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여름철이면 더위와 더불어 빨래에서 나는 냄새도 고민이시죠?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에서 빨래나 옷에서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균 '모락셀라균'과, 냄새 얼룩을 세척하는데 특화된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를 출시했습니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로 빨래를 하면 모락셀라균 세척력이 99.5%에 달하고, 빨래 냄새 제거에 많이 사용하는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보다 냄새 얼룩 세척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최근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빨래에 불쾌한 냄새를 없애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업계 최초로 도자킥(도보·자전거·킥보드)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노하우를 전수하고 안전수칙을 알리는 전문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도보, 자전거, 킥보드 등 배달수단을 활용하는 라이더에게도 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강연을 배달업계에서 처음으로 신설한 것인데요. 우아한청년들은 도자킥 라이더들에게도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하는 전문교육을 제공해 모든 라이더들이 더욱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기획했습니다.
이외에도 11번가가 오픈마켓 4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의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사진=LG생활건강]](/news/photo/202408/317583_359068_3921.jpg)
○..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에서 일반 세탁세제로 없애기 힘든 냄새까지 제거하는 신개념 세탁용품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를 선보였다. 제품 출시 초기에도 불구하고 덥고 습한 날씨에 빨래 쉰내로 고민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젖은 수건이나 땀 범벅된 운동복, 신은 양말 등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냄새 원인균인 ‘모락셀라균’과 냄새 얼룩을 세척하는데 특화된 제품이다. 모락셀라균은 빨래나 옷에서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으로, 일반 세탁세제나 섬유유연제로 제거하기 쉽지 않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상쾌한 허브민트향으로, 효소 8종과 소취 특허 성분을 포함해 피톤치드·녹차·감잎 추출물, 유칼립투스·오렌지·페퍼민트 오일 등 15가지 탈취 성분으로 구성됐다.
실제로 외부공인시험기관에서 실험한 결과, 냄새제거부스터를 넣고 빨래한 경우 모락셀라균 세척률이 99.5%에 달했다. 향취테스트에서도 세탁세제에 냄새제거부스터를 첨가하면 세탁세제만 넣고 빨래할 때보다 꿉꿉한 냄새가 확연히 줄어들었다.
또한, 빨래나 옷감의 불쾌한 냄새를 없앨 때 사용하는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보다 냄새 얼룩 세척력이 뛰어났다. 특히 과탄산소다보다 13배 강력한 세척력을 보였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의 효과는 소비자 만족도에서도 나타났다.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로도 지워지지 않던 냄새가 제거됐다’, ‘비 오거나 흐린 날에 건조해도 꿉꿉한 냄새가 없다’ 등에서 100% 만족도를 보였다. 빨래 냄새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를 사용했을 때보다도 냄새가 더 잘 제거됐다’고 느끼는 소비자도 96.7%로 조사됐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편리한 사용감도 특징이다. 냄새제거부스터는 ‘캡슐형’으로 제작돼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처럼 가루가 흩날리는 불편함이 없는데다 액체형 섬유유연제나 표백제처럼 무겁지도 없다. 별도로 계량할 필요 없이 빨래 양에 따라 냄새제거부스터 1알씩 세탁조에 넣으면 된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세탁세제 없이 냄새제거부스터로 단독 세탁해도 되고 섬유유연제, 표백제, 베이킹소다 등 다른 세탁보조제와 함께 사용해도 된다. 세탁 후 캡슐 잔여물도 남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는 피지 브랜드 매출 신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가 처음 참여한 이달 홈플러스 ‘피지 브랜드’ 행사에서 피지 전체 매출액은 직전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빨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피지 브랜드 담당자는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부스터로 빨래한 후 건조기에 돌려도 7일 동안 상쾌한 허브민트향이 지속되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여름철 옷과 수건에서는 나는 불쾌한 냄새를 쉽고 편리하게 제거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업계 최초로 이륜차가 아닌 도자킥(도보·자전거·킥보드)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노하우를 전수하고 안전수칙을 알리는 전문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이더의 안전이 최우선 가치인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안전교육 전문기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이륜차(오토바이) 라이더뿐 아니라 도보, 자전거, 킥보드 등 배달수단을 활용하는 라이더에게도 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강연을 배달업계에서 처음으로 신설했다고 강조했다.
배민라이더스쿨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도보, 자전거, 킥보드 라이더들은 부업으로 배달하는 만큼 배달 노하우나 안전교육을 수료할 기회가 부족했던 상황”이라며 “이를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은 도자킥 라이더들에게도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하는 전문교육을 제공해 모든 라이더들이 더욱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지난 10일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된 도자킥 맞춤강연에는 10여 명의 라이더가 참가해 배달수단별 팁과 안전수칙을 전달받았다. 현장에서는 도자킥 라이더들이 평소 배달을 수행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점을 전문강사와 질의응답을 통해 해결하기도 했다.
본격적인 교육과정은 ▲배민커넥트 배달노하우(배달수단 변경, 길찾기 팁 등) ▲오픽업·오배달 예방법(상황별 조치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배달수단별 전용노하우(장비 선택기준, 올바른 도로통행법, 사고예방법 등) ▲다양한 사고사례 등 주제로 진행됐으며, 초보 라이더도 전체 배달프로세스와 안전운전 노하우, 정비법 등을 이해하도록 쉽게 설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교육에 참가한 모든 라이더에게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배달수단별 정비키트와 배민상품권을 전달했다. 교육에 대한 도보, 자전거, 킥보드 라이더들의 현장반응이 좋았던 만큼 배민라이더스쿨은 자동차 라이더를 위한 오프라인 안전교육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평소 안전교육에 대한 수요가 있던 도보, 자전거, 킥보드 라이더들을 고려해 이번 도자킥 전용 교육을 업계 최초로 진행했다”며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이 최우선 가치인 만큼 모든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배민라이더스쿨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뚜렷한 실적 개선을 보이며 견고한 흑자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 11번가의 오픈마켓 부문은 올해 4개월 연속(3~6월)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으며, 상반기(1~6월) 누적 상각전영업이익(EBITDA)도 흑자를 달성하며 확실한 수익 기조에 접어들었다.
또한 올해 2분기 오픈마켓 부문과 리테일 부문을 포함한 전사 영업손실을 지난해 대비 30% 이상 줄이며 5분기 연속 전년대비 손실을 개선, 흑자전환을 위한 강도 높은 수익성 개선작업을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14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2024년 2분기 영업손실은 183억원으로 전년 동기(267억원) 대비 31.4% 감소했다. 2분기 당기순손실은 191억원으로 전년(261억원) 대비 26.8% 줄었으며, 매출액은 1347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1~6월) 기준 영업손실(378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207억원 축소되며 35% 이상 개선됐다.
11번가는 올해 ▲수익성 높은 버티컬 서비스 확대 ▲마케팅 운영 효율화 ▲리테일 사업의 고수익 상품 중심 재고관리 및 물류운영 효율화 등을 통해 체질개선에 힘을 쏟아온 결과 꾸준히 손익을 개선해 나갈 수 있었다.
11번가 이용 고객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7월 11번가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733만명으로 전달 대비 20만명(+2.9%) 이상 증가했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의 최근 2주간(7월 28일~8월 10일) ‘일간활성이용자수(DAU)’ 또한 134만명으로 직전 동기(7월 14일~27일) 대비 4.5% 증가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이커머스 업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음에도 오픈마켓 사업 연속 흑자와 5분기 연속 영업손익 개선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하며 전사 흑자 전환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하반기에도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 목표로 한 ‘내실 다지기’와 상품∙가격∙배송 등 커머스의 본질에 충실한 ‘경쟁력 제고’에 11번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올 하반기에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객층을 세분화해 혜택을 제공하는 ‘타깃 맞춤형 서비스’로 활성고객을 늘리고, 쇼핑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높이는 ‘AI 기반 쇼핑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버티컬 서비스의 상품 셀렉션을 확대해 서비스 경쟁력도 높인다.
최근 미정산 사태로 판매자와 고객을 위한 ‘신뢰 정책’의 중요성이 부각된 가운데, 11번가는 안정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빠른 정산 혜택과 판매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지난 2008년 론칭 이후 줄곧 고객의 구매확정 후 2영업일 만에 셀러에게 정산금을 100% 지급하는 짧은 정산주기 시스템을 적용해 왔으며, 우수셀러들을 대상으로 택배사 집화완료 다음날 100% 정산금을 전달하는 ‘빠른정산’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설립 이래 단 한 번도 차입을 진행한 적이 없는 11번가는 유동비율 81%(2024년 6월말 기준)로 금융감독원의 ‘전자금융업자 경영지도 기준’(50% 이상)을 충족하고 있다”면서 “통상적인 재무건전성 지표에 모두 부합하는 현금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외부 감사기관에서도 지속 가능성 여부를 입증하는 등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신세계가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와 파미에스테이션의 디지털 패널을 활용해 더위를 피하고 도심 속 예술을 향유하는 공간을 선보인다.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국내 작가 11명의 매력적인 미디어아트 작품을 소개하는 갤러러리로 꾸며지는 것.
신세계는 폭염을 피해 쉼을 줄 수 있는 시민들의 쉼터이자 도심 속 예술을 향유하는 미디어 캔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내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전시 기회를 넓히고 미디어아트의 선순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대규모 미디어아트 전시를 통해 쇼핑·문화예술을 함께 경험하는 공간을 다시 한 번 고객들과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디하고 예술적인 경험을 충족시킬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파스쿠찌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쿠폰은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이달 31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회원 등급에 따라 VVIP 회원은 5000원, VIP 회원은 4000원, 우수 회원은 3000원의 금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플투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일부 점포 제외, 타 행사 할인 및 쿠폰 등과 중복 적용 불가)
이번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통해 시그니처 제품 ‘어메이징 젤라또’는 물론 이달 초 출시한 신메뉴 ‘젤라또 라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젤라또 라떼’는 쫀득하고 부드러운 ‘어메이징 젤라또’를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와 함께 다채롭게 맛볼 수 있는 파스쿠찌의 신제품이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이 파스쿠찌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파스쿠찌가 마련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더위를 이겨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14일, ‘에어소닉 플라즈마 BLDC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니퍼룸 ‘에어소닉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는 항공기 모터의 약 7배에 달하는 11만 RPM의고성능 BLDC(Brushless DC Motor) 모터를 탑재해 40.3m/s의 초강력 바람을 선사한다. 최대 풍속 68m/s를 자랑하며, 젖은 머리를 순식간에 건조시켜 두피와 머릿결을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1500W의 강한 출력에도, BLDC 모터가 진동을 최소화해 소음은 조용한 사무실 수준의 50dB에 불과하다. 내장된NTC(Nega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열 센서는 공기의 미세한 변화를 초당 100회 모니터링해 바람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모발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한다.
또한, 작동 시마다 10억 개의 플라즈마(음이온)가 발생해 모발을 말릴 때 정전기 감소 효과가 있으며,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로 개선시켜 줄 수 있다.
4가지 온도 옵션과 2가지 풍속 옵션으로 총 8가지 조합의 바람 선택이 가능하다. 스마트 메모리 시스템으로 사용했던 온도 설정을 기억해 사용 시마다 설정을 새로 세팅할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원클릭 콜드 브리즈 시스템을 탑재, 28도 저온의 강한 바람을 분출해 고열에 연화된 모발을 원하는 형태로 고정시켜, 스타일링한 머리를 하루 종일 유지할 수 있다.
뛰어난 사용편의성도 눈길을 끈다. 바람을 역분출하는 리버스 클리닝 모드로 드라이어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필터 속 먼지는 관리가 편하며, 헤드는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고, 자석형 탈부탁으로 편의성을 더했다. 3초 간격으로 열풍과 냉풍이 순환되는 ‘순환모드’로 모발의 수분을 보존하고 두피 자극은 줄여주며, 2중 단열 처리로 열 손실 없이 완벽한 헤어 스타일링을 선사한다.
오렌지, 네이비, 화이트 세 가지 컬러 구성과 본체부터 전원선까지 같은 색으로 통일한 디자인은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 손에 가볍게 쥘 수 있는 530g의 경량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여행, 출장시에도 휴대가 용이하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금번에 출시된 에어소닉 플라즈마 BLDC 헤어 드라이기는 혁신적인 기능과 사용편의성, 모던한 디자인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고 전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은 운동 후 빠르게 흡수되어 근육형성에 최적화된 '셀렉스 프로핏 초콜릿 파우더' 대용량 제품 출시를 기념해 8월 16일 강릉 머슬비치에서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를 개최한다.
지난해 8월 강문해변에 문을 연 '강릉 머슬비치'는 보디빌더들의 성지로 유명한 미국 머슬비치를 벤치마킹한 국내 최초의 머슬비치로, 강문해변 모래사장에 각종 운동기구를 비치해 맨몸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기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릉 머슬비치에서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데드리프트 챌린지는 한국 신기록을 세운 국내 최정상의 보디빌더 마선호와 약 7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여성 트레이너 조은비(핑크힙 응비)가 함께 참여해 참가자들의 중량 기록 달성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한 데드리프트 중량 기록을 모두 누적해 1000kg 당 1%의 할인율로 셀렉스 프로핏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관심이 매우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셀렉스 데드리프트 챌린지에 이어 풀업, 스쿼트에 도전하는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셀렉스 프로핏 음료를 증정한다. 이외에 전문 트레이너의 안내를 받으며 다양한 운동기구를 바닷가에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포토존을 활용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에 선보인 '셀렉스 프로핏 초콜릿 파우더'는 운동 후 빠르게 흡수되는 100% WPI(분리유청단백질)로 지방, 유당, 콜레스테롤이 없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특히 락토프리로 유제품 소화에 불편을 겪는 사람도 속 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1회 분량 당 열량이 130kcal 이하로 낮고 설탕을 넣지 않아 부담이 없다. 달콤한 코코아 맛과 깔끔한 목 넘김으로 운동 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1kg, 2kg 두 가지 용량의 파우치 형태로 새롭게 출시됐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릉 머슬비치를 찾는 고객들이 보다 재미있게 셀렉스 프로핏 신제품을 체험하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며, "머슬비치에서 운동도 즐기고 참여할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혜택도 누려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여행용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시원하고 컬러풀한 색상과 호텔 벨보이 컨셉의 캐릭터, 호텔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상품들로 구성해, 파우치, 안전용품, 여행소품 등 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작은 짐부터 큰 짐까지 다양한 크기를 아우르는 파우치를 준비했다. ‘여행 일회용 파우치 공병’은 호텔 어메니티처럼 세련된 디자인의 타이포그래피와 슬림한 파우치 형태가 눈길을 끄는 일회용 공병이다. 유연한 소재로 끝부분을 돌돌 말아주면 30ml 용량을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타이포그래피 포인트 디자인의 ‘여행 메쉬 카드 케이스 겸 파우치’는 가볍고 콤팩트해 카드, 립스틱, 무선 이어폰 등 작은 물건을 넣고 다니기 좋으며, 그물 형태의 메쉬망이라 내용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 고리가 있어 가방이나 벨트에 걸어 보조용 파우치로 사용하기에 알맞다. 세련된 스트라이프 무늬가 멋진 ‘여행용 폴더블 숄더백’은 접이식 디자인으로 납작하게 접어 휴대용 파우치에 보관할 수 있다. 쇼핑할 때나 간단한 짐을 옮길 때, 캐리어의 공간이 부족할 때 유용하다.
크기는 작지만, 여행 감성은 풍성한 키링도 마련했다. ‘여름 마름모 모양 키링’은 호텔에 도착해 데스크에서 키를 받는 순간의 설렘을 담은 키링으로 방번호와 호텔 이름, 차분한 색상으로 디자인해 여행지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여행지 분위기를 자아낸다. 빈티지한 호텔이 연상되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만능 키링 동전 지갑’은 탄력 있는 고무 재질로, 입구를 누르면 안쪽에 조그만 공간이 생겨나 동전이나 영수증, 반려동물용 배변 봉투 등을 넣어 활용하기 좋다.
분실이나 전자 태그로 인한 사고, 도난 등을 방지해주는 안전용품도 구성했다.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직사각형 ‘캐릭터 네임택’은 호텔리어 토끼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눈에 띈다. 반대편에는 이름, 주소, 연락처를 적을 수 있는 종이가 있어 분실 시에도 되찾기 수월하게 도와준다. 고급 호텔 카드 키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RFID 차단 카드 케이스’는 각종 스캔을 막아주는 전자 태그 방지 기능이 있어 해킹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여행 중 스마트폰, 카메라 등의 분실 위험을 줄여주는 ‘여행 끈 조임 안전 스트랩’은 단단한 로프형 매듭으로 쉽게 끊어지지 않고, 조임끈이 있어 손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이외에도 쾌적한 여행을 도와주는 상품들을 기획했다. 화사한 컬러와 스트라이프 패턴의 ‘목쿠션 안대 세트’는 앞쪽 똑딱 버튼으로 잠가두면 흘러내릴 걱정이 없으며, 커버를 분리 세탁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밴드형 안대는 신축성이 있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여행용 손잡이 신발 파우치’는 구멍이 송송 뚫린 메쉬망으로 손잡이가 달려있어 기내 고리에 걸어두거나 이동 시 들고 다니며 사용하기 좋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8월 15일 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한국 고유의 문양인 단청을 활용한 광복절 기념 상품을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은 예로부터 목조 건물에 여러 가지 색을 칠해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입히는 단청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특히, 상품에 반영된 단청 디자인은 김석곤 국가무형유산 단청장 이수자의 감수를 받아 한국 전통 예술 고유의 미를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단청 고유의 미를 반영한 ‘SS 코리아 단청 트로이 텀블러 473ml’와 ‘코리아 단청 머그 355ml’를 비롯해 우리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6개의 공기알을 단청의 색과 문양으로 한땀 한땀 수작업해 바느질한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와 화려한 색감의 보자기, 2단 도시락, 밴드로 구성된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는 광복절 기념 상품으로는 새롭게 선보이는 유형으로 눈길을 모은다.
스타벅스는 이번 광복절 기념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가유산 기증 및 전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장학금 등 국가유산 보호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해 전달할 예정이다.
○.. 삼립이 ‘까통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콘텐츠빵 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삼립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플랫폼 ‘까통(Cartoon)’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IP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까통’은 ‘만화’를 뜻하는 ‘카툰(Cartoon)’을 귀엽고 재미있게 발음해 붙여진 이름이다.
포켓몬빵, 산리오캐릭터즈빵 등을 선보이며 ‘캐릭터빵’ 시장을 리딩해 온 삼립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인기 콘텐츠 IP와의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콘텐츠빵’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고객 참여를 통해 콘텐츠 IP 선정 및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신진 작가 발굴 및 지원 등 상생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유튜브 구독자 23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다. ‘빵빵이의 일상’은 등장인물을 통해 젊은 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개그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다.
삼립은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엠포리아 빌딩 1층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에서 프로젝트를 공식 론칭하고, 빵빵이의 일상 협업 신제품을 선 공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콘텐츠 O2O 플랫폼 까통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협업 제품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온오프라인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까통 프로젝트를 통해 캐릭터빵 시장을 넘어 콘텐츠빵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호텔침대 하나로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호텔룸이 집으로, 한샘 호텔침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호텔에서는 왜 더 푹 잔 기분일까?’ 라는 물음에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집에서도 호텔에서의 편안함과 편리함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호텔침대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한샘은 진정한 숙면을 위해서는 매트리스 이외에도 편안한 침실 분위기를 만드는 최적의 조도, 습도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한샘 호텔침대는 확장형 패널을 연결하면 침대만으로도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울 수 있어 편안한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패널에 적용된 다양한 기능은 일상에 호텔과 같은 편리함을 더한다. ▲최적의 조도를 맞춰주는 ‘와이드 헤드 조명’과 ‘핀 조명’ ▲모든 조명을 누워서 조절할 수 있는 ‘통합 컨트롤러’ ▲스마트기기의 충전을 도와주는 콘센트와 충전포트 ▲책 등의 간단한 물건을 올려둘 수 있는 협탁 및 데스크 ▲거울이 달린 화장대까지 침실의 사이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컬러와 소재도 화이트, 오크, 차콜 컬러부터 패브릭, 루바 소재까지 9가지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한 한샘의 시그니처 매트리스 라인 ‘포시즌’은 체형과 자세, 습도까지 나에게 맞춰 사계절 편안한 맞춤 숙면을 제공한다. 포시즌 스프링에는 신체의 자연스러운 굴곡에 맞춘 그라데이션 설계 공법과 잦은 뒤척임에도 탄탄하게 받쳐주는 블랙티 공법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휴시스템은 습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 쾌적한 수면환경을 만들어 준다.
한샘은 호텔침대 시그니처 라인 ‘세레네차콜’과 매트리스 ‘포시즌’을 중심으로 한샘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알리며 소비자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침대 프레임인 ‘세레네차콜’은 편안한 쿠션감과 높은 헤드보드가 차콜 컬러의 나뭇결 벽면 패널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차분한 침실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한샘은 이번 캠페인 진행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침대와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하며, 카드에 따라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스컴바인과 함께 최대 2,800만원 상당의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몰에서 호텔침대 취향을 골라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 상당의 호텔침대 풀세트를 증정하고, 이벤트 내용을 가장 많이 공유한 고객 3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0만원을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집을 호텔룸처럼 꾸미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도 호텔의 편안함과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한샘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최근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이중제형 트렌드를 반영해 ‘멀티바이알’ 용기를 독자 개발하고, 특허 등록 및 제품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멀티바이알’은 콜마비앤에이치가 독자 개발한 용기로, 액상과 함께 정제 또는 캡슐 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복합 제형이다. 용기의 상단부에 해당되는 ‘캡’ 버튼을 누르면 아래 용기로 내용물이 이동, 기존에 캡을 열어 내용물을 섭취한 후, 뚜껑을 열어 액상을 섭취하는 일반적인 ‘이중제형(분리형 멀티캡)’ 대비 추가적인 물 섭취 없이도 고형제와 액체를 간편하게 동시에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2단계 밀폐 구조로, 캡을 누르기 전까지 정제 또는 캡슐이 액상부분과 서로 완벽히 분리되어 인습을 방지하고 위생적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기존 일체형 용기 대비 인습적 취약점, 분리형 멀티캡 대비 편의성이 개선된 멀티바이알은 특허권 및 디자인권이 확보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미 멀티바이알의 제품화도 완료했다. 23년 6월 국내 대형 제약사인 동아제약과 업무협약을 맺고, 멀티바이알 용기가 적용된 음주 전후 숙취해소제 모닝케어 신제품의 생산 계약을 진행했다. 신제품 ‘모닝케어 프레스온(PRESS ON)’은 상단 환과 하단 액상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간 건강 및 위 건강을 위한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8월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멀티바이알 용기가 적용된 모닝케어는 기존 숙취해소제 시장에 없던 신제형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시장 상황에 맞춰 추가 라인업 확장 및 제품화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켈리가 이종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색다른 힐링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켈리(Kelly)’가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서재’와 함께 온·오프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맥주 브랜드 최초 독서 플랫폼과의 만남으로, 소비자들에게 독서와 맥주를 함께 즐기는 이색적인 경험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먼저 전국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에서 켈리 구매 고객 대상 넥택 이벤트 ‘책, 맥 : 힐링을 위한 가장 완벽한 레시피’를 진행한다. 켈리 500ml, 330ml 병 제품에 부착된 넥택의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밀리의서재를 구독하고 있지 않은 회원에 한해 1개월 구독권이 지급된다. 구독권을 사용하면 다채로운 경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는 9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 ‘책, 맥 챌린지’도 선보인다. 밀리의서재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지정된 도서 1권을 읽고 앱 내 ‘독서 다이어리’에 나만의 힐링 레시피를 올리면 켈리와 밀리의서재 컬래버레이션 배지를 제공한다. 배지를 받은 구독자를 대상으로 켈리 스페셜잔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부드러움과 강렬함을 동시에 가진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밀리의서재의 협업을 통해 독서와 맥주를 함께 즐기는 힐링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무더운 올여름을 시원하고 즐겁게 나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 빙그레가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유공자 김영관 애국지사를 찾아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특별한 한복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국가보훈부와 지난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김영관 지사의 자택에 방문했다. 빙그레 전창원 대표이사와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이 자리해 직접 김영관 지사에 감사패와 함께 캠페인을 위해 기획된 특별한 맞춤 한복 세트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관 지사는 1944년 일본군을 탈출한 후 한국광복군에 입대해 중국군과 합동으로 유격전을 전개하는 항일운동에 매진했다. 이후 6.25 전쟁에도 참전해 항일운동과 국가안보의 공훈을 인정받아 화랑무공훈장과 건국훈장 애족장을 수훈했다.
한편 빙그레는 지난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이하전 지사를 찾아 한복 세트를 포함해 감사패,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 등을 전달했다. 이하전 지사는 국외에서 거주하는 유일한 생존 애국지사로 1941년 일본 유학 중 독립을 목적으로 하는 비밀 결사 운동을 하다 체포되어 옥고를 치렀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일 시행한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의 일환으로, 생존 애국지사 6명에게 독립운동 정신을 담은 한복을 전달하며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처음 입는 광복’은 옥중에서 순국해 죄수복으로 남은 독립운동가의 마지막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하여 한복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재현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은 공개 이후 1주일만에 도합 4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독립운동가 87명의 복원 전·후 사진을 실은 온라인 사진전에는 약 1만5000명 이상이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요 지하철역 바닥면에 설치된 실제 옥사 크기의 옥외 광고는 일상 속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겼다.
빙그레 임직원들은 김영관 지사를 포함해 강태선, 이석규, 오성규, 오희옥 등 국내 생존 애국지사들을 직접 찾아 맞춤 한복 세트를 증정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태선 지사는 1942년 일본으로 건너가 독립운동을 펼치다 붙잡혀 복역 중 광복으로 출옥했다. 이석규 지사는 1943년 광주사범학교 재학 중 학우들과 무등독서회를 조직해 연합군 상륙에 맞춰 봉기를 계획하다 체포돼 옥고를 치렀다. 오성규, 오희옥 지사는 한국광복군 출신으로 항일운동을 전개한 바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모든 독립운동가 분들에 깊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고 존경을 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총 13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선물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키워드별로 추천 상품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받고 싶은 날짜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예약 선물세트도 다수 준비했다. 컬리카드 사용 시 최대 5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 2장도 지급한다. ‘횡성축협한우’ 1++ 프리미엄 구이 세트는 기존 39만9000원에서 최대 25만4150원에, ‘일상미소’ 프리미엄 구이 세트는 11만9000원에서 최대 7만원 대로 구매 가능하다.
색다른 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싶다면 제주 옥돔&갈치&민어굴비 세트를 추천한다. 20만 원에 가까운 상품을 최대 1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 세트도 할인 판매한다. 추석 전주인 9월 10일부터 추석 당일 9월 17일 사이 중 선택한 날짜에 받아볼 수 있다.
오직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과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들도 있다. ‘꾸악’의 스페인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오일, ‘마정기름집’ 프리미엄 국산 햇참기름, 햇들기름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표현하기 좋다. 뷰티컬리의 ‘라 메르’ 소프트 크림 디럭스 세트는 구성품으로 선물 포장, 파우치, 쇼핑백까지 담았다.
선물 고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격대별,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만을 모은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10~20만원 대로는 ‘혜윰’ 달빛공진 보자기포장, ‘정관장 진생필’ 홍삼 비타민 미네랄,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를 추천한다.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소프트, ‘탬버린즈’ 샤워리 바디워시&로션 듀오 세트는 5~7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현대, 국민, 신한 등 카드사 별로 5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1만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15% 쿠폰은 물론, 컬리멤버스 고객에게만 전하는 멤버스 전용 20% 쿠폰도 있어 보다 합리적으로 추석 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
○.. CJ프레시웨이가 푸드서비스 전문 사내강사 양성을 통해 현장 임직원의 실무역량 강화에 나선다. 푸드서비스 직무 전문성을 갖춘 핵심인재를 사내강사로 선발해 실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임직원의 성장과 경력개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 초 서울시 마포구 본사에서 ‘푸드서비스 사내강사(Food Service Trainer, 이하 FST) 양성과정’ 발대식 및 첫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피스, 레저, 컨세션, 병원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경로에서 직급별 선발된 영양사, 조리사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FST 운영 체계와 역할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교수법과 강의계획서 작성법 교육을 진행했다.
FST 양성과정은 내달 초까지 ▲교육 설계 기법 ▲교재 작성법 ▲강의 스킬 ▲파워포인트(PPT) 디자인 등을 주제로 이론 및 실습수업이 진행된다. 본 과정을 수료한 사내강사는 내달부터 영양사, 조리사 교육을 위한 맞춤형 교재를 개발하고, 신입 · 경력사원 입문교육, 직급별 · 승진자 직무교육 등 사내 교육 프로그램에서 강의를 담당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사내강사 운영을 통해 자기 성장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임직원의 롤 모델이자 전문 트레이너로서 그동안 쌓아온 우수한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훌륭한 푸드서비스 인재를 양성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기업과 임직원의 동반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가을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한 장씩, 한 알씩 뜯어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신제품 ‘한 장씩 뜯어먹는 32겹 브레드’와 ‘카스테라 우유크림볼’을 출시한다. 뚜레쥬르가 엄선한 좋은 재료를 활용해 제품의 맛 품질은 높인 것은 물론, 한 입 뜯어먹고 싶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한 장씩 뜯어먹는 32겹 브레드’는 티슈처럼 한 장 한 장 뜯어먹는 재미를 더한 32겹의 패스트리 브레드로, 겹겹이 녹아 있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제품이다. 제품 특성을 고려해 기존 패스트리류 제품 대비 버터 함유량을 높인 제품으로, 마지막까지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뜯어먹는 즐거움도 살렸다. 한 장씩 뜯어 커피에 찍어 먹거나, 잼을 발라 돌돌 말아먹는 등 나만의 방식으로 다양하게 즐기기 좋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데워 먹으면 고소한 버터의 풍미가 더욱 깊어진다.
‘카스테라 우유크림볼’은 한 알씩 뜯어먹을 수 있는 카스테라 크림빵으로, 우리쌀이 들어가 더욱 폭신하고 촉촉한 빵 속에 단짠단짠 우유크림을 더한 제품이다. 노란 경단을 연상시키는 동글동글 모양에 느끼함을 덜어줄 단짠 크림이 포인트로, 차갑게 먹으면 크림의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맛뿐만 아니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먹는 재미까지 고려한 뜯어먹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하나씩 떼어먹어서 더욱 맛있는 뚜레쥬르의 신제품을 나만의 방식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가 폭우로 피해를 입은 계약재배 농가를 위해 인삼 구매시기를 앞당겨 이번달초 긴급 구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전국 평균 강수량은 383.6mm로 평년 7월 강수량(245.9~308.2mm)보다 많았다. KGC인삼공사는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삼밭 피해를 입은 철원(759.5mm) 등 강원 지역과 보은(513.8mm) 등 충청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 구매를 진행하여 농가 피해를 최소화했다.
집중 호우로 인삼밭이 침수되면 인삼이 땅 속에서부터 썩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인삼의 상품성이 나빠질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경우 농가의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어 KGC인삼공사는 7월말에 발빠르게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긴급 구매는 짧은 시간 안에 신속하게 진행됐다. 7월22일부터 24일까지 인삼 시료를 채취했고, 7월 25일부터 8월 2일까지 43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인삼밭을 대상으로 8월 5~6일 수확한 뒤, 8월 7일까지 긴급 구매를 완료했다.
KGC인삼공사와 수십 년간 계약을 해온 강원도 인삼 농업인 이주명씨는 “올해에는 비가 예년보다 많이 쏟아져 인삼밭 피해가 더 심했다”며, “그래도 인삼공사가 발빠르게 대처해 인삼의 상품성이 나빠지기 전에 수확할 수 있어 고마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인삼 구매가 끝날 때까지 재해 대응 프로세스를 운영하여 피해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단계별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장마 이후 계속되는 폭염 등과 관련해서 농가에 추가 피해가 발생할 경우 8월말 조기 구매도 진행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6~8년 간 공들여 키운 인삼이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것에 대해 진심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농가와의 상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하고 앞으로도 상생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하반기 기부 프로젝트 ‘착한 G마켓, 착한 선물, 착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G마켓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참여형 가치소비 장려 캠페인이다.
G마켓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G마켓에서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구매자나 받는 사람이 3일 이내에 배송지를 입력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 G마켓이 디지털가전, 식품, 패션, 가구 등 국내 오픈마켓 최대규모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만큼 다양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착한 G마켓, 착한 선물, 착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G마켓은 고객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상품 구매 시 1건당 300원의 기부금을 모금한다. 기부금을 적립하는 주체는 G마켓이며,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기부금 모금에 자동 동참하게 되는 형태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 양육 시설에 전달한다. 모은 기금은 보육 아동을 위한 보육시설 리모델링 등에 사용된다. 목표 금액은 1억원으로, 모금 현황은 매월 투명하게 공개한다. 첫 누적 후원금 현황은 9월 첫째주에 공개할 예정이다.
G마켓은 고객들의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즌에 맞는 다양한 키워드의 선물하기 기획전 코너를 선보인다. 8월에는 ‘원기회복 복날 선물’, ‘시원한 선물 추천’ 등의 여름 맞춤형 선물 제안 코너와 함께 생일, 결혼/집들이, 임신/출산 선물로 좋은 상품도 보기 쉽게 구성해 제안한다.
G마켓 라이프사업팀 이예진 매니저는 “지인에게 선물을 전하는 따뜻한 마음에 가치소비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만큼, 많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절임배추를 선보인다.
장마에 이은 폭염과 더불어 재배면적의 감소까지 더해지며 배추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가격정보에 따르면 8월 12일 기준 10키로그램(kg) 특등급 배추의 도매 평균가격은 2만5173원으로 전주 가격과 비교해 21.3%, 지난해 같은날 보다는 57.7%나 급등했다. 수급 불안정과 더불어 추석을 앞두고 명절 김장 수요가 더해짐에 따라 이러한 가격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명절 김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고랭지 절임배추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평창 절임배추(10kg/국산)’는 4만7900원에, ‘안반데기 절임배추(10kg/국산)’는 4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최근 시세가 급등한 배추와 더불어 소금 또한 평년대비 17% 가량 높은 시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약 15톤(t)에 달하는 대량의 고랭지 배추를 사전 기획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이번에 선보이는 두가지 절임배추 상품들은 모두 HACCP 인증을 취득한 생산 시설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아래 안전하게 생산된다. ‘평창 절임배추’는 평창군수가 품질인증한 ‘평창군 절임배추 사업단’에서 제조한 상품이며, ‘안반데기 절임배추’는 절임배추 제조 경력 30년 경력의 김우성 생산자가 직접 수확 및 선별한 안반데기 고랭지 배추를 원물로 사용해 우수한 품질을 지녔다.
더불어 같은기간 ‘김치양념(3.5kg)’도 사전예약을 진행, 4만9900원에 판매한다. 간편 김장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한 상품으로 황태채와 감자풀을 활용해 깔끔한 맛이 특징인 강원도식 김치양념이다.
해당 상품들은 사전 예약기간 동안 롯데마트 매장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 또는 롯데슈퍼의 ‘안내데스크’에 접수하면 9월 6일에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홍윤희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폭염으로 배추 시세가 급등하는 상황에서 명절 김장을 준비하는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자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시세 및 작황에 발빠르게 대응해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요리형 키트 구성으로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하며 든든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는 ‘삼각김밥 만들기(2인/4980원)’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삼각김밥 만들기’는 별도의 속 재료 준비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 키트 제품이다. 고소한 김밥김,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 레시피로 만든 감칠맛 나는 간장양념장, 참깨, 당근, 청경채, 검정깨, 구운김, 계란을 볶아 플레이크로 만든 참깨야채볶음, 참기름, 레시피 카드로 구성됐다.
레시피 카드에는 조리법 영상이 담긴 QR코드를 삽입해 누구나 손쉽게 삼각김밥을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참깨야채볶음과 감칠맛을 더한 비법 간장과 고소한 참기름을 따끈한 밥에 비벼 동봉된 종이틀에 넣어 모양을 만든 후 김밥김으로 감싸면 간단하고 근사한 삼각김밥이 완성된다. 참치나 소불고기, 제육볶음 등 추가적인 속재료를 더하면 더욱 맛있는 나만의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다.
제품은 학업으로 바쁜 아이들을 위한 간편한 간식이나 나들이용 도시락으로 제격이며 아이의 건강한 정서 발달을 위한 요리놀이로도 활용하기 좋다.
제품 패키지에는 어린이에게 인기인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천재 이발사 ‘브레드’ 이미지를 삽입했다.
풀무원식품 김진영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삼각김밥 만들기’는 밥 외에 별도 부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어 어린이들의 요리놀이는 물론 간단한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해 김밥김을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 지수 평가에서 산업군 내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4년 연속 획득했다.
KT&G는 전세계 9개 글로벌 담배기업과 함께 MSCI의 평가를 받은 결과, 올해도 산업군 내 ESG Leader로 분류되는 A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글로벌 Top 3 담배 기업들보다 높은 수준이며, 국내 기업이 4년 연속 AA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MSCI는 매년 전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나눠 환경(E), 사회적 책임(S), 기업지배구조(G)와 관련한 경영현황을 평가해 상위 ‘AAA’에서 하위 ‘CCC’까지 7개 단계로 등급을 부여한다. 특히 AA 등급부터는 MSCI가 운용하는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편입되거나 비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KT&G는 ‘제품안전 및 품질’ 항목에서 책임 있는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 관리로 9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세금투명성’이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이사회 운영 또한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환경’ 분야에서는 용수 재사용과 공급망 관리 활동이 돋보였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MSCI ESG 평가에서 KT&G가 4년 연속 AA 등급을 획득한 것은, 글로벌 Leader 그룹으로서 지속성 있는 ESG 경영을 펼쳐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ESG 경영을 바탕으로 회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리온은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4677억원, 영업이익 2468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침체, 소비 부진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강화와 채널별 차별화된 영업 활동에 집중하며 전년 대비6.5%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효율 및 수익 중시 경영을 지속하며 16.8% 증가했다. 특히 중국과 베트남 법인의 영업이익이 각각 23.1%, 16.2% 늘며 전체 영업이익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 3월 인수를 완료한 계열사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월 얀센으로부터 수령한 기술이전에 대한 선급금 1300여 억원 중 516억 원을 상반기 수익으로 인식하며 24억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했다. 유상증자와 기술이전에 따른 선급금을 통해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한 만큼 신약 연구개발 및 임상 진행을 가속화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차별화된 제품력과 가격경쟁력, 현지에 특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해외 사업을 통해 창출되는 탄탄한 현금흐름을 기반으로 식품사업 확대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대표 이영준)은 13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대한민국 바이오파마 엑설런스 어워드(Korea Biopharma Excellence Awards, 이하 KBEA) 2024’에서 ‘가장 유망한 세포∙유전자치료제 파이프라인상(Most Promising Cell & Gene Therapy Pipeline)’을 수상했다.
KBEA 2024는 바이오의약품, 세포∙유전자치료제 및 백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한국과 동아시아의 바이오기업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싱가포르 사회적 기업 이마팩(IMAPAC)이 주최한다. 올해 수상자는 지난 5월 9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공개 투표로 결정됐다.
삼양홀딩스는 이번 시상식에서 자체 개발한 유전자 전달체 SENS(Stability Enhanced NanoShell)로 ‘가장 유망한 세포∙유전자치료제 파이프라인상’을 수상했다.
SENS는 siRNA(짧은 간섭 리보핵산), mRNA(메신저 리보핵산)와 같은 핵산 기반 치료제 및 유전자 교정약물을 간, 폐, 비장 등의 다양한 조직의 특정 세포에 선택적으로 전달 가능하게 하는 약물 전달 기술(DDS, Drug Delivery System) 플랫폼이다. 원하는 조직으로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해 원하는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비표적(Off target)으로 인한 부작용은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기존에 mRNA 전달체로 잘 알려진 지질나노입자(Lipid Nano Particle, LNP)와 달리 생분해성 고분자로 자체 디자인한 양이온성 지질을 도입해 안전성이 뛰어나다.
삼양홀딩스는 대동물을 포함한 동물실험에서 SENS의 유효성, 안전성, 안정성, 반복투여 가능성을 입증하고 국내외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파트너링을 진행하고 있다.
삼양홀딩스 조혜련 연구소장은 “이번 수상으로 삼양홀딩스의 약물 전달체인 SENS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으며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링에 더욱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미래에 발생할 여러 감염질환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치료제, 희귀 유전질환 치료제 등으로 SENS의 적용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은 14일 오전 11시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서울시 소외∙취약계층을 위해 58억원 상당의 세탁세제, 샴푸, 치약 등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서울시에 전달했다. 지원된 제품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서울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지난 2012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시의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13년째 서울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후원까지 누적으로 총 466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김상준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재록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사명이자 기업 이념인 사랑과 존경을 실천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작은 사랑의 실천이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외∙취약계층과 함께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이 놀라운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삼양식품은 2분기(4월~6월) 연결기준으로 매출 4244억원, 영업이익 89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7%, 영업이익은 103.2% 증가했다.
분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직전 분기(24년 1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다.
2분기에는 해외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9%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다. 2분기 해외매출은 미국시장이 견인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내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714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익성 높은 해외부문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3.2% 증가한 894억원을 기록했다. 반기 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69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을 넘어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이었던 수출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최근 유럽법인 설립으로 주요 수출지역에 모두 판매거점을 갖추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최근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판매법인을 설립했다. 유럽지역은 2019년 6%에서 지난해 15%로, 올해 상반기 기준 19%까지 비중이 확대되며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지역으로 자리잡았다.
○.. 이마트가 포도 제철을 맞아 오는 8월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샤인머스캣, 거봉, 캠벨 등을 할인하는 ‘슈퍼 포도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에브리데이·트레이더스 3개 사업부는 통합 매입을 진행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확대한 총 700톤 수준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대표상품인 샤인머스캣 1.5kg 를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2만5500원에서 30% 할인한 행사가 1만7850원에 판매하며, 삼성카드에 한해서는 추가로 1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총 34% 할인한 1만6850원에 구입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캠벨포도 1.5kg와 거봉 1.4kg 를 각 정상가 2만2500원 / 2만4000원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 각 1만5750원 / 1만6800원에 판매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