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온열질환 산재 '제로' 이어간다... 혹서기 대비 수백억 투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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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온열질환 산재 '제로' 이어간다... 혹서기 대비 수백억 투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7.24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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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시스템에어컨을 확대 설치하고 냉방시설 등이 완비된 쿨존을 획기적으로 확대했습니다. CFS는 ‘온열질환 산재 0건’을 자랑하는데요. 올해도 혹서기 대비에 수백억원을 투자하며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전체 랭킹 1~3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6~17일 이틀간 진행된 '프라임 데이'에 코스알엑스, 라네즈, 에스트라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글로벌 브랜드가 대표 제품을 구성해 참가했는데요. 코스알엑스의 대표 제품인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가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북미시장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성다이소가 보내는 즐거움과 받는 재미가 담긴 ‘택배 시리즈’를 선보이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쿠팡 시흥3센터 직원들이 공정 내 쉼터인 '쿨존'에서 휴식을 취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사진=쿠팡풀필먼트서비스]
쿠팡 시흥3센터 직원들이 공정 내 쉼터인 '쿨존'에서 휴식을 취하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사진=쿠팡풀필먼트서비스]

○.. 온열질환 산재 0건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2024년에도 집중근무지역에 시스템에어컨을 확대 설치하고 직원들이 필요시 어느 곳에서나 쉽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냉방시설 등이 완비된 쿨존(Cool Zone)을 획기적으로 확대하는 등 혹서기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최근 언론에 보도된 근로복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지난 6년간 국내 전체 온열질환 산재 승인은 147건으로 75%인 110건이 건설업과 제조업, 공공분야에서 발생했다. 반면 CFS는 창사 이래 온열질환 산재가 0건이다. 다른 산업분야의 온열질환 산재 승인 비중은 1~5%였고, 물류센터가 포함된 운수창고통신업은 5건으로 3%였다.
 
CFS는 물류센터 내 집중근무구역에 시스템에어컨을 추가 설치하고 이동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에어컨이 설치된 쿨존을 설치·운영하는 한편, 직원들에게 쿨링조끼를 비롯한 각종 냉방물품을 지급하는 등 현장 맞춤형 대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2024년에만 수백억 원을 추가 투자했다. CFS는 휴게시간의 경우 체감온도에 따라 단계별로 휴게시간을 확대하여 부여하고 있다.

CFS는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업무 강도를 낮추기 위한 자동화도 대폭 확대하고 있다. 직원들이 직접 이동하며 하던 집품 업무를 대신하는 AGV(무인운반설비)를 포함해 포장 등을 자동화하는 로봇팔 도입 등이 대표적이다.

CFS 관계자는 “CFS는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고 있고, 창사 이래 온열질환으로 인한 산재가 0건”이라며 “전국 물류센터에서 직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최고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Amazon Prime Day)'에 참가해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 전체 1~3위(판매 수량 기준)를 차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로 올해는 7월 16일~17일 이틀간 진행됐다. 코스알엑스, 라네즈, 에스트라 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브랜드가 대표 제품을 구성해 행사에 참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전체 랭킹 1~3위를 싹쓸이하는 기록을 세웠다. 코스알엑스의 대표 제품인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Advanced Snail 96 Mucin Power Essence)'가 랭킹 1위를 차지했고, 라네즈의 대표 제품 ‘립 글로이 밤-베리향(Lip Glowy Balm-Berry)’과 ‘립 슬리핑 마스크-베리향(Lip Sleeping Mask-Berry)’이 2위와 3위로 집계되며 뒤를 이었다. 특히 라네즈 ‘립 글로이 밤-베리향'은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밖에도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ATOBARRIER365 Cream)' 제품은 페이셜 크림&모이스처(Facial Cream&Moisturizers) 랭킹 2위를 기록하고, '미쟝센 퍼펙트 세럼(Mise En Scene Perfect Serum)'은 헤어 세럼(Hair Serums)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글로벌 대표 브랜드의 성과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아마존 채널 담당자는 "아마존 채널에서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구매 고객이 늘어나며 뷰티&퍼스널 케어 카테고리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라며, "AI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강화, 검색 키워드 최적화 등을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2002년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기업 명성을 공고하게 구축해왔다. 작년에는 코스알엑스를 자회사로 편입하며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북미 시장 매출의 고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 아성다이소가 ‘택배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택배 시리즈’는 단순히 물건을 안전하게 보내는 것을 넘어, 포장하는 과정을 즐기고, 받는 사람도 부가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속포장용품, 겉포장용품, 완충용품 등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속포장용품은 박스에 넣기 전 개별포장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내용물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돋보이게 해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클리어 필로우 케이스’는 베개 형태로 모양이 잡혀있는 투명한 플라스틱 케이스로, 키링 인형이나 액세서리 등 소품을 담아 예쁘고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선물을 할 수 있고, 받은 사람이 보관 케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화장품이나 뷰티소품을 선물하려 한다면 ‘홀로그램 접착식 투명봉투’에 담는 것도 괜찮다. 뒷면은 반짝거리는 홀로그램 재질, 앞면은 투명한 재질로 돼있어 내용물을 화려하고 고급스러워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겉포장용품으로는 다용도박스와 에어캡봉투를 준비했다. 중고거래나 편의점 택배 등 개인이 택배를 이용할 때, 보내려는 물품의 크기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골판지 다용도박스’를 판매한다. 가로, 세로 각각의 길이가 약 15cm부터 30cm이상인 것까지 5종을 구성했고, 그 중 약 15x15x4cm 사이즈는 무게를 200g 이하로 맞추면 ‘준등기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준등기’란 등기우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등기우편과는 달리 수취인이 아닌 우편함에 배달되는 방식이다. 1인 가구의 증가로 수령자가 부재중인 경우가 많은만큼, 안전하면서도 반송되지 않게 보내고자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내용물을 조금 색다르게 전할 수 있는 포장박스와 에어캡 봉투도 함께 판매한다. 파스텔톤의 오렌지, 퍼플, 그린 등으로 구성한 ‘컬러 다용도박스’나 스카이블루, 연한 핑크 2종류 체크 패턴의 ‘디자인 에어캡 봉투’를 활용해 택배를 받아보는 사람의 감성을 자극해 볼 수 있다. 겉면에 하트, 캐릭터 등 스티커를 붙이거나 그림을 그려넣는 등 알록달록하게 꾸며주면 평범한 선물도 특별하게 전할 수 있다.

완충용품은 에어캡과 종이 재질의 상품을 준비했다. 뽁뽁이 부분이 하트 모양으로 된 ‘하트롤 에어캡’은 연한 핑크, 진한 핑크 2종류로, 인형이나 캐릭터 굿즈 등과 함께 사용하면 러블리한 무드까지 전달할 수 있다. 사진이나 엽서, 포토카드 등을 보낼 때는 ‘골판지 다용도박스’를 양면에 덧대어 줌으로써 구겨질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울퉁불퉁한 벌집모양으로 충격을 흡수하는 ‘종이 완충재’를 사용해 도자기나 유리제품을 안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포장할 수 있다.

이 밖에, 다양한 상품을 기획했다. ‘택배 주의사항 스티커’는 개봉주의, 파손주의, 긴급배송 등 6가지 문구가 픽토그램과 함께 알기 쉽게 표현해, 좀 더 안전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고, 소음에 민감한 아이나 반려견이 있다면 ‘택배 현관문 자석’을 활용해 볼 만하다. ‘벨을 누르지 말아주세요’, ‘택배는 문 앞에 놓아주세요’ 2가지 문구가 세트로 구성된 자석을 현관문에 부착해, 불필요한 소음이나 연락을 방지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물가로 중고거래 시장이나, 개인간 택배 이용이 증가하면서 포장이나 택배상자에 대한 니즈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다이소 ‘택배 시리즈’와 함께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더 즐거운 택배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장마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이마트가 ‘홈캉스’ 특가 행진을 펼친다.

이마트가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일주일간 국내산 돼지고기 6종, 샤인머스캣∙초록사과를 비롯한 각종 신선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한돈 행사의 테마는 ‘홈캉스’다. 이마트 우대윤 돈육 바이어는 고물가 시대에, 특히 장마에 지친 고객들이 집에서도 삼겹살을 외식처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개발, ‘골라먹는 즐거움’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행사 물량 역시 평시 대비 3.5배 수준인 190톤을 준비했다.

이에 신상품으로 ‘한입삼겹살’과 ‘갈빗대 삼겹살’을 출시했다. 한입삼겹살은 한 입 크기로 미리 잘려져 있어, 자를 필요 없이 구워서 바로 먹을 수 있다. 갈빗대 삼겹살 역시 이름 그대로 삼겹살에 갈비뼈를 붙여, 육즙이 보전돼 삼겹살의 풍미를 한층 높인 상품이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장마철에 대비해 홈캉스에 어울리는 한돈∙한우와 초록과일을 파격가로 준비했다”며,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는 만큼, 이마트는 앞으로도 밥상물가 안정과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성비∙고품질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시각장애 전문 연주단 한빛예술단이 최초로 선보이는 어린이 음악 공연을 후원하며 장애인식 개선에 힘쓴다.

한빛예술단은 2003년 창립된 시각 장애인 전문 연주단으로 신세계와는 2012년 3월부터 인연을 맺어 왔다.

신세계는 시각장애를 딛고 수준 높은 연주를 펼치는 한빛예술단의 무대를 통해 아동 관객들의 편견을 없애는 교육효과를 주는 동시에 한빛예술단에게 새로운 무대 창작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 제작될 한빛예술단의 음악 동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는 어린이 관객을 위해 꾸며질 음악 동화로, 피노키오 인형이 살아가면서 겪는 모험담을 한빛예술단만의 색깔로 각색했다.

눈이 보이지 않는 주인공 피노키오가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 관객들은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장애 감수성을 높일 기회를 가져볼 수 있다.

키보드·바이올린·플루트부터 타악기까지 한빛예술단의 대표 연주자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선율을 동화 내용과 함께 어우러지게 표현할 예정이며, 대표 연주자로는 시각장애 1급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음악감독 김종훈, 수석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선 등이 있다.

또 아동극이라는 특성에 맞게 이번 무대에서는 다양한 재미요소와 역동성을 가미해 구슬 소리가 나는 오션드럼, 전자 오르간의 일종인 엘렉톤 등 신규 악기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는 한빛예술단이 들려주는 다양한 악기 소리를 들으며 길러질 어린이 관객들의 예술적 창의력 향상과 수준급 연주 실력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도 개선되는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12년 한빛예술단과 후원 협약을 맺은 후 시각장애 연주자들을 위한 교육과 공간을 마련하고 세종문화회관·대구 오페라하우스 등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신세계의 꾸준한 후원을 바탕으로 한빛예술단은 지난 2018년 서울시 전문예술법인으로 지정되기도 했으며, 지휘자와 악보 없이 전곡을 통째로 외워 암보로 공연하는 세계 유일의 시각장애인 연주단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해 9월에는 한빛예술단 20주년을 기념해 신세계의 후원으로 탄생한 <어둠에서 빛으로(Darkness to light)>는 장애를 극복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함으로써 관객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선사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의 노력은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업 인증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또 지난 해에는 업계 최초로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신세계백화점 CSR담당 이원호 상무는 “신세계백화점과 한빛예술단이 장애인식을 개선시킬 수 있는 음악 동화를 만들게 됐다”며 “신세계는 앞으로도 문화예술후원 활동 등을 통해 ‘신세계와 함께 여는 새로운 세계’라는 비전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에 지구사랑 포토존을 조성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식물성 메뉴를 통한 맛있고 즐거운 식사 제공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심 속 친환경 공간 구현을 목표로 ‘플랜튜드’를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운영 중이다.

플랜튜드는 여름 특선 메뉴로 풀무원의 식물성 지구식단 대체육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밥 메뉴 2종과 면 메뉴 1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지난 6월 기준 플랜튜드 2개점 누적 방문객 총 23만 6천 명, 메뉴 판매 수 32만4000개를 돌파했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에서는 식물성 한 끼 식사를 경험하며 탄소 배출 감소를 통한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지구사랑 포토존을 조성했다. 지구 모양의 픽토그램 포토존에는 ‘love earth, PLANTUDE’ 라는 메시지를 통해 지구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했다. 고객들이 물방울과 나뭇잎 모양의 포스트잇에 지구사랑의 메시지 ‘지구에게 한마디’를 적어 지구 모양 포토존에 메시지를 부착하면 건강한 지구가 완성되는 컨셉이다. 

내달 31일까지 지구사랑 포토존에 지구사랑 메시지를 적은 메모를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랜튜드 2인 식사권을 20명에게 증정한다. 

플랜튜드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풀무원의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풀무원건강식물원’과 협업해 신제품 2종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플랜튜드에서 식사하는 고객에게 풀무원건강식물원의 식물효소 ‘파이토 엔자임’을 1포씩 증정한다. 또, 플랜튜드와 풀무원건강식물원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파이토 에너지샷(5포입)’도 증정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 5월 식물 속 생리활성 물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론칭한 바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플랜튜드 지구사랑 캠페인을 통해 지구환경 보호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가 전파되길 바란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채식을 통해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23일, 거창을 방문해 거창군 지원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농산물 유통업무협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2년에 체결한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상생협력을 위한 운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 앞서 조항목 대표이사는 거창 사과를 재배하는 농장과 선별, 포장하는 APC(산지유통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유통과정 전반을 점검했다. 이후 거창군청에서 진행된 '농산물 유통업무협의 간담회'에 참석해 구인모 거창군수와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간담회에서 "거창군은 사과농가의 변혁과 사과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NS홈쇼핑이 함께 한다면 거창 사과가 제값을 받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23년에만 전년보다 8% 신장한 199억6500만원의 거창군 농산물을 판매하는 등 지역 농산물 홍보에 앞장서 왔다. 특히, 거창에서 수확한 못난이 사과를 168억원치 판매하며 착한 소비에 대한 인식 변화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유통업계의 못난이 농산물 판매 확대를 이끌어냈다.

최근에는 사과뿐만 아니라, 샤인머스켓, 복숭아, 딸기 등 거창 특산물을 확장 판매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NS홈쇼핑과 거창군은 아오리, 홍로, 부사 등 다양한 품종의 사과를 시즌 조기 런칭해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이에 맞춰,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는 '거창 햇 아오리 사과'를 올 시즌 처음으로 방송한다. 초록빛이 나는 아오리 사과는 과육이 단단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의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이다. 낮과 밤의 큰 기온 차 때문에 사과 재배의 최적지로 알려진 거창에서 생산한 아오리 사과는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아울러, NS홈쇼핑과 거창군은 다양한 지원책과 편성 지원을 통해 거창을 프리미엄 사과의 메카로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 세척 공정과 선별 과정까지 차별화된 최고 당도, 로열사이즈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육성하고 단독 운영해, 거창 사과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의 1등 사과 산지인 거창을 둘러보며, 고객 만족을 넘어 신뢰로 이어지는 가치의 원천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경쟁력 있는 미래농업을 향해 나아가는 거창군과 함께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출시된 ‘생과일 음료’ 3종의 판매량이 출시 60일 만에 20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생과일 음료’ 3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은 시원하고 달콤한 맛으로 갈증을 풀고, 간편하게 과일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직후부터 음료 판매 순위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올해에는 SNS와 숏폼 플랫폼에서 제철 생과일을 그대로 사용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새롭게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5% 상승했다. 특히 하루 종일 고온이 지속되던 날씨에는 하루 5만 잔 이상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수박의 달콤함과 청량함을 그대로 담아내어 여름철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으며,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포만감을 제공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또한 올해 처음 선보이는 메뉴인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는 전통 음료인 식혜와 향긋한 수박 향의 조화로 새로운 맛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과일 음료 3종이 예년보다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점점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며 “유난히 덥고 습한 이번 여름,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와 함께 달콤하고 시원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여유로운 태교 여행을 즐기는 임산부 고객을 응원하기 위해 태교 여행 전용 상품 ‘유어 퍼스트 신라(Your First Shilla)’를 출시한다.

태교여행은 뱃속의 태아와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최근 임산부라면 한 번쯤 고민해보았을 만큼 보편적인 문화로 자리잡았다. 일반적인 여행과는 달리 태아와 산모의 건강상태를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신라호텔은 도심 속 위치해 교통이 용이하며, 별도의 이동 없이 호텔 내에서 모든 것을 누리며 품격있는 서비스와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태교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출산 전 태아와 함께 여행을 하는 예비 부모 고객을 위해 스위트 객실 1박 요금으로 2박 제공, 임산부 선물 등 파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유어 퍼스트 신라’ 패키지를 선보인다.

‘유어 퍼스트 신라’ 패키지는 1박 요금으로 스위트 객실 2박 혜택을 제공해 보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선사한다. 투숙 기간 중 룸서비스를 포함한 호텔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음 크레딧 30만원도 증정해 미식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추가로 투숙 기간동안 편안한 휴식을 도울 ‘로프티 바디 필로우’도 대여하며, 곧 만날 아기를 위한 특별한 선물로 ‘아뜰리에슈 유모차 블랭킷’을 증정한다. 패키지는 9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체크인 시 임신 확인서 등 임산부 인증이 필요하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평양식 접시만두’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만족을 주는 식사’를 선보이는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와 능라도의 정통 이북식 레시피가 만나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평양식 접시만두로, 여름철 인기 메뉴인 냉면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지난 1월 새로운 냉동만두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호밍스X능라도,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이 뜨거운 호응을 얻은데 이어 이번 ‘평양식 접시만두’ 역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호밍스X능라도, 평양식 접시만두’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만두피와 슴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평양식 만두소의 특징을 그대로 담았다. 담백한 초당두부와 아삭한 숙주를 아낌없이 넣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고,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전문점 수준의 고기 풍미를 재현했다. 또 참기름과 참깨로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만두피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호밍스만의 제면 비법으로 능라도 만두피와 동일한 0.9㎜ 두께로 만들어 퍼지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찐만두로 즐기면 평양식 만두 본래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만둣국이나 전골 등 다양한 국물요리에 활용하기도 좋다. 특히, 냉면과 함께 곁들이면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신제품 ‘호밍스X능라도, 평양식 접시만두’는 청정원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카카오, 쿠팡, 컬리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지현 대상 H Focus팀장은 “전문점에서 즐기던 담백하고 깔끔한 정통 평양식 접시만두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능라도와 함께 협업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고품질 간편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호밍스만의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여름을 맞아 이탈리아 스포츠 안경 브랜드 ‘루디 프로젝트’ 선글라스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루디 프로젝트는 1985년 이탈리아에서 시작한 스포츠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다. 사이클, 골프, 야구 등 여러 스포츠 분야에서 경기력을 향상시켜 주는 장비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제품 기획, 디자인, 생산 등 모든 공정이 이뤄진다.
 
루디 프로젝트가 개발한 ‘임팩트X2’는 광량에 따라 변색되는 렌즈로 주위 환경에 맞춰 렌즈 색이 바뀐다. 밝기에 따라 25초 내로 변색돼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햇빛이 강한 낮에는 미러 효과가 살아나 시선 차단도 가능하며 최근엔 패션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제품인 ‘스핀에어57’은 안정감 있는 스퀘어 모양으로 다양한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특히 아시안핏 코받침과 얼굴형에 맞게 조절 가능한 다리 구성으로 선글라스가 흘러내리지 않아 착용감이 편안하다.

가격은 21만~42만원이며,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 8월 1일까지 만날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 여름 멋과 기능을 모두 겸비한 선글라스로 패션과 눈 건강을 동시에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각종 여름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썸머 메가세일이 왔썸머!’ 기획전을 오는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가전, 가구, 패션, 뷰티, 식품, 여행 등 각종 카테고리를 총망라한 본격 여름나기 프로모션이다. 장마가 끝나고 다가오는 역대급 무더위 속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폭염과 열대야에 대비하고 즐거운 바캉스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획전은 폭염, 열대야, 바캉스 등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폭염 퇴치 베스트 특가’ 테마에서는 쾌적하게 여름을 나기 위한 계절 가전부터 건강을 챙겨줄 보양식과 영양제, 뜨거운 여름 피부를 위한 뷰티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열대야 안녕! 잠 못 이루는 야심한 특가’ 테마에서는 여름용 침구 등 인테리어 제품과 해충 퇴치용품, 야식으로 먹기 좋은 식품 등이 마련됐다. ‘바캉스 ·방학·페스티벌 필수템’ 테마에서는 호텔, 패스, 티켓 등 각종 여행 인기 상품과 물놀이 및 액티비티 용품, 여름방학 필수템 등을 선보인다.

와우회원만을 위한 전용 즉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매일 단 하루 동안 각종 여름 테마 상품을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고정 운영한다. 역시즌 및 클리어런스 특가를 통해 보다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가전도 별도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소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본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무더위를 나기 위한 상품들을 알뜰하게 쇼핑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하와이안 포케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와 협업해, 오뚜기 고단백 제품인 ‘가벼운 참치’와 ‘칰햄’을 활용한 포케 메뉴를 포케올데이 전 매장에서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전 세대에서 헬시플레저가 지속되는 트렌드를 겨냥, 맛은 물론 건강함까지 고려한 '가벼운참치'와 '칰햄'을 밸런스 식단인 포케와 조합해 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2022년 출시된 가벼운참치는 시장 상위 3개 제품 대비 지방 함량을 40% 줄였으며, 칰햄은 닭고기 함량 91%로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지방, 나트륨 함량을 줄여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X포케올데이 협업 메뉴는 ‘가벼운참치 더마일드’와 ‘칰햄 오리지널’을 토핑으로 올린 포케 2종 '가벼운참치 포케', '오리지널 칰햄 포케'가 메인으로 꼽힌다. 부담없는 고단백 참치와 고단백 햄을 포케의 토핑으로 올린 건강 메뉴로, 별다른 양념 없이 제품 그대로 토핑으로 활용해 건강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포케올데이 시그니처 사이드 메뉴에 가벼운참치와 칰햄을 속재료로 활용한 메뉴도 선보였다. '와사비참치 두부볼', '데리야끼 칰햄 두부볼', '와사비참치 크런치랩', '레몬마요 칰햄 크런치랩' 등 4종이다. 와사비참치 두부볼과 와사비참치 크런치랩은 와사비마요소스에 버무려 만든 알싸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데리야끼 칰햄 두부볼은 짜지않은 담백한 칰햄을 기름 없이 구워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토핑했다. 칰햄 크런치랩은 담백한 칰햄과 상큼고소한 레몬마요를 더한 맛이 특징이다. 협업 메뉴인 포케와 사이드메뉴를 여러 구성으로 조합할 수 있는 '오뚜기 피크닉 콤보'도 있다. 커스텀 박스에 2가지 메인 메뉴, 사이드 4가지 메뉴 등 총 8개 메뉴 구성이 가능하다.

아울러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마련된다. 전 매장에서 오뚜기 피크닉 콤보를 4개 이상 구매할 경우, 오뚜기 리유저블 백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포케 프랜차이즈 포케올데이와 협업 하에 고단백 가벼운참치와 칰햄으로 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여름철 식단 관리를 위해 고단백 참치와 햄을 활용한 다양한 포케를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BQ가 복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임직원들이 중복을 앞두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노인복지센터 '학수정 데이케어센터'를 방문해 시설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황금올리브 치킨 100인분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진행된 이번 활동은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진행됐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사연을 통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타고 전국 곳곳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 방문한 학수정 데이케어센터는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이번 활동은 무더운 여름 날씨에 어르신들에게 영양가 높은 식사를 제공하고 싶다는 이종수 학수정 데이케어센터장의 사연을 받아 기획됐다.

이종수 학수정 데이케어센터장은 "이번 여름이 기후변화로 인해 유독 더워 어르신들의 보양이 중요한 상황인데, 마침 BBQ가 이렇게 복날을 맞아 건강한 치킨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치킨을 맛있게 드시고 기력을 보충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사연을 채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연을 통해 전국 곳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5일부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여행객에게 지역 방문의 즐거움을 더할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 MD를 선보인다.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 MD는 스타벅스의 기존 시티 MD를 약 5년 만에 재구성해 소개하는 새로운 라인업으로, 만남과 헤어짐의 인사말인 ‘안녕’의 의미를 담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지역 방문에 대한 반가움과 헤어짐의 아쉬움을 추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울러 도시 단위에서 지역 단위(서울, 경기, 충청, 강원, 전라, 부산, 경주, 제주)로 범위를 확대하면서 시티 MD에서 리저널 컬렉션 MD로 이름을 바꿨다. 또한 상품 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텀블러와 머그에서 키체인과 엽서북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텀블러와 머그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15개 내외의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디자인했으며, 베어리스타 키체인은 세종대왕(서울), 수문장(경기), 백제시대 의복(충청), 양떼목장 목동(강원), 녹차밭 농부(전라), 마린룩(부산), 선덕여왕(경주), 해녀(제주)를 표현했다.

텀블러와 머그는 전용 박스에 담아 제공되며, 키체인 또한 별도 포장해 이동이 잦은 관광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디자인으로 활용된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소개하는 영문 안내서를 함께 동봉해 외국 관광객 대상 각 지역을 홍보하는 기능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약 5년 만에 강화된 구성으로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는 이유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고, 국내 지역 관광이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출입국사무소의 출입국통계에 따르면, 2023년 국내에 입국한 외국인은 약 1150만명으로 전년대비 약 239% 증가했다. 또한 통계청의 주요관광지점 입장객 통계 데이터를 살펴보면, 2023년 전국 평균 입장객 수는 16만1836명으로 전년대비 1만3347명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한 ‘코리아 MD’ 시리즈를 올해 새롭게 소개하기도 했다. 먼저 지난 3월에는 조선 왕조의 상징적인 꽃인 ‘오얏꽃’을 모티브로 전통 공예기법인 자개를 표현한 ‘SS 코리아 텀블러(크림/블랙)’와 액운을 쫓는 의미를 가진 명태와 전통 누비 소재를 활용한 ‘우리나라 누비 텀블러 백’을 선보였다.
 
또한 예로부터 길한 의미를 가진 한국의 전통 민화 ‘호작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호작도 MD 3종(텀블러/머그/키체인)을 지난 6월 출시했다. 텀블러와 머그는 액을 물리치는 수호동물 호랑이와 좋은 소식을 전하는 까치를 그려 모두의 행복을 염원하는 의미를 담았으며, 한복과 갓을 쓴 베어리스타 키체인을 통해 한국 전통의상을 홍보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백지웅 기획담당은 “이번에 새롭게 소개하는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는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각 지역을 홍보하고, 여행지에서의 소중한 추억 속에 스타벅스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체계를 강화하며 혁신적인 미래 성장 동력 발굴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CJ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이하 한투AC), 한국농업기술진흥원(농진원)과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4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과 협업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 모집 분야는 ▲한식 세계화 ▲Better-For-You ▲헬스케어 ▲대체소재 ▲제조혁신 ▲에코패키징 등으로, 다음달 4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분야의 스타트업은 자유 주제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다.

프론티어 랩스 4기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에게는 최초 투자 단계에서 최대 3억 원의 지원과 CJ제일제당 사업부와의 협업 기회 등 다양한 베네핏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CJ인베스트먼트는 전문 투자심사역의 1:1 멘토링 및 추가 투자 검토 기회 등을 제공하고, 한투AC는 참여 스타트업의 체계적인 육성 및 교육을 지원한다. 이로써 전문 벤처캐피털(VC) 및 엑셀러레이터(AC)와 협업 구조를 구축해 후속 투자 연계 가능성을 높였다. 농진원은 PoC(사업 실증) 운영 지원,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한 가점 부여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론티어 랩스 4기’는 기존 프로그램보다 한층 진화했다. 한 기수당 1년 동안 진행했던 육성 프로그램은 최대 3년으로 운영 주기를 늘렸다. 스타트업이 완성도 높은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육성-성장-사업화 단계에 맞는 실질적인 협업 체계를 도입했다. 후속 투자의 경우 금액을 최대 3억원에서 5억원으로 높이고 후속 투자 횟수도 최대 2회로 늘렸다. 최초 투자와 후속 투자를 모두 받으면 최대 13억원의 투자금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한, CJ제일제당과 엑셀러레이터가 직접 펀드를 조성했던 이전과 달리 이번엔 CJ제일제당과 CJ인베스트먼트가 함께 펀드 조성 및 관리를 담당해 한층 더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 3년 간 진행한 '프론티어 랩스' 선발 기업들과의 가시적인 협업 성과도 나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의 ‘프론티어 랩스’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총 9개사로, 차별화된 제품ㆍ서비스를 선보였다. ‘프론티어 랩스’ 얼럼나이(Alumni) 스타트업의 기업가치는 프로그램 참여 후 평균 1.4배 규모로 성장했으며, 최근 3년간(2021~2023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30%에 달한다.

프리미엄 반찬 편집숍을 운영하는 ‘도시곳간’은 대표 사례로, CJ제일제당과 공동 마케팅 및 제품 개발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도시곳간은 지난달 CJ제일제당의 신제품 ‘스팸 닭가슴살’을 활용한 튀김∙샐러드∙감자조림∙무스비 등 반찬 4가지를 선보였으며, 이 메뉴들은 도시곳간 매장 20곳에서 출시 한 달 만에 5000팩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후속 프로젝트로 신제품 ‘동그란 스팸’ 공동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공동 신제품 개발까지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희준 CJ제일제당 Venture Investment팀장은 “체계화된 단계별 운영 프로세스와 유수의 VC·AC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프론티어 랩스’를 국내 식품 산업 생태계를 리딩하는 대표 CVC 프로그램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며,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의 선제적 발굴과 육성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과 실질적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여름을 맞아 선보인 멕시칸 콘셉트의 신메뉴 ‘비바! 라 피에스타(VIVA! LA FIESTA)’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시즌 한정 스테이크로 출시한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는 폭발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견인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여름 신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비치 타월 증정 및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빕스의 여름 신메뉴 ‘비바! 라 피에스타(VIVA! LA FIESTA)’는 ‘멕시칸 비치사이드 BBQ 축제’를 콘셉트로 다채롭고 이색적인 멕시칸 메뉴들로 구성됐다. 특히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는 기존 스테이크 대비 약 3배 가까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는 호주산 프렌치랙 램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안심 스테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콤보다. 멕시코 감성을 담은 그릴드 할라피뇨와 구운 옥수수 등 색다른 가니쉬와 멕시칸 크럼블, 로메스코 소스를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한편 빕스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 필수 아이템인 ‘썸머 피에스타 비치 타월’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썸머 피에스타 비치 타월’은 펩시와 컬래버레이션하여 제작했으며 ‘비바! 라 피에스타(VIVA! LA FIESTA)’ 로고와 감각적인 패턴을 통해 멕시칸 해변을 연상시키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형 사이즈로 제작돼 여름철 해변가나 수영장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여름 신메뉴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 주문 고객 및 빕스 매니아 고객의 경우 성인 샐러드바 2인 이상 주문 시 증정한다.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오는 9월 4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테이크 세트 프로모션’을 통해 스테이크와 샐러드바로 구성된 2인용 커플세트와 3인용 패밀리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빕스 타코 튜즈데이 (VIPS Taco Tuesday)’ 이벤트를 진행, 빕스 인스타그램의 ‘타코 튜즈데이’ 이벤트 페이지를 캡쳐해 제시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1인당 1만원을 할인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빕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의 멕시칸 시즌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올 여름 빕스가 준비한 특별한 메뉴,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맛있는 휴가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삼의 본고장으로 뽑히는 충남 금산군과 쿠팡이 협업해 만든 인삼 PB상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나라 지역 특산품을 살리자는 취지로 기획된 협업 프로젝트가 쿠팡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게 된 것이다. PB상품의 판매 활성화로 금산군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24일 쿠팡의 자체상품(PB)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충남 금산군과 협업해 출시한 ‘곰곰 금산 인삼’ ‘곰곰 갈아먹는 금산 인삼’ 등 PB상품 10종이 출시 10개월 만에 월 매출이 490% 성장했다고 밝혔다.

금산 인삼은 인삼차, 인산 꿀절임, 삼계탕 등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표 보양식품이다. 쿠팡은 금산군과 만든 상품을 로켓프레시(신선식품 새벽배송)로 제공하고 있다.

씨피엘비 담당 직원들은 지난해 초부터 금산 인삼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금산군을 여러차례 오갔다. 쿠팡에서 인삼을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했다. 예를 들어, 1~2인 가구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한뿌리 수삼 상품과 4인 이상 가구를 겨냥한 300g 이상의 대용량 상품 등을 개발해 판매했다. 또 세척한 수삼을 진공 팩에 신선하게 포장하는 등 비용 낭비를 줄이는 포장재 노하우도 공유해 쿠팡 고객 맞춤형 상품을 만들었다.

이 과정을 거쳐 금산군은 10여 종의 금산 인삼 PB 상품을 지난해 7월 출시했다. 시중 유통 판매가격 보다 낮게 책정했지만 품질은 더 높였다. 출시 직후 금산 PB 인삼 상품에 대해 고객들은 “싱싱하고 가성비가 좋다” “금산까지 가지 않고 품질 좋은 인삼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구매를 늘리고 있다.

이홍철 금산인삼연구회 회장은 “인삼 농가는 최근 반복되는 기상이변과 급등하는 인건비, 비료값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쿠팡과 PB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출시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고, 지역 농가에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금산군 인삼 농가는 최근 200년 만에 한번 내릴 수준의 비가 쏟아져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쿠팡은 기후 변동과 관계없이 꾸준히 안정적으로 지역 특산품 매입을 늘리고 있다.

쿠팡은 금산군과 협업한 PB상품 개발은 물론, 지역 내 중소상공인들과도 대거 손을 잡고 있다. 지난해 10월 쿠팡은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에서 금산군 내 제조사 및 농가를 대상으로 쿠팡 입점을 위한 상담 및 품평회를 열었다. 입점상담회에는 금산 인삼을 활용한 홍삼진액, 사탕, 비타민, 건강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이 참여했다. 그해 11월에는 금산군과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및 농가 소득 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맺었다. 이를 계기로 올 2월부터는 쿠팡 착한상점 내 '금산과 함께하는 인삼장터' 상생기획전을 열고 상시 운영하고 있다. 5월부터는 최대 20% 할인 행사를 열고 쿠팡 앱 메인 화면 노출하는 등 각종 홍보 및 마케팅 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쿠팡과 함께 진행한 입점상담회와 상생기획전 등이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금산군 인삼 농가와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실효성있는 도움이 됐다”며 “금산은 국내 인삼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향후 금산군 인삼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피엘비는 중소 제조사와 농가가 우수한 제품 개발에만 역량을 쏟을 수 있도록 유통 및 판로 확대 등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품질 향상을 위해 단계별 관리 프로세스, 검품 기준, 이물·해충 관리법, 포장재 파손 예방책 등 전문적인 신선식품 품질관리 노하우도 공유한다.

한편, 쿠팡은 지난 4월 쿠팡 PB 상품을 제조, 납품하는 파트너사 10곳 중 9곳은 중소 제조사들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PB 상품 수와 판매 수량의 약 80%를 책임진다. 소비자가 쿠팡의 PB 상품을 구매하면 할수록 중소 제조사의 고용과 매출이 덩달아 늘고,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효과로 이어진다. 협력 중소 제조사들의 고용 인원은 올 1월 말 기준 2만3000명을 넘기며 지난해 3월 2만 명에서 10개월 만에 약 3000명 늘어났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3일 부산항만공사(BPA)와 졸음운전방지 안전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기적인 안전캠페인을 이어가기로 했다. 또, ‘BPA 희망곳간’을 매개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등에도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과 홍성준 부산항만공사 부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롯데웰푸드와 부산항만공사는 지난 4월 항만이용자를 대상으로 ‘부산항의 잠자는 안전의식을 깨우자’는 의미를 담은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후 양사가 공동으로 정기적인 안전캠페인을 지속하고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장려하자는 의견을 모아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매년 졸음운전방지를 위한 ‘졸음번쩍껌’과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위한 제과류를 1억여 원씩 3년간 부산항만공사에 후원한다. 부산항만공사는 ‘BPA 희망곳간’이라는 부산항 인근지역에 설치한 나눔냉장고를 통해 롯데웰푸드의 후원물품을 활용한 따뜻한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12년째 명절 연휴와 휴가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지속 이어나가고 있다. 운전자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함께 ‘졸음번쩍껌’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다. ‘졸음번쩍껌’은 과라나추출분말과 강력한 휘산작용을 하는 멘톨향, 페퍼민트향 등이 입안과 콧속을 시원하게 만들어 장거리 운전자들이 많이 찾는다.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올해 4월 안전캠페인으로 맺은 소중한 인연이 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드는 관계로 발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롯데웰푸드는 부산항만공사와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인 러브백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아웃백 천안펜타포트점은 최근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카카두 그릴러 세트와 치킨 세트 각 50개씩, 총 100세트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아웃백의 사회공헌활동인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아웃백 천안펜타포트점은 지난 2019년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해 첫 인연을 맺은 이래, 매년 물품 지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6년째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우리 사회 속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전국 아웃백 매장들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이어온 나눔 활동을 더욱 공고하게 발전시켜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아웃백이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광주축구전용구장 제2주차장에서 열리는 ‘2024 Gwangju FC TERRA X KELLY BEER FESTA’에 2019년부터 4회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프로축구단 광주FC와 함께 진행하는 축제는 하이트진로 신제품 ‘테라 라이트’와 ‘켈리’, ‘일품진로’ 등의 제품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맞게 제로슈거에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2주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일일 약 1만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찬 ‘맥주 연못’에서 시원하게 보관한 ‘테라 라이트’와 ‘켈리’ 병맥주를 마시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하이트진로가 지역 상생에 기여하고자 꾸준히 함께해오고 있는 광주맥주축제가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창립 100주년을 맞은 대표 주류회사로서 축제의 현장에서 차별화된 즐길거리로 소비자들이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청년 多 Beer 樂(청년 다 비워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K-POP 공연, DJ EDM 파티, 댄스 공연 등과 지역대표 먹거리존, 타투 스티커존 등의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광주시민들에게는 즐거움을, 지역 방문객들에게는 광주를 알리는 기회가 될 이번 ‘2024 Gwangju FC TERRA X KELLY BEER FESTA’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성인만 인증 후 무료 입장 가능하다.

○..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프라이빗 미식 모임 ‘스텔라 다이닝 클럽(Stella Dining Club)’ 4기의 신규 회원을 7월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스텔라 다이닝 클럽’은 미식과 요리를 주제로 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로, 소중한 사람을 초대하고 함께하는 가치를 조명하는 호스팅(Hosting) 문화에 기반해 2022년에 1기 회원을 모집했다. 이후, 현재 3기까지 총 2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평소 방문하기 힘든 맛집에서 유명 푸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이색 미식 체험, 브랜드 초청 이벤트로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 회원들 간 직접 호스팅을 통해 열리는 비정기 미식 모임 등 현재까지 100건이 넘는 활발한 교류를 이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텔라 다이닝 클럽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전용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미식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커뮤니티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스텔라 다이닝 클럽에는 미식이나 맛집과 관련해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신청은 스텔라 아르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그동안 많은 미식 애호가들이 스텔라 다이닝 클럽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미식 페어링의 즐거움을 나누고 홍보해 왔다”며, “다이닝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를 통해 미식의 경험이 주는 특별한 가치를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오는 26일 스텔라 다이닝 클럽과 국내 식음료 산업 리더들이 이끄는 모임 ‘난로회(NANRO)’와의 교류 만찬 행사인 ‘맛이 가치와 풍류가 되는 순간’를 연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인기 고깃집 ‘몽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난로회와 스텔라 다이닝 클럽 회원들이 모여 미식에 대한 열정과 문화를 주제로 함께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농심이 프랑스 현지 까르푸 매장에서 신라면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농심 팝업스토어는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맞아 경기장, 에펠탑 등 주요 거점에 위치한 까르푸 5개 매장에서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농심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K컬처 영향으로 유럽 현지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즉석조리 ‘한강라면’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신라면 등 주요 제품 판매 및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심 국제사업부문장 이용재 전무는 “프랑스 파리에 모이는 전 세계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라면 신라면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유럽시장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최근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 프랑스 Top 2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을 입점하고, 파리에서 열린 ‘코리아 엑스포 2024’ 박람회와 K-Street Festival에 연이어 참가해 제품 시식공간 및 포토존으로 구성된 농심 테마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 중에는 독일 Lidl(리들), 덴마크 Salling group(샐링 그룹)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에 신라면 등 주요제품 입점을 확대하고, 프랑스 까르푸 본사 임직원 약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에 ‘K한강라면’을 테마로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주요 제품 시식행사를 개최, 까르푸가 진출해 있는 동 ·남유럽 6개국 시장진출 확대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전북 고창에 있는 체험테마파트인 상하농원에서 대리점주와 대리점 가족 등 90여 명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대리점 가족들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고, 세차례 나눠서 초대된 대리점 가족들은 소시지 만들기 체험과 치즈 생산공장 견학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대리점 가족은 “오랜만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매일유업 관계자는 “기업은 대리점과 파트너쉽을 갖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대리점주들은 가족과 함께 여름 휴가를 같이 보내기 어려운 경우도 많은데, 이번 행사에 참석해 가족과 같이 함께 재충전의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여름 김치 수요를 맞아 24일 TV라이브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홍진경 더김치’를 판매한다. 여름은 겨울 김장 김치가 떨어짐에 따라 간편하게 구매해 먹을 수 있는 김치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시즌이다. 이에 발맞춰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여름 ‘홍진경 더김치’를 최초 론칭해 김치 카테고리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함에 이어 올해도 판매량 경신을 기대하는 바이다.

7월 24일 오후 8시 45분 ‘최화정쇼’ 에서는 ‘홍진경 더김치’의 포기김치, 갓물김치, 열무 얼갈이 김치를 최초 공개한다.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했을 뿐 아니라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김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유튜브, 숏츠 등 콘텐츠 커머스도 펼친다. CJ온스타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는 20년 찐친 케미를 자랑하는 최화정과 홍진경의 ‘김치 고민 해결소’를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직접 김치 관련 고민을 모집했다. 이를 반영해 여름철 김치 보관법, 김치 부침개 꿀팁 등을 전달했으며 영상에서 최화정과 홍진경이 직접 김치 부침개를 만들어 먹기도 했다. 유튜브 영상에서 소개된 ‘홍진경 더김치’ 상품들은 본문에 태그된 링크를 통해 CJ온스타일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다.

지난 22일 오후 6시에는 모바일 라이브 ‘미식대학’을 통해 ‘홍진경 더김치 한정수량 특가전’을 먼저 선보이기도 했다. 해당 방송은 홍진경 남동생이 직접 출연해 ‘홍진경 더김치’의 더큰만두, 한우사골곰탕, 포기김치 등을 특별 구성으로 소개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지난해 여름 특별 판매해 큰 인기를 끌었던 ‘홍진경 더김치’를 24일 ‘최화정쇼’에서 다시금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최화정과 홍진경이 직접 여름철 김치 고민을 들어주는 ‘김치 고민 해결소’ 콘텐츠도 준비했으니 CJ온스타일에서 알찬 김치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글로벌 푸드 직소싱 플랫폼 유픽은 뜨거운 여름철 매콤한 맛으로 이열치열 보낼 수 있는 ‘발스낵’ 제품의 ‘그랜드 감자칩 멕시칸 스파이스 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발스낵(Balsnack)’은 북유럽 청정 국가인 에스토니아의 최대 감자칩 제조 기업으로, 현재 100여 가지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62개국 이상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2022년에는 FSSC 22000(국제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그랜드 감자칩'은 '발스낵'의 대표 제품으로 유픽은 21년 11월 ‘그랜드 감자칩’을 직소싱해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론칭했다.

'씨솔트', '치즈앤어니언', '사워크림앤허브', '와사비', '사워크림앤어니언', '칠리앤라임' 등 총 6종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였으며, 일반 감자칩과 달리 20cm의 길고 네모난 모양과 이색적인 맛으로 간편한 간식 및 안주로 사랑받고 있다.

이러한 관심 덕분에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대표적인 에스토니아 식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멕시칸 스파이스 맛’은 할라피뇨가 떠오르는 매콤새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최근, 단맛보다는 매콤하고 짭짤한 감자칩 맛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유픽 관계자는 “크림치즈 소스, 살사소스, 마요네즈 등 소스와 페어링하거나 다양한 토핑을 올려 카나페로 즐기기도 좋다”며, “특히 맥주 소비가 증가하는 무더운 여름철, 그랜드 감자칩 멕시칸 스파이스는 특유의 매콤함과 고소함으로 맥주와 함께 고객들이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감자칩’은 ‘유픽 공식몰’에서 판매 중이며, ‘멕시칸 스파이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7일 간 특별 할인 혜택과 포토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현재 수입판〮매중에 있는 ‘마쩨이 필리프(Mazzei Philip)의 라벨 작가 찾기에 나선다.

2008년 와이너리 ’마쩨이(Mazzei)’는 ‘필리프(Philip)’ 첫 출시를 기념해 라벨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당시 당선자는 한국인 작가로 5000 유로의 상금을 받았고 당선작을 적용해 제품을 출시, 현재까지 해당 라벨을 사용하고 있다. ‘마쩨이’는 ‘필리프’의 성공적인 런칭 및 판매가 독특한 라벨 디자인 덕분이라고 생각해 작가와 함께 축하하고자 했다. 그러나 작가와 관련한 정보가 사라져 이번에 ‘작가 찾기 이벤트’를 시행하기로 했다.

와이너리 측은 “한국에서 ‘필리프’의 인기가 높은 만큼 한국 소비자들에게 해당 라벨을 그린 작가가 한국인이라는 점을 알리고 당사자를 찾아 함께 축하하고 싶다”며 “작가를 찾는데 결정적인 정보를 제공한 분에게는 작가와 함께 와이너리 투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마쩨이 필리프’의 주요 판매처인 전국 GS25, 보틀 벙커, 대형마트, 백화점 및 와인샵 등에 이에 대한 정보가 담긴 넥택(Neck Tag)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작가를 찾기 위해 함께 노력 할 예정이다.

○..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K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에서 열리는 '2024 인터참코리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22회째를 맞은 인터참코리아는 매년 50여 개국에서 약 3000명의 바이어들이 방문하는 글로벌 뷰티 전시회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성장 중인 K뷰티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인터참코리아 참가를 결정했다. 미아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코이, 모델로, 퓨리티지, 셀비오, 퀼라이프, 포어스포어스 등 유망 브랜드와 함께 전시 부스를 운영해 각 브랜드의 경쟁력과 상품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미아점 부스는 인터참코리아 특별관에 마련되며 자외선 차단 마스크, 고농축 캡슐 에센스 등 각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부스 방문 고객에게는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현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디저트 와인을 증정하는 등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미아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 참가는 K뷰티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여름철 폭우와 무더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기탁한 성금은 하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과 물품 구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기부와 함께 동서식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업 기부 프로그램인 ‘나눔명문기업’의 500번째 회원으로 가입하게 됐다. ‘나눔명문기업’은 꾸준한 지역사회 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동서식품은 “취약계층 이웃들이 함께 올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더불어 이번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3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제1회 정기연주회를 진행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의 첫 번째 단독 공연으로 펼쳐진 이번 연주회는 전석 무료 초대로 90분간 진행됐다. 지역 주민과 코웨이 임직원 및 가족 등 500여 명의 관객으로 만석을 이뤘으며 김예지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무대는 ‘빛의 소리’라는 주제로, 무엇이든 환하고 밝게 만드는 빛처럼 음악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거룩함ㆍ시ㆍ빛ㆍ삶’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일반 관객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곡을 재해석하고 귀에 익숙한 노래들로 구성해 누구든 음악적 매력과 감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물빛소리 합창단은 드뷔시의 ‘달빛(Claire de Lune)’, 스티브 도브로고즈의 ‘미사(Mass)’를 비롯해 ‘두껍아 두껍아’, ‘첫사랑’, ‘나 하나 꽃피어’ 등 희망과 설렘을 노래하는 작품 12곡을 현악 앙상블의 연주와 함께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코웨이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넓히고 시민들과 가까이에서 화합하기 위해 마련한 첫 번째 자리”라며 “음악을 통해 장애를 뛰어 넘는 감동과 유대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연주회를 선보이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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