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하이트진로 '일품진로'의 1~10월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0% 상승하며 국내 프리미엄 소주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증류식 소주 시장은 정체되고 있지만, 하이트진로만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는데요. 하이트진로는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희소성이 높은 기념주 제품을 지속적으로 기획 및 출시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매출 4조6204억원, 영업이익 2764억원의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전년동기 비 매출을 약간 떨어졌지만, 영업이익이 소폭 상승했는데요. 식품 부분에서 글로벌 ‘K-푸드 신영토 확장’의 성과가 지속되고 있다는 자체 분석을 내놨습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가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 행사를 처음 여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가 국내 프리미엄 소주 성장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00주년을 맞아 올해 다양한 일품진로 제품을 선보인 결과, 10월까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증류식 소주 시장이 지난해부터 정체기에 접어들었지만, 하이트진로만 나 홀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소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 같은 성장 배경으로 ▲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 확대를 위해 꾸준한 신제품 출시 ▲모델 발탁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 일품진로 전담 조직을 운영해 전국 단위로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100주년을 맞이해 기념주인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과 고연산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랭스’를 한정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켰다.
하이트진로는 소주업계 최초로 물을 타지 않고 숙성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랭스(Cask Strength) 기법을 사용해 ‘일품진로 캐스크 스트랭스’라는 명주를 탄생시켰다. 100년의 진정성이 담긴 패키지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완성된 제품에 대한 가치를 알아본 소비자들이 몰리며, 빠르게 완판 됐다. 현재도 온라인을 통해 재출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2023년에 출시한 고도수 ‘일품진로 오크43’ 인기에 힘입어 지난 5월에 ‘일품진로 오크25’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섰다. 12년 숙성 원액을 블렌딩한 ‘일품진로 오크43’과 5년 이상 숙성원액을 블렌딩한 ‘일품진로 오크25’는 각 45도, 25도의 증류식 소주로,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다양한 음용 방식에 따라 각각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강화하고 트렌드를 리딩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증류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목통 숙성실에서 보관하고 있는 숙성된 최고급 원액을 제품 특징에 맞게 활용하고, 독보적인 노하우를 집약해 차별화된 증류식 소주 라인업을 선보일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갈수록 고도화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희소성이 높은 기념주 제품을 지속적으로 기획 및 출시하고 있다”며, “국내 주류업계 최초 100년 기업에 걸맞은 사명감을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증류주의 맥을 잇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5월 ‘일품진로’ 브랜드 최초로 모델 이효리를 발탁하고 첫 광고를 선보였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이효리가 일품진로의 맛과 핵심 가치를 잘 표현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매출 4조6204억원(-1.1%, 이하 전년 동기비), 영업이익 2764억원(+0.4%)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대한통운 제외 기준)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7조4143억원의 매출(-0.4%)과 4162억원의 영업이익(+5.1%)을 기록했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9721억원(-1.1%)과 영업이익 1613억원(-31.1%)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5690억원)에서 차질을 빚었다.
해외 식품사업(매출 1조4031억원)은 ‘K-푸드 신영토 확장’ 성과를 이어갔다. 올해 집중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매출은 40% 증가했다.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비비고 만두의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된 것이 주효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14%)와 피자(+11%)가 경쟁사보다 큰 폭으로 성장하며 1위 지위를 공고히 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비비고 만두’의 매출 성장률은 33%로, 같은 기간 미국 전체 만두 시장(대형마트 등 B2C 기준)의 성장률(15%) 보다 두 배 이상 높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1조694억원(+1.1%), 영업이익 824억원(+74.9%)을 기록했다.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21%), 사료용 알지닌(+35%), 테이스트앤리치(+35%) 매출 증가가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 고부가가치 품목인 발린, 이소류신, 히스티딘 등 스페셜티 아미노산의 매출 비중 또한 22%에 이르렀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Feed&Care는 매출 5789억원과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사업국가에서의 사료 판가 및 판매량 하락으로 매출은 소폭 줄었으나, 사업 구조 및 생산성 개선 등을 통해 지난 분기에 이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4분기에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K-푸드 신영토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바이오사업부문은 프리미엄 조미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이스트엔리치’의 신규 수요를 계속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도 한층 고도화할 방침이다.
○.. 11월 11일, 미국의 중심부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빼빼로데이를 즐겼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1월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빼빼로와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체험 공간을 열어 현지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한국의 토종 데이 문화를 알렸다.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 중 하나인 ABC는 타임스 스퀘어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이색 한국 문화를 취재하기도 했다.
뉴욕 타임스 스퀘어의 중심부인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빼빼로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샘플링 공간, 메시지 이벤트존 그리고 특별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메시지 이벤트 존에서는 소중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꾸며 우정을 주고받는 빼빼로데이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샘플로 준비된 빼빼로는 조기 소진 되기도 했다.
행사장은 약 18만명의 방문객으로 가득차 빼빼로와 한국 문화에 대한 큰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수많은 인파가 한국의 토종 데이 문화를 즐기는 모습은 외신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타기도 했다. ABC7 Eyewitness News는 행사 전반을 생중계하며 한국의 특별한 기념일인 빼빼로데이를 현지 대중들에게 소개했다.
빼빼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나눔’의 의미를 높이는 뜻깊은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초청해 헌신에 감사를 전달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대형 옥외 스크린을 통해 감사 영상 편지를 상영하고 참전용사에게는 감사의 화환과 빼빼로 등 선물을 전달했다. 기념식을 축하하는 뉴저지 합창단의 공연과 아이러브 댄스팀의 K-팝 댄스 공연도 어우러져 풍성한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빼빼로의 수출액은 약 540억원으로,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처음 실시한 2020년 이후 4년 만에 90%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해외 생산이 처음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법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에 빼빼로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롯데웰푸드는 향후 빼빼로를 브랜드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육성해갈 계획이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타임스 스퀘어와 같은 미국의 랜드마크에서 수많은 글로벌 소바자들과 함께 빼빼로데이를 기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토종 데이 문화가 세계적으로 즐기는 한국 문화가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바른먹거리 마켓 ‘#(샵)풀무원’에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풀페스타(#FULL Festa)’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풀페스타’에서는 1+1 및 최대 50% 할인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주요 인기 상품인 식물성지구식단 두부텐더, 이슬 만두, 두부면, 얇은피 만두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기간별로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5만 원 이상 구매 시 10%(최대 1만 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이 제공된다.
여기에 풀무원녹즙, 디자인밀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일일배달 10% 할인 장바구니 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 1만원 쿠폰(4만원 이상 구매시), 풀무원샘물 15% 할인 장바구니 쿠폰(1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1일부터 22일까지는 특별 한정 제공하는 올가홀푸드 30% 할인 장바구니 쿠폰(4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도 만나볼 수 있다.
‘#풀페스타’ 기간에는 매일 100% 당첨되는 룰렛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는 기간 내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적립금 1만원, 5천원, 1천원, 백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투썸플레이스 홀케이크 중 1개 경품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다.
#풀무원은 같은 기간 국내 최대 쇼핑 행사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도 ‘#풀페스타’ 프로모션과 동일한 조건으로 참여한다. 단, 이벤트는 #풀무원에서만 참여 가능하다.
○.. 신세계스퀘어가 공개 열흘만에 방문객 수 20만명을 돌파하며 서울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일 공개된 신세계스퀘어는 작년 연말에만 100만명에 육박하는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은 ‘핫플레이스’ 신세계 미디어 파사드를 재단장한 곳이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방문객 수는 59% 가량 더 많이 찾았으며 K컬쳐 · 글로벌 OTT의 3D아트웍 등 콘텐츠가 늘자 체류 시간도 50% 가량 늘었다.
이는 명동이 주는 지리적 이점과 농구장 3개 크기(1292.3㎡)와 같은 압도적인 스크린 사이즈에서 경험하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와 몰입감이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지난 1일, 점등식 당일 회현역과 명동역 일대는 신세계스퀘어의 첫 시동을 보기 위한 인파로 북적였으며 수 많은 SNS 인증 영상을 탄생시켰다. 특히 입체감과 현장감을 표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을 입힌 2024 크리스마스 영상은 고객들의 탄성을 자아내며 빛의 거리 명동의 밤하늘을 더욱 화려하게 수놓았다.
신세계스퀘어는 인근 상권인 명동 관광특구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서울 실시간 도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일과 10일 양일 간 순간 최대 인파 기준, 총 10만여명의 인파가 명동 관광특구 일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크리스마스 영상이 재생되는 오후 6시는 당일 최대 인파인 4만2000여 명이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었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국인 고객 매출액은 작년보다 43.5% 신장했다.
고객들의 사전 기대감도 높았다. 신세계스퀘어 공개 하루를 앞두고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 선공개된 크리스마스와 청동용 등 K컬쳐와 글로벌 OTT 아트웍 콘텐츠 아케인 시즌 2는 이틀 만에 8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접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보다 70% 가량 높은 접속자 수이다.
신세계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명동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신세계스퀘어에 새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또 고객들이 신세계스퀘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11일부터 글로벌 OTT 1위 넷플릭스의 독점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 2’의 새로운 영상을 신세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스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두 번째 영상에는 아케인 시즌 2의 주요 장면을 3D 아나몰픽 기법으로 연출, 하나의 아트웍을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내년 1월까지 신세계스퀘어를 활용한 숏폼(짧은 동영상)을 개인 SNS에 게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선 헤드폰/이어폰, 신백리워드(3만)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압도적인 크기와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갖춰 재단장한 신세계스퀘어가 많은 방문객들을 이끌며 본점과 인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다양한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우수한 품질의 김장재료를 특가에 선보이며 김장철 장바구니 물가 부담도 낮춘다.
먼저 내달 22일까지 김장용 재료를 특가 판매한다. 채소류(절임배추, 절임무), 젓갈류(액젓, 생굴, 새우젓), 양념류(고춧가루, 마늘) 등 다양한 김장재료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장의 주재료인 절임배추 품질보장 서비스도 운영한다. 상품을 배송 받은 당일 품질에 불만족한 고객은 촬영한 상품 사진을 쓱닷컴 앱에 첨부 후 반품 신청하면 조건 없이 무료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김장을 담그지 않는 '김포족(김장포기족)'을 위해 포장김치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조선호텔, 워커힐호텔 브랜드부터 비비고, 종가집, 풀무원 브랜드까지 약 200여 종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임유정 SSG닷컴 ON전용식품팀 MD는 “절임배추가 인기를 끌어 올해 물량을 작년보다 늘렸다”며 “고품질의 김장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두고 난방용품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디자인과 가성비, 휴대성까지 갖춘 고효율 소형 난방가전 판매를 확대한다.
올해 역대급 한파 예보로 동절기 기온이 전년보다 떨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난방용품을 일찍부터 장만하려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난방가전 신상품을 전년 대비 한 달 가량 앞당겨 론칭한 결과, 10월 난방가전 주문건수는 전년 대비 5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휴대성과 디자인이 우수한 소형가전이 인기를 얻고 있다. 욕실, 화장실 등에 간편하게 걸 수 있는 ‘바툼 욕실 온풍기’는 올해 10월 초에 선보여 한 달 만에 7000 세트가 판매됐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영하권 한파가 예상되는 12월을 앞두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고효율 소형가전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이달 16일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디자인 생활가전 브랜드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리플렉트 에코 히터’를 단독 론칭한다. 반사판을 활용한 복사열로 열기를 증폭시켜 200~400W의 저전력으로 높은 난방 효율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좌우 90도 회전 기능과 2.3kg의 가벼운 무게로 난방이 필요한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하다. 오는 20일 휴대용 무선 온열기기 ‘잉코 포켓 온열찜질기’도 론칭한다. 복부 온열 기능은 물론, 부착된 주머니에 손을 넣을 수 있어 겨울철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이달 중에는 눈사람 모양의 이색 디자인과 히터, 온풍기, 서큘레이터의 기능을 합친 ‘바툼 핫큘레이터 스노우맨 히터’를 비롯해 ‘모엘로 욕실 온풍기’ 등 욕실 케어 가전도 선보인다. 온라인몰에서는 이달 14일까지 ‘월동대전’ 특집전을 열고 ‘브루네 가습기’, ‘프롬비 전기히터’ 등 계절가전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도 발열 조끼, 온열 매트 등 난방용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올겨울 극심한 한파가 예상되면서 집안 곳곳 이동하면서 활용하기 좋은 소형 난방가전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며 “높은 난방 효율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도 좋은 차별화된 난방용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겨울철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겨울 시즌 음료 ‘뱅쇼’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즌 메뉴는 이디야커피의 지난 겨울 시즌 ‘복분자 뱅쇼’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과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으로 기획됐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선택지를 2종으로 넓혔으며, ▲홀리데이 레드뱅쇼와 ▲윈터 화이트뱅쇼로 구성됐다. 두 메뉴 모두 HOT/ICED 옵션을 제공해 취향에 맞게 뱅쇼를 즐길 수 있다.
‘홀리데이 레드뱅쇼’는 스페인산 와인에 복분자, 사과, 배, 레몬 등 다채로운 과일을 블렌딩하여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논알콜 뱅쇼다. ‘윈터 화이트뱅쇼’는 모스카토의 달콤한 향과 이탈리아산 백포도의 풍미를 살려 부드럽고 신선한 맛을 구현했다.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음료 뱅쇼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출시 첫 시즌부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이디야커피 뱅쇼 메뉴를 올해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레드, 화이트 2종으로 기획해 출시했다”며 “찬바람이 불어 다가오는 겨울이 실감나는 요즘 이디야커피가 준비한 특별한 뱅쇼 2종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익산시와 함께 지난 11일 익산역에서 NS푸드페스타2024의 요리 경연 ‘프레쉬박스’부문의 수상작 시식 부스를 열어 ‘수상작 미식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NS홈쇼핑이 익산시와 NS푸드페스타2024의 후속행사로 지난 11일 익산역에서 ‘수상작 미식회’를 진행했다.
이번 ‘수상작 미식회’는 ‘NS푸드페스타2024in익산’의 후속 행사이며, ‘프레쉬박스’ 부분 수상작의 시제품화를 위한 사전행사로 진행됐다.
프레쉬박스 부문은 지난 9월 열린 ‘NS푸드페스타2024’ 요리경연행사의 일부로 경연현장에서 공개되는 시크릿 재료로 가정간편식을 만드는 경연으로 진행된 바 있다. 지난 프레쉬박스 부문의 시크릿 재료는 익산시 특산품인 고구마와 하림 닭고기였다. ‘수상작 미식회’에는 프레쉬박스 최우수상 수상작인 ‘사과장아찌와 고구마 소스를 곁들인 에그마요치킨 롤’과 우수상 수상작인 ‘고구마 영양밥과 닭 고추장 조림’이 소개됐다.
‘수상작 미식회’는 1차 행사로 오전 11시 익산 음식식품교육문화원 요리문화교실에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시식 및 리뷰회가 진행됐으며, 2차 행사로 오후 2시에는 익산역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상작 미식회’의 시식 맛평가와 현장설문조사를 실시했다. NS홈쇼핑은 ‘수상작 미식회’에서 얻은 결과를 수상작의 시제품화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일반인을 대상으로 익산역에서 진행된 ‘수상작 미식회’행사는 익산 고구마와 하림 닭고기를 활용한 레시피에 익산시민의 많은 관심을 받아 큰 호응속에 성료 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은 익산시와 NS푸드페스타의 수상작 레시피를 상품화하기 위한 후속작업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자 이번 ‘수상작 미식회’를 실시했다. 특히 익산시 특산품인 고구마활용에 대한 익산시민의 호응과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농수축산업 및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성에 부합하는 행사로서NS푸드페스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강동구 길동 인근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강동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 강동 직영점은 구로 본사, 강남, 용산, 노원에 이은 서울 내 다섯 번째 직영 매장이다. 이번 강동점 오픈으로 코웨이는 전국 총 17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신규 매장은 지상 2층 규모, 약 80평으로 조성했으며 아이콘 얼음정수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베스트셀러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층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매트리스와 안마의자를 집중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살펴보고 비교해볼 수 있다.
코웨이 강동 직영점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원활한 체험 및 상담이 필요한 경우 공식 홈페이지 ‘코웨이닷컴’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설/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코웨이는 “강동구는 신규 아파트 분양 및 입주가 다수 예정되어 있는 만큼 이사와 혼수에 대비한 비렉스 제품 체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집안 인테리어와 신체 컨디션에 맞춰 환경가전 및 매트리스, 안마의자를 직접 살펴보고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을 통한 고객 소통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라스테이가 수험생 가족을 위해 전용 패키지를 출시한다.
수험생 전용 패키지 ‘치얼스 투 뉴 비기닝(Cheers to New Beginnings)’은 수험생은 물론 가족들에게 수능으로 지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앞으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했다.
패키지는 여수와 제주 지역을 제외한 모든 신라스테이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선한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이용 시 할인 혜택,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들이 포함된다.
내년 2월 12일까지 예약 가능한 ‘치얼스 투 뉴 비기닝’ 패키지는 △객실(1박),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조식(2인), △중식 혹은 석식 뷔페 수험생 이용 시 동반 1인 무료 혜택(석식은 신라스테이 동탄, 구로, 마포, 역삼, 삼성, 서부산 이용 가능) 등으로 구성된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만 19세 미만의 학생은 부모 등 법정대리인과 동반 투숙 시 이용 가능하다.
○.. 컬리는 2025 수능을 앞두고 ‘격려의 수험 선물’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컬리는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을 위해 단호박떡, 초콜릿 등 간식부터 핸드크림, 마누카꿀 등 뷰티 상품과 건강 상품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총망라했다. 약 500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상품별 할인에 카드사 추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먹거리 상품들은 언제나 인기다. 다채로운 필링으로 유명한 부산의 퓨전 디저트 맛집 ‘또옥’ 찹쌀떡 세트를 추천한다. 전통적인 응원 선물인 ‘장수엿’ 땅콩엿 선물세트와 ‘바오담’ 호두강정, ‘마야니’ 피아트 크레미니 믹스 초콜릿도 한입거리로 선물하기 좋다.
대표적인 수능 선물에서 벗어나 센스있는 뷰티, 건강식품을 선물하는 것도 트렌드다. 뷰티컬리는 부담 없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1만원 이하의 핸드크림부터 ‘산타마리아노벨라’, ‘논픽션’ 등 고급 퍼퓸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마누카꿀, 홍삼, 멀티비타민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수험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고 카드사별 10% 할인 쿠폰을 챙길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기획전 내 ‘10% 쿠폰’ 적용 상품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지급한다.
컬리 관계자는 “수능날을 위해 오랫동안 달려온 모든 수능 응시자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간식과 뷰티, 건강 상품들을 엄선했다”며 “컬리에서는 전날 밤 11시 전까지만 주문하면 당일 수험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12일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카쇼라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판매 중인 뚜레쥬르X잔망루피 신제품을 포함해 수능 선물세트, 케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로 간편하게 구입 및 선물하기가 가능해, 수능을 이틀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짜잔! 잔망루피 꽃다발’ 케이크와 ‘잔망루피 이모션 뚱카롱 세트’는 각각 선착순 2000명, 1000명까지 25% 할인 금액에 구입 가능하다.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협업으로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까지 적용돼 수험생을 위한 응원 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뚜레쥬르가 최근 선보인 ‘LUCKY ROOKIE’ 콘셉트의 수능 시즌 선물세트도 선착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호두 피칸 타르트와 랑그드샤 쿠키 조합의 ‘굿럭 디저트 박스’, 찹쌀떡과 봉봉 초콜릿으로 구성된 ‘떡하고 붙을렛 초콜렛’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뚜레쥬르 케이크, 모바일 잔액관리교환권 등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카카오쇼핑라이브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수험생 뿐 아니라 달콤한 행운이 필요한 분들에게 뚜레쥬르를 선물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는 국내 매출 1등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5번째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가 사랑하는 브랜드로 알려진 자크뮈스는 지난 7월 현대백화점 본점에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까지 입성하며 주요 거점에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레드벨벳 멤버가 착용한 프랄루 롱 카디건, 밤비노 롱 블랙 백은 물론 집업 후디, 드로잉 프린트 셔츠 등의 인기를 토대로, 10월말 누적 매출은 전년비 60% 이상 신장했다.
자크뮈스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42.3㎡(약 13평) 규모로, 프렌치 미니멀리즘과 브랜드 특유의 미학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구조로 고안된 매장은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준다. 전반적으로 밝은 톤으로 디자인돼 화사한 무드를 선사한다. 매장 중심에 위치한 우드 테이블은 아래에 카펫과 조화를 이루고, 윈도우의 대리석 기둥은 밝은 옐로우 컬러로 마감돼 마치 집처럼 따뜻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특히 자크뮈스는 ‘24년 가을겨울 시즌의 라 카사(La Casa) 컬렉션을 새롭게 내놨다. 브랜드 특유의 사각형과 원형 디테일을 적용한 론드 카레(Le Rond Carré) 가방을 다양한 사이즈와 컬러로 구성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시몽(Simon)이 출근룩 가방으로 추천하고 있는 투리스모(Le Turismo)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또 이달 초 공개한 ‘24년 가을겨울 시즌 홀리데이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 따뜻한 크림, 브라운 컬러는 물론 자크뮈스 특유의 강렬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레드, 실버 컬러 등을 적용했다. 브랜드 미니멀리즘을 담아낸 르 비쥬 백은 홀리데이 무드를 살려 르 미니 비쥬 체인(Le mini bisou chaine)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젊은 층이 열망하는 브랜드로 알려진 자크뮈스의 매력을 널리 전파하고자 국내 주요 거점에 위치한 백화점에 단독 매장을 열고 있다”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니멀리즘과 미학을 경험하는 한편 다양한 컬렉션을 토대로 유니크한 브랜드 가치를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크뮈스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단독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1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깜찍한 ‘밤비노 키 참’을 선착순 증정한다.
○.. 이랜드 그룹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의 올해 방문자수가 1500만명을 돌파했다.
이랜드는 지난 2022년 6월 그룹의 홈페이지를 재단장하면서 일반적으로 운영되는 기업 공식 홈페이지의 틀을 과감히 깨고, ‘매거진형 콘텐츠’를 메인으로 내세운 공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광고성 콘텐츠를 지양하고, 고객에게 알차고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생산해 고객과 소통 중이다.
특히 지난달부터는 에디터 체제로 개편하면서 직원들이 직접 에디터로 참여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패션말티즈’, ‘햇살한줌’, ‘배터리’, ‘Mr.푸딩’, ‘은은한조명’, ‘윤조이’ 등 특색 있는 필명으로 젊고 트렌디한 MZ세대 직원들이 보유한 지식과 관심사를 감도있고 위트있게 풀어낸다. 패션, 여행, 외식,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의 트렌드 콘텐츠와 우리 사회의 따뜻한 휴머니즘 스토리를 매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공홈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는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소장품을 소재로 구성된 콘텐츠다. BTS, 마이클잭슨, 마릴린먼로 등 문화계에 큰 획을 그은 글로벌 스타부터 NBA, MLB 등 무대에서 활약한 레전드 스포츠스타의 소장품 콘텐츠에 매니아 고객이 반응하면서 해당 콘텐츠 들은 각 500만회 가량의 압도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오타니의 50홈런-50도루 달성을 기념해 뉴발란스 홍대점에서 진행하는 이랜드뮤지엄의 오타니 특별전시 콘텐츠,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트렌드 콘텐츠, 치매 아버지를 둔 12세 미성년 보호자 지원 스토리 등의 콘텐츠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이웃과 그를 돕는 우리 사회의 따스한 이야기를 전하는 재단 콘텐츠를 통해서는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등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더하고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트렌드와 접목해 고객들에게 쉽고 알찬 정보로 전달하는 것이 이랜드 공홈의 목표”라며, “보유중인 시대적 가치를 지닌 소장품과 차별화된 상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고객에게도 적극적으로 기업을 브랜딩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그룹은 누적 방문자수 15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차원에서 드로우(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에 유럽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Clarins)가 신규 입점했다.
천연 식물 성분 화장품으로 유명한 클라랑스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올해 70주년을 맞았다. 22가지 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세럼 '더블세럼 G9'는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임산부를 위한 '바디파트너'는 튼살 관리 제품으로 유명하다.
R.LUX는 오는 24일까지 클라랑스 입점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원스텝 클렌저(30ml)를 증정한다. 클라랑스의 스킨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제품은 클라랑스 본사를 통해 직매입한 정품이다. 고객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인증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상품을 한 개라도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원스텝 클렌저(30ml)를 증정한다. 베스트셀러 제품별 풍성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더블세럼 G9 구매 고객에게 V리프팅 마사지기(괄사)를 추가로 제공한다.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 구매 시 넥크림(15ml)과 하이드레이팅 토닝 로션(50ml)을 증정한다. ‘바디파트너’ 구매 고객은 토닉오일(30ml)을, 픽스 메이크업을 구매한 고객은 립 오일 미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과 바디파트너를 동시에 구매한 고객은 최대 8만원 상당의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와우회원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17일에 글로벌 베스트셀러 더블세럼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며, 모든 구매 금액의 10%를 캐시로 적립해준다.
구매한 모든 제품은 고급스러운 R.LUX 전용 ‘시그니처 패키지’로 다음날 배송된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R.LUX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념일과 이벤트에 활용할 수 있다.
R.LUX 관계자는 "R.LUX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늘려가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선호하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소상공인 노무 상담 프로그램 ‘우아한 노무 해결사’가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1일부터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담센터를 설치하고 실시간 전화 상담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복잡하고 어려운 근로기준법 대응이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위해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함께 지난해 시작한 노무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공인 노무사가 사업장에 방문해 직접 1:1 상담을 진행하거나, 노무 관련 집체 교육, 노무 상담 사례집 제공 등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원 대상도 점차 늘려 올해 하반기부터 소상공인뿐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범위를 넓혔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800명 이상의 중소상공인들이 이용했다.
이번 실시간 상담 센터 운영은 소상공인들에게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노무 상담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존 대면 상담의 경우 노무 상담을 사전에 신청하고, 일정을 조율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생업으로 가게 운영에 매달려야 하는 소상공인들은 원하시는 시간대에 따로 시간을 내어 일정을 잡기가 쉽지 않았다.
전화 상담 센터 운영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운영 시간 내에 자유롭게 전화로 노무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전화 상담 이후에 희망자에 한해 상담센터 내 대면 상담도 진행한다. 실시간 전화 상담 센터 운영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 정오 12시~오후 1시, 공휴일, 주말 제외) 연말까지 운영하고, 추후 확대 운영 여부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배민은 상담센터 운영으로 연내 누적 1000명 이상의 중소상공인에게 상담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 내년에는 노무 교육뿐 아니라 디지털 전환 등 사업 운영과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역량 강화 지원을 추가해 프로그램 규모를 키운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중소상공인들이 가게를 운영하다 보면 노무, 세무 등 다양한 고민들이 있기 마련인데, ‘우아한 노무 해결사’가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배민은 사장님들이 가게를 운영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 14일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인근에 스타벅스의 ‘THE’ 매장인 ‘더춘천의암호R’점을 오픈한다.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은 스타벅스의 6번째 ‘THE’ 매장으로 춘천의 다양한 특징들을 표현한 독특한 인테리어와 스타벅스 프리미엄 커피인 리저브를 전용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매장 내외부에서 춘천 의암호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
매장명 뒤에 ’R’로 표기되는 리저브(Reserve) 매장에서는 시즌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다채로운 풍미의 스페셜티 커피는 물론 다양한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음료까지, 커피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더춘천의암호R’점은 지상 4층으로 구성됐으며 전체 좌석 수는 256석으로 매장 내 넓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리저브 커피와 다양한 푸드를 맛볼 수 있고, 2층부터 4층까지 야외 테라스 좌석을 배치해 탁 트인 의암호와 삼악산의 외관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는 '더춘천의암호R’점 오픈에 맞춰 해당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특화 음료 2종과 특화 푸드 2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업그레이드된 미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춘천의 낮과 밤을 주제로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직접 개발한 ‘의암호의 초록빛 자몽 피지오’는 청자몽과 라임, 레몬 젤리를 활용한 청량감 있는 음료이며 춘천의 낮 시간대에 경험할 수 있는 푸른 자연환경을 묘사했다. 춘천의 밤을 표현한 ‘의암호의 보라빛 라벤더 티 라떼’는 블랙 티와 차분한 느낌의 라벤더를 활용한 티 라떼 음료로 고요한 춘천의 밤 하늘을 보며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춘천 지역의 특산물로 개발한 특화 푸드로는 춘천의 대표 먹거리인 닭갈비와 강원도의 대표 특산물인 감자를 샌드위치로 재해석한 ‘춘천식 닭갈비 & 감자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부드럽고 고소한 ‘감자 품은 마스카포네 케이크’를 출시한다.
아울러 춘천 의암호의 호수 요소들을 적용한 ‘더춘천의암호R’점 전용 MD 상품을 선보인다. ‘SS 윤슬 라인스톤 핑크 텀블러 473ml’와 ‘윤슬 실버 미니 파우치’는 호수에 빛이 반사되는 모습의 뜻을 가진 ‘윤슬’을 상품에 표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홍성욱 점포개발담당은 “’이번에 개점하는 ‘더춘천의암호R’점은 계절마다 바뀌는 춘천 의암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커피와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스타벅스가 특별히 준비한 ‘더춘천의암호R’점에서 멋진 풍경과 맛있는 커피와 푸드를 즐기시고, 의암호 둘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춘천의 낭만을 경험하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라미수의 어원인 ‘나를 끌어올리다(Tirare Mi Su)’의 의미처럼, 파스쿠찌의 티라미수를 통해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끌어올리기를 바라는 행운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15일부터 21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을 방문하는 수험생 고객들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포인트 앱)에서 이벤트 쿠폰을 받아 수능 수험표와 제시하면 ‘카사타 티라미수(쇼트)’를 5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17일까지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수험생 친구를 태그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인 ‘티라미수 피스타치오 라떼’ 모바일 상품권을 총 100명에게 제공하는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오랜 시간 노력해온 수험생들이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7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독서경영 우수직장’ 재인증을 획득했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사내 독서 환경 조성을 통해 직원들의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KT&G는 2017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8회 연속 독서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T&G는 사옥 내에 대내외 오픈형 도서관인 ‘상상마루’를 운영중이며,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도서 제공과 온라인을 통한 교육 및 도서 정보 소개,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등 회사에서도 독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CEO가 구성원들에게 직접 도서를 추천해주는 ‘CEO 추천도서’ 프로그램을 비롯한 ‘서평 대회’, ‘독서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독서 문화를 장려하고 있다. 또, 지난 7월에는 법무부와 협업해 소년원생들을 위한 도서관을 조성하고 도서 구입 등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하는 등 사회 공동체와 함께 나누는 독서문화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KT&G관계자는 “사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독서 기회를 제공해 독서경영을 통한 지속성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지난 10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24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행사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혈당조절 여주 건강기능식품 5000 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당뇨협회와 SPOTV가 주최하여 당뇨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진행된 블루런은 당뇨병에 대한 인식 제고와 당뇨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국민 건강 캠페인으로, 당뇨 환자뿐 아니라 건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적극 참여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행사에서 당뇨 관리 및 건강한 생활에 관한 정보와 제품 체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활동을 선보였다.
블루런 행사에 마련된 홍보 부스는 ‘전시존’, ‘시식존’, ‘이벤트존’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당뇨 관리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존에서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위슬로 혈당엔 여주 그린밸런스’를 비롯한 주요 건강기능식품이 전시됐다. 이 제품의 주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혈당 기능성 원료로, 제품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C, 아연, 셀렌, 크롬 등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식존에서는 ‘타트체리스틱’ 등 콜마비앤에이치 생산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방문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벤트존에서는 SNS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과 샘플 등 경품을 제공해 방문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세계 당뇨병의 날을 기념해 콜마비앤에이치는 ‘위슬로 혈당엔 여주 그린밸런스’ 5000 세트를 기부했다. 이 기부는 지난 7월부터 시작된 한국당뇨협회와의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총 5500 세트를 기부했으며 연말까지 1만 세트를 목표로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블루런 참가로 단순한 원료 홍보를 넘어 당뇨 환우와 가족들이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또한, ESG 경영 철학에 기반해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기여 활동을 지속하며, 앞으로도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과 적선의 경영철학을 이어갈 방침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블루런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당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여주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한 것은 ESG 경영 철학과 사회적 책임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프리미엄 향과 보습 탄력 기능을 담은 ‘퍼퓸부티크’ 라인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향료를 블렌딩해 은은하면서 풍부한 잔향을 자랑하는 퍼퓸부티크 라인은 로즈 블러쉬, 라 플레르, 상탈 머스크 등 총 세 가지 향으로 바디워시 3품목과 바디로션 2품목을 선보인다.
시프레 플로럴 계열의 로즈 블러쉬 향과 파우더리 플로럴 계열의 라 플레르 향에는 150년 전통의 프랑스 향료사 ‘MANE’의 향을 적용했다. 또한 고급 향수를 연상시키는 패키지 디자인까지 더해 제품을 욕실에 두는 것 만으로 특별한 향과 분위기를 연출한다. 피부 보습력을 높여주는 플라워 에센셜 오일과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피토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깊은 보습, 탄력과 함께 끈적임 없는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살결에 스미는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퍼퓸부티크 라인은 이달 중순부터 아모레몰과 SSG닷컴을 중심으로 선보이며, 12월 초 이마트 창립 행사 기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빙그레가 친환경 사업장 구축을 위해 영업용 냉동 탑차를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환되는 차량은 빙그레의 영업소에서 빙과 제품 배송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차량이다. 빙그레는 올해 31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230여 대의 차량을 모두 전기차로 전환할 예정이다.
빙그레는 영업용 냉동 탑차를 모두 전기차량으로 전환했을 시 연간 700톤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차량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각 사업장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하고,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전기차와 충전시설 사용방법 및 안전에 대한 사전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전기차 도입 이후 영업사원들의 운전 편의성과 안전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빙그레는 지속적인 친환경 경영 활동과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빙그레는 플라스틱 감축 및 탄소배출량 저감 활동과 다수의 자원순환 캠페인 사례 등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해 9월 ‘2023 일회용품, 포장재 감량 및 재활용촉진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11월에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 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한 ‘2023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 대회’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우수 기업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가 환경친화적인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면세점이 한국표준협회(KSA)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 표준 인증으로,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고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현대면세점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안전보건 매뉴얼을 신규로 제작하고, 정기적으로 안전관리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들의 안전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이와 함께 사내 안전·보건관리 이슈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면세점 사업소별 담당자들로 구성된 합동 협의체를 구축하고 매월 정기회의 및 사업소 정기 점검을 진행하며 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안전보건 관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델리 바이 애슐리가 론칭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만 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전국구 확대를 본격화한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오늘(12일) NC대전유성점에 셰프 조리 공간을 포함한 150㎡ 규모로 델리 바이 애슐리 6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이나 수도권이 아닌 지역 광역상권으로는 첫 번째 매장이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이랜드의 레스토랑 뷔페 ‘애슐리퀸즈’의 대표 메뉴를 델리(즉석조리식품) 형태로 선보인 브랜드다.
올해 3월 강서점을 시작으로 부천점, 강남점, 불광점, 야탑점에 순차적으로 오픈해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넘어섰다. 운영 매장수에 비해 지점별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마트 델리의 전성 시대를 이끌고 있다.
인기 배경으로는 ‘집밥’ 인식의 변화에 따른 틈새 시장 전략을 통해 비싼 외식 대신, 가격에 부담이 없으면서도 압도적인 메뉴수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150여 종이 넘는 다양한 메뉴를 셰프들이 직접 매장에서 ‘당일 조리’ 하고, 3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당일 판매’ 해 이커머스에서 경험할수 없는 상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1-2인 가구나 점심 식사로 직장인들이 선택하기에도 부담 없는 가격과 양으로 담아내어 고객 장보기에 딸려 오는 델리 구매가 아닌, 그 자체로 오프라인 마트 유입을 이끌어내는 한 끼 간편식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새롭게 ‘델리 바이 애슐리’ 매장을 오픈한 지점에는 와인이나 맥주, 나들이 용품 등 연계 상품 구매도 두 자릿수로 늘어나 오프라인 마트만의 집객 콘텐츠로 톡톡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외식비와 배달비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즉석델리가 집밥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가성비와 완성도를 모두 잡은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서울 · 수도권을 넘어 충청권까지 그 인기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효과 발표 관련 1심 벌금형을 수용하고, 항소를 하지 않기로 했다.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남양유업 법인 및 전직 임직원에게 1000만원에서 50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했다. 남양유업은 "이번 1심 판결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항소 없이 법원 결정을 수용하고자 한다"고 12일 밝혔다.
과거 홍원식 전 회장 경영 체제하에 있던 남양유업은 2021년 4월 자사 발효유 제품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다고 심포지엄을 개최, 발표한 바 있다. 법원은 검증되지 않은 효과를 허위 광고한 죄책이 무겁다고 판단해 이번 벌금형을 내렸다.
당시 물의를 일으킨 홍 전 회장 및 주요 임직원은 이미 남양유업을 떠난 상태다.
남양유업은 "이 사건으로 인해 실망과 불신을 느끼셨을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2024년 1월 말 최대주주가 한앤컴퍼니로 변경, 3월 말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회가 구성돼 새롭게 출발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남양유업 새 경영진은 과거 내부통제 부실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을 철저히 반성하고 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준법 및 윤리 경영을 감독할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임직원 준법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준법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고 전 경영진과 선을 그었다.
새로운 남양유업은 '정직'과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이번 일을 뼈아픈 교훈으로 삼아 철저한 준법 및 윤리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남양유업 법인과 함께 벌금형에 처해진 남양유업 전 대표와 연구소장 등 4인의 항소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 CJ푸드빌은 12일 빕스 천안펜타포트 점에서 충청남도 당진시와 진행한 지역 상생 협력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CJ푸드빌이 충청남도와 체결한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당진시와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 주요 성과와 의미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오성환 당진시장 및 당진시 관계자들과 CJ푸드빌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성과 공유, 당진 새우를 활용한 CJ푸드빌 메뉴 소개 및 시식 등으로 진행됐다.
CJ푸드빌은 대표 외식 브랜드인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에서 고객들이 당진 새우를 더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도록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빕스의 충남 당진 새우 안심 스테이크와 충남 당진 새우 안심&채끝 스테이크, 더플레이스의 충남 당진 새우 감베리 크레마 비스크, 제일제면소의 충남 당진 새우탕, 충남 당진 새우구이 등을 소개하며 지역 상생 협약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했다.
이어서 CJ푸드빌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하게 진행된 마케팅 활동과 당진 새우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소개했다. 특히 충청도 베이비로 유명한 ‘태요미네’ 채널의 당진 새우 먹방은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조회수가 350만회 이상 기록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오성환 당진시장 등 지역 주요 담당자들은 CJ푸드빌의 지역 상생 활동 취지에 공감하며 향후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등 지역 상생 ESG 활동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나아가 동반 성장의 방향성을 짚어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기회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가 여행객을 대상으로 낮과 밤에 에너지 충전을 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는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필름형 제품으로 각각 낮과 밤에 어울리는 원료들이 함유돼 여행과 일상 등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건강을 케어할 수 있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는 ‘브라질의 홍삼’이라고 불리며, 천연 카페인 성분을 함유한 과라나추출물과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을 담은 제품으로 여행 등 낮에 활력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부스트업(Boost-Up) 할 수 있다.
락티움과 타트체리주스분말을 담은 ‘에브리타임 필름 컴피’는 체력을 회복하고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락티움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타트체리주스분말은 식물성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신의 선물’로 불리기도 한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는 구강용해필름(ODF, Orally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제품으로 초경량 개별포장돼 언제든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 필름형 제품 인기에 힘입어 특별한 원료를 추가해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형과 차별화된 원료로 고객들의 니즈와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은 '건강관리는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달 17일까지 '기다림 침향', '아이패스', '천녹 부스팅', '달임액'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12월 31일까지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6종을 구매하시는 분에게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