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컬렉션 출시...남성용 폴로셔츠 재해석해
상태바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컬렉션 출시...남성용 폴로셔츠 재해석해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5.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오버사이즈 남성 폴로셔츠로 구성...독창성·심플함 바탕으로 일상, 편안하게
유니클로가 남성용 폴로셔츠를 재해석한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폴로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

오는 27일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폴로셔츠 컬렉션이 출시된다.

유니클로(UNIQLO)는 아메리칸 컬처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Engineered Garments)’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오는 27일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UNIQLO and Engineered Garments)’ 폴로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1999년 뉴욕에서 설립된 ‘엔지니어드 가먼츠’는 미국의 복고 캐주얼을 재해석한 ‘아메카지(아메리칸 캐주얼) 룩’으로 유명한 남성복 브랜드이다. 브랜드명인 ‘엔지니어드 가먼츠(설계된 의복)’에서 알 수 있듯 공학적이고 구조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니클로는 엔지니어드 가먼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봄·여름 기본 아이템인 남성용 ‘폴로셔츠’를 색다르게 제안한다. ‘유니클로 앤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폴로셔츠 컬렉션은 클래식한 스타일을 보편적이면서도 모던하게 재해석한 네 가지 오버사이즈 남성용 폴로셔츠로 구성됐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엔지니어드 가먼츠가 그동안 보여준 옷의 본질에 대한 철학과 더 나은 미래를 가능케 하는 디자인에 대한 고민에 공감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매 시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독창성과 심플함을 바탕으로 모두의 일상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철학이 만나 ‘라이프웨어(LifeWear)’의 지평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엔지니어드 가먼츠 대표인 스즈키 다이키(Suzuki Daiki)는 “이번 협업을 통해 유니클로의 뛰어난 품질 관리 및 혁신적인 소재 개발을 향한 집념과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스타일링을 결합하여 기존과 다른 ‘뉴 베이직’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