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NC문화재단, 카이스트와 ‘FAIR AI 2024’ 컨퍼런스 공동 개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NC문화재단, 카이스트와 ‘FAIR AI 2024’ 컨퍼런스 공동 개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6.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문화재단이 다가오는 27일부터 이틀에 걸펴 서울종로구에 위치한 사옥에서 카이스트와 함께 ‘FAIR AI 2024’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여기서 국내외 석학들이 인간과 인공지능이 균형 있게 공존할 수 있는 인간적인 미래와 같은 주제에 관해 강연과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다가오는 29일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개인과 단체가 가지고 있는 게임 사이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이에 따른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살펴보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NC문화재단, 카이스트와 ‘FAIR AI 2024’ 컨퍼런스 공동 개최. [이미지=엔씨문화재단]
NC문화재단, 카이스트와 ‘FAIR AI 2024’ 컨퍼런스 공동 개최. [이미지=엔씨문화재단]

ㅇ.. NC문화재단(이하 재단)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함께 ‘FAIR AI 2024’ 컨퍼런스를 6월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종로구 NC문화재단 사옥에서 개최한다.

‘FAIR AI 2024’ 컨퍼런스는 AI 기술의 올바른 개발과 사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공지능 윤리(AI Ethics)’를 집중 조명한다. 행사 슬로건은 ‘AI 윤리와 창의성이 이끄는 가장 인간적인 미래’다.

2020년부터 미국 하버드대, 매사추세츠공대(MIT), 스탠퍼드대의 AI 윤리 커리큘럼 연구를 후원해 온 재단은 최근 AI 윤리 정보 포털사이트 ‘FAIR AI’를 오픈하기도 했다.

재단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AI 기술 발전으로 인한 다양한 분야의 윤리적 과제를 공유하고 국내 AI 윤리 분야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인간과 AI가 공존할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컴퓨터 공학과 인문학, 사회과학이 결합된 다학제적 AI 윤리 교육인 ‘임베디드 에틱스’를 국내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AI 윤리 관련 연구와 교육 분야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이미지=넷마블]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9일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 예정인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1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2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되며,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된다. (주)이모티브 민정상 대표와 게임 방송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용순님이 각각 ‘게임과 건강의 연결고리, 디지털 치료제’, ‘게임과 시청자의 연결고리, 게임 방송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2주년 특별방송.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2주년 특별방송.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0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2주년 기념 ‘한국 특별 방송 VOL.04’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8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특별 방송은 2년간 게임을 사랑한 이용자들을 위해 기획된 행사로, 약 1천여 명의 이용자가 현장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방송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온라인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현장에서는 박가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강퀴, 김성회, 깨쓰통, 진수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유저 룸 매치’ 결승전과 더불어, 당일 선정된 경기장에서 인플루언서와 이용자가 대결하는 ‘인플루언서 룸 매치’까지 알차게 구성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또한, 신규 육성 시나리오 시연을 통해 새로운 육성 시스템을 소개하고,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편의성 조기 도입 등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하는 시간을 마련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