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삼양사 상쾌환, 일본 뚫었다... 日 3대 편의점 ‘로손’ 입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삼양사 상쾌환, 일본 뚫었다... 日 3대 편의점 ‘로손’ 입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9.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일본 3대 편의점 중 하나인 ‘로손’에 입점합니다. 10월 1일부터 일본 전역의 로손 편의점 1만여 곳에서 상쾌환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을 판매하는데요. 이번 성과는 통관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오프라인 시장 문턱을 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한편 유니클로가 27일 ‘유니클로 동대문점’을 오픈합니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던던 동대문’에 입점하는 유니클로 동대문점은 1558㎡ (약470평) 규모에 남성, 여성, 키즈, 베이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유니클로는 지난 9월 13일 국내 최대 규모의 유니클로 매장인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과 9월 27일 유니클로 동대문점을 오픈한 데 이어, 10월에도 총 4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지주가 지난해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2024 ARC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부문 및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삼양사가 일본에 수출하는 상쾌환(왼쪽)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사진=삼양사]
삼양사가 일본에 수출하는 상쾌환(왼쪽)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사진=삼양사]

○..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일본 편의점 매대에 깔린다.

삼양그룹의 식품·화학사업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10월 1일부터 일본 3대 편의점 중 하나인 ‘로손(Lawson)’에서 상쾌환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 등 2종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은 국내에서 시판되는 제품과 달리 일본에서 주요 숙취해소 성분으로 알려진 ‘우콘(강황추출물)’을 첨가하는 등 현지 시장에 적합한 성분을 조합해 출시했다. 상쾌환도 현지 규제에 맞춰 원료 배합을 수차례 조정한 끝에 수출 문턱을 넘었다.

삼양사는 지난 3월 수출입 유통 역할을 담당하는 국내 합자회사 '하늘H&B'와 계약을 체결을 했다. 일본 현지 마케팅 및 편의점 및 드럭스토어의 영업 활동은 ‘CENQUR’가 맡아 지난 5월 일본 대형 잡화점 ‘돈키호테’를 시작으로 7월에는 대형마트 ‘이온 홋카이도’, ‘라이프(LIFE)’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10월 1일 일본 로손 편의점 1만4000여 개점 중 약 1만개점에 입점하게 됐다.

이번 성과는 통관 절차상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오프라인 숙취해소 시장에 진출해 수출 활로를 확보한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진입장벽이 높은 일본에서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와 함께 현지 편의점 빅3로 불리는 로손에 입점한 것이 매우 고무적인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일본 숙취해소 시장은 ‘우콘노치카라’, ‘헤파리제’ 등과 같은 숙취해소 음료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약 3500억원 규모의 우리나라 숙취해소시장보다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양사는 일본의 숙취해소시장 규모와 성장 가능성을 보고 판로 개척을 결심했다. 또한, 일본 숙취해소시장에서 다소 소외된 청년과 여성을 대상으로 빠른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환과 스틱 제품의 이점을 강조하면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삼양사는 2013년 국내에 상쾌환을 처음 선보였던 당시에도 같은 전략으로 차별화에 성공하며 업계 대표주자로 발돋움했다.

앞서 삼양사는 2022년부터 미국, 중국, 태국, 호주 등 10여 개국을 중심으로 상쾌환을 판매하며 해외 진출을 본격화했다. 주로 현지 한인마트와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이름을 알리며 음주 전후로 숙취해소제품을 섭취하는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상쾌환의 우수한 숙취해소 효과와 섭취 편의성, 간편한 휴대성을 장점으로 내세워 현지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현지 마케팅도 전개해 내수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해외 판로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던던 동대문’에 ‘유니클로 동대문점’을 오픈한다. 

유니클로 동대문점은 1558㎡ (약470평) 규모에 남성, 여성, 키즈, 베이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픈 당일인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가을·겨울 일부 상품 대상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오픈 후 3일 동안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한 고객에게 단팥빵과 커피 드립백을,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 토트백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리사이클 후리스 블랭킷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는 지난 9월 13일 국내 최대 규모의 유니클로 매장인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과 9월 27일 유니클로 동대문점을 오픈한 데 이어, 10월에도 총 4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한다. 먼저 10월 3일 일산 덕이점의 오픈을 시작으로 롯데몰 광교점,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및 홈플러스 상봉점을 추가로 오픈하며 다양한 지역에서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유니클로는 매장 오픈에 앞서 지역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직원들의 봉사활동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유니클로 동대문점 직원들은 지난 3일, 서울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청계천 광교, 장통교 일대 가로수와 녹지대의 덩굴 및 잡초를 제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유니클로 일산 덕이점 직원들은 인근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옷의 중요성을 가르치고 의류 기부를 통한 자원의 선순환을 장려하는 ‘옷의 힘’ 교육을 진행했다. 유니클로는 10월에도 지역 사회와 연계한 자원봉사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 롯데지주가 지난해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지난 ‘2024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에서 대한민국 부문 및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ARC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로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인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 해당 대회는 재무전문가와 작가, 디자이너 등이 참가해 보고서 구성과 콘텐츠 내용, 디자인 등을 꼼꼼하게 심사평가하며 올해는 32개국에서 1550여 개 제작물이 경쟁했다.

롯데지주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그룹의 ESG 경영 현황 및 전략과 그룹사들의 ESG 실천 사례 등이 충실히 반영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출품작 중 1위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했다. ESG 관련 내용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디자인한 측면에서도 인정받아 디자인 부문 대상도 수상했다.

보고서에는 ▲환경 경영 강화 ▲기후변화 대응 ▲다양성과 인권 존중의 가치 실현 ▲우수인재 육성 및 관리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 ▲주주가치 제고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는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관련 글로벌 3대 어워즈(LACP, ARC, Galaxy)에서 대상을 수상해오고 있다. 2022년에는 갤럭시 어워즈 연간 보고서 부문에서, 2023년에는 LACP 비전 어워즈 지주회사 부문에서 각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롯데는 고객가치를 높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을 위해 지난 2021년 ESG 경영을 선포했다. 이 일환으로 모든 상장 계열사의 이사회는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ESG 전담팀을 운영한다.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 최근 집이나 사무실에서 직접 커피를 만들어 즐기는 홈카페 문화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제니퍼룸의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라테 PRO’가 홈카페족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19 bar'의 고압력 추출을 통해 풍부한 크레마와 깊은 풍미를 제공해 전문 카페 수준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파이럴 코니컬버 그라인더'를 사용해 원두를 균일하게 분쇄하고, 마찰열이 적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주며, 분리형 브루잉 유닛으로 세척도 간편하다. 또한 18cm의 콤팩트한 ‘한 뼘 사이즈’는 작은 공간에서도 스타일리시한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모던한 화이트와 고급스러운 에토프 색상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인기리에 방영된 SBS 드라마 ‘굿파트너’에서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커피머신으로도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14화에서 주인공 차은경(장나라 분)이 동료 변호사 정우진(김준한 분)으로부터 전자동 커피머신을 선물받아 커피를 즐기는 모습이 방영된 것.

제니퍼룸은 드라마 ‘굿파트너’의 종영을 기념해 '전자동 커피머신 스팀라테 PRO 세트'를 새로운 패키지로 선보인다. 패키지는 드라마 속 차은경 변호사(장나라 분)가 선물받은 '홈카페 스타터 팩'으로 커피머신과 머그컵, 고급 원두 그리고 리빙 타월로 구성했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제니퍼룸 전자동 커피머신은 동일 스펙 대비 가성비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이번에 선보인 ‘굿파트너 스팀라테 PRO 세트'는 홈카페에 필요한 모든 제품으로 구성되어 홈카페족 뿐만 아니라 집들이 등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 농심이 신라면 툼바 광고모델로 배우 고경표를 발탁하고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농심 관계자는 “배우 고경표의 친근하고 재치있는 이미지로 ‘국물 없이 즐기는 신라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모델로 선정했다”며 “제품 주 타겟인 젊은 세대에게 호감도가 높은 배우인 만큼, 맛있게 매운맛으로 즐기는 ‘한국형 크림 파스타’ 신라면 툼바 특징이 잘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광고 메인 카피는 ‘포크로 먹는 신라면’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신라면이라는 독특함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광고는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포크로 맛있게 먹는 고경표의 모습을 의아하게 바라보는 주변인에게 제품명 ‘툼바’를 재미있고 독특한 억양으로 전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한편, 농심이 지난 23일 출시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은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인기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를 제품으로 구현한 것이다. 

신라면의 매운맛을 바탕으로 생크림, 체다치즈, 파마산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더해 매콤하고 꾸덕꾸덕한 식감을 구현하고, 버섯, 마늘, 청경채 등 건더기로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진한 소스맛을 즐길 수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매년 진행하는 환경 복구 및 정화 활동에 더해 창립 100주년을 맞아 추가로 기획한 ‘맑은 강, 하천 만들기’ 프로젝트 2차 활동을 펼쳤다.

지난 26일 하이트진로는 마산공장 인근 광려천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산공장 박재우 공장장을 비롯한 마산공장 임직원과 경남 창원지역 영업지점 임직원, 제종남 마산회원구청장 및 마산회원구청 임직원, 이엠생명나눔운동 관계자 등 40여 명이 ‘맑은 강, 하천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번 활동은 수질정화를 위해 미리 제작한 EM흙공 3000개를 광려천에 던지는 것으로 진행했다. 산책로 주변에 환경보존 캠페인 현수막도 설치해 지역민들이 쓰레기 없는 광려천 만들기에 동참하도록 유도했다. 이날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제작한 EM흙공 500개는 ‘이엠생명나눔운동’에 기부해 다음 환경 활동에 활용할 수 있게 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흙공은 일정기간 발효 후 강이나 하천에 투입하면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강과 하천의 생태계가 회복되면 대기 중 이산화탄소도 흡수해 줄일 수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창립 100주년에 하이트진로가 확대 시행하고 있는 환경정화 활동에 대한 진심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 생태계를 위한 노력으로 100년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복지재단이 9월 26일 서울 금천구 이랜드사옥에서 ‘SOS위고 봉사단’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랜드복지재단은 새롭게 SOS위고봉사단 2기로 참여하게 된 7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전국 단위 네트워크로 형성된 SOS위고봉사단은 이랜드복지재단 대표 사업 ‘SOS위고(WEGO)’를 이끄는 주역이다.

SOS위고봉사단은 자발적인 봉사로 이뤄지며 △사명 △헌신 △긍휼 △청지기 △협력 5가지 덕목과 자질을 갖췄다고 평가되는 이들을 선발해 운영된다. 지난 SOS위고봉사단 1기는 교회 목회자, 현장 활동가, 교수 등 70여명이 참여해 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에 함께했다.

SOS위고봉사단은 정부 지원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 위기 가정을 전국 각지에서 발굴하고, 이랜드복지재단 또는 공공기관에 연계한다. 개인 파산 및 주소득자의 사망 등으로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가정, 한부모 가정, 1인 청장년세대, 자립준비청년, 은둔형 외톨이 등이 지원 대상이다.

SOS위고봉사단은 사각지대 이웃들과 지역 사회에서 더불어 살며, 지속적인 돌봄을 통해 지원 대상자의 완전한 일상 회복을 돕는다. 소외 계층의 속사정을 파악하고, 공공기관과도 긴밀하게 소통하며 민·관 복지 협력에 기여한다.

한편, 이랜드복지재단은 SOS위고봉사단과 함께 누적 2만3,247 위기 가정을 지원했고, 92% 가정이 일상을 회복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랜드복지재단은 사무국, 위고 봉사단, 현장 매니저 등과 협력해 위기 가정을 발굴하고, 3일 내 생계비·주거비 등 필요 자원을 전달한다. 긴급 생필품은 24시간 내 지원한다.

신규 위촉된 함세호 SOS위고봉사단(화평교회)은 “지역에서 홀로 이웃을 섬기는 것에 대한 외로움과 아쉬움이 있었는데, 전국 네트워크를 보유한 SOS위고봉사단의 울타리에서 함께 협력할 수 있어 큰 기대감이 생긴다”며, “복지에서 소외되어 있는 이들,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 이웃들에게 직접 찾아가 온정을 전하는 메신저로서 역할을 잘 감당하고 싶다”고 포부와 각오를 밝혔다.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정부, 민관의 다양한 노력에도 해소되지 않는 사각지대 위기가정에 SOS위고봉사단의 눈길과 손발이 닿고 있다”며, “봉사단의 이웃을 향한 헌신되고 따뜻한 위로는 물질적인 도움을 넘어, 낙망 속에 마음의 문을 걸어 잠근 고립된 이들의 빗장까지 풀고 있어 감사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SPC그룹이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지난 80여 년간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최고의 품질, 고객 중심, 창의적 도전’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며 성장해온 SPC그룹은 올해도 창의성과 열정을 지닌 젊은 인재들을 찾아 글로벌 '그레이트 푸드 컴퍼니(Great Food Company)’의 비전을 향해 나아간다.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SPC GFS, 섹타나인, 빅바이트컴퍼니, SPL 등 총 7개 계열사가 채용을 진행하며, 모집 직무는 △경영기획 △인사 △재무회계 △마케팅 △영업 △물류 △연구 등이다. 지원자격은 공인 영어말하기 성적을 보유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로 SPC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SPC그룹은 공개 채용 인원의 10%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쉐이크쉑 등 계열 브랜드 매장 아르바이트 경력자를 채용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며, 서류 전형 결과는 11월 초에 발표된다. 이후 AI역량검사(11월), 면접(11~12월), 채용 건강검진의 절차를 걸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SPC그룹과 함께 성장해 나갈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독일의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손잡고 다양한 콜레이보레이션 상품들을 이달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지난 25년간 변함없이 스타벅스를 사랑해준 단골 고객인 ‘버디’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정판 피규어와 푸드, MD 등으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 스타벅스가 플레이모빌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21년 이후 3년만으로, 당시 협업 상품들은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총 11종으로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매장 등의 모습을 표현했다. 피규어는 이달 2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출시되며, 이벤트 대상 음료 중 한 잔이 포함된 ‘버디 세트’ 구매 시 만나볼 수 있다. 버디 세트는 1인당 품목별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오트 콜드 브루 ▲디카페인 플랫 화이트 ▲복숭아 아이스 티로 구성된 일반 음료 3종과 가을 프로모션 음료인 ▲마롱 헤이즐넛 라떼 ▲골든 애플 블랙 티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개발한 콜라보레이션 푸드를 매달 차례로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25주년을 맞이할 수 있던 것은 오랜 시간 함께해 준 버디(고객) 덕분”이라며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플레이모빌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는 한편 다채로운 브랜드와의 협업 푸드도 만날 수 있는 테이스티 저니를 론칭한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역사회 발전의 일환으로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 올데이프룻 제품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다가오는 10월 징검다리 연휴에 맞춰 다채로운 가을 행사가 한창인 관할지역에 제품 지원을 통한 고객 감사를 전하는 한편 ESG경영 실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서울우유는 서울시 중랑구 사회복지법인 자광재단이 운영하는 면목종합사회복지관의 이번 지역 행사에 서울우유 대표 과즙 음료인 ‘올데이프룻’ 2000개 제품을 지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서울우유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올해 33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인증패 수여식은 26일 신라호텔에서 진행됐으며, 하나투어는 2009년 이후 여행사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하나투어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인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고객 선택형 결합 상품인 ‘내맘대로 항공+호텔’, 전문 가이드와 일일투어/반일투어/숙박포함투어가 가능한 ‘현지투어플러스’로 고객 선택지를 넓혔다. 또,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공통의 테마를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밍글링 투어’는 완판 행렬과 함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여행 전, 중, 후까지 여행의 전 과정에서 시기 적절하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알림 메시지로 안내하는 ‘하나ON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고객중심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끊임없이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세심하고 경쟁력 있는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J웰케어가 프리미엄 유산균 ‘바이오코어(BYOCORE)’의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고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국내 유산균 시장이 보장균수 100억 이상인 고함량 제품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J웰케어 바이오코어의 주력 제품으로 국내 상온 보관 유산균 중 유일하게 하루 500억 균수를 보장하는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 역시 올해 1~8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CJ 웰케어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500억으로 부티나는 장 건강 케어, 500억 부자유산균’을 콘셉트로 하는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CJ웰케어는 브랜드 신규 모델로 방송인 최화정을 선정하고 고함량·고기능성 유산균 대표 브랜드인 ‘바이오코어’ 제품으로 건강 부자가 되는 비법을 소개하는 디지털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실제로 방송인 최화정이 직접 500억 유산균을 섭취한 후 만족해 브랜드 모델로까지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영상 공개와 함께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CJ웰케어는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 리뉴얼 제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반얀트리 스파 티켓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부자유산균’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 은 CJ가 8년간의 연구 끝에 발견한 특허 유산균 ‘CJLP133’을 이용한 프리미엄 유산균이다. 올해 8월 ‘비피도박테리움 B94’ 유산균을 추가해 기능성을 더욱 강화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CJ웰케어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전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대표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서 ‘바이오코어’를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26일 ‘한부모가정을 위한 육아용품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오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경제적, 사회적으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이유식, 물티슈, 영양제,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으로 구성한 키트를 제작했다. 특히 아이들의 숫자 공부를 위해 손수 만든 숫자책을 함께 담아 의미를 더했다. 완성된 육아용품 키트는 5세 미만 아동을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 83곳에 전달된다.

동서식품 한지연 봉사활동 담당자는 “오늘 임직원들이 응원의 마음을 담아 만든 육아용품 키트가 한부모가정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의미 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임직원 봉사활동 외에도 임직원들이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플랫폼을 운영하고 매칭 그랜트로 함께 하는 등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 주관 농산물 우수검정기관으로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6일, 경기도 안양시 농관원 경기지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24년 검정분야별(품종, 무기성분·유해물질) 우수검정기관' 품종 분야 표창을 수상했다. 농관원은 지정 검정기관의 업무 활성화 기여도, 전문 역량을 고려해 분야별로 우수검정기관을 매년 선정 · 시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지난 2018년부터 5년간 농산물 품종 검정기관으로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공공비축 매입벼 품종 검정 사업’에 참여했다. 참여 기간 중 총 6000여 건의 품종 검정을 실시했으며, 검정기관 운영 평가에서 전체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또한 농관원 시험연구소에서 검정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품종 검정능력 평가’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본 평가는 검정이 가능한 벼 시료 24개 품종을 무작위 추출해 PCR(중합효소연쇄반응)법 등을 이용해 품종을 판별하는 방식이다. 해당 평가에서 식품안전연구실은 최근 4년 연속 정확도 100%를 기록해 평가 기준(정확도 96% 이상)을 뛰어넘는 우수한 분석 역량을 나타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품안전연구실은 국가 공인 시험기관으로서 식품안전은 물론, 농관원과 협력해 농산물의 품질 관리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대외적으로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은 식품안전연구실의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과 지역사회에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와 식문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자사 유튜브 콘텐츠 ‘주전부리 영업사원’의 진행자로 보이그룹 ‘SF9’의 ‘인성’을 발탁했다. SF9 인성은 가수 활동은 물론이고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 중이며, 평소 SNS를 통해 MZ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전부리 영업사원은 K-과자 토크쇼를 주제로 한 롯데웰푸드 유튜브 콘텐츠 중 하나다. 글로벌 소비자 공략을 위해 명동, 홍대, 성수 등 주요 관광 명소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롯데웰푸드 제품을 소개하고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시즌1을 마무리한 콘텐츠는 시즌2 시작을 앞두고 롯데웰푸드와 ‘몽쉘’을 통해 좋은 관계를 이어간 SF9 인성을 MC로 기용했다.

SF9 인성은 팬들 사이에서 일명 ‘몽쉘 덕후’라고 불릴 정도로 몽쉘에 남다른 애정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릴 적 몽쉘을 너무 좋아해서 부모님이 하루에 먹을 수 있는 개수를 정해줄 정도였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다. 뿐만 아니라 평소 자신의 SNS 등에서 몽쉘을 가장 좋아하는 간식으로 꾸준히 언급하며 주변과 팬들에게 자발적으로 몽쉘을 홍보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인성이 출연하는 뮤지컬 공연에 몽쉘을 지원하는 등 인성의 꾸준한 몽쉘 사랑에 화답했다. 팬들은 롯데와 인성의 주고받기를 두고 ‘성덕(성공한 덕후)’이라며 인성을 축하해주며 함께 몽쉘 홍보에 동참했다. 이어 인성은 주전부리 영업사원 시즌1 마지막 회에 깜짝 MC로 출연하는 등 롯데웰푸드와 관계를 이어나갔다.

주전부리 영업사원 시즌2의 진행자를 맡은 인성은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하는 콘텐츠에 걸맞게 ‘글로벌 영업사원’ 이라는 콘셉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관광객은 물론이고 유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외국인들을 만나 롯데웰푸드 제품과 K-과자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K-POP 팬덤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국가의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SF9 인성이 보여준 몽쉘에 대한 진정성을 높게 평가해 유튜브 콘텐츠 진행자로 발탁하게 됐다”며, “인성과 팬분들의 롯데웰푸드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이 콘텐츠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SF9 인성은 “앞으로 롯데웰푸드 글로벌 영업사원으로서 활발하고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보여주겠다”며 “주전부리 영업사원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6일 오후 경기 수원시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사장님과 함께 성장한 시간’을 주제로 ‘배민아카데미 10주년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배민아카데미를 수강한 외식업주들과 정부기관 및 협단체 관계자, 강사 및 파트너사, 사내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가자들은 배민아카데미가 성장해온 모습을 추억하면서 서로간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배민은 2014년 개소한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창업과 성장을 돕고자 장사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경영 이론, 실습교육, 컨설팅까지 여러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제공해왔다. 온라인 교육은 물론 서울 송파구 서울센터와 경기 수원시 경기센터에서 외식업 오프라인 교육도 운영 중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외식업주들은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인 장사의 지식을 터득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전북 군산시에서 ‘정든순대’를 운영하는 김희순 사장은 “군산에서 교육센터는 거리가 멀지만, 장사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너무나 절실했다”며 “음식만 잘하면 될 줄 알았는데 배민아카데미에서 장사의 기본과 기술을 배우며 비로소 장사에 대해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원시에서 ‘윤쓰 돈까쓰’를 운영하는 윤지선 사장은 “이런 교육을 들으려면 다른 곳에서는 기본적으로 수백만은 내야 하는데 배민아카데미는 모두 무료라서 지금도 놀랍다”며 “유행하는 외식업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알려주는 등 교육의 질은 최고”라고 말했다. 

첫 교육 날 21명과 함께한 배민아카데미는 10년 동안 26만7000명이 넘는 외식업주들이 참여했고 3400번 이상의 교육횟수를 기록했다. 외식업 분야 무료 교육으로는 유일무이한 규모다. 

이날 행사에서는 10년 간 가장 많은 교육 수강 사장(치맥당 권순국 사장, 261회), 최다 강연 강사(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남사무엘 셰프, 129회) 등 수강 사장과 강사에 대한 기록을 공개하고 시상도 진행됐다.  

또 10주년의 의미를 담아낸 10가지 음식과 퀴즈 쇼, 포토존, 기념 케이크 커팅식, 감사패 증정 등으로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외식업주들의 창업과 성장을 응원하며 최고 수준의 외식업 관련 교육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치열한 외식업 시장에서 오늘도 최선을 다해 가게를 일구어 가고 있는 외식업주들께 존경과 응원의 마음을 보낸다”며 “앞으로도 힘이 되고 도움이 되는 진심을 담은 교육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4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가정용 가구∙부엌 가구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한샘은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부엌 가구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부엌 가구는 역대 16회 1위를 기록했다.

한샘은 지난 54년 간 한국형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해 거실, 침실, 서재, 키친 등 집의 모든 공간에서 사용하는 가구 개발에 매진해 온 ‘가구 명가’다.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국민 수납장으로 불리는 ‘샘키즈 수납장’, 침대만으로도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울 수 있어 호텔룸 같은 침실을 완성할 수 있는 ‘호텔침대’, 2m 폭의 와이드장과 폴딩 방식의 도어로 개방 시 수납물을 파노라마처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그니처 붙박이장’ 등과 같은 베스트 셀러 가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 고객의 개별적인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설계가 가능한 ‘유로 키친’ 시리즈를 필두로 다양한 컬러와 소재, 디자인을 갖춘 부엌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자사가 품질과 안전성 향상, 고객 만족을 위해 쏟은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홈 인테리어 업계 1위로서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의 기준을 만들어 모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를 위해 애교예단 세트인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 2종을 출시했다.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는 홍삼정, 황진단 제품과 적송목단 경대, 복 주머니, 은 귀이개, 옥 노리개, 예단봉투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다.

특히, 거울이 달린 다용도 수납공간인 ‘적송목단 경대’는 양태석 나전칠기 장인이 직접 디자인했다. 양태석 나전칠기 장인은 붉은색과 목단 문양으로 부귀영화를 표현했다.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는 청색과 홍색의 전통 보자기로 포장해 품격을 더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2가지 세트는 정관장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애교예단은 결혼하는 신랑신부가 예쁘게 봐달라는 의미를 담아 보내는 간소화 선물로 인기가 높다”면서 “실용적이면서 색다른 애교예단으로 정관장의 바른예단 세트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가을을 맞이하여 10월 6일까지 ‘건강관리는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홍삼정(240g)’, ‘홍삼정 패밀리세트’, ‘에브리타임 아웃도어’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 도로 위 위험요인을 제보해 안전한 운행환경 조성에 앞장선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라이더들이 한국교통안전공단 표창을 받았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으로 활동한 라이더 중 우수활동자들에게 한국교통안전공단 표창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전연후 교통안전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배달의민족 라이더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구성된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은 도로에 생긴 포트홀(도로파임), 표지판 훼손, 중앙분리대 파손 등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각종 도로 위 위험요인을 라이더가 국토교통부 애플리케이션 ‘척척해결서비스’로 제보하고, 이를 지자체 등 관계기관이 즉각적으로 확인·조치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보존하는 역할을 한다.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등 전국에서 활동하는 360여 명의 배달의민족 라이더로 구성된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은 5개월(4~8월) 동안 총 2691건의 도로 위 위험요인을 제보·조치하는 성과를 이뤘다. 그 중 가장 많은 위험요인을 제보한 최우수 활동자는 부산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로 활동 기간 중 227건의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제보 내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포트홀(도로파임)이었으며, 중앙분리대·표지판 파손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제한속도 30km/h 도로에 10km/h 제한 표지판이 설치된 것을 제보해 교체된 사례도 있었다. 양 기관은 점검단 중 우수활동자 20명을 선발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500만원 규모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3월 우아한청년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체결한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업무협약의 결과다. 이번 사업 이전부터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을 운영해왔던 양 기관은 점검단의 우수한 도로환경 개선 결과를 기반으로 인원과 활동지역을 확대했고, 전국의 도로안전을 강화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안전한 도로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은 “도로 곳곳을 다니는 라이더들은 도로환경과 가장 밀접하고 도로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도로 위 파수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우아한청년들의 최우선 가치인 라이더 안전을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에 건전한 이륜차 운전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침대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돼 2관왕을 차지했다.

정수기 부문 1위를 수상한 코웨이는 이번 KCSI 소비자 조사에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케어서비스 만족도 등 세부 항목에서 경쟁사와 큰 점수 차를 보이며 정수기 명가의 위상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 운영과 ‘정수기 살균 키트’ 도입을 통한 케어 서비스 강화,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 등 체계적인 위생 서비스 확대로 고객 니즈를 충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 지수 83.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하며 1위에 선정됐다. 해당 조사에서 코웨이는 매트리스 품질과 케어서비스 만족도, 회사 신뢰도 등 평가 항목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가격 경쟁력 항목에서 경쟁사 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획득해 코웨이 매트리스 렌탈 케어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증명했다.

코웨이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후 슬립 및 힐링케어 전문 브랜드인 '비렉스(BEREX)'를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매트리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생활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온 코웨이의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SPC가 운영하는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strEAT)이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는 홍콩, 일본, 태국 등 각국 현지 정통 레시피로 완성했으며 중화 요리에 정통한 SPC 소속 주배안 셰프가 메뉴 개발을 함께했다.

신메뉴는 △신선한 해물과 청경채, 버섯을 넣어 걸쭉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일본식 해물 울면’ △스트릿 특제소스로 맛을 낸 닭다리살, 민찌와 계란이 올라간 ‘홍콩식 치킨 덮밥’ △닭날개를 튀겨 달콤 짭조름한 소스에 찍어먹는 ‘태국식 닭날개 튀김’ △아시안 요리와 조화를 자랑하며 홍차의 깊은 맛이 특징인 ‘밀크티’ 등이다.

신제품을 기존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메뉴도 함께 제안한다. ‘일본식 해물 울면’과 바삭하고 촉촉한 육즙가든 ‘야끼교자’ 조합, ‘홍콩식 치킨 덮밥’과 새우완탕 위에 홍유소스를 올린 ‘홍유완탕’ 조합, ‘태국식 닭날개 튀김’을 태국 맥주 ‘창 비어’와 함께 즐기는 조합 등이다.

스트릿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0월 16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메뉴 포함 4만원 이상 주문 시 해피포인트 바코드를 스캔하면 꿔바로우(S)를 증정한다. 해피앱과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3만원, 5만원 권을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할 수 있는 E쿠폰도 판매한다. 

스트릿 관계자는 “‘아시아 요리 페어링’을 콘셉트로 함께 즐기면 더 맛있는 메뉴들을 고민하며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앞으로도 스트릿은 특색있는 아시아 각국 현지의 맛을 담은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스트릿은 아시아 누들과 라이스를 주력으로 하는 아시안 요리 전문 브랜드로 현재 강남, 김포공항 롯데몰, 부천, 여의도, 파르나스몰, 판교 등 주요 지역에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 라네즈가 방탄소년단(BTS) 진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라네즈는 방탄소년단 진의 건강한 자신감과 밝은 에너지가 수많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면모가 브랜드 가치관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진은 "첫 뷰티 모델 활동을 라네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 글로벌 사랑을 받고 있는 라네즈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는 10월, 라네즈는 진과 함께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 '크림 스킨' 캠페인을 선보인다. '첫 단계, 첫 보습을 천재적으로'를 주제로 글로벌 시장에서 전개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 대중문화 예술에 한 획을 그은 진과 크림 스킨의 공통점인 '아이코닉'함을 알릴 계획이다.

베스트셀러인 ‘라네즈 크림 스킨 세라펩타이드™ 리파이너’는 글로벌 누적 판매 440만 개, 브랜드 재구매율 1위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 고객들이 간편하면서도 확실하게 보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산뜻한 토너다. 크림 한 통을 토너에 담아낸 라네즈만의 고압 블렌딩 기술(Micro Blending Technology™)을 통해, 세안 후 첫 단계부터 깊고 강력하게 피부를 보습으로 채워준다. 특히, 사용 즉시 피부 수분량이 8배 증가하며 120시간 피부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라네즈가 글로벌 앰버서더 진과 선보이는 크림 스킨은 올리브영 및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캠페인 기간에는 진의 미공개 초상을 활용한 아코디언 포토북 증정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문화축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에서 다양한 공익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식품 관련 청년 스타트업 기업들이 투자 및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식품 스타트업경진대회’에서 땅콩농기계 생산을 시작으로 100% 국내산 땅콩버터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반석산업이 최고의 영예인 창의상(상금 1000만원)을 수상했다.,

27일 NS 푸드페스타 2004 축제현장에서 열린 스타트업경진대회는 8개 식품 관련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 참가해 제품을 시연하고 사업 성과를 소개하며 치열한 경연이 펼쳐졌다.

NS홈쇼핑은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지도록,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농식품 전문 VC(Venture Capital)를 초청해 심사를 진행했다.

창의상을 수상한 반석산업은 땅콩농기계를 개발, 보급해 농촌인력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농산물의 판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땅콩버터가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수상자로 선정됐다. 반석산업의 땅콩버터는 해외산 땅콩버터와 비교해 설탕이나 소금 등 첨가물을 넣지 않고 땅콩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고춧가루만으로 만든 매운맛 소스와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에프엘컴퍼니’ 가 혁신상(상금 800만원)을, 차별화된 발효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식물성 대체식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스윗드오가 도전상(상금 700만원)을 받았다. 참여한 5개 기업에도 각각 성장우수상과 상금 500만원이 주어졌다.

그 밖에도 공익성과 식품 산업의 전문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익성을 강조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소스산업 성장을 위한 소스와 전통식품 간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과 국내외 다양한 소스·양념류를 제시하는 ‘소스산업 기술교류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생이 식품기업의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식품기업 분석대회'도 진행한다. 총상금 250만원을 걸고, 국가식품클러스트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현장을 견학하고 분석한 내용을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대회다.

식품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다이로움 성공취업박람회’도 행사 양일간 진행한다. 지난 행사에서도 43개사가 참여해 7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하고 294명 현장 면접을 통해 17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낸 만큼, 올해도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NS푸드페스타’의 개최 이유"라며, "식품산업의 기반을 튼튼하게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토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공익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 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개최해 온 식품문화축제다. 2022년부터 익산시와 공동주최하며 민간기업, 지자체를 비롯해 국가식품클러스터, 학술단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축제로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26일, 27일 이틀 동안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렸다.

행사 1일 차인 26일에는 국내 최고의 요리경연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시식, 전시,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행사를 찾은 6700명의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선함을 맛볼 수 있는 '프레쉬바(Bar)', 최고의 맛이 만들어지는 공유주방(Sharing Kitchen)을 견학하는 '미식투어', 다양한 지역 맛집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익산 대물림 맛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이틀 동안 계속 이어진다.

○.. 롯데백화점이 9월 27일부터 강남점 1층 더콘란샵에서 '더콘란샵 X 누누(nounou)'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롯데백화점의 더콘란샵과 글로벌 디자인 브랜드 누누가 협업한 두번째 팝업행사로 누누의 대표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 작가와 허재영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누누는 올해 2월 프랑스 파리 봉마르쉐 백화점 팝업행사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었고, 국내에선 6월에 최초로 더콘랍샵과 협업해 콜라보 팝업행사를 열어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9월 28일 더콘란샵 강남점 1층 팝업 매장에서 장 줄리앙 작가의 사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콜라보 아이템 또한 이전 팝업행사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났으며, 가을에 어울리는 러그, 쿠션커버, 스툴 쿠션 등 다양한 텍스타일 제품과 함께 플레이트, 머그 등 테이블웨어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패밀리 플레이트(5만7000원)', '양손 머그(3만9000원)', '니트 쿠션 커버(6만5000원)', '티슈 케이스(3만4000원)' 등이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