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홈페이지 온라인 강의 진행
[녹색경제신문 = 이선행 기자] 카카오가 지역창업자,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4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8일 카카오 관계자는 “입문 과정이 카카오 톡스토어 입점, 수수료, 특장점, 카카오톡 채널 개설 등을 설명한다면 심화과정은 실무 과정으로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톡스토어 상품 코칭, 고객 어필 구성, 카쇼라 실전 노하우, 카카오톡 비즈니스 플랫폼 마케팅 활용 전략 등”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이재승 지역협력 리더는 “상반기에 진행된 카카오 클래스 입문 과정을 통해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경험했다면, 심화 과정 참가자에게는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및 광고 활용법과 톡스토어 운영을 위한 실무 노하우와 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는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9회를 맞은 올해 카카오 클래스는 시작이었던 제주뿐 아니라 경남,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전남, 전북, 충남, 충북 총 전국 11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운영한다.
상반기에 진행된 입문과정에는 11개 지역에서 약 4천여 명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수강신청하여 카카오톡 톡스토어 입점과 카카오톡 채널 활용법을 배우는 등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이뤄냈다. 입문과정은 다음달 1일(일)까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수강할 수 있다.
‘2024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은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안정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로컬 창업 및 소상공인 비즈니스의 특성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오는 20일(화), 22일(목), 27(화), 29(목) 진행되는 커리큘럼을 수강 신청해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통해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현재 톡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운영 중인 지역 창업자와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을 보유한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0일(화)은 톡스토어 카테고리 상품 코칭, 22일(목)은 톡스토어 성공적인 셀링 전략, 27일(화)은 카카오쇼핑라이브로 매출을 높이는 실전 노하우, 29일(목)은 카카오톡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과 광고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다.
카카오는 심화과정 수료를 마친 참가자 중 100개 팀을 선발하여 9월에 진행되는 톡스토어 기획전 참여 혜택을 제공하고, 기획전 진행시 할인 쿠폰과 카카오 모먼트 무상캐시 100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톡스토어 기획전 선발 사업자 중 협업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속한 지역별 1개팀, 총 11개팀을 추가 선발하여 카카오쇼핑라이브 제작 패키지를 지원한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신청 및 수강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kakao 클래스’를 통해 1:1 채팅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선행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