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맘스터치, '라오스' 간다... 한국계 '코라오'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맘스터치, '라오스' 간다... 한국계 '코라오'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0.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맘스터치가 라오스 1위 민간기업 코라오 그룹과 라오스 외식사업 진출을 위한 MF(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MF 계약을 통해 내년부터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 내 주요 지역에 5개의 매장을 열고, 2034년까지 50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인데요. 맘스터치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라오스를 기존 태국과 더불어 아세안 지역을 개척하는 교두보로 키워갈 계획입니다.

한편 쿠팡이 아시아 첫 여성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한강 작가의 도서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당초 다음달 1일까지 배송 계획이었지만 조기 물량 확보로 배송 보장 기한을 23일로 앞당겼는데요. 와우회원에 무료배송과 5% 캐시 적립을 제공하고, 재고 확보 시 즉시 배송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외에도 BBQ가 오는 20일까지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다시 한 번 최대 9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15일 서울 중구 맘스터치 본사에서 열린 맘스터치와 코라오 그룹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식에서 문수현 맘스터치앤컴퍼니 사업경영실장(오른쪽)과 노기호 코라오 그룹 상무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지난 15일 서울 중구 맘스터치 본사에서 열린 맘스터치와 코라오 그룹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식에서 문수현 맘스터치앤컴퍼니 사업경영실장(오른쪽)과 노기호 코라오 그룹 상무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 맘스터치가 라오스 1위 민간기업과 손잡고 현지 외식시장에 진출한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5일 오전 서울 중구 맘스터치앤컴퍼니 본사에서 코라오 그룹과 라오스 외식사업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수현 맘스터치앤컴퍼니 사업경영실장, 노기호 코라오 그룹 상무를 비롯한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맘스터치는 이번 MF 계약을 통해 내년부터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 내 주요 지역에 5개의 매장을 열고, 2034년까지 5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라오스는 최근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아세안 지역의 핵심 국가 중 하나다. 캄보디아·태국·미얀마·중국·베트남에 둘러싸인 내륙 국가로 인접국과의 교류가 활발하고, 넷플릭스, 유튜브, 틱톡 등 SNS를 통한 한국 문화와 음식에 관심이 높아 K-외식의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분류된다.

한국계 라오스 기업인 코라오 그룹은 현지 최대 규모의 민간기업이다. 수도 비엔티안에서 1997년 자동차 조립·판매사업을 시작해 금융, 플랫폼, 건설, 금융, 레저, 유통 등 폭넓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영위하면서 인근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까지 진출했다.

코라오 그룹은 지난해 온×오프라인 유통 전문 법인을 설립하고, 내년까지 수도 비엔티안의 빠뚜사이(Patuxay), 동덕(Dongdok), 돈찬(Donchan) 지역에 대형 쇼핑 랜드마크인 ‘콕콕 메가몰(Kok Kok Mega Mall)’을 오픈해, K-버거 대표주자인 맘스터치를 필두로 다양한 한류 브랜드 입점을 통해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일본, 태국, 몽골 등 해외시장에서 통한 맘스터치만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라오스를 기존 태국과 더불어 아세안 지역을 개척하는 교두보로 키워갈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 몽골, 태국 등 기존 해외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라오스 현지 굴지의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역량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아직까지 글로벌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브랜드들의 미개척지인 라오스 시장을 맘스터치 브랜드로 선점하고 선두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아시아 첫 여성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한강 작가 도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노벨상 발표 직후 한강 작가 관련 검색량이 급증하고, 작가의 도서 전량이 소진되자마자 8종의 사전예약을 시작한 바 있으며 금주 18종으로 확대했다. 당초 다음달 1일까지 배송 계획이었지만 조기 물량 확보로 배송 보장 기한을 23일로 앞당겼다.

사전예약이 가능한 한강 작가의 도서는 총 18종이다.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 ▲작별하지 않는다 ▲흰 ▲희랍어 시간 ▲디 에센셜 한강 ▲검은 사슴 ▲눈물 상자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 ▲바람이 분다, 가라 ▲여수의 사랑 ▲노랑무늬영원 ▲그대의 차가운 손 ▲내 여자의 열매 ▲내 이름은 태양꽃 ▲한강: 회복하는 인간(Convalescence) ▲천둥 꼬마 선녀 번개 꼬마 선녀 등이다. ▲채식주의자 + 작별하지 않는다 + 소년이 온다 세트 ▲채식주의자 + 작별하지 않는다 세트 등 인기 도서 세트 상품도 마련했다.

이중 한강 작가의 대표 저서인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 ‘작별하지 않는다’는 판매량 1~3위를 다투고 있으며 ‘흰’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도 판매량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유통업계 내 한강 작가의 저서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쿠팡은 매일 재고를 확보하는 즉시 배송하고 있다. 와우회원은 해당 도서를 사전 예약하면 오는 23일까지 주문 순서대로 순차 배송을 받을 예정이다. 1권만 구매하더라도 배송비는 무료이며 구매 도서 당 쿠팡 캐시가 5%까지 적립된다.

쿠팡 관계자는 “천고마비의 계절,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반가운 소식으로 인해 쿠팡 고객의 책 구매가 폭발적으로 늘었다”며 “아울러 책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서 기획전을 마련할 계획이며 국민 독서 증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BBQ가 배달앱 ‘땡겨요’와의 할인 프로모션을 다시 한 번 진행하며 패밀리(가맹점)와 소비자 만족 확대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들을 돕고 있는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최대 9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땡겨요 앱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 모두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제공하는 4000원 할인 쿠폰까지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9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BBQ 관계자는 “‘땡겨요’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패밀리의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고, 소비자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어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육수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차원이 다른 ‘풀무원 우동’을 선보이며 생면 혁신을 가속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올겨울 생면 사업의 테마를 ‘우동 풍미의 새로운 기준, 풀무원 W육수(더블육수)’로 정하고 이에 따라 생면 HMR 제품 혁신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이 생면 혁신의 야심작으로 손꼽는 ‘W육수’는 두 가지의 베이스(육수)가 만나 맛과 풍미가 더블이 된 육수를 일컫는다. 풍미가 더블이 되는 ‘풍미 W육수’와 감칠맛이 더블이 되는 ‘감칠맛 W육수’ 두 종류다.

우선, ‘풍미 W육수’ 구현을 위해서는 풀무원 생면 혁신의 기지인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환류추출 설비를 도입했다. 독보적인 환류추출 설비를 사용하면 가쓰오 진액의 맛과 향 두 가지 성분을 모두 추출할 수 있다. 별도로 추출한 맛 성분과 향미 성분을 블렌딩 한 ‘풍미 W육수’는 가쓰오 키베이스로서 자연스러운 향을 내고 우동의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준다.

풍미 W육수는 겨울철을 앞두고 리뉴얼한 우동 대표 제품인 ‘정통 가쓰오 우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별도로 포집한 가쓰오의 향을 최대한으로 살려 우동 완제품의 풍미를 강화하고, 국내 소비자 선호에 따라 면의 쫄깃한 속성을 강조해 더욱 맛있게 재탄생했다.

‘감칠맛 W육수’는 2가지의 육수를 혼합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큰 강점이다. 감칠맛을 극대화하여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특징인 연식성이 높아지도록 설계했다.

이 방식은 올해 9월 출시해 가정에서 포장마차의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깔끔한 맛, 얼큰한 맛)에 적용됐다. 로스팅 채수와 해물육수를 각각 추출한 뒤 혼합하였는데, 채소와 해물 각각의 재료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깔끔한 뒷맛을 유지하도록 풀무원의 생면 제조 역량을 십분 발휘해 만들었다.

풀무원은 두 가지의 ‘W육수’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우동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면서 본격적으로 생면 혁신을 이어간다.

풀무원은 2021년 충북 음성군에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준공한 이래 생면 HMR 품질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신공장에 갖춘 최신 설비를 가동한 이래 ‘반전제면’ 공법을 도입, 탱글탱글하고 탄탄한 면발이 돋보이는 우동을 선보이면서 생면 간편식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힘써왔다.

올해부터는 생면 간편식에서 면만큼이나 완성도를 좌우하는 데 중요한 ‘육수’를 독보적인 품질로 향상하여 소비자에게 최고의 생면 제품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식품 김종남 면CM(Category Manager)은 “국내 소비자는 우동을 먹을 때 국물로 전체의 맛을 인지하고, 풍미 깊은 국물을 선호한다는 데 착안해 면발에 이어 ‘W육수’라는 자사만의 새로운 육수를 개발했다”며 “국내 냉장면 시장 No.1으로서 풀무원은 계속해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독보적인 생면 제품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캠핑족’을 위한 이마트만의 특별한 상품이 찾아온다.

이마트가 캠핑 시즌을 맞이해, 전국 매장에서 10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캠핑용품 브랜드 ‘맥스 X 800도씨’ 콜라보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맞춰, 고객들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상가보다 약 40% 저렴하게 기획했다.

먼저 이마트는 ‘감성 캠핑 주방용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800도씨,’ 부탄가스 명가’로 불리는 ‘맥스’와 협업해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상품 중 하나인 ‘맥스 X 800도씨 더 칸 버너 & 그리들 세트’는 버너∙그리들 등 총 6가지의 캠핑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맥스의 ‘더 칸 버너’ 1개, 800도씨의 ‘아리수 그리들 2종(29cm/24cm)’과 함께 두 브랜드명이 레이저로 각인된 링가드 1개, 콜라보 디자인으로 감성을 더한 한정판 캠핑 이소가스 3종(230g 2종, 450g 1종)을 전용 패브릭 가방에 담아 판매한다.

해당 콜라보 상품의 정상가는 총 17만원 상당이나, 이번 행사에서 정상가의 약 40%가 할인된 9만9000원으로 가격을 인하한다. 파격가에 기획된 만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행사기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또, 이번 콜라보에서 특별히 한정판으로 제작된 부탄가스∙이소가스 4종을 할인한다. 행사기간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맥스 X 800도씨’ 부탄가스 4입은 5432원, 캠핑이소가스(230g 2종/450g 1종)는 각각 2320원, 3600원에 판매한다. 

10월 이마트의 아웃도어키친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0% 가량 신장했다. 특히 그릴/BBQ용품은 약 12%, 아이스박스는 약 20% 신장했으며, 그 외에 피크닉 도시락, 다회용기 등 캠핑소품 역시 두 자릿수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마트 김찬수 바이어는 “최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며 캠핑을 떠나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 캠핑에 꼭 필요한 용품들로 구성된 한정판 콜라보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이마트는 ’캠핑족’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으로, 캠핑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는 가정간편식(HMR)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출시 9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요리하다 브랜드 페스타’는 연중 10월 2주간만 선보이는 요리하다 브랜드 출범 기념 대규모 PB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외식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집밥 수요가 늘고 있는 트랜드를 고려해 가격과 품목에 초점을 두고 준비했다. 요리하다 상품 중 밥, 반찬, 찌개 등 주식류 상품을 엄선해 역대급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전국 롯데마트와 슈퍼, 온라인 채널인 롯데마트몰이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로 진행, 고객의 쇼핑 편의성도 한층 높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요리하다 주식류 40개 품목을 엄선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는 간편식 PB 프로모션 기준 역대 최다 품목, 최대 할인율로 엘포인트(L.POINT)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 상품 ‘요리하다 LA식 꽃갈비(600g)’를 7000원 이상 할인해 1만 740원에 선보인다. ‘요리하다 차돌된장찌개(640g)’는 9990원에서 5994원으로, ‘요리하다 맛김치(900g)’는 8490원에서 5094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특히 ‘요리하다 정통한식잡채(225g)’와 ‘요리하다 메추리알장조림(400g)’ 등 행사 상품 중 절반인 20개 품목을 3000원 미만에 제공한다. 그 중 ‘요리하다 미역국(500g)’, ‘요리하다 대패삼겹볶음밥(250g)’ 등 12개 품목은 1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요리하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사은품 및 엘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요리하다 40개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요리하다 보냉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한 고객은 롯데마트와 슈퍼 각 고객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몰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주문 상품과 함께 동봉해 배송한다. 또한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롯데마트GO’앱을 활용한 ‘스탬프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한 요리하다 행사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를 제공하며, 적립한 스탬프 7개당 엘포인트 1000점을 증정한다.

문경석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장은 “요리하다가 브랜드 개편 이후 꾸준히 고객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역대 최다 품목 최대 할인율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물가 부담은 줄이고 고객의 입맛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돌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의 ‘돌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돌봄청년(13세~39세) 등 돌봄 취약계층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돌봄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하도록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맛있는우유GT 고소한 락토프리’ 900ml 우유팩 측면에 관련 정보를 게재한 것이다.

남양유업은 11월까지 디자인 적용 제품 약 150만 개를 생산해 돌봄 취약계층은 물론 많은 일반 소비자에게 해당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2019년부터 해양경찰청, 보건복지부 등 여러 기관과 협업하며 우유팩을 활용한 공익 메시지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해상사고 방지’, ‘영아가족 부모급여 지원’, ‘뇌전증 인식 개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캠페인 메시지는 보건복지부가 2023년부터 시행 중인  ‘일상돌봄 서비스’와 ‘긴급돌봄 서비스’의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서비스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일상돌봄 서비스’는 가족돌봄청년 등 돌봄이 필요한 청년 및 중장년 등에게 재가돌봄, 가사, 심리지원 등을 수요자 선호에 맞춰 통합 제공한다. '긴급돌봄 서비스’는 주돌봄자의 갑작스러운 부재나 질병, 부상 등으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할 경우 30일(72시간)의 방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서비스 모두 거주지 인근 주민센터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격 확인 후 소득 수준에 따른 본인 부담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 9월 남양유업과 보건복지부는 돌봄 서비스 이용 활성화 및 홍보, 돌봄 취약계층 지원 강화 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남양유업은 일상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후원한다. 또한 남양유업의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을 활용한 바리스타 직무체험, 인턴∙정규직 채용 시 가점을 부여하는 제도를 운영하며 취약계층 청년의 구직과 자립 활동을 지원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취약계층 청년에게 힘이 되는 보건복지부 지원 사업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을 실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본격적인 김장철인 11월을 앞두고 NS홈쇼핑이 김치 관련 상품 품질관리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폭염과 폭우를 겪은 지난 여름, 우리 농작물의 작황도 좋지 않아 배춧값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14일 도매가격 기준 배추 상품은 작년 동기간에 비해 한 포기에 8920원으로 128%, 무 한 개 가격은 2391원으로 105% 높아졌다.

NS홈쇼핑은 김장재료로 일컫는 절임배추, 고춧가루, 생굴 등 다양한 김장재료와 김치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식품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지난 1일부터 김장재료 항목 10여 가지(절임배추, 고추, 마늘, 양파, 대파 등)와 김치 상품 5가지(포기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등)를 정해 품질관리를 강화했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는 하림중앙연구소와 협업해 고춧가루의 국내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품종검사를 실시하고, 품질관리 QA1팀은 14일부터 방송상품 9곳의 김치 판매 협력사 생산 현장을 방문해 절임배추의 신선도 품질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품질 관리 외에도 온라인심의파트를 통해 김치류 1600여 건, 김장재료 600여 건 등 온라인 상품의 상세 상품 설명 점검도 함께 실시했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에서는 지난 7일 ‘도미솔 김치(9kg, 5만원대)’, ‘미금치 김치(8kg,5만원대)’등 TV방송에서만 하루만에 54.7톤의 국내산 김치가 판매될 정도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며, “NS홈쇼핑은 김장철에 대비해 사전에 김치관련 상품의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에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깊은 숲의 영감을 받은 향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롱테이크가 헤어오일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헤어오일은 롱테이크 브랜드가 갖는 독보적 감성의 우디향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구현하고, 손상케어 효능을 강화해 상품성을 더했다.

섬세하고 풍성한 우디향을 표현하기 위해 글로벌 TOP 조향사와 공동개발한 향수 전용 향료를 적용하고 오크우드 업사이클링 원료를 활용해 최대 120시간까지 잔향을 유지해 준다. 또한 동백 꽃잎의 카멜리아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모발 거칠기를 개선하고, 모발 케라틴의 핵심 성분인 헤어 아미노산 18종을 담아 긴 손상모도 즉각적인 부드러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생명력 넘치는 숲의 모습을 컬러감 있게 연출하고, 제형이 잘 보이는 투명한 용기로 헤어오일의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했다.

롱테이크 헤어오일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무신사 뷰티 채널에서 론칭 기획전을 선보이며 마블 헤어빗 단독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서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도 감각적인 포장과 구성을 단독 선보일 예정이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점보윙 시리즈와 사이드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2월 1일까지 ‘점보윙 꽈배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점보윙 꽈배기 세트’는 교촌의 대표 메뉴인 점보윙 시리즈 6종과 꽈배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치킨과 꽈배기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고객들에게 교촌만의 다채로운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교촌·허니갈릭·레드)를 활용한 다양한 맛 조합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교촌은 더 많은 고객이 ‘점보윙 꽈배기 세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판매 기간 내 교촌치킨 매장 및 자사앱에서 ‘점보윙 꽈배기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포장 및 배달 주문 상관없이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 시 추가로 10%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교촌의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갈릭점보윙 ▲반반점보윙(‘레드·허니갈릭’, ’교촌·레드’, ’허니갈릭·교촌’)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태국산 점보 사이즈 윙에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를 입혀 입안 가득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사이드 메뉴인 꽈배기는 찹쌀과 시나몬 슈가를 베이스로 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자랑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점보윙 꽈배기 세트’는 교촌의 인기 메뉴 맵단짠 점보윙 시리즈와 달콤한 꽈배기의 조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교촌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한 할인 혜택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교촌의 다채로운 맛을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에 급식대가인 이미영 조리사가 출연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미영 요리사는 최근 식음료∙외식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로벌 OTT 요리 경연 프로그램서 이색 경력과 실력을 앞세워 본선 진출은 물론 후반부까지 각축전을 벌였던 인물이다.

동원F&B는 오는 16일 저녁 8시, 약 1시간 동안 자체 플랫폼인 더반찬 라이브를 통해 다년간 축적된 이미영 요리사의 조리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동원F&B는 방송 1시간 전부터 사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접수받고, 경연 프로그램의 뒷이야기와 이미영 조리사에 관해 궁금한 점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옻칠 흑수저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요리경연 당시에 선보였던 메뉴를 재구성해 육개장, 한돈 제육볶음, 호두멸치볶음, 배추김치, 숙주나물 등으로 구성된 한식 세트를 할인해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더반찬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10% 할인 쿠폰, 10% 적립금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더반찬 라이브의 실시간 대화창 참여자 전원에게 구매지원금 500원도 지급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누구보다 정성 들여 학생들의 점심을 만들어온 이미영 조리사의 경력과 진정성이 일상가정식을 추구하는 더반찬의 철학과 일맥상통해 협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 신라스테이가 호텔에서 취미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신라스테이 광화문 4개 객실을 게임과 홈 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는 특화 공간으로 새단장한다.

신라스테이 광화문은 이달 15일부터 겜캉스(게임+호캉스)족을 위한 ‘프라이빗 프로 게임 객실’과 헬캉스(헬스+호캉스)족을 위한 ‘프라이빗 테크노짐 객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투숙객은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취미를 즐길 수도, 혼자 프라이빗한 객실 공간에서 편안하게 취미를 즐길 수도 있다.

특화 객실은 고객이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취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최신 장비를 구비한 것이 특징이다. 신라스테이 광화문 10층에 위치한 '프라이빗 프로 게임 객실'에는 △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고성능 게임용 PC 2대’와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줄 ‘사운드 바’를 설치했고 △프런트에 요청 시 '플레이스테이션'도 대여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광화문 11층에 위치한 '프라이빗 테크노짐 객실'에는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바이크, △홈 벤치와 함께 △덤벨, △탄성 밴드, △너클 등 다양한 운동 소도구가 마련되어 있다. 바이크에 연결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연동해 운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개인 맞춤형 코칭을 경험할 수 있어 혼자서도 어려움 없이 운동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조성한 4개 객실은 고객의 휴식에 만족감과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모션베드도 갖추었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객실에서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나 젊은 비즈니스 고객이 많은 광화문에서 취미 특화 객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객실 내 최신 장비들을 갖춰 더욱 편안한 휴식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의민족(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중 만난 따뜻한 일상이나 안전배달 이야기를 응모받는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16~21일 시행하는 가을우체통 이벤트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을 맞아 안전운행을 장려하고 라이더와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가을마다 라이더 친화이벤트를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1만여 명이 참가한 배민커넥트 ‘가을백일장’의 높은 참여율을 고려해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배달 중 만난 따뜻했던 일상’이나 ‘안전운행에 관련된 이야기(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은 배달안전 팁, 안전을 위한 자신만의 노력 등)’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사연을 작성해 배민커넥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이번 가을우체통에서 1등상(우체부상)에 선정되면 최신폰(갤럭시 Z폴드6)을, 2등상(안전방위대상)은 주유권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제출만 해도 ‘가을나그네상(배민상품권)’에 자동으로 응모돼 많은 라이더의 참여가 기대된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달 21일까지 응모된 작품 중 수상작을 선정해 11월 4일에 당첨자와 선정작을 배민커넥트 블로그에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올해부터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활동을 장려하며 시기별 안전정보를 전달하는 연간기획 ‘배달안전365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전국 라이더 쉼터 안내(1월)’, ‘야간운행 안전수칙(4월)’, ‘폭염대비 안전수칙(7월)’, ‘커피트럭&배달통 소독이벤트(8월)’ 등 라이더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제작 중인 가을·겨울철 안전콘텐츠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전을 응원하고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사연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고 라이더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싱가포르 여행사업 활성화를 위해 싱가포르 아마라 호텔 체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0일 아마라 호텔에서 진행했으며, 손재익 하나투어 싱가포르 법인장과 고든 에리아(Gordon Aeria) 아마라 호텔 총책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싱가포르 관광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관광 상품 활성화, 호텔 숙박 및 식음료(F&B) 결합 상품 개발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타사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상품을 단독 공급받아 국내외 사업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아마라 호텔의 객실 및 시설을 결합한 다양한 상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아마라 호텔은 싱가포르의 역사적 지역인 탄중파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389개의 객실을 보유한 5성급 호텔이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관광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하나투어 단독 ‘멀라이언 패스’도 21일부터 판매 예정이다. 싱가포르 대표 어트랙션 16개 중 3개, 5개, 7개를 선택할 수 있는 패스로 정상가 대비 40% 이상 저렴하게 관광지 및 어트랙션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패키지 및 자유여행객을 위한 호텔 판매, 마케팅, 자전거 투어, 헤리티지 투어 등 카테고리를 구체화해 싱가포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길 24에 ‘뉴발란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10월 16일 새롭게 그랜드 오픈했다.

‘뉴발란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뉴발란스 브랜드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약 754㎡(228평)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뉴발란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 지상 1층, 2층, 루프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뉴발란스 직영 매장 중 최상급 사양으로 뉴발란스 신발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 공간 및 국내 최대 규모의 뉴발란스 신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층은 뉴발란스의 최신 리테일 사양을 국내에 최초 적용했고, 성수 익스클루시브 제품들을 구성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뉴발란스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팝업공간으로 운영되는 1층 ‘0000(공공공공) 공간’에서 10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특별 전시 ‘뉴발란스 993아트갤러리 : 과거와 현재의 예술적 조우’를 진행한다.

해당 전시에서는 뉴발란스의 기원과 장인정신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스니커즈 컬렉션 ‘99X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뉴발란스 993아트갤러리 오픈 기간 동안 △993GL △993BK △993NV 등 평소 만나보기 어려웠던 993 스니커즈를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드랍’도 진행된다.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뉴발란스 성수만의 감성을 담은 ‘포스트 카드’, ‘마그넷’, ‘카드 스티커’ 등 선착순으로 한정판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현대적인 지역인 서울 성수동에서 뉴발란스의 헤리티지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며, “앞으로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뉴발란스 컬렉션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성수를 찾는 고객들에게 쇼핑 이상의 즐거움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는 이달 26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 예빛섬에서 단백질 전문브랜드인 더:단백과 함께하는 에너제틱 페스티벌, ‘렛츠 더:단백’ 시즌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렛츠 더:단백’ 행사는 탁 트인 한강에서 유명 운동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운동은 물론, 다양한 즐길 거리와 부대행사 및 각종 운동관련 이벤트가 가득한 페스티벌이다.

행사는 하루에 3부(1부: 9시~11시 / 2부: 12시~15시 / 3부: 16시~18시)로 나누어 운영하며, 각 타임마다 다이어트 유산소, 조각바디를 위한 스트레칭, 고강도 근력운동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과 함께 중간 휴식시간 전후로 개최되는 챌린지 타임과 럭키드로우, 경품행사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특히, 2부에는 더:단백 모델 배우 김무열과 함께하는 챌린지&미니토크쇼가 예정되어 있으며, 메인 프로그램 외에도 인형탈을 쓴 단백이를 잡는 게릴라 프로그램, 다양한 운동 미션을 클리어 하는 스탬프 랠리, 포토존 등이 서브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행사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빙그레 ‘렛츠 더:단백’ 행사는 만 19세 이상 성인만 참여가 가능하며, 인터파크에서만 선착순으로 예매를 진행한다. 티켓은 1인당 4매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행사 참여자 전원에게는 더:단백 전 제품 20종은 물론 운동가방, 운동소품(폼롤러, 밴드5종), 양말, 대형타월, 셀피스틱 등으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탁 트인 한강에서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더:단백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가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행사를 위해 많이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건강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2024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내국인 채용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글로벌SCM, 마케팅, 디자인, 생산기술, 품질관리, 환경안전, 생산설비, 품질보증, 고객상담, R&D, 경영전략, 디지털•보안, 재경, 구매, 총무, 홍보이며, 외국인유학생 채용 직무는 브랜드경험(BX), 마케팅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대학원)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국인 채용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으로 진행되며, 외국인유학생 채용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을 거쳐 2024년 최종 입사하게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식품, 음식에 대한 열정이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자동차부품전문기업 대원강업은 홀트아동복지회에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시 마포구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박민희 대원강업 사장,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지원금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홀트보호작업장의 설비 구입 및 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민희 대원강업 사장은 "이번 지원이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가 희귀난치병 환아를 지원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7년부터 시작한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고객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지원하는 온라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포인트 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댓글을 달거나 응원 또는 공유로 참여하면, SPC가 대신 일정 금액을 기부한다. 고객이 직접 해피포인트를 기부할 수도 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희귀난치병으로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11월 30일까지 모금이 진행되며, 1만명 참여 달성 시 SPC그룹의 지원금 2000만원과 고객이 기부한 해피포인트가 전달된다. 기부된 금액은 희귀난치병 환아들의 의료비와 가족 생계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PC 관계자는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해피포인트 앱을 활용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도 많은 참여를 통해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보쌈 전문 프랜차이즈 ‘바른보쌈1990’을 운영하는 ‘에이스에프엔비'와 식자재 공급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바른보쌈1990은 차별화된 수비드 조리법을 접목한 부드러운 육질의 보쌈과 족발 메뉴들을 내세워 현재 전국 매장 수 200개를 넘어섰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CJ프레시웨이 임종욱 FC사업담당, 에이스에프엔비 김성안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바른보쌈1990 전 매장에 공급한다. 주요 품목은 보쌈, 족발, 소스 등이며, 바른보쌈1990의 빠른 점포 증가 속도에 따라 공급 품목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바른보쌈1990의 안정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주 6일 배송 서비스 △상품 기획 및 개발 지원 △고객센터 통한 가맹점 대응 등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업도 추진한다. 바른보쌈1990의 메뉴들을 급식용 상품으로 개발해 학교, 오피스 등에 공급하기로 했다. 우선 시범적으로 연내 학교 급식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스에프엔비 김성안 대표는 “매장 수 300호점을 목표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인 만큼 안정적인 식자재 유통 서비스가 필요했다”며,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이 바른보쌈1990의 성장 속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임종욱 FC사업담당은 “외식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외식 사장님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물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솔루션들을 통해 바른보쌈1990과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기업지식재산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식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기업지식재산대상’은 지식재산(IP) 경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위한 전략을 공유∙확산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IP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CJ제일제당은 K-푸드의 글로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IP를 확보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점 등을 인정받아 장관상에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보유한 2만건 이상의 특허 등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글로벌 식품∙바이오 산업을 이끌고 있다. 식품 분야에서는 지난 5년간 국내 특허 출원 1위 기업(대학∙공공기관 제외)에 올랐으며, 국제 특허 출원은 7위를 기록해 한국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톱 10에 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CJ제일제당은 다양한 혁신 제품과 지속가능성을 높인 패키징 등을 선보이고 있다.

사료용 아미노산 등을 생산하는 바이오 분야에서는 지난 20년간 핵심 기술인 ‘코리네균(Corynebacterium) 활용’과 관련해 전 세계에서 1200여 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는 주요 글로벌 경쟁사 대비 3배가 넘는 수치다.

또한, CJ제일제당은 2022년부터 IP를 통해 사업∙R&D 전략을 제안하는 ‘IP 액셀러레이션(Acceleration)’ 활동을 이어오는 등 차별화된 ‘IP 경영’을 펼치고 있다. ‘IP 액셀러레이션’은 시장의 다양한 IP 데이터를 분석해 신규 사업을 위한 제품∙기술 로드맵을 수립하거나, 기존 사업의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등의 활동이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부정경쟁방지법 제도 개선 위원회’, ‘상표 분야 제도 개선 협의체’ 등 국내 IP 분야 발전을 위한 각종 제도 개선 기구에도 활발히 참여해오고 있다. 

김주석 CJ제일제당 법무실장은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IP 경영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독보적 IP 경쟁력을 통해 식품∙바이오 분야 글로벌 리딩 기업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스테이크하우스가 리뉴얼 후 최초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 ‘현대카드 고메위크 26’에 참여한다. 더스테이크하우스는 ‘현대카드 고메위크 26’를 통해 엄선된 대표 코스 메뉴를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더스테이크하우스는 ‘뉴 클래식 스테이크 다이닝’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뉴욕식 스테이크하우스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육부 스테이크와 다채로운 해산물 및 하우스 스페셜 메뉴, 120여 종 이상의 와인을 도입해 완성도 높은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스테이크의 맛과 품질, 품격 있는 와인 페어링으로 스테이크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1++ NO.9 한우, 미국산 프라임 부위를 우드파이어 그릴로 구워내 스테이크의 풍미를 살렸으며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도 인기다.

이번 ‘현대카드 고메위크 26’에서는 런치와 디너·주말 등 각 시간대별로 다양한 코스 메뉴를 엄선해 선보인다. 런치 타임에는 ▲안심 1인 스테이크 코스, ▲립아이 2인 스테이크 코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디너·주말 타임에는 ▲채끝 1인 스테이크 코스, ▲립아이 2인 스테이크 코스로 선보인다. 코스에는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하게 포함했다. 런치 코스에는 스프와 신선한 샐러드, 레몬 소르베 등의 디저트가 포함되며, 디너 및 주말 코스에는 ‘샤프란 뵈르블랑 소스를 곁들인 관자 요리’와 ‘단새우 비스큐 파스타’ 등의 해산물 메뉴까지 함께 제공된다.

스테이크 메뉴 및 고객의 스토리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와인 페어링도 인기다. 특히 ‘2024년 제23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위를 수상한 이형택 소믈리에의 차별화된 와인 페어링으로 다이닝 품격을 더욱 높였다.

‘현대카드 고메위크 26’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현대카드 앱에서 레스토랑과 인원 수, 방문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보증금을 결제하면 예약이 확정된다. 예약 기간은 16일 오전 9시부터 30일 밤 11시 59분까지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더스테이크하우스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하우스로서 품격 있는 미식 경험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왔으며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현대카드 고메위크 26’을 통해 더스테이크하우스의 엄선된 스테이크 코스 요리를 보다 특별한 가격에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과 손잡고,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계좌 간편결제’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계좌 간편결제’는 오는 2025년 1분기 스타벅스 앱에 론칭 예정인 신규 결제 수단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결제 시스템에 등록한 다양한 은행 계좌를 스타벅스 앱과 연동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 적립 혜택은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때와 동일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지난 15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과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계좌 간편결제 도입 ▲특화 금융 상품 출시 ▲간편 인증 서비스 제공 ▲고객 리워드 확대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2025년 1분기 내에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벅스 전용 통장’ 출시와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와 KB국민은행의 공통 키워드인 ‘스타(별)’을 활용한 별 리워드 증정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 오프라인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은 “양사의 강점을 활용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객의 일상을 파고드는 생활 밀착형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디지털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 상상마당이 인디 뮤지션들을 위한 음악지원 사업인 ‘밴드 디스커버리’의 올해 우승팀과 기성 뮤지션과의 협업 공연 ‘앙코르(ENCORE)’를 오는 20일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에서 개최한다.

‘밴드 디스커버리’는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문화공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54개 팀이 선발돼 상금과 앨범 제작, 공연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받았다. 올해 16회차 ‘밴드 디스커버리’에는 총 294개 팀이 참가했으며, 지난 7월 ‘윤마치(MRCH)’, ‘품바21’ 2개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앙코르’ 공연은 ‘2024 밴드 디스커버리’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공연지원 혜택의 일환으로 4인조 록밴드 ‘솔루션스(Solutions)’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구성됐다. 우승팀들은 자신들의 음악을 대중에 알리면서 한 단계 더 성장하고 관람객들은 신인 뮤지션과 기성 뮤지션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밴드 디스커버리 우승팀과 기성 뮤지션의 협업으로 관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은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 육성하고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해 '안녕 가을 책방'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 등 한강 작가의 대표 작품을 예약 판매한다. 쓱닷컴에서 잘 팔리는 베스트 셀러도 함께 소개한다.

독서 연관 상품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쓱1DAY배송'을 통해 당일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독서대와 데스크 용품 등을 준비했다. 필사용 문구류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독서하면서 즐기기 좋은 다과류도 함께 판매한다. 당일 주간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는 드립스틱, 스틱커피, 차부터 쿠키와 비스킷 등 간식류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SSG닷컴 관계자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자 관련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완연히 다가온 독서의 계절을 한층 특별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