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가전' 선호하는 세대는 누구? 2명 중 1명은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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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가전' 선호하는 세대는 누구? 2명 중 1명은 ‘2030’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4.08.29 14: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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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가전 패키지 구입자 중 50% 넘게 2030세대
기존 가전 패키지 전연령층 소비 고르게 분포한 것도 대조적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녹색경제신문 = 조아라 기자]

최근 가전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한 ‘AI 가전’의 주 소비층이 2030 세대라는 자료가 나왔다. 이는 AI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는데 능하고 얼리어답터와 같은 신제품 소비에 관심이 많은 2030의 세대적 특성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삼성전자는 2개 이상의 AI 가전으로 구성된 AI 패키지 제품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30대 고객이 50% 이상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같은 수치는 2024년 1~7월 AI 패키지 누적 판매금액 기준한 것으로 기존의 다품목 구매 고객이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골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다품목 2030 구매 고객 비율은 50%대로 높았다.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은 이유로는 가사 시간 비중을 줄이고자 하는 욕구가 크고, 한 번에 여러 품목으로 집안을 꾸미기 원하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이라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특히, 올해 초 출시된 올인원세탁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건습식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제품을 결합해 구입하는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름철을 맞아 AI 무풍 에어컨과 결합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비중도 7월에 가파르게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96개 지점의 삼성스토어에서 'AI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AI 라운지'에서는 '스마트싱스' 앱 설치 없이도 QR코드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삼성 'AI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8월말 종료 예정이였던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를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9월8일까지 연장하며, 9월 2일에 새로운 '쇼킹 프라이스' 8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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