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 CNS, 4개 데이터센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안전성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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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모저모] LG CNS, 4개 데이터센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안전성 입증
  • 문슬예 기자
  • 승인 2025.02.28 14: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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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8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LG CNS 부산 데이터센터 전경.[사진=LG CNS]
LG CNS 부산 데이터센터 전경.[사진=LG CNS]

○...AX전문기업 LG CNS가 최근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로부터 4곳(상암·부산·가산·하남)의 데이터센터에 대해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상암 △부산 △가산 데이터센터는 LG CNS가 소유·운영하고 있으며, △하남 데이터센터는 LG CNS가 위탁 운영 중이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과 같은 위기가 발생했을 때 기업활동이 중단되지 않도록 하는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BCMS,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을 평가해, 우수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LG CNS 데이터센터는 각종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최단 시간내에 핵심 시스템을 복구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무중단 전력 공급 역량과 화재, 지진 등의 재해 대응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 CNS 데이터센터는 고객에게 365일 24시간 무중단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센터의 핵심 인프라 설비인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중화된 변전소에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전력 공급이 중단될 때도 자가발전 시스템으로 동일 용량의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LG CNS는 정전에 대비해 실제 전원을 차단시켜 데이터센터의 핵심 설비가 정상 작동하는지 검증하는 정전테스트(PIT, Power Interruption Test)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한 LG CNS는 디지털트윈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의 전력계통을 3D로 구현했다. 과거에는 전력계통 장애 시 현장에 출동해 문제를 파악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됐다면, 이제는 3D로 시각화된 전력장비와 전력흐름을 보고 현장에 가지 않더라도 직관적인 상황 파악과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LG CNS는 AI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센터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AI CCTV는 데이터센터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거나 작은 불꽃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화재 위험신호를 탐지해 경고 알림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LG CNS 데이터센터는 공기 흡입형 감지기, 소방감지기 등 최첨단 기술과 설비를 통해 다중 감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화재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LG CNS는 관할 소방서와 함께 매년 비상 대응 훈련도 실시하고 있다.

LG CNS AI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 전무는 “LG CNS가 운영중인 모든 데이터센터가 재해 대응 역량의 우수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기업 고객들이 안전하게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가치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IG넥스원이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4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공시우수법인은 매년 전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체계적인 공시관리시스템을 확립하고 투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기업에게 주는 표창이다.

LIG넥스원은 공시규정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투철한 사명감으로 공시 대상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주주가치 제고 노력, 투자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앞장서 온 것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

공시우수법인은 자율 및 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평가와 공시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지배구조공시 등을 한국거래소가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수상 기업은 5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LIG넥스원은 지난 2022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선정에 이어 올해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되며, 경영 투명성과 성실한 공시의무 이행성과를 인정받았다.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AI 기능과 '키친핏 맥스(Max)'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성과 인테리어, 설치 편의까지 모두 잡은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는 기존 냉장고 장에 좌우 4mm의 간격만 있어도 빌트인처럼 빈틈없이 딱 맞게 설치할 수 있으며, 냉장고 문을 90도 이상 활짝 열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혁신적인 디자인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국내에 선보이며, 국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평균적인 가구장에 맞춰 냉장고 깊이를 700mm이하로 설계한 '키친핏' 타입을 도입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키친핏 맥스' 냉장고 신제품 전 라인업에 단열 두께를 최소화하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다. '키친핏 맥스' 도어는 기존 키친핏 냉장고의 3분의 1수준인 8mm까지 단열재 두께를 줄였다. 이를 통해 음료나 소스류 등을 보관하는 문 안쪽 수납 공간을 약 22%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올해 '키친핏 맥스' 신제품 라인업은 ▲9형 스크린을 통한 AI 기능과 펠티어(Peltier) 반도체 소자를 적용한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까지 모두 갖춘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최대 640L로 내부 공간을 극대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키친핏 맥스' 등 용량과 컬러, 기능에 따라 총 19가지 모델로 순차 출시된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문종승 부사장은 "'키친핏 맥스' 신제품 라인업은 삼성전자가 최초 도입한 '키친핏' 디자인과 '펠티어' 소자를 적용한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혁신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쉽고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가전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I 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특별 사진전을 2월 28일부터 서울 장충동 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에서 개최한다.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한 이번 사진전을 통해 MINI 코리아의 지난 20년 중 인상적인 장면을 담은 사진과 20주년 기념 고객 사진 공모전에서 선별된 우수작을 관람할 수 있으며, 클래식 Mini와 뉴 MINI, 브랜드 헤리티지 관련 전시품 등 다양한 볼 거리와 즐길 거리도 함께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특별 사진전은 기간에 따라 다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8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는 MINI 코리아 창립 이후 진행된 다양한 활동과 행사 등 MINI 코리아의 지난 20년을 돌아볼 수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 76점이 전시된다.

오는 5월 1일부터는 1월과 2월에 실시한 MINI 코리아 20주년 고객 사진 공모전에서 선정된 56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고객과 MINI가 함께한 인상적인 순간이 담긴 사진을 통해 단순한 자동차가 아니라 소중한 추억으로 자리한 MINI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MINI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엠블럼이 최초로 공개된다.

BMW 그룹 내에서는 해외 법인이 이처럼 별도의 엠블럼을 제작하는 것이 매우 이례적이지만, MINI 브랜드를 향한 한국 고객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히 결정됐다.

 

○...LG유플러스가 내달 3일(현지시간)부터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5’에서 AI와 함께 만든 전시관을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MWC25를 통해 공개할 전시관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AI를 활용했다. 지난 4월부터 약 300일간 50만건 이상의 학습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시 기획과 전체적인 디자인을 구성했다. 또한 AI를 활용해 예측한 관람객의 동선에 맞춰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AI를 적용한 전시관 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전시관 입구부터 내부 체험까지 AI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과의 상호 작용을 극대화했다. 전시관 입구의 ‘LED 파사드 월’을 활용하여 AI가 생성한 올해 MWC25 전시의 핵심 주제인 ‘안심 지능(Assured Intelligence)’ 영상을 노출, 미래사회의 비전을 전달한다. 전시관 전체를 감싼 LED 파사드 월은 총 10개의 기둥에서 AI가 제작한 이미지와 영상콘텐츠를 반복해서 재생한다. 개당 넓이 2m, 높이 5m 크기의 LED 파사드 월에는 기둥마다 총 44개의 LED가 활용된다.

LG유플러스 정혜윤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MWC25를 통해 다양한 AI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전시관 기획단계부터 AI를 활용했며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뿐만 아니라 창의적 기획 역량까지 키울 수 있었다”며 “전 세계 통신 사업자들이 모인 MWC 현장에서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통해 만들어갈 밝은 미래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MWC25전시관을 위해 LG그룹 계열사와도 긴밀하게 협업했다. 파사드월에는 LG디스플레이의 LED를 활용했고, 광고대행사인 HSAD와는 전시관 관련해 기획, 디자인 등 전체적인 운영을 담당했다.

 

○...기아가 충전 사업자 ‘채비’와 지난 27일 업무 협약을 맺고 법인 전기차(이하 EV)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법인 전용 충전 솔루션 ‘기아 e-라이프 패키지 Biz’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아는 지난 27일 Kia 360(서울 압구정 소재)에서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 채비 최영훈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법인 EV 고객의 원활한 비즈니스 수행을 위한 충전 환경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기아 EV를 구매하는 법인 고객은 ‘기아 e-라이프 패키지 Biz’ 프로그램을 이용해 채비의 충전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법인 고객의 충전 환경과 차량 운행 특성에 최적화된 충전 인프라 설치, 충전요금 할인 및 이력관리, 특화 케어 3가지 영역에서 법인 전용 충전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충전 인프라 설치’는 채비가 보유한 7kW 완속충전부터 200kW 급속충전까지 다양한 출력의 충전기 라인업을 기반으로 차고지 및 임직원 주거지에 충전기 설치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니즈에 맞게 무상 설치, 직접 구매, 리스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담 컨설턴트가 현장 실사부터 설치 공사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제공한다.

‘충전요금 할인 및 이력 관리’는 법인의 EV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데 기여하고 충전 내역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충전요금은 법인의 운행 패턴에 따라 차고지 할인, 구독형 요금제, 충전 크레딧 선구매 중 선택해 이용 가능하며 법인 담당자가 충전 이력(충전소명, 충전량, 충전 금액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국 권역별 전담조직과 법인 전용 고객센터를 별도 운영해 법인 고객의 요구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채비의 급속 충전과 상업시설을 결합한 복합 충전 문화공간 ‘채비 스테이’ 방문 시 기아 법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특화 케어’도 함께 제공한다.

 

○...한국레노버가 씽크패드 X1 시리즈 아우라 에디션 2종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씽크패드 X1 카본 13세대 아우라 에디션과 씽크패드 X1 투인원 10세대 아우라 에디션으로, AI을 활용해 업무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씽크패드 X1 시리즈 아우라 에디션은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와 인텔 아크 그래픽을 탑재해 뛰어난 AI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 AI 부스트 기능을 통해 AI 연산을 디바이스 내에서 직접 처리함으로써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고 전력 효율을 극대화해 배터리 수명을 크게 향상시켰다. 코파일럿+ PC 기능을 지원해 대형언어모델(LLM) 및 머신러닝(ML)을 포함한 생성형 AI 기술을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씽크패드 X1 카본 13세대 아우라 에디션과 씽크패드 X1 투인원 10세대 아우라 에디션은 레노버가 인텔과 협업해 설계한 아우라 에디션 시리즈로, 사용자의 업무 스타일에 맞춰 최적화된 AI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모드를 통해 ▲보호 ▲파워 ▲집중 ▲웰니스 ▲협업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스마트 쉐어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 기기와 PC 간 이미지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케어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씽크패드 X1 카본 13세대 아우라 에디션은 980g의 초경량 설계로 씽크패드 X1 카본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2.8K OLED 디스플레이와 최대 UHD 8MP IR 카메라를 탑재해 뛰어난 시각적 선명도를 제공한다.

씽크패드 X1 투인원 10세대 아우라 에디션은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노트북과 태블릿 모드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하다. 다양한 포트를 제공하며, 개선된 필기 팁을 적용한 디지털 펜은 디스플레이 양쪽에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생성형 AI를 비롯한 AI 가 업무 환경을 혁신함에 따라 레노버는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AI 비즈니스 노트북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레노버는 기업이 AI 시대에 성장하는 데 필요한 인텔리전트 도구를 갖출 수 있도록 혁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KT가 iPhone 16 라인업의 새로운 멤버인 iPhone 16e를 선보인다.

iPhone 16e는 혁신적인 배터리 성능, A18 칩의 빠른 성능,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 그리고 4800만 화소(48MP) 퓨전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하면서도 실속 있는 제품이다. iPhone 16e는 2월 28일에 공식 출시된다. 

KT는 KT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iPhone 16e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또는 BC카드로 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개통 후 구매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Apple 정품 케이스를 증정한다.

아울러 KT는 iPhone 16e를 이용하는 만 18세 이하 고객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콴다 프리미엄 Lite’ 1개월 무료 이용권(월 1만 1천 원 상당)을 제공한다. 콴다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중·고 문제 풀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이다.

iPhone 16e는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A18 칩과 애플의 첫 자체 설계 셀룰러 모뎀인 Apple C1의 업계 최고 수준의 효율성 덕분에 빠르고 부드러운 성능을 구현하며, 15.4cm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iPhone 중 가장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iPhone 16e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개인화된 직관적 지능 시스템으로, 유용하고 관련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분야에서 프라이버시 보호를 획기적으로 강화한다.

4800만 화소(48MP) 퓨전 카메라는 초고해상도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2배 망원 렌즈를 통합해 하나의 카메라에서 두 개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광학 줌 수준의 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iPhone 16e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무광 색상으로 제공되며, 다양한 색상의 케이스와 함께 스타일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iPhone 16e는 eSIM을 통해 물리적 SIM 카드보다 안전한 대안을 제공한다. eSIM을 이용하면 빠르게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하고, 여러 요금제를 하나의 기기에 저장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스마트폰 브랜드 POCO가 ‘포코 X7 프로(POCO X7 Pro)’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샤오미코리아는 내달 7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3월 10일 신제품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쿠팡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특히 쿠팡에서는 오후 7시부터 특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된 포코 X6 프로는 쿠팡 라이브에서 단 5분 만에 준비된 재고가 완판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포코 X7 프로는 그 후속작으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와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갖추고 돌아왔다.

포코(POCO)는 2018년 브랜드 론칭 이후 전 세계 7400만 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성능을 중시하는 유저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샤오미(Xiaomi)’ 브랜드가 프리미엄 시장을, ‘레드미(Redmi)’ 브랜드가 중저가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가운데, ‘포코(POCO)’는 고성능과 가성비를 겸비한 독자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게이밍 스마트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강력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로 평가받고 있다.

문슬예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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