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유전자에 맞는 화장품 따로있다"...LG생건, "피부톤에 영향 주는 '원인 유전자' 규명" 국제학술지 게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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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유전자에 맞는 화장품 따로있다"...LG생건, "피부톤에 영향 주는 '원인 유전자' 규명" 국제학술지 게재 등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4.07.15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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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서영광 기자]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이 사람의 피부톤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유전자를 규명한 연구가 세계적인 과학 저널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온라인판에 게재됐습니다. 이번 연구에서는 멜라닌 생성, 피부 질환 등과 연관된 유전자들을 발굴해냈습니다. 특히 이들 유전자를 글로벌 바이오 데이터와 비교 분석해 다양한 인종의 피부톤 특성을 해석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LG생활건강은 이 같은 피부 유전체 연구 성과를 활용해 고효능 안티에이징 성분을 개발하고, 화장품에 적용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CJ제일제당이 희귀병인 페닐케톤뇨증(PKU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을 돕기 위해 '제22회 PKU 가족캠프'에서 햇반 저단백밥과 기부금을 후원했습니다. '햇반 저단백밥'은 생산효율과 수익성이 낮으나, CJ제일제당은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16년째 약 250만개의 햇반 저단백밥을 생산해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수납 및 정리용품을 할인하는 ‘월간 정리의 신 SALE’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람의 염색체에 존재하는 피부톤과 연관된 유전자 영역을 시각화한 자료. [사진=LG생활건강]
사람의 염색체에 존재하는 피부톤과 연관된 유전자 영역을 시각화한 자료. [사진=LG생활건강]

O..LG생활건강이 동아시아인 5만7000여명의 피부 유전체를 활용해 피부톤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유전자를 규명한 연구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대규모 유전체 데이터로부터 원인 유전자를 발굴하는 전장 유전체 연관성 연구(Genome-Wide Association study) 등 다양한 분석 기술을 적용해 타고난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23개 유전자 영역을 밝혀냈고, 이중 11개는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논문 제목은 ‘유전체 분석을 통한 피부색 유전자 및 다유전성 적응 규명(Mapping and Annotating Genomic Loci to Prioritize Genes and Implicate Distinct Polygenic Adaptations for Skin Color)’이며, 지난달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에는 LG생활건강이 지난 6년간 구축한 동아시아인 5만7000여명의 피부 유전체 빅데이터가 활용됐으며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원홍희 교수 연구진,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정충원 교수를 포함해 한국과 미국 유명 대학의 생물정보학 전문가들이 공저자로 참여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이번 연구에서 멜라닌 생성, 피부 질환 및 비타민D 합성 등과 연관된 유전자들을 발굴하고, 피부 조직과 이를 구성하는 피부 세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전자들을 확인했다. 가령, 새롭게 발굴한 ‘GAB2’ 유전자는 기미 등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전구체 ‘타이로신(tyrosine)’의 인산화를 촉진하는 것과 관련돼 있으며, ‘SLC45A3’ 유전자는 세포의 에너지 생산 및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에서 규명된 유전자들은 글로벌 바이오 데이터(영국 바이오뱅크·UK Biobank)와 비교 분석해 다양한 인종의 피부톤 특성을 해석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이 타고난 피부톤을 예측할 수 있는 ‘유전자 점수(Genetic score)’ 계산법으로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등 26개 지역 사람들의 피부톤 특성을 예측한 결과, 아시아인에서 더 정확한 예측이 가능했다.

또한, 피부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위도와 일조량, 자외선 차단제 등 환경 요소와 이들 요인의 상호 관계를 정량적으로 해석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기술연구원에 따르면 매일 3시간 이상 햇빛에 노출되는 사람은 본인의 피부톤 유전자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이 보유한 피부톤 유전자의 영향 수준을 유전자 점수로 환산해 분석한 결과, 유전자 점수가 하위 10%인 사람은 상위 10%에 비해 자외선 차단제에 의한 피부톤 보호 효과가 약 2배 정도 높을 것으로 예측됐다. 이번 분석에서 유전자 점수가 낮은 사람은 타고난 피부 밝기가 어두울 가능성이 높고, 유전자 점수가 높은 사람은 타고난 피부 밝기가 밝을 가능성이 높다.

LG생활건강은 이 같은 피부 유전체 연구 성과를 활용해 고효능 안티에이징 성분을 개발하고 있다. 실제로 피부톤, 탄력 등 세분화된 피부 노화 특성을 관리할 수 있는 복합 광채 개선 소재 ‘프로-래디언스TM(Pro-RadianceTM)’를 개발해 지난해 9월 리뉴얼한 ‘더후 천기단’ 화장품에 적용했다.

강내규 LG생활건강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연구에서 규명한 피부 유전자들은 고효능 피부 광채 솔루션 개발을 위한 타깃 유전자가 될 수 있어 활용 가치가 높다”면서 “피부 유전체 기반 연구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차별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화장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O..CJ제일제당은 희귀병인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16년째 ‘햇반 저단백밥’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PKU병은 신생아 6만 명당 한 명꼴로 나타나는 희귀성 질환으로, 국내 환자는 300여 명으로 파악된다. 이 질환을 갖고 태어나면 선천적으로 아미노산(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해, 단백질 성분인 페닐알라닌을 먹으면 대사산물이 체내에 쌓여 장애가 생기거나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평생 페닐알라닌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식단을 유지해야 하고, 흰쌀밥도 먹을 수 없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9년, PKU질환을 앓는 자녀를 둔 직원의 건의로 연구개발에 착수해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쌀밥)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춘 ‘햇반 저단백밥’을 선보였다. 햇반 저단백밥은 쌀 도정 후 단백질 분해 등 시간이 오래 걸리는 별도의 특수한 공정들을 거쳐야 해 일반 햇반보다 생산 시간이 10배 이상 걸린다. 생산효율이 떨어지고 수익성과도 거리가 멀지만,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갖고 16년째 약 250만개의 햇반 저단백밥을 생산해 오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PKU환아를 응원하기 위해 매년 ‘PKU 가족캠프’를 열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강원도 양양군에서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제22회 PKU 가족캠프’가 진행됐으며, CJ제일제당은 이에 동참해 ‘햇반 저단백밥’과 기부금을 전달했다. CJ제일제당은 2009년부터 해마다 ‘PKU 가족캠프’에 참여해 참가자들의 식사로 '햇반 저단백밥’을 제공하고 별도 기부도 진행해 오고 있다.

김유림 CJ제일제당 햇반 마케팅 팀장은 “희귀병 환우들도 맛있는 쌀밥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즉석밥 대표 기업으로서 국민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O..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수납 및 정리용품을 할인하는 ‘월간 정리의 신 SALE’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달 행사에는 행거전문가, 네오박스, 스피드랙, 아이리스 등의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은 ▲코시나 이동식 스텐 와이드 트롤리 3단 ▲보노하우스 대용량 파스텔 적층바스켓 80L 오렌지 ▲프랑코 스마트 우산꽂이 스트로베리핑크 ▲조은리빙 모던 어깨뿔 방지 논슬립 크롬 옷걸이 애나멜 블랙 10개 등이다.

편리한 쇼핑을 위해 기획전 내에 다양한 테마관을 준비했다. ‘MD 강력추천! BEST&HOT DEAL’ 코너에서는 쿠팡 MD들이 엄선한 월별 혜택이 큰 베스트 상품들을 모아볼 수 있다. ‘로켓배송 신상 핫템’ 코너에도 MD들이 취합한 인기 로켓배송 상품을 모았다. 이외에 ‘7월의 핫 아이템’, ‘리뷰만점 별점 5점’ 코너 등이 준비돼 있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월간정리의신’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집안 정리에 필요한 아이템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O..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가 대한민국 대표 맛집 가이드 ‘블루리본 서베이’의 맥주 파트너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더블 임팩트 맛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루리본 서베이가 맥주 브랜드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은 것은 켈리가 최초이다.

더블 임팩트 맛집 캠페인은 켈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 임직원이 추천하고 블루리본 서베이가 객관적인 데이터 수집을 통해 3가지 선정 기준 ▲첫 맛은 부드럽고 끝 맛은 강렬한 켈리와 잘 어울리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음식 맛이 뛰어나고 서비스 후기가 긍정적인 곳, ▲편안한 분위기로 즐거운 경험을 남길 수 있는 곳에 부합한 전국 1000개 맛집을 선정했다.

하이트진로는 더블 임팩트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에 켈리&블루리본 인증 스티커와 인증패를 제공해 가게 홍보를 지원한다. 1000개 맛집 중 추첨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별도 제작하여 켈리 공식 인스타그램 등 SNS에도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켈리&블루리본 맛집 가이드북 1만 권과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여 제작한 선물세트를 영업 현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1000개의 더블 임팩트 맛집은 블루리본 서베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켈리와 함께 할 때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일상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소개해 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라며, “대한민국 최초이자 대표 맛집 가이드 블루리본 서베이와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진로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즐거운 술자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O..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국산 통밀로 만든 크래커에 다양한 토핑을 듬뿍 넣어 고소하고 바삭한 영양 간식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며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는 통곡물을 사용한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가홀푸드는 국산 현미를 주재료로 사용한 약과(현미약과), 가래떡(유기농 현미 가래떡 2종), 모나카(현미 모나카) 등의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잇따라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깐깐하게 엄선한 국산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K-스낵(순감자칩, 순고구마칩)까지 선보이며 국산 원물을 활용한 스낵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올가는 무농약 국산 통밀에 다양한 토핑을 듬뿍 넣어 맛과 식감, 영양까지 고려한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새롭게 출시해 스낵 카테고리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올가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40g*3ea, 120g, 1만2900원)’는 우리 땅에서 재배한 무농약 통밀로 만든 크래커에 견과류 또는 건과일 토핑을 듬뿍 넣어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 국산 통밀을 갈아 사용해 통밀 본연의 고소한 향과 건강한 맛이 더욱 잘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튀기지 않고 오븐에 두 번 구워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기름지지 않은 담백한 맛을 냈다. 여기에 곡물, 견과류, 건과일 토핑이 47% 이상 함유되어 있어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1회 제공량(40g) 씩 소포장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클래식, 무화과, 베리베리 등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클래식’은 건과일 없이 오독오독 씹히는 견과류만을 토핑해 담백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으며,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무화과’는 무화과의 쫀득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베리베리’는 새콤달콤하고 쫄깃한 크랜베리와 블루베리를 듬뿍 넣었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김영인 팀장은 “최근 건강식에 대한 높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국산 무농약 통밀에 다양한 토핑을 듬뿍 넣은 맛과 식감, 영양까지 고려한 건강한 국산 통밀 크래커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올가는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믿을 수 있는 국산 고품질 원재료를 활용한 가공식품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O..11번가와 아마존이 선보이는 올여름 최대 규모 해외직구 쇼핑축제, ‘2024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가 시작됐다.

11번가는 수천만 개의 아마존 미국(US) 상품을 보유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비롯해 아이허브, 오플닷컴 등 글로벌 제휴몰 및 독일∙중국∙호주∙일본 등 국가별 해외직구 셀러 1만여 곳이 총 출동한 ‘2024 썸머 블프’ 행사를 오늘(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 선호도와 제품 퀄리티가 검증된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고환율에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최적의 가격 경쟁력으로 선보인다.

11번가 신현호 아마존·글로벌담당은 “한국 고객들의 구매 수요가 높은 유명 브랜드 상품, 국내서 구하기 쉽지 않은 희소성 있는 제품, 최근 직구족 사이에서 입소문 난 이슈 아이템까지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들을 합리적 가격에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며 “특히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파격적인 쇼핑 혜택들을 선보이는만큼 올 여름을 대표하는 해외직구 쇼핑축제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O..CJ프레시웨이가 충남 농특산물을 활용해 주요 단체급식장서 충남 지역 맛집 메뉴를 선보이는 ‘맛남상생’ 프로젝트를 오는 11월까지 실시한다. 

‘맛남상생’은 CJ프레시웨이와 충청남도의 맛있는 만남을 함축한 표현으로, 단체급식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과 맛집을 연계한 고품질의 특색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는 상생 프로젝트다.

CJ프레시웨이는 ‘맛남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7월 초복을 맞아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본사 구내식당에서 충남 부여군 맛집 ‘메밀꽃필무렵’의 대표메뉴 ‘수박막국수’를 구현해 특식으로 제공했다. 수박막국수는 고당도 고품질로 유명한 ‘충남 부여 수박’을 식재료로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을 살렸으며, 육수에 살얼음을 띄워 시원함을 더했다. 삼복더위로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영양과 수분을 보충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에서도 갈아 만든 수박 주스를 개발해 7월 중 판매할 계획이다.

또 CJ프레시웨이는 구내식당 곳곳에 충남 농특산물과 맛집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전시하고, 식사를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수박 뽑기 이벤트를 실시해 ‘충남 부여 수박’ 한 통을 경품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수박막국수'를 시작으로, 내달에는 충남 서산시 맛집 ‘산아래쉼터'와 협력해 농특산물 '충남 서산 감자'를 사용한 '감자전', '감자들깨칼국수'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충남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연계해 현지 맛집의 메뉴를 선보이며 지역 농가 판로 확대, 외식업 홍보 지원에 힘쓸 방침이다.

이날 구내식당을 이용한 한 고객은 "회사 구내식당에서도 손쉽게 지역의 농특산물과 맛집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남은 프로젝트 활동들도 기대된다"라고 후기를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과 음식을 적극 소비하는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한 우리 먹거리에 맛있는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충청남도와 상생을 도모하는 급식 마케팅 활동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단체급식 고객의 수요에 맞춰 지역과 상생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고, 농특산물 유통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CJ프레시웨이는 충청남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맛남상생' 프로젝트를 비롯한 지역 농가 및 외식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충남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O..SPC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개발한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의 출시를 알리는 론칭쇼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과 구글 신경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디바이스 마케팅 총괄이 참석해 이번 글로벌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고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1호 텁을 개봉하는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또한,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구글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수 십 가지의 워크샵 플레이버 중 참여자들의 MBTI와 기분에 맞는 아이스크림을 추천받는 ‘마이 퍼스널 플레이버’ 프로그램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행사 현장에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과 혁신적 신제품 연구 개발을 선도해온 한국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구글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를 활용하여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배스킨라빈스는 앞으로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변화와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이번 협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구글 관계자는 “구글플레이와 배스킨라빈스가 각각 선사하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결합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구글은 앞으로도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를 활용하여 AI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상품 기획 단계부터 구글의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개발됐다. 구글플레이의 4가지 로고 컬러에 어울리는 원료를 질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여름 시즌 인기 검색 키워드를 반영하여 구글플레이 로고 컬러의 비주얼과 원료 구성을 제안받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완성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워크샵 매장에서 ‘배스킨라빈스 AI NPD 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을 그려내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이다. 지난 3월에는 AI NPD 시스템을 활용한 첫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를 선보였다.

O..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오는 26일까지 복날 삼계탕과 연포탕, 장어구이 등 30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원기회복대전’ 기획전을 연다.

초복은 삼복(三伏) 가운데 첫 번째에 드는 복날로,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로 알려져 있다. 컬리는 여름 대표 보양식 삼계탕의 필수 재료인 생닭과 육수팩, 수삼 등을 할인 판매한다. 3대가 이어온 토종닭 요리 전문점 ‘평양옥’의 토종닭 백숙 삼계탕도 20% 할인해 선보인다. 

부담없는 가격으로 몸 보신할 수 있도록 만원의 보양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속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찹쌀과 인삼, 마늘, 대추를 채운 ‘속을 채운 삼계’ 상품은 7000원 대다. ‘어보그로서리’ 기장 연화리 가마솥 전복죽과 ‘KART’ 맛있는 한 판 언양식 불고기, ‘바비엔’ 낙지 볶음 등도 1만 원 이하 가격에 준비했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분들을 위해 보양간편식 제품도 있다. 5성급 호텔에서 만든 ‘조선호텔’ 갈비탕과 한우 나주식 곰탕, ‘워커힐’ 명월관 갈비탕은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사미헌’ 꼬리곰탕, ‘경복궁블랙’ 한우 사골 고기 곰탕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정육·수산, 제철 과일은 보양식 하면 빠질 수 없는 원물이다. 품질과 가격 모두 잡은 ‘KF365’ 등갈비와 한돈 항정살, 삼겹살은 물론 1+ 등급의 한우도 다수 선보인다. 완도 전복은 대 사이즈 3마리를 9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복숭아, 수박, 자두 등도 특가 판매한다.

컬리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만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위주의 보양식부터 다양한 전통주와 건강식품까지 마련했다”며 “초복을 맞아 컬리 고객이 저렴한 가격에 영양가 높은 보양식을 즐기시며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O..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커피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취향과 늘어나는 2030세대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최근 브랜드 리런칭을 진행했다. 

조지아는 리런칭을 통해 경쾌한 옐로우 색상을 강조한 로고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배우 안효섭과 함께한 광고에서도 역동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활용해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상을 깨우는 조지아만의 매력을 담아냈다.

또한 브랜드 리런칭을 맞아 '깨우다, 오늘을 새롭게 (Awaken! A New Today)' 캠페인을 기반으로 2030 타깃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대학 축제 시즌에는 캠퍼스에 방문해 대학생들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 트럭’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MZ세대 이용 비중이 높은 챌린저스 앱과 협업하여 진행한 ‘미라클 모닝 챌린지’에는 모집 한 달여 만에 약 7000여 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bhc 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기존 가족 단위 고객 위주의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이미지를 벗고 젊은 세대를 겨냥한 ‘캐주얼 다이닝’으로 변신을 꾀했다. 아웃백은 변화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기 위해 신규 캠페인 ‘러브 페어링(LOVE PAIRING)’을 론칭했으며, MZ세대가 많은 대학가에 위치한 신촌점 매장 리뉴얼을 진행하기도 했다.

디엔에프씨의 ‘디델리’도 27년여 만에 대규모 브랜드 리뉴얼을 실시했다. 디델리는 BI와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진심이 감동되는 라볶이 공작소 디델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뉴트로 컨셉의 신메뉴와 인테리어를 통해 추억의 맛을 기억하는 3040세대와 1924의 젊은 층 소비자까지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랜드그룹의 패션 주얼리 전문 브랜드 ‘오에스티(OST)’도 리브랜딩을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THE NEW OST COLLECTION) 화보를 공개했다. 기존에 실버 제품을 중심으로 전개했던 오에스티는 리브랜딩 후 진주 체인이나 스틸과 같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리브랜딩으로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볼륨감 있고 캐주얼한 패션 주얼리 브랜드로 탈바꿈을 노리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20년 만에 대대적으로 중동점 리뉴얼에 나섰다. 리뉴얼을 통해 마뗑킴, 아페세, 메종키츠네, 케이스티파이 등 MZ가 선호하는 브랜드가 대거 입점할 계획이다.

O..이마트가 4900원 초저가 와인의 대명사 ‘도스코파스’의 신상품 ‘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

이마트는 칠레산 화이트 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Dos Copas Sauvignon Blanc)’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한다.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은 그린 애플, 자몽, 파인애플 등 상큼한 과일향이 특징이며, 허브 민트의 풍미와 산도가 완벽한 균형을 이룬 도수 12.5도의 화이트 와인이다.

이마트는 고객들의 대중적 선택을 받는 와인 품종을 압도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면, 와인 시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이번 신상품을 출시했다.

일반 브랜드 와인의 40배 수준에 달하는 12만병을 초도 물량으로 대량 주문함으로써 4900원이라는 초저가를 구현할 수 있었다. 

O..편의점 세븐일레븐이 PB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에 디카페인 원두를 전격 도입하며 편의점 디카페인 시대를 연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15일부터 전국 200여 점포에서 ‘세븐카페 디카페인’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커피 소비량이 계속 느는 가운데 커피 전문점의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관세청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디카페인 생두·원두 수입량은 6521톤으로 2018년 대비 약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에서도 디카페인 커피 제품의 매출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6월  디카페인 커피 제품군(음료, 믹스, 원컵 등)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디카페인 커피의 인기는 최근 젊은 MZ세대에서 유행하고 있는 ‘헬시플레져’ 트렌드와 무관하지 않다. 저녁 모임을 술 대신 식사와 커피로 대체하거나 불면증, 두통 등 카페인의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디카페인 트렌드에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의 판매를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은 엔데믹 이후 점차 확산되는 헬시플레져 트렌드에 일찌감치 디카페인 원두커피에 주목하고 지난해 초 본격적으로 디카페인 원두커피 개발에 착수했다. 카페인 없이도 부드럽고 고소한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수십번의 테스트를 거듭한 끝에 일반 세븐카페 원두와는 다른 브라질(69%)과 콜롬비아(31%)의 원두를 적절히 블랜딩한 디카페인 전용 원두를 개발해 사용한다.

세븐카페 디카페인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만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맘껏 디카페인 원두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일반 커피전문점과 달리 추가금 없이 일반 세븐카페와 동일 가격을 적용해 고물가시대 디카페인족의 가격 부담도 덜었다.

핫아메리카노, 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모든 세븐카페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고, 사이즈 역시 레귤러부터 슈퍼벤티까지 전 사이즈 구매가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 약  200여점에서 먼저 세븐카페 디카페인 판매를 시작해 추후 전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카페 디카페인 판매 점포는 세븐일레븐 홈페이지나 세븐앱 점포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븐카페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론칭한 편의점 원두커피 브랜드로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커족을 사로잡으며 편의점 커피 신드롬을 일으켰다. 올해도 전년대비 매출이 20% 이상 신장하는 등 매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입맛 다변화에 맞춰 아메리카노를 중심으로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도입하며 편의점 원두커피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세븐카페 담당MD는 “최근 헬시플레저 트렌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디카페인 커피를 즐기는 고객도 계속 늘고 있다”며 “향후 전점에서 디카페인 커피 구매가 가능하도록 판매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O..G마켓이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격인하 시그널’ 서비스를 론칭한다.

고객이 현재 구매하려는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 수준인지 명확한 기준을 통해 안내하는 등 가격투명도를 높였다.

가격인하 시그널은 해당 상품의 최근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하된 시점의 가격이 30일 내 평균가격보다 낮아지면 노출된다. 정확히는 평균가격과 최저가격 사이, 하위 70% 이하가 될 때만 시그널이 노출되는 등 객관적인 기준을 마련했다.

명확한 시간개념을 명시해 할인 체감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오늘 8000원 저렴해졌어요’, ‘어제부터 저렴해졌어요’ 등 할인이 이루어진 명확한 시간 및 가격 인하폭을 안내한다. 현재 상품이 최저가를 달성했다면 ‘30일 내 가장 저렴한 가격이에요’ 등의 메시지가 뜬다.
 
시그널은 할인쿠폰과 배송비가 모두 포함된 할인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개별 고객이 보유한 쿠폰의 범위에 따라 각기 다른 시그널이 노출된다.

최저가로 가격이 저렴해지면 안내 메시지가 뜨는 서비스도 7월 말에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의 장바구니에 담겨 있는 상품 가운데 최근 30일 기준, 최저가로 저렴해진 상품이 있다면 즉시 푸시 메시지가 전송된다.

시그널 서비스는 G마켓 전체 상품군을 대상으로, 1년 이내 구매 내역이 일정 이상 있는 모든 판매상품에 적용한다. 다만, 가격이 인상되거나 판매서비스 점수가 낮은 셀러의 상품은 시그널이 노출되지 않는다. 렌탈, e쿠폰, 티켓 등의 일부 라이프스타일형 카테고리는 서비스 적용 범위에서 제외한다.

G마켓 PX본부 김신혜 팀장은 “G마켓 제품의 가격경쟁력 뿐 아니라 최적의 구매 시점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그널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며 “고객이 구매 결정 과정에서 가격에 대한 의문이나 궁금증 없이 즐거운 쇼핑 경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가격경쟁력 강화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O..롯데호텔 서울이 초복(15일)을 맞아 오는 8월 31일까지 고급 식재료를 활용해 집에서 간편히 보양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갈비탕, 갈비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보양식 선물세트는 대한민국 조리명장이자 롯데호텔앤리조트 조리 총괄 김송기 셰프의 특제 레시피와 노하우를 담아 완성됐다.

보양식 세트에는 호텔 셰프들이 엄선한 고품질의 소갈비와 제철 재료 등 무더운 여름에 쇠약해진 기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풍성하게 넣었다.

특히 갈비탕에는 사포닌이 풍부해 면역증진에 탁월한 4년근 이상의 수삼을 넣어 영양을 보충했다. 부드러운 완도산 전복이 풍미를 더하고 국내산 무, 대추, 생표고 등을 넣고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는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갈비찜은 기력을 보충해 주는 문어다리를 넣어 쫄깃한 식감에 영양까지 더했다. 김송기 총괄 셰프의 특제 간장을 숙성해 만든 갈비 소스는 생과일과 채소 등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건강하면서도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조리 시간도 대폭 줄였다. 요리에 필요한 각종 재료들이 미리 손질되어 있어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동봉된 조리법에 맞게 끓이고 완성되기까지 20분이 채 안 걸린다.

대한민국 조리명장이 준비한 이번 갈비탕과 갈비찜 세트는 총 4인분 구성이며, 각종 재료, 조리 방법 등이 보냉백에 정갈하게 포장되어 제공된다.

유선 또는 롯데호텔 이숍(e-Shop),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이용일 기준 4일 전까지 사전 예약 후 롯데호텔 서울 메인 타워 1층에 위치한 델리카한스에서 수령 가능하다. 가격은 17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O..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호텔아쿠아펠리스 부산에서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KIMCHI BLAST BUSAN 2024)’를 운영한다.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는 ‘김치의 무한한 상상, 즐거움이 되다’를 테마로 새로운 김치를 경험하고자 하는 모든 세대에게 이전에 없던 종가만의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선보인다. 압도적인 브랜드 경험을 통해 ‘김치는 곧 종가’라는 메시지를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음식으로 김치의 위상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팝업은 여름 대표 휴가지인 부산에서 열리는 만큼 바캉스족을 비롯해 보다 많은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8일 공개한 티저 영상과 오늘(15일) 공개되는 종가 2024 브랜드 캠페인 영상도 이번 팝업에 대한 기대감을 모은다. 종가의 브랜드 앰버서더 호시가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We are Kimchi Lovers’를 테마로, ‘HOXY? KIMCHI!(혹시? 김치!)’파우더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김치 스프레드를 활용해 다양한 김치 메뉴를 만끽하는 호시의 즐거운 모습을 담아냈다. 종가 ‘HOXY? KIMCHI! 파우더’는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들고 특허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종가 김치 국물을 그대로 분말화한 가루 형태의 제품으로, 지난해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에서 굿즈 형태로 처음 선보인 후 이어지는 출시 요청에 힙입어 올해 정식으로 선보이게 됐다.

광안리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호텔아쿠아펠리스 부산 1층~3층에서 운영하는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는 입장부터 퇴장까지 김치의 다양한 시도와 경이로운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먼저, 입장과 동시에 공간별 설명이 기재된 리플릿 형태의 부채를 제공하고, 글로벌 방문객들을 위해 팝업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는 다국어 메시지를 곳곳에 배치했다. 첫 번째 공간인 ‘종가존’에서는 최초의 포장김치 종가의 압도적인 기술력과 스토리, 글로벌 활약상 등을 감각적인 LED 디스플레이와 조형물을 통해 소개한다.

이어지는 ‘HOXY? KIMCHI!’ 체험존에서는 ‘HOXY? KIMCHI!’ 파우더를 필두로 그동안 상상하지 못했던 김치의 놀라운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상상 속 김치 파우더를 직접 맛보고, 시식 소감 및 김치 파우더의 활용법에 대한 자유로운 상상을 나누며 김치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종가 앰버서더 호시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캠페인 영상존과 ‘종가X하이컷’ 화보 전시존에서는 다양한 김치 메뉴를 즐기며 행복해하는 호시의 모습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종가 비스트로존’에서는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김치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지난 서울 팝업에 이어 이산호 셰프가 또 한 번 총괄을 맡았고, 산조(SANZHO) 호텔아쿠아펠리스점과 협업해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김치 파우더와 샐러드를 접목시킨 에피타이저 ‘종가 백김치 연어샐러드 샹티콘’, 볶음김치, 열무김치와 된장, 고추장을 활용한 아란치니에 김치스프레드와 마요레몬소스, 분자요리로 연출한 캐비어가 더해진 ‘종가 김치 아란치니 with 황금 김캐비어’, 김치스프레드와 고구마무스를 베이스로 한 도우에 배추김치, 페퍼로니, 다양한 치즈를 넣고 말아 화덕에 구운 ‘종가 김치 고구마 롤피자’, 베이컨과 두부 그리고 김치파우더를 넣은 베이스에 백김치, 동치미 가니쉬를 더해 식감과 상큼함을 살린 ‘종가 김치 블라스트 아이스크림’까지 특별 메뉴 4종을 미니 코스요리로 선보인다.

더불어, 종가X발란사 콜라보 티셔츠 2종과 ‘HOXY? KIMCHI! 리미티드 에디션’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종가X발란사 콜라보 티셔츠’는 지난 2008년부터 유스컬처를 기반으로 다양한 빈티지 제품과 DJ 사운드 레코드를 선보이는 부산 대표 셀렉트숍 발란사와 협업한 제품이다. 또, 김치 파우더 2종과 스프레드로 구성된 ‘HOXY? KIMCHI! 리미티드 에디션’은 어떤 요리에도 페어링이 가능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 오픈을 기념해 부산지역 내 빕 구르망(Bib Gourmand)*으로 선정된 레스토랑 4곳 ▲동경밥상 ▲아르프 ▲안목 ▲야키토리 온정과 협업해 종가 김치를 소개한다. 해당 레스토랑은 7~8월 동안 종가 백묵은지, 백김치, 나박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고객들에게 곁들임 찬으로 제공하거나, 시즌 한정 메뉴로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산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 종가 김치와 함께하는 색다른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빕 구르망(Bib Gourmand) :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대상 종가는 오프라인 팝업과 동시에 오는 1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보다 입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김치 블라스트 부산 2024’ 온라인 팝업도 진행한다. 네이버 종가 브랜드스토어에서 열리는 온라인 팝업에서는 오프라인 팝업 현장 스케치 영상과 함께 ‘HOXY? KIMCHI!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8일부터 28일까지 사전 예약 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HOXY? KIMCHI! 리미티드 에디션’을 최대 10% 할인가로 선보이고, 풍성한 적립 혜택과 함께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온라인 팝업 기간 내 네이버 종가 브랜드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종가 김치 특별 할인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표 바캉스 명소인 부산 광안리에서 김치의 무한한 가능성을 만나볼 수 있는 두 번째 김치 팝업을 선보인다”며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김치의 다양한 시도와 경이로운 변화를 함께 맛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김치의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종가는 지난해 10월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을 개최해 약 1만 명의 방문객을 불러 모으며, 김치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된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오픈 당일부터 인산인해를 이뤘고, 오픈 30분 전부터 시작되는 대기 예약만 매일 200명이 넘어서는 등 연일 ‘오픈런’이 이어졌다. 또, MZ세대부터 가족 단위 고객, 외국인 관광객 등 다양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몰리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O..오뚜기가 당류 저감 콘셉트를 적용한 소스 신제품 ‘Low Sugar 허니머스타드’를 선보였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로우 스펙(Low Spec)’을 내세운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본래의 맛은 유지하면서 당류, 칼로리 등을 줄여 맛과 건강 모두를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Low Sugar 허니머스타드’는 달콤한 아카시아꿀과 알싸한 머스타드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소스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100g당 4g까지 낮췄다. 이는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약 81% 낮은 수준으로, 평소 소스 취식 시 당류 함량을 신경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오뚜기 Low Sugar 소스류는 △Low Sugar 케챂 △Low Sugar 허니머스타드 등 총 2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저당, 저칼로리 등 저감형 소스를 활용해 집에서 요리해 먹는 젊은 소비자들의 수요를 확인해, 시장 최초로 당류를 저감한 저당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스 뿐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 내 저당 콘셉트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O..신세계면세점이 오는 8월 11일까지 약 한 달간 프랑스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인천공항점(T1, T2)에서 진행되며, 프랑스 와인 100여 종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살롱 2008 컬렉터스 에디션 매그넘(Salon Collector’s Edition Magnum 2008)’이다.  

프랑스 명품 샴페인의 대명사인 ‘살롱’은 르 메닐 쉬르 오제(Le Mesnil-sur-Oger)라는 특정 지역에서 재배한 샤르도네 포도 100%로만 제조된다. ‘살롱’은 청포도로만 만드는 블랑 드 블랑(Blanc de Blancs) 스타일로, 포도의 작황이 훌륭한 해에만 생산하기 때문에 20세기 동안 단 37번의 특정한 해에만 생산된 바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살롱 2008 컬렉터스 에디션 매그넘’은 그 중 2008년 빈티지 일부를 ‘컬렉터스 에디션’으로 재출시한 한정판 제품으로 더욱 희소성이 높다.

이외에도 세계적으로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부르고뉴 와인 40여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17세기부터 운영되고 있는 몽제아 뮤네레(Mongeard Mugneret)의  그랑 에세조 그랑크루 랭스땅(Grands Echezeaux Grand Cru l'instant), 에세죠 그랑크뤼 라 그랑 컴플리카숑 (Echezeaux Grand Cru La Grande Complication) 등 프리미엄 와인들도 18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에세조 와인은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 본 로마네 마을의 에세조 포도밭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신의 물방울’의 저자인 아기 다다시가 와인에 입문하게 된 계기로도 유명하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리미엄 프랑스 와인들을 대대적으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쉽게 구하기 힘든 와인을 판매해 와인 매니아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1월 인천공항 1,2터미널에 새롭게 주류매장을 오픈하고 위스키 브랜드별 전용관과 위스키 편집숍 등을 통해 고연산 위스키를 선보이고, 각종 희귀 주류 상품을 선보여왔다. 더불어, 최근 미국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배럴크래프트(Barrell Craft)’를 아시아 최초로 런칭하는 등 연내 프리미엄 주류 카테고리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O..롯데칠성음료는 무더운 여름 ‘더울수록 더 크게 터지는 청량바이브’ 라는 콘셉트로 ‘칠성사이다 청량바이브 이벤트’를 오늘(15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더우면 더울수록 더 큰 혜택이 주어지는 다양한 이벤트들로 준비 되었으며,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바쁜 일상과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유쾌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칠성사이다만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이벤트인 ‘더더익선 이벤트’는 해당 기간 중 매일 낮(09시~21시)과 밤(21시~09시)으로 나눠 특정 기온 ▲24도 이상, ▲27도 이상, ▲30도 이상 도달 시 단계별로 소비자들이 칠성사이다 터치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탠리 어드벤처 쿨러, 냉감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가장 무더운 한낮 시간대(14시~17시)에 응모를 통해 즉석에서 칠성사이다 할인권 및 무료 교환권을 제공하는 ‘타임어택 이벤트’, 폭염주의보를 알리는 긴급재난문자 수신 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벽걸이 에어컨, 미니 냉장고 등을 제공하는 ‘청량주의보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어 극심한 더위를 조금이나마 식힐 수 있도록 다채로운 경품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벤트는 칠성사이다 제품 겉면 QR코드 또는 롯데칠성음료 공식 SNS 및 칠성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응모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림 문자 신청으로 보다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더위를 청량한 추억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무더운 날씨 ‘칠성사이다’와 함께 즐겁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며 소비자 참여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셀프 염모제 ‘헬로버블’과 ‘헬로크림’의 컬러 지속력을 강화해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새로워진 ‘헬로버블’은 밝고 통통 튀는 에스파의 매력을 담아 총 19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톤다운 계열부터 미디엄, 비비드, 라이트 계열까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장 메인 상품인 ‘선셋오렌지’ 컬러는 최근 유행하는 케이팝 아이돌들의 오렌지색 염색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색감을 구현했다. 기존보다 2배 더 쫀쫀하고 조밀해진 거품이 염색하는 내내 모발에 밀착되어 컬러 지속력을 높이고, 암모니아와 PPD 등 걱정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집에서도 자극적인 냄새 없이 손쉬운 셀프 염색을 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헬로크림’은 웜톤과 쿨톤 등 퍼널 컬러에 맞춰 사용하는 염모제다. 내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골라 화사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부터 모던하고 시크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다. 올리브오일, 호호바씨오일, 살구씨오일 등 6가지 오일과 단백질 영양을 담은 크림으로 머릿결 손상 걱정을 줄이고 컬러 발색력을 높였다. 동봉된 빗캡을 활용해 초보자도 빗질만으로 얼룩없이 균일한 염색이 가능하다. 화사한 웜라이트브라운 신규 컬러를 추가해 선보이며, 대표 톤다운 컬러인 쿨블랙 컬러는 2023 올리브영 어워즈 염색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미쟝센은 이달 16일부터 28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헬로버블과 헬로크림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컬러 피팅샵’ 콘셉트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헬로마이컬러 AR 서비스와 헤어피스, 가발 등으로 미쟝센의 28종 컬러들을 모두 체험하고 나에게 어울리는 최적의 컬러를 찾을 수 있다. 방문 고객에게는 에스파 포토 엽서를 증정하고, 23일부터는 팝업 스토어 내 헬로버블 또는 크림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에스파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미쟝센은 하절기 염색 성수기를 맞아 오는 8월부터 본격적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O..hy가 ‘NK7714 프로바이오틱스 글루타치온 젤 클렌저(이하 젤 클렌저)’를 출시한다. 이로써 프레딧 뷰티 라인업은 기존 3종에서 4종으로 늘어난다.

젤 클렌저는 폼클렌저와 클렌징 오일의 장점을 결합한 올인원 제품이다. 겔 타입 제형이 피부에 밀착, 메이크업을 제거하고, 계면활성제가 조밀한 거품을 만들어 매끈한 클렌징을 돕는다.

차별점은 ‘피부유산균7714’를 함유한 핑크캡슐이다. 세안 시 캡슐이 녹을 때까지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된다. 피부유산균 7714는 hy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HY7714’를 배양해 만든 발효물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모공 관련 7가지 항목에 대해 개선효과를 확인했다.

신제품은 유수분이 균형 있게 유지되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조건인 ‘pH 5.5’도 충족한다. 8중 히알루론산과 NK세포배양액, 글루타치온을 더해 보습과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안전성도 확보했다.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자극 테스트에서 피부반응도 0.00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민감한 사람도 이용 가능하다.

이지은 hy 마케팅 팀장은 "‘NK7714 프로바이오틱스 글루타치온 젤 클렌저’는 한 번에 두 가지 기능을 담은 만능 클렌저“라며 "기능성에 안전성까지 더한 프레딧 뷰티 신제품으로 건강한 피부 가꿔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O..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짜파구리맛’과 ‘누들핏 카구리맛’을 15일 출시했다. 

글로벌 모디슈머 레시피 ‘짜파구리’와 PC방 인기메뉴 ‘카구리’를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누들핏 브랜드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빔타입 제품이다. 기존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으로 소스가 면에 잘 비벼지게 했고, 식감도 더욱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또한 너구리 캐릭터 어묵을 넣어 소비자에게 친숙함을 더하고, 짜파구리맛과 카구리맛 각각 135kcal, 120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 장 운동과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해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농심 관계자는 “체중 조절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누들핏 비빔타입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농심 대표 모디슈머 레시피인 짜파구리와 카구리의 깊고 진한 맛, 다양한 요리에서 필수 토핑으로 사랑받는 당면의 조합을 맛있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O..CJ대한통운이 ESG 데이터 공개범위를 해외 주요 진출국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ESG 경영 행보를 한층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한 해의 ESG 경영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보고서에서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전달하는 기업’이라는 ESG 경영 목표에 따라 ▲친환경 물류 ▲상생 생태계 조성 ▲신성장동력 확보 등 ESG 3대 추진방향으로 설정했다. 또 핵심사업인 물류업을 통해 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며 스마트 물류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그간 국내 사업장만을 대상으로 하던 데이터 공개 범위를 주요 해외진출국 미국·인도·베트남까지 확대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해외 현지에서의 ESG 경영 및 관련 지표 관리를 한층 고도화하고, 지속가능경영 평가 범위도 전 해외법인을 대상으로 순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임팩트 스토리’ 카테고리를 신설해 친환경 노력과 성과를 소개한 것도 새롭게 추가된 내용이다. 임팩트 스토리에서는 ▲페트병·알루미늄캔·멸균팩·폐휴대폰 등 폐자원 재활용을 위한 '순환물류 프로세스' ▲폐스트레치 필름을 물품 포장재로 재활용한 ‘폐기물 재활용’ ▲원터치 박스와 테이프리스 송장인  ‘친환경 패키징’ 등 물류업 본연의 역량을 활용한 친환경 경영 성과를 소개했다. 또 액화∙기체수소 운송과 배터리물류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신사업 추진 전략도 함께 제시했다.

이 밖에도 ISSB* 기준에 따라 지속가능한 사업, 기후변화 대응, 폐기물 관리, 안전보건, 인재경영, 노동관행 등 6대 중대이슈를 설정하고, 각 이슈별 접근전략, 재무·사회·환경적 영향, 리스크 관리 체계 중장기 목표를 공개했다. 특히 기후변화(TCFD*)·생물다양성(TNFD*) 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리스크 및 기회요인 분석과 재무적 영향도, 대응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CJ대한통운 신영수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물류기업으로써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며 “‘We deliver the sustainable future’ 라는 ESG 슬로건과 같이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 지속가능한 세상을 전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글로벌 ESG 흐름에 발맞춰 보고 기준과 범위를 확대하고, 제3자 검증을 강화하는 등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의 경영대상 올해의 보고서’에 선정되기도 했다.

*ISSB(International Sustainability Standards Board) :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

*TCFD(Task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 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O..SSG닷컴이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 론칭을 맞아 인기 식료품∙생필품을 할인하는 'Top-Tier 브랜드 세일'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쓱닷컴이 운영하는 ‘쓱배송 클럽’은 장보기 무료배송 조건을 낮추고 할인 혜택에 집중한 그로서리 특화 멤버십이다.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 1만4900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각각 3장씩 매달 제공한다.

첫 행사는 농심, 유한킴벌리, 한국P&G, CJ제일제당 등 4개 사와 손잡고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서로 다른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브랜드 페어링' 상품을 준비했다. 다우니 섬유유연제(2.6L)와 CJ제일제당 햇반(210g, 12입)을 같이 사면 26%를, 농심 신라면(120g, 12개입)과 1+1 구성으로 선보이는 크리넥스 휴지(30롤)를 함께 구매하면 10% 할인받을 수 있다.

오늘(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행사 브랜드 상품이라면 섞어 구매해도 적용된다.

오는 17일에는 ‘쓱배송 무료배송 Day’를 진행한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무료배송 혜택을 준다.

수도권(네오센터 출발) 권역에서는 농심 '온라인 시식회'도 진행한다. 15일, 16일 양일간 새벽배송 상품을 6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라샹구리', '빵부장 라즈베리맛' 등을 선착순 증정한다.

특집 라이브 방송도 마련했다. 15일 오전 10시에는 ‘유한킴벌리 하기스’, 오는 16일 같은 시간에는 'CJ제일제당'과 '농심' 합동 방송을 연달아 열고 인기 생필품을 최대 60% 특가 또는 N+1 구성으로 선보인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올 하반기 장보기 대표 브랜드와 연계 행사를 지속 진행할 계획”이라며 “쓱배송 클럽을 함께 활용해 최고 브랜드 상품을 최대 혜택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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