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워치 새 운영체제에서 구형 어플 지원 중단 예고
상태바
애플, 애플워치 새 운영체제에서 구형 어플 지원 중단 예고
  • 김민주 기자
  • 승인 2018.04.1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watchOS 4.3.1의 베타버전을 통해 웨어러블의 새로운 운영체제에서 오래된 어플의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11일(현지시간) 美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Phonearena)는 애플이 watchOS의 구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어플을 새로운 버전에서 지원하지 않을 것을 알리는 경고메세지를 내보냈다고 보도했다.

또 개발사에 호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플의 업데이트를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이 경고 메시지는 watchOS 1 체제에서 제작된 구형 어플을 실행했을 때 나타난다.

애플은 지난해 11월 개발사에 먼저 이번 경고와 같은 내용을 전달했으며, 이번 달 초부터는 오래된 어플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watchOS 2 SDK를 사용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새로 만들어지는 어플의 경우 반드시 watchOS 4 SDK나 그 이후 버전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

구형 어플의 지원 중단 날짜를 정확히 공지하지 않았지만, watchOS 5의 출시와 함께 진행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애플워치의 새로운 운영체제는 올해 6월 미국에서 있을 WWDC(세계개발자회의)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민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