유리온실에서는 방울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등을 재배하게 된다. 단맛을 선호하는 중동인들의 입맛에 맞춰 쓴맛이 덜한 엽채류, 단맛을 느낄 수 있는 과채류 품종을 중심으로 생산한다.

농심이 생산한 작물은 사우디 현지 파트너사의 기존 유통망을 통해 우선 판매하고, 향후 현지 유통매장인 까르푸, 루루 하이퍼마켓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눈(Noon) 등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농심은 이번 사업으로 중동 현지에서 ‘K스마트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관련 산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현지 맞춤형 스마트팜 패키지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작물 연구와 가공, 유통판매 등 스마트팜 연관 산업을 모은 클러스터를 구축해 세계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컨소시엄 기업들과 함께 사우디 현지에 한국형 스마트팜 모델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으로 ’K스마트팜’의 우수성을 알리고, 스마트팜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글로벌 농부’ 농심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해태아이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 ‘제1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 상금,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로, 바둑에 관심있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5번의 지역대회와 어린이 바둑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전국대회로 구성된다.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각 대회 일정에 맞춰 천안, 대구, 부산, 광주, 태백 등 5개 지역에서 지역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11월 3일에는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전국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바둑 경기 외에도 유명 프로 바둑기사 사인회, 참가 기념품 지급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모집요강 및 개최 일정 등 대회 관련 세부내용은 한국기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라보콘은 대한민국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해태아이스의 대표 브랜드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최근 바둑을 두는 학생들이 많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통해 국내 학생들의 사고력을 증진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바둑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실력을 뽐내며 대회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 매장이 기프트의 성지로 떠올랐다.

지난 5월 24일 강남점 스위트파크 내에 국내 최초로 문 연 ‘배스 앤 바디 웍스’는 오픈 두 달도 안돼 인기 품목의 초기 물량이 완판되고 목표 매출의 2배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바디워시와 로션, 바디미스트 등 바디 케어 제품과 향초 등 방향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북미와 유럽 등 43개국에 2000여개 매장을 갖고 있고, 국내에서는 신세계가 단독으로 유통권을 확보해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배스 앤 바디 웍스가 보유한 250여 가지의 향기 라인업 중 ‘깅엄’과 ‘샴페인 토스트’ 등 57가지 향기 라인의 300여 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 직접 구매(직구)가와 비슷한 가격에 고급스러움과 품질까지 갖춰 선물로써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국내에서도 해외 여행을 갔다 현지에서 사오거나 직구 혹은 구매 대행 등으로 사서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았던 만큼, 강남점 매장에는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동시에 SSG닷컴, 시코르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등의 온라인 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입점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선물 수요까지 집중 공략하고 있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특히 20~40대 여성 고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중 여성의 비중이 84%에 달했으며 그 중 20대~40대가 72%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깊게 파고드는 10·20세대의 ‘디깅(digging)’ 소비는 물론, 30·40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웰니스(Wellness·몸과 마음의 종합적 건강) 트렌드 등 연령대나 취향별 여러 수요를 충족하는 향기 스펙트럼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배스 앤 바디 웍스의 시그니쳐 향인 ‘깅엄’ 라인이 특히 인기가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매끄럽고 부들부들한 제형으로 향기로운 샤워 시간을 선사하는 바디워시와 샤워 후에도 오랫동안 잔향이 지속되는 바디미스트 등의 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 

독보적인 다향(多香) 프래그런스 브랜드답게 퓨어 원더, 아로마 유칼립투스 스피어민트, 샴페인 토스트, 어 사우젼드 위시즈 등의 향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고 바디로션, 핸드솝, 캔들 카테고리의 상품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대형 백화점과 쇼핑몰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 편집숍인 ‘시코르’ 오프라인 숍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보다 다양한 고객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달 26일에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대비한 바디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바디 미스트 및 바디 로션 등의 상품을 3+1로 만나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최인진 코스메틱∙잡화 담당은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 배스 앤 바디 웍스가 오픈 두 달간 2040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 매장 확대를 통해 국내 프래그런스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치기 쉬운 여름, 현대인들의 활력 충전을 위해 고대 잉카제국 전사들이 즐겨 먹었다는 블랙마카를 고함량으로 담은 프리미엄 주스가 나왔다. 매일유업은 고품질 페루산 블랙마카가 들어간 신제품 ‘매일야채 고농축 블랙마카와 토마토의 힘’을 출시했다.

마카는 해발 4000m 이상의 안데스 산맥 고지대에서 자라는 식용식물로 영상 10도에서 영하 10도가 오가는 기온차와 강한 햇볕과 바람이 몰아치는 험준한 암석지대에서 자란다. 혹독한 생장환경에서 자라야 하는 만큼 생존력이 강하고, 활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또한 용맹함과 강인한 전사민족으로 유명한 페루의 잉카제국 원주민들이 처음으로 재배하고 먹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마카 중 페루산 블랙마카는 연간 극소량만 생산돼 더욱 귀한 원료다.

‘매일야채 고농축 블랙마카와 토마토의 힘’은 페루산 블랙마카 추출분말이 고함량으로 2000mg 함유되었다. 특히 고압처리 공법으로 필요한 유효 영양소만 농축시킨 젤라틴화 분말을 사용해 체내흡수율을 더욱 높였다. 또한 토마토 2.5개에 달하는 영양을 가득 담아 높은 함량의 라이코펜 1만µg(마이크로그램)이 들어가 있으며,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국인의 하루 야채 섭취 부족분을 100% 충족할 수 있도록 영양설계를 했다. 매일야채 125mL 한 팩을 마시면 야채 251g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한국인 1일 평균 야채 섭취량인 약 309g 기준 시 하루에 1개만 마셔도 야채 섭취 권장량 100%를 충족하는 수준이다.

매일야채는 토마토와 당근이 한 팩에 각각 2.5개 분량 수준으로 원물 그대로의 영양이 담긴 고농축 과채주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페루산 블랙마카가 함유된 신제품을 포함해 ‘토마토의 힘’과 ‘당근의 힘’ 총 3종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매일야채 고농축 토마토의 힘’은 토마토의 영양학적 가치가 여러 번 재조명되고, 건강식으로 손 꼽히는 토마토가 들어간 지중해식 식단을 즐겨먹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매일야채 3종 용량은 모두 125mL이며, 멸균 포장되어 보관과 휴대성이 편리해 어디서든 마시기에 좋다. 온 가족이 함께 마실 수 있으며, 간편한 아침대용식 과채주스 혹은 운동 전후 수분과 영양 보충을 위한 음료로 추천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야채 고농축 블랙마카와 토마토의 힘은 고함량의 페루산 블랙마카와 토마토를 넣은 최적의 조합으로, 체력과 활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된 프리미엄 과채주스”라며 “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 날씨로 에너지 충전과 건강관리가 필요할 때 혹은 피곤한 때나 땀 흘리는 운동 후 간편한 영양보충이 필요할 때 추천하는 최고의 음료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매일야채 고농축 블랙마카와 토마토의 힘’은 온라인 판매채널인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으로 최초 공개했다. 또한 이달 말일부터 매일유업 공식몰인 ‘매일다이렉트’ 및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쿠팡이 오는 28일까지 ‘로켓배송 패션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복·남성복·아동복·신발·가방·액세서리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인기 로켓배송 상품 2500여 개를 선별해 최대 80% 할인한다. 속옷과 트레이닝복 등 이너웨어도 28일까지 별도의 할인전을 진행한다.

뉴발란스·쥬시쥬디·아가타·착한구두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20여 개가 참여했다. 애드에딧 월드 보스턴백(2만원대), 비마이게스트 뿔테 컬러 선글라스(4000원대) 등을 70~80% 할인한다. 쥬시쥬디 J 슬림핏 셔츠형 원피스(5만원대), 아가타 미디엄 메쉬 토트백(1만원대), 테라우드 아이스 쿨 드라이 5부 바지(1만원대) 등도 정상가에서 30~60% 할인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일부 상품에 대해 추가 10~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상반기 베스트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특별 코너를 마련했다. 티셔츠부터 슬리퍼, 우산, 캐리어까지 고객들이 선택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쿠팡 MD가 선정한 인기 브랜드 슈펜, 원더브라, 베네통키즈, 컬럼비아유니버시티의 상품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밖에도 키워드, 카테고리 등으로 상품을 분류한 코너를 마련해 쇼핑의 편의를 도왔다.

속옷·트레이닝복 등을 할인하는 ‘핫 서머 쿨 프라이스’ 할인전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아디다스, 푸마, 인터메조, 디아도라, DKNY 등 19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67%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푸마골프 폴리 우븐 스판 하프팬츠(3만원대), 푸마 캐주얼 브라렛 팬티 세트(2만원대), DKNY 소프트 레이스 브라 팬티 세트(1만원대), 아디다스 테크 에어웨이브 드로즈 5종세트(4만원대) 등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여름 시즌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을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가 쿠팡이츠와 손을 잡고 전용 핸드팩 사이즈인 ‘아이츠크림팩’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사각사각팩’에 이어 두 번째 배달 애플리케이션 협업 패키지다.

쿠팡이츠와 아이스크림의 합성어로 지어진 ‘아이츠크림팩’은 소비자들이 총 5가지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넉넉한 사이즈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패키지는 쿼터(620g, 4가지 맛)와 패밀리(960g, 5가지 맛)의 중간 사이즈인 790g으로 제공되며, 총 5가지 플레이버로 2만3000원에 쿠팡이츠에서만 주문 가능하다. 

‘아이츠크림팩’은 서로 다른 아이스크림을 세로로 영역을 구분해 담는 ‘세로 담기’ 방식이 특징이다. 지난 2월 ‘사각사각팩’ 출시 당시 처음 도입한 사각 패키지가 인증샷을 촬영하기에 좋고, 적재도 편리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을 받으면서 이번 쿠팡이츠와의 협업에서도 디자인이 반영됐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츠크림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4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이츠에서 배스킨라빈스를 배달 또는 픽업 주문하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와우회원은 쿠팡이츠에서 제공하는 무료배달 혜택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배달과 픽업으로 배스킨라빈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쿠팡이츠와 협업해 ‘아이츠크림팩’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그룹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내달 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를 위한 ‘여름 휴가비 더블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시장에서 여름 시즌은 대표적인 업계 비수기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롯데온은 오는 8월 31일까지 신규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여름 한정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결제수수료 3%제외, e쿠폰/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제외)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영업환경 세팅을 위해 총 20억 규모의 셀러 판촉비도 추가로 지원한다. 판촉지원금은 무상 광고머니와 카드판촉비, 노출구좌 등에 활용된다.

롯데온은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셀러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유망 셀러를 발굴해 동반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패션실과 뷰티실 신설을 통해 영업조직을 보강한 롯데온이 경쟁력 있는 셀러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성장을 돕기 위한 롯데온의 노력은 2020년 이래 계속돼 왔다. 롯데온은 판매대금을 소비자 구매확정 후 익일 바로 입금하며 매일 정산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적이고 빠른 시스템을 고수하고 있는 것. 한편 우수 셀러에게는 안정적인 자금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80억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도 운영 중이다. 이에 더해 각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도 앞장서 왔다. 

최근 6월에는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확대를 위한 전문 교육과 함께 이들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광주 오감만족 페스타’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7월 2일에는 입점 파트너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신규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도 선보였다. 스마트매출업은 롯데온 고객의 최근 검색 키워드와 구매 이력을 분석해 파트너사에서 가장 관심 가질만한 상품을 AI가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추대식 롯데온 전략기획부문장은 “어려운 시절을 함께 이겨내는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며,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는 롯데온에서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써 나갈 셀러분들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산 미역으로 만들어 칼로리가 낮고 미역의 영양성분을 함유한 ‘리얼해초 미역면’이 대체면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전년 대비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리얼해초 미역면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청정해역 완도산 미역만 사용했고, 미역의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영양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미역은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여 영양 균형을 고려한 식단을 구성하기에도 적합한 식품이다. 또 소브산칼륨(보존료), 아스파탐(합성감미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의 대체 소재면 ‘리얼해초 미역면’ 뿐만 아니라 소스를 함께 구성해 더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역면 키트 제품 2종(매콤비빔, 쯔유)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콤비빔’은 여름에 잘 어울리는 매콤한 맛으로 취향에 따라 당근, 양배추, 오이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쯔유’는 상큼한 쯔유소스를 부으면 소스의 양에 따라 물냉면 또는 비빔면 타입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미역면은 2022년 9월 출시 이래 건강 트렌드를 타고 판매 실적이 꾸준히 향상했다. 특히 식단 관리 니즈가 높은 젊은 층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미역면 소재 및 키트 2종의 올해 상반기 온라인 채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0% 급등했다.

관리의 계절인 여름에 판매량이 급증하는 현상도 눈여겨볼 만하다. 지난해에는 5월에 들어서면서 전월 대비 약 10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가장 무더운 7~8월 매출 비중은 연간 매출액의 41.3%를 차지했다. 건강한 식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어 올여름 역시 실적 향상을 기대해 볼 만하다. 

풀무원은 미역면이 면을 맛있게 먹으면서도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저격했다고 분석했다. 미역면의 인기 요인을 칼로리가 낮은 해조류를 맛있는 면으로 즐길 수 있는 점, 소스나 채소 등을 간단하게 곁들이면 건강한 식단으로 완성할 수 있는 점, 충진수만 따라 버리고 곧바로 섭취 가능한 간편함 등으로 파악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이동렬 수산PM(Product Manager)은 “탄수화물 및 당류 섭취를 줄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밀가루 면 외에 다양한 대체 소재면을 찾고 있고 두부면, 두유면 등과 함께 미역면이 또 하나의 대안으로 급부상했다”며 “풀무원은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하고 홈쇼핑 채널에 론칭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미역면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리얼해초 미역면’의 판매 채널 확산을 위해 홈쇼핑에서도 선보인다. 오는 24일 오후 3시 10분 홈앤쇼핑 라이브로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코리아세븐(대표 김홍철)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 여름 치트키 ‘생과일 슬라이스 얼음컵’을 이달 말 출시한다고 밝혔다.

얼음컵은 매년 세븐일레븐 하절기 매출순위 1위에 오르는 인기 상품으로 최근 하이볼 등 주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하절기를 넘어서 전체 매출 순위에서도 2위에 오르는 등 일명 ‘시즌리스’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자주 찾는 상품으로 얼음컵이 언급될 만큼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하나의 시장을 형성해 나가는 모양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얼음컵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 얼음컵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신개념 생과일 슬라이스 얼음컵 2종(‘레몬슬라이스 얼음컵’, ‘라임슬라이스 얼음컵’)을 선보이고 하반기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생과일 슬라이스 얼음컵 2종은 큐브 얼음을 가득 채운 라지사이즈(230g) 얼음컵 상단에 각각 생레몬과 생라임 슬라이스를 올린 상품이다.

레몬과 라임 원물을 그대로 담아 상큼한 과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하이볼, 칵테일, 맥주, 탄산수, 사이다 등 각종 음료 및 주류와 잘 어울린다.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적용하면 맛의 한 끗 차이를 더해주는 상품으로 홈파티에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최근 몇 년새 급성장하고 있는 얼음컵 시장에 새로운 변수를 던지고자 하는 생각으로 해당 상품 기획에 착수했으며, 특히 여름철 청량한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연령대에서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선재적으로 파악해 발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여름 방학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 및 팝업 스토어로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토이저러스 데이(7/20)를 기념해 전 세계 토이저러스가 7월부터 8월까지 동시에 진행하는 글로벌 이벤트 ‘PLAY DAY’에 동참, 7월 18일부터 8월 14일까지 4주간 ‘토이저러스 플레이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에 행사 기간 동안 1000여 종의 인기 완구 상품 할인 행사와 이벤트, 팝업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1차 행사에서는 ‘내가 갖고 싶은 완구’, ‘아빠도 갖고 싶은 키덜트 완구’, ‘가족과 같이 즐기는 완구’ 총 3가지 테마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인다. ‘내가 갖고 싶은 완구’ 테마의 대표 상품으로 핑크퐁,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행사 상품을 최대 40%, 레고는 최대 50%, 주라기월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아빠도 갖고 싶은 키덜트’ 테마의 경우 ‘PS5 디스크 슬림 본체’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행사 카드 결제 시 6만원 할인된 62만8000원으로 선보인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야외 완구로는 승용 완구 ‘스쿳앤라이드’ 카드 할인 행사와 함께 ‘모두의 마블’, ‘할리갈리’ 등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보드게임 전 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후 8월 1일부터 14일까지 더욱 풍성한 2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는 휴가철에 수요가 높은 물놀이 용품 행사도 진행한다. 스노쿨링 마스크와 물총, 구명조끼 등 바캉스 필수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판매하며,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디즈니 튜브 단독 상품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에서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인기리에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레인보우 버블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방문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것은 물론, ‘레인보우 버블젬’의 인기 캐릭터들과 직접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이번 팝업을 위해 ‘레인보우 버블젬’의 제작사인 ‘캠프파이어’와 협업해 상품, 공간, 이벤트 콘텐츠 전반을 공동으로 기획했다. 더욱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주요 토이저러스 점포 중심으로 팝업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18일부터 31일까지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에서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1등 PS5 슬림 디지털 버전(1명), 2등 스위치 라이트 블루(2명), 3등에게는 롯데모바일 5만원 상품권(1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다가오는 8월 8일 발표할 예정이다.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팀장는 “‘토이저러스 플레이데이’ 행사를 통해 즐거운 여름 방학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기 완구 할인 행사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또한 전통적인 완구 유통에서 더 나아가 국내외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사와 협업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팝업 스토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오는 25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와 함께 제주 지역에 위치한 호텔 3곳(롯데호텔 제주·롯데시티호텔 제주·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의 숙박 패키지를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고물가, 고환율에 늘어난 국내 여행 수요에 대응해, 장거리 이동 없이도 이국적인 풍경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제주 지역의 롯데호텔을 최대 7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중문관광단지 내 ‘롯데호텔 제주’, 한라산 자락에 자리잡은 ‘제주 아트빌라스’, 제주시내에 위치한 ‘롯데시티호텔 제주’ 3곳이 참여해 호텔 별 특화 혜택을 담은 숙박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 가격으로 선보인다. 신한카드 5% 할인(최대 1만원 할인) 등 11번가 단독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먼저, 제주를 대표하는 특급호텔 ‘롯데호텔 제주’의 '패밀리트윈룸' 숙박상품을 최대 혜택 적용시 17만955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워터슬라이드, 키즈풀, 자쿠지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사계절 온수풀 야외 수영장 ‘해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11번가 단독 혜택으로 롯데호텔 시그니처 튜브 ‘엘튜브’가 제공된다.

프라이빗 럭셔리 독채형 리조트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는 10만원 상당의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1박당 1회)할 수 있는 ‘미니바 패키지’를 48만4000원부터 선보인다. 대가족도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60평, 70평대 대형 객실에, 제주 CC 50% 할인, 조식 20% 할인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 제주 시내에 위치해 접근성, 편의성이 뛰어난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오늘(23일) 오후 7시 타임딜을 통해 디럭스 마운틴뷰 객실 업그레이드, 사계절 야외 온수풀 입장 혜택이 포함된 '아웃도어 패키지'를 13만2050원부터 판매한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고객들의 다양한 여행 니즈를 고려해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제주 지역 롯데호텔 3곳과 손잡고 다양한 숙박 패키지를 준비했다”면서, “투숙기간도 8월 초부터 최대 연말까지로, 늦은 여름휴가는 물론 하반기 황금연휴 ‘제주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BBQ가 한국과 대만을 대표하는 기업인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K-푸드 선두주자로서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FKI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8차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에서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는 한국경제인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해외 경제협의체 가운데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위원회로, 한국경제인협회와 대만국제경제합작협회 공동 주관 하에 지난 1968년부터 56년 동안 운영돼 왔다. 이번 회의는 한국과 대만의 경제협력 방안 및 교류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BBQ 글로벌 관계자와 김준 한-대만 경제협력위원장, 주즈앙 대만-한 경제협력위원장, 량광중 주한타이베이대표부 대표 등을 비롯해 식음료, 이커머스, 물류,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과 대만 내 주요 기업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BBQ는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이번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로부터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와 협력 확대 방안을 듣기 위해 초청받았다. BBQ는 2017년 대만에 진출해 현재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타이난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BBQ는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를 시작으로 대만을 포함해 미국, 필리핀, 피지 등 세계 각지에서 K-푸드를 알리고 있는 BBQ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50개 주 중 29번째 주까지 진출한 기하급수적인 확장세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미국내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 매쉬드(Mashed) 등 유명 외식업 관련 매체에 소개된 기사와 뉴저지 유소년 야구팀 후원 등 글로벌 ESG(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활동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이어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등 전세계 57개국에 진출한 현황을 설명했다. 매장 타입 및 메뉴 구성을 국가별 현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외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시식 기회 제공 및 드라마 PPL(Product Placement) 등 글로벌 마케팅 현황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BBQ 관계자는 "K-치킨은 단순한 음식이 아닌, 한국의 문화이자 역사이고 우리의 스토리"라며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2003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피지 등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했으며 지난해에만 해외 매장에서 소비자 매출(포스 매출)3000억원, 해외 법인 매출 1100억원을 달성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의 운영 기간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Magical 8 star는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하는 골드 회원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이용 혜택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고안한 프로그램으로 별을 8개만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로 교환 가능한 무료음료쿠폰을 얻을 수 있다. 이는 별 12개를 모아야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었던 기존 멤버십과 비교하면 혜택을 누리기까지 그 기간이 1.5배나 빠르다.

당초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도입 당시 파일럿 테스트 기간을 7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운영할 것을 예고했으나, 예상보다 많은 고객이 애용하고 이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어지는 점을 고려해 더 강화된 혜택으로 올해 말까지 운영하며 고객 반응을 살핀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Magical 8 star는 지난 5월 론칭 당시 2주 만에 50만명의 고객을 확보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지난 3개월간 Magical 8 star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고객은 약 85만명이다. 골드 회원 4명 중 1명은 해당 프로그램을 경험한 셈이다.

이 기간 중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65만명으로 이용자의 75%가 더 빨라진 리워드 혜택을 누렸다. 특히, 언제든지 자유롭게 기존 멤버십으로 돌아갈 수 있음에도 Magical 8 star 프로그램 전환 이후 서비스를 꾸준히 유지한 고객은 85%에 달했다. 

스타벅스는 이달 25일부터 Magical 8 star 이용객들이 무료음료쿠폰으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을 기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2종에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를 추가한 총 4종으로 운영한다.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의 경우, 추가 금액 지불 없이 취향에 따라 블론드 원두 혹은 디카페인 원두로 변경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기존 Magical 8 star 이용 고객은 별도의 재신청 없이 그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리워드 프로그램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고객에게 더욱 강력한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Magical 8 star 프로그램이 뜨거운 반응을 얻자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며 “스타벅스는 고객 이용 데이터와 반응 등을 면밀히 분석해 개개인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 LCK(LoL 챔피언스 코리아)와 협업 한정판 패키지 ‘카스 X LCK 레전드팩’을 출시한다.

카스는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LCK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기념하고자 ‘카스 X LCK 레전드팩’을 기획했다. LCK와의 공식 협업 제품을 기획해 선보이는 것은 국내 주류 브랜드 중 카스가 최초다.

‘카스 X LCK 레전드팩’은 6개입과 12개입 총 2종이다. 6개입 세트는 카스 프레시 350ml 6캔, 카스와 LCK 로고가 인쇄된 한정판 맥주잔 1개, 포지션별 LCK 선수 1인 포토 티켓 1매(50종 중 랜덤 1종) 및 포지션별 LCK 선수 스티커 1매 (5종 중 랜덤 1종)로 구성됐다. 12개입 세트에는 카스 프레시 350ml 12캔, 한정판 맥주잔 2개, 포지션별 선수 1인 포토 티켓 2매 (50종 중 랜덤) 및 포지션별 선수 스티커 2매(5종 중 랜덤)가 포함됐다. 이번 패키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선수 스티커와 포토 티켓은 ‘LCK 2024 서머 스플릿 1라운드’에 출전한 선수들의 프로필 사진을 담아 희소 가치를 높였다. 구매자들은 포토 티켓, 스티커 등을 활용해 맥주잔이나 핸드폰 케이스 등을 각자의 기호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카스는 23일부터 GS25와 CU의 각 앱인 ‘우리동네GS’와 ‘포켓 CU’에서 카스 X LCK 레전드팩을 스마트 오더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2024년 LCK 공식 파트너십을 기념하고자 젊고 열정적인 Z세대 e스포츠 팬들의 취향을 겨냥한 한정판 패키지를 주류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다”며, “LCK 서머 시즌에도 대회 현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 등 소비자 접점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카스만의 즐거운 에너지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스는 2023년 LCK와의 첫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현장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 2024 LCK에서는 연간 공식 후원사로서 경기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CJ제일제당은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식사를 해결해주는 ‘호프 푸드 팩(Hope Food Pack)’ 캠페인을 협력업체인 미정당과 함께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2020년부터 매년 캠페인을 진행해 올해로 5년째를 맞았으며, 협력업체와 함께 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CJ제일제당은 2억원 상당의 햇반 컵반·비비고 국물요리·스팸 등을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2000명의 결식우려 아동들에게 전달한다. 지역아동센터의 상당수 아동들은 부모 맞벌이 등의 이유로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적지 않아, 급식이 없는 방학, 주말 등에 맞춰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CJ제일제당과 20년간 협력해온 미정당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미정당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할배쌀국시 2종 등 제품을 기부한다. 미정당은 CJ제일제당이 경쟁력 있는 협력업체를 발굴·육성하는 상생협력 사업인 ‘즐거운동행’에 함께하고 있으며, 양 사의 노하우를 서로 공유해 ‘미정당 국물떡볶이’ ‘미정당 고소한콩국수’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미정당 브랜드를 운영하는 미정 정재현 대표이사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결식우려 아동 지원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CJ제일제당으로부터 받은 도움을 사회에 되돌려주는 ‘나눔의 선순환’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정길근 부사장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호프 푸드 팩’을 지속가능한 상생 협력형 사회공헌 모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 향상을 위해 이색적인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8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AI 휴먼' 응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생성형 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협업해 개발한 AI 휴먼은 영어·중국어·일본어 음성 대화가 가능한 리테일 특화 응대 서비스다. 서비스 라운지 등 외국인 유동 고객이 많은 곳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가상의 직원이 등장해 고객 응대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AI 휴먼 시스템이 송도점 관련 정보 학습을 마쳤기 때문에 외국인 고객이 입점 브랜드, 주요 행사, 식당‧카페, 세금환급, 주차 등과 관련한 질문을 하면 음성 답변과 함께 참고 이미지 및 텍스트도 화면에 띄워준다.

이번 AI 휴먼 서비스는 기본적인 안내는 물론,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쇼핑 정보도 제공한다. 외국인 매출 비중이 높은 상위 브랜드들에 대한 소개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등 유용한 정보를 메인 화면에 노출해 외국인 고객의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관계자는 "AI 휴먼 서비스는 공간 규모가 넓고 다양한 브랜드가 넓게 펼쳐져 있는 프리미엄아울렛의 구조를 고려해 매장까지 찾아가는 길안내를 정교하게 수행하고 외국인 고객의 관심이 높은 정보를 추천하도록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송도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8월 1일 ‘어드벤처 광장’과 ‘주주팜’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어드벤처 광장은 유럽식 정원을 모티브로 한 복합형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된다. 어드벤처 광장 중앙에는 식물로 꾸며진 건물과 나무에 둘러싸여 아늑한 느낌을 주는 ‘코트야드 가든’이 자리한다. ‘코트야드 가든’에서는 360도 회전하는 캐릭터 분수와 함께 물소리와 새소리를 들을 수 있다.

어드벤처 광장 동측에는 아웃도어 컨셉의 ‘비어 가든’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공간에서는 맥주와 함께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 광장 서측에 위치한 무대에서는 시즌마다 페스티브 마켓(푸드존),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컨텐츠를 방문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주주팜’은 규모를 확대해 선보인다. △토끼팜 △버드파크 △페럿하우스 △페팅주(야외주주팜) △실내 주주팜 △알파카팜파크 △비비프렌즈가든으로 등 7개의 동물관에서 280여 마리 동물을 직접 만나보고 교감해볼 수 있다.

기존의 토끼농장은 약 60m 길이의 ‘트리워크(공중 산책로)’를 통해 토끼를 더욱 가까이 볼 수 있는 ‘토끼팜’으로 리뉴얼된다. ‘트리워크’에는 벚나무가 조성되어 봄철에는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산책로로도 거듭날 전망이다.

주주팜에 있던 ‘사랑새관’은 어드벤처광장 옆으로 옮겨져 ‘버드파크’로 새롭고 규모감있게 선보인다. ‘페럿하우스’에서는 희귀 앵무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월드는 어드벤처 광장 및 주주팜 리뉴얼을 기념해 자연·생물 콘텐츠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에그박사’ 팬미팅을 8월 17일 진행한다. 11시부터 12시까지 어드벤처 광장에서 열리는 ‘에그박사 토크콘서트’에서는 주주팜 동물 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13시에서 15시까지 실내 매직시네마에서는 에그박사 1:1 사인회, 포토타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에그박사’ 팬미팅 티켓은 7월 24일 12시부터 이월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월드 관계자는 “유럽식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어드벤처 광장’과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는 ‘주주팜’을 새롭게 준비했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월드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야외 복합형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9월 29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3층 모카가든 아트랩(ART LAB)에서 '비욘드 페이퍼 플레인(BEYOND PAPER PLANE): 체코의 어린이 책' 전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비욘드 페이퍼 플레인: 체코의 어린이 책'은 체코에서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와 예술가들의 어린이 그림책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글로벌 전시 프로젝트다. 지난 1월 첫번째 전시를 일본 도쿄에서 개최했으며 이후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과 주한체코문화원이 협업해 한국에서 두번째 전시를 진행 중이다. 이후에도 프랑스, 홍콩 등 여러 국가를 순차적으로 돌며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단순 종이책이 아닌 입체형 도서, 공간이 확장되는 팝업북, 직접 만지며 촉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책 등 다양한 체험 방식으로 그림책을 전시해 눈길을 끈다.
 
또 다음달 10일에는 체코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파트릭 안챠크(Patrik Antczak)'가 직접 참여하는 어린이 워크숍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워크숍에서는 작가와 함께 예술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2020년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두번째 공간인 모카가든을 오픈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시·체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자연과 예술의 결합이라는 테마로 4년간 '요리조리 모카가든', '실타래로 그린 이야기', '16분의 1' 등의 전시를 진행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아울렛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된 그림책을 읽으며 상상의 세계를 펼치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모카가든을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KT&G(사장 방경만)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을 지난 19일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대전 본사와 김천공장, 충북본부 등에 소속된 KT&G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충청북도 보은군 내북면에 위치한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약 1만㎡(3025평) 규모 농지에서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

국내 농가들은 농촌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고령화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이뤄지는 잎담배 농사는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돼 노동인력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KT&G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18년간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봄철 잎담배 모종 이식 봉사에 이어 잎담배 수확에도 일손을 보태며 연중 농민들과의 상생을 이뤄나가고 있다.

또 KT&G는 국내 잎담배 농가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 사업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잎담배 경작인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학자금, 배풍열 연료 저감장치 지원을 위해 4억20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지원 금액은 총 42억7700만원에 달하며, 총 1만5212명의 경작인들이 수혜를 받았다.

김정호 KT&G SCM본부장은 “회사는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의 안정적인 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민과의 상생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지방은 없고 칼로리는 낮춘 신제품 ‘무지방 우유’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최근 식품업계의 제로 슈거(Zero Sugar)의 소비 트렌드 및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서울우유 ‘무지방 우유’는 지방을 비롯한 첨가물을 넣지 않은 흰 우유로, 지방 함량이 0g이고 열량은 낮아 건강 및 식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마케팅팀 이승욱 팀장은 “서울우유 흰 우유에 대한 소비층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꾸준히 무지방 우유에 대한 니즈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세분화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흰우유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국산 우유 판매 증진을 위한 브랜드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 ‘무지방 우유’는 900ml의 용량으로 첫 선을 보이며 일반유통점, 대형할인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7월 20일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가 100년의 역사를 담은 ‘디지털 역사관’을 개관한다.

100년의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기 위해 오티티(Over The Top, OTT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원할 때 방송을 보여주는 VOD 서비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친숙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주요 콘텐츠로는 △사진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hen&Now’ △임직원 및 브랜드 대표 모델의 축하메세지가 담긴 ‘100th message’ △하이트진로의 진심이 담긴 이야기 ‘Heart’ △하이트진로의 최초, 최고의 역사를 에피소드로 만나보는 ‘The First&Only’ △하이트진로의 제품라인으로 점쳐보는 ‘오늘의 운세’와 제품 이상형 월드컵인 ‘HJ월드컵’ △과거 다양한 활동사진을 담은 ‘HJ cut’ 등이 있다.

이는 하이트진로 임직원 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이트 방문이 가능하도록 대외적으로 공개된다.

‘100주년 기념 디지털 역사관’은 100주년의 역사를 담는 아카이브(Archive, 개인 및 단체가 활동하며, 남기는 수많은 기록물 중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하여 보관하는 장소, 또는 그 기록물 자체를 이르는 용어)역할을 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살아 숨쉬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하이트진로의 100주년 역사는 곧 대한민국 주류산업의 역사로 ‘디지털 역사관’을 통해 중장년세대는 추억을 회상하고 MZ세대는 현재를 공유하며 시대를 뛰어넘는 공감의 장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제습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마철로 습도가 높아지며 한증막 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코웨이는 산뜻한 실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노블 제습기(AD-1221E)’ 및 ‘제습기(AD-1516A)’ 등 2종에 대해 일시불 가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노블 제습기(AD-1221E)는 정가 대비 10%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노블 제습기를 포함해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가 중복 적용된다. 노블 제습기는 프로모션 가격에 10% 추가 할인이 더해지며, 함께 신청한 제품은 렌탈등록비 10만원 면제와 함께 신규 렌탈 고객은 5%, 재렌탈 고객은 3% 추가 할인 된다.

노블 제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높여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일일 최대 12L 제습 용량을 갖췄다. 터치 한 번으로 물통 트레이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물통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트레이가 열려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자동 내부 건조 및 자동 성에 제거 기능이 탑재되어 기기 내부의 오염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노블은 감각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과 혁신 기술을 접목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노블 제습기는 물론 노블 공기청정기2, 노블 정수기 시리즈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코웨이는 “장마와 함께 찾아온 습한 무더위를 보다 쾌적하게 보내기 위해 제습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코웨이 제습기는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해줄 뿐 아니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연출 가능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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