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가 늦은 국내 출시에도 불구하고 인기몰이중이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 사용자 1만7400명을 대상으로 한 표본조사 결과 설 당일인 지난 28일 524만명이 포켓몬고를 즐긴 것으로 29일 조사됐다.
포켓몬고 이용자는 출시일인 지난 24일 291만명, 25일 384만명, 26일 428만명, 27일 490만명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연령대별로 보면, 10대가 184만명으로 35%, 20대가 174만명으로 33%, 30대가 95만명으로 18%를 나타났다. 40대도 57만명 11%, 50대 이상 15만명 3% 로 조사됐다.
국내 포켓몬고 설치자는 총 711만명으로 추정된다. 비공식 루트로 설치한 51만명을 제외하고 출시 후 660만명이 게임을 내려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포켓몬고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역대 최단 기간인 110일만에 매출 9330억원(8억달러)을 돌파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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