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글로벌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이로써 해당 게임은 아시아, 미주, 유럽을 포함한 총 160여개국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는데요, 컴투스는 지난 10월 미국·캐나다·영국·필리핀에서 먼저 해당 게임을 제공하면서 피드백을 받은 바 있습니다.
넵튠이 CJ ENM과의 협업을 통해 ‘무한의 계단’에 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 미니게임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용자들은 미니게임에서 제한 시간 동안 계단을 오르며 빌런들을 무찌르고 획득한 '상상력'으로 새로운 히어로를 소환하거나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ㅇ.. 컴투스는 ‘스타시드’가 28일 오전부터 아시아, 미주, 유럽 등 글로벌 160여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구글과 애플, 화웨이 앱 마켓, PC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 출시돼 모바일과 PC 버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높은 접근성을 제공하며, 프랑스어·독일어·베트남어 등 9개의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올해 3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돼 론칭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는 등 호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지난 10월 말 미국·캐나다·영국·필리핀 등 4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 다양한 캐릭터 수집의 재미와 차별화된 교감 시스템 등이 호평 받으며 캐나다와 미국 구글 RPG게임 인기 2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ㅇ.. 넵튠의 캐주얼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이 CJ ENM과 협업을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 미니게임을 게임 내 업데이트하고 관련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CJ ENM과 밀리언볼트가 공동 제작한 히어로 인사이드는 국내를 비롯해 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150여 개국에 방영된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시즌 2가 방영 중에 있다.
히어로 인사이드 미니게임은 무한의 계단 세계에 침입한 빌런을 히어로 인사이드 캐릭터와 함께 저지하는 내용의 게임 배경으로 제작됐다. 무한의 계단 이용자는 게임 내 별도로 생성된 미니게임 버튼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미니게임에서 제한 시간 동안 계단을 오르며 빌런들을 무찌르고 획득한 '상상력'으로 새로운 히어로를 소환하거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캐릭터마다 게이지를 충전해 특정 수 만큼 계단을 한번에 올라가는 전용 스킬 ‘대쉬’ 활용으로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한의 계단은 히어로 인사이드 미니게임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이크 ▲루시 ▲크라잉맨 ▲블랙 나이트 ▲그래비티 ▲머미걸 ▲그레이트 핑거 ▲25센트 ▲실프 등 주인공 및 히어로 캐릭터 9종과 ▲히어로 버튼 ▲샌프란시스코 배경 ▲펫 커스텀 스킨 등 한정판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ㅇ.. 네오위즈는 ‘P의 거짓(Lies of P)’이 액션 RPG ‘렘넌트 2(Remnant II)’와 손잡고 스팀에서 콜라보 번들 ‘네버 서렌더(Never Surrender)’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늘(28일) 공개된 ‘네버 서렌더’는 ▲본품과 디럭스 업그레이드를 묶은 ‘P의 거짓 디럭스 에디션’과 ▲본품 및 DLC 3종이 포함된 ‘렘넌트 2 얼티밋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게임별 기존 할인가에 추가 10% 할인을 더해 판매한다.
P의 거짓은 이와 함께 오는 12월 5일까지 열리는 ‘스팀 가을 할인’에도 참여,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네오위즈의 인기 인디게임 산나비는 35%, 스컬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