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PX공장 증설 이번 주말 완료 가동
상태바
SK인천석유화학,PX공장 증설 이번 주말 완료 가동
  • 황창영
  • 승인 2014.02.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인천석유화학(사장 이재환)은 지난달 23일부터 중단한 PX공장 증설공사를 이르면 이번 주말부터 정상 재개한다고 4일 밝혔다.

SK인천석유화학은 “공사 중지기간 중 사전 축조 미신고 공작물 54기 등 위법사항 해소, 자체적인 추가 안전점검 시행, 지역상생협의체 구성 등 서구청의 지적 및 권고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였다.”며, “공사 중단에 따른 협력업체 피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공사 재개 시점을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3~4일간의 사전 준비 기간 동안 공사 재개에 필요한 현장 안전 점검, 건설 장비 준비, 공사 인력 복귀 등이 순차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며, 이르면 이번 주말께 정상적인 공사 재개에 들어갈 예정이다.”며, “이와 함께 지역사회 상생협력 및 발전을 위한 ‘지역상생협의체’를 구성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지역상생협의체에서는 공장 증설관련 안전·환경 수준 제고 방안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으로, 공장 인근 지역(신현원창동, 석남1동, 석남2동)에 거주하고 있는 총 20여명의 주민 대표들로 운영된다.

회사 측은 “지역상생협의체를 통해 지난 40여년간 함께한 지역 주민들과의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지역사회의 자랑스러운 향토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황창영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