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이 수제맥주 라인업을 확장하고 수제맥주 브랜드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합니다. 맥주시장 입지 강화와 전문 수제맥주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고객들이 주로 선호하는 라거, 에일 등으로 구성된 트레디셔널 라인 4종과 화이트와인 스타일 등 독특한 맥주로 구성된 스페셜 라인 2종으로 새롭게 구축했는데요. 디자인 측면에서도 리뉴얼을 진행해 차별화를 더했다고 합니다.
한편 NS홈쇼핑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파트너사 169곳에 삼계탕을 선물했습니다. NS홈쇼핑은 여건강 초복삼계탕을 직접 마주 앉아 먹을 수는 없지만, 함께 하는 파트너사에 "여름을 힘차고 건강하게 나시라"는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삼계탕을 선물로 전달했습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수박∙멜론 담은 여름 한정판 3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교촌에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이 수제맥주 라인업을 확장하고 수제맥주 브랜드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촌은 맥주시장 입지 강화와 전문 수제맥주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고객들이 주로 선호하는 라거, 에일 등으로 구성된 트레디셔널 라인(Traditional Line) 4종과 화이트와인 스타일 등 독특한 맥주로 구성된 스페셜 라인 (Specialty Line) 2종으로 새롭게 구축했다.
트레디셔널 라인(Traditional Line)은 ▲윈디힐 라거, ▲짙은밤 페일에일, ▲문댄스 골든에일, ▲여름밤 IPA 4종이다. '윈디힐 라거'는 저온 숙성을 통한 은은한 호프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정통 뮌헨 스타일의 라거 맥주로, 치킨, 소시지 등과 잘 어울린다. 또한 '짙은밤 페일에일'은 꽃향과 과일향이 조화롭게 풍미를 이루는 맥주로, 2023년 국제 맥주 대회(KIBA) 페일에일 부문에서 압도적인 지지로 금메달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문댄스 골든에일’은 몰트의 달콤한 향과 청량함이 조화를 이뤄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여름밤 IPA’는 열대과일의 폭발적인 진한 향으로 느낄 수 있는 맥주로, 홉 고유의 씁쓸함과 몰트의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다.
스페셜 라인 (Specialty Line)인 ‘소빈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인 ‘넬슨소빈’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할 만큼 농익은 열대과일의 향을 자아낸다. ‘모스카토스위트에일’은 에일 맥주에 100% 모스카토 포도 원액을 블렌딩해 청포도의 향을 듬뿍 담은 달콤한 스파클링 맥주다.
교촌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리뉴얼을 진행해 차별화를 더했다. 재미와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자연의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디자인과 제품 이름에 녹였다. 여기에 문베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이번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8월 말까지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여름밤 IPA’와 ‘짙은밤 페일에일’로 구성된 ‘밤밤’ 시리즈와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로 구성된 ‘윈디문’ 시리즈를 묶음 한정 판매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전문적인 수제맥주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교촌치킨 전국 가맹점에서 대대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라며, "앞으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 라인업을 통해 향후 유통 채널 확장에도 힘쓰며 치맥 문화 저변을 넓히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초복을 앞두고 ‘NS파트너스 스마일 데이’를 진행하며 169곳 협력사에 초복 삼계탕을 선물 했다고 11일 밝혔다.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는 NS홈쇼핑이 협력사를 응원하기 위해 운영해온 상생협력 프로그램 중 하나다. NS홈쇼핑이 이번에 파트너사에 선물한 삼계탕 패키지는 더운 여름 건강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하림 삼계탕’ 4팩 한 세트로 169곳의 협력사에 총 1268인분의 삼계탕이 전달됐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상황속에서 NS홈쇼핑과 고객만족을 위해 동행해온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협력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 및 화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올해도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한 ‘사랑의 생수 나눔’, ‘우수 택배기사 포상’을 실시 했으며,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NS파트너스 상생포럼’, ‘식품 품질 안전스쿨’ , ‘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인서트영상제작 지원’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초코파이情 수박’, ‘후레쉬베리 멜론’, ‘멜론송이’ 등 여름 한정판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 여름 한정판이 큰 인기를 얻으며 완판된 것에 힘입어 다시 한번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과 멜론 맛을 접목해 선보였다. 여름에만 맛볼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기존 제품에 리얼한 과일 맛을 입혀 젊은층의 구매 욕구를 이끌어내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초코파이情 수박은 마시멜로 속 수박 과즙과 수박씨 모양의 초코칩 함량을 전년 대비 각각 50%, 20% 늘려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후레쉬베리 멜론은 폭신한 연둣빛 케이크에 부드러운 크림과 멜론 과즙으로 달콤 향긋한 멜론의 풍미를 강화했다. 올해 추가된 ‘멜론송이’는 초코송이 머리 부분에 멜론 과즙을 넣은 화이트초콜릿을 더해 여름에 어울리는 새로운 초코송이로 변신했다.
초코파이情 수박, 후레쉬베리 멜론 패키지 후면에는 이색 여름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초코파이 수박 아이스크림’, ‘후레쉬베리 멜론 빙수’ 레시피를 담았다.
오리온은 명절과 계절,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 각각 시즌과 테마에 맞춰 다양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한정판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특히 ‘수박’, ‘멜론’, ‘딸기’ 등 제철 과일 콘셉트의 한정 제품들은 맛과 비주얼이 SNS 인증 욕구를 불러 일으켜 매년 선보일 때 마다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새롭고 희소성 높은 것을 선호하는 MZ세대 소비 성향과 더불어 자신만의 레시피를 더하는 모디슈머 트렌드에 따라 이색적인 여름 디저트로 인기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여름, 냉동실에 얼려 아이스크림이나 빙수로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다이소몰에서 ‘2024 상반기 뷰티결산’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상반기 다이소의 뷰티 히트상품을 결산하는 행사로, 상반기 베스트 뷰티 상품, 인기 신상 브랜드 상품,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소개한다.
특히, 인기 상품이라 구하기 어려웠던 ‘품절템’들의 재고를 다량 확보했다. 다이소 뷰티용품 인기 대란의 시작인 ‘VT 리들샷’과 올해 상반기 큰 사랑을 받은 ‘손앤박’을 비롯해 ‘어퓨 더퓨어’, ‘비프루브’, ‘메디필’, ‘본셉’, ‘더마블록’, ‘마데카21’, ‘태그’, ‘입큰’, ‘랩잇’ 등 최근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 상품들을 하루 종일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12월 다이소몰과 샵(#)다이소, 다이소 멤버십을 통합한 다이소몰은 다이소 매장에서 느낄 수 있는 쇼핑의 즐거움을 이커머스에 구현해 ‘매장상품 재고 조회’, ‘매장 찾기’ 등의 기능과 더불어 ‘익일 배송’, ‘정기 배송’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다이소몰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가까운 다이소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픽업 서비스’를 기존 106개 점에서 376개 점으로 확대하는 한편, 대량 주문 거점 점포는 기존 38개 점에서 58개 점으로 확대했다. 대량 주문은 다이소몰에서 1개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객님들이 평소에 구매하시기 어려웠던 VT리들샷이나 손앤박 컬러밤 등을 다량 확보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쇼핑의 즐거움과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빙그레가 진행하는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가 오픈 10일 만에 참여자 수 3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지난 달 26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행복, 낭만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온에어 10일 만에 메인 이벤트인 ‘나만의 토템 테스트’ 참여자 수가 32만명을 돌파했으며, SNS를 통해 테스트 결과가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전체 캠페인 참여자 중 800명에게만 제공하는 토템 키링 굿즈 신청 건수가 1만3000건을 넘어서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빙그레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토템의 힘을 실제로 발휘해볼 수 있는 게릴라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토템 키링 굿즈를 소지한 캠페인 참여자만 참가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 순금 1돈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오프라인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는 12일 밤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참여해주신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재미와 낭만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 bhc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봉사단'이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힘을 보탰다.
BSR봉사단은 지난 8일 서울시 송파구 일대에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및 보행 안전을 위한 우산을 제작하는 봉사를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어린이용 안전우산은 시야가 낮은 아이들이 비가 오는 날에도 전방을 보면서 걸을 수 있도록 투명 비닐 소재로 제작되었고, 운전자 눈에도 잘 띄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투명 우산이 어린이 보행사고의 30% 정도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봉사 단원들은 노란색, 빨간색 등 멀리서도 식별이 용이한 다양한 색상의 교통안전 및 반사판 스티커를 투명 우산에 부착해 어린이용 안전우산을 완성했다. 이후 직접 제작한 우산을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 전하며 시설 내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등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이 빗길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안전우산이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했다”며 “BSR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따뜻한 나눔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가 운영하는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strEAT)이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트릿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김포공항역과 연결된 롯데몰 김포공항점 GF층에 101㎡, 총 44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벽면에 목재와 옐로우 스페셜 페인트로 포인트를 주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탈 소재 가구 구성과 오픈 주방으로 세련된 공간을 구성했다.
스트릿은 아시아 각국 현지 정통 레시피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기존 스트릿 시그니처 메뉴인 대만식 마제소바, 싱가포르 새우탕면, 사케동, 꿔바로우를 운영하며,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키즈메뉴도 새롭게 출시한다.
스트릿 시그니처 메뉴인 ▲ 수북이 쌓은 소고기와 고소한 민찌(다진고기)소스, 계란 노른자, 마늘 등 각종 토핑을 스트릿 특제소스와 함께 비벼먹는 ‘대만식 마제소바’와 시즌 메뉴인 ▲새우와 홍합향이 가득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탱글한 완탕이 어우러진 ‘싱가포르 새우탕면’ ▲신선한 생연어를 명란마요소스, 쯔유, 후리카케와 비벼먹는 일본식 덮밥 ‘사케동’을 선보인다. 그외에도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만 새롭게 선보이는 ▲새우 완탕 쌀국수 또는 새우 계란 볶음밥, 사이드 메뉴(돈까스, 치킨 너겟, 메가 크런치 중 택1), 후식과일로 구성된 ‘키즈메뉴’를 운영한다. 특히, 7월 중순까지 중화요리 연구가이자 SPC 소속 스트릿 중화메뉴 개발자인 주배안 셰프가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조리하는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스트릿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탄산음료 1잔 쿠폰을 제공한다. 해피앱을 통해 해당 쿠폰을 다운받은 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이용 가능하다. 또한 롯데몰 내 키오스크 DID, 롯데백화점 홈페이지/APP 내 쇼핑뉴스에서 제공되는 스트릿 오픈 소식을 촬영하여 방문하는 고객들 중, 평일 3만원 이상 식사하는 고객들에게는 야끼교자 5pcs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스트릿 관계자는 “가족, 연인, 쇼핑객, 여행객 등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는 서울 강서구 롯데몰 김포공항 내에 스트릿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장을 꾸준히 확대하며 아시아 각국의 다채로운 맛을 담은 스트릿만의 특색 있는 요리들을 더 많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10일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정착지원 및 치료를 돕기 위해 법무부에 3억93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김승택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윤웅장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정부청사 법무부에서 열렸다.
전달된 기부금은 다양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노후 가구 교체, 주택 개보수, 자녀 공부방 설치 등을 통해 이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소년원생을 위한 도서관 조성 및 도서 구입, 소년원 출원생 등 위기청소년의 장학사업, 노후 청소년 자립생활관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되며, 법무부 산하 국립법무병원 내 감각통합치료실 조성 등에도 활용될 전망이다.
KT&G는 지난 1998년부터 27년간 보호대상자 주거환경 개선, 범죄예방환경 개선, 위기 청소년의 정서 안정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꾸준히 법무부에 후원금을 전달해 왔으며, 누적 지원 금액은 116억여 원에 달한다.
KT&G 관계자는 “법무부의 ‘사각지대 인권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법무부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은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가 1분기 편의점 매출 1위를 달성(마켓링크, 2024년 1분기 판매액 합계 기준)하며, 후발주자로 뛰어든 RTD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호실적을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7월 첫 출시한 테이크핏 맥스는 21g 고함량 완전단백질과 기존 단백질 제품군의 ‘비리고 텁텁하다’는 편견을 깬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를 공략했다.
초코맛, 바나나맛, 호박고구마맛, 고소한맛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앞세워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약 2100만개를 돌파했고, 올해는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첨가해 운동 전부터 마시는 ‘테이크핏 프로’, 얼음컵으로 즐기는 ‘테이크핏 아쿠아’ 등 목넘김이 깔끔한 클리어 타입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 카테고리를 지속 확장 중이다.
이와 함께 스노우보드, 서핑,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와 레슨을 활용한 마케팅을 연계하는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활발한 소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유업은 오는 19일까지 매출 1위 달성 기념으로 테이크핏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이벤트를 전개, 축하 댓글과 친구 태그 미션을 달성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료 제품과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후발주자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세운 맛, 성분 등과 같은 다각도의 전략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강화와 점유율 확대를 위한 연구와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11일 최근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청 이남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에 이머전시 푸드팩 3000세트를 지원했다.
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복구인력 등에게 전달된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충청 이남 지역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발생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향후 장마전선 이동에 따라 전국적인 폭우가 우려되는 만큼 선제적 지원으로 피해지역 국민들에게 빠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 이머전시 푸드팩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재난 상황 또는 공적 지원체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게 라면, 생수 등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심은 2023년에 총 1만 세트를 기부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각지 골목상권 맛집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상생협력을 진행한다.
지난 10일, 동반위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에 상생 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델리 메뉴를 제품화해 출시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 상생 프로젝트의 명칭은 ‘어썸바잇트’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샌드위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맛집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전국 각지의 샌드위치 맛집 홍보를 통해 해당 지역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한다. 더불어 선정된 맛집의 대표 메뉴는 제품 출시까지 추진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상생의 의미를 더한다.
이를 위해 지난 6월부터 롯데웰푸드는 전국 각지 골목상권의 숨은 맛집을 발굴하는 ‘스트리트 델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5일까지 각 업체의 참가 신청도 받아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을 위한 자세한 정보는 어썸바잇트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리트 델리 투어와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에 참여한 업체 중 심사를 통해 우승한 업체에게는 롯데웰푸드를 통한 제품화 출시 기회가 주어진다. 출시된 샌드위치 제품은 세븐일레븐을 통해 판매된다. 롯데웰푸드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조성한 재원을 바탕으로 시상도 진행한다. 총 2천만원 규모의 상금이 계획되어 있으며 우승팀에는 1천만원, 본선 진출 5팀에는 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유튜브 채널,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홍보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가게만의 샌드위치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라며, “롯데웰푸드는 지속적으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0일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3’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2월 사전 심사를 통해 전국 식음료업체 6곳의 시그니처 음료를 선정하고, 올해 4월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3 본선을 진행했다.
이번 음료 품평회에서는 약 3000잔의 시그니처 음료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약 3만7000명의 소비자가 온라인 투표에 참여했다. 최우수작은 음료 품평회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종합해 선정됐다.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3 최우수작으로는 ’앨리스 청담’의 ‘히피티호피티’가 선정됐다. 히피티호피티는 소비자 투표, 판매량 등에서 높은 점수와 소비자, 전문가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최우수작에 선정됐다. 다양한 열대 과일의 조화로운 맛과 ‘깡총깡총’이라는 의미를 담은 히피티호피티라는 귀여운 제품명으로 품평회에서 호평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작 수상팀에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시그니처 음료는 전국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RTD 제품으로 내년 출시될 계획이다.
앨리스 청담의 박용우 바텐더는 “RTD 제품 출시를 통해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믹서 드링크를 널리 알리고 많은 분들이 히피티호피티를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며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을 통해 히피티호피티만의 개성 있는 맛을 전국의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단백질 음료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밤맛'이 지난 4월 출시 후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매출액은 약 30억원으로, 일반적으로 가공식품 신제품이 월 평균 매출 10억원을 달성하면 히트상품으로 불린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 것으로 평가된다.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밤맛'은 국민 브랜드인 햇반·맛밤과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가 만나 단백질 음료를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쌀 분말, 밤 페이스트 등을 활용해 색다른 맛을 구현했으며, 음료 용기에도 햇반, 맛밤 고유의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제품의 인기 요인으로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구현한 맛과 대중적으로 인기 높은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색다른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고소한 쌀과 달콤한 밤 맛으로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하고 쓴 맛을 최소화했다. 또한 단백질 음료에서 찾기 힘든 색다른 콜라보 제품이라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이 제품들은 온라인 상에서 “맛있는 밤맛에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좋다”, “친숙한 맛으로 프로틴 특유의 쓴 맛 없이 먹을수 있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운동을 하며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 섭취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윤재권 CJ제일제당 얼티브 팀장은 “익숙한 맛으로 단백질 음료가 생소한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맛있는 식물성 음료들과 디저트 등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1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환구단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으로 새단장하고 본격적인 국가유산 보호 활동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스토어 9호점 오픈식과 함께 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과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판매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씩을 국가유산 보호 기금으로 조성하는 한편 다양한 국가유산 보호 활동을 전개한다는 내용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최응천 국가유산청장,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을 비롯해 브래이디 브루어(Brady Brewer) 스타벅스 인터내셔널 대표와 에미 칸(Emmy Kan) 스타벅스 아시아 태평양 대표 등 국내외 주요 인사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국가유산 보호 기금 조성 ▲매입 국가유산 전시활동 전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재학생 장학금 지급 ▲서울 5대궁 및 전국 국가유산 보호 봉사활동 운영 등 다양한 국가유산 보호 활동들을 펼친다.
스타벅스는 이날 행사에서 앞으로 5년간 총 10억원 규모의 국가유산 보호 기금 기부 계획을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약 11억 원을 국가유산 보호 기금 명목으로 꾸준히 기부해 온 바 있다.
이번 협약식 이후 스타벅스는 그 규모를 확대한 매년 2억원 수준의 기부금을 국가유산청 및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할 계획으로, 해당 기부금은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에서 모인 금액에 스타벅스가 자체적으로 기획한 광복절MD 등의 판매 수익을 더해 마련된다.
또한, 국가유산 매입 후 기증 활동도 꾸준히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스타벅스는 이날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인 위창 오세창 선생의 친필휘호인 ‘이신양성(마음을 수양하고 바른 성품을 기른다)’ 외 2점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했다. 이로써 스타벅스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국가유산은 총 10점에 이른다.
미래 국가유산 보호 주역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는 신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앞으로 스타벅스는 5년 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재학생 10여 명을 해마다 선발해 장학금을 제공하고 이들의 활동을 지원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 이후 우리 국가유산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민적 관심 촉구를 위한 활동들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커뮤니티 스토어 9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 10년 간 스타벅스가 국가유산 보호 활동을 위해 이어온 진정성 있는 일련의 활동들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전사적으로 국가유산 보호에 대한 관심 제고를 비롯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뜻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에서 영국 로열 패밀리의 소장품과 왕실의 문화유산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펼쳐진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이랜드뮤지엄과 함께 국내 최초의 영국 왕실 특별전 '퀸즈 컬렉션(QUEENS COLLECTION)'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영국 왕실 역사 속 로열 패밀리와 관련된 소장품 80여 점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전시는 엘리자베스 2세와 마거릿 공주, 빅토리아 여왕, 엘리자베스 1세, 다이애나 왕세자비 관련 컬렉션으로 구성으로 구성되며, 엘리자베스 2세가 신혼 시절이었던 1948년 무도회에서 입은 의상으로 유명한 드레스와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세기의 결혼식' 당시 착용한 웨딩 베일 및 1992년 방한 의상인 버건디 로즈 드레스 등이 대표적 전시 작품이다.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의상이나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군주의 위엄을 상징하는 표현이 담긴 1564년 엘리자베스 1세의 결재 문서, 1936년 애드워드 8세의 퇴위연설 녹음앨범 등 당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문화유산도 전시돼 많은 고객들이 영국 왕실의 이야기와 통치 철학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지난 5월 주한체코대사관, 체코관광청과 협력해 체코 특유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소개하는 '프라하, 낭만을 꿈꾸다(Dreaming about Prague)' 테마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주한카타르대사관 등과 함께 아랍을 테마로 한 '아라비안의 날들(Arabian days and nights)' 행사를 열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역센터점은 인근에 도심공항터미널, 특급호텔이 위치한 지리적 이점 덕에 글로벌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더그레이스런던,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협업해 브리티시 로열 콘텐츠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특별 전시”라며, “엘리자베스 2세, 마거릿 공주, 다이애나 비 등의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국 왕실 헤리티지에서 영감받은 더그레이스런던의 하이주얼리를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만의 축제 ‘와우 빅세일’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와우 빅세일은 상반기 와우회원이 즐겨 찾은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율로 마련했다. 가전, 패션, 키친,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6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로보락’과 ‘풀리오’는 올 상반기 쿠팡에서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은 14일 단 하루 진행되는 브랜드 빅세일에서 다양한 인기 로봇 청소기를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로보락 로봇 청소기는 올초부터 소위 ‘로봇 이모님’으로 불리며 와우회원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홈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는 간편한 사용법과 가성비로 특히 종아리 마사지기가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15일 신제품인 ‘v3’을 포함한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쿠팡은 인기 브랜드 상품의 릴레이 할인전을 매일 실시한다. ▲11일엔 애경, 캐리어, 테팔이다. ‘캐리어 올 뉴 에어로 18단 스탠드 에어컨’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자랑한다. ▲12일엔 신일, 스탠리다. 신일 행사에는 인기 선풍기 상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3일은 아모레퍼시픽, 더미식, 레노버가 있다. 레노버는 ‘LOQ 15ARP9 83JC003GKR’ 노트북을 단 하루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14일은 로보락을 포함한 쿠첸, 닥터지 ▲15일엔 풀리오를 포함한 필립스, 오리온 등이 참여한다.
쿠팡 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도 있다. 라이브 중 구매고객을 위한 다양한 추가 사은품도 마련됐다. ▲테팔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명 추첨) ▲신일은 넥밴드 선풍기(20명 추첨) ▲풀리오는 파우치(선착순 100명)를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쿠팡 앱에서 ‘와우빅세일’ 검색 후 브랜드 빅세일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회원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한 만큼 구매를 망설이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중년 여성들이 겪는 다양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공감하는 내용을 담은 뮤지컬 ‘메노포즈’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7월 12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금·토·일 주말 메노포즈 관람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선물하기’ 위시리스트에 ‘화애락 화애락 베스트 3종을 추가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화애락 터닝미, 화애락 와이즈미, 화애락 액티브미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뮤지컬 메인 포토월에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도 진행하는데 사진과 액자를 증정한며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화애락 액티브미 본품도 증정한다.
정관장은 뮤지컬 메노포즈가 4060여성들의 갱년기 고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또 다른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화애락 제품 이미지와 부합된다고 판단하여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
지난 6월부터 성황리에 공연중인 ‘메노포즈’는 “누구나 겪는 갱년기를 말 못할 고민처럼 대하는 것이 아닌 여자로서 또 다른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유쾌한 입담과 흥겨운 음악으로 전하는 뮤지컬이다.
‘화애락’은 2003년 출시 이후 적극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갱년기를 관리하는 여성은 물론 당당하고 멋진 라이프로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화애락 터닝미’는 갱년기 여성케어 전용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뿐만 아니라 항산화,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까지 6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6년근 홍삼에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 관심사에 맞춰 콜라겐, 비타민C, 비오틴, 건조효모(글루타치온), 세븐베리 농축액, 석류, 녹용 등 항산화 및 이너뷰티에 특화된 부원료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화애락 와이즈미’는 특히 갱년기 시기에 호르몬 저하로 기억력이 감퇴되는 여성들을 위한 두뇌 활력 케어를 제안한다. 기억력 감퇴로 인해 깜빡 잊고 놓치는 일들이 생겨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 중년 여성들에게 중년 여성들의 두뇌 활력에 도움을 주는 화애락의 여성 맞춤형 솔루션인 ‘RG 메모리 포뮬라’ 설계를 바탕으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화애락 액티브미’는 여성들의 관절 연골 건강을 위해 100% 식물유래 성분 구절초추철물로 조인 시스트 포뮬라를 구축하였고, 홍삼과 마그네슘 이외에도 비타민 D3, 비타민 B12, 녹용, 동충하초, 상어연골 등 뼈 건강 및 재생에 특화된 부원료를 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화애락은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 나다운 삶을 살고 있는 여성들의 성장과 행복을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여성 건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여름철 대표 메뉴인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한 번에 즐기는 2인분 구성의 '물냉비냉' 신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고물가로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소용량 제품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냉장면 시장에서도 동일한 양상을 띄고 있다. 기존 시중에는 물냉면, 비빔냉면이 각 2인분씩 담긴 4인 세트만 있어 양이 부담스럽거나 1인 가구가 즐기기 어려웠다면, 이번 오뚜기 신제품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각 1인분씩만 담은 2인세트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신제품 '물냉비냉'은 두 가지 냉면을 컴팩트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겨냥했으며, 기존 4인 세트 양이 많다고 느낀 소비자도 각 1인분씩 들어있는 세트로 적당하게 즐길 수 있다.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 비빔냉면'으로 구성되며, 김장동치미 물냉면은 국내산 무와 오이, 배 등을 사용해 직접 담근 동치미 냉면육수와 동치미 겨자소스가 들어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함흥 비빔냉면은 매콤달콤한 태양초 비빔장에 새콤한 초절임무를 얹어 맛깔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인구 구조 변화와 고물가로 소용량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원하는 양만큼만 먹을 수 있도록 각 1인분씩만 담은 물냉비냉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더운 여름철, 시원한 냉면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면서도 맛깔스럽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12일 자정, 유통업계 단독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 · Z 플립6’의 모바일 론칭 쇼케이스 'Fly to the Z 플립'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벌써 5회차를 맞이한 CJ온스타일의 삼성전자 갤럭시 론칭 쇼케이스는 2022년 8월 첫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PV 200만을 넘었다.
갤럭시 Z 폴드6 · Z 플립6는 현지시간 10일 오후 3시(한국시간 10일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통해 첫 공개됐다. CJ온스타일은 한층 진화된 AI기술력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신제품의 특장점을 부각한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폴드6는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고 넓은, 그러나 내구성은 더욱 강화된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갤럭시 Z 플립6는 ‘플렉스윈도우’를 활용한 ‘플렉스모드’로 갤럭시 AI경험을 극대화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갤럭시를 경험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1월 온디바이스 AI폰 ‘갤럭시 S24’ 쇼케이스를 열어 댄서 ‘레드릭’과 AI를 활용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웹툰 작가 ‘기안84’와 음악 프로듀서 듀오 ‘그루비룸’이 출연, ‘갤럭시 S23’과 S펜을 활용한 드로잉 퍼포먼스 펼쳐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쇼케이스 역시 방송 전부터 반응이 뜨겁다. 방송인 브라이언이 진행하는 공감 라이브 콘서트 등 차별화된 콘텐츠는 물론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특별 혜택 등에 고객들의 관심이 쏠렸다. 슬로건은 “고이 접어 나빌레라 Z 플립6”로, 폴더블 스마트폰인 Z 플립의 디자인을 ‘나비’로 형상화해 새로운 갤럭시로 환승하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26일 공개된 쇼케이스 예고 페이지는 일주일만에 3만 건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판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2일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케이스를 필두로 대규모 원플랫폼 세일즈가 전개된다. 13일부터 <전자전능>(16일 18시) <뉴페이스>(17일 20시) 등 총 7번의 모바일 라방을 진행한다. 쇼케이스 외에도 상시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사전 판매 기간 마지막 날인 18일 오전 1시에는 TV Live 방송도 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김신유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일반 라방과는 다른, CJ온스타일이기에 가능한 콘텐츠 기획과 차원이 다른 스케일로 매 상반기 신작 발표회마다 업계 내 유일하게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며 “삼성전자 등 뜨거운 관심을 받는 트렌디한 브랜드와 협력해 모바일 라방을 통한 신제품 쇼케이스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함께 제작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인간햇살’ 임영웅이 직접 브랜드 메시지를 전해 의미가 깊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에는 ‘진심을 달이고 담다, 햇살담은’ 브랜드 슬로건을 필두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최적의 배합과 제조기술로 만든 간장에 대한 진심을 전달하는데 힘을 줬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간장을 구매하기 위해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햇살담은 영웅라벨’의 임영웅이 진심을 담아 정성스레 만든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제품 패키지 속 임영웅을 활용해 현장감 가득한 상황과 위트 있는 구성으로 햇살담은 간장의 장점을 센스 있게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인간햇살’이라고 불릴 정도로 햇살담은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며 모델로 활약해온 임영웅씨와 함께 청정원 햇살담은만의 노하우로 진심을 담아 만든 간장의 전문성과 정성, 맛의 조화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브랜드 가치인 ‘진심’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청정원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형마트 오디오 광고, 매대 모니터 등에도 송출해 ‘햇살담은 간장’만의 장점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가수 임영웅을 ‘햇살담은’의 모델로 발탁한 이후 연이어 올해에도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 모델 임영웅의 활약이 더해져 올해 상반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모델 기용 전인 2022년 동기와 비교해 약 19% 상승했으며, 재계약 이후로는 8.2% 올랐다. 또한, 지난 5월 있었던 임영웅 콘서트 ‘IM HERO 2024’에 약 10만명의 관객이 방문하였고, 햇살담은 브랜드 영상 송출 및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긍정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해 새롭게 운영을 시작한 지 1년이 되면서, 화장품·향수, 주류·담배, 패션과 악세서리 등 모든 카테고리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이달 8일 주류·담배·식품 매장 오픈에 이어, 10일에는 ‘린드버그(Lindberg)’ 선글라스 매장을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오픈했다.
지난 8일에 오픈한 신라면세점 주류 및 담배·식품 매장은 제1여객터미널 서편에 위치한 총 440㎡(133평) 규모의 매장으로, 주류와 담배·식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다.
발렌타인(Ballantine), 로얄샬루트(Royal Salute), 조니워커(Johnnie Walker) 등 메인 위스키 브랜드 뿐만 아니라 싱글몰트 위스키 및 와인 등 다양한 주류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산토리(Suntory)의 면세 전용 상품인 ‘코게이 컬렉션’은 인천국제공항 내 주류 매장 중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린드버그’ 아이웨어는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신라면세점에서만 단독으로 런칭한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에 위치한 ‘린드버그’ 아이웨어는 전세계 유명인사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세상에서 가장 가볍고 편한 안경테’라는 철학으로 1.9그램의 티타늄 안경을 만드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린드버그의 선글라스는 안경과 동일한 프레임과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린드버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샤넬 썸머 메가 포디움 '샤넬 썸머 클럽'을 오픈한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 탐색, 포토부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샤넬 썸머 클럽’은 7월 15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샤넬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사전 방문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연이은 신규 매장 오픈과 인천공항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매장 전역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맘스터치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 맘스 세트’를 이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모코코 맘스 세트’는 지난 21년 협업 세트의 ‘품절 대란’, 22년 컬래버 팝업스토어로 운영된 맘스터치 랩(LAB) 가든 역삼점 ‘오픈런’까지 매번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맘스터치와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협업이다. 올해도 양사의 주요 고객이자 소비를 통해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이번 ‘모코코 맘스 세트’(1만9400원)는 ▲100% 닭다리살로 만든 바삭한 ‘후라이드싸이순살’ 치킨 1박스 ▲진한 치즈소스와 통다리살 패티가 일품인 ‘딥치즈싸이버거’ 1개 ▲콜라 1잔과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게임 쿠폰 1매, 캐릭터 스마트톡 1종이 스페셜 굿즈로 랜덤 제공된다. 버거는 100원, 치킨은 2천 원 추가 시 각각 ‘화이트갈릭싸이버거’, ‘맘스양념싸이순살’로 변경 가능하다.
맘스터치는 이번 ‘모코코 맘스 세트’를 시원한 여름과 로스트아크 인기 캐릭터인 ‘모코코’를 모티브로 제작한 전용 치킨 박스, 버거 포장지 등 한정판 패키지로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모코코 맘스 세트’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이달 31일까지 맘스터치 공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모코코 맘스 세트’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로스트아크 공식 피규어 굿즈(50명), 싸이버거 단품교환권(2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매장에서 ‘PAYCO 포인트’로 ‘모코코 맘스 세트’ 구매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 1000원을 즉시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주요 고객인 젊은 세대와의 꾸준한 소통 강화를 위해, 최근 가장 성공적인 협업 파트너로 꼽히는 ‘로스트아크’와 다시 손을 잡고 이번 한정판 세트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많은 고객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유쾌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10일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최첨단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약 20여명의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교장 김상백)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체 로스팅 설비와 스틱커피 및 파우더 제품 생산시설 투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이디야커피가 가진 차별화된 공간 인프라를 활용해, 커피를 좋아하고 꿈꾸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체험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드림팩토리 투어는 커피와 관련된 꿈을 꾸는 학생들이 원두 및 커피 생산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커피 생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방문한 20여 명의 학생은 공장 내 전처리 시설, 로스터(Roaster), 이송 및 포장 장비 등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의 주요 생산 공정을 직접 참관했다. 또한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커피 시음, 오일 키트를 활용한 센서리 등 기본적인 커피 지식을 배웠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원두 생산과 유통 과정 등 평소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에 대한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커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투어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커피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꿈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오는 12일 자정(00시) 특집 라이브 방송으로 삼성전자의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특집 방송에서는 신제품 리뷰 및 갤럭시 AI의 주요 기능 시연, 기기 활용법 소개 등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됐다. 11번가는 라이브 방송 사전구매 고객을 위해 방송 전용 할인쿠폰, 신세계 상품권 지급 등 라이브 방송 한정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11번가는 이번 사전판매 기간 갤럭시 신제품 판매 방송을 역대 최다 규모로 실시한다.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도원 성수’에서 유명 셀럽들과 함께 진행하는 현장 공개 라이브 방송(13일 낮 12시)을 비롯해 ▲15일 오전 11시 ▲15일 오후 8시 ▲16일 오후 7시 ▲17일 오전 11시 ▲18일 오후 7시 등 총 14차례의 방송으로 더욱 많은 고객에게 방송 한정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사전판매 기간인 오는 18일까지 사전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카드사 할인’, 11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오늘(11일) 자정까지 11번가에서 진행하는 ‘사전판매 알림신청’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구매 시 추가 적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쿠폰’(ID당 1장)과 ‘웨어러블 신제품 할인쿠폰 2종’(ID당 1장씩, 각 2만원)을 지급받고 신제품 구매 시 최대 6만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버즈3 시리즈’ 등 웨어러블 신제품의 사전판매도 같은 기간 실시하며 제품 할인쿠폰 등의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이번 갤럭시 신제품(스마트폰, 워치, 버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Galaxy 바꿔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alaxy 바꿔보상’은 신규 출시 모델 등 보상 프로그램 적용 제품을 구매한 후 반납대상 중고 제품을 반납하면 중고 매입가에 ‘추가 보상금’을 얹어 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갤럭시 신제품을 구매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1번가는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같은 기간 사전판매 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이번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을 사전구매한 고객에게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11페이 포인트 3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사전구매 후 단말기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은 ‘갤럭시 버즈3’, ‘갤럭시 버즈3 프로’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마련된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담당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로 전작 대비 고도화된 기술력과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AI의 주요 기능들이 담겨 국내 폴더블폰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제품 출시를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한 11번가 라이브 방송의 한정 특별 혜택과 다채로운 사전구매 혜택들을 풍성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자체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에서 연애 예능 ‘24시간 소개팅’을 새롭게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다양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2월 론칭한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개그맨, 아이돌, 가수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맛집 탐방, 노포 콘서트, 협상 예능 등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여 왔다. MZ세대의 관심사,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로,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돌파했다.
30년 이상 전통 맛집에서 인기 가수가 공연을 펼치는 음악 예능 ‘온더레코드’는 이무진, 허각, 존박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화제를 모았다. 실력파 아이돌 ‘키스 오브 라이프’가 떡볶이 맛집 ‘모꼬지에’에서 공연한 콘텐츠는 조회수 2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새벽집’, ‘은주정’ 등 영상에서 소개된 맛집 메뉴를 롯데홈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판매한 결과, 2030세대 구매 비중이 일반식품과 비교해 2배 높았다. 방송인 강남이 출연한 혜택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은 누적 매출 20억원이라는 성공적인 기록을 세웠다.
롯데홈쇼핑은 연애 예능이 신드롬적인 인기를 얻음에 따라 콘텐츠 커머스 다양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신규 연애 예능 ‘24시간 소개팅’을 지난 5일 선보였다. 일반적인 소개팅 시간이 평균 2.4시간인 것과 대조적으로 처음 만난 이성과 24시간을 함께 보내는 이색 설정으로, 남녀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출연자들이 영상 속에서 사용한 제품들은 구매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앱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24시간 소개팅’은 출연자별 프롤로그 1편과 본편 2편으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공개된다. 첫회에서는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 2’ 에서 인기를 끌었던 규민이 출연해 새로운 인연을 찾는 과정을 보여주며 5일 만에 조회수 1만5000회를 돌파했다. 규민이 사용했던 ‘샤크닌자’ 드라이기, ‘미로 제습기’는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12일 규민과 소개팅 상대가 24시간을 함께 보내는 모습을 본격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다양화의 일환으로 맛집 탐방, 노포 콘서트 등에 이은 새로운 시도로 연애 예능 ‘24시간 소개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기존에 선보이지 않은 MZ세대 관심사, 취향 등을 반영한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최근 열흘(6/30-7/9) 간 여름철 보양식 재료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 분석한 결과, 한우 판매가 38% 증가했다. 돼지고기(121%), 오리고기(13%)를 비롯해 닭고기(5%) 등 다양한 육류 판매량이 신장세를 보였다.
조리와 보관이 쉬운 간편조리식 삼계탕도 인기다. 지난 7월 10일자 ‘G마켓 가공식품 베스트셀러’ 100개 중 간편조리식 삼계탕의 비중이 10%에 달할 정도로 많이 팔렸다. 열흘 기준 판매량 역시 전년 대비 9% 올랐다.
보신용 이색 육류도 인기다. 같은 기간 곰탕 조리용의 한우 우족 판매량은 120%, 양고기는 24%, 흑염소 고기는 11% 각각 증가했다.
몸보신 음식으로 다양한 육류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전복 등의 해산물 판매는 다소 주춤하다. 같은 기간 전복 판매량은 35% 감소했고, 장어 32%, 낙지도 9% 각각 감소했다. 대신 추어탕(48%), 해신탕 밀키트(50%) 등 간편조리식품은 인기를 끌었다.
보양식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반영해,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6일까지 ‘트렌드 리포트, 초복 건강관리’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은 최저가 도전 상품 위주로 인기 식재료를 엄선하고, 옥션은 구매고객의 후기 등이 반영된 품질 검증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올바른 흑염소 진액 골드 ▲교동 보양탕 3종(갈비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골라담기 ▲푸짐한 돼지고기 모듬 세트 등을, 옥션은 ▲설혜담 제천 흑염소 진액(30포 2박스) ▲하림 삼계탕(900g 3봉)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김현정 팀장은 “고물가에 온라인쇼핑을 통해 각종 식재료와 간편조리식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알뜰 집밥족을 중심으로 몸보신용 식품 구매가 늘고 있다” 며 “전복, 장어 등 해산물 대비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은 육류 위주로 인기를 끌고 있어, 16일까지 진행하는 초복 프로모션에도 육류와 간편조리식품의 비중을 늘리고, 최저가 수준으로 가격을 낮췄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지난달 오픈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새로운 미식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한 달간 푸드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로 뛰어올랐고 프리미엄 주류 5000여 병을 모은 ‘와인 셀라’는 ‘와인의 교과서’라는 호평을 받으며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6월 10일 강남점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을 연결하는 지점에 신개념 공간인 ‘하우스 오브 신세계’를 열고 고급 푸드홀과 와인 매장을 선보였다. 푸드홀 12곳의 레스토랑이 모두 유통업계 최초로 입점했고, 와인 매장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희소 와인을 한데 모아 오픈과 동시에 주목을 받았다.
먼저, 푸드홀은 지난달 10일 오픈 이후 이달 9일까지 약 한 달간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7배로(173%) 커졌다. 기존 푸드홀보다 브랜드와 좌석이 줄었지만, 영업 시간이 밤 10시까지로 2시간 늘어났고 결제 건당 평균 구매액(객단가)이 3.6배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하 1층 푸드홀은 약 550평(1820㎡) 공간에 좌석 262석을 갖췄다. 이는 보통 1평당 1.1석을 두는 일반적인 푸드홀과 비교해 절반 수준이며, 기존 식품관 내 푸드홀(390석)보다도 33% 줄어든 것이다. 좌석 회전율을 높여 이익을 내기보다 고객이 여유롭게 머물면서 식사할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 이 점이 매출로도 이어진 것이다.
새 푸드홀은 쇼핑 중 끼니를 해결하러 들르는 곳을 넘어 고객을 백화점으로 끌어들이는 ‘앵커 콘텐츠’ 역할을 하고 있다. 백화점 푸드홀로는 이례적으로 매일 ‘오픈런’이 펼쳐지고 일부 레스토랑은 한 달치 예약이 마감될 정도다. 지난 한 달간 푸드홀 고객의 연관 구매율(다른 상품 구매로 이어진 비율)은 82%에 달했고, 연관 매출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신장하는 등 강남점 전체 호실적을 이끌고 있다.
영업 시간을 밤 10시까지 늘린 새로운 시도도 통했다. 하루 중 ‘오후 5시 이후’ 매출이 절반을 차지하며 저녁이 주요 시간대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푸드홀의 5시 이후 매출은 하루 전체의 4분의 1 수준이었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 내 와인 매장인 ‘와인 셀라’는 폭 넓고 촘촘한 구성 덕에 전문가와 애호가들에게 ‘와인의 교과서’로 불리며 단숨에 성지로 등극했다. 와인 셀라를 둘러본 해외 유명 주류 업체 대표가 “전 세계에서 봐도 매우 드문 매장(One of the Few)”이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와인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소비 취향도 세분화·고급화하고 있다고 보고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파인 와인(fine wine)’ 특화 매장으로 꾸몄다. 실제 지난 한 달간 강남점의 30만원 이상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100만원 이상은 61% 성장했다.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 선보인 ‘지아코모 콘테르노’와 ‘도멘 자메’ 등 수십~수백만원대를 호가하는 고급 와인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가장 우아한 샤또 와인 ‘샤또 오 브리옹 96’, 프랑스 부르고뉴의 유명 산지 뫼르소의 맹주 ‘꽁뜨 라퐁 뫼르소 프리미에 크뤼 레 샤름 99’ 등 보석 같은 와인들도 가치를 알아보는 고객들에게 판매됐다.
와인 셀라는 이달 일본 대표 위스키 브랜드 야마자키의 츠쿠리와케 2024 셀렉션을 국내 단독으로 선론칭한다. 또 하반기 중 소믈리에와 와인 셀라 매장을 둘러보고 산지별 대표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지난 2월 국내 최초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로 식품관 새 단장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고 ‘하우스 오브 신세계’로 미식 경쟁력을 입증한 강남점은 올 연말 식품관 슈퍼마켓을 기존의 3배 크기로 확장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오는 8월 럭셔리 편집숍 분더샵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분더샵 메자닌’과 VIP 고객을 위한 퍼스널 쇼퍼 룸(PSR) 등을 추가로 오픈, 신세계의 큐레이션 역량이 집약된 ‘취향 전문관’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김선진 부사장은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한 차원 높은 미식 콘텐츠에 호텔급 공간과 고객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1등에 안주하지 않고 강남점만의 ‘초격차’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의 로켓배송 입점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블랙야크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야외 활동 수요 증가 트렌드에 맞춰 등산, 하이킹, 러닝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 높은 '블랙야크' 상품을 선별했다. 5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블랙야크는 고어텍스 자켓, 등산화, 배낭, 캠핑용품 등 뛰어난 품질의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온 브랜드다. 최근 쿠팡 로켓배송 입점으로 더욱 빠르게 고객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블랙야크의 여름 신상품과 인기 상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제로 베이직 반팔 티셔츠(3만원대) △제로 베이직 반바지(4만원대) △여름 등산용 유틸리티 베스트(8만원대) △경량패딩 제로스팟 다운자켓(8만원대) 등이 있다. 와우회원은 추가 10%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백화점 여성 인기 브랜드 대전'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에고이스트·랩·나인·로라로라 등 인기 브랜드의 40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랩 데님 쇼츠(3만원대) △쥬시쥬디 텐셀 팬츠(8만원대) △에고이스트 볼륨소매 티셔츠(6만원대) △플라스틱아일랜드 쉬폰 원피스(4만원대) 등을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위크를 시작으로 가을, 겨울까지 블랙야크 셀렉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로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만족도를 평가한다. 정수기 부문 조사는 최근 3년 이내 정수기를 렌탈하여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는 139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웨이는 국내 주요 정수기 기업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해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코웨이는 일반 정수기, 냉온 정수기, 얼음 정수기 등 기능별 만족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점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대표 제품인 아이콘 시리즈의 우수한 제품력과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넘어선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기술력과 높은 위생성, 혁신적 디자인으로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출시한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얼음정수기 최초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 얼음 크기까지 제어 가능한 사용자 맞춤 기능을 탑재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30여 년에 걸친 렌탈 케어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방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들의 높아진 위생 관리 니즈에 맞춰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탱크형 정수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관리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하여 고객에게 전송해 주며 고객이 제품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가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를 인정받아 감사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SPC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안동과 전라북도 익산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1일 SPC삼립 빵과 생수 총 2000여 개를 경상북도 안동, 전라북도 익산 지역에 전달한다. 구호물품은 수해 피해를 입은 외국인 근로자 등 이재민과 현장에 투입된 복구 인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향후에도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와 긴밀하게 협력해 구호물품이 필요한 지역에 추가 지원을 할 예정이다.
SPC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의 요청을 받아 폭우 피해를 입은 지역에 구호물품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구호물품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에스코토스컨설팅(대표 강함수)는 지속가능성 주제의 지식 플랫폼 ‘플래닛리터러시’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스코토스컨설팅은 그동안 ESG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ESG 리스크 관리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바람직한 지속가능성 모델 구축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지식을 모으고 협업을 추진하는 플랫폼을 준비해왔다.
11일 베타 오픈한 플래닛리터러시 홈페이지는 ‘기후&리스크’, ‘기업&행동’, ‘의사결정&정책’, ‘캠페인&커뮤니케이션’, ‘파트너십&이벤트’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기업&행동’은 에너지, 리테일&컨슈머, 제조, 테크, 금융, 의료 등 5개 산업별로 정보를 서비스한다.
플래닛리터리시는 ESG, CSR, 지속개발 목표(SDGs),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등 기후 대응을 둘러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환경에서 이해관계자의 리터러시 확산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기업의 지속가능성 전략을 점검하고 실행 과정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구축한다. △실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과제들을 점검하고, 기후 대응 정책 도출 등 솔루션을 제시한다. △ESG, 리스크, 리서치, 저널리즘 등 전문가 파트너십을 연계한다.
현재 플래닛리터러시 연구 및 자문위원으로는 리스크 및 ESG 전문가 류종기 EY 한영 상무, 지속가능성 캠페인 부문 공공소통연구소의 광운대 이종혁 교수, 기후 및 재난커뮤니케이션 부문 정수린 서강대 교수, 신재생에너지 개발 전문 글로벌 기업 퍼시피코에너지 류기욱 상무 등이 함께 하고 있다.
서울신문, 한국경제 등서 디지털 부문을 담당한 최진순 대표 겸 편집장은 “기후문해력을 키우는 콘텐츠를 발굴해 기업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는데 힘쓰겠다”며 “전문가 그룹, 기후테크 기업, 환경 활동가 등과 협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