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방문판매 고객위한 쇼핑몰 ‘자담터’ 오픈 및 앱 출시
상태바
풀무원건강생활, 방문판매 고객위한 쇼핑몰 ‘자담터’ 오픈 및 앱 출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01.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객과 직접 만나는 대면 영업의 장점이 모바일과 만나 고객 친밀감 형성에 도움
풀무원로하스 방문판매사원이 고객과 상담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를 이용하는 고객만을 위한 별도의 쇼핑몰인 ‘자담터’를 오픈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담터는 자연과 이웃사랑을 담은 장터라는 뜻으로, 가성비가 높고 트렌디한 생활용품을 고객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는 로하스 큐레이션 쇼핑몰이다.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치약, 칫솔, 치간칫솔 등의 구강용품과 마스크, 클렌저 등의 뷰티 제품, 위생용품, 세탁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고객의 로하스 생활을 돕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가성비를 높인 고객 전용 상품을 통해 기존의 방문 판매와의 시너지를 높이고, O2O 서비스로 플랫폼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풀무원 관계자는 밝혔다. 

기본적인 쇼핑 기능 외에도 방문판매사원과 고객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그린톡’ 기능이 있으며 고객센터와의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제품 판매뿐 아니라 상담을 통해 고객의 건강이나 피부 상태, 생활 습관까지 세세하게 챙길 수 있다는 것은 방문판매의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더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함으로써 친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풀무원은 기대하고 있다.

김학렬 풀무원로하스 자담터 담당은 “자담터는 고객 혜택 제공에 중점을 둔 서비스로 편리한 상품 구매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방문판매사원을 통해 보다 쉽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고객들과 직접 상담을 통해 알맞은 제품을 추천해주는 방문판매의 이점이 모바일과 결합함으로써 방문판매사원의 영업에도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