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어컨 샀는데 케어 서비스는 KT가? KT·삼성전자 전략전 제휴 'AI 가전 구독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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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어컨 샀는데 케어 서비스는 KT가? KT·삼성전자 전략전 제휴 'AI 가전 구독 서비스' 출시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5.04.01 14: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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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구독클럽 케어서비스 기반, 차별화된 가전구독 서비스 제공
단순 A/S를 넘어 정기적 전문 세척 등 지속적인 AI케어서비스 강화

최근 가전기기의 구독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는데 가운데 KT와 삼성전자가 협업을 통해 AI 가전 구독 서비스를 내놨다. 해당 서비스 이용시 AI 가전을 구독형태로 구매하고 KT 인터넷이나 TV 가입상품 유지시 AS 기간이 최대5년까지 연장된다.

1일 KT는 삼성전자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통신업계 최초로 통신과 가전을 결합한 AI 가전구독 서비스 'KT 가전구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가전구독은 고객이 KT ‘인터넷’과 ‘지니 TV’에 가입하면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특별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I 케어서비스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A/S중심의 품질보장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정기적인 전문 세척, 가전 이전 설치 지원 등 제품의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통신 상품과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은 가전제품의 수면 연장과 성능 유지를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다.

KT는 고객의 가전 요금 납부 방식에 맞춰 최적화된 케어서비스를 제안한다. 36개월 할부 선택 시 2회, 60개월 할부 선택 시 4회의 프리미엄 케어서비스를 가입기간 동안 받을 수 있어 가전제품의 최적 성능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다.

KT는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 에어컨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케어 옵션 서비스를 선보이며, 점진적으로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스마트 생활가전으로 대상 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시를 기념해 KT는 생활혜택 플랫폼 아껴드림과 KT닷컴에서 가입자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 가전구독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SMB팀장 이계원 상무는 "이번 에어컨을 시작으로 KT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삼성 AI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독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KT 가전구독 서비스는 통신에서 가전까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향상시키며 새로운 가전 구독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질적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녹색경제신문 = 조아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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