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패러다임이 변했다"... 전자랜드,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판매 급증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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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패러다임이 변했다"... 전자랜드,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판매 급증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2.1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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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전자랜드의 가전 구독 서비스 판매가 급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전 구독이란 소비자가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전자랜드는 가전양판점 최초로 LG전자 가전제품 15개 품목의 120여 개 모델의 구독 서비스 판매를 지난 9월 시범운영을 거쳐 현재 운영 중입니다. 전자랜드는 최근 가전 구매 패러다임이 '합리적 소비'로 변한 것을 구독 서비스 성장의 영향으로 보고, 구독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카드 혜택과 프로모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한편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9개월(3~11월)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올해 수익성 중심 경영 기조를 유지해온 11번가는 지속적인 고정비 절감 노력 속에 지난달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견고한 흑자 흐름을 이어갔는데요. 11번가는 12월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하며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실적 개선세를 지속해간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이 녹차잎을 구워 만든 부드럽고 구수한 프리미엄 녹차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 2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전자랜드가 전국 직영점에서 가전 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전국 직영점에서 가전 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는 최근 전자랜드의 가전 구독 서비스 판매가 급증세를 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가전양판점 최초로 LG전자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판매를 지난 9월 시범 운영을 거쳐 10월부터 시작했다. 가전 구독이란 소비자가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자랜드에선 LG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등 15개 가전 품목의 120여 개 모델을 구독할 수 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 11월과 10월의 가전 구독 서비스 판매량은 9월 시범 운영 기간의 판매량 대비 각각 10배, 9배 급증했다. 12월 들어서도 판매 증가 폭이 올라가는 등 전자랜드에서 가전제품을 구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전자랜드는 최근 가전제품 구매 패러다임이 ‘합리적 소비’로 변한 것을 구독 서비스 성장의 원인으로 본다. 전통적으로 가전은 비용 부담에도 목돈을 들여 산 뒤 오래 소유하는 품목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소비자들은 매월 소액으로도 신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구독 서비스를 선택한다고 분석한다. 가전 구독 성장의 또 다른 요인으로는 ‘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꼽힌다. 고객은 구독 기간에 제품 관리와 유지 보수를 신경 쓰지 않아도 전문 케어 인력을 통해 필터 세척, 분해 세척, 토탈 클리닝, 소모품 교체 등 정기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전자랜드는 구독 도입으로 추가적인 매출이 발생한 것을 고무적으로 보고 있다. 기존에는 혼수∙이사 고객이 여러 가전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때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 가전만을 구매하는 것에서 그쳤다면,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실생활에 편의를 주지만 가격대가 부담인 제품을, 구독을 통해 부담 없이 마련하면서 매출이 더해졌다는 분석이다. 더욱이 2025년 가전 구독 시장이 100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점쳐져, 전자랜드는 구독 서비스를 기반으로 실적 반등을 꾀한다는 계산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구독 서비스가 전자랜드를 찾는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장해 긍정적인 결과를 내고 있다”라며, “전자랜드는 2025년 구독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다양한 카드 혜택과 프로모션을 접목해 고객에게 최대의 할인을 제공하려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9개월(3~11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 11월에도 흑자 달성에 성공하면서 올해 3월부터 시작한 영업이익 흑자 릴레이를 이어갔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50억원 이상 개선했다.

올해 수익성 중심 경영 기조를 유지해온 11번가는 지속적인 고정비 절감 노력 속에서 지난달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견고한 흑자 흐름을 이어갔다.

특히 ‘그랜드 십일절’에 걸맞은 프로모션과 상품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인 가운데, 고객 유입과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지난 11월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3만명으로 전월 대비 18% 증가했으며 모바일인덱스 기준 업계 2위를 굳건히 지켜냈다.  또한, 지난달 11번가의 오픈마켓 부문 결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14% 증가했으며, 오픈마켓 신규·휴면 결제 고객 수도 25%나 늘어나며 새로운 고객들의 유입과 구매가 크게 증가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11번가가 ‘타임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지난 9월 말 론칭한 쇼핑 코너 ‘10분 러시’도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며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구매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했다. ‘그랜드 십일절’ 최고의 히트 코너로 떠오른 ‘10분 러시’는 1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5배 이상(+438%) 증가하고 11월 구매 고객 수도 10만명을 돌파했다. 구매 목표 달성 시 모든 패밀리 멤버가 ‘11페이 포인트’를 적립받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 플러스’ 가입 고객 또한 11월 한 달 만에 24만명을 넘어섰다.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의 11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2배(+102%)가 증가했으며,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OOTD)’, 명품 버티컬 ‘우아럭스(OOAh luxe)’,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11월 거래액이 모두 전월 대비 20% 수준의 증가세를 보이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11번가는 12월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하고, 다양한 연말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실적 개선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그랜드 십일절’을 통해 연중 최대 쇼핑 행사에 걸맞은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면서, 꾸준한 고객 방문과 구매를 이끌어낸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고객’과 ‘수익성’을 확보하고 9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12월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성을 확보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녹차잎을 구워 만든 부드럽고 구수한 프리미엄 녹차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 2종을 출시했다.

호지차는 녹차잎을 고온으로 구워 만든 차로, 찻잎을 굽는 과정에서 녹차 특유의 쓰고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과 카페인 성분이 줄어들어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녹차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낮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와 ‘동서 마음우린 유자호지차’ 2종이다.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는 100% 국내산(하동산, 사천산) 녹차잎을 엄선해 최적의 온도로 천천히 두 번 구워 호지차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동서 마음우린 유자호지차’는 부드러운 호지차에 유자 과립을 더해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동서 마음우린 호지차 2종은 환경친화적인 케이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패키지는 100% 사탕수수 부산물로 만들어져 자연에서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 되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디지털 필름 공개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정다운 마케팅 매니저는 “‘마음우린’은 50년 전통의 차 제조 노하우를 보유한 동서식품의 새로운 차 브랜드로 정성스러운 마음을 담아 우려낸 차라는 뜻을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을 앞두고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크리스마스·연말 가족 먹거리 할인전을 열고 한우 40% 할인부터 와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논알콜 하이볼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연말 모임 먹거리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크리스마스 연휴나 연말 수요가 높은 '한우 등심/채끝'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 판매한다. 한우 등심과 채끝 준비 물량만 일주일간 약 30톤 수준으로, 연말 모임에서는 구이용 등심이나 채끝 등 구이용 한우 수요가 높아지는 점을 감안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겨울철 대표 인기 과일인 딸기 역시 장희/금실/킹스베리/만년설/아리향 등 '국산의힘 딸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한다.

이마트 키친델리에서는 별도 수고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BBQ 홈파티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00원 할인한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담당은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을 맞아 집에서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가족 먹거리 인기 상품들을 저렴하게 준비했다"며, "고물가 속 합리적 가격에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롯데백화점이 자녀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 수요를 사로잡기 위해 본점에 강북 상권 대표 ‘프리미엄 키즈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저출산 시대에도 ‘VIB’, ‘텐포켓’, ‘골드키즈’ 등의 소비 트렌드가 두드러지며 키즈 상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키즈 상품군 매출은 최근 3년간(2022년 1월~2024년 11월) 매년 두 자리수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더 나아가 올해는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이 2015년 이후 9년만에 반등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향후 키즈 상품군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12월 20일 본점 7층 키즈관을 인테리어부터 브랜드까지 ‘프리미엄’을 컨셉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유명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입점 브랜드도 엄선해 선보인다. 12월 20일에 오픈하는 프랑스 럭셔리 키즈 브랜드 ‘봉쁘앙’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펜디키즈’, ‘몽클레르 앙팡’ 등이 입점해,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키즈관을 완성할 계획이다. 또한, 영국의 클래식한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캬라멜’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포함해,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C.P. 언더식스틴’, ‘윙켄’, ‘비스킷’ 등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들도 강북 상권 최초로 선보인다. 유아복 대표 브랜드 ‘에뜨와’는 유명 공간 디자이너인 김종완 대표의 ‘종킴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한 새로운 컨셉의 매장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의 자체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 편집숍인 ‘킨더아뜰리에’에서는 ‘아뜰리에슈’, ‘스토케’, ‘베네피아’ 등 출산에 필요한 상품들을 총 망라해 선보인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12월 20일부터 25일까지 키즈 브랜드 구매금액의 최대 10%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어려운 품절대란 상품들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뉴발란스키즈’의 ‘9060’ 운동화, ‘노스페이스키즈’의 ‘에코눕시다운’ 패딩, ‘레고’의 ‘디즈니캐슬’ 등이 있다. 특히, ‘뉴발란스키즈’의 ‘9060’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전국 최초로 새로운 4가지 컬러를 선발매한다. 이 외에도 선착순 방문 고객에게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에서는 11만원 상당의 키즈 어그 부츠 등을, ‘베네피아’에서는 유모차 최대 9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종환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본점 키즈관에는 향후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입점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단계적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본점의 위상을 더욱 드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새벽배송 권역 확대 후 2주간 신규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을 분석해 19일 공개했다.

신규 지역에는 충청권의 대전시, 세종시, 아산시, 청주시, 천안시와 경기 남부권의 광주시, 동탄, 화성시, 하남시, 안성시, 오산시, 이천시, 평택시 등이 포함됐다.

SSG닷컴이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한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2주일간 신규 지역의 고객은 새벽배송으로 우유를 가장 많이 주문했다.

이외에도 한우, 감귤, 양파, 달걀, 애호박, 팽이버섯 등 신선식품이 판매량 기준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가공식품은 즉석밥, 라면, 캔커피 판매량이 높았다.

프리미엄 식품관 '미식관'에서 소개하는 이색 먹거리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 파스키에의 브레첼, 미국 피넛버터 브랜드 피넛버터앤코의 땅콩버터잼, 이탈리아 브랜드 프로비오스의 유기농 통밀 스파게티면 등이 판매량 상위권에 대거 포함됐다.

새벽배송 권역 확대에 대한 해당 지역의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맞벌이 부부가 많은 세종시와 대전시 거주 고객 리뷰를 살펴보면 신선식품을 전날 밤 주문하고 아침 일찍 받아 볼 수 있어 출근 준비 시간이 절약된다는 의견이 많았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규 권역에서도 쓱닷컴의 신뢰도 높은 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CJ대한통운과 물류협업을 강화해 새벽배송 서비스를 지방 권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은 경상남도 진주 농가의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진주 딸기를 올린 우유 아이스크림’과 ‘진주 딸기를 올린 진한 밀크초코 아이스크림’ 2종과 딸기 과육이 듬뿍 들어간 ‘딸기 담은 라떼’, 딸기 담은 요거트’ 등 총 4종이다. 백미당은 이번 신메뉴를 위해 경남 진주 수곡면 소재 박혁수 농가의 ‘금실 딸기’ 1동 전 물량을 매입해 활용할 예정이다. 해당 메뉴는 전국 55개 매장 중 특수 상권 매장 2곳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미당은 향후 지역 농가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더해 모회사인 남양유업 역시 전남 진도의 강황으로 만든 발효유 ‘골든요’와 경북 경주 낙농가와 협업한 ‘천년고도 경주우유’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loconomy) 제품을 통해 지역 상생에 힘쓰고 있다.

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겨울 시즌 메뉴는 지역 농가의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해외 유명 테이블웨어, 인기 뷰티 아이템 등 홈파티, 선물용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롯데홈쇼핑의 하루 평균 주문액은 직전 5일과 비교해 20% 이상 증가했다.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건수도 30% 가량 늘며 선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달(12/1~17) 모바일 선물하기를 통한 명품 주문건수는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패션은 30%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31일까지 ‘Thanks 2024 연말선물대전’ 특집전을 열고,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 모바일상품권(5만원 이상 5000원, 10만원 이상 1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이 늘면서 TV홈쇼핑에서 선보인 식기/용기 주문건수는 지난달과 비교해 2배 이상, 가공식품은 10% 증가했다. 특히, 지난 10일 독일 명품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의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판매한 결과 준비수량 3000 세트가 완판되는 등 집에서 파티를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리빙 브랜드, 뷰티 아이템 등 연말연시 홈파티 용품, 선물로 각광 받는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 21일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500년 전통의 프랑스 글라스웨어 ‘라로쉐’의 ‘아베이오 컬렉션’을 론칭한다. 나폴레옹 황제의 상징인 꿀벌 패턴이 새겨져 있으며, 플레이트, 볼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토마토와 채소 가공을 전문으로 하는 1934년 시작된 이탈리아 브랜드 ‘카사마라조’의 나폴리 토마토소스도 선보인다. 22일에는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스(KEYTH)’의 연말 기프트 패키지를 론칭한다. 판매하자마자 조기 품절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컬러드키스 핑크 마그넷 쿠션’을 포함해 톤업 프라이머, 컨실러 파운데이션 등 총 6종 구성이다. 론칭을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담요를 증정한다. 모피로 유명한 진도의 고급 평상복 브랜드 ‘우바’의 구스다운 재킷, 가디건 등을 최대 1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에서 ‘신화당제과 전병 패키지’, ‘알프 이뮨 액상 비타민’ 등 연말 선물 특집방송을 열고,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롯데리아 불고기세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 우아한청년들이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겨울철 운행 시 잊지 말아야 할 빙판길 안전수칙을 전달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과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기획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 ‘겨울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했던 대표 라이더 안전 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기획이다. 올해부터 한국도로교통공단과 공동기획해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교통법규나 계절별 필요한 이륜차 안전수칙을 알려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우아한청년들은 봄·여름·가을에 이어 올해 마지막 ‘겨울편’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는 눈길보다 식별이 어려운 ‘빙판길(결빙)’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을 엄선·공개했다.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콘텐츠로 제작해 가독성을 높이고 공단의 꼼꼼한 감수를 통해 전문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양 기관은 겨울철 이륜차 운행 시 라이더가 꼭 숙지해야 할 빙판길 안전수칙으로 ▲도로 위 빙판구간 파악 ▲평소보다 긴 제동거리 유의 ▲공기압·마모상태 등 타이어 정기 점검 ▲배터리 정기 점검 ▲빙판길 사고위험 큰 아침시간 유의 등을 선정했다.

겨울편 콘텐츠는 우아한청년들 블로그, 인스타그램,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과 한국도로교통공단 SNS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월 평균 300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지난 캠페인(봄·여름·가을)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번 캠페인도 효용성과 시의성을 고려해 제작·공개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겨울편을 끝으로 한국도로교통공단과 준비한 올해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고 사계절 내내 라이더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가치를 널리 전할 수 있었다”며 “각별한 대비가 필요한 겨울이 찾아온 만큼 이번 캠페인도 많은 라이더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 ‘종가(JONGGA)’가 미쉐린 3스타 ‘코리 리(Corey Lee)’ 셰프와 협업해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 2종을 미국에 선보인다.

‘코리 리(Corey Lee)’ 셰프는 한국인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스타 셰프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베누(Benu)’와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San Ho Won)’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 미쉐린 3스타와 1스타를 획득할 정도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대상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김치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코리 리(Corey Lee)’ 셰프의 ‘산호원’과 함께 프리미엄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 실제로 37년간 축적된 종가 김치의 뛰어난 기술력에 김치를 한식의 핵심 요소로 강조해 온 ‘코리 리(Corey Lee)’ 셰프가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만큼, 이전과는 다른 차별화된 미식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는 ‘오리지널 김치’와 ‘백김치’ 총 2종으로 출시된다. 먼저, ‘오리지널 김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인 청각과 야채 육수를 넣어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서 먹는 김치 본연의 매콤하고 깔끔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돋보인다. ‘백김치’는 저발효 공정을 통해 천천히 숙성되어 백김치 특유의 시원한 국물 맛과 재료의 아삭함을 오래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사과의 단맛을 더해 순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680g으로 맛김치 형태로 먹기 좋게 썰려 있으며, 지퍼가 있는 파우치에 담겨있어 먹다가 남은 김치를 냉장보관하기 편리하다.

제품 출시와 함께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의 탄생 과정을 담은 홍보 영상도 공개한다. 이 영상에서는 제품 개발 배경과 신선한 재료들로 제품을 만드는 모습 등을 담아내 김치의 미식적 가치를 한층 더 부각시킬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오푸드(O’Food)·종가(JONGGA)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는 산호원 레스토랑에서 기존 김치 메뉴를 대체해 반찬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미국 내 ‘에이치 마트(H Mart)’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정찬기 대상 글로벌김치마케팅팀장은 “최근 김치 소비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김치의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한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스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종가 김치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올해 대미 김치 수출 물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K-김치의 미국 수출량은 지난해 기준 1만660톤으로, 12년 전보다 약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 상반기에만 6600톤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수치다. 특히 종가(JONGGA)의 대미 김치 수출액 비중은 올해 11월 기준 미국 전체 수출액의 75.2%에 달한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에서 가맹점주들과 임직원들이 함께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날 사회복지법인 ‘사랑의 연탄 천사’에 연탄 5000장을 기증했다. 더불어 김상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이디야커피 임직원 40여 명과 가맹점주 10명이 직접 연탄 배달 봉사에 참여했다.

이날 연탄 배달 봉사에 참여한 가맹점주들과 임직원들은 한파 속에서도 줄지어 서서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전국의 가맹점주들과 뜻을 모아 현충원 묘역 환경 정화, 하천 플로깅 활동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김승태 점주협의회 회장(당산중앙점주)은 "점주님들과 본사 임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이웃들과 따뜻함을 나눌 수 있어 보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전달된 연탄들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 오뚜기가 올해 넷플릭스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지난달 출시한 뿌셔뿌셔 신제품 2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약 50일만에 16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26일 공개 예정인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큰 기대감으로, 협업 제품인 뿌셔뿌셔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특히, OTT 콘텐츠와 함께 즐기는 스낵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류라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뿌셔뿌셔 신제품은 '버터구이오징어맛'과 '화끈한 매운맛' 등 2종으로 구성되며, 국산 가루쌀을 넣어 더 바삭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우선,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 인기 메뉴인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으며,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매콤한 맛 트렌드를 반영했다.

두 스프를 섞거나 마요네스와 청양고추를 섞은 소스에 찍어먹는 등 다양한 레시피도 공유되고 있으며, 신제품 두 가지 맛 모두 맥주와 잘 어울려 안주로 즐긴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여 '뿌맥(뿌셔뿌셔 & 맥주)' 굿즈세트를 오는 12월 20일 네이버쇼핑 오뚜기몰에서 900개 한정으로 런칭할 계획이다.

아울러, 뿌셔뿌셔X<오징어 게임> 씰 스티커에도 즐거움을 더했다. 오뚜기 공식캐릭터 Yellows(옐로우즈)를 반영한 씰 스티커로, <오징어 게임> 시즌 2 스토리를 입혀 특색 있고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달 선보인 뿌셔뿌셔 신제품 2종이 출시 약 50일만에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달 중 씰 스티커를 활용한 SNS(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삼양식품이 스낵브랜드 ‘삼양 흰둥이 짱구’의 판매금액 일부를 강아지 보호소에 기부한다.

삼양식품은 동물자유연대와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지난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매월 소정의 금액을 동물자유연대 강아지 보호소 온독에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동물자유연대는 유기동물 입양 문화 조성, 동물보호 관련법 제∙개정, 농장동물복지 활동, 화장품 동물실험 중단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중인 동물보호단체다.

삼양식품이 기부하는 금액을 사료로 환산할 경우 매월 1000 끼니 이상 제공 가능한 금액이다. 이번 캠페인은 판매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기부와 함께 SNS이벤트 ’우리집 댕댕이 자랑대회’를 진행한다. 유기견을 가족으로 맞이한 특별한 사연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흰둥이짱구의 강아지 캐릭터에 착안해 유기견에 대한 더 많은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이들에 대한 입양과 후원을 독려하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8월 출시한 ‘삼양 흰둥이 짱구’는 짱구의 인기 캐릭터 흰둥이를 콘셉트로 선보인 하얀색 짱구 스낵이다. 시럽 코팅이 아닌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로 시즈닝 해 치즈의 맛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SK매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완성 SK매직 대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 등 관계자가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란 사업체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를 위해 설립하는 사업장으로 장애인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SK매직은 ESG경영 강화와 함께 장애인 고용 확대와 지역사회 발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오는 25년 6월을 목표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에 나선다.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 생산 기지인 화성 캠퍼스 내 위치한 DPC(Digital Packing Center)와 RSP(Rental Service Packing) 공정을 자회사로 이관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장애인 맞춤형 직무를 발굴∙개발을 통해 점진적으로 고용을 확대해나가는 한편, 직원의 장애인 인식 개선도 보다 강화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완성 SK매직 대표는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ESG경영의 폭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SK매직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연말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가방 할인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캐리어, 여행파우치, 가방 등 패션 잡화 카테고리 인기 상품 300여 개를 특별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크래쉬배기지, 114년 전통의 쌤소나이트,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 등 50여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크래쉬배기지의 ICON 캐리어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독특한 디자인과 화사한 색감으로 남들과 다른 캐리어를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활용해 튼튼함과 가벼움으로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사랑받는 쌤소나이트 INTERLACE 캐리어와 평생 보증(일생워런티)을 모든 상품에 제공하는 로우로우의 시티워커 크로스백도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여행 관련 소품도 준비했다. 수면안대, 목베개, 압축 파우치를 비롯한 장거리 여행 필수품과 더불어 네임텍, 동전지갑, 여권 케이스도 최저 2000원대부터 만날 수 있다.

쿠팡은 같은 기간 ‘남성 연말 선물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헤지스, 마에스트로, 커버낫 등 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약 360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헤지스 헤링본 울 재킷과 구스다운 베스트를 각 25만원대, 21만원대에 특가 판매한다. 마에스트로 캐시미어 스웨터(31만원대)와 커버낫 씨빅 롱 다운 패딩점퍼(18만원대)도 마련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선물 기획전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쿠론, 스와로브스키, 닥스 등 여성 패션 잡화 브랜드 22개의 인기 상품 약 650개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연말에 늘어나는 여행 수요를 고려해 프리미엄 가방 특가전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품격 있는 여행 가방을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유공 포상’은 여성가족부에게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 중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서류심사·정부포상 후보자 공개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서 선정되며, 올해는 약 156개 기업 중 19개 기업이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법적 기준을 상회하는 모성보호제도 등을 마련해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임신한 직원들을 위한 ‘임신기 단축근로제도’와 월 1회 4시간의 배우자 태아검진 휴가 등을 운영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 시 ‘자녀입학 돌봄휴가’를 2주간 제공하고 있으며, 육아휴직을 사용한 직원도 1년간 추가로 휴직을 할 수 있는 ‘육아휴직 플러스’ 등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CJ제일제당은 올해 정부 주관 일·가정 양립 관련 시상식에서 총 4개 상을 수상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가족친화 우수기업’ 외에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노사문화 우수기업’에서 각각 수상해 명실공히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전은홍 CJ제일제당 노사협력팀장은 “CJ제일제당의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미술관(관장 전승창)은 2025년 아모레퍼시픽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한국 전통의 고미술과 세계적 거장의 현대미술 전시를 선보인다.

3월에는 고미술 기획전 '조선민화대전(가제)'이 열린다. 자유롭고 즉흥적인 화법으로 표현된 조선시대 민화의 독특한 미감을 현대적인 관점에서 재조명하는 전시다. '표현', '색채', '상징' 등의 테마로 구성해 민화의 자유로운 화법과 강렬한 색채를 경험할 수 있으며, 16개 기관에서 소장한 12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8월에는 동시대 추상화를 대표하는 세계적 거장 마크 브래드포드(Mark Bradford, 1961-)의 국내 첫 기획전을 개최한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출신인 브래드포드는 도시의 부산물을 재료로 사회적 약자들의 현실을 작품에 반영한다. 전시에서는 회화, 조각,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대형 작품을 두루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민화의 파격과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마크 브래드포드의 작품 세계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그밖에 관람객 대상으로 강좌 및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제6차 상생음료 ‘해남 찐 고구마 라떼’를 12월 19일부터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새롭게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카페업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자체 개발한 상생음료를 전달하며 소상공인 카페와 특별한 상생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상생음료 출시에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18일 동방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제6차 상생음료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정윤조 운영담당과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고장수 이사장을 비롯해 이번 6차 상생음료를 판매하는 일부 소상공인 카페 점주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6차 상생음료인 ‘해남 찐 고구마 라떼’는 해남 자색고구마를 활용해 겨울철 대표적인 간식인 군고구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이름에 진짜 고구마가 들어간 점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해남 찐 고구마 라떼’는 스타벅스 음료팀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개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음료로 출시됐다. 음료명에 지역명과 해당 특산품을 반영해 소상공인 카페와의 상생은 물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의 의미도 담은 점이 특징이다.

6차 상생음료는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소규모 카페 중 매출과 지역 분배, 지원 동기 등 여러 환경적 조건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스타벅스는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6만 잔 분량의 음료 원부재료를 전달했다. 이로써 지난 2022년 1차 상생음료부터 이번 6차까지 스타벅스가 지원한 상생음료 원부재료는 누적 약 36만 잔으로, 수혜 카페는 총 820개소에 달한다.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은 “지난 차수 상생음료가 큰 인기를 끌며 조기 소진될 만큼 상생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소상공인 카페가 원가 상승, 경기 악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스타벅스 상생활동이 소상공인 카페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고장수 이사장은 “소상공인 카페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관심을 보여준 스타벅스에 고마움과 감사를 전하며, 상생음료가 겨울철 비수기인 개인카페에 훈훈하고 따뜻한 연말 선물이 되어줄 것이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정윤조 운영담당은 “스타벅스가 카페업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어서 큰 영광”이라며, “그동안의 성공적인 상생음료 기부와 상생카페 활동 등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스타벅스가 카페업 소상공인들의 동반자 역할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취약계층 국가유공자분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다이닝’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봉사활동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 전종호 서울지방보훈청장, 허기복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대표, 아성다이소 임직원 등 관계자 약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및 설거지, 뒷정리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귀마개, 장갑, 넥워머 등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이소 상품으로 구성한 ‘행복박스’도 전달했다. 또한 ‘가천대 한의학과 봉사동아리’의 한방의료 지원과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2020년부터 매년 서울지방보훈청 국가유공자에게 행복박스를 지원해오고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국가유공자분들을 예우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만한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bhc 등을 운영하고 있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순댓국 전문 브랜드 큰맘할매순대국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마늘백곱창볶음’을 새롭게 출시한다.

‘마늘백곱창볶음’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담백한 매운맛을 찾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내산 오소리감투ㆍ곱창ㆍ염통 등 신선하고 쫄깃한 모듬 내장을 활용하고, 굵게 다진 마늘을 듬뿍 넣어 특유의 이취(이상한 냄새)는 잡고 들깨 가루로 고소함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부추, 청양고추 등을 함께 볶아 깊이 있는 매콤함을 완성했다. 입맛에 따라 고추장 소스나 겨자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큰맘할매순대국은 기존 인기 메뉴인 ‘술국’과 ‘순대국’도 새롭게 개편하며 내장 메뉴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술국은 육수에 콩나물을 더해 시원한 맛을 높였고, 매콤한 전골 다대기와 청양고추, 간 마늘로 한층 더 칼칼하고 깊은 맛을 선사하는 ‘얼큰모듬술국’으로 리뉴얼했다. 기존 술국보다 고기·순대·모둠 내장을 더욱 푸짐하게 넣어 식감과 풍미를 더했고,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전골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순대국(▲순대국 ▲큰맘순대국)은 기존 구성에 모듬 내장 옵션을 추가해 취향에 따라 고기·순대·내장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순대곱창볶음’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새롭게 선보이는 ‘마늘백곱창볶음’을 비롯해 다양한 내장 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하는 고객의 취향에 부응하는 메뉴 개발과 맛과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대표 캐릭터 ‘비비’, ‘포포’로 꾸며진 눈썰매장 '스노우월드'를 12월 20일 개장한다.

'스노우월드'는 △130m 대형 슬로프가 있는 눈썰매장 △유아용 회전썰매 △눈놀이터 △눈사람 만들기 대회 등으로 구성된 온가족 겨울 콘텐츠다.

달고나 뽑기 체험을 통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강라면 △롱츄러스 △타꼬야끼 △닭꼬치 △물어묵 △소떡소떡 등 먹거리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스노우월드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이월드 대표 캐릭터 '비비', '포포'와 함께 기념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스노우월드 오픈 일정은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월드 관계자는 "스노우월드는 130m 규모 슬로프에서 스릴 넘치는 눈썰매를 체험해볼 수 있는 이월드 대표 겨울 콘텐츠”라며, “유아 고객을 위한 놀거리를 포함해 먹거리와 볼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18일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브랜드인 ‘베이퍼 스틱(VAPOR STICK)’ 신제품 2종을 전국 편의점에 출시했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기호에 따라 두 가지 취향을 즐길 수 있는 ‘베이퍼 스틱 탱고(VAPOR STICK TANGO)’와 색다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베이퍼 스틱 트로피(VAPOR STICK TROPHY)’ 2종이며, 가격은 각각 4800원이다.

KT&G는 지난 7월 릴 에이블 전용스틱 통합 브랜드인 ‘에임(AIIM)’의 명칭을 없애고, 타입별 독자적인 특성을 강조한 ‘리얼(REAL, 각초형)’, ‘그래뉼라(GRANULAR, 과립형)’, ‘베이퍼 스틱(VAPOR STICK, 액상형)’을 각각의 브랜드로 리뉴얼해, 맛‧지속성‧디자인 등을 개선한 바 있다.

앞서, 6월에는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풀체인지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을 출시해 판매중이다. 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 3가지 타입의 스틱을 사용할 수 있는 기존 강점은 유지하고,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하는 2가지 사용 모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예열시간 20% 단축, 일시정지 및 고속충전 기능 등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베이퍼 스틱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릴 에이블 전용스틱의 지속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전자담배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애경산업이 외형과 내실의 동반성장에 기반한 주주환원을 확대하며 시장의 평가를 높이겠다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밸류업 계획)’을 19일 공시했다.

애경산업은 높은 성장성과 안정적인 수익성에 기반한 적극적인 주주환원을 추진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해 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2027년까지 매출액 1조원을 달성하고, 주요 수익성 지표인 자기자본이익률(ROE)을 10% 이상으로 유지하는 중장기 목표를 세웠다. 더불어 동종업계 대비 저평가된 기업 가치를 높여 주가순자산비율(PBR)을 1.5배까지 달성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이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메가 브랜드의 글로벌화 및 신규 국가 진출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국내외 디지털 채널 중심의 유통채널 경쟁력 확보 △화장품 포트폴리오 및 프리미엄 라인 강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 등의 계획을 수립하고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애경산업은 주주환원 확대 방안으로 2027년까지 배당성향을 35% 이상으로 상향 조정한다. 적극적인 주주환원을 위해 배당성향을 기존 30% 수준에서 35% 이상으로 높인 배당을 시행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현금배당 확대, 높은 배당성향 유지를 통해 배당수익률을 증대하고, 자기주식 매입 등으로 주가수익률을 개선하며 총주주수익률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주주환원을 위해서 매출 성장이 전제돼야 한다”며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 화장품 부문 강화 등을 통한 성장과 그 결실을 바탕으로 주주중심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19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미숙여주 건강기능식품 5000개를 기부하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혹한기를 맞아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혈당 관리와 면역력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보건복지부의 노인실태조사에 따르면, 영양 상태 개선이 필요한 독거노인은 45.6%에 달하며, 1000만명이 넘는 노인 인구 중 독거노인 비율이 20%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는 독거노인 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된 제품 ‘위슬로 혈당엔 여주 그린밸런스’는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기능성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에는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을 주원료로, 엽산, 비타민B군, 아연 등 필수 영양소 12종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전달식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기부된 제품은 ‘희망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에 있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생활환경이나 사회적 여건으로 인해 혈당관리에 취약한 어르신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원하는 활동은 큰 의미가 있다”며, “콜마비앤에이치의 나눔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그동안 ESG 경영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지속 가능한 나눔을 핵심 가치로 삼아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지속가능경영실 김민정 상무는 “이번 기부는 콜마비앤에이치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나눔과 건강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적극 지원하고,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아이어워즈 2024'에서 '웹어워드코리아 마케팅 혁신대상'과 '스마트앱어워드 전문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어워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행사로,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스마트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NS홈쇼핑은 e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NSmall 5.0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한눈에, 한번에-Easy Shopping'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고객 중심의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회원가입부터 로그인, 주문결제까지 과정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의 직관성을 높이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UX·UI(사용자경험·환경)를 크게 개선했다. 이 밖에도 △실시간 맞춤형 프로모션 및 혜택 제공, △템플릿 기반 전시 기능 개선으로 유연한 매장 구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등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을 높였다.

NS홈쇼핑은 새로운 NSmall을 선보인 올해 4월 이후, 회원가입 성공률이 22.8% 증가하고, 주문 성공률이 2.9% 개선되는 등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NS홈쇼핑 IT본부장 김시웅 이사는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객 만족에 이어 많은 전문가의 인정까지 받았기에 더욱 의미 있는 수상"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기술로 e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전국에 거주하는 약 1만 천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조사해 각 부문의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 이후 8년 연속, 침대 부문에서는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코웨이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주요 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추천 지수를 획득해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코웨이 정수기를 추천하는 이유로 정수된 물맛과 물의 품질 우수성, 유지 관리 편의성을 꼽아 코웨이의 필터 기술력과 케어서비스 전문성 측면에서 고객 만족도를 향상한 점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지난 2021년 조사 기업으로 편입된 이후 계속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이번 소비자 조사에서도 역대 최고점의 소비자 추천 지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추천 이유로 매트리스 편안함과 매트리스 기능성, 스프링 내구성 등을 꼽아 비렉스 매트리스를 경험해 본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께서 보내주신 높은 신뢰와 만족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을 비롯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주요 소비자 조사에서 1위를 석권하며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육성을 지원하는 소셜아트플랫폼 스프링샤인과 협업한 자수 디자인 8종을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내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 20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옷의 선순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도입된 리유니클로 스튜디오(RE.UNIQLO STUDIO)는 전 세계 51곳의 유니클로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9월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에서 처음 선보였다. 리유니클로 스튜디오는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도록 구멍•찢어짐 수선, 솔기 수선, 패치워크 수선 등의 수선 서비스 및 80여 가지의 자수 패턴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옷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자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오직 국내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자수 디자인은 스프링샤인 소속 아티스트가 한국을 소개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소재로 하여 직접 그린 디자인으로, 비빔밥, 삼계탕, 김밥 등 한국 대표 K-푸드 3종과 연날리기와 윷놀이 등 한국의 전통놀이 2종, 반달가슴곰, 금개구리, 장수거북 등 국내 서식하는 멸종위기의 동물 3종으로 구성됐다. 

윤철영 유니클로 서스테이너빌리티 담당자는 “유니클로는 옷의 선순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님이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국내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자수 디자인을 통해, 내가 아끼는 옷에 보다 특별한 의미를 더하고 더욱 오래 입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와 스프링샤인이 협업한 자수 디자인은 12월 20일부터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내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자수 디자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프링샤인의 일러스트 디자인이 인쇄된 엽서를 증정한다.

○.. 청호그룹은 오늘(19일) 2025년 1월 1일자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

[청호나이스㈜]
◇ 전무이사 승진
▲ 김성태 상무이사 ▲ 황보진 상무이사 ▲ 김경미 상무이사
◇ 이사 승진
▲ 이동우 실장

[M&T엔지니어링]
◇ 부사장 승진
▲ 김종원 전무이사

[나이스엔지니어링]
◇ 상무이사 승진
▲ 문우진 이사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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