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빤쮸토끼’ 아이템 출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빤쮸토끼’ 아이템 출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5.01.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빤쥬토끼’와 협업한 신규 아이템을 출시했습니다. 이용자들은  3월 14일까지 빤쮸토끼 이벤트 상자를 구매함으로써 의상 세트, 머리탈, 낙하산 등 총 8종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크래프톤은 이를 기념해 최대 7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빤쮸토끼 이벤트 상자와 상자 할인권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그라비티가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RPG ‘뮈렌: 천년의 여정’이 새해 첫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세이비어가 사랑의 힘을 증명해 나가는 줄거리를 담고 있는 메인스토리 8장 ‘사랑의 진화극’과 더불어 신규 장소 ‘온천의 방’을 추가하는 등 게임에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빤쮸토끼’ 아이템 출시. [이미지=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빤쮸토끼’ 아이템 출시.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캐릭터 ‘빤쮸토끼’와 협업을 통해 신규 아이템을 14일 출시했다.

빤쮸토끼는 글썽이는 눈망울과 두툼한 입술을 가진 분홍색 토끼 캐릭터로, 대충 그린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유튜브 애니메이션에 등장해 매번 안타까울 정도로 불운할 일을 겪는 모습으로 일본과 국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템은 빤쮸토끼를 모티브로 한 의상 세트, 머리탈, 낙하산, 헬멧, 배낭, 총기 등 총 8종이다. 아이템은 3월 14일까지 빤쮸토끼 이벤트 상자를 구매해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출석 이벤트에 참여해 최대 7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빤쮸토끼 이벤트 상자와 상자 할인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미션 이벤트로 게임 내에서 누적 10킬 달성, 누적 400분 이상 생존 등 미션을 수행하면 빤쮸토끼 프로필과 테두리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빤쮸토끼 인증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게임에 입장해 빤쮸토끼 의상을 입은 아바타나 전장 곳곳에 놓인 빤쮸토끼 전광판 등 빤쮸토끼를 찾아 캡처한 뒤,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인 치킨 메달 10개를 제공하며, 20명을 추첨해 빤쮸토끼 이벤트 상자 1개를 증정한다.

뮈렌: 천년의 여정 신규 에피소드 8장 업데이트. [이미지=그라비티]
뮈렌: 천년의 여정 신규 에피소드 8장 업데이트.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14일 서브컬처 RPG ‘뮈렌: 천년의 여정’의 새해 첫 업데이트로 메인 스토리 8장 및 온천 시스템의 신규 장소를 추가했다.

메인 스토리 8장 ‘사랑의 진화극’은 사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세이비어가 사랑의 힘을 증명해 나가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7장 에피소드 ‘신탁 협주곡’의 노멀 버전 클리어 시 개방된다.

온천 시스템에서는 신규 장소 ‘온천의 방’을 추가했으며 성흔 ‘셀레스티나’와 ‘극염’의 온천 스킨을 출시했다. 극염의 스킨은 해당 성흔 극염 업데이트 이후 적용할 수 있다. 온천 시스템은 메인 화면의 신탁부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온천의 방에서 거품을 터뜨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성흔과의 호감 교류가 가능하다. 호감도는 성흔의 소원 퀘스트를 수행해 올릴 수 있으며, 매일 성흔과 처음 대화할 때도 호감도가 상승한다. 온천 스킨은 성흔과의 호감도 레벨 10을 달성한 다음 성반옥 아이템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다.

그라비티는 2월 4일 오전 10까지 5성 성흔 나오미, 4성 야요이, 쿠로아이, 로잘리 소환 확률이 높아지는 픽업 소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초로 획득한 성흔일 경우 마녀 장신구 아이템을 함께 증정하며 성흔 소환 결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간 한정으로 나오미 신규 스킨 ‘달 아래 은방울’을 출시했다.

2월 11일 오전 4시까지는 로그인 시 매일 1회 출석 보상을 증정하며 7일차에는 성흔 크리스탈 100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이벤트 퀘스트를 단계별로 오픈, 단계별 조건을 충족하면 보상을 제공한다.

마브렉스(MARBLEX), 3주년 맞아 리브랜딩 진행. [이미지=넷마블]
마브렉스(MARBLEX), 3주년 맞아 리브랜딩 진행. [이미지=넷마블]

ㅇ..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3주년을 맞아 리브랜딩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브렉스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슬로건 ‘재미가 우선이다(FUN COMES FIRST)’를 내세우고 ▲게임 파트너십 확대 ▲사용자 보상 시스템 강화 ▲기술 및 지속 가능성 강화 ▲커뮤니티 중심의 생태계 운영 등을 새롭게 정비했다.

또한, 리브랜딩의 핵심 가치인 ‘재미(Fun)’에 기반한 ▲마스코트 ▲토큰 디자인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마브렉스의 첫 마스코트인 초록색 고블린 ‘고비(gObY)’는 판타지 세계관의 고블린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통해 마브렉스 생태계에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토큰’도 선보였다. 형광색과 마스코트 ‘고비(gObY)’를 활용한 새로운 토큰은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젊은 감성의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이 기대된다. 브랜드 로고는 곡선이 강조된 버블 형태의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마브렉스는 리브랜딩을 바탕으로 MMORPG, 캐주얼, 시뮬레이션 등 10여 개 이상의 신규 게임 프로젝트를 2026년까지 마브렉스 생태계에 온보딩 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