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인증서 로그인 기능도 도입
외국인 고객 모바일뱅킹 편의성·접근성 제고 기대
[녹색경제신문 = 정수진 기자] KB국민은행 대표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의 다국어 페이지에 네팔어가 추가되고 KB국민인증서 로그인 기능을 도입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및 기능 확대로 외국인 고객들의 모바일뱅킹 편의성과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외국인 고객이 보다 편리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KB스타뱅킹의 다국어 페이지에서 지원하는 언어와 기능을 확대했다.
기존 10개 언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캄보디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러시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인도네시아어)에 네팔어가 추가된다.
또한, 고객은 원하는 언어로 KB국민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어 KB스타뱅킹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외국인 고객이 보다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의 다국어 페이지에 네팔어를 추가하고 KB국민인증서 로그인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다국어 서비스 사용 고객은 ▲계좌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 조회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신청 ▲해외송금 메뉴 ▲KB국민인증서 로그인 등 5개 기능을 총 11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해외 송금 거래는 영업점 방문 없이 365일 24시간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스타뱅킹 서비스 확대로 한국 체류 중인 외국인 고객의 모바일뱅킹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KB국민은행과 최초 거래하는 외국인 고객도 KB스타뱅킹에서 ▲입출금통장 개설 ▲KB스타뱅킹 가입 ▲KB국민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졌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외국인 등록 수, 근로자 수가 많은 8개 지역에 외국인근로자 전용 외환송금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에도 환전과 송금, 통장 개설, 카드 발급 등 외국인 특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수진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