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식품들의 출시를 함께 하는 NS홈쇼핑에서 나혼자산다의 가루요리사 배우 이장우가 노하우를 살려 만든 만능가루 상품 '맛능가루'를 론칭합니다. ‘마법의 레시피 카드’가 들어 있어 주방의 마법가루 컨셉으로 만들어 진 스페셜 에디션 방송은 17일 밤에 방송됩니다.
한편 11번가가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인기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를 예약구매 응모 이벤트를 통해 한정 판매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5는 출시된지 1년이 넘었음에도, 품귀로 인해 콘솔 마니아층에서 장기간 이슈를 끌고 있는 상품으로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 맥카페가 여름맞이 ‘아이스크림 라떼’를 출시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NS홈쇼핑이 17일 밤 11시 50분 가루요리사 배우 이장우의 ‘맛능가루’를 론칭 방송한다고 16일 밝혔다.
론칭방송에서는 ‘나 혼자 산다’의 가루요리사로 유명한 배우 이장우가 직접 나서 ‘맛능가루’를 소개한다. ‘맛능가루’는 맛을 내기 위한 육수부터 양념까지 가루만 있으면 맛집 부럽지 않은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주방의 마법가루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이장우 배우가 직접 참여한 ‘맛능가루’는 ‘국탕요리용’과 ‘볶음맛능가루’ 두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오직 맛을 위해 태어난 맛능가루를 주재료와 함께 넣어 끓이거나 볶음에 뿌려 간을 맞추기만 하면 감칠맛이 폭발하는 요리가 완성된다. 황태와 홍합, 미더덕, 오징어 굴, 새우로 깊은 바다의 맛을 낸 ‘맛능가루’는 9가지 농산물과 6가지 수산물로 만들었으며, 우려내는 시간 없이 뿌려 넣고 5초면 간단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NS홈쇼핑 론칭 방송 중 구매시 만날 수 있는 ‘맛능가루 스페셜 에디션’에는 맛능가루를 활용해 한식, 중식, 양식 다양한 요리비법이 담긴 ‘마법의 가루 레시피 카드’(2종 랜덤)가 포함되어 있다. ‘맛능가루’는 한 박스당 5포(포당 30g), 총 6박스 구성이며 가격은 5만9400원이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신준식 차장은 “누구나 금손 퀄리티의 요리사가 될 수 있게 해주는 파우더쉐프의 ‘맛능가루’를 N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방송하게 됐다”며, “스페셜 에디션으로 마련한 ‘맛능가루’의 ‘마법의 가루 레시피 카드’(총 18종)도 모아보시고 요리하며 맛보는 즐거움을 ‘맛능가루’와 함께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인기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를 예약구매 할 수 있는 고객 응모 이벤트를 오는 17일 낮 12시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스테이션5’는 공급 대비 찾는 고객이 많아 제품 출시 이후부터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현재 국내에선 이벤트 응모 후 당첨 시 공식 판매 제품 구매 기회가 주어지는 ‘예약구매’를 중심으로 한정 판매되고 있다. 높은 고객 수요를 고려해 11번가가 업계 최대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11번가에서 선보이는 예약구매 응모 이벤트 참여 상품은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 ▲플레이스테이션5+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미드나이트 블랙)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미드나이트 블랙) 등 총 4가지다.
응모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행사 기간 11번가 내 ‘플레이스테이션5 예약구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약구매 응모 신청을 한 후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인증 판매점 ‘오진상사’ 카카오 채널을 친구추가 하면 된다. 당첨자에 한해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카카오 메시지를 통해 별도의 구매 링크가 전송될 예정이다.
11번가 서혜림 스마트디지털팀장은 “출시된 지 1년이 넘었음에도 콘솔 게임기 마니아층에서 이슈를 몰고 있는 제품으로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 게임 타이틀이 속속 발매되면서 장기간 흥행이 예상되고 있다”며 “11번가를 통해 인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신메뉴 ‘아이스크림 라떼’를 16일(목)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카페라떼와 우유 맛이 가득 담긴 달콤한 아이스크림의 조합으로 여름철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맥도날드의 ‘맥카페’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라떼 맛집’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커피 메뉴와 아이스크림 메뉴에는 매일유업으로부터 공급받은 신선한 1A 등급 원유가 들어가 커피 전문점 못지않은 품질과 맛을 선사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라떼는 출시 이전 소셜미디어에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맥카페 ‘아이스 카페라떼’에 ‘아이스크림콘’을 거꾸로 꽂아 직접 본인만의 ‘DIY(Do It Yourself)’ 아이스크림 라떼를 즐기는 방법이 다양한 채널로 공유되며 높은 관심을 얻었다. 특히 해당 조합법은 해외에서도 화제를 모아 지난해 ‘코리안 아이스드 커피’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이슈가 되기도 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라떼 맛집’ 맥도날드에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여름철 즐기기 좋은 새로운 메뉴 ‘아이스크림 라떼’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이 식사부터 디저트, 커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 독자적인 ‘로스팅’ 콘셉트로 새롭고 맛있는 건면 라면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풀무원이 이번에는 프리미엄 별미 라면으로 시장을 공략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로스팅한 재료로 국물을 우려내 정통 돈코츠 라멘의 진하고 깊은 풍미를 살린 ‘로스팅 돈코츠 라멘(4입/5480원)’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순한 맛의 ‘로스팅 돈코츠 라멘(오리지널)’과 맛있게 매운 ‘로스팅 돈코츠 매운 라멘’으로, 소비자 취향에 따라 정통 현지의 오리지널 맛과 매콤함을 더해 더욱 깔끔한 맛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로스팅 돈코츠 라멘’은 현지에서 맛보던 깊은 풍미의 육수가 특징인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다. 풀무원은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독보적 건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통 돈코츠 라멘의 풍미와 식감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돼지뼈와 마늘, 대파를 250℃ 고온의 오븐에서 한 차례 구워낸 후 120℃에서 고아 낸 육수가 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일본식 된장을 더해 깔끔한 감칠맛을 더했다. 라멘 전문점에서 비법 재료로 사용하는 세아부라(돼지 등 지방)까지 넣어 한층 진한 풍미를 살렸다.
면발은 풀무원의 건면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돈코츠 라멘 육수와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었다.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 지방의 정통 돈코츠 라멘에 사용되는 얇은 면 형태인 호소멘을 심지가 있도록 구현하여 쫄깃하면서도 특유의 단단하고 꼬들하게 툭툭 끊어지는 식감을 완성했다.
풀무원식품 김재현 상온면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 ‘로스팅 돈코츠 라멘’은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정통 돈코츠 라멘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프리미엄 건면 라면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밀키트를 출시한다.
최근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는 브랜드 간 콜라보 상품은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높은 화제성까지 노릴 수 있어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6일,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주류인 ‘처음처럼 소주/클라우드 맥주’와 콜라보한 안주 밀키트를 단독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밀키트는 4종으로 처음처럼 소주와 잘 어울리는 ‘한우 곱창전골’과 ‘통마늘 들깨 닭근위 볶음’, 클라우드 맥주와 잘 어울리는 ‘갈릭 찹스테이크’와 ‘태국식 새우 팟타이’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4종 출시를 기념하여 오늘(16일)부터, 해당 밀키트 제품과 ‘처음처럼(페트 400ml*6입)’,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500ml*6입)’,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500ml*6입)’을 동시구매시 밀키트를 20% 할인하는 행사를 2주간 진행한다.
이호철 롯데마트 냉장냉동팀장은 “최근 푸드 페어링 트렌드에 발맞춰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맛과 재미를 더한 차별화 상품으로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익산공장이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할당 업체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설비의 설치비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 오리온 익산공장은 그동안 실행해온 온실가스 저감 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정 개선 및 고효율 설비 도입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실효성을 인정 받아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올해 12월까지 탄소중립설비 구축을 위한 투자 금액 중 50%를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오리온 익산공장은 배합기 및 오븐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기 폐열을 활용한 온수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기존 공기압축기를 고효율 공기압축기로 교체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연간 540여 톤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에 기반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동시에 농림축산식품부의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고, 청주공장 ‘Only 오리온’ 분임조가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스낵 제조공정 설비 개선 등을 통한 온실가스 절감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외 법인 사업장들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도 완료한 바 있다. 올해 1월에는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시스템’을 도입했고, 4월에는 청주공장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수년간 꾸준히 실행해온 온실가스 저감화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 이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까지 대상으로 선정됐다”며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선점을 도출하고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윤리경영과 연계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KT(대표 구현모)와 협력해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15일 전자랜드 본사에서 이번 AI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옥치국 전자랜드 대표이사,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로봇시장의 성공적인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양사가 체결한 로봇 판매 사업 협력 MOU의 후속 활동으로 추진됐다.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는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 3층에 위치하며, 앞으로 KT가 개발하고 출시하는 다양한 로봇들을 해당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는 해당 매장에서 KT의 주력 로봇인 AI 서비스로봇과 AI 방역로봇을 판매하고 있다.
AI 서비스로봇은 서빙·안내·순회·퇴식 등의 기능을 보유한 자율주행 로봇이다. 해당 로봇은 공간 인식 기능을 탑재해 장애물을 자동으로 회피하며 정확한 위치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트레이에 무게 센서가 내장돼 있어 고객에게 음식을 전달 후 트레이가 비워지면 자동으로 대기 장소로 복귀한다. AI 서비스로봇은 식음료를 판매하는 식당이나 카페부터 간단한 서빙이 필요한 병원, 스크린 골프장, 호텔 로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AI 방역로봇은 생활공간의 바닥과 공기 중에 존재하는 세균, 바이러스, 미세먼지, 유해가스 등을 제거하는 로봇이다. 해당 로봇은 플라즈마를 통해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고 공기청정 필터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또한 친환경 UV-C LED를 통해 바닥에 착지한 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살균할 수 있다. 방역로봇 역시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장애물 걱정 없이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로봇과 방역로봇 모두 모바일 앱을 통해 로봇제어가 가능하며, KT AI 관제 플랫폼에서 24시간 원격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국내 최초 가전양판점으로서 전자랜드의 IT 가전 유통 노하우와 KT의 4차 산업을 주도하는 AI로봇 기술력이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로봇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자랜드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로봇 신유통 메카로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ALLTA LIFE)’를 최초로 론칭하고,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패션, 리빙, 식품 등 TV홈쇼핑 기반의 프리미엄 자체 브랜드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갖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자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반복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의 특성을 반영해 리빙 부문에서 온라인 전용 첫 자체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가성비 상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다. 당일출고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
‘올타라이프’는 ‘ALLTA(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일상)’의 합성어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기준이 될, 사소하지만 쓸 만한 물건들’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시장 조사를 시작으로 브랜드 디자인, 제품 생산까지 약 1년의 준비 기간이 소요됐다. 유명 유통업체 입점 상품을 제작하는 생활용품 전문 중소 파트너사와 협업해 첫 번째 상품으로 ‘캡형 물티슈’를 출시했다. 1장당 약 1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와 모노톤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출시 초반부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7단계 정제 과정, 피부 저자극 테스트 통과 등 우수한 품질도 갖췄다. 롯데홈쇼핑 물류센터에서 직접 재고를 관리해 평일 오후 2시 전까지 결제 시 당일출고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 청소포 등 생활용품을 비롯해 주방용품 전반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며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최근 물가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 심리가 심화됨에 따라 롯데홈쇼핑 최초의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를 론칭하게 됐다”며 “첫 번째 상품인 물티슈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생활용품, 주방용품 전반으로 상품을 확대해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컬러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를 출시하고, 16일(목)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한다.
통 3중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안전성에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겸비한 키친테리어 아이템이다.
락앤락은 스테인리스 소재 쿡웨어 아이템은 투박하거나 예쁘지 않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심미성을 강화했다. 우아한 유선형의 플라워 모티브 디자인에 크리미한 옐로우 컬러를 입혀 식탁 위에 피어난 꽃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쿡웨어 몸체뿐만 아니라 뚜껑까지 컬러를 입힌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360도 완벽한 테이블 셋팅을 가능하게 한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성, 기능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도 빼놓지 않았다. 국내 생산 프리미엄 304 스테인리스 소재로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통 3중 구조 설계로 열효율을 높여 빠르게 열을 전도하며 인덕션,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핫플레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 자칫 그을음, 스크래치에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냄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오래도록 깨끗하게 쓸 수 있다.
요리 초보들도 세심하게 배려했다. 내부 눈금선으로 손쉽고 정확하게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고, 냄비 가장자리가 곡선형으로 부드럽게 말려있는 ‘블루밍 푸어링림’을 적용해 음식물을 따를 때도 물줄기가 퍼지지 않아 깔끔하게 부을 수 있다. 여유롭게 설계된 뚜껑 노브와 손잡이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가운데가 볼록 솟아오른 돔 모양의 뚜껑 설계로 내부에 스팀 순환 공간을 확보에 더욱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음새가 없어 나사가 노출되지 않는 ‘스팟 웰딩 방식’을 채택해 세척이 용이하고 위생적 사용이 가능하다. 사이즈별로 차곡차곡 적층할 수 있고 다섯개의 냄비를 모두 쌓아도 높이가 약 23cm에 해당해 보관 또한 용이하다.
가드니아는 16cm 양수, 18cm 양수, 20cm 양수, 22cm 양수 및 24cm 전골냄비 총 5종으로 출시됐다. 16일 오후 3시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된다.
락앤락 CW(쿡웨어) 개발팀 손영진 팀장은 “가드니아는 스테인리스 소재 쿡웨어는 예쁘지 않다 혹은 사용하기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자 설계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니즈와 다양한 디테일을 고려해 반영한 제품”이라며 “특히 주방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온기 가득한 공간인 만큼 보다 특별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락앤락의 철학을 반영한 다양한 쿡웨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우리나라 반려묘의 수가 증가하면서 고양이 용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은 올해 1~5월 반려묘 관련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묘 양육 추정 마릿수는 2013년 63만마리에서 지난해 225만 마리까지 증가했다. 지난 10여년간 257% 증가한 것이다. 옆나라 일본의 경우 이미 반려묘의 숫자가 반려견을 넘어서 최고 인기 반려동물에 등극하기도 했다. 가족화 및 1인 가구 증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등 심리적 위로를 주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강아지보다 상대적으로 돌보기 쉽고 짖지 않는 고양이를 선호하는 반려인이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반려묘 수의 증가하면서 관련 용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에서 출시한 ‘리얼 블루/블랙 샌드’는 올해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했다. 휘슬의 리얼 블루/블랙 샌드는 응고력이 좋은 벤토나이트로 만들어져 보호자가 배설물을 치우기 용이해 인기를 얻고 있다.
간식 소비도 증가했다. 고양이·강아지에게 모두 급여 가능한 액상형 간식 휘슬‘프레시한스틱’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하는 추세를 보였다. 프레시한스틱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해 저염 레시피를 적용했다. 또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완도, 대관령, 횡성 등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활용해 영양은 물론 기호성까지 높여 국내산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찾는 반려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휘슬 브랜드 관계자는 “펫팸(Pet-Family)족 1000만 시대,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증가하며 관련 용품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휘슬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 필요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다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유럽식 정통 파스타의 풍미를 살린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된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는 파스타 조리에 필요한 면과 소스를 함께 동봉해 유럽식 정통 파스타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물 한 스푼(50cc)에 파스타 면을 볶은 후 동봉된 소스와 치즈 파우더를 넣으면 맛과 풍미가 살아 있는 파스타를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에는 높은 토마토 함량으로 화제를 모은 청정원의 ‘구운마늘과 양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가 싱글 파우치 형태로 제공된다. 덕분에 간단한 조리만으로 토마토의 진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제품 출시로 청정원 가정간편식(HMR) 파스타는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 ▲알리오 올리오 오일 파스타 ▲크림 로제 파스타 ▲알프레도 크림 파스타 4종으로 확대된다. 국내 스파게티 소스 시장 1위 브랜드인 청정원은 소비자들이 ‘제대로 된 파스타’를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파스타 소스를 활용한 HMR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면서도 맛이 훌륭한 면 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청정원 파스타 소스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HMR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가 이른 더위에 지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화끈한 치킨버거를 선보였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매콤한 고추장과 고소한 마요네즈의 조화로 맛있는 매운맛을 구현한 ‘어메이징매콤마요버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핵심 고객층인 MZ세대가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맵단(맵고 단 맛)’, ‘맵느(맵고 느끼한 맛)’ 등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외식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어메이징매콤마요버거’(단품 5400원, 세트 7500원)는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살 패티와 에그프라이, 치즈, 토마토, 양상추를 푸짐하게 담고, 매콤한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에 고소한 마요네즈로 만든 맘스터치만의 특제소스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달콤한 맛을 담은 사이드 메뉴인 ‘도깨비치즈볼’, ‘달콤초코볼’, ‘달콤카라멜볼’ 등 스낵볼 신메뉴 3종도 출시했다.
‘도깨비치즈볼’은 모짜렐라 치즈볼 겉면에 감자가 콕콕 박힌 모양의 치즈볼로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달콤초코볼’과 ‘달콤카라멜볼’은 각각 헤이즐넛 초콜릿 잼, 은은한 계피향을 입힌 카라멜맛 소스를 품어 진한 달콤함을 선사한다. 스낵볼 신메뉴 3종은 기존 ‘바삭크림치즈볼’과 함께 총 4종의 스낵볼을 모두 담은 ‘맘스스낵볼’(4조각, 4200원) 세트로도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7일 하루 동안 매장에서 ‘어메이징매콤마요버거’ 단품 구매 시, 케이준양념감자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업그레이드해주는 ‘단하루 세트업’ 행사를 진행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메뉴는 매운맛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먹거리에서도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청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메뉴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여름휴가비를 지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bhc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치킨 영수증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응모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휴가비 100만원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아이템이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그동안 bhc치킨에 대해 보내주신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동안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모든 bhc치킨 메뉴를 구매한 영수증 또는 배달앱 주문 완료 화면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bhc치킨 홈페이지에 해당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문장을 완성한 분들을 뽑아 1등 3명에게 100만 원에 해당하는 여행상품권을 2등 20명에게 레디백&뿌찌스티커, 3등 50명에게 여권케이스&뿌찌스티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7월 5일 bhc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이벤트를 적극 알리기 위해 인스타툰 작가 '펜낙'과 콜라보로 인스타툰을 공개하고 있다. 해당 인스타그램에 ‘이번주는 bhc치킨이다’, ‘신박한 이벤트다’, ‘재미있겠다’ 등 수많은 공감 댓글이 이어지면서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모처럼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분들께 작지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맛있는 치킨도 즐기고 가족들과 멋진 여름휴가를 보내는 행운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오는 7월 6일까지 '22년 봄여름 시즌 슈퍼세일(SUPER SALE)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64개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2년 봄여름 시즌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부 상품 제외)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에잇세컨즈는 이번 봄여름 시즌 크로셰 니트, 반팔 카디건 등 청량한 색감과 시원한 소재의 여름 니트를 다채롭게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휴가철에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와 패턴을 적용한 원피스와 크롭톱, 쇼츠, 그래픽 티셔츠 뿐 아니라, 여름 출근룩으로 제격인 리넨 재킷, 셔츠, 원피스 등도 선보였다.
가볍고 시원하게 착용하기 좋은 액세서리 상품도 출시했다. 나일론과 니트 소재의 가방과 다채로운 색감의 버킷햇, 볼캡 등 모자, 바닷가 필수 아이템인 샌들, 슬리퍼 등 신발을 준비했다.
김정은 에잇세컨즈 영업팀장은 “엔데믹 시대로 전환되면서 행사와 모임이 많아지고 휴가를 준비하면서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시기”라며, “에잇세컨즈의 슈퍼세일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새롭고 트렌디한 여름 스타일을 완성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플라스틱을 생물학적으로 분해하는 효소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경북대학교와 손잡았다.
CJ제일제당은 경기도 수원 CJ블로썸파크에서 황윤일 바이오사업부문 대표와 김시오 경북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김경진 자이엔 대표(경북대 생명과학부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스틱 고효율 분해효소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측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플라스틱인 페트(PET) 소재를 분해하는 고효율 효소를 개량∙생산하고, 플라스틱 분해 및 원료물질 정제공정도 개발한다.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이나 학계의 참여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경북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자회사(학내 벤처)인 자이엔이 참여한 것도 그 일환이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최고수준의 미생물 발효 기술과 연구개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고, 경북대학교와 자이엔은 플라스틱 분해 효소 연구개발 분야에서 상당한 노하우를 쌓고 있어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
특히, CJ제일제당은 현재 플라스틱 재활용 방식중 90% 이상을 차지하는 ‘기계적 재활용’을 대체하는 환경친화적 ‘생물학적 재활용’ 기술을 토대로 사업화에 나선다. 이 기술은 플라스틱 분해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거의 없고, 에너지 소모도 비교적 적은 데다가 재활용된 소재의 품질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대부분의 플라스틱은 분리수거후 라벨제거-분쇄-세척-원료화를 거치는 ‘기계적 방식’으로 재활용되고 있다. 비용이 적게 들어 보편화됐지만, 재활용된 소재의 품질이 떨어지고 경제성도 부족하다. 최근 북미와 유럽 등의 일부 기업에서 플라스틱을 열로 녹이거나 용매제로 분해해 고품질의 원료를 만들어내는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도입했는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아 완벽한 대안으로 자리잡지는 못하고 있다.
황 부문 대표는 “이번 협업은 플라스틱 재활용 방식의 패러다임을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의미있는 첫 걸음”이라며, “플라스틱 자연분해 효소 개발을 비롯해 ESG 관점의 신사업 발굴과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30일까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중소 파트너사에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지원한다.
엔데믹 시대 쾌적한 근무 환경과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5월에 선정한 중소 파트너사 30여개사를 대상으로 사무실 내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지원한다.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갖추고 직접 방문해 바람이 나오는 팬부터 내부 필터까지 분해해 청소하고 살균해주는 클리닝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가 희망하는 일정에 맞춰 6월 말까지 클리닝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분들이 여름을 앞두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는데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지원 행사를 마련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에 도움이 되는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간담회'와 온라인 설문조사 등 여러 창구를 통해 파트너사 의견을 적극 청취해 동반성장프로그램에 반영한다. 파트너사 판로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동반성장기획전’, 라이브커머스인 ‘하트라이브’ 등을 통해 파트너사 제품 홍보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오는 22일에는 마케팅, 경영, 세일즈 등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온라인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작년에 이어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하는 ‘스타벅스 데이’ 이벤트를 6월 24일부터 6월 26일까지 3일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행사의 첫번째 날인 24일에 고객 300명을, 이어서 25일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300명, 26일에는 연계 NGO 및 스타벅스 협력사 직원 200명 및 유관 파트너 100명 등 총 900명을 초청해 SSG 랜더스의 승리를 응원하고, 경기 중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통해 야구장에서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청되는 900명에게는 경기 입장권 이외에도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 및 티셔츠,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등 각종 기념품이 제공되며, SSG 랜더스 홈경기로 진행하는 3연전 기간 동안 매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의 야구 관람객 3000명을 대상으로 개인 텀블러를 지참할 경우 1루 매표소 앞 스타벅스 부스에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SSG 랜더스 선수가 스타벅스 홈런존으로 홈런을 칠 경우 해당 선수에게는 스타벅스 1 year 무료 음료 쿠폰을, 당일 경기를 관람하는 5명의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1 year 무료 음료 쿠폰을 함께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4일 고객 초청 행사는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0명(1인 2매)을 선정했다.
두번째 날 경기 초청은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마지막날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름다운재단, 하트하트재단 등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NGO 단체에서 후원하는 아동 및 청년들을 초청하여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hy가 모바일 e-쿠폰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이하 프레딧 상품권)’을 새롭게 선보인다.
‘프레딧 상품권’은 hy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형 상품권’이다. 모바일을 통해 바코드 형태로 발행하며, 적립금으로 변환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금액별로 5천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총 5종이다.
이번 상품권의 핵심은 ‘SMS(문자메세지) 선물하기 기능’이다. 구매 단계에서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별도 인증 없이 SMS로 상품권이 전송된다. 소비자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선물 받는 고객이 상품권 금액 내 자유로운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뷰티용품 등 총 1200여개 상품을 프레시 매니저가 집 앞까지 무료로 배송한다.
hy는 향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쓸 수 있는 ‘제품 교환권’ 형태의 e-쿠폰도 선보인다. 프레시 매니저가 취급하는 주요 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 연계해 판매 채널 확대를 검토 중이다.
곽기민 hy 플랫폼운영팀장은 “온라인 쇼핑의 급성장과 모바일을 통한 선물하기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현대리바트는 오는 19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6월 '피크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주방·욕실·붙박이장 등 온라인 전용 리모델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 및 추가 적립 ▲사은품 ▲카드사 할인 및 무이자 할인 ▲옵션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주방과 욕실 온라인 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품목별로 할인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쿠폰을 증정한다. 주방과 욕실은 각각 3만원, 붙박이장과 중문은 각각 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행사 기간 중 200만·4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만·5만원 추가 할인을 해주는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를 3배 적립해준다.
현대리바트는 또한, 주방·욕실·중문·붙박이장·창호 등 시공이 필요한 제품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주방의 경우 기존 주방을 무료로 철거해주고, 법랑쿡탑·LED 센서 조명·멀티쿠커 중 한 가지를 증정하고, 욕실의 경우 프리미엄 세면기나 선반형 슬라이딩장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아울러 하나카드로 50만·100만·300만·5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2만·6만·10만원을 각각 즉시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 기간 리모델링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휴가, 이사 등 시즌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AI기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이하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간편식 공동사업 및 식자재 유통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핵심 경쟁력 공유를 통해 빅데이터 간편식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계열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Nowwationg)’의 맛집 트렌드 데이터를 제공하고, SPC삼립은 데이터 기반의 ‘줄서는 맛집 간편식’을 개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줄서는 맛집 간편식’은 고객이 자주 찾는 인기 매장의 메뉴를 가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빅데이터 기반의 간편식’으로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종합해 이뤄지는 프로젝트다. 첫 사례로 이달 중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와 협업한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SPC삼립은 식자재유통 자회사 SPC GFS를 통해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외식업 파트너 대상 식자재 공급을 확대해 온/오프라인 통합 식자재 공급 강화 및 야놀자클라우드의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F&B 시장 공략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국내 대표 종합식품기업 SPC삼립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F&B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K-푸드 글로벌 확산을 가속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야놀자클라우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외식업 파트너들을 통해, 줄서는 맛집들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는 편의를 제공하고, SPC GFS의 식자재 유통 노하우와 접목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식자재 공급경쟁력과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클라우드는 계열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을 통해 국내외오프라인 식음사업장을 대상으로 맛집 예약·줄서기 플랫폼, 태블릿 기반 고객관리 서비스 등을 연계한 푸드테크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풍부한 수분감과 시원한 사용감으로 여름철 지친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케어하는 다용도 순면 패드 ‘빌리프 프라블럼 솔루션 토너 패드’를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문제성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프라블럼 솔루션’ 라인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바쁜 일상속에서도 간편하지만 강력한 초기 스킨케어 루틴을 제공한다.
프라블럼 솔루션 토너 패드는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순면 엠보싱 패드를 사용했으며 티트리 추출물과 브로콜리 싹, 브뤼셀 스프라우트 등으로 구성된 그린 듀오™ 성분 함유 처방이 적용돼 뜨거운 햇빛에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대표적인 각질 케어 성분인 살리실산에 아미노산을 더한 IP-BHA™를 함유한 제형이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줘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피부에도 사용하기 좋고, 10 무첨가 처방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안 후 엠보싱 면으로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를 피부 결 방향으로 닦아낸 후 남아있는 내용물을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거나, 자극 받은 바디 부위를 촉촉하게 닦아주며 정돈시키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진정 및 각질 제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빌리프 브랜드 담당자는 “’프라블럼 솔루션 토너 패드’는 천연 순면 엠보 패드에 녹색 허브 성분과 각질 케어 성분을 담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준다”면서, “늘어난 야외활동으로 지친 피부를 부담 없이 매끈하게 케어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용산 더컵미디어센터에서 개인 카페 점주를 대상으로 진행된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에서는 매일유업이 직접 연구·개발한 여름 음료 레시피 12종을 공개했다. 자체적으로 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개인카페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에서다. 이를 위해 매일유업은 망고베리오트블라썸, 피치셔벗 민트에이드, 망고코코블렌디드 등 여름 시즌에 맞는,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메뉴를 개발해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다양한 음료는 대부분 매일유업의 B2B 브랜드 테너(TENNOR)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테너는 매일유업이 10여 년 동안 글로벌 협력사를 위해 제품을 개발·공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B2B 푸드서비스 전용 음료 브랜드다. 제품 연구·개발부터 생산, 유통까지 매일유업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맞춤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테너는 폴 바셋을 비롯한 여러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테너는 매년 대형 카페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고 제품을 공급해오고 있다. 이러한 메뉴 개발 노하우를 개인 카페 점주님들과 공유하고, 그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겪었을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2020년 첫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했는데, 매년 참가자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도 꾸준히 이러한 레시피 클래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 테너 베이스는 제품 하나로 에이드, 티, 스무디, 베이커리는 물론 디저트와 빙수 토핑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자몽, 오렌지, 레몬, 애플망고, 블루베리, 청포도, 딸기, 복숭아까지 8종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소스 2종(초콜렛, 카라멜)도 연이어 출시함으로써 음료 비즈니스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은 ‘아시아의 미’와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2년 연구 지원 사업’을 6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와 ‘여성과 문화’ 2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아시아의 미’ 연구 출판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에 대한 개념,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를 비롯해 ‘청소년 및 청년의 취향, 그리고 새로운 미의 가능성’, ‘대중문화 속 아시아적 특징’이라는 주제를 제안하고 해당 주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고려해 진행한다.
‘여성과 문화’ 지원 사업은 올해부터 논문 분야로만 공모가 진행되며, ‘여성, 전쟁과 회복’이라는 주제를 지정했다. 냉전의 종말 이후에도 세계 여러 곳에서 전쟁이 지속되고 있는 현재에 여성은 전쟁을 어떻게 경험하고 참여해 왔는지 고찰하는 연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재단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여성과 문화’ 연구는 편당 1000만 원, ‘아시아의 미’ 연구는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여행업계 최초로 이사회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발족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개최된 이사회에서 ESG 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신설하기로 결의했다. 이로써 기존 감사위원회를 비롯 이사회 내 총 3개의 위원회를 두게 됐다.
ESG 위원회는 ESG 경영정책을 수립하고 검토하기 위해 송미선 대표이사 및 사외이사 2명 등 총 3명으로 구성됐으며, 사외이사 2명을 위촉해 독립성을 확보했다. 하나투어는 ESG 위원회를 통해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주주가치 극대화 등을 추진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8월 ESG 경영을 도입한 이래, 현재까지 친환경&지속가능 여행상품 출시, 제주도 빈집 재생 프로젝트인 다움 스테이 사업 론칭, 국제 전기자동차엑스포와의 MOU 체결, 제주도 지구의 날 행사 등 활발한 ESG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지난 4월에는 ESG 전담부서인 ESG경영팀을 신설했다. ESG경영팀은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 ESG 교육을 실시했고,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을 통한 협력사와의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ESG 위원회와 전담부서 신설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발전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본점에서 247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의 최상위 라인인 '플로라 다니카(Flora Danica)' 단독매장을 선보인다.
'플로라 다니카'는 1790년 덴마크 왕 크리스티안 7세가 러시아 여제 예카테리나 2세에게 보낸 선물로, '로얄코펜하겐'에 주문해 제작한 이후 현재까지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플로라 다니카' 매장에서는 120여 점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특히 올해 선보이는 신제품과 더불어 예술품과 같이 희소성을 띄며 가격이 약 7900만원인 '아이스벨' 상품과, '튜란', '프루트바스킷' 등 국내 최대 규모의 '플로라 다니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지난 달 선보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의 첫 달 성적표를 공개했다. 두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의 특장점과 무료배송, 할인, 적립 등 쇼핑에 최적화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해 신규 가입자 유치는 물론,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 5월 12일 정식으로 선보인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한 달 간 운영한 결과,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양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통합 시너지 효과도 커지고 있다.
새로운 스마일클럽에 대한 고객 관심은 G마켓·옥션이 멤버십 혜택을 먼저 공개한 지난 4월 말부터 꾸준히 나타났다. 실제로,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비교 시 50% 이상 높은 추이를 보였다. 이는 실제 매출로도 이어져,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클럽에 새로 가입한 고객들의 구매액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4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흐름은 5월 12일 스마일클럽 론칭과 함께 두 회사가 처음으로 함께 시작한 빅스마일데이 행사와 맞물리며 계속됐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 G마켓·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이용해온 기존 회원 25만여 명이 SSG닷컴으로 유입됐으며, 이 기간 SSG닷컴 장보기 주문건수도 20% 늘었다. 주로 가전이나 공산품 등 ‘비장보기’ 위주 혜택을 누려온 기존 가입자들이 SSG닷컴의 강점인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클럽 가입 고객과 일반 고객 간 구매 실적 차이도 눈에 띈다. 5월 한 달 간 SSG닷컴에서 멤버십 가입 고객의 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과 비교했을 때 90% 가량 높았다.
공식 출범과 함께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 컸다. ‘멤버십 유니버스의 시작’을 핵심 카피로, 대세 배우 구교환, 한소희를 기용한 이번 캠페인은 SSG닷컴과 G마켓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전체 150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을 중심으로 구축한 초기 멤버십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핵심 관계사의 혜택도 통합해나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채널 경험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멤버십 서비스로 완성시킬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단 한 번의 가입 만으로 장보기부터 비장보기까지 일상에 꼭 필요한 VIP수준의 혜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설계해 론칭 초반에도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은 물론, 대형 쇼핑 행사 등을 연계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신규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특전을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6월 30일까지 SSG닷컴에서 스마일클럽을 가입하는 신규 고객에게는 가입일 기준으로 무료 이용 기간 2개월을 제공하며, 매주 월요일마다 장보기 상품 고객에게 기존보다 두 배 높은 10%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3만5천명 고객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12% 할인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도 준다. 이어서, 오는 8월까지는 멤버십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장보기 무료배송 쿠폰과 10% 비장보기 할인 쿠폰을 1장씩 추가로 발급한다. 이밖에, 신규 고객 대상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 혜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선착순 신규 가입 고객 5만명을 대상으로 스마일캐시 3천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기존 지급되는 스마일캐시 3만 5천원에, 이벤트 기간 한정 3000원을 더해 총 3만8000원을 페이백 받을 수 있는 셈이다. 같은 기간 스마일클럽 회원 중 1명을 추첨, G마켓 또는 옥션에서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무료로 쇼핑할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신규 회원은 물론, 기존 스마일클럽 회원도 응모할 수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세계 최대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국내 대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서머시즌 개막에 맞춰 종로 롤파크(LoL Park)에 위치한 BBQ 빌지워터점 특화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롤파크를 방문하는 관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하여 BBQ의 치킨 메뉴뿐 아니라 우동, 돈가츠, 떡볶이, 핫도그 등 BBQ 그룹 산하의 여러 외식 브랜드 메뉴가 포함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또한 혼자 방문한 관객부터 친구와 함께하는 관객 모두 고려하여 1인 메뉴부터 4인 세트 메뉴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LCK 전용 메뉴’라는 특징에 맞춰 아이오니아, 데마시아, 빌지워터, 자운, 녹서스 등 세트 메뉴의 이름은 각각 리그오브레전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소속 국가와 지역에서 따와 명명했다.
또한 LCK 서머 시즌을 맞아 롤파크를 찾은 관중을 위해 트리플치즈 샌드위치, 치킨렌치 샌드위치, BBQ 프리미엄 치킨버거 세트 등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BBQ 런치스페셜 5종’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LCK 서머 시즌 개막을 맞아 경기장을 찾는 관객들이 BBQ 빌지워터점에서 더 즐거운 시간을 갖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BBQ 치킨과 함께 즐겁게 경기를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지난 1월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인기 온라인 게임대회 LCK의 후원과 동시에 리그오브레전드 전용 경기장인 종로의 롤파크 내에 게임 세계관을 반영한 복합공간 컨셉의 직영점 빌지워터점을 오픈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올바른 물 마시기 습관 형성을 위해 자기개발 어플리케이션 ‘그로우’와 함께 ‘건강한 물 마시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코웨이 물 마시기 챌린지는 여름철 무더위를 앞두고 충분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물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휴대폰에서 그로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일 물이 담긴 컵 사진과 함께 하루간 마신 물의 양 및 소감 등을 한 줄 이상 작성하면 그날의 챌린지가 완성된다. 챌린지 참여는 7월 3일까지 그로우에서 상시 등록할 수 있으며 실천 일정은 회차별로 매주 월요일에 시작해 2주간 진행된다.
코웨이는 이번 이벤트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하루만 미션을 달성해도 참가자 전원에게 유리 텀블러를 증정한다. 온라인 공식 자사몰 코웨이닷컴 회원가입 후, 그로우에서 1회 이상 챌린지 인증을 완료하고 코웨이닷컴 아이디 등을 입력하면 기념품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웨이는 “매일 챌린지 목표에 도전하며 성취감을 얻고 올바른 물 마시기 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일상 속 충분한 물 섭취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기업 휴넷이 개발한 그로우는 성장 관리 및 습관 형성 등을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본인만의 소소한 목표를 세우거나 다양한 챌린지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정해진 기간 동안 실천 기록을 공유해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독려한다.
○..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이 지난 15일에 열린 ‘2022 고대법대인의 밤’에서 ‘자랑스러운 고대법대인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고대법대인상’을 수상한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1977년 롯데그룹에 입사한 이래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과 마케팅본부장, 롯데미도파 대표이사, 롯데슈퍼ㆍ코리아세븐 대표이사, 롯데그룹 대외협력단장, 사회공헌위원장 등 롯데그룹에서 40여년간 종사하며 국내 유통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2019년 교촌에프앤비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2020년에는 외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교촌에프앤비를 코스피에 상장시켰으며, 지난해에는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가맹점 폐점률 0%라는 상생 경영의 기념비적인 성과를 만들어냈다. 이와 함께 학대피해아동 후원, 보이스피싱 예방 지원, 코로나 19 피해 돕기, 자립준비청년 및 결식우려아동 지원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도 큰 관심을 가지며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상생 및 나눔경영을 바탕으로 기업 가치제고와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온 모범적인 경영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가맹점과 동반성장을 이끌며 프랜차이즈의 모범적 상생 구조도 함께 만들어내고 있다.
'자랑스러운 고대 법대인상'은 고려대학교 법대 교우회가 모교의 명예를 높이고 교우회 발전에 기여한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40년 넘게 유통 산업 발전을 생각하며 우직하게 한 길만 걸어온 것이 이처럼 뜻 깊은 결과로 돌아와 매우 기쁘다”며 “우리나라 산업 역군으로서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리바트가 인천 영종도에 지어지는 복합 리조트에 350억원 규모의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등을 공급한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16일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와 가구·조명·예술작품·종합 리빙 소품 전반을 공급하는 FF&E(furniture, Fixture & Equipment)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기절 현대리바트 사장과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레이 피놀트 대표, 그리고 인스파이어 프로젝트의 모기업인 모히건(Mohegan)社의 제임스 게스터 회장 등 양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인천경제자유구역 제3국제업무지역 내에 건설될 예정이다. 총면적 436만7000㎡ 규모로, ▲1200여 실 규모의 5성급 호텔 ▲1만50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시설 ▲실내 워터파크 ▲카지노 등이 들어선다.
이번 계약으로 현대리바트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내 호텔·카지노·연회장 등 주요 시설을 대상으로 토탈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디자인·설계·생산·공급·운송·설치까지 FF&E 공급 사업 전반을 전담해 진행할 예정이다. 계약 금액은 약 350억원 규모다.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은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개발 사업에 최상의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FF&E 공급을 통해 차별화된 공간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리조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임스 게스너 모히건社 회장은 “한국 최고의 토탈인테리어 기업인 현대리바트와의 FF&E 공급 계약 체결은 인스파이어 프로젝트의 혁신적인 브랜드 구축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