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파란색으로 바뀐 유니클로 매장... 유니클로, 에어리즘 특별 매장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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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파란색으로 바뀐 유니클로 매장... 유니클로, 에어리즘 특별 매장 운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7.12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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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유니클로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12일부터 4개 매장에서 청량감 넘치는 파란색 외관으로 꾸며진 에어리즘(AIRism) 특별 매장을 운영합니다. 이번 에어리즘 특별 매장은 쾌적한 일상을 위한 대표 기능성 의류 ‘에어리즘(AIRism)’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는데요. 서울 2곳(롯데월드몰점, 여의도 IFC몰점), 부산 1곳(롯데백화점 서면점), 경기 1곳(스타필드 하남점) 등 총 4개 매장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이 대기업-중소기업 간 상생을 위해 중소기업의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비용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기술유출방지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지만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시작됐는데요. LG생활건강 입장에서도 협력회사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면, 중요 사업 데이터와 기술 유출을 막고 공급망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가  올여름 '크러시'와 즐기는 비어케이션(Beer-Cation), '캐리비안 베이 BBQ&BEER 페스티벌'를 운영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에어리즘 특별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부채를 증정한다.[사진=유니클로]
에어리즘 특별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부채를 증정한다.[사진=유니클로]

○.. 유니클로(UNIQLO)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청량감 넘치는 파란색 외관으로 꾸며진 에어리즘(AIRism)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역대급 폭염과 폭우가 예고된 올여름, 유니클로는 쾌적한 일상을 위한 대표 기능성 의류 ‘에어리즘(AIRism)’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이번 특별 매장을 기획했다. 에어리즘 특별 매장은 기존에 화이트, 블랙, 레드로만 구성돼 심플하고 깔끔한 톤을 선보이던 매장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한눈에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시원하고 선명한 파란색 외관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울 2곳(롯데월드몰점, 여의도 IFC몰점), 부산 1곳(롯데백화점 서면점), 경기 1곳(스타필드 하남점) 등 총 4개 매장에서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 약 한 달간 에어리즘 특별 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며,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 ‘에어리즘 드레이프 티셔츠’를 비롯해 다양한 에어리즘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에어리즘 특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부채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유니클로 에어리즘은 지난 12년간 유니클로의 스테디셀러이자 대표적인 여름 대표 기능성 의류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다. 에어리즘은 사람 머리카락의 약 1/12 굵기의 폴리에스터 극세섬유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극세섬유가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신속한 건조를 가능하게 하며, 매끄럽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에어리즘은 이너웨어뿐 아니라 티셔츠, 팬츠, 홈웨어 등 다양한 일상복에도 적용돼 더운 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LG생활건강이 민간 주도의 기술 보호 확산을 위한 대기업-중소기업 간 상생 협약에 가입하며 대·중소기업 간 상생에 앞장선다.

11일 오후 서울 중구에서 열린 ‘상생형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생협약식에서 LG생활건강은 중소기업벤처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GS리테일, KT, 한국동서발전, 부산항만공사와 함께 상생 기금 출연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협약에 따라 협력회사들을 대상으로 보안정책 사업비와 컨설팅 비용 등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PC·문서 보안 솔루션, 백신, 방화벽, 정보보안 클라우드 등의 기술유출방지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지만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LG생활건강 입장에서도 협력회사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면, 중요 사업 데이터와 기술 유출을 막고 공급망을 안정시킬 수 있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앞으로 협력회사가 기술 보호 시스템 구축할 때 드는 비용을 정부와 분담할 예정이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정보통신과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시스템 보안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이라며 “글로벌 시장 진출과 차별적 고객가치 실현의 차원에서 LG생활건강은 사업 파트너들의 기술 보호 강화에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여름 휴가지로 각광받고 있는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에서 ‘BBQ & BEER페스티벌’ 크러시 프로모션을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워터파크에서 시원한 ‘크러시’ 생맥주를 바비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BBQ 세트메뉴를 구성해 자연스러운 크러시 음용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캐리비안 베이 하버마스터에서 ‘크러시와 즐기는 Beer-Cation(비어케이션)’ 콘셉트로 진행되며, 4세대 맥주 크러시의 시원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파도치는 해변 휴양지 느낌으로 형상화한 브랜딩 매장에서 방문객들은 푸짐한 바비큐와 시원한 크러시를 보다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 & BEER페스티벌에서 크러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위를 가볍게 날리는 물대포 게임도 마련해 캐리비안 베이를 찾은 피서객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원하고 청량한 4세대 맥주 ‘크러시’를 알리고, 음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올 여름은 크러시와 함께 즐겁고 시원한 여름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자사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스팀쿡’이 2024 한국의 소비자대상 에어프라이어 부문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서 풀무원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건강한 요리를 완성해주는 주방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현재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 모델과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 모델을 중심으로 주방가전 라인업을 운영, 기능과 편의성을 더한 요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풀무원건강생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풀무원요리가전)을 통해 건강 레시피 기반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기존 제품에서 조리 용량, 사이즈, 디자인은 물론 조리모드까지 업그레이드해 지난 3월에 출시한 제품으로, 10.5L의 내부 조리 공간 용량을 15L로 확대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홈쿡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115℃ 직분사 스팀과 최대 230℃ 열풍 기능으로 ‘겉바속촉’ 요리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높였고 열풍, 스팀, 복합, 로티세리의 4가지 조리 기능과 41가지 자동 요리 모드를 탑재해 전문화된 조리영역까지 요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로티세리 모드를 기본 조리 기능 모드로 탑재해 360℃ 회전으로 뒤집지 않아도 편하게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온도, 시간을 선택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풀무원 셰프가 개발한 41가지 자동조리 메뉴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대했다.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은 풀무원의 더 강력해진 스팀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속까지 더욱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한 번 더 끓여주는 115℃ 가열 스팀을 탑재한 듀얼스팀 시스템을 적용했다. 듀얼 스팀을 통해 요리의 ‘겉바속촉’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리빙케어사업부 강재훈 사업부장은 “소비자의 니즈를 끊임없이 반영하고 주방가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온 ‘스팀쿡’이 소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홈쿡 솔루션을 제공하고 주방가전을 넘어 생활가전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 330여 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플립6’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캐시백,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최대 14만원 혜택을 증정하며, 19일부터 상품을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공식 출시는 7월 24일부터다.

‘갤럭시Z 폴드·플립6’은 무게가 각각 239g, 187g으로 Z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두께가 얇아 휴대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갤럭시Z 폴드6’는 256GB 모델 222만9700원, 512GB 모델 238만8100원, 1TB 모델 270만4900원이다.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갤럭시Z 플립6’은 256GB 모델 148만5000원, 512GB 모델 164만3400원이다. 블루, 실버 쉐도우, 옐로우, 민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롯데하이마트는 ‘갤럭시Z 폴드·플립6’ 사전 예약 시 자급제, 통신3사 모델에 따라 캐시백,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각각 최대 14만원, 최대 5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자급제 모델은 롯데 제휴카드,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를 이용해 네이버페이 결제 시, 통신3사 모델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제휴카드로 결제 시 혜택을 적용한다. 또한 오는 7월 말까지 ‘갤럭시Z 폴드·플립6’ 자급제 모델,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갤럭시 워치7’을 동시구매하면, 6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7·워치 울트라’는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사전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 제휴카드,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를 이용해 네이버페이 결제 시, 최대 9만원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

삼성전자도 ‘갤럭시Z 폴드·플립6’ 사전 예약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파손보상, 수리비 즉시 할인 등을 포함한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과 ‘갤럭시 워치7’·’갤럭시 워치 울트라’·’갤럭시 버즈3 시리즈’ 30% 할인 쿠폰, 액세서리 30% 할인쿠폰 3장 등 혜택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갤럭시Z 폴드·플립6’ 구매 시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상품에 따라 최대 110만원을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갤럭시(Galaxy) 바꿔보상’ 프로그램을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갤럭시 신상품을 기다려온 고객분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사전 예약을 통해 혜택도 받고, 더 빠르게 상품을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10월 31일까지 ‘레저네컷 강원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태백, 삼척, 영월, 정선 등 강원특별자치도 인기 여행지 4곳의 패키지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는 강원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강원 레저 4종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4개 강원 남부지역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G마켓과 옥션이 온라인 단독으로 참여한다.

먼저, 할인쿠폰 혜택을 선보인다. 태백, 삼척, 영월, 정선 지역의 숙박&여행 패키지(PKG) 상품에 활용할 수 있는 ‘2만원 쿠폰’을 ID당 매일 4회씩 제공한다. 여기에 ‘숙박 2만원 쿠폰’도 선보인다. 숙박 쿠폰은 여행지 4곳의 레저, 입장권, 당일치기 여행상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제공하는 추가 쿠폰으로, 10월 30일까지 총 4장 다운로드 가능하다.

인기 여행상품도 추천한다. 열대야 없는 시원한 여름 밤 여행상품으로 ▲별빛기행 1박2일 태백 여행(열차표+숙박+식비) ▲태백&정선 1박2일 패키지 로미지안가든+스카이워크 등을, 동해바다의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는 삼척 여행상품으로 ▲쏠비치 삼척(객실+조식 3인+오션플레이 3인) 등을 소개한다. 익스트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영월 여행상품으로는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객실+젊은달와이파크)을, 자연에서 힐링이 가능한 정선 여행상품으로 ▲하이원리조트 ▲파크로쉬 웰니스&아쿠아클럽 특가 등을 판매한다. 이 외, 숙박과 레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G마켓 여행사업1팀 박상수 매니저는 “매력적인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강원 레저 4종 챌린지’에 온라인 단독으로 참여한다”며 “숙박부터 레저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고, 매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7~8월 여행 성수기 시즌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강원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11일 명동 세종호텔에서 진행된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 뷰티 협력사들과 함께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NS홈쇼핑이 보건복지부 지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최한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서 중소기업 뷰티 상품 협력사와 함께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는 베트남, 태국, 미국 중국 등 11개국 14개 바이어가 참가했으며 국내 23개 업체가 상담회에 참여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전문 통역사가 배치됐으며, 사전 신청을 받아 상담 예약된 국내 뷰티 상품 기업과 해외바이어의 매칭으로 현장 상담이 진행됐다.

NS홈쇼핑은 뷰티 상품 협력사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해 참여한 유일한 유통사로 태영코스메틱, 바이오쎈글로벌, 제이준코스메틱, 웰본, 지본코스메틱, HMJ코리아 등 6개사를 초청해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더마즈잇’, ‘비타500선쿠션’ 등의 뷰티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NS홈쇼핑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뷰티 상품 협력사의 해외 수출 계약 시, 이후 해외 수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은 품질관리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협력사가 해외 수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수출 계약 및 품질관리 지원’을 실시하고 브랜드를 인큐베이팅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수출 상담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해외판로 개척 지원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얼리어답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펀샵(FUNSHOP)’이 올해 상반기 게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비 60% 신장하는 등 게임시장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펀샵은 게이밍기기 전문기업 원엑스플레이어(OneXPlayer)의 휴대용 PC 게임기 신작 X1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펀샵 게임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의 일환으로, 오는 22일(월)까지 펀샵 자사몰에서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해외 펀딩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을 펀샵이 국내 유통업계 단독으로 풀패키지 구성을 선보인다. 게임기 본체와 마그네틱 키보드, 무선 컨트롤러, 무선 커넥터, 파우치 등을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높은 경제력을 기반으로 취미 생활에 돈을 아끼지 않는 3040 키덜트족(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성인)이 게임 소비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유통업계는 이들 수요 잡기에 혈안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2023년 19조7000억원이라고 밝혔다.

펀샵이 게임 카테고리에서도 주목하는 시장은 바로 UMPC(Ultra Mobile Personal Computer), 휴대용 PC 게임기다. 작은 외형을 갖추고 있지만 PC 수준의 하드웨어가 장착돼 고품질 게임을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모바일, PC, 콘솔게임(전용기기를 모니터에 연결해 즐기는 게임)이 주류지만, 북미∙유럽 시장은 UMPC 비중이 높아 향후 국내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실제로 펀샵은 지난 2022년 UMPC 시장이 형성되기도 전 자사몰 프리오더를 통해 윈도우 10 OS 기반의 초소형 게임기 ‘아야네오(AYA-NEO)’를 국내 최초 판매하며 단기간에 6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펀샵이 국내 최초 선보이는 원엑스플레이어 X1은 11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휴대용 PC 게임기다. UMPC 모델 중 세계에서 가장 큰 사이즈다. 탈착식 컨트롤러로 핸드헬드 게임기와 태블릿 형태 두 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윈도우 11 OS 기반 운영체제로 작동된다. 2.5K 고해상도를 자랑해 게임뿐만 아니라 웹서핑이나 사무 목적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한편, 원엑스플레이어는 12일 신제품 ‘X1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연다.

원엑스플레이어 관계자는 “펀샵은 게임∙피규어 등 고관여 상품을 한국에서 가장 잘 파는 독보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이라며 “원엑스플레이어 신제품을 선보이기에 펀샵이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펀샵 관계자는 “제한된 장소에서만 즐길 수 있던 PC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UMPC 시대가 열렸다”며 “게임과 취미 용품에 관심이 많은 펀샵 고객과 UMPC 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해 게임 관련 상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 도심 속 휴양지 ‘어번 아일랜드(Urban Island)’에서 열린 첫 번째 프라이빗 풀 파티가 이른 무더위에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7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에서 진행된 프라이빗 풀 파티는 서울신라호텔에서 처음으로 열린 풀 파티로, 카바나와 선베드 등 양일 간 준비된 상품이 완판되는 등 큰 호응을 받으며 마무리됐다.

실제로, 신라호텔만의 럭셔리한 풀 파티를 즐기기 위해 현장을 찾은 고객은 “다른 파티와 달리 여유롭고 쾌적한 공간에서 즐기는 DJ 파티였다”, “남산이 보이는 도심에서 선베드에 누워 DJ 음악을 들으니 마치 휴양지에 온 듯했다” 등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풀 파티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SNS 등 온라인 상에서도 “샴페인에 DJ까지 완벽하다”, “올해 수영장 중 최고였다”, “휴양지 같다” 등 서울신라호텔 풀 파티를 즐긴 고객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졌다.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에서 개최되는 이번 파티는 ‘어번 아일랜드라는 섬으로 떠나는 여행, 그 곳에서 마주하는 다섯 가지 이야기’ 컨셉 하에 매월 다섯 가지의 색다른 테마로 파티를 선보이고 있다.

첫 번째 풀 파티는 ‘기대와 설렘으로 시작되는 여행’을 테마로 담아냈다면, 오는 8월 진행되는 풀 파티 챕터 2에서는 ‘섬을 마주한 순간의 자유와 사랑’을 테마로, 꽃과 나비 오브제를 통해 유토피아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챕터 2 풀 파티는 8월 1일부터 3일, 15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8월 파티에서는 DJ 라이브에 더해 △2일에는 실력파 색소포니스트 '제이슨 리', △3일에는 R&B 신예 ‘문수진’, △16일에는 매력적인 보이스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지올팍’, △17일에는 인기 힙합 싱어송라이터 ‘수민’ 등이 함께 한다. 또한 메인 포토존도 새롭게 구성해 풀 파티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디야커피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온도에 따라 색상이 변화하는 '컬러 체인지 MD'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D 신제품은 ▲컬러 체인지 유리 글라스와 ▲컬러 체인지 유리 머그 2종으로 구성됐으며, 귀여운 커피콩 캐릭터 일러스트로 포인트를 줘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시온 인쇄 기술을 활용해 차가운 음료를 넣으면 색이 변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컬러 체인지 유리 글라스'는 750ml 대용량 내열 유리로 제작되어 실용성을 높였으며, '컬러 체인지 유리 머그'는 500ml 용량의 내열 유리 머그잔으로 측면 손잡이를 통해 이용 편리성을 강조했다. 두 제품 모두 시원한 음료와 함께 변해가는 색상을 보는 재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컬러 체인지 MD' 2종은 여름 시즌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이디야커피 일부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다가온 무더운 여름 시원한 음료를 즐기면서 시각적인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컬러 체인지 MD'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트렌디한 MD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여름철 배달 라이더들의 건강한 운행을 위해 폭염 대비 안전수칙을 전달하는 ‘배달안전365 캠페인’을 고용노동부와 함께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무더위 속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활동을 장려하고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및 라이더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2024년 한해 동안 안전수칙을 전달하는 ‘배달안전365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각종 안전수칙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배민커넥트 앱과 인스타그램, 공식블로그 등 채널로 라이더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콘텐츠는 고용노동부가 지난달 배포한 ‘온열질환 가이드’를 기반으로 작성해 전문성을 높였다. 대표적으로 ▲15~20분 간격으로 수분 섭취하기 ▲햇볕이 강할 때 그늘 또는 쉼터에서 충분히 휴식하기 ▲열로부터 피부 보호하기(자외선 차단제&쿨링보호구) ▲더울수록 엄격하게 위생 관리하기 등 라이더들이 배달활동 중 꼭 숙지해야 할 4가지 내용을 압축해 전달한다.

또한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라이더가 야외활동 중 열사병이나 일사병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도록 ‘온열질환 자가진단표’를 함께 제공한다. 두통, 고열, 어지럼증, 근육경련, 극심한 피로감 등 온열질환 관련 증상 발생 시 가까운 쉼터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앱에서는 쉼터지도를 안내하기도 한다.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라이더 안전을 위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연중 라이더에게 필요한 안전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전국 라이더(이동노동자) 쉼터 안내, 4월에는 야간 운행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등 시기별로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더들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한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라이더 생수나눔 캠페인 ▲라이더들의 시원하고 안전한 배달환경을 돕는 ‘혹서기 물품지원’ ▲ 업계 최대 라이더 제휴혜택 서비스 ‘배-네핏(배민커넥트 베네핏)’ ▲여름철 안전배달용품 공구장터 ▲편의점 동행 쉼터 사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여름철 야외활동이 많은 라이더들이 무더위를 대비하도록 안전수칙을 전달하고 건강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고용노동부와 함께해 전문성을 높여 전달하는 이번 안전수칙 캠페인을 통해 라이더들의 배달환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여름도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컬리넥스트마일은 안전보건 부문의 국제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과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 등의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근로자의 근무 환경을 안전하게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 역시 구축하고 있어야 한다.

컬리넥스트마일의 경우 최고안전보건 책임자(CSO) 산하에 안전보건 담당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업장 내 산업보건 시스템 등을 관리한다. 또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권역을 세분화하는 동시에 관리책임자도 지정하고 있다. 정기 위험성 평가를 분기별로 진행해 현장의 잠재 위험 요소를 파악 및 제거하고 있다.

새벽배송 근로자의 건강 관리 체계 구축도 강점으로 꼽힌다. 세부적으로는 회사 차원에서 뇌심혈관질환 발병 위험도 평가를 비롯, 안전보건공단의 특수형태근로자 건강지원 사업도 매년 참가해 근로자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 결과 컬리넥스트마일은 특정 사업장이 아닌 ‘물류센터 입출고 시스템’에 관해 ISO45001 인증을 받게 됐다. 이에 회사가 운영하는 물류센터 전체가 ISO45001 인증을 받은 사업장이 됐다. 통상 ISO45001 인증은 특정 사업장에 부여된다. 예를 들어 회사가 복수의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어도 A사업장만 ISO45001 인증을 받았다면 이 회사의 ISO45001 인증 사업장은 한 곳 인 것이다.

송승환 컬리넥스트마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컬리넥스트마일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국순당이 CJ제일제당 백설 브랜드와 협력해 막걸리와 전의 어울림을 알리는 행사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길어지는 장마, 전&막걸리로 시원하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양사가 협력해 주요 대형마트에서 CJ제일제당의 백설 2배 바삭 콩기름 및 프리믹스 모음전 아일랜드 매대에 국순당 막걸리를 함께 진열해 우리술 ‘막걸리’와 전통음식 ‘전’의 어울림을 알린다. 

국순당은 이번 행사에서 국순당 쌀막걸리와 국순당 쌀 단팥, 국순당 쌀 바나나 등 MZ세대를 겨냥한 제품을 중점 알릴 계획이다. ‘국순당 쌀막걸리’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3회 수상한 제품이다. 세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부드러운 막걸리의 풍미가 특징이다. 페트병뿐만 아니라 소용량 캔 제품도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다. 

‘국순당 쌀 바나나’는 막걸리 제법을 바탕으로 바나나를 접목한 술이다. 막걸리 탄산의 청량감과 바나나의 달콤함이 어울려 부드럽고 순한 풍미가 특징이다. 디자인은 라인프렌즈 캐릭터 중 반전 매력의 작고 귀여운 ‘샐리(SALLY)’를 적용했다. ‘국순당 쌀 단팥’은 할매니얼 트랜드로 인기가 높은 소재인 ‘팥’을 막걸리에 접목했다. 달달한 팥앙금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패트병 제품에는 무표정한 얼굴이 매력인 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을 디자인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대형마트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국순당 쌀막걸리와 국순당 쌀 단팥, 국순당 쌀 바나나 등을 평소보다 최대 10%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게 쿠폰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국순당 관계자는 “비오는 날에 막걸리와 전은 우리 선조들도 즐겼던 어울리는 음식이었다”며 “최근 계속되는 장마로 지친 기분을 위로하고 우리 음식인 전과 우리 술 막걸리를 소개하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고 소개했다.

○.. 쿠팡이 삼성전자의 2024년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6·Z 폴드6' 및 갤럭시 웨어러블 신제품을 오는 18일까지 사전판매한다.

사전구매 고객은 국내 공식 출시일인 24일부터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빠르고 편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트레이드인(중고보상), 쿠팡안심케어, ‘쿠팡 와우 카드’ 결제 시 4% 적립 등 다양한 사전판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에서 구매 가능한 모델은 갤럭시 Z 폴드6 (256GB·512GB·1TB), 갤럭시 Z 플립6 (256GB·512GB) 및 갤럭시 웨어러블 4종 (갤럭시 워치 울트라·갤럭시 워치 7·갤럭시 버즈3 프로·갤럭시 버즈3)이다.

지난 10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2024년 갤럭시 Z6 시리즈는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워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들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헬스 기술에 ‘갤럭시 AI’를 더해 더욱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

국내 출고가는 갤럭시 Z 폴드6 자급제 (256GB) 222만9700원, 갤럭시 Z 플립6 자급제 (256GB) 148만5000원, 갤럭시 버즈3 21만9000원, 갤럭시 버즈3 프로 31만9000원, 갤럭시 워치7 40mm 블루투스 34만9000원, 갤럭시 워치7 44mm 블루투스 38만9000원, 갤럭시 워치 울트라 47mm LTE 89만9800원 등이다.

쿠팡을 통해 사전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트레이드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7일 이내에 중고보상을 신청하면 중고시세에 더해 추가 보상금을 지원한다. 모델별 추가보상 금액은 갤럭시 Z 플립6·Z 폴드6 최대 20만원,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최대 6만원, 갤럭시 워치7 시리즈 최대 4만원이다.

사전판매 기간에 갤럭시 Z 플립6·Z 폴드6 쿠팡안심케어(휴대폰파손보험)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상품 수령일로부터 1년간 쿠팡안심케어 자기부담금을 면제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가 출시한 ‘쿠팡 와우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만원의 쿠팡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쿠팡 모바일 앱 사전판매 페이지에서 바로 해당 카드 회원가입 후 결제를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쿠팡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은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풍부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024년 친환경 나눔 캠페인 ‘기브그린(Give Green)’에 참여한 기업 중 우수기업 TOP 5로 선정돼, 사회기여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가 진행한 기브그린 캠페인은 녹색소비 실천 제품을 기부 받아 판매해 지역사회 내 친환경 가치소비를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6월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자원순환사회로가는길과 함께 기획해 16개 기업이 참여했다. 롯데웰푸드는 환경의 날(매년 6월 5일)을 맞아 5천만 원 상당의 꼬깔콘, 청포도 등 인기 제품을 밀알나눔재단에 기부했다.

기부 제품은 밀알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 전 지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됐다. 판매 수익금은 기빙플러스에서 일하는 장애인, 시니어 등 취약계층 근로자들의 월급과 생계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 등 사회복지단체를 통한 제품 기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또 놀이공간과 학습 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 아동센터 ‘해피홈’ 건립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롯데웰푸드는 ESG경영을 위한 친환경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607ton ▲녹색인증 제품 누계 70종 ▲친환경 구매액 219억원 ▲영업용 차량 무공해차 전환율 49.4% 등을 통해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사회 만들기 및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기브그린 캠페인 참여 및 다양한 CSR 활동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과 친환경 경영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CJ웰케어의 맞춤 영양케어 브랜드 ‘닥터뉴트리’가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메이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닥터뉴트리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메이트’는 식물성 멜라토닌을 담아 깊은 휴식을 위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깊은 휴식을 위한 식물성 멜라토닌 원료 피스타치오추출분말(Prosomnial)을 담았다. 피스타치오추출분말은 피스타치오 원물을 15배 농축한 추출물에서 단 1%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원료이다.

특히, 합성 멜라토닌이 아닌 식물성 멜라토닌을 담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 원료사 IMCD사만의 엄격한 품종 관리와 기술력으로 생산된 최상급 원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또한, CJ웰케어만의 섬세한 용량 설계로 한 알에 멜라토닌 적정량인 1mg를 함유해 지나치게 많은 양의 멜라토닌을 섭취하지 않아도 되며 컨디션에 알맞게 하루 1~2정으로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다. 아울러, 타트체리, 가바, 트립토판, 쌀 발효분말, 시계꽃 추출분말, 감태 등 6가지 프리미엄 원료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과 CJ웰케어 공식몰,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며 추후 B마트, 올리브영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닥터뉴트리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메이트’는 최상급 피스타치오에서 추출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담아 하루의 편안한 마무리를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소비자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무더위에 즐기기 좋은 여름 과일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멜론, 자두, 청포도 등 과즙이 풍부한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베이스에 워터젤리, 젤라또 등의 토핑으로 풍부한 식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인 그라니따 2종, 이탈리안 크림소다 2종이다.

먼저, 대표 메뉴로 출시한 ‘멜론젤리 그라니따’는 시원하고 달콤한 멜론 베이스에 멜론 워터젤리를 더해 몽글몽글한 식감을 강조하고, 음료 위에는 휘핑크림을 올려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휘핑크림 위에는 멜론 젤리를 한 번 더 얹어 마무리해 마치 한 통의 멜론을 먹는 듯한 풍부한 맛을 살렸다. 함께 선보이는 ‘자두젤리 그라니따’는 상큼한 맛이 일품인 자두 베이스에 쫀득하고 부드러운 파스쿠찌의 ‘어메이징 젤라또’를 함께 갈아 부드러움을 더했고, 음료 위에는 코코 젤리를 올려 쫀득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청량한 스파클링에 ‘어메이징 젤라또’를 얹어 부드러움을 더한 파스쿠찌만의 크림소다도 새로운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탈리아산 패션후르츠에 시칠리아산 레몬베이스를 넣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한 ‘패션레몬 크림소다’, 달콤한 청포도베이스에 레몬베이스를 더한 ‘청포도레몬 크림소다’ 등으로, 젤라또와 탄산을 섞어 먹으면 한층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새로운 맛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채로운 여름 과일을 활용하고 젤리의 재밌는 식감을 더한 여름 음료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오직 파스쿠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달콤하고 시원한 여름 음료로 올여름 무더위를 이겨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리얼·그래뉼라·베이퍼 스틱’을 전국 편의점에 리뉴얼 출시한다.

우선, KT&G는 기존 전용스틱 중 리얼과 베이퍼 스틱의 맛 지속성 등을 개선했다. 또한, ‘에임 리얼·그래뉼라·베이퍼 스틱’ 3종류의 통합 브랜드인 ‘에임(AIIM)’의 명칭을 없애고, 타입별 독자적인 특성을 강조한 ‘리얼(REAL, 각초형)’, ‘그래뉼라(GRANULAR, 과립형)’, ‘베이퍼 스틱(VAPOR STICK, 액상형)’ 각각의 개별 브랜드로 제품명 및 디자인을 변경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리얼의 경우 클래식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미지가 적용됐다. 그래뉼라는 과립형 타입의 스틱 특성을 살려 이색적이면서도 조화로움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리뉴얼 됐다. 베이퍼 스틱은 부담을 줄인 깨끗함을 상징하는 심플한 이미지가 사용됐다.

새롭게 바뀐 디자인은 리얼 3종, 그래뉼라 4종, 베이퍼 스틱 1종 총 8종에 적용됐으며, 리뉴얼 제품은 현재 전국 편의점에 순차적으로 입점되고 있다.

한편, KT&G는 기능과 디자인이 풀체인지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을 지난달 26일 선보인 바 있다. 릴 에이블 2.0은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하는 2가지 사용 모드, 예열시간 단축, 일시정지 및 고속충전 기능 등이 적용돼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릴 에이블 전용스틱 신제품 ‘그래뉼라 아이스노우·커플·블루밍’ 3종도 출시됐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국내 1위 전자담배 브랜드 ‘릴’의 새로운 제품인 ‘릴 에이블 2.0’ 출시에 발맞춰 전용스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맛과 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사용자 중심의 제품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외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24년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Crew)’를 7월 12일부터 7월 21일까지 모집한다.

키디크루는 육아중인 부모를 대상으로 키디키디의 다양한 패션 및 용품 아이템을 경험해보고 홍보하는 키디키디 서포터즈다.

1500여 개 유아동 브랜드를 보유한 키디키디의 대표 신상품을 먼저 체험해보고,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스타일링을 담은 상품 리뷰, 사진, 숏폼(릴스) 영상 등 미션을 수행한다.

활동 종료 후 선정된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쇼핑지원금이 부상으로 증정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지난 5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키디키디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현장을 직접 소개한 키디크루 콘텐츠가 SNS상에서 화제를 이끌며 육아맘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며 “2024년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상품과 함께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키디크루 활동을 준비했으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지난 11일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제2회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소비자 중심경영을 위한 식품안전문화 조성'을 주제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주최하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주관 하에 진행됐다. 식품안전 관련 대학교수, 연구기관 및 산업체 종사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식품안전문화의 발전 방향을 탐색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현장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심포지엄의 첫 번째 세션은 Food safety culture based on the risk(위험성에 기반한 식품안전문화)를 주제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한상배 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식품안전정보원 이재용 원장은 '근거 기반의 식품안전 규제 및 정책'을 주제로 과학과 데이터를 기초한 정책 수립과 사례를 소개하며 보다 객관적 사실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과 국가 경제에 근거한 정책을 제시했다. 
이어 서울대학교 이병훈 교수는 '식품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위해소통 방안'을 주제로 과학자들과 정책가들에 의해 수행되는 위해평가와 위해관리의 전과정에 대중을 참여시켜야 함을 제안하며 효율적인 위해소통을 통한 식품안전문화 조성 방안을 제시했다. 

오뚜기 품질보증본부장 정승현 전무는 '오뚜기 소비자 중심경영'을 주제로,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으로 인류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기업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식품안전문화 활동, 식품안전을 위한 위해요소 분석, OEM사의 식품안전 역량 강화 지원 등에 대해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 주제는 ‘Trends in consumer centered food safety technology(소비자 중심의 식품안전 기술 동향'으로, 부경대학교 김영목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소비자 중심경영에서의 AI 등 첨단기술 활용에 대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강백원 국장은 'AI기술을 적용한 수입식품 위해요소 예측 서비스'를 주제로, AI 기술과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수입식품 위해요소 검사 등 추진 사례를 공유하며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위해 예측서비스 연구를 소개했다. 

뒤이어 한국소비자원 홍준배 국장이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을 이용한 식품 위해 탐지'를 주제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을 소개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 : Consumer Injury Surveillance System)을 통해 식품, 공산품, 시설 등으로 인한 소비자 위해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평가해 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 안전성 사실 공표, 제도 개선 건의 등의 다양한 조치 사례를 공유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심포지엄으로, 식품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위해요소 소통 방안, 다양한 현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소비자 위해요소 분석 등 각 기관의 경험과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방법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해 국내 산학연관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빙그레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비 사회적기업 세이버스코리아가 주최하는 ‘K-헤리티지 아트전, 반아호연(盤牙浩然)’ 전시에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어떠한 일에도 굴하지 않고 맞설 수 있는 기상(호연지기(浩然之氣))으로 과거와 현재를 연결(반아(盤牙))해 미래로 나아간다는’ 뜻의 반아호연(盤牙浩然)을 주제로 7월 12일부터 8월 25일까지 대전 소대헌호〮연재 고택에서 진행된다. 무형유산(무형문화재)과 명인, 신진 작가 등 총 25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공예, 회화, 조각 등 64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빙그레는 협찬사로서 고유의 전통 문화예술 작품을 지역 시민들로 하여금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바나나맛우유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제품의 상징인 용기를 형상화한 달항아리 및 오브제 등을 활용한 별도의 협업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바나나맛우유는 비닐 팩이나 유리병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단지 모양 용기로 잘 알려져 있다. 상표권으로 등록되기도 한 바나나맛우유 용기 모양은 제품 기획 당시에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기능과 모양, 색상 그리고 한국적 정서까지 고려해 특별하게 제작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전통적인 문화예술과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이번 전시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한국의 전통문화 예술작품을 알리고, 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슈퍼가 12일부터 2024년산 햇사과 '썸머킹 사과'를 선보인다.

'썸머킹 사과(5~8입/봉)'는 1만 1900원으로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한 롯데마트 5개점과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3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썸머킹 사과'는 아삭한 식감과 과즙이 풍부하여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썸머킹 사과'는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에서 육성한 국산 K-품종으로 해외 종자 사용에 따른 로열티 부담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마트∙슈퍼 사과MD는 올해 사과값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햇사과를 발 빠르게 선보이고자 지난 4월부터 보은, 문경 등의 여러 산지를 꾸준히 방문해왔다. 노력의 결과 보통 7월 중순 이후 출하되는 '썸머킹 사과' 중 성숙과만 우선적으로 수확 및 선별하여 조기 출하 물량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7월 중순 이후 전점으로 '썸머킹 사과'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채희철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기존 저장사과 대비 최대 20% 저렴한 썸머킹 햇사과를 통해 사과값 안정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썸머킹 사과를 시작으로 다양한 품종의 맛있는 햇사과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스파오키즈’가 공격적인 유통망 확장을 통해 연 매출 500억 규모의 키즈 SPA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스파오키즈는 국내 SPA 브랜드 스파오의 키즈 라인으로, 큰 인기를 얻어 지난 2020년에 단독 매장으로 출점했다.

스파오키즈는 오늘(12일) 오픈한 경기 이천과 전남 나주의 신규 단독 매장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만 25개의 추가 출점을 앞두고 있다.

스파오키즈 이천점은 가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수도권 최대 규모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 입점했다. 스파오키즈 나주점은 전라권의 NSC(Neighborhood Shopping Center, 상권 특화형 쇼핑센터)형 키즈 매장 1호점이다. 호수 공원과 KTX 나주역 인근에 위치한 빛가람동 ‘BEAT904’ 건물에 입점해, 광주·화순·남악 지역의 거주자를 포함해 많은 고객의 방문이 예상된다.

매장에서는 트렌드 요소가 가미된 베이직 상품(성인 제품의 미니미 버전)과 산리오캐릭터즈 등 IP 컬래버 상품, 키즈용 상하 세트, 파자마 등 다양한 상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랜드 스파오키즈 관계자는 “단독 매장을 오픈해 더 많은 고객에게 키즈 SPA 에서만 누릴 수 있는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하며 “숍인숍(Shop in Shop) 및 쇼핑몰 매장에서 나아가 대형 백화점에까지 입점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키즈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픈을 기념해 스파오키즈 이천점과 나주점에서는 각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4일까지 3일간 컬래버 반팔 파자마와 상하 세트, 래시가드 등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여름 레저 활동을 위한 비치볼 및 컬래버 캐릭터 사은품 등도 준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21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BBQ 인기 TOP4 메뉴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의 베스트셀러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반반치킨,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총 4종에 콜라 1.25L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대상으로 한다. BBQ앱 홈 화면에서 '치킨왕' 메뉴를 선택하면 결제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E-쿠폰 및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며, 기간 내 ID당 1회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매주 금요일, '황금요일' 프로모션을 통해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순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황금올리브 콤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상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되며, 결제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BBQ 치킨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애그테크 유니콘 기업 트릿지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유망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돼 향후 1년 간 수출초보기업들의 신규 수출시장 개척 지원에 적극 나선다. ‘트릿지’가 보유한 60만 농식품 B2B 네트워크를 활용, 새로운 수출의 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12일 트릿지에 따르면 트릿지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가 주관하는 2024년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문무역상사 제도 시행 10주년을 기념에 열린 ‘2024년 전문무역상사 지정식’에서 트릿지가 신규 전문무역상사 지정서를 수여받게 된 것이다.

이번 트릿지의 전문무역상사 선정은 산자부가 최근 탄소중립, 디지털전환, 한류 등 새로운 기회가 열리는 다양한 수출 분야의 전문무역상사를 집중 영입하는 새로운 수출 전략과 맞물린 결과로 보인다.

특히 K-소비재, 그 중에서도 트릿지를 통해 농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업들을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하는 정부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트릿지는 글로벌 농식품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며,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농식품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이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전략과 부합했다는 평가다. 또한, 트릿지의 플랫폼을 통해 국내 중소 농식품 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

신호식 트릿지 대표는 "이번 전문무역상사 선정은 트릿지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 그리고 한국 농식품의 세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정부의 신뢰에 걸맞게 국내 농식품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K-푸드의 글로벌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트릿지는 전문무역상사 지정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특히 전문무역상사 단체관 참가, 수출멘토링 등 프로그램을 통해 수출 초보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신규 수출 시장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회사 측은 "K-소비재, 특히 농식품 분야에서 한류 열풍을 활용한 수출 확대 전략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트릿지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데이터 기반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농식품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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