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가족이 주문하면 결제는 내가'... 11번가, '패밀리결제' 서비스 오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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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가족이 주문하면 결제는 내가'... 11번가, '패밀리결제' 서비스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9.19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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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11번가가 '패밀리 멤버'가 주문하면 '패밀리 대표'가 결제하는 11번가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10대 고객, 결제 과정에 익숙지 않은 노년층 등 다양한 고객층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오픈한 서비스인데요. 론칭 첫 일주일(9/2~8)간 약 1000명에 가까운 고객들이 각각의 ‘패밀리’를 결합하며 초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또 하나의 대형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로, 이 제품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는데요. 매출(소비자가 기준)로 환산 시 300억원 이상으로, 이는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년 매출에 해당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를 국내 출시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가 론칭한 패밀리결제 서비스.[사진=11번가]
11번가가 론칭한 패밀리결제 서비스.[사진=11번가]

○.. 11번가가 ‘패밀리 멤버’가 제품을 주문하면, ‘패밀리 대표’가 대신 결제하는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10대 고객, 가격대가 높은 제품에 구매 부담이 있을 대학생과 결제 과정에 익숙지 않은 노년층 등 다양한 고객층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했다. 현재 서비스 오픈 첫 일주일(9/2~8)간 약 1000명에 가까운 고객들이 각각의 ‘패밀리’를 결합하며 초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나의 ‘패밀리’는 결제를 담당하는 대표(1명)를 중심으로 멤버(최대 4명)가 모여 최대 5명까지 결합된다. 본인 인증된 11번가 개인회원 중 가족 및 친구, 연인 등으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패밀리 멤버가 상품 결제 단계에서 ‘패밀리결제’를 선택하면 상품 결제 링크가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패밀리 대표에게 전송되며, 이후 패밀리 대표가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 및 구매 금액 확인 후 11페이로 대신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기한은 주문 다음날 밤 12시까지다.

‘패밀리결제’ 이용 시 상품 결제에 따른 11페이 포인트 적립은 패밀리 대표에게, 제품 리뷰 혜택은 상품을 배송 받은 패밀리 멤버에게 제공돼 ‘패밀리’간 쇼핑 리워드를 함께 받게 된다. ‘패밀리’ 개설 및 구성원 초대, 탈퇴 등은 ‘나의 11번가’ 내 ‘패밀리결제’ 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11번가 장정태 백엔드서비스담당은 “쇼핑의 중요 단계인 결제 영역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특히 최근 론칭한 학생 전용 무료 클럽형 멤버십 ‘캠퍼스클럽’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으며, ‘캠퍼스클럽’에 가입해 전용 혜택으로 쇼핑하고 ‘패밀리결제’를 이용하면 혜택과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소비자가 기준)로 환산 시 300억원 이상으로, 이는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 년 매출에 해당된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장 속도가 더 빠른 셈이다. 

이러한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인기는 성숙기에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업계의 압도적 1위인 CJ제일제당의 냉동만두 매출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대비 15% 이상 늘어났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규모 또한 동일 기간 전년비 2.6% 성장했으며, 지난해 -1.3% 줄어든 것과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된 후 시장이 반등세로 돌아섰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 원물을 꼬리까지 통째로 넣은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얇은 피로 새우를 말아 차별화된 외관을 구현했으며, 냉동 상태의 새우가 조리 과정을 거쳐도 고유의 탄력과 식감 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비비고 통새우만두’ 전용 프리믹스를 개발한 점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냉동만두의 외관, 맛, 제형 등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외식에서 경험했던 만두를 선보이기 위해 수년간 R&D에 투자해왔다.

실제로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자사몰 CJ더마켓에서 “집에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냉동만두와 달리 메인 메뉴로 즐겨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통원물을 주재료로 하는 만두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Frozen Food) 만두&면팀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전에 냉동만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맛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국내 냉동만두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Tito’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티토스는 1995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100% 옥수수 원료를 사용, 전통적인 구리 증류기에서 6번의 증류 과정을 거치는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소량 생산된다.

일반적으로 알코올 향이 강한 보드카와 다르게 부드러우면서 풍부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공식적으로 ‘글루텐프리’ 인증을 얻은 최초의 보드카이기도 하다. 알코올도수는 40%이며 용량은 1L, 750ml, 375ml, 200ml, 50ml 총 5종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주류 판매 전문점 등을 통해서 판매 될 예정이다.

특히 티토스는 ‘Vodka for Dog People’이라는 슬로건으로 유명하다. 반려견을 위한 각종 기부 행사를 열고 반려견 용품 판매 등을 기획하는 독특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티토스는 보드카 소비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No.1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프리미엄 보드카로 세계적인 고급 호텔과 항공사의 메인 보드카로 서빙되고 있다”며 “국내 주류 시장의 믹솔로지(Mixology,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즐기는 것)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대표 최미금)과 함께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서 유기 동물 입양 캠페인 ‘놀다가시개’를 진행한다.

‘놀다가시개’는 스타벅스가 지난 2022년부터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800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해 9마리의 유기견이 새로운 가족을 찾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스타벅스는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는 더북한강R점, 넷째 주 금요일에는 구리갈매DT점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유기견은 물론 반려동물과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더북한강R점에서는 유기견의 사회성을 길러주는 '산책 봉사'와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견생네컷 사진 부스 ‘찍다가시개’를 펫 존에 운영한다. 

구리갈매DT점에서는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견을 현장에서 만나 교감하고, 개인 SNS에 유기견의 소개글을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스타벅스 텀블러 등 다양한 상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 행사일 유기견 입양 상담 부스를 열고 유기견 입양에 대한 일대일 상담, 반려견을 위한 비즈 목걸이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하며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최미금 대표는 “놀다가시개 캠페인을 통해 유기 동물과 반려동물이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유기 동물들이 새로운 가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유기 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바란다”며, “많은 고객들이 유기 동물 입양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대상웰라이프는 당뇨환자와 당뇨 전단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맞춤형 종합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당프로’ 앱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당프로는 ‘당 관리도 프로페셔널하게’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국내 600만명의 당뇨환자와 1,500만명의 당뇨 전단계 인구 및 가족까지 사용할 수 있는 그룹 건강 관리 솔루션이다. 질병관리청이 제시한 당뇨 예방과 관리에 필요한 5대 생활 수칙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대상웰라이프 자회사 렉스소프트의 당뇨 특화 솔루션을 도입해,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와 설문을 분석하고 맞춤형 리포트, 식단, 운동을 제시한다.

앱은 혈당 리포트∙식단 관리∙운동 관리 등의 기능을 탑재해 일상에서 전문적인 당뇨 케어를 돕는다. 혈당 리포트에서는 일간∙주간∙월간 단위로 분석한 개인의 혈당 상태, 혈당 성적표와 질병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다. 식단 관리는 한국인의 식습관 패턴을 분석한 8가지 식생활 가이드와 나만의 식단 미션을 자동 추천한다.

운동 관리에서는 물리치료사 출신 유튜버 빵느와 협업해 촬영한 100여 가지 운동 영상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 영상을 제공한다. 친구와 가족 등 그룹 멤버들과 함께 운동 데이터를 공유하고 건강 관리를 함께할 수 있다.

앱 내에서 혈당 체크, 식단 미션, 목표 걸음 수 달성 등의 활동을 완료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활동으로 획득한 포인트는 뉴케어 당플랜 및 혈당 유산균, 저당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그룹 멤버들의 포인트를 모아 구매도 가능하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프로는 혼자 하면 어려운 혈당 관리를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관리로 바꿀 수 있게 제작했다”며 “전문적인 기능과 함께하는 재미를 통해 당프로가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앱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SK일렉링크가 이동식 충전시스템을 통해 현장으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선보인다.

SK일렉링크(대표: 조형기)는 10월 한달 간 서울 지역에서 전기차 방문충전 시범운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책 사업으로 SK일렉링크가 주도한 ‘이동식 유무선 전기차 자동충전시스템 요소부품 및 운용기술 개발’ 과제의 결과물로써, 현대차의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에 이동형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에너캠프의 급속충전기를 탑재해 고객에게 ‘찾아가는 충전서비스(On-Demand Charging)’를 선보이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가정용 완속 충전기 속도의 약 10배인 60kWh 속도로 충전을 지원한다.

SK일렉링크는 9월 19일부터 24일까지 10월 한달 간 서울시에서 방문충전을 체험할 고객 400여 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SK일렉링크의 럭키패스 구독 회원에게 우선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위치로 방문해 안전한 공간에서 전기차 충전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세차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내·외부 스팀세차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SK일렉링크는 올해 초에도 산업부 국책 과제 수행에 나서 무선 충전이 가능하도록 국산 전기차를 개조하는데 성공하는 등 전기차 충전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선도하고 있다.

전국 4000개 이상의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를 보유 중인 SK일렉링크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비롯한 주요 거점에서 충전기를 운영하며 전기차 고객의 원활한 충전을 지원해왔다. 특히 오토차징 솔루션, 충전 방해 방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며 충전 편의성을 높여 전기차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SK일렉링크는 이번 방문충전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를 더욱 향상시키고, 전기차 충전 관련 기술 발전을 선도함으로써 전기차 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SK일렉링크 관계자는 “방문충전 서비스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 있거나 예상치 못한 방전이 발생했을 때 전기차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충전 기술 개발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전기차 운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원두커피 바리스타 경연 대회인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오는 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누의 초대’(Invitation From KANU)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9월 16일부터 24일까지 카누 패들 앱(APP)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어서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맥심플랜트에서 진행되는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 후, 11월 16일과 17일 성수동에 마련된 공간에서 본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에게는 3000만원, 2등 1000만원, 3등 5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카누 원두커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라이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챔피언십은 커피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 심사는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인 엄보람 바리스타를 포함한 커피 전문가들이 맡았다. 이와 더불어 챔피언십 진행 기간 동안에는 일반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누 패들 앱 및 공식 카누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서식품 김민수 마케팅매니저는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통해 프리미엄 커피 문화를 확대하고 카누 원두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며 “커피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을 포함해 자신만의 커피 철학을 가진 우수한 바리스타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본격적인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24년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 데이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SSF샵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전 9시 59분까지 할인 및 페이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5%, 10%, 15% 할인쿠폰 3종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브랜드 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 ‘24년 가을겨울 신상품을 20/50/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10만 코인을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24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10% 할인해 준다.

또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 안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한 뒤, 스크래치를 긁으면 5% 할인쿠폰을 랜덤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된 쿠폰은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남성복(갤럭시/갤럭시라이프스타일/시프트 G), 여성복(구호/구호플러스/르베이지/코텔로), 빈폴(빈폴멘/레이디스/키즈/액세서리/골프), 글로벌 브랜드(준지/비이커/메종키츠네/아미/르메르/띠어리/꼼데가르송/토리버치/자크뮈스/가니 등)가 참여한다.

심재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추석이 지나고 완연해진 가을 날씨와 함께 트렌디한 가을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데이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의 급식용 PB 주스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늘었다.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은 약 1700만 개다. 하루 평균 약 7만 명이 맛본 셈이다.

해당 상품군은 오피스, 학교, 영유아 교육 시설, 시니어 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유통된다. 디저트 메뉴 또는 간식용으로 적합한 소용량(100ml 내외) 스파우트 파우치 또는 종이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튼튼스쿨(청소년) △아이누리(영유아) △헬씨누리(어르신) 등 생애 주기별 식품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PB 주스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현재 운영 상품은 37종이다. 브랜드별 상품은 각 소비층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맛과 원료를 차별화해 선보인다.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은 트렌디한 재료, 이벤트 패키지 등 학생들 눈길을 끄는 요소로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튼튼스쿨의 ‘너를 위한 주스 시리즈’는 납작복숭아, 블랙사파이어 등 최근 화제가 된 이색 품종 과일로 맛을 냈다. 올해 4월 출시한 이래 약 190만 개가 판매된 인기 상품이다.

포장재에 특별한 메시지와 일러스트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 상품도 인기다. 환경 보호(지구의 날), 호국 정신(현충일) 등 학생들에게 전하는 뜻깊은 메시지를 담아 특정 시점에만 운영하는 상품이다. 오는 10월에는 사과데이를 겨냥해 사과 문구를 담은 사과 맛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누리와 헬씨누리는 고품질 원료에 주력한다. 아이누리의 ‘유기농 ABC 밸런스 주스’는 올해 3월 출시되어 약 40만 개가 팔렸다. 인공 첨가물 없이 유기농 과일 및 채소 원료(사과, 비트, 당근 등)를 영유아 입맛에 맞게 배합했다. 국산 과채 농축액이 함유된 헬씨누리의 '과채농장 시리즈(사과당근 주스, 배도라지 주스)’도 약 40만 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생애 주기별 급식 이용객의 입맛과 선호에 기반한 차별화 상품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에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소개할 수 있도록 B2B 채널 유통 외 온라인 판매도 병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의 PB 주스 상품은 전국 급식장에 유통되며 일부 상품은 CJ프레시웨이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오뚜기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3종을 신규 런칭하여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3종은 냉동 공정을 통해 상온 제품 대비 원물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양지 육개장 △소 갈비탕 △돼지고기 김치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소비자 대다수가 탕국찌개 HMR 선택 시 맛 품질과 풍성한 건더기를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3종은 숙성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고기 등 건더기를 가득 넣어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육향가득 양지 육개장’은 직접 볶은 고추기름을 넣어 칼칼한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야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육향가득 소 갈비탕’은 기름기 없이 맑고 담백한 국물에 배어든 소고기의 진한 육향을 느낄 수 있으며, ‘육향가득 돼지고기 김치찜’은 푹 익힌 묵은지와 큼직한 돼지고기를 듬뿍 넣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수요 증가와 냉동 기술 발달로 냉동 국물요리 HMR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시장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원물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탕국찌개 제품을 개발해 냉동 국물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음 건강 축제인 ‘Look at ME 청년 마음 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아모레퍼시픽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10월 19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개최된다. ‘Look at ME’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축제는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축제에서는 마음 건강 돌봄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몸과 마음, 뇌를 연결하자는 취지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사인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와 뇌 과?Ãð자 장동선 대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허지원 교수가 참여해 청년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운동 전문 강사들을 통해 ‘고스또소 댄스 메디테이션’, ‘라틴핏’, ‘타바타’를 배워보는 ‘운동 테라피’를 비롯해 나만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펼쳐진다.

마음 건강 및 문화 예술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부스도 눈길을 끈다. 체험 부스에는 282북스, 무브유어마인드, 걱정안냥연구소, 느루문화예술단, 비웨이브주식회사, 사단법인 공감인, 사단법인 오늘은, 사단법인 온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서울광역청년센터, 숙명여자대학교 음악치료 대학원, 스프링미, 주식회사 하이, 헤이마인드 등 마음 치유 파트너사들이 참여한다.

이밖에도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이사진과 아모레퍼시픽그룹 현직자가 멘토로 나서 청년들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는 멘토링 부스도 열린다. 참여자들 전원에게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크림’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각종 이벤트를 통해 ‘구딸 아이코닉 세트’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의 ‘청년 마음 축제’ 신청은 9월 19일부터 10월 1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베스트 패션쇼(Best Fashion SHOW)’ 특집전을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지속 공개하며 패션 경쟁력 강화 전략을 이어간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패션 행사 ‘뉴 컬렉션 쇼’ 를 통해 LBL, 조르쥬레쉬, 바이브리짓 등 단독 브랜드의 신상품을 선보였다. 총 10개 브랜드, 73여 종의 신상품을 선보인 결과, 행사기간(24.8.21~24.9.8) 동안 누적 주문액 400억원을 돌파하며 론칭 초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 ‘베스트 패션쇼’를 통해 ‘프리 패션쇼’, ‘뉴 컬렉션 쇼’ 등 일원화된 콘셉트로 진행된 패션 특집전의 방점을 찍을 계획이다.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공개하고, 행사 상품을 대상으로 카드 할인 7% 혜택도 제공한다. 특별한 볼거리도 마련했다. 

21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 단독 패션 브랜드 ‘폴앤조’의 모델 ‘여연희’가 직접 출연해 런웨이를 선보인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방송 세트를 블랙과 골드 컬러로 구성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AR기술로 명품 매장과 같은 느낌을 구현해 쇼핑의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오는 23일 ‘변함없이 빛나는 가치(Effortless Luxury)’를 콘셉트로 한 ‘LBL’의 ‘울 블렌디드 핸드메이드 원피스’와 ‘베스트’를 론칭한다.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탁월한 울 50% 소재를 활용해 겨울까지 착용 가능하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같은 날 론칭 11년차를 맞은 롯데홈쇼핑 최장수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레쉬’의 신상품도 공개한다. 도톰하고 폭신한 촉감이 특징인 원단을 활용한 ‘부클 집업 베스트 3종’과 뛰어난 신축성으로 활동성을 높인 ‘스트레치 팬츠 3종’을 선보인다. 

올해 초 배우 진기주를 모델로 내세워 화제를 모았던 ‘바이브리짓’은 24일 톡톡한 두께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린 ‘자카드 니트 재킷’을 론칭한다. 이외에도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 지난달 론칭 방송에서 주문액 6억원을 돌파한 디자이너 브랜드 ‘피플오브더월드’의 신상품도 공개한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패션 특집전 ‘뉴 컬렉션 쇼’의 흥행에 이어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집중 선보이는 ‘베스트 패션쇼’를 진행하게 됐다”며, “합리적인 쇼핑 기회는 물론 브랜드 모델이 직접 런웨이를 선보이는 풍성한 볼거리로 쇼핑의 재미까지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해 단 4일간,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은 ‘WOW 할인데이’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은 고물가 속 와우회원의 장바구니 부담 해소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다양한 테마관 형태로 로켓프레시(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총 1만여 개에 이르는 상품들을 파격 특가에 내놓는다. 

먼저 △단 하루 특가 테마관에서 행사기간 동안 매일 달라지는 골드박스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오전 7시 오픈해 하루에 12개씩, 총 48개의 상품을 선착순 한정 수량 특가에 만날 수 있다. 

해당 테마관 일자별 대표상품으로는 △9/19 르샤트라1802 인퓨전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피오니부케향(5.7L, 1개) △9/20 LG생활건강 핑크솔트 담은 치약 브라이트닝 화이트라벨(285g, 2개) △9/21 The미식 백미밥(210g, 24개) △9/22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L캔(608g, 1개) 등을 내놓는다.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알뜰 장보기 테마관에서는 50% 할인 혜택을 담은 ‘반값특가’, 2개 이상의 묶음 상품을 소개하는 ‘쟁여두기 특가’ 코너 등을 준비했다.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충족시킬 △나를 위한 소비 테마관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럭셔리뷰티, 디지털기기, 안마기 등을 제안한다. 이외에도 △판매자 특가 △카테고리 특가템 테마관 등을 운영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할인전은 추석 연휴 이후에도 쿠팡 와우회원의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다채로운 상품을 특가에 만나보는 즐거운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가을맞이 ‘리프레쉬 세일’을 열고 홈리빙, 건강케어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홈 리프레시’와 ‘건강 리프레시’ 두 개의 쇼핑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가구 ▲인테리어 ▲침구 ▲주방용품 ▲건강식품 ▲건강/의료용품 ▲신선식품 등 총 14개의 쇼핑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가을맞이 ‘홈 리프레시’ 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계절의 변화와 함께 실내 분위기를 바꿔보려는 수요 및 가을 웨딩, 이사 시즌을 반영해 수요가 많은 인기템 위주로 엄선했다. 

추천상품으로, 카테고리 담당 매니저가 직접 추천하는 ‘MD’s 픽’ 상품 10종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한샘 보니애 론다 세라믹 식탁세트(4인용) ▲까사미아 캄포슬림 소파 ▲코코도르 디퓨저 ▲테리파머 호텔수건 등이 있다.

이어, 25일부터 29일까지는 가을맞이 ‘건강 리프레시’ 행사를 진행한다. 초가을 면역력 상승 아이템부터 가을 제철식품 등을 선보인다. ‘MD’s 픽’ 추천 상품으로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홀라이프 유기농 레몬즙 ▲태안 활꽃게(2kg) ▲비가림 노지 감귤 등이 있다. 

브랜드 별 최대 15% 중복 할인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쿠폰은 고객의 쿠폰함에 자동 적용돼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과정을 생략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19일 오후 8시에 ‘모던하우스’편을 열고 방송 중 구매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메가커피 음료쿠폰’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23일 오전 10시에는 ‘빌라드하우스’편을 진행한다. 방송은 G마켓에서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김현정 팀장은 “올해는 9월까지 늦더위가 이어지다 보니 추석 연휴 이후부터 본격적인 가을 쇼핑 수요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며 “초가을 시즈널리티를 반영해 9월, 10월 수요가 몰리는 인기 상품군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정관장은 홍삼에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편리하게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3X’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3X’는 앰플형 드링크 활기력에 초소형 정제에 비타민과 미네랄 13종을 담아낸 이중제형 제품이다. 홍삼농축액에 아르기닌과 타우린, 과리나추출물 등을 더한 빌베리맛 액상에 고함량 비타민 B군 5종과 멀티비타민미네랄 8종 함유한 초소형 정제로 구성되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피로개선’, ‘항산화 작용’, ‘기억력 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홍삼에 지친 현대인의 일상에 필요한 에너지 대사, 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까지 더해 피로 회복 시너지를 효과를 높인다.

별도 음료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정제와 액상이 복합된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은 최근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2007년 출시된 ‘활기력’은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라인업 강화를 위해 정관장 최초의 이중제형 제품 ‘활기력 부스터’ 출시 후 한 달 만에 1만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

에너지 충전이 필요한 2030을 위한 브랜드 ‘활기력’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바람의 나라: 연’과 같은 인기 게임과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e스포츠 인기 구단 T1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팀과 함께 컬래버한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T1 에디션’을 출시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 멀티비타민, 비타민 B군을 한 번에 충전하며 에너지를 더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3X’을 선보이게 됐다”며 “바쁜 삶에 지친 현대인들이 맛있고,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최근 전통적인 것을 힙하게 즐기는 힙트레디션 열풍이 일면서 ‘뉴룽지’와 ‘땅콩강정’이 세대를 뛰어넘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힙트레디션’이란 ‘최신 유행에 밝은’을 의미하는 힙(hip)과 ‘전통’을 의미하는 트레디션(tradition)이 합쳐진 신조어다.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과 MZ세대 중심으로 유행하던 힙트레디션 트렌드가 국경과 세대를 넘어 확대되면서 먹거리에서도 전통적인 감수성을 담은 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7월 출시한 뉴룽지는 두 달 새 140만 봉을 돌파하며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출시 2개월 만에 생산라인 증설도 검토 중이다. 땅콩강정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이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월 평균 10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이 20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뉴룽지는 100% 국산 쌀을 사용해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쌀 스낵이다. 글로벌연구소의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통해 완성한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1982년 출시된 땅콩강정은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강정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힙트레디션 열풍이 불면서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중장년층에게는 익숙함을, 젊은층에게는 새로움을 안겨주며 전 세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랜드이츠의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THE CAFFE)’가 가을을 맞아 밤 라떼 2종을 출시했다.

더카페는 가을 신메뉴를 ‘마일드 체스트넛(Mild Chestnut)’ 콘셉트로, 밤의 고소한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게 라떼 메뉴로 준비했다. 더카페가 선보이는 밤 라떼는 ▲달콤 밤 라떼 ▲밤 카페라떼 2종이다.

더카페는 밤 라떼 2종에 모두 더카페가 자체 개발한 밤 파우더를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한 밤의 풍미를 살렸다.

달콤 밤 라떼는 진한 우유와 밤의 조화로 밤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밤 카페라떼는 우유와 밤 파우더에 더카페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부드럽고 고소한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더카페의 가을 밤 라떼 2종은 지난 12일 일부 매장에서 선출시 했으며, 현재는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카페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부드럽고 진한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게 제철 재료인 밤을 사용한 음료를 준비했다”며, “더카페가 자체적으로 개발해 제작한 밤 파우더를 사용해 고객분들이 다른 곳에서는 맛보지 못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와인 브랜드와 손잡고 VIP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점에서 내국인 VIP 고객 약 20명을 대상으로 이탈리아의 친환경 와인 ‘보테가(Bottega)’, 영국 왕실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포트 와인 ‘테일러 포트(Taylor’s Port)’의 VIP 초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소믈리에가 보테가와 테일러 포트 브랜드를 소개한 후, 참여객은 보테가와 테일러 포트의 인기 와인 6종에 대한 상품 설명을 듣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보테가’는 유기농 포도밭에서 기계 사용을 최소화해 수확한 포도로 생산하는 친환경 와인 브랜드이다. 이탈리아 북부 지역의 최상급 포도를 사용하여 생산되는 와인은 보테가의 뛰어난 기술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세계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테일러 포트’는 포트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 중 가장 오래된 곳 중 하나로, 우수한 품질의 와인 산지로 유명한 포르투갈 도루(Douro) 지역에서 재배한 포도를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숙성시키고 브랜디를 첨가해 만든 와인 브랜드이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참여 감사의 의미로 △보테가 골드 프로세코 1병, △당일 이용 가능한 테일러 포트 30% 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했다.

○.. CJ온스타일이 명절 후 다이어트 피크 시즌을 맞아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딥트 3일’를 론칭하고 19일 오후 8시 50분 모바일 라이브쇼 ‘김소영의 신상시사회’ 첫 선을 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19일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딥트 3일의 ‘듀얼버닝’ 라인을 선보인다. 딥트 3일이 12년 가량의 연구 끝에 개발한 다이어트 신소재 ‘티에뜨레’가 함유돼 기능성을 높인 제품으로 미역줄기 추출물까지 두가지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건 듀얼버닝 제품 뿐이다. 해당 방송을 통해 구매시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함께 구성된 ‘콤부사비’ 16박스 구매시에는 파우치를 증정한다.

오는 21일 TV라이브 ‘동가게’에서는 ‘딥트 3일 피치맛번’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재구매율 약 94%를 자랑할 뿐 아니라 지난 6월 한달간 딥트 3일 자사몰 내 판매 1등 상품이다. 론칭 1년만에 200억 판매를 돌파하기도 했다.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핑크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4개국 특허로 등록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잠들기 전 1알만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와 함께 에너지 생성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명절 다이어트에 좋다.

한편 딥트 3일은 ‘건강함이 곧 아름다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9년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브랜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22일까지 ‘딥트 3일 피치맛번’과 ‘딥트 3일 듀얼버닝’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급찐살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겨냥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이 추석 연휴 이후 다이어트족을 겨냥해 신상 브랜드 ‘딥트 3일’를 론칭한다”며 “풍성한 명절 음식에 따라온 급찐살로 고민하는 고객이라면 론칭 기념 특별 혜택과 함께 챙겨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쫀쫀한 면발과 깔끔한 국물의 뛰어난 조화로 국내 소비자가 특히 선호하는 ‘한식우동’ 신제품을 출시하고,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가정에서 간편한 조리로 맛은 물론 포장마차의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 2종(깔끔한 맛, 얼큰한 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첨단 설비와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동안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왔다. 특히 우동 제품으로는 시장의 단조로움을 깨고 ‘한식우동’과 ‘정통 일식우동’이라는 두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시장에 없던 신제품들을 선보이는 메뉴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풀무원 한식우동 대표 제품인 ‘가락우동’과 ‘김치우동’은 국내 간편식 우동 시장에서 한식우동 카테고리가 자리를 잡는 데 크게 영향을 미쳤다. 풀무원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식우동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게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 한식우동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냉장면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박희주 PM(Product Manager)은 “국내 우동 시장이 정체를 맞은 가운데 풀무원이 선보인 ‘한식우동’이 인기를 끌며 새로운 판도를 만들고 있어,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을 추가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간편식 생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HMR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이 국내 대상 수상에 이어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24)’에서도 ‘브론즈 에피(Bronze Effie)’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196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에피 어워드(Effie Awards)’는 신문·TV 등 전통 매체부터 뉴미디어, 디지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전 세계적 마케팅 시상식으로, 현재는 전 세게 125개 이상의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다. 독창성을 위주로 평가하는 타 광고제와는 달리, 실제 마케팅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효과성’을 기준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 2024’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은 ‘긍정적인 변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브랜드 및 서비스 (Positive change social good: Brand-Services)’ 분야의 ‘브론즈 에피’를 수상했다. 지난 8월 해당 캠페인을 통해 얻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대상에 이어 2연속 에피 어워드 수상 행렬을 이어갔다. 

이번 수상 역시 국내 식품업계 ‘로코노미(Local+Economy)’ 열풍의 주역으로서 로컬 소싱에 대한 고객과 업계의 관심을 촉구한 점, 그리고 이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긍정적인 경제 효과를 만들어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한국맥도날드는 올해 특별 시상인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 ‘올해의 마케터(Marketer of the Year)’ 분야에 선정되기도 했다.

앞서 한국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자체 홍보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으며 ▲전라남도 진도군수 표창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 ▲에피 어워드 코리아 2024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협업을 진행한 진도군 역시 ▲2023 전라남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2023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 2024’에서의 수상에 힘입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은 총 8관왕에 올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반에 걸쳐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더욱 그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우리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캠페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20일 2030 영고객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멀티브랜드 큐레이션 스토어’인 ‘코프트(COFT)’를 선보인다.

코프트(COFT)는 “이건 내 취향이야”라는 뜻의 영어 관용표현 “It’s my cup of tea”의 약자로 트렌디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F&B(식음료) 콘텐츠를 한공간에 선보여 유행에 민감한 20~30대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의지를 네이밍에 담았다.

코프트(COFT)는 첫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을 선택했다. 백화점 핵심 공간인 1층에 약 340㎡(103평) 규모로 입점해 지역의 영고객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대구점 코프트(COFT) 매장에는 영고객들이 선호하는 패션, 잡화, 라이프스타일, 뷰티 아이템 등 총 7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를 한자리에 선보인다. ‘취향 발견’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패션 의류 비중을 50% 수준으로 구성하고 다양한 액세서리와 생활잡화 등의 라이프스타일 품목 구성을 늘렸다. 특히 입점 브랜드 중 절반은 현재 백화점에 입점 되어 있지 않은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웠다.

대표 입점 브랜드로는 독창적인 감성으로 사랑받는 브랜드 ‘메종 미하라야스히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이혜미 디자이너의 ‘잉크’, MZ 세대 취향 저격 디자인으로 유명한 서병문, 엄지나 디자이너의 ‘뷔미에트’, 밀리터리 기반의 국내 남성복 브랜드 ‘이스트로그’, 미국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 유니크한 향기와 트렌디한 감성을 지닌 국내 니치 향수 브랜드 ‘비비앙’, 국내에서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문구 전문 브랜드 ‘하이타이드’ 등이다.

매장 내에 ‘기프트’와 ‘사운드’ 특화공간을 조성해 고객에게 특별한 쇼핑경험을 제공한다. 상품을 결제하는 카운터 주변에 주얼리, 헤어 액세서리, 키링 등의 소형 상품군으로 선물 특화 공간을 조성했으며, 코프트만의 심플하고 독특한 박스를 사용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프리미엄 오디오에 대한 2030 세대의 수요를 반영해 프랑스 ‘드비알레’, 스웨덴 ‘트렌스페어런트’ 등 전 세계 하이엔드 오디오를 국내에 소개하는 사운드 플랫폼 ‘오드’가 입점했다. 특히 매장 내부에 ‘드비알레’ 스피커를 설치해 쇼핑을 하는 동안 하이엔드 스피커의 탁월한 음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영남지역의 핫한 F&B 매장도 숍인숍 형태로 함께 선보인다. 최근 부산 해운대의 힙플레이스로 떠오른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프론트’와 부산 가정식 디저트 전문점 ‘무구디저트’가 입점했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유명 파티시에 윤은영 쉐프가 운영하는 디저트 브랜드 ‘가루하루’의 인기 메뉴인 로스팅 치즈케이크도 선보인다.

코프트(COFT)의 매장 콘셉트와 브랜딩은 성수동 팝업 시대를 연 공간 브랜딩 및 콘텐츠 기획사 ‘프로젝트 렌트’와 협업했다. 매장 인테리어를 비롯해 영고객 취향을 다각도로 고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함께 개발했다. 또한 코프트 매장에서는 대형 수공예 직조물 설치 작품으로 유명한 정혜진 작가와 협업한 작품을 매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순형 롯데백화점 PB부문장은 “코프트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장소가 아니라 같은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경험을 발견하는 공간을 지향한다”며 “앞으로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명절 이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앞장선다.

롯데마트는 추석 연휴가 끝난 19일부터 30일까지 신선한 노르웨이 생연어를 롯데마트 판매가 기준 연중 최저가에 판매하는 가격파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상품은 노르웨이 항공 직수입 슈페리어 등급의 생연어로,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해 횟감용은 100g 당 3770원, 구이용은 100g 당 3640원으로 현재 노르웨이 생연어 시세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는 롯데마트의 2024년 연어 판매가 기준 가장 저렴한 최저 가격이다.

롯데마트는 명절 이후 늘어날 먹거리 고민과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물가 안정에 앞장서기 위해 가격파괴 연어 행사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 수산MD가 4개월 전부터 노르웨이 산지 파트너사와 사전 계약을 맺고 30여톤의 행사 물량을 확보한 것은 물론, 현지 직수입을 통해 슈페리어 등급의 고급 생연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가격파괴 연어 행사에서는 노르웨이 생연어 외에도 다양한 연어 상품을 선보인다. ‘파타고니아 항공직송연어(500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7000원 할인된 가격인 2만2900원, 미슐랭 스타 셰프인 ‘코우지’ 셰프와 콜라보한 ‘스시 코우지 숙성 연어회’는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1900원에 판매한다. ‘동원 간편 한끼 훈제 연어’도 30% 할인된 가격인 693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물가 안정 수산물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물가안정 제주 갈치(마리/해동/국산)’를 2900원에 판매한다. 가을 보양식으로도 손꼽히는 ‘절단 낙지(100g/해동/태국산)’는 1090원, ‘손질 오징어(마리/해동/원양산)’는 2750원에 선보인다.

조성연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기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최고 인기 수산물인 연어를 연중 최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 외에도 다양한 수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이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2개 제품에 대해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

수상한 제품은 ‘슬림도시락’과 ‘슬로 2in1 위드 텀블러’로, ▲ Design innovation, ▲ Benefit to user, ▲ Benefit to client/brand, ▲ Benefit to society, ▲ Appropriate aestheics  5가지 지표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으며, Home 카테고리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락앤락 ‘슬림도시락’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2030세대 직장인과 학생들이 휴대하기 좋도록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아이보리, 블랙, 브릭 오렌지, 딥그린 4가지 감각적인 컬러를 입혀 출시하자 마자 큰 주목을 받았다.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440ml의 도시락통 두 개가 한 세트로 구성돼 한끼 식사로 넉넉하고, 밀폐력이 뛰어나 음식이나 냄새가 샐 걱정이 없다. 용기, 디바이더, 전용 젓가락, 전용 파우치로 구성돼 기능성과 편의성를 모두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락앤락 ‘슬로 2in1 위드 텀블러’는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다. 스테인리스 텀블러와 리유저블 컵이 결합된 구조로 활용도가 높고, 야외 활동을 고려해 휴대하기 편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의 텀블러로 ▲텀블러와 리유저블 컵, ▲텀블러와 밀폐 머그, ▲스테인리스 머그와 가벼운 텀블러  세 가지 방법으로 사용 수 있고, 호환 가능한 스크류 밀폐 캡을 활용해 누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나들이나 운동 등 야외활동, 실내, 출퇴근길 등 상황에 따라 변형해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이중 진공 단열 구조로 제작되어 보온, 보냉 기능도 우수하다.

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락앤락의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생활용품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디즈니 스토어 첫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지난해 4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디즈니 스토어 운영권 계약을 체결한 뒤 주요 점포에서 디즈니 스토어를 운영해 온 현대백화점은 팝업 매장을 활용해 더 다양한 점포로 고객 접점을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점 지하1층에서 46.8㎡(약 14평) 규모로 디즈니 스토어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팝업 매장을 통해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등 2,500여 종의 디즈니 스토어 상품 중 800여 종의 인기상품을 선별해 선보인다. 특히 팝업 기간 동안 디즈니 스토어 대표 상품인 애니메이터돌을 비롯해 머그컵, 키링 등 50여 종의 상품은 정상가 대비 20~40% 할인해 판매한다.

무엇보다 이번 디즈니 스토어 팝업은 가족단위 고객을 비롯해 전 연령대의 고객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제품 및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로 꾸며진다.

우선, 디즈니 프린세스 AR(증강현실) 피팅룸이 들어선다. 이 피팅룸은 현대백화점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진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패션‧뷰티 실감형 IT 기술 전문 기업인 에프앤에스홀딩스와 협업해 개발됐다. 고객이 키오스크 앞에 서면 AR 미러를 통해 디즈니 공주 코스튬을 입은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시중 AR 미러보다 사람의 움직임에 따른 옷주름 표현이 사실적인 게 특징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팝업 기간 동안 지하 1층의 고객 휴게 공간에서 디즈니 캐릭터 도안에 색칠을 해볼 수 있는 ‘컬러링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디즈니 스토어가 없는 점포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콘텐츠 차별화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오프라인 이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9월 6일 출시한 가을 시즌 음료 3종(▲홍시 동동 수정과, ▲배 모과차, ▲흑임자 크림라떼)이 출시 13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잔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디야커피 가을 시즌 음료는 가을의 계절감을 담은 다채로운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한국의 전통 음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음료는 ‘홍시 동동 수정과’로, 시원한 수정과에 달콤한 홍시와 대추칩을 더한 독창적인 조합을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전통 음료의 익숙한 맛과 신선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번 가을 시즌 음료 외에도 이디야커피의 기존 전통차 3종인 쌍화차, 생강차, 살얼음 식혜 역시 Blending Tea 상품군에서 높은 판매를 보였다. 특히 9월 6일부터 18일까지 따뜻한 차(茶) 판매량 순위에서 쌍화차와 생강차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갔다.

이디야커피의 가을 시즌 음료 3종과 전통차 3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전통 음료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인기의 요인으로 해석된다”며 “앞으로도 각 계절에 맞는 트렌디한 음료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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