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허브, 연장보증 보험 상품 AEW 출시
상태바
오토허브, 연장보증 보험 상품 AEW 출시
  • 정수남 기자
  • 승인 2017.12.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안심 구매 위한 보험 상품…합리적 가격에 엔진·변속기 등 보장
오토허브 전경.

용인에 위치한 국내 최대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오토허브(대표이사 안영일)가 중고차 구매자들을 위한 연장보증 보험 상품인 ‘AEW’를 14일 출시했다.

AEW는 고객이 오토허브의 인증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설계된 보험 상품이다.

AEW 상품 가입 차량은 보증 범위에 포함된 항목에서 문제가 발생할 시 전국 240여곳의 AJ카리안 네트워크 제휴 정비소에서 정비와 수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오토허브는 보증 범위를 안전과 파워트레인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 엔진과 변속기에 집행해 경쟁 상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고 오토허브는 설명했다.

보험 가입이 가능한 차량은 최초 등록일 기준 8년 또는 주행거리 16만㎞ 미만 차량으로 오토허브 서비스에서 실시하는 성능 점검에서 안전과 파워트레인 등 주요 부위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된 차량이다.

보증 범위는 엔진의 경우 실린더 블록, 셀린더 헤드 등 주요 부품이 포함되며 변속기의 경우 자동과 수동 변속기, 자동 변속 오일 쿨러 등이 포함된다. 보증 기간에 따라 AEW 상품은 3종으로 나뉘며 90일부터 최대 365일, 5000㎞부터 2만㎞까지 보증받을 수 있다. 보증 기간과 차종에 따라 보험 가격은 최소 3만3700원부터 56만1600원이다.

안영일 대표는 “오토허브는 고객이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불안해하는 요소 중 하나인 차량 상태에 대한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이번 연장보증 보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보험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중고차 구매 방식과 다양한 금융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중고차 시장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