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고물가에 내년 설 선물은 '실속'... 이마트, 사전예약 시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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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고물가에 내년 설 선물은 '실속'... 이마트, 사전예약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2.11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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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이마트가 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34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시작합니다. 이 기간 동안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데요. 이마트는 이번 설 지속되는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실속’에 방점을 두고 세트 기획에 나섰습니다.

한편 11번가가 올해 마지막 십일절인 ‘12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 연말 준비 나선 고객들을 위해 특가 상품과 혜택을 풍성하게 선보입니다.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진행되는 초특가 상품 판매 코너 ‘10분 러시’를 통해 투썸 케이크 e쿠폰, 인기 호텔 숙박권, 2만원대 패딩 등 크리스마스·연말 인기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하고, 연말 특히 인기가 높은 e쿠폰, 겨울방학을 맞아 수요가 높아진 해외여행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한국맥도날드가 식품 안전 상위 1% 점장을 대상으로 ‘2024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을 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가 13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돌입한다.[사진=이마트]
이마트가 13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돌입한다.[사진=이마트]

○.. 이마트가 2025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오는 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총 34일간 설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별로 최대 50%를 할인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이번 설에는 더 많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상품권 행사를 강화했다. 기존에는 높은 금액을 구입할수록 상품권을 더 많이 받아가는 구조였다면, 이번 설부터는 일찍 구매한다면 구매 금액대에 상관없이 상품권을 동일한 비율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지속되는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실속’에 방점을 두고 세트 기획에 나섰다. 우선 과일 세트의 경우 주요 품목 가격을 전년보다 낮춰 5만원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선택지를 넓혔다. 축산 선물세트에서는 10만원 미만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극 가성비 한우 세트’가 눈에 띈다. 수산에서도 10만원 이하로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신규 세트를 기획했다. 

아울러 신선도가 중요한 수산, 축산 선물세트는 ‘산지 직송’ 세트를 총 27종으로 늘리고, 준비 물량도 지난 설보다 50% 확대했다. 

가공식품, 일상용품 선물세트는 부담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1~2만원대 실속 세트를 확대했다. 24년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 2만원대 조미료 세트가 23년 설 대비 46.7%, 통조림 세트는 11.9% 고신장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해당 카테고리는 선물용 대량 구매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상품별 2+1, 10+1 등의 추가 프로모션 선택지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도 13일부터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열고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설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한다. 높아지는 냉장 한우 수요에 맞춰 ‘한우 냉장 세트’, ‘와규 냉장 구이 세트’ 등을 선보이고, ‘루이자도 부르고뉴 와인세트’, ‘조니 워커 블루 뱀띠 에디션’ 등 인기 와인&위스키 세트를 혜택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같은 기간 동안 선물세트를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한다. 특히 ‘한삼인 홍삼환 골드’, ‘CJ 한뿌리 홍삼대보’, ‘CJ 자연건강 석류콜라겐’ 등 건강 세트 1+1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했으며, 최근 이색 명절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골드바’ 10종도 만나 볼 수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에 알뜰하게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사전예약 이용 고객이 매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일찍 구매할 수록 더 이득인 만큼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어느 곳이든 방문하셔서 사전예약 혜택을 풍성하게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오는 13일까지 ‘12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지난달 실시한 ‘그랜드 십일절’을 통해 최고의 히트 코너로 떠오른 '10분 러시'를 필두로 대표 쇼핑 코너 ‘타임딜’ 등을 통해 연말 쇼핑 시즌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올해 월간 십일절 행사를 풍성하게 마무리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특별히 엄선한 상품을 ‘10분 러시’를 통해 초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늘(11일) ‘투썸플레이스 샤이닝 리스 체리 생크림 케이크 e쿠폰’을 정가 대비 20% 할인한 2만9600원에, ‘드래곤시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숙박권’(슈페리어룸)을 11만9000원에 판매하며, 12일 ‘지프 스피릿(JEEP SPIRIT) 헤비패딩 그래핀 안감 후드점퍼’(2만6500원), ‘래핑카우 세모포션 오리지널 8p 3팩’(1만1900원), 13일 ‘캘빈클라인 복서 남성 언더웨어(3PK)’(3만9900원) 등 크리스마스·연말 시즌 인기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10분 러시 알림 받기’ 신청 시 추첨을 통해 10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청 고객은 매일 오전 10시 이전 별도의 앱 푸쉬 알림을 받고, 연결된 페이지로 이동해 당일과 다음 날 행사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3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10분 러시’ 알림을 통해 초특가 쇼핑 정보를 빠르게 전달받고 있다.

파티나 모임이 많은 연말 특히 수요가 높은 e쿠폰 특가 판매 행사도 마련했다. 네네치킨, 던킨, 롯데시네마, 버거킹, 투썸플레이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43% 할인가로 선보이며, 오늘(11일) 오후 8시에는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2만6240원, 18% 할인) 등 배스킨라빈스 인기 아이스크림 제품을 방송 한정 특가에 판매하는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겨울 방학을 앞두고 늘어난 가족여행객을 겨냥해 인기 해외 패키지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괌, 파타야, 세부 패키지를 타임딜 특가로 선보이며, 오는 12일 오전 11시 라이브방송을 통해 ‘홍콩 자유여행 4일’, ‘마카오 자유여행 3일 5성급 호텔’ 상품을 각각 기존 판매가 대비 19% 할인한 28만원대, 39만원대에 선보인다.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 코너에선 총 440여 개 상품들을 최대 72% 할인가로 선보인다.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로봇청소기 등 십일절 인기 상품인 생활가전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와 가습기, 온열매트 등 동절기 계절가전, 겨울의류, 호텔/리조트 숙박권 등을 타임딜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11번가는 먼저 받은 쿠폰을 사용하면 다음날 더 큰 할인폭의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는 ‘릴레이 장바구니 할인쿠폰’(3000원, 4000원, 5000원)과, 3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카카오페이머니 3000원 할인쿠폰’, ‘토스페이 3000원 할인쿠폰’을 행사 기간 ID당 1회 발급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십일절 대표 코너 ‘타임딜’과 ‘10분 러시’ 등 다양한 ’타임 특가’ 혜택으로 연말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라며, “올해 마지막 십일절을 통해 시즌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2024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Food Safety Hero Award)’를 통해 매장 식품 안전 분야 최상위 점장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은 식품 안전 관리 척도 전반을 검토해 이를 우수하게 실천한 상위 1% 점장들을 선정하는 한국맥도날드의 내부 시상식이다. 주요 검토 항목은 ▲식품안전 관련 법률 사항 준수 ▲내부 및 제3자 점검 결과 ▲식재료 관리를 포함한 전반적 식품안전 관리 절차 준수 등으로, 이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상패와 개인 부상은 물론, 공급업체 견학의 기회가 함께 부여된다. 또한 앞으로 1년간 사내 식품 안전 관련 영상 출연, 매장 일일 코치 및 식품 안전 관련 피드백 제공 등의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한국맥도날드는 수상자와 함께 식품 안전 관리에 힘쓴 소속 매장 팀에게도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2024년 수상자로는 ▲(부산) 원동DT점 김민서 점장 ▲(대구) 동성로2호점 박정화 점장 ▲(서울) 종암SK점 이훈정 점장 ▲대전터미널점 진유식 점장 등 4인이 선정됐다. 이 가운데 진유식 점장은 3년 연속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에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식품 안전은 한국맥도날드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만큼, 매장 내에서 이를 실천하기 위해 힘써주신 분들의 공로를 기리고자 지속적으로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을 진행해오고 있다”며 “오늘도 전국 곳곳에서 식품 안전 관리에 힘써주시는 맥도날드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6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6.7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 계단 상승한 35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코웨이는 지난 2009년 이래 16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슬립 및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등을 앞세워 환경가전 분야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아이콘 시리즈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사용 편리성, 관리 용이성 등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낸 제품으로, 제품 출시 3년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며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비렉스(BEREX)'를 론칭하고, 국내 최초의 스마트 매트리스를 비롯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슬립 및 힐링 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끌었다.

특히, 2022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로 압력을 조절해 매트리스 경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의 취향과 체형, 수면 자세에 맞춘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며 매트리스 시장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기능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신제품 'S8+'와 'S6+'를 출시하며 슬립 테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더불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 기업 브랜드 가치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지역 동반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공기관과 대·중견·중소기업을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해마다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주최하는 행사다.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이 대표로 참석해 이달곤 동반위 위원장으로부터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지역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으로 진행한 ‘어썸바잇트(AwesomeBite)’ 프로젝트가 대표 우수사례로 꼽혀 소개됐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동반위와 협력해 지역별로 숨겨진 델리 푸드의 매력을 발굴하고 제품화를 진행하는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이다. 첫 번째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샌드위치 메뉴를 보유한 소상공인 외식업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접수를 시작해 총 66곳의 샌드위치 맛집이 참가했으며, 예선을 통과한 6개 팀(▲바오하우스, ▲하프앤필리, ▲H 샌드위치, ▲리틀 스탠드 레몽, ▲츄이스 델리 그로서리, ▲윤느)이 일반 소비자, 온라인 인플루언서, 셰프 및 전문가 등 90여 명의 심사위원 앞에서 대결을 펼쳤다. 치열한 경연 끝에 부산 진구 전포동에 위치한 지역 숨은 맛집 ‘바오하우스’가 최종 우승을 거머줬다. 대회 직후부터 ‘바오하우스’ 박한민 셰프와 손잡고 제품 개발에 착수했고, 지난달 세븐일레븐 전국 점포에 최종 우승작 ‘새우바오샌드위치’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와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지난 7월 동반위에서 열린 협약식은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에 상생 기금을 출연하고, 앞으로도 동반위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델리 메뉴를 제품화해 출시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역 소상공인 맛집을 발굴해 맛있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에소개한다는 자체만으로도 뿌듯했는데,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까지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하며, “향후 샌드위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로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를 확대 전개하며,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올 한해 지속가능경영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지속가능경영 유공’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고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등으로 포상한다.

LG생활건강은 기후변화대응,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상생 협력, 사회공헌 등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을 위해 용기 경량화와 재생 원료 사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협력회사 ESG 시상(Awards)’ 행사를 개최하는 등 ESG 경영을 중소기업까지 확대하기 위한 상생 협력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여성과 청소년, 아동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빌려 쓰는 지구 스쿨, 내추럴 뷰티 라이브(Live) 크리에이터, 반짝반짝 페리오 뮤지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기업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 정책과 전략, 중장기 목표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면서 “’모두가 함께 빌려 쓰는 지구’라는 비전 아래 ESG 경영을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12일부터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하얀 눈이 만개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며, 흰색과 검은색의 색감 대비를 메인 콘셉트로 삼았다. 피자 메뉴 및 샐러드바 메뉴에서 블랙 앤 화이트의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운 맛을 표현했다.

피자몰의 겨울 신메뉴는 피자 3종과 샐러드바 메뉴 12종으로 구성됐다. 피자 메뉴로는 ▲블랙 올리브의 풍미와 부드러운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진 ‘블랙 라벨 포테이토 피자’와 ▲겨울 제철 식재료인 시금치로 맛을 낸 ‘스피니치 알프레도 치킨 피자’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재출시 요청을 받은 ▲4겹 페페로니 피자를 추가해 메뉴의 다양성을 살렸다.

샐러드바에는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블랙 시크릿 치킨 ▲스피니치 크림 파스타 ▲상하이 볶음 누들 ▲머스타드 포테이토 샐러드 ▲바나나 요거트 샐러드 등의 식사 메뉴와 함께 ▲화이트 샹그리아 ▲더블 베리 사고 ▲쿠키앤크림 박스 ▲스노우 티라미수 ▲초코 아이스크림 ▲DIY초코빙수 등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 중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는 미국의 대표적인 소울푸드인 치킨 누들 수프를 피자몰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치킨 메뉴인 ‘블랙 시크릿 치킨’은 피자몰만의 레시피로 만든 진한 색감의 소스를 버무려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피자몰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신메뉴는 블랙과 화이트의 감각적인 조화를 통해 겨울의 차가우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담아냈다"며 "다채로운 신메뉴와 함께 피자몰에서 고객분들이 따뜻하고 특별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아시아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를 촉진하고, 기후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국제기구인 아시아산림협력기구(이하 AFoCO, Asian Forest Cooperation Organization)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G는 카자흐스탄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 사업국을 중심으로 현지 정부의 국책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산림보호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카자흐스탄에서는 지난 2023년, 대규모 산불로 소실된 동부 아바이 주(州) 내 산불피해지역 복구와 재발방지 지원에 주력하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선제적인 자연재해 대응을 위한 신규 맹그로브 숲 조성과 복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은 ‘2030년 자연보호지역 내 산림벌채 및 개간 중지’라는 KT&G의 ESG 중장기 목표와 연계한 글로벌 조림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해당 프로젝트는 사막화와 산림 황폐화 등의 영향으로부터 세계 각지의 산림을 보전하고 지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대표적인 KT&G 자연자본 관리 프로젝트다.

앞서 KT&G는 대관령, 봉화 등 국내 산불피해지역을 복원하고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기 위해 ‘상상의 숲’을 조성한 바 있으며, 이번 MOU로 해외 현지 정부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조림지원으로 산림관리와 보호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한편, KT&G는 조림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으로 환경경영에 동참하고 있다. 기업 운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가치사슬 전반의 환경 책임을 강화하고자 ‘KT&G Green Impact’라는 비전 아래 ‘기후변화 영향 저감’, ‘순환경제 전환 가속화’, ‘자연자본 관리 및 생물다양성 보호’의 세 개 축을 핵심으로 하는 환경경영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의 승인을 획득한 ‘2030 온실가스 감축 및 2045 넷제로(Net-Zero)’ 목표 달성을 위하여 태양광 발전설비 확대 등 관련 활동을 이행 중이다. 또, 지자체∙공공기관과 수자원 협의체를 설립하고 장구메기 습지를 수자원 보호지역으로 선정하는 등 생태계 보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4 한국 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국제수자원관리동맹(AWS)으로부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상학 KT&G 수석부사장(전략부문장)은 “KT&G는 가치사슬 전반의 환경책임 이행을 통한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경영 이슈의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환경영향 리스크를 경감하고 이해관계자와의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슈퍼가 단독으로 선보인 '삼립 바닐라빈 슈크림 호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립 바닐라빈 슈크림 호빵'은 지난 12월 초 출시 이후 약 일주일간의 매출이 타 신상품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이는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와 함께 이색 호빵을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공략해낸 결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마트에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해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삼립 바닐라빈 슈크림 호빵'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500원 할인된 가격인 5480원에 판매한다.

'삼립 바닐라빈 슈크림 호빵'은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디저트MD(상품기획자)가 삼립 호빵 모델인 신유빈의 삐약이 이미지에 착안해 개발에 참여, 롯데마트·슈퍼에서 단독으로 운영중인 상품이다.

팥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부드럽고 달콤한 슈크림 커스터드에 바닐라 빈을 섞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은 물론, 발효미종 알파로 생지의 쫄깃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임숙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수 차례의 레시피 개선과 시식 테스트를 걸쳐 쫄깃함과 달콤한 풍미를 모두 잡은 호빵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만 단독으로 시즌 한정 물량 운영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말고 이색 호빵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이 지난 1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동반성장의 취지에 부합하는 우수사례를 발굴,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던 농심은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과 지역사회 협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농심은 소멸 위기의 꿀벌 생태계 보존을 위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협약을 체결해 청년 양봉인과 우수 양봉인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꿀벌 질병관리 진단키트 보급 및 밀원수 식목 등으로 생태계 보호에 힘을 보탰다. 농심은 출시 이후 50년이 넘는 기간동안 꿀꽈배기에 국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해 왔으며,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국산 꿀은 약 160톤에 이른다.

또한 농심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 상생컨소시엄 기획사업’에 참여, 농심 스낵(꿀꽈배기, 옥수수깡) 브랜드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막걸리 출시로 중소 양조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농심의 중소협력사 상생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농심은 협력사 재정적 지원을 위해 대금 결제기일을 단축하고 상생펀드를 조성했다. 더불어 협력사 임직원 직무능력 강화 교육,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장비 지원에도 앞장섰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농심과 지역사회, 협력사가 함께 발전하는 동반성장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지원하고 있는 ‘한샘 장애인스포츠단’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한샘은 2016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와 협력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소속 탁구, 테니스, 볼링 아마추어 선수들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30여 명의 선수들이 체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샘 장애인스포츠단은 지난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경상남도 김해종합운동장 등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해 탁구, 테니스, 볼링 종목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포함한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메달이 골고루 나왔다. 탁구에서는 조경희 선수가 여자 TT3 단체전에서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테니스 남자 복식에서는 윤희동 선수가, 볼링 TPB9 여자 2인조 종목에서는 이정선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며 스포츠단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정선 선수는 볼링 TPB9 여자 개인전에서도 은메달을 추가했다. 최미정 선수는 볼링 TPB10~11 여자 2인조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이어 테니스 남자 단체전에서는 정상수 선수가, 볼링 TPB8 여자 2인조에서는 이선영 선수가, 탁구 단식 클래스2에서는 안호용 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한샘은 대회를 마친 후 선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소정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한샘 관계자는 “선수들의 노력과 열정이 값진 성과로 이어져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가 전통기름류인 참기름과 들기름을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한다. 오뚜기만의 전통기름 및 식품 제조 노하우가 담긴 이번 제품은 통참깨 및 통들깨 100%를 활용한 ‘통참깨 참기름 스프레이’, ‘통들깨 들기름’ 총 2가지다.

오뚜기는 기존의 병, 알루미늄 캔 형태의 제품이 양 조절이나 깔끔한 사용이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라 이번 스프레이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세밀하게 참기름과 들기름의 양을 조절하여 원하는 취향에 따라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계란프라이나 비빔밥, 어묵볶음 등의 요리 시작과 마무리에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싶거나 음식 섭취 시 참기름 또는 들기름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단 한 번의 스프레이 분사로 고소하고 향긋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스프레이 형태 특성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신선하게 제품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통기름 시장에서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자사의 제품의 품질은 그대로 살리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이기 위해 고심한 끝에 참신한 형태의 제품이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비자 의견 정취를 통해 기존의 제품을 강점은 살리고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올해 4월 첫 선을 보인 후 7개월 만에 1차 수량 완판을 기록한 데 힘입어 성능을 강화한 신규 제품을 선보인다.

한맥 거품기는 맥주 캔 위에 장착하고 따르면 밀도 높은 거품을 형성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맥주와 같은 부드러운 거품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제품 대비 초당 진동수를 대폭 늘려, 특수 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 때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거품기 입구를 맥주와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해 관리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업그레이드 출시된 거품기는 한맥이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한맥 464ml 캔맥주 12개와 거품기로 구성됐으며, 케이크와 리본 등 연말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긴 점이 특징이다.

한맥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12월 11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우리동GS, 포켓CU 앱을 통해 주문 후 방문 수령할 수 있다. 또,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맥 전용잔을 증정한다. 전용잔은 잔 내부에 레이저로 미세한 양각을 새긴 ‘누클리에이션 사이트(Nucleation Site)’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탄탄한 거품층을 만든다. 패키지는 4,0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어 17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생맥주 같은 한맥의 부드러운 거품을 가정에서도 쉽고 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 업그레이드 출시 및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한맥의 크리미한 거품과 함께 올 연말 소중한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이 한층 더 부드럽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함께 익산 보석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중인 <퀸즈 컬렉션(QUEENS COLLECTION) – 영국 왕실 소장품 전>이 12월 15일 막을 내린다.

지난 9월 7일부터 시작된 이번 특별전은 영국 왕실의 진귀한 소장품들을 선보여 누적 관람객 수 6만명을 넘어서며, 익산 보석박물관의 올해 최고 흥행 전시가 됐다. 압도적인 콘텐츠로 지역 문화를 융성하는 좋은 사례가 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해당 전시의 효과로 익산 보석박물관의 올해 하반기 관람객 수는 상반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엘리자베스 2세의 무도회 드레스 △마거릿 공주의 아쿠아마린 귀걸이 △다이애나비의 웨딩 베일 등 영국 왕실의 역사적 가치가 있는 소장품들을 공개했다.

또한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 무대에 올랐던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공연 의상도 함께 전시해 세대를 아우르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랜드뮤지엄의 진귀한 소장품이 익산 보석박물관의 특별한 공간과 만나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익산시와 함께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교류 전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가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5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World’s Best Companies in Sustainable Growth 2025)’에 선정됐다. 

타임지는 전세계 7000만개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상위 500개 기업을 발표했으며, 한국콜마는 125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하다. 종합 평가 점수는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개사 중 상위 15%에 포함됐다.

타임지가 선정하는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 기업’은 독일의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가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매출 성장, 재무 안전성, 환경 영향 등을 동일한 비율로 합산해(100점 만점 기준)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이번 조사는 150개국 170개 산업군에 속한 7000만개 이상의 기업을 분석해 상위 500개 기업을 발표했으며, 이 중 한국 기업은 23개가 포함됐다.

한국콜마는 종합 점수 81.44점을 기록해 전세계 상위 15%인 125위, 국내 기업 중 6위에 해당하는 성과를 얻었다.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7%로 매출 성장 지표에서 상위 25%에 올랐고, 재무 안정성 평가지표도 상위 40%에 랭크됐다. 특히 탄소배출량(Scope 1~3), 친환경 에너지 사용, 폐기물 관리 등 환경 영향 부문에서는 상위 10%에 오르며 한국 기업 중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성과는 한국콜마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온 결과다. 한국콜마는 K뷰티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중소 인디브랜드와의 동반성장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올해 K뷰티 수출액은 올해 11월까지 화장품 누적 수출 실적(잠정)이 역대 최대치인 93억 달러를 기록했고, 올해 100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한국콜마는 업계 최초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인 종이튜브와 종이스틱 등 친환경 기술 혁신을 선보이며, 화장품 업계에서 지속가능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종이튜브는 기존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80% 이상 줄인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종이스틱 역시 비목재 종이를 활용해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한국콜마의 친환경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콜마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내부 관리 체계를 강화하며 지속가능 경영의 내실을 다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국내 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윤상현 콜마 부회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가능 성장기업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며 기술혁신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겨울을 맞아 12일부터 시즌 한정 코스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활용한 프리미엄 프렌치 코스로 보다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엔그릴은 계절에 어울리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셰프의 영감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프렌치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남산 N서울타워 최고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 레스토랑으로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낭만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 시즌 코스는 ‘윈터 트윙클(Winter Twinkle)’을 콘셉트로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들로 구성했다. 엄선한 겨울 식재료와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각 코스에 활용하고 엔그릴의 프렌치 테크닉을 더해 품격 있는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각 코스는 아뮤즈 부쉬, 에피타이저(hot/cold), 스프, 클렌저, 메인 요리, 디저트, 커피 또는 차로 구성되어 미각의 조화와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시즌 스페셜 코스에 추가로 포함되는 식전주 코스로는 부드러운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캐비어와 크렘 프레슈 카나페, 글라스 와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아뮤즈 부쉬의 ‘푸아그라 무스와 블루베리’, ‘윈터 트러플 한우 타르타르’, 메인의 ‘한우 채끝과 프레시 윈터 트러플’ 등 세계 3대 진미의 풍미를 프렌치 스타일로 해석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기념일, 프러포즈 등 특별한 데이트 장소로 엔그릴에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시즌 스페셜 코스에는 레터링을 더한 셀러브레이션 디저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시즌 스페셜 코스는 12월 31일까지만 운영되며 코스별 메뉴 구성 등 자세한 사항은 N서울타워 홈페이지 또는 캐치테이블 예약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연말연시를 더욱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모엣 샹동 샴페인을 포함한 와인 페어링 구성과 샴페인 보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소중한 사람들과 낭만적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엔그릴만의 프렌치 터치와 감성을 더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서울의 가장 높은 곳에서 만나는 특별한 미식 경험과 함께 엔그릴에서 찬란한 순간들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이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쳐(이하 벌룬프렌즈)’의 캐릭터를 패키지와 제품에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I LIKEAT)’은 아이에게 좋은 식사습관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현재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벌룬프렌즈’와의 협업은 지난해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잠재력 높은 국내 캐릭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독창적이면서도 매력적인 국내 캐릭터를 찾기 위한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참가사 공고에는 총 21곳의 IP개발사가 참여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거쳐 지난 6월 ‘벌룬프렌즈’를 최종 업체로 선정했다. 참신하면서도 귀여운 풍선 캐릭터라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수 있고, 특히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와 잘 어울린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24’에 참여해 컬래버레이션 진행을 예고하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 바 있다.

아이라이킷과 벌룬프렌즈가 함께한 이번 신제품은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와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주 원료를 국내산을 사용했고, 제품의 사이즈와 형태도 아이들의 안전과 섭취 편의를 최우선 고려했다.

먼저, ‘벌룬프렌즈 우유핫도그’는 소시지를 연상시키는 벌룬프렌즈 캐릭터 ‘로우(LLOW)’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미니 사이즈의 핫도그다. 국내산 1등급 원유를 사용해 빵의 식감이 부드럽고 폭신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기에 좋다. 또 국내산 돼지고기 소시지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으며, 끝이 뭉툭한 스틱을 사용해 안전에도 신경 썼다.

‘벌룬프렌즈 알파벳 치킨너겟’은 국내산 닭안심으로 담백하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며, ‘아이라이킷(ILIKEAT)’ 철자 모양으로 제작해 단어를 조합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여기에 벌룬프렌즈 캐릭터 ‘에드(ED)’에서 영감을 받은 하트 모양 너겟을 추가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기름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 공식 온라인 몰 정원e샵, 집으로ON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 각종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1개만 구매해도 벌룬프렌즈 팝스티커를 1매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어린이 식기세트를 증정한다. 

박영민 대상 MinT CIC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독창적인 국내 캐릭터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협업의 결과물로, 아이들의 입맛은 물론 다양한 재미 요소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에 보다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좋은 원료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의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한국 대표 쿠션의 위엄을 입증했다.

럭셔리 메이크업 시장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아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은 카테고리임에도 불구하고, 헤라 블랙 쿠션은 립 및 페이스 등 메이크업 전체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경로 매출 1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2017년 출시한 블랙 쿠션은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편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진화하며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7년 연속 한국 No.1 쿠션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 

또한 동기간 네이버 스토어 전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최초로 누적 리뷰 수 10만개를 돌파했으며, 평균 평점 4.8점을 유지하며 블랙 쿠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블랙 쿠션은 국내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넘어 일본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시장 진출 1년 만에 올해 3분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으며, 고객들의 재구매로 인한 쿠션 리필제품 판매가 올해 10월 기준 두 달 만에 122% 성장하는 등 일본 현지에서도 충성 고객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일본의 뷰티·패션 전문 유력 매체들이 발표한 쿠션 랭킹에서 1위를 다수 차지하며, 글로벌 브랜드 및 일본 로컬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했다. 일본 고객 특성에 맞춘 현지 전용 컬러(22C1호)를 추가 출시하는 등 현지 고객 맞춤형으로 전략을 펼치며 일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헤라는 현재 일본 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비롯하여 아토코스메 등 대표 멀티 브랜드 숍까지 총 7곳에 입점했으며, 독보적인 제품력과 선망성을 쌓아가며 일본 내 럭셔리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 중이다.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고용노동부, 강남구 혹한기를 대비해 라이더들의 휴식을 장려하고 한랭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배달안전365 캠페인(커피트럭)’을 10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2024년 동안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활동을 장려하고 계절성 질환 예방 및 라이더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연간협업 행사다. 양 기관은 지난 7~8월에도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달업계 최대 규모 라이더 혹서기 지원사업인 ’커피트럭&배달통 소독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강남구가 주최하고 한국쓰리엠(3M)·블루샤크·인콘트로가 협찬한 이번 이벤트는 강남 이동노동자쉼터 무역센터점에서 진행됐다. 라이더들은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이 준비한 붕어빵, 커피 등 따뜻한 간식과 여러 참여이벤트를 즐기며 잠시나마 쉬어가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혹한기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지난 여름 커피트럭처럼 배민커넥트 라이더뿐 아니라 배달가방·배달통을 소지한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업계 최대·최고 규모로 진행된 라이더 전용 커피트럭 행사인 만큼 이날 행사에는 450여 명의 많은 라이더가 현장을 찾았다.

특히 라이더들은 우아한청년들이 추운 날씨를 대비해 준비한 ▲커피트럭(라이더의 휴식기간을 위해 음료와 붕어빵 무료 제공) ▲행운의 룰렛 이벤트(배민 라이더웨어, 3M 방한용품 세트, 블루샤크 핸들토시, 방한 상의세트, 패딩바지, 발열복대 등 6종 추첨) ▲배민 라이더웨어 전시존 ▲민트 라이더님을 찾아라!(배달의민족 브랜드컬러(민트색) 의상·제품을 착용한 라이더에게 선물을 제공) 등 행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강남구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배달하는 라이더들이 따뜻한 간식과 함께 잠시나마 몸을 녹이고 쉬어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며 “이번 이벤트에도 많은 라이더가 방문해준 만큼 앞으로도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hy가 10일 오후,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이하 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단체 협약식’을 체결했다.

행사는 변경구 hy 대표이사,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오인태 선한영향력가게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판교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렸다.

협약서에는 경기도 취약계층 정책 협조 및 아동급식카드 편의성 제고를 위한 상세 내용이 담겼다. 아동급식카드는 저소득가정 아동의 급식 지원을 위한 복지 정책이다.

협약에 따라 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Fredit)’ 내 경기도 아동복지카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다. 온라인 주문·결제로 실물 카드 사용에 따른 부담을 줄이고, 유제품, 신선식품을 제공해 아이들의 영양불균형 개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전달은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가 담당한다. 배송 과정에서 대상자의 안전을 확인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관계기관에 연락해 사고 예방을 돕는다.

hy는 협약을 계기로 지자체와 복지사업 협력을 강화한다. 1994년부터 진행해 온 자사 사회공헌활동 ‘홀몸노인돌봄활동’ 노하우를 접목해 경쟁력 있는 민관협력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수혜 대상도 기존 독거노인 중심에서 여성, 청소년 등으로 넓혀 나간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hy가 저소득가정 아동 복지를 위한 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랜 기간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온 기업으로서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12일부터 15일까지 ‘블랙 갤러리아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점포별 이색 팝업부터 할인 행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서울 명품관, 수원 광교점에서 인기 F&B 콘텐츠를 선보인다. 가장 이목을 끄는 행사는 15일 수원 광교점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나폴리 맛피아의 밤 티라미수 쿠킹클래스’다. 최근 인기를 끌었던 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닉네임 ‘나폴리 맛피아’로 출연해 우승을 거둔 권성준 셰프가 대표 디저트인 ‘밤 티라미수’ 만들기를 직접 시연한다. SNS 이벤트 추첨 및 광교점 문화센터 수강 고객(선착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연 후엔 사진 촬영 및 사인 이벤트가 이어진다.

블랙 갤러리아데이 기간 중 이벤트에 응모한 구매 고객 3명을 추첨해 권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 코스 요리 식사권(동반 1인 포함)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갤러리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명품관 웨스트 1층에서는 울릉도 샘물 ‘울림워터’ 시음 이벤트를 선보인다. 울림워터는 올 12월 출시 예정인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워터 브랜드다.

점포별로 유아동∙키덜트 고객이 선호하는 팝업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힐링 수호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 팝업을 열고 크리스마스 컨셉 굿즈들을 30일까지 선보인다. 팝업 기간 중 소원 우체통, 심리테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13일부터 26일까지 더핑크퐁컴퍼니와 ‘핑크퐁과 호기: 새 친구 니니모’ 팝업을 연다. 주말에는 핑크퐁 애니메이션 상영회를 일 3회 진행하고, 행운의 에어볼 이벤트, 3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 100% 당첨 뽑기권 이벤트, 리미티드 굿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수원 광교점 3, 4층 팝업로드에서는 미니카 브랜드 ‘타미야’ 팝업을 13일부터 1월 5일까지 운영한다. 오픈 기념 첫 3일간 전 상품 10% 할인하고, 방문 고객은 타미야 로고 풍선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14~15일은 2024 윈터컵 최종전 대회가 열려 3층 휴게 공간에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주요 3개 점포(명품관∙타임월드∙광교)에서는 일부 하이주얼리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G캐시를 추가 증정하여 사은행사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권도 증정한다. ▲패션∙코스메틱 브랜드에서 15만원이상 구매 시 1만원 ▲F&B 브랜드에서 1만원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권을 준다.

행사 기간 동안 전 점에서는 일정 구매금액 조건 하에 최대 10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한다. 구매고객 대상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데이비드 걸스타인’과의 협업 사은품 및 자회사 퓨어플러스 음료인 제로 블랙티를 한정 수량 증정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가 올해도 겨울을 맞이해 오는 18일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등 총 2460여 곳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임직원과 함께하는 김장 체험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동행을 이어간다.

CJ의 ‘김장 나눔’은 2007년부터 18년째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사업으로, 단순한 사회공헌을 넘어 지역사회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자리잡았다. 작년까지 3만400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에 총 1,962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아동과 이웃에게 포근한 겨울을 선사해 왔다.

올해도 CJ는 지역아동센터 2340여 곳 및 복지시설 114곳에 총 94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겨울철 따뜻한 나눔 활동을 다시 한번 전개하고,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긴다. 지원 대상 지역아동센터는 전국 4천여 개 지역아동센터가 회원으로 등록된 CJ의 사회공헌재단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의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기반으로 선정됐다. CJ나눔재단은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 교육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 등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CJ는 전년에 이어 다문화가정 아동 비율이 높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10여 곳을 별도로 선정해 한국 전통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김장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10여 회에 걸쳐 CJ임직원 봉사자 160여 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전국 아동 300여 명과 김장 체험을 하며 소중한 나눔의 시간을 함께 한다.

올해 김장 체험에 함께한 서울 망원무지개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이번 체험으로 김장에 익숙지 않던 아이들도 김치를 직접 만들며 재미를 느끼고, 자신이 만든 김치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김장이라는 전통 식문화 체험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시고 따뜻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보여주신 CJ임직원 봉사자 및 CJ나눔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김장 나눔 활동은 해마다 그 의미가 더욱 깊어져, CJ 임직원들에게도 큰 보람을 안겨주고 있다”며, “작은 관심과 손길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아동들의 따뜻한 겨울을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진행한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자립준비청년에 전달한다.

‘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후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했다.

스타 애장품 기부딜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100원딜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장품은 추첨을 통해 전달하며, 이벤트 종료 후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고객입장에서는 무료로 기부딜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지난 9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3개월간 6만명이 넘는 G마켓 고객이 참여했다.

G마켓은 100원딜 참여 모금액에 일부를 더해 총 5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에 전달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전달하며, 총 10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주거비, 교육비 및 생계비를 지원한다.

G마켓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사내 직원들의 회사생활 궁금증을 해소하고 업무 편의성을 돕는 A.I 챗봇 ‘벨리궁그미’를 오픈했다.

‘벨리궁그미’는 ‘벨리곰’과 ‘궁금이’의 합성어로, 인사, 복지, 기업문화, 경영개선 등 회사생활 전반에 대한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디자인, 성격, 말투에 챗봇을 적용해 친밀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거대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을 기반으로 학습된 생성형 A.I가 다양한 질문에 최적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사내 시스템과 연계해 인사,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 도출 등 업무를 보조하는 기능도 갖췄다. 서비스 오픈 후 현재까지(11/20~12/10) 하루 평균 300건의 채팅이 몰리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향후 임직원들의 요청사항을 학습시켜 답변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시스템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빠른 의사결정을 돕는 스마트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시스템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0월 파트너사에게 롯데홈쇼핑 입점 절차를 안내하는 품질관리 전문 A.I 챗봇 ‘모니’를 론칭한 데 이어 지난달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 A.I 숏폼 시스템 도입 이후 기존과 비교해 작업시간이 20분의 1 수준으로 단축됐다.  

김연수 롯데홈쇼핑 DX부문장은 “사내 업무 전반에 A.I 기술을 적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적용 범위를 확대해 단순 업무를 줄이고, 핵심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 대표 유통사들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트렌디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신제품을 출시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경기 침체로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풀무원은 유통사와 협력해 좋은 제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는 단기적인 가격 할인 행사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참신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첫 번째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 협업한 ‘점보 시리즈’를 론칭했다. 빅 사이즈 제품 특유의 식감과 크기의 매력을 강조한 간편식 ‘점보 밀떡볶이’(383.5g/5980원), ‘점보 돈까스’(300g/9980원)를 롯데마트에 단독 출시했다. 신제품은 12일부터 전국 롯데마트, 롯데슈퍼 전 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점보 시리즈’는 일반적인 1인분으로는 부족한 소비자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양의 간편식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되었다. 동시에 최근 빅 사이즈 식품들이 MZ세대 펀슈머를 중심으로 SNS 콘텐츠를 통해 화제가 되고 맛과 재미를 동시에 잡아 인기를 얻는 데서 착안했다.

풀무원은 단순히 제품 증량에 그치지 않고 빅 사이즈 제품만이 줄 수 있는 새로운 식감과 포만감 등을 세심하게 고려하고 식품 제조 노하우를 십분 발휘했다.

‘점보 밀떡볶이’는 풀무원 고유의 이중 압출 공법으로 밀도를 높여 만든 밀떡을 기존 밀떡볶이 떡의 약 2배 크기로 뽑아내 입안 가득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초고추장에 사과와 파인애플 농축액을 더한 소스로 달콤함을 높였다.

‘점보 돈까스’는 자사 돈가스 중량의 2배인 300g으로, 한 장만으로도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크기가 다른 두 가지 빵가루를 사용해 완벽한 바삭함을 구현했다.

풀무원과 롯데마트는 내년에도 점보 시리즈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소비자의 만족감을 극대화하여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가 협업한 제품의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또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의 ‘점보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과 협업하여 소비자 니즈 기반 신제품을 발굴하고 기획, 출시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롯데마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과 협업하여 소비자 니즈 기반의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며 “유통사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 히트 상품으로 육성하며, B2C 채널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츠서비스(CES)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배달파트너 방한용품 지원에 나선다.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힘 합친 강남구, 경기도, 창원특례시 지역의 17개 배달파트너 쉼터에 방한장갑, 핫팩 등을 무상 제공한다.

방한용품은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겨울철 배달파트너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방한장갑, 발 핫팩, 손 핫팩 등 총 1만2000여 개 규모다. 이날부터 준비물량 소진시까지 해당 지역 쉼터에 방문한 배달파트너라면 누구나 지원 용품을 받을 수 있다. 방한용품 지원 쉼터는 강남구 4개, 경기도 9개, 창원특례시 4개 등 총 17개로 상세 위치는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위해 지난해 강남구를 시작으로 올 5월 경기도에 이어 10월 창원특례시까지 전국 여러 지역과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안전 장비 등 필요 물품 지급 △안전주행 문화 캠페인 등 다양한 지원책에 힘쓰고 있다. 이번 배달파트너 방한용품 지원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CES는 배달파트너 안전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해온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올 하반기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전주, 대구 등 전국 13개 지역으로 확대해 실시했다. 지난 9월에는 교통안전교육을 수료한 배달파트너에게 10만원 상당의 헬멧 또는 상체 보호대를 지급했다. 지난해에도 전국 배달파트너 1만여 명에게 헬멧이나 무릎 및 팔꿈치 보호대 등을 무상 지원한 바 있다. 안전주행 문화 캠페인은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앱 공지 혹은 팝업 등을 통해 지속 중이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쿠팡이츠서비스 지원 방한용품이 배달파트너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최대 70% 할인 혜택을 담은 ‘로켓직구 연말결산 BIG세일’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켓직구 카테고리에서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파격 혜택과 함께 내놓는다. 최근 치솟는 환율로 해외직구 배송비 등 고객들의 호주머니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로켓직구 연말결산 ▲미리 크리스마스 등 2개 테마관을 통해 로켓직구 인기 카테고리 건강식품, 해외식품, 가전·디지털, 패션·뷰티, 홈·키친 등에서 740여개 글로벌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등 해외 인기 상품 2만여 개를 파격 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 7시 오픈하는 ‘단하루 한정수량 특가’ 코너를 운영해 매일 달라지는 다양한 로켓직구 베스트셀러를 한정수량 특가에 만날 수 있다. 와우회원은 직구 상품 1개만 주문해도 무료배송과 로켓직구 혜택으로 빠르면 3~4일 안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연말 특별한 선물에 제격인 △레고 △세이코 △시티즌 △샥즈 등 다양한 글로벌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나우푸드 △쏜리서치 △쉬프 등 글로벌 건강식품 브랜드와 △오즈어그웨어 △비세 등 패션·뷰티 브랜드가 함께한다.

초특가 대표상품으로 정가 46만원대인 레노버 자오양 K10 태블릿(TB330FU)을 13만원대에 선보인다. 정가 39만원대인 세이코 메탈시계(SBTR005)는 12만원대에 만날 수 있다.

먼저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로켓직구 연말결산 테마관 대표상품으로 △샥즈 오픈 런 프로 2 블루투스 이어폰 △비에스엔 신타-6 프로틴 파우더 등 로켓직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들을 선보인다.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미리 크리스마스 테마관에서는 ‘해외에서 온 특별한 선물’ 코너를 별도로 운영해 가족, 연인, 친구 등은 물론 올 한해 고생한 나 자신에게 선물하기 좋은 로켓직구 인기 아이템을 제안한다. ‘로켓직구 선물’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고 쉽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연말 특별한 선물을 추천하는 해당 코너 대표상품은 △고디바 골드 컬렉션 초콜릿 선물 세트(25개입) △레고 슈퍼 마리오 힘센 쿠파 △홍콩 제니베이커리 스마트 베어 클래식 2 믹스쿠키 △일본 글리코 스나오 발효버터 비스켓 △렉슨 미나 머시룸 램프 LH60 등이 주목할만하다.

최근 환율 급등으로 해외 배송비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와우회원들은 베스트셀러 상품을 특가에 무제한 무료배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올 한해 사랑받은 글로벌 인기 상품을 파격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쿠팡 로켓직구로 사랑하는 이들과 특별한 선물 주고받는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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