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막바지 차량점검 필수, 엔진오일 첨가제 잊지 말고 챙기세요…
상태바
휴가철 막바지 차량점검 필수, 엔진오일 첨가제 잊지 말고 챙기세요…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8.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바지 휴가를 떠나느라 들뜬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여행을 즐겁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전, 특히 자동차를 이용한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떠나기 전 차량 점검은 필수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차량 소모품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다. 엔진의 손상을 막아 줄 엔진 오일은 충분한지, 냉각수는 적당한 양과 농도를 유지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더불어 브레이크 오일, 점화 플러그, 에어 클리너, 타이어 공기압, 조명 등을 살펴 비상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이 좋다.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꿈꾼다면 엔진오일 첨가제도 잊지 말고 챙기자. 엔진오일에 첨가제를 혼합해 사용하면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엔진의 산화와 마모를 방지하는 한편 엔진오일의 점도를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유동점을 유지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엔진오일 첨가제는 △연료의 완전 연소 유도 △연료 절감 △엔진 출력 증강 및 기관 보호 △매연 감소 △카본 제거 △소음 제거 △진동 감소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지포트알파’는 엔진보호와 연료절감까지 가능한 똑똑한 엔진오일 첨가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해양 천연 미생물로 만들어 살아있는 미생물이 연료와 직접적으로 반응해 불순물과 불연성 물질을 태워 차량 밖으로 배출시킨다.

동력계와 연결된 실험용 엔진에 지포트알파를 첨가한 경유를 사용한 실험 결과 각 부하별 연료 절감율은 4.12~5.8%로 나타났다. 이 효과는 공식적으로 검증을 받아 특허에도 등록됐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휘발유, 경유 등의 유형별 제품을 선택한 뒤 지포트알파를 주입하고 연료를 채우면 된다. 이 제품은 과대 사용해도 부작용이 없으며 투입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효과가 증대한다.

차량 전문가는 “차량관리를 소홀히 하면 모처럼 떠난 휴가지에서 큰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면서 “휴가를 전후해 꼼꼼하게 차량을 점검해 안전한 운행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