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서영광 기자] 배달의민족의 무료 노무 컨설팅 지원 사업 우아한노무해결사가 동반성장위원회과 손잡았습니다. 기존 보다 규모와 대상으로 확대해 200개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노무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라는데요. 특히 배달의민족은 복잡하고 어려운 노무 고민을 덜어주는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한편 잠실 롯데월드몰에선 최근 MZ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액티브 웨어 브랜드 '오호스'와 스포츠, 아웃도어의 대명사 '데상트'가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이외에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골드망고를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담았습니다.
O..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노무 컨설팅을 진행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위원장 오영교)와 함께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늘(6일)부터 3주간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 신청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배민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해 시작한 무료 노무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근로 계약서 작성, 4대 보험, 임금, 근로시간 등 복잡한 노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공인 노무사가 가게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통화로 1:1 컨설팅을 하는 방식이다. 또 배민외식업광장 전문가 Q&A를 추려 정리한 노무 상담 사례집과 함께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해 9월 첫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500여 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노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부터는 동반위와 손잡고 컨설팅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했다. 기존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했지만, 이번엔 중소기업도 포함했다. 지원 규모도 200개 회사로 크게 늘렸다. 이를 토대로 올해 안에 노무 컨설팅과 교육을 1000명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오늘(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주간 선착순으로 받는다. 동반위 홈페이지나 동반위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하는 링크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별도의 지원 요건은 없으며 중소기업,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0월 중순 지원 대상을 확정한 후 11월까지 컨설팅을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이번에 동반위와 함께 우아한 노무 해결사를 진행하며 소상공인 뿐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지원 대상을 넓힐 수 있었다“며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중소상공인의 복잡하고 어려운 노무 고민을 덜어드리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O..롯데백화점이 오늘(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오호스' X '데상트'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행사는 여성 액티브 웨어 전문 브랜드 '오호스'와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데상트'가 협업한 행사로 아트 전시와 VR체험, 단독 협업 상품, 2024년 가을·겨울 신상품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팝업행사 단독 상품인 '시어러닝베스트(14만9000원)'이 있으며, 메인 상품인 'Muffler Boxer Crop Hoodie(19만8000원)', 'Belt Wide Sweat Pants(19만8000원)' 등이 있다.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오픈 후 3일 간 컬래버 컬렉션 '어반 T450 슬립온' 신발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호스 X 데상트 니삭스'를 증정(일 10명 한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이번 팝업행사 중에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루시페린 스마트톡'을 증정한다. 또한 '오호스' 시그니처 상품을 팝업행사 기간 동안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O..잠바주스가 골드망고를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오는 9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골드망고를 활용한 음료 3종으로, 다가오는 가을에 리얼 망고의 달콤함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Fall in Real mango!’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료는 ▲달콤한 골드망고에 100% 착즙 오렌지주스를 블렌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리얼망고 &오렌지주스’ ▲망고, 바나나, 우유의 조화로 누구나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리얼망고 & 바나나 주스’ ▲치아씨드, 코코넛밀크가 블렌딩 된 요거트 베이스와 달콤한 망고베이스가 합쳐져 포만감을 극대화한‘리얼망고 & 코코요거트스무디’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신제품 3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과일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달콤한 망고를 건강한 잠바주스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새학기 등 9월의 시작을 잠바주스의 망고 음료와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O..맥도날드가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남 진도의 작은 외딴섬 조도에서 진행된 ‘행복의 버거’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며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시작됐다. 맥도날드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 소방관 등 우리 주변의 영웅들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이웃,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등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버거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은 래퍼 딘딘과 맥도날드 직원들이 함께 전남 진도의 작은 섬 조도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150개를 깜짝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진도 지역에서 재배된 대파를 주재료로 사용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메뉴로 올해는 매콤한 상하이 치킨 패티가 들어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도 출시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 2종은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행사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의 재출시를 기념해 매장이 없는 조도 지역 학생들에게 직접 진도의 특산물로 만든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행사 진행 시기가 새학기의 시작과 맞물린 만큼, 조도 초·중·고 학생들의 2학기를 응원한다는 취지도 함께 담겼다.
영상에는 목포남악DT 윤재영 점장을 비롯한 매장 직원들과 딘딘이 함께 버거를 준비하고 직접 배편을 통해 조도 지역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순간들이 담겼다. 영상 속 딘딘은 2시간 이내 배달이라는 목표 달성에 실패해 학생들에게 버거를 전달하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나, 특유의 넉살과 재치로 제작진과 협상에 성공해 버거는 물론 선물까지 전달하며 학생들의 환호를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였다.
맥도날드가 이 같은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약 12년의 기간 동안 지역사회에 전달한 메뉴는 현재까지 25만 개에 달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래퍼 딘딘과 함께 조도 지역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 이번 영상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O..오뚜기가 롯데마트·롯데슈퍼 전용으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바삭하고 촉촉한 ‘카레치킨’과 얼큰하고 시원한 ‘열김치우동’ 등 2종으로, 지난 5일부터 전국 롯데마트·롯데슈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레치킨’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출시한 제품으로, 대중적인 메뉴인 치킨에 카레를 접목해 카레를 더욱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카레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순카레를 사용했으며, 100% 닭다리살에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9분간 조리하면 완성돼, 간단한 맥주 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함께 선보인 ‘열김치우동’은 시원한 멸치육수에 쫄깃하고 탱탱한 우동면과 칼칼한 김치를 더했다. 김치블록과 튀김볼, 대파, 김가루 등 푸짐한 고명이 들어 있어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2인분 구성으로, 1인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혼자서도 즐기기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롯데마트와 손잡고 간편식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맛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O..농심이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올디스 타코맛’을 출시했다.
‘올디스 타코’는 서울 을지로 소재 음식점으로, 멕시코 대표음식 타코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MZ세대 사이에서 타코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테토칩 올디스 타코맛은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풍미, 라임의 상큼함과 살사 소스의 매콤한 맛을 조합해 매장 이름이자 시그니처 메뉴 이름인 ‘올디스 타코’의 맛을 구현했다.
O..신세계 센텀시티가 오는 12일까지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에서 프리미엄 짐웨어 브랜드 ‘본투윈’(BORNTOWIN)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단순한 애슬릿 웨어가 아닌 운동과 패션의 교집합으로 트렌디한 어패럴을 지향하는 본투윈은 다양한 후드티, 반팔티, 팬츠, 짐 백팩 등을 선보인다.
특히, 신세계와 본투윈이 컬래버레이션한 후드티 등은 센텀시티에서만 만날 수 있으며, 오늘(6일)부터는 몬스터짐과 협업한 제품들도 소개한다.
팝업 프로모션으로는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과 스페셜 스티커팩 등이 준비돼 있으며, 해시태그 추첨 이벤트를 통해 더플백도 증정할 예정이다.
O..롯데마트·슈퍼가 추석 연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원물 간식을 선보인다.
최근 헬시플레저 열풍에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견과나 과일, 구황작물 등 원물 그대로를 활용한 ‘원물 간식’의 인기가 뜨겁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운영하고 있는 100% 국내산 ‘고구마 말랭이’, 길쭉한 바 형태의 ‘고구마 바’, 자색 고구마와 골든 고구마를 바삭한 칩으로 만든 ‘고구마칩’ 등 구황작물을 활용한 건강 간식 상품군의 24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약 5배 가량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망고 본연의 맛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건망고, 건무화과 등 건조 과일 상품군도 약 30% 가량 신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원물 간식 트렌드에 발맞추어 5일(목) ‘프리미엄 호두정과’, ‘카사바 스틱’을 신규 출시한다.
‘프리미엄 호두정과’는 미국 캘리포니아산 상위 등급 호두 원물을 선별한 것은 물론, 호두를 한 번 데치는 공정을 추가하여 특유의 쌉쌀한 맛을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호두 고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카사바 스틱’은 열대지방의 대표 구황작물이자 고구마와 같은 뿌리 작물인 ‘카사바’를 스틱으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카사바’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 성분을 함유한 식재료 및 다이어트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고소하고 짭짤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두바이초콜릿 열풍으로 인해 견과류에 대한 고객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가 지난 5월 9900원 균일가로 선보인 ‘공구핫딜 구운 점보 피스타치오(500g)’, ‘공구핫딜 구운 캐슈넛(700g)’은 기존 상품 대비 용량이 200g 많은 것은 물론, 100g 당 단위 가격은 최대 40% 이상 저렴해 인기가 좋다. 실제로 출시 이후 약 3달간 각각 4만봉 가까이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건강 간식을 테마로 지난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원물 간식과 건조 과일류 다다익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카사바 스틱’과 ‘고구마 말랭이’, ‘골든 고구마칩’ 등 총 6종의 원물 간식을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인 각 5390원에 판매한다. ‘건포도’, ‘건망고 슬라이스’, ‘바나나칩’, ‘말린 무화과’ 등 건조 과일 상품 10여종도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각 599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박유승 롯데마트·슈퍼 Grain&Egg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건강 먹거리 열풍에 원물 그대로를 담은 건강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원물 간식 신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식품업계 트렌드와 소비자 수요를 발빠르게 파악해 건강한 원물 간식류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에서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시니어 맞춤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와 성인용 단백질 영양식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선물세트를 추천했다.
네이버 셀렉스 직영스토어에서 오스트라라이프 360g 2캔과 텀블러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선물세트 3개 구입시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 6개 구입 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시니어 맞춤 영양식인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는 천혜의 자연 호주산 산양유 단백질이 가장 많이 함유된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으로, 시니어의 영양 보충은 물론 소화흡수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100g당 호주 산양전지분유를 31% 함유하고 있어 국내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중 최고 수준이다. (지난 2024년 7월 기준)
산양유 단백질은 전 세계 원유 생산량의 약 2.4% 밖에 안되는 귀한 산양의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원료로, 그 구조가 산모의 모유와 유사해 소화가 편하고 흡수율이 높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시니어 필수 영양 보충을 위해 고품질 단백질인 '호주 산양유’를 기본으로 알파-리놀렌산, 오메가3(EPA+DHA 30mg), 식이섬유 등을 균형 있게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담았다.
또한, 오는 7일 오전 8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현대홈쇼핑 간판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왕톡)’에서 성인용 단백질 영양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 상반기 현대홈쇼핑 판매 1위 단백질로 꼽힌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를 방송 사상 최초로 9캔 구입 시 본품 1캔을 추가로 증정해 캔당 2만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앱으로 구입할 경우 최대 구입금액의 10%를 적립할 수 있다.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는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WPI)로 누구나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되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이어서 평소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했던 이들도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O..한국콜마가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앞장선다.
한국콜마는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2회 지속가능 세미나 ‘CONNECT FOR GREE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제조·원료기업 등 국내 화장품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세미나다.
한국콜마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선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한국콜마는 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배 석세포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고, 친환경 오일 구매 비율을 늘리는 등 바른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최초로 종이튜브를 상용화하고 종이스틱을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친환경 R&D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최근 ‘그린 워싱’(위장 환경주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지속가능성은 단순한 마케팅 수단이 아닌 제품을 개발하는 출발점이자 기준이 되어야 한다”며 “소비자를 설득하기 이전에 제품을 개발하는 우리 스스로를 먼저 설득하고, 진정성 있는 노력을 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콜마를 비롯해 독일 화학기업 에보닉(EVONIK)과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 디에스엠(DSM), 화이트바이오 연구기업 GS칼텍스 등이 참석해 각사가 개발 중인 친환경 원료 기술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화장품 업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친환경 원료 샘플들이 전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연예계 대표 환경 실천가로 불리는 배우 박진희가 연사로 나서 ‘지속가능한 행복을 위한 삶’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도 진행했다. 박진희는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페트병을 재활용한 옷을 입는 등 일상에서의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환경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바른 원료를 사용해 지구도 바르게 만들자는 취지로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환경과 우리의 미래를 위해 고객사 및 협력사들과 지속적으로 뜻을 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난해 9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화장품 업계가 힘을 합쳐 친환경 소재 개발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지속가능세미나를 개최했다.
O..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에스티 로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식을 열고, 단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0일, 인천국제공항 ‘에스티 로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축하하고자 기념식을 열고 주요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컷팅과 함께 매장 투어를 진행했다. 이 날 기념식에는 신창하 신라면세점 MD팀장, 조병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장, 셀리나 탕(Selina Thng) 에스티 로더 아시아 면세 총괄 부사장, 이진영 에스티 로더 코리아 상무 등이 함께했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의 감성과 철학을 담아낸 인천공항의 유일한 ‘에스티 로더’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지난 8월 문을 열었다. 럭셔리와 과학적 혁신을 컨셉으로 한 국내 면세 업계의 유일한 에스티 로더 부띠끄 스토어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체험 및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 방문 고객은 에스티 로더의 최상급 라인인 리-뉴트리브 스킨케어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리-뉴트리브 하이터치 마사지 및 상담 서비스를 받아볼수 있다.
이와 함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9월까지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플라워 파우치부터 7종 디럭스 기프트와 페이스 마사지 툴, 한국 전통 노리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라면세점은 노랑풍선 제휴를 통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노랑풍선을 통해 항공권 등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에스티 로더 제품 할인권과 함께 미니 파우치 등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 8월 인천국제공항에 뷰티 브랜드 6곳 ▲샤넬, ▲디올, ▲에스티 로더, ▲랑콤, ▲SK2, ▲설화수의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인천국제공항의 유일한 화장품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로 브랜드 개성을 살린 매장 컨셉은 물론 단독 제품 등의 특별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O..이태리 하이앤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콜마르’가 24FW 시즌을 공개했다.
콜마르는 올림픽에 출전하는 이탈리아, 프랑스 스키 국가대표팀의 의상과 장비를 제작해 스키의 역사와 함께 브랜드 헤리티지를 구축한 브랜드로
이번 24FW 시즌에는 활용도 높은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 프리미엄 소재로 일상과 애슬레저 씬 모두를 커버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24FW 시즌 1차 선공개 제품으로는 기능성이 더해진 코트와 캐시미어 100% 소재의 니트를 선보인다. 간절기 아우터로 제격인 ‘코트나 코트’는 방수, 발수, 방풍 기능성이 더해졌으며,
내구성이 좋아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적합하다. 퓨어 캐시미어 100% 소재의 니트는 부드러운 착용감은 물론, 보온성까지 뛰어나 일상 속 활용도가 높다.
한편, 콜마르의 24FW 컬렉션은 CJ온스타일에서 만날 수 있으며, 프리오더 구매 시 1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O..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입장 대기에 지치는 음악팬들을 위한 이색 테마의 대기 공간 ‘웨이팅룸(Waiting Room)’을 선보인다.
버드와이저는 오늘(6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압구정에서 웨이팅룸을 운영한다. 오후 11시부터 익일 오전 3시까지 이용 가능한 웨이팅룸은 압구정 클럽 ‘오르가즘밸리(Orgasm Valley)’ 방문객들을 위해 마련한 대기 공간이다.
버드와이저는 웨이팅룸 운영 기간 셀프 포토부스 ‘돈룩업’과 협업, 오르가즘밸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돈룩업 압구정로데오점을 웨이팅룸으로 꾸민다. 방문객들은 오르가즘밸리 입구 리셉션에서 원격 줄서기 시스템 나우웨이팅을 통해 대기 등록을 마친 후 직접 대기열에 설 필요 없이 웨이팅룸을 이용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방문객들이 긴 대기 시간을 쾌적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웨이팅룸에 음악, 포토타임, SNS 이벤트 등 각종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슈퍼밴드 2>에 출연한 싱어송라이터 겸 DJ 발로(VALO), 프로듀서 겸 DJ Howmini, DNOPF 등 유명 아티스트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돈룩업 포토부스에서는 버드와이저 브랜드의 포토 프레임이 적용된 기념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버드와이저 공식 계정을 태그해 촬영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버드와이저 반다나 및 ‘버드와이저 X 오르가즘밸리’ 콜라보 티셔츠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버드와이저는 클럽 컬처를 즐기는 음악팬들의 열정을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기다리는 순간도 즐겨’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웨이팅룸’을 운영한다. 이번 마케팅을 통해 클럽 컬처를 형성하는 주체임에도 불구하고 무대에서 직접 공연을 펼치는 아티스트만큼 주목받지 못했던 음악팬들을 조명하고자 한다.
한편, 돈룩업은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구도(하이앵글)의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다. MZ세대에서 유행하는 일명 ‘항공샷’ 구도를 활용해 셀프 사진관 트렌드 속에서 차별화를 시도했다. 올해 5월에는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 부스를 설치, 스타들의 촬영을 유도하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의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O..LG생활건강이 빌리프 대표 수분크림 '더 트루 크림 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의 대용량 기획 제품인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 점보 에디션’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해 초 더욱 강력한 성분과 효능을 갖춘 ‘2세대’ 제품으로 리뉴얼 된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을 기존 용량 대비 2.5배인 125ml로 증량해 1년에 단 한 번 선보이는 대용량 점보 에디션이다. 산뜻한 사용감의 ‘모이스춰라이징 밤 토너’가 함께 구성돼 피부에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선사한다.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는 48시간 동안 보습이 지속되는 ‘보습폭탄™’ 크림이다.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후 피부 속보습 8.543% 개선 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가볍게 밀착되는 폭신한 생크림 제형에 피부 장벽의 핵심 성분 세라마이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성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스쿠알란 성분을 함유했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빌리프와 국제아동권리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비정부기구(NGO)인 세이브더칠드런이 협업, ‘Save the children, Save your skin moisture(세이브 더 칠드런, 세이브 유어 스킨 모이스처)’라는 테마로 기획돼 제품 패키지와 에코백 등의 판촉물에 해당 테마를 활용한 디자인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빌리프는 협업을 기념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조손 가정과 한부모 가정 등에 빌리프 스킨케어 제품 및 빌리프 펭귄 캐릭터 인형을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2세대 점보 에디션’은 전국 백화점 빌리프 매장과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O..GS리테일이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특별한 ESG 캠페인을 기획했다.
GS리테일이 16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E-순환거버넌스(환경부 산하 자원순환 전문기관)와 함께 폐전자제품 재활용 및 자원순환을 장려하는 ‘우리동네 자원순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자원순환의 날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자원순환 실천을 장려하고자 이번 캠페인이 추진됐으며, GS리테일 임직원, 전국 가맹점 등이 핵심 캠페이너의 역할을 수행한다.
GS리테일은 자원순환 장려 캠페인 일환으로 6일(오늘, 오전 8시부터)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GS타워에서 폐전자제품 수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수거 행사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허서홍 GS리테일 경영전략SU장을 비롯한 GS리테일 임직원, GS 계열사 임직원들의 대규모 동참 행렬이 이어졌으며, 동참자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성수베이글’ 등 GS25 인기 상품이 전달됐다.
GS리테일은 이번 폐전자제품 수거 행사와 함께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8000여 점포에서 폐기할 전자제품을 인계하는 등 E-순환거버넌스와 연계한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을 지속 전개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GS리테일은 E-순환거버넌스와 연계해 지난해 1054톤 규모의 폐가전제품을 순환 자원으로 전환하고, 매장에서 나오는 폐식용유 285톤은 바이오디젤 등의 대체 에너지로 재생하는 등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GS리테일은 자원순환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2년(지난 2022년~2023년) 연속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권수진 GS리테일 정책지원팀 ESG 담당자는 “자원의 날을 알리고 자원순환 실천 촉진을 위해 GS리테일이 선두 캠페이너 역할을 수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ESG 경영 내재화, 적극적 실천에 GS리테일이 지속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O..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추석 대목을 맞아 선물용 순금 카드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오늘(6일) 밝혔다.
특히, 지난 2일(월) 공식몰에 단독으로 선보인 ‘로니 24K 순금 카드’가 출시 3일만에 로이드 온라인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전체 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로이드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곰돌이 ‘로니’가 그려진 로니 순금 카드는 1g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각각 ‘감사’ ‘축하’ ‘행운’ ‘생일’의 4개 메시지별로 구성됐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곰 캐릭터를 그려 넣은 순금 카드는 로이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형으로 3일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돼 어제 재입고 되기도 했다”며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가족과 직원 등 고마운 이들에게 순금 카드로 마음을 표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로이드의 ‘로니 24K 순금 카드’는 로이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그 밖에도 로이드에서는 0.2g부터 1g, 반돈, 한돈까지 다양한 순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O..CJ제일제당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 일과 삶의 균형 실천 등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약 760개 기업 중 심사를 거쳐 100개 기업이 선정됐다. 100개 기업 중 3년 연속 수상한 기업은 CJ제일제당을 포함해 세 곳 뿐이다.
CJ제일제당은 민간기업 최초로 ‘대기업 상생협력형 내일채움공제’를 도입해 협력사 임금 격차 해소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법적 기준을 상회하는 모성보호제도 등을 마련해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은 월 1회 4시간의 배우자 태아검진 휴가 등을 운영하고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시 ‘자녀입학 돌봄휴가’를 2주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PC오프제와 선택근로제를 도입하고 거점오피스를 운영하는 등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구성원 대표와 경영진이 함께 회사의 인사제도 및 복리후생 개선 등을 논의하고 추진해 나가는 협의기구인 ‘열린협의회’를 주축으로 노사간 협력 증진과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전은홍 CJ제일제당 노사협력팀장은 “CJ제일제당의 구성원들이 행복한 회사생활을 유지하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파리바게뜨가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출시한 ‘부드러운 모닝롤’이 버터, 계란, 우유를 사용하지 않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부드러운 모닝롤’은 버터와 계란, 우유 등을 사용하지 않고도 모닝롤의 담백한 맛과 촉촉한 식감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건포도로 영양과 맛을 더해 아침 식사 대용과 간편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실제로 소셜미디어(SNS) 상에서는 “버터, 계란, 우유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도 촉촉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구현해낸 것이 놀랍다”, “계란이나 유제품을 못 먹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등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닝롤을 더 많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유제품과 계란을 제외한 ‘부드러운 모닝롤’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귀 기울여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