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 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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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 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31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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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이 제조•유통하는 스타벅스 RTD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10억개를 돌파했습니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누적으로 1조원이 넘는 금액인데요. 동서식품은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오는 8월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민스토어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Z플립5’와 ‘Z폴드5’를 사전 판매하는 등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스타벅스 RTD 10억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진행한 행사에서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이사와(오른쪽) 스타벅스 AP 데이비드 핸슨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10억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진행한 행사에서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이사와(오른쪽) 스타벅스 AP 데이비드 핸슨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자사가 제조•유통하는 스타벅스 RTD(Ready To Drink)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10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누적으로 1조원이 넘는 금액이다.

동서식품은 2005년 스타벅스와 커피음료의 제조, 판매,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스타벅스 커피음료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2006년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캔, 컵 등으로 제품군을 점차 확대했으며 2017년에는 콜드브루 페트(PET)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커피음료 시장을 개척해왔다. 2023년 현재는 병, 캔, 컵, 페트 등 다양한 타입으로 총 25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스타벅스 RTD 발매 당시 2006년 1700억원 규모였던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2022년 1조4500억원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 RTD 제품은 발매 첫 해인 2006년 350만개가 판매된 이후 2022년에는 연간 1억개 이상 판매되며 커피음료 시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타벅스 RTD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 품질을 그대로 구현한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가까이 소통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오는 8월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RTD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15년 시작한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는 스타벅스 RTD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매년 실시하는 프로모션이다. 지난 2022년에는 누적 회원 수 149만명을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지난 18년간 스타벅스 RTD 제품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달성해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민스토어가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Z플립5’와 ‘Z폴드5’를 사전 판매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스토어를 통해 삼성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의 사전판매를 오는 8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배민스토어 사전판매 기간은 8월 1일부터 6일까지다. 배민스토어에 입점된 전국 154개 삼성스토어 매장을 통해 8월 8일에 순차적으로 당일 배달돼, 사전 예약 후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배민스토어에서 Z플립5와 Z폴드5 사전구매 신청을 한 고객 전원에게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시 구매 금액의 3%(최대 10만원)에 해당하는 배민포인트를 지급한다. 배민포인트는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음식배달(배민1 및 배달) 뿐만 아니라 배민스토어, B마트 등에서도 쓸 수 있다. 또 사전구매 시 제휴 카드(신한, 삼성, 현대, 롯데, BC)로 결제하면 4% 청구할인(최대 15만원) 혜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전예약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배민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배민스토어는 디지털 제품, 뷰티, 패션, 건강식품, 반려동물용품 등 일상 속 다양한 상품을 주문 즉시 당일 배달받을 수 있는 ‘배달커머스’ 서비스다. 현재 애플 프리스비, 소니, LUSH, 바디샵, 영풍문고 등 브랜드 70여 개와 일반셀러 300여 곳이 입점돼 있다. 평균 배달시간은 34.6분, 평균 배달비는 3000원 수준으로 일반 택배비와 비슷한 비용으로 상품 수령까지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이에 일상에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기 힘든 다양한 상황에서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전성준 커머스사업센터장은 “배민스토어는 일상 속 다양한 상품을 즉시 문 앞으로 전달하는 배달커머스 서비스로, 최근에는 각종 가전 및 디지털 제품으로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전판매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 즉시 배달 서비스로도 배민스토어의 인식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 HMR(가정간편식) PB(자체 브랜드) ‘요리하다’가 맛과 가성비로 여름 외식 수요를 공략한다.

롯데마트의 HMR PB ‘요리하다’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7월 26일기준 롯데마트의 올해 ‘요리하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약 20% 가량 증가했다. 이는 고물가, 경기침체의 여파로 소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만큼 가격 경쟁력이 소비의 중요한 기준이 됐고, 일반 상품과 맛과 품질은 유사하지만 가격은 합리적이었던 고객의 PB 상품 구매 경험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더위가 시작된 6월부터는 ‘냉면’, ‘삼계탕’ 등 여름철 대표 외식 메뉴의 간편식 PB 상품들이 ‘요리하다’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보다 각 30%, 60% 가량 큰 폭으로 늘었다. 롯데마트는 식재료와 외식비 등의 상승으로 밥상 물가의 부담이 가중되어, 인기 외식 메뉴를 간편식으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있다. 실제 올해 6월 외식 서비스의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6.3%,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서 발표한 6월 냉면과 삼계탕의 서울시 평균 가격도 전년보다 8% 이상 상승했다.

롯데마트 PB 냉면의 대표 상품은 ‘요리하다 동치미물냉면(2인)’이다. 동치미에 국산 무, 사과, 배를 사용해 단맛과 감칠맛을 더한 육수와 삶은 면에 육수를 부어내면 요리가 완성되는 간단한 조리법, 그리고 3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이 강점이다. ‘요리하다 동치미물냉면(2인)’의 1인분 기준 가격은 6월 서울시 평균 냉면 외식 가격(1만1154원)보다 80% 이상 저렴하고, 일반 상품과 비교해도 약 30% 가량 낮아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롯데마트는 고객이 취향에 맞는 냉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와 규격으로 운영한다. 1인분 단위로 포장된 ‘요리하다 동치미 육수(300g)와 ‘요리하다 냉면사리(160g)’는 각 990원에, ‘요리하다 동치미 물냉면’은 2인분 소용량 팩과 4인분 대용량 팩을 운영해 각 3990원과 6990원에 판매한다. 그리고 ‘요리하다 함흥비빔냉면(2인)’은 4990원, 물과 비빔 냉면을 동시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각 2인분으로 구성된 ‘요리하다 냉면 기획(1.3kg)’의 가격은 6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의 ‘요리하다’ 상품으로 여름철 인기 외식 메뉴를 준비할 경우 외식 단품 메뉴 가격으로 한상 차림이 가능하다. 서울시 냉면 1인분 가격으로 ‘요리하다 동치미냉면(2인)’과 ‘요리하다 고기만두(168g)’, ‘요리하다 열무김치(400g)’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2인분 가격으로는 ‘요리하다 동치미냉면(2인)’과 ‘요리하다 벌집 돼지갈비(800g)’와 같은 인기 조합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내달 16일까지 PB 간편식 ‘요리하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철 보양식을 대표하는 ‘요리하다 강화섬계탕(1kg)’과 ‘요리하다 왕갈비탕(900g)’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1500원 할인해 각 7490원에 선보인다. 여름철 야식 안주로 즐기기 좋은 ‘요리하다X클라우드 태국식 새우팟타이(717g)’과 ‘요리하다X처음처럼 한우곱창전골(912g)’도 약 15% 할인해 각 1만2990원, 1만999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젓갈, 찌개, 디저트 상품까지 약 20여 품목의 ‘요리하다’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조은비 롯데마트 식품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고객에게 외식 수준의 ‘요리하다’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PB전문MD와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가 협업해 신상품 개발과 기존 상품의 레시피를 업그레이드에 힘쓰고 있다”며 “맛과 가격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요리하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간편식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다음달 6일까지 일주일간 ‘베이비&키즈 페어’를 열고, 역시즌 유아동 패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역시즌 쇼핑 트렌드가 유아동 카테고리로도 옮겨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실제로 이달 쓱닷컴 유아동 외투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늘어났다. 

대표 상품으로는 ‘네파키즈’의 올 시즌 신상품 라이온 다운 자켓을 60% 할인한 10만원 대에, ‘블랙야크키즈’ 더블 리버시블 롱다운 재킷은 70% 할인한 6만원 대에 선보인다.

유아동 필수품 행사도 준비했다. ‘하기스’ 등 브랜드 물티슈와 기저귀 구매 시 10% 즉시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쁘리마쥬’, ‘궁중비책’ 등 여름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은 최대 6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완구류 기획전도 마련했다. ‘마이크로 킥보드’ 등 승용 완구 인기 상품 할인전과 ‘영실업’,  ‘미미월드’ 등 캐릭터 완구 인기 브랜드 최대 45%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유아동 상품 전용 최대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박미연 SSG닷컴 아동MD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계절을 앞서 의류를 구매하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인기 유아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위메프가 내일부터 5일까지 8월 ‘위메프데이’를 개최하고 단독 특가 상품은 물론, 최대 35% 할인쿠폰까지 준비해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메인 코너인 ‘슈퍼위메프데이’에서 매일 6개씩 파격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또, 최대 25% 할인쿠폰과 카드사별 10% 추가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주요 상품으로 ▲크라운 콘칩 군옥수수맛(70g 790원) ▲폴햄 리버서블 플리스 패딩 점퍼(2만8140원) ▲피죤 초고농축 보타닉(1600mlx3개 1만5,180원)를 준비했다.

특히,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위메프데이’ 타임 특가인 ‘피크데이’를 진행한다. 정각마다 다채로운 8개의 상품을 공개하며 오후 11시 앵콜타임에는 피크데이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매머드커피 1만원권(8500원) ▲지리산 물하나(2Lx6펫 2970원) ▲크린랲 알카라인 건전지(40알 7800원) ▲조성아뷰티 클리어 선크림(2900원) 등이다.

위메프는 행사 기간 ‘위메프데이’ 기획전 상품 구매 고객에게 최대 3만원을 돌려주는 ‘포인트 페이백 이벤트’도 펼친다. 상품 구매 금액별 5만원 이상 5000원, 10만원 이상 1만원, 20만원 이상 3만원의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8월 31일에 일괄 지급되며 사용기한은 9월 1일까지다.

매달 파격적인 특가 혜택을 선보인 결과 ‘위메프데이’의 상반기(1월~6월)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66% 상승했고 구매 고객 수도 71% 늘었다. 같은 기간 위메프데이 파트너 참여는 약 2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고객과 파트너 지표 모두 급증했다.

대표적으로 8월 ‘위메프데이’에 참여하는 ‘부강상회’는 위메프와 함께하며 사업 초기에 비해 일 거래액이 50배 늘었고 주문 건도 500건에서 현재 약 6배가 오르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인가구 수요를 반영해 소용량으로 딜을 구성, ‘허니버터 꽃순이 오징어(40g 1,730원)를 특별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매달 1일 위메프데이를 진행하며 차별화된 혜택들을 전한 결과 고객 구매와 파트너 참여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위메프데이가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쇼핑 기회를, 파트너들에게는 매출 확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삼성전자의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를 시작하는 8월 1일 자정(00시)에 맞춰 특별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제품 실물 리뷰, 핵심 기능 및 활용 팁 소개, 방송 한정 혜택 등 다채로운 쇼핑 콘텐츠들을 준비했으며, 방송 시청 중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를 사전 구매한 모든 고객 한정 혜택으로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 증정하며,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전구매 고객에게는 ▲신한, 현대, 삼성, KB국민, 롯데 등 8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 외에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256GB 모델 구매 시 512GB 모델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등이 제공된다. 구매한 제품은 사전판매 종료 다음날인 8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갤럭시 트레이드 인(Galaxy Trade-in)’을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 자급제 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 트레이드 인’은 신규 출시 모델 등 보상 프로그램 적용 제품을 구매 한 후 반납대상* 중고 제품을 반납하면 중고 매입가에 ‘추가 보상금’을 얹어 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이용 시 갤럭시 신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1번가는 SK텔레콤 가입 상품의 사전판매도 오는 8월 7일 오후 10시까지 실시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사전구매한 고객에게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적립 혜택에 더해 SK페이 포인트 적립, 휴대폰 액세서리 할인쿠폰(선착순 3000명), 스타벅스 우산(선착순 1000명) 등의 구매 사은품을 제공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 사전구매 고객은 ‘갤럭시 북3 프로’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된 경품 추첨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11번가 김명식 디지털담당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신규 스마트폰으로 실사용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한층 더 진화한 성능과 디자인이 돋보인다”며 “갤럭시 신제품 라이브 방송으로 매년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어내고 있는 11번가가 이번에도 행사 시작과 동시에 다채로운 혜택들을 쏟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이 여름 휴가철 페스티벌과 파티를 즐기는 피서객을 겨냥하여 정관장 홍보부스를 선보였다.

정관장은 지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양양 고스트비치에서 열린 ‘2023 GO EAST FESTA’(GEF)에서 ‘정몰 바(BAR)’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정몰 바’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관장몰(정몰)’이 페스티벌에 참여한 서핑족을 위해 마련한 비치 바(Beach Bar) 컨셉의 부스로, 네온사인 로고와 서핑보드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어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정몰 바’는 페스티벌에 활기를 더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는데, 정관장몰에 신규 회원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논알콜-헬시 칵테일인 ‘활기펀치’를 제공했다.

‘활기펀치’는 정관장 홍삼에 전통 생약재와 비타민을 함유한 ‘활기력’에 상큼한 오렌지를 더한 논알콜 칵테일로, 산뜻한 색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SNS에 정몰 부스나 칵테일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정몰 리유저블백, 야광봉, 에브리타임밸런스핏, 화애락 이너제틱 등으로 구성된 ‘페스티벌 키트’를 증정하고, 정몰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신제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한편, 정관장은 지난 29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풀파티에 ‘활기력 부스’를 선보였다. 역동적인 파도 이미지로 연출한 라이프가드 컨셉의 포토존을 마련하며,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활기력 에너지백’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서핑과 풀파티와 연계하여 정관장의 활력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홍보부스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치지 않는 체력의 정관장 홍삼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기획으로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위해 특별 제작한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지난 2018년 10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국내 첫 단독 매장이자 국내 유일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는 총 4개층, 330m2(약 100평) 규모다. 1층은 카페 키츠네 및 굿즈, 2층은 남/여성 컬렉션 라인, 3층은 유니섹스/캡슐 라인, 4층은 파리지앵 라인으로 구성돼있다.

패션 브랜드, 음악 레이블(키츠네 뮤직, Kitsuné Musique), 카페(카페 키츠네, Café Kitsuné)가 조합된 유니크한 문화 공간으로서 ‘서울 가로수길에서 반드시 방문해야할 장소’로 자리잡았다.

메종키츠네는 한국의 첫 번째 매장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기획했다.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태극기의 빨간색과 코리안 폭스를 활용한 로고/그래픽이 특징으로, 반소매 티셔츠, 맨투맨, 셔츠, 반바지, 캡모자, 토트백 등 총 18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태극기가 그려진 모자와 티셔츠를 착용한 시그니처 여우 캐릭터가 모든 상품의 디자인에 반영됐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 메종키츠네는 이번 익스클루시브 상품의 화보를 아이디(i-D) 매거진 코리아와 협업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인플루언서 3인과 함께 가로수길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촬영했다.

가로수길 메인 거리와 골목, 한강 잠원지구 등을 배경으로 그래픽/모션 아티스트 대니, 빈티지샵을 운영하는 모델 보미, 스케이터 백이안이 모델로 나서 메종키츠네가 추구하는 자유로움과 개성을 표현했다.

정혜림 비이커 모노 팀장은 “국내 고객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가로수길 ‘필수 코스’로 알려져있는 메종키츠네 플래그십 스토어만을 위한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준비했다”며, “메종키츠네를 향한 뜨거운 사랑이 시작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태극기 입은 여우가 주는 특별함과 재미를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대표 뷰티 행사인 ‘메가뷰티쇼’를 오는 8월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한다. 

메가뷰티쇼는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선정한 인기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행사로 연 3회 열린다. 지난 2021년 첫 개최 이후 쿠팡의 대표적인 뷰티 행사로 자리잡았다.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이니스프리 ▲AHC ▲센카 ▲에스트라 ▲닥터자르트 등 역대 가장 많은 1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이니스프리 자외선차단제, AHC아이크림, 센카 클렌징 폼 등이 있다. 최대 75%의 할인 혜택은 물론 ‘1+1 특가’ ‘브랜드별 추가 쿠폰 할인’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메가뷰티쇼는 최초로 ‘버추얼스토어’를 선보인다.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성수동 쎈느에서 열린다. 쎈느는 총 2개층 134평 규모로, 디올, 바비브라운, 폴로랄프로렌 등 여러 뷰티ㆍ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열린 곳이다.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인 버추얼스토어는 중소•중견 기업에게 고객 접점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메가뷰티쇼 참여업체 15곳 중 13곳이 중소•중견 기업이다. 

메가뷰티쇼 참여 15개 브랜드는 버추얼스토어에 각각 부스를 마련해 대표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한다. 쿠팡은 ‘중소기업 상담부스’를 마련해 메가뷰티쇼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쿠팡의 운영 노하우를 전달하고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회원 인증 고객에게는 커피를 무료 증정하며 매일 구매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13만원 상당의 뷰티박스도 증정한다.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소비자는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쿠팡 앱에 접속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버추얼스토어 티켓은 31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고객 5천명에게는 쿠팡 뷰티에서 직접 제작한 휴대용 보조가방을 증정한다. 사전 예약 티켓은 쿠팡 앱 내 행사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메가뷰티쇼'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뷰티 카테고리 우수 중소•중견 기업들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서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함께 차별화된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락앤락(대표 천해우)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와 공동으로 한부모 가족 대상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사업을 통해 락앤락은 홀로 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가족에게 따뜻한 용기를 전할 수 있도록 ‘오븐 글라스 유로’, ‘이지 프라이팬’, ‘바로한끼’ 이유식 용기, ‘밀키 텀블러’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용기 세트’를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생활시설 총 19곳에 전달돼 7월 내 한부모 가족 600여 가구에 전해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 준 락앤락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주변 이웃들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락앤락 천해우 대표이사는 “금번 후원을 통해 전달한 락앤락 제품이 한부모 가족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뜻깊은 사업에 동참해 주신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사회 각 계층에 따뜻한 용기를 전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드리겠다”고 전했다.

락앤락은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사업을 전개하며 한부모 가족을 비롯한 소외계층 대상 나눔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캠페인’,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등을 운영하며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글로벌 사업의 전장을 맡고 있는 북미 사업 상황 등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과 글로벌 인재경영 확대를 위해 현장경영에 나섰다.

특히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로 손꼽히는 미국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요리학교'에 방문해 미래 외식산업 리더 양성을 위한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장학금 3만 달러를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1946년 설립된 CIA는 프랑스의 '르 꼬르동 블루', 일본의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와 함께 세계 3대 요리학교로 손꼽힌다. 전문적이고 상세한 요리 관련 교육을 제공해 미국 최고 명문 요리학교로 인정받아 요리학교계의 하버드로 불린다.

글로벌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7일(미국 현지시간) 윤홍근 회장은 뉴욕에 위치한 CIA 본교 하이드파크 캠퍼스에 방문하여 CIA 마스터 쉐프 마크 에릭슨(Mark Erickson) 총장과 함께 우수 장학생 BBQ 미국지사 채용 및 장학금 지원 등 폭넓은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BBQ 미국법인이 지원한 이번 장학금은 CIA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장학금 지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BBQ는 2021년 11월, 글로벌 외식 인재 육성을 목표로 CIA와 한인 학생 지원 파트너십을 맺고 현재까지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BBQ는 CIA와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인 유학생 및 한인 동포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1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했다.

2022년 8월, BBQ는 CIA 뉴욕 캠퍼스에서 '치킨버거 대회'를 개최해 최종 우승자에게 5000 달러 상금을 전달하고 우승작을 미국 BBQ 매장에 도입했다. 당시 BBQ는 주로 소고기 패티를 사용하는 미국인들에겐 생소한 치킨버거 대중화와 'K-치킨'에 대한 관심 환기를 위해 CIA 뉴욕 캠퍼스에서 요리 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윤 회장은 이날 에릭슨 총장과의 대화에서 "외식산업 미래 리더와 인재들을 위해 어떤 부분을 위해 지원하고 육성해야 하는지 이번 CIA 방문을 통해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일류 요리 명문대학인 CIA에서 훌륭한 인재를 많이 배출해 제너시스BBQ 그룹과 함께 세계적인 외식업계 리더로 동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릭슨 총장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지속적인 지원이 외식산업 미래 리더들을 양성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더 많이 경험하고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CIA 재학생 케이티 리(Katie Lee)는 "좋은 기회로 BBQ 장학금을 받게 돼 학업을 지속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장학금을 직접 전달해주신 윤 회장님께 너무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컬리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개발한 ‘향긋한 골든퀸쌀밥’(이하 골든퀸쌀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달 6일 컬리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 골든퀸쌀밥은 출시 3주일 여만인 30일 초도 물량으로 준비한 7000 세트(210g, 6개들이)가 모두 소진됐다. 골든퀸쌀밥은 같은 기간 동안 컬리에서 판매한 70여 종의 즉석밥 중 전체 순위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고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후기 글에는 ‘전자레인지에 데우자마자 구수한 냄새가 나서 신기하다’, ‘즉석밥에서 이런 맛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한정식집 돌솥밥의 누룽지 되기 직전의 고소한 밥맛이 난다’는 등 긍정적인 내용이 줄을 이었다.

골든퀸쌀밥은 순수 국산 품종인 ‘골든퀸 3호’로 만들었다. 골든퀸 3호는 밥 냄새가 갓 튀겨낸 팝콘처럼 구수한 향미 품종으로, 골든퀸쌀밥은 일반 즉석밥보다 풍미와 찰기가 뛰어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장점이다. 하루 내 도정한 쌀로만 밥을 지어 본연의 맛과 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컬리는 CJ제일제당과의 협의를 통해 골든퀸쌀밥의 긴급 추가 생산을 결정하고 이날부터 2차 판매를 재개했다. 골든퀸쌀밥이 예상보다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공급량을 꾸준히 늘려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컬리 관계자는 “골든퀸쌀밥이 출시 초기부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향후 컬리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J제일제당과 꾸준한 협력을 통해 양 사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담은 제품을 순차적으로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8월 3일까지 햇반, 비비고, 고메, 백설 등을 한데 모은 CJ 빅세일 위크를 진행한다. CJ 대표 상품 20종을 골라 담는 기획특가부터 골든퀸쌀밥까지 200여 개 상품을 최대 35% 할인하고 2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 유니클로(UNIQLO)가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을 돕기 위해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냉방비 지원을 위한 현금 5000만원과 3000만원 상당의 기능성 의류를 전달한다.

본 기부는 홀로 사는 독거노인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유니클로가 함께 진행하는 ‘착한바람 캠페인’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에는 역대급 강수량을 기록한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유니클로가 지원한 5000만원은 독거노인 가정의 여름철 전기요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며, 추가로 유니클로의 대표 접촉냉감 기능성 의류인 에어리즘 2000장이 독거노인에게 전달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폭염으로 취약계층의 냉방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2월 선보인 제로칼로리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제로'가 출시 5개월만에 2600만캔(250mL 환산 기준)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밀키스 제로는 1989년 출시돼 국내 대표 유성탄산음료로 성장한 밀키스의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탄산의 상쾌함에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밀키스 제로는 다양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출시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이어지면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의 큰 기대를 모았던 제품이다.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사전 판매 한시간 만에 완판되었으며, 2월 말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판매 채널에서 250mL캔을 포함해 300mL 및 500mL 페트병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밀키스 제로는 2월 말 출시 이후 7월 말까지 월평균 520만캔(250mL 환산 기준), 5개월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약 2600만캔이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밀키스 제로의 흥행은 밀키스 브랜드 전반에 대한 관심 증가로 추가 수요를 창출하며 밀키스 오리지널 매출 성장도 이끌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매년 약 500억원 매출을 올리는 스테디셀러 브랜드인 밀키스가 올해는 약 80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브랜드 친밀도 제고와 유성탄산음료 붐업 조성을 위해 칠성몰 등을 통해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 중이며, 상반기 진행된 밀키스 제로 광고 및 팝업스토어 오픈에 이어 향후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 제로'는 1989년에 출시돼 34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밀키스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다양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라며, "향후 중국, 홍콩 등 해외 시장으로도 밀키스 제로 수출을 확대하며 밀키스를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성탄산음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수해복구 활동으로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 봉사단원은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가천대역과 복정역 사이 인근 탄천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탄천이 범람돼 주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없게 되자 이를  복구해 시민들이 다시 쾌적하게 이용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탄천을 방문해 하천 범람으로 인해 산책로 주변에 쌓인 부유물 확인 등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어 산책로를 따라 준비해 간 청소 물품으로 쓰레기를 줍고 잔가지 제거 등 산책로 원상 복구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단원들은 시민의 휴식공간인 탄천의 생태계를 회복하고 시민들이 다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됐다며 하천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 대책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bhc치킨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린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봉사활동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성숙해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설화수가 윤조에센스 한 병의 힘을 그대로 담은 윤조마스크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윤조마스크는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시트 마스크다. 단 15분의 케어만으로도 피부 탄력과 생기를 개선해 건강한 윤기가 감도는 피부를 완성한다.

윤조마스크 1장에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3주 권장 사용량을 그대로 담고 있다. 중요한 이벤트에 앞서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싶을 때, 외부 자극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을 때, 깊숙한 영양감이 필요할 때, 즉각적인 쿨링 효과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마스크 시트 역시 한층 새로워졌다. 한지의 주원료인 어린 닥나무 원사를 사용해 순면보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에 닿는 자극과 마찰을 줄였다. 중량 대비 10배나 높은 흡수율을 구현해 윤조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머금어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준다. 또한, 생분해 가능 닥나무 유래 시트를 사용하고 비건 인증을 받는 등 지속가능성도 높였다.

○..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다섯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5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카스티요(Colombia La Macarena Castillo)’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커피앳웍스의 ‘엔지니어드 커피’는 전문가들의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로, SPC의 커피 전문가들이 무산소 발효가공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한정 제품 시리즈다.

이번에 선보이는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카스티요’는 콜롬비아 카우카 주 피엔다모에서 수확한 고품질의 카스티요 품종을 활용했다. 라거맥주 효모를 이용해 발효한 것이 특징으로 48시간동안 무산소 가공(커피를 가공하는 발효 탱크 내 산소를 제거해 향미를 극대화하는 방식)을 거친 후, 상온에서 한 차례 더 발효한 복합 발효 가공 방식을 통해 열대과일의 향미와 스카치 캔디의 달콤함, 헤이즐넛의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콜롬비아 라 마카레나 카스티요’는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드 커피 (7000원) △드립백(1800원) △원두(100g 1만3000원, 200g 2만4000원)로 출시되고, 드립백과 원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커피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고품질의 커피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섯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커피앳웍스는 다양한 가공 기술을 활용한 스페셜티 커피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황과 성과, 향후 로드맵을 담은 ‘2023년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샘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기후변화 대응 강화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먼저 오는 2025년까지 환경경영 시스템을 완성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 Zero·넷제로)’을 달성하는 목표를 공개했다. 앞서 한샘은 지난해 협력사 등 간접 온실가스 배출까지 관리하는 ‘스코프(Scope) 3’으로 확대하고, 세계적 비영리기관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CDP·Carbon Disclosure Project)’에도 가입한 바 있다.

특히 한샘은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기후변화 관련 재무공개 협의체) 보고서도 수록했다. TCFD는 2015년 주요 20개국(G20) 요청으로 국제결제은행(BIS)과 금융안정위원회(FSB)가 설립한 협의체다. 기업이 기후변화에 따른 리스크 및 기회 요소를 파악하고, 전략 수립 후 재무적 영향까지 수치화된 보고서로 공개할 것을 권고한다. 국내 홈인테리어 기업 중 TCFD 지지 선언과 함께 보고서까지 공개한 것은 한샘이 최초다.

또 한샘은 ESG 경영 체계화를 위한 ‘이중 중대성 평가’도 올해 도입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기업의 ESG 경영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환경·사회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고려해 기업이 중요하게 다룰 ESG 이슈를 선별하는 과정이다. 한샘은 ▲지속가능경영전략 ▲탄소배출 감축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참여 ▲동반성장 등 총 12개의 중대 이슈를 선정했다. 이를 기반으로 유관 부서와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 분야에서는 ▲인적자원 개발 ▲안전보건 강화 ▲동반성장에 집중한다. 한샘은 지난해 하반기 기업이 사업장에서 임직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부상 관련 위험 요인을 식별·예방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ISO45001’ 인증을 받았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협력사 행동규범’을 제정해 공급 협력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 신제품 출시 전 화학물질 안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를 이해관계자에 알리는 ‘화학물질 관련 정보 공개’를 사회 분야의 주요 이슈로 추가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등 이사회 내 7개 소위원회 중심의 투명한 경영체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샘은 2022년 한 해 동안 14회의 이사회를 개최하고, 총 44건의 안건을 심의 및 결의하며 활발한 이사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한샘은 ▲윤리 프로그램 강화 ▲정보공개 확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배구조를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은 비재무적 영역인 환경·사회공헌 활동 등의 ESG 경영을 재무적 성과와 연결해, ESG 경영이 ‘비용’이 아니라 재무적 실적을 불러올 수 있는 ‘투자’임을 입증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가지고 있는 ‘투명하고 존경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국내 대표 여름 축제인 ‘2023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도시계획도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장에 조성된 △공연존 △이벤트존 △플레이존 △체험존 △푸드·판매존 △홍보·전시존 등 6개 테마구역에서는 토마토를 주제로 한 체험·전시·공연과 농특산물 판매 등 4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 2004년부터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는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8월 4~5일 양일간 공연존에서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이벤트를 실시, 토마토 파스타 1000인분을 만들어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홍보·전시존에서 상설 운영하는 오뚜기 홍보관에서는 ‘오뚜기 토마토 케챂’을 포함한 대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다양한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9회를 맞는 ‘화천 토마토축제’는 민·관·군·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축제로, 화천군 특산물인 토마토를 활용해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메인 프로그램은 파지 토마토가 뿌려진 곳에서 반지를 찾는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로, 축제 기간 총 5차례 개최된다. 이 중 5일 오후 8시부터 열리는 ‘야간 황금반지를 찾아라’ 현장에서는 디제잉쇼를 진행, 축제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역자원 가치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화천 토마토축제’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빙그레는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지구환경 보존 선도, 나눔과 공유 소셜 임팩트 창출, 글로벌 수준의 투명한 지배구조 실현이라는 목표를 이해관계자들에게 보고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빙그레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경제∙사회∙환경 가치의 통합적인 성과와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자연스럽고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ESG 경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재무적인 요소와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인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UN 지속가능 발전목표에 따른 전략과 활동까지 모두 소개함으로써, 빙그레가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담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에 의거하여 작성됐으며, 외부 기관인 한국가치융합협회의 제3자 검증을 통해 보고서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빙그레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역량과 제도를 정비하고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했으며 매년 지배구조, 친환경, 윤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등 다양한 ESG 이슈를 선별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해결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빙그레는 2022년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ESG평가에서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각 분야별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경영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의 노력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 여러분들이 신뢰하는 빙그레를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다.

○.. 쿠팡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쿠팡라이브’가 신규 코너인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는 고객들에게 쿠팡에서 인기몰이중인 핫한 상품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코너로, 쿠팡라이브에서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의 할인율은 최대 30%에 달한다. 

식품, 뷰티를 포함해 가장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의 다양한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현재 참여중인 주요 브랜드는GS리테일, 애슐리, 가히, 스파클, 온누리스토어 등이 있다. 

고객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런칭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라이브 예고 페이지에서 알림 받기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일정 인원에게 추첨을 통해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 추첨은 방송 시작 30분 후에 시작된다.

쿠팡라이브 관계자는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는 빠르게 증가하는 쿠팡라이브 구독자 분들께 더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준비한 코너”라며 “구독자 분들의 많은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3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진행 중인 '흰디랜드'에서 15m 높이의 비치발리볼 공을 든 대형 '흰디'를 비롯해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먹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푸드트럭과 마켓은 행사 기간 중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되며, 닭강정, 떡볶이, 김밥, 아이스크림, 커피 등 인기 간식과 바캉스 용품을 판매한다.
 
한편,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대고객 상담 챗봇 서비스인 ‘코담(CODAM)’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코담은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제품 추천을 비롯해 AS접수 등 코웨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도입했다.

코담은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상담 카테고리를 6개(▲문제 해결 및 AS 접수 ▲이사 설치 예약 ▲제품 추천 및 이벤트 ▲코디 점검 ▲계약 확인 및 정보 변경 ▲자주 찾는 질문)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코담은 코웨이닷컴, 코웨이 카카오 서비스 알림톡, 코웨이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자신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자유롭게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코웨이는 코담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 가능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코담’ 명칭은 코웨이 임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정해졌으며 고객을 보호하는 담(울타리)이 되겠다는 의미와 고객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겠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코웨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고객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혁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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