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20일부터 6월 2일까지 2주간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4N5'(신관 4층과 본관 5층을 잇는 패션관)와 신관 5층에서 '삼성 갤럭시 S5 + 기어 핏과 신세계가 함께 최초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Lifestyle Showcase)'를 진행한다.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는 패션 모델이 제품을 착용하고 런웨이나 화보 등을 통해 노출하는 기존의 방식과 차별화된 형식으로 소비자가 패션 공간에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가 제안하는 새로운 방식의 'NBDB(Never Been Done Before)' 마케팅이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최초로 국내 최대 규모의 컨템포퍼리 패션 전문관인 '4N5'와 스트리트 캐쥬얼 브랜드가 입점한 5층에서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백화점을 무대로 IT와 패션, 그리고 일상을 넘나드는 라이스타일을 제안하는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는 일반 마네킹과 달리 자연스러운 조형미와 동작의 패션 마네킹과 실제 생활 속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연계해 '갤럭시 S5'와 '기어 핏'의 일상 속 사용성을 자연스럽게 제안한다.
백화점 4층과 5층의 에스컬레이터부터 매장 주변, 복도 등 소비자의 이동 동선에 따라 정장, 캐주얼부터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의상을 착용한 패션 마네킹이 업무,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갤럭시 S5'와 '기어 핏'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예를 들어, 나무와 가로등, 화단 등 다양한 공간을 입체 패널로 연출해 사실감을 더한 무대에서 비즈니스맨이 '갤럭시 S5'로 문서를 확인하고 '기어 핏'으로 시간을 확인한다.
그리고 조깅 중인 여성은 '갤럭시 S5'와 '기어 핏'으로 운동 히스토리를 확인한다.
이처럼 살아 있는 듯한 동작의 패션 마네킹은 동작이 고정된 일반 마네킹이나 다소 과장된 연출의 화보와 달리 소비자가 실제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5층 라운지에서는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소비자가 직접 '갤럭시 S5'와 '기어 핏', '기어2'를 착용하고 마네킹과 함께 앉아 '갤럭시 S5'로 사진 촬영을 하고 인화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돼 있다.
주말에는 특수 분장을 하고 마네킹을 연기하는 석고마임 팀이 등장해 일상 속의 에피소드를 직접 보여 주거나 다른 마네킹과 소통하는 동작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에스컬레이터 계단에 '기어 핏'의 주요 기능 UI를 래핑해 소비자가 다양한 혁신 기능을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는 실제 일상 생활을 연출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제품의 혁신 기능을 자연스럽게 보여 줄 수 있는 마케팅"이라며
"'갤럭시 S5'와 '기어 핏'이 소비자의 삶을 보다 즐겁고 윤택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제품임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