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장 수익 쏠쏠하네"...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투자 절반이상 수익 경험
상태바
"미장 수익 쏠쏠하네"...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투자 절반이상 수익 경험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4.08.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나희재 기자] 카카오페이증권 고객의 미국주식 투자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미국주식에 투자한 고객의 50% 이상이 수익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밈주식으로 유명한 FFIE(패러데이 퓨처 인텔리전트 일렉트릭)의 경우 최대 수익률 980%를 기록해 투자자가 약 투자금의 11배에 해당하는 수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FFIE는 대표적인 ‘밈주식’으로 꼽히는 종목이다. 밈주식이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의 눈길을 끄는 급등 주식을 말한다.

카카오페이증권 애널리스트는 "상반기 미국주식에 투자한 카카오페이증권 고객의 50%가 투자 수익을 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증권은 투자 경험이 많지 않거나 자산규모가 작은 투자자도 미국주식, ETF, 펀드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분석하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고객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증권.

개인투자자들의 미국 주식 투자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카카오페이증권이 상반기 미국주식에 투자한 고객 수익률 분석 결과 고객의 50% 이상이 수익 창출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FFIE는 2024년 상반기 최대 수익률을 기록하며 투자자의 52%가 익절했지만 가장 큰 손실을 본 투자자의 수익률은 -99%로 손실 가능성도 높았다. 또 다른 밈주식인 게임스탑의 경우 투자자의 48%가 익절했고 최고 수익률은 202%였으며 최대 손실률은 -73%였다.

밈주식 이외에도 미국주식에 투자한 고객의 50% 이상이 수익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상반기 주가 수익률이 150% 상승한 엔비디아 투자자 중 74%는 익절했고 평균 6.6%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가장 높은 수익률을 낸 투자자는 약 8배(698%)의 수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엔비디아뿐만 아니라 엔비디아를 추종하는 ETF도 투자자의 주목을 받았다. 추종 ETF란 특정 주식의 등락에 따라 레버리지/인버스로 2배, 3배 배수로 투자하는 종목이다. NVDL는 ETF 종목 중 매매 순위 5위, NVDX는 매매순위 115위를 기록했다. NVDL, NVDX 등 엔비디아 추종 ETF투자자의 67%가 익절했고 평균 수익률은 3.4%였다.

테슬라는 엔비디아와 달리 상반기 주가 수익률이 20% 하락했지만 카카오페이증권의 테슬라 투자자 중 58%는 익절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테슬라 투자자의 평균 수익률은 0.2%였고 최고 수익률은 120%였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실시간 거래 수준의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 시점과 단위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주식 모으기, 미국 우량 주식 및 ETF 주식 선물하기, 시세 감지 주문 등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 주식 투자 시 주식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 0.07%에 더해 실시간 환전에 대해 95%의 환율우대를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