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은 연초부터 빅 타이틀이 많이 출시됐던 한해였다.
하지만 2025년은 올해보다 더욱 대단한 게임 2편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사도 모바일에서 벗어나 콘솔, PC 기반으로 대작 게임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2025년에 놓쳐서는 안될 출시일이나 시기가 결정된 게임 10개를 선정했다. 2025년에 출시할 기대작이 너무 많아 여기에서 다루지 못한 기대작도 상당히 많다.
GTA 6
2025년 최고 기대작이라면 ‘GTA 6’일 것이다. ‘GTA5’ 이후 12년만에 출시되는 이 게임은 내년 최고의 기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전작이 2억장 이상이 판매되는 성공을 거뒀기 때문에 6탄에 대한 기대감은 놀라울 수 밖에 없다.
이번에는 미국 플로리다를 배경으로 하는 레이오나이다가 배경이며 루시아와 연인 제이슨이라는 남녀 주인공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2025년 가을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며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시리즈XlS로 출시된다. 단 해외에서는 출시 연기에 대한 이야기도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하반기 최고 기대작이 ‘GTA6’라면 상반기는 ‘몬스터 헌터 와일즈’리고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날씨 시스템, 약점 시스템, 무기 2종 도입, 탈 것 등 여러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테스트 버전에서는 최적화가 덜 된 듯한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발표에 의하면 쾌적한 플레이를 약속하는 모습이다. 이 게임 역시 출시하면 2000만장 이상이 판매되는 대작 게임이기 때문에 상반기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게임으로 평가받는다. 이 게임은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로 2월 28일 출시된다.
문명 7
전작으로부터 9년만에 ‘문명’의 신작이 출시된다. 이번에는 새로 도입된 시대별 문명 변경 시스템을 통해 과거의 작품과는 달리 지로자와 문명을 따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시대가 변할 때마다 새로운 문명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 때문에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받고 있다. 하지만 하나의 문명만 파고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거 시리즈에 비해 자유로운 플레이를 기대할 수도 있다. ‘문명 7’은 2월 11일 PC와 플레이스테이션 4, 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시리즈XlS,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다.
용과 같이 8 외전 파이리츠 인 하와이
‘용과 같이’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마지마 고로가 이번에는 해적으로 돌아온다. 8편의 메인 무대였던 하와이를 배경으로 하며 전작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시점을 다루고 있다. 마지마는 기억상실을 당한 뒤 해적이 됐고 여러 모험을 그린 게임이다. 전투는 8탄의 턴제 시스템이 아닌 액션 게임 스타일을 사용했고 광견과 해적 2가지 스타일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2월 21일 PC와 플레이스테이션 4, 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시리즈XlS로 출시된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넥슨이 제작한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3월 28일에 출시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IP를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높은 난이도와 하드코어한 액션을 자랑한다. 또한 다크하지만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답게 스태미너를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을 사용한다. 스태미너를 통해 공격과 회피, 패링 같은 행동을 할 수 있고 스태미너가 없으면 액션이 불가능해 스태미너 관리가 중요한 게임이다. 1월 17일부터 게임 초반부를 포함한 데모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로 출시된다.
인조이
세계적인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의 강력한 경쟁작으로 떠오른 크래프톤의 ‘인조이’는 ‘심즈’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발전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해 공개했던 캐릭터 외형에 대한 커스터마이징 모드만 해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조이’는 20년 이상 인기를 얻어온 ‘심즈’의 강력한 경쟁작이 될 수 있을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오는 3월 28일 얼리 액세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먼저 PC로 출시되고 향후 콘솔로 출시할 예정이다.
진 삼국무쌍 오리진
체험판만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좋은 평가를 받은 ‘진 삼국무쌍 오리진’. 이 게임은 과거 시리즈와는 달리 오리지널 캐릭터인 이름없는 영웅을 조작하며 삼국지의 유명 전장을 경험하는 액션 게임이다. 스토리는 황건적의 난부터 적벽대전까지를 다루며 분량이 줄어든 대신 촘촘한 이야기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월드를 도입했으나 실패했던 8탄과 달리 뛰어난 액션과 한층 높아진 난이도로 팬들에게 기대를 받고 있다. 이 게임은 1월 17일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로 출시된다.
스플릿 픽션
2021년 화제작 ‘잇 테이크 투’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협동 액션 게임이다. 이번에는 소설가의 상상을 기반으로 하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며 역시 2명이 협동 플레이를 통해 진행한다. 주인공 미오와 조이는 협동 플레이를 하며 판타지 세계와 SF 세계라는 2가지의 세계를 넘나들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잇 테이크 투’처럼 협동 플레이 게임의 기대작으로 평가받는 이 게임은 3월 6일,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로 출시될 예정이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 이후 선보이는 대형 MMORPG다. 이 게임은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하며 기존 MMORPOG의 단순한 전투와는 차별성을 가지는 액션적인 전투와 연출, QTE 이벤트도 펼쳐진다. 또한 한정된 주화를 통해 이 게임만의 경제 시스템을 설계했고 NFI를 통해 역대 소유주의 정보와 생성 날짜 등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담아 투명성을 강조하는 등 기존 MMORPG에서 볼 수 없는 독창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언리얼 엔진 5로 제작하여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는 것도 특징이다. 이 게임은 1분기 PC와 모바일로 출시 예정이다.
붉은사막
국내 오픈월드 게임계의 기대작으로 평가받는 ‘붉은사막’은 아쉽게도 4분기 출시를 묙표로 한다. 이 게임은 거대한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다양한 액션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다양한 무기와 주변환경의 상호작요을 통해 상당한 액션을 보여주는 전투 이외에도 낚시나 채광 같은 생활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 게임은 4분기,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시리즈XlS로 출시 예정이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