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이준성 기자] KB국민은행이 사회공헌백서 발간과 연계해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기부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2023 KB국민은행 사회공헌백서'를 읽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국민은행이 개당 기부금 1만원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인데요. 조성한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문화예술NGO 길스토리가 함께하는 캠페인 '함께나길'에 후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O···KB국민은행,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백서 발간 연계 기부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사회공헌백서 발간과 연계해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하는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해 온 국민은행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기본 방향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왔다. 금번 발간한 사회공헌백서에는 ▲청소년의 체계적 성장을 지원하는 'KB Dream Wave 2030' ▲지역사회 및 글로벌 나눔 활동 '세상을 바꾸는 나눔' ▲국민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금융' 등 세 가지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이 기록됐다.
이번 기부캠페인에서 국민은행은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2023 KB국민은행 사회공헌백서'를 읽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개당 기부금 1만원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기부캠페인은 KB스타뱅킹 배너 또는 세상을바꾸는나눔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조성한 기부금은 국민은행과 문화예술 NGO 길스토리가 함께하는 캠페인 '함께나길'에 후원할 예정이다. 함께나길은 사회적·경제적 문제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지 못했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예술 활동을 후원해 정서적 자립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O···BNK부산은행, '꿈담기'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실시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본점에서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25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꿈담기 진로체험은 지역사회 미래 인재양성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부산시교육청에서 선발한 금융권 진로희망 고등학생 35명이며, 참여학생에게는 ▲금융기관 가상 체험 ▲모의투자 대회 ▲금융 골든벨 등 최신 금융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O···신협, '든든한 등'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 실시
신협중앙회는 다음달 9일까지 '든든한 등'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공개한 신협의 2024년 TV 광고인 '든든한 등'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신협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서로에게 든든한 등이 되어준 너와 나의 이야기'를 응모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나에게 든든한 등, 사연툰 이벤트'는 신협 공식 인스타그램을 구독한 후, 나를 어부바해준 고마운 분과의 사연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대상 2명을 선정, 참가자의 사연을 밥풀이, 테드박 작가가 인스타그램 사연툰으로 제작해 신협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한다. 이와 함께 네이버페이 20만 원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유튜브에서는 '너에게 든든한 등, 짧은 문구 공모전'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신협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내가 어부바해주고 싶은 분에게 마음을 전하는 짧은 문구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유튜브 이벤트 결과로 선정된 대상 4명에게는 자신이 응모한 문구가 새겨진 고봄 작가의 일러스트 등 쿠션과 네이버페이 10만 원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어부바특선 100명(채널별 이벤트당 50명)에게는 어부바 쿠션 담요를 제공하며, ▲참가상 100명(채널별 이벤트당 5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
O···신한카드, '네스프레소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네스프레소 코리아와 손잡고 '네스프레소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카드 출시와 함께 브랜드 콜라보 등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고 박성용 네스프레소 코리아 대표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에 위치한 '네스프레소 부티크 더현대 서울'에서 제휴기념식을 진행했다.
'네스프레소 신한카드'는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차등 적용되며,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한번 이용할 때 5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각종 생활 편의 서비스도 담았다. 오픈마켓, 홈쇼핑, 백화점, 편의점, 잡화, 배달앱, 온라인 서점 등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통합할인한도 내에서 월 최대 1만 5천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O···NH농협카드, 여름휴가 준비 이벤트 진행
NH농협카드는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여름휴가에 걸맞은 패션을 고심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제휴사의 결제금액대별 즉시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무신사(7.22~8.4)에서는 6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29CM(7.18~7.31)와 W.CONCEPT(7.15~7.26)에서는 10만원 이상 결제 시 4천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HIC에서는 5만원(100만원 이상 결제)부터 최대 30만원(1,000만원 이상 결제)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숙박 관련 할인도 준비했다. 여기어때(7.1~7.31)는 매일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WAUG(7.15~7.31)는 7만원/15만원 이상 결제 시 각 5천원/1만1천원, KKDAY(7.1~7.31)는 5/10만원 이상 결제 시 각 5천원/1만원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휴가기간을 활용해 인테리어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가전/가구 할인 이벤트 또한 열린다. 한샘몰(7.1~7.31)에서는 결제금액대별 최대 10만원의 즉시할인(300만원 이상 결제)을 제공한다. 또, 오늘의집에서는 '한샘 가구 브랜드위크(7.22~7.28)'가 열려 결제금액의 7% 즉시할인을, '까사미아 원데이 기획전(7.28)'에서는 7%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compuzone(7.5~7.31)에서도 70만원 이상 결제 시 6만원의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무더운 여름에 원기회복을 위한 이벤트도 열린다. 컬리에서 'NH농협카드 원기회복기획전(7.1~7.31)'을 통해 축산 등 행사상품에 대해 20% 즉시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썸머페스타 기획전(7.22~7.31)'에서는 행사상품에 대해 15% 즉시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NH pay에서는 '더위 극복! 이벤트'가 열린다. 이달 말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기청정기(1명), LG디오스 와인셀러(3명), 배달의민족 상품권 1만원권(300명)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O···ABL생명, 임직원 대상 ‘윤리준법 준수’ 캠페인 실시
ABL생명은 지난 22일 여의도 본사에서 윤리∙준법을 준수하는 기업문화 정립에 대한 임직원들의 지속적 관심 제고를 위해 '윤리∙준법 준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ABL생명, 70년의 신뢰를 넘어 스마트 윤리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대표이사부터 모든 임직원들까지 윤리경영의 의지를 표명하고 준법의식을 내재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예저치앙 ABL생명 대표, 홍선희 법무실장 겸 준법감시인, 구본기 준법경영부장, 박지원 2024년 신입사원 대표가 '사규 준수! 내부 통제 준수!' 등의 준법의지 메시지를 서약 트리에 매달고 윤리준법 문화의 내재화를 재차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O···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아카데미 수료식 열어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여름 아카데미(이하 체인지)'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체인지는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창의리더십 역량 향상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됐다.
2023년부터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협력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수료생 총 384명을 배출하는 등 우리 사회의 대표적인 청소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30명은 지난 5월 2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내 안의 창의성과 리더십 재능 알아보기, '창의성과 공감능력에 기반한 리더로서의 비전과 의사소통능력 기르기', '협업을 통한 창의적 및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기' 등을 주제로 이론 교육 및 실습, 토론, 발표 등을 수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6개 팀이 3개월 동안 배운 창의성과 리더십 역량을 활용해 미리 준비한 사회문제 해결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들은 교권 침해, 은둔형 외톨이, 어휘력 부족, 경쟁 사회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선정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메시지를 제시했다. 발표회 후에는 수료증 전달식과 활동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준성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