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이랜드월드와 뉴발란스와의 계약이 2030년 말까지 5년 연장됐습니다. 뉴발란스는 한국에서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온 이랜드월드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는데요. 다만 뉴발란스가 2027년 한국 지사 설립 계획도 함께 발표해 2030년 이후 이랜드와 뉴발란스의 동행이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에 "뉴발란스가 이랜드월드를 통해 국내 1조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뉴발란스 한국지사 설립 이후에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다른 글로벌 브랜드도 이랜드와의 협업을 타진하는 곳이 있다"면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한편 농심은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을 설립합니다.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거점을 구축해 2030년 유럽매출을 4배로 키운다는 계획인데요. 농심은 주요 제품의 입점 확대와 현지 식문화 맞춤 제품 개발이라는 투 트랙 전략을 가동할 방침입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고물가 속 소비자 부담을 덜어 줄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뉴발란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사진=이랜드월드]](/news/photo/202502/323332_367211_4057.jpg)
○..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한국에서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온 이랜드월드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뉴발란스의 굳건한 신뢰와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한국 시장의 전략적 중요도에 기반한 것이다.
이랜드월드의 조동주 대표이사는 "뉴발란스와 오랜 기간 이어온 협력 관계를 연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계약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동시에, 뉴발란스와 이랜드월드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월드는 2008년부터 한국에서 뉴발란스 브랜드를 유통 및 운영해 왔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전국적으로 강력한 리테일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왔으며, 2024년 한국에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성장을 함께 했다. 이번 계약 연장은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를 포함한 아동용 신발과 의류 영역에서도 2030년까지 함께 할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이랜드와 함께 지난 16년간 한국에서 큰 성장을 이루어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성공적인 협업 모델을 만들어냈다”며,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뉴발란스가 한국 시장에서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발란스는 이날 2027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한국 지사 설립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기 위한 이번 투자는 한국 시장에 대한 뉴발란스의 신뢰를 보여주며, 한국 소비자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함이다. 한국 소비자들은 새로운 스타일과 혁신을 빠르게 받아들이며 글로벌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주도하는 얼리어답터로 인정받고 있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새 운영 구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뿐 아니라, 한국이 뉴발란스의 핵심 글로벌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뉴발란스 사장 겸 CEO 조 프레스턴(Joe Preston)은 “이랜드월드와의 특별하고 중요한 관계를 지속하는 동시에, 한국에서 직접 브랜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번 결정은 글로벌 소비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혁신적인 제품과 브랜드 경험을 통해 전력적으로 시장확대를 목표로 하는 뉴발란스의 변함없는 의지”라며, “이랜드월드는 한국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시장에서의 전략적 성장에 대한 양사의 공유된 비전은 앞으로도 성공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월드는 뉴발란스의 새로운 한국 지사가 운영을 시작한 이후에도 계속 핵심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할 계획이다.
○.. 농심이 유럽법인을 설립,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거점을 구축한다.
농심은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농심 유럽법인이 위치할 네덜란드는 유럽 내 물동량 1위인 ‘로테르담항’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구와 연계된 우수한 철도, 육상 교통망도 갖추고 있어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물류 인프라가 우수한 국가다.
농심이 유럽법인 설립에 나선 것은 유럽시장의 성장세와 다양성 때문이다. 유럽 라면시장은 2023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로, 특히 최근 5년간(2019년 ~ 2023년) 연 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농심의 유럽 매출은 연 평균 25% 성장,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2024년 매출은 전년대비 약 40% 성장하며 공격적인 시장관리를 위한 법인 설립의 필요성이 커졌다.
또한, 유럽 라면시장은 국가별 1위 브랜드가 다를 정도로 맛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존재한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매운라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을 가진 농심 제품 라인업이 유럽시장 공략에 효과적일 것으로 분석된다”며, “주요 제품의 입점 확대와 현지 식문화 맞춤 제품 개발이라는 투 트랙 전략으로 2030년 3억불 매출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테스코(Tesco, 영국), 레베(Rewe, 독일), 알버트 하인(Albert Heijn, 네덜란드), 까르푸(Carrefour, 프랑스 및 유럽 전역) 등 유럽 핵심 유통채널에 대한 신라면 등 주요 브랜드 판매규모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향후 대형 유통사와 협의해 각국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 출시를 검토하고, 유럽 내 K푸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신제품의 빠른 현지 출시도 병행한다.
한편, 농심은 늘어나는 글로벌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부산에 ‘녹산 수출전용공장’을 설립한다. 녹산 수출전용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2026년 하반기부터 농심은 국내 최다인 연간 27억개의 글로벌 공급능력을 갖추게 된다.
○.. NS홈쇼핑이 17일부터 3월 2일까지 모바일과 앱에서 ‘2025 대한민국수산대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수산물 물가 안정세를 이어가기 위한 해양수산부의 ‘수산대전-2월 특별전’에 참여하며 봄맞이 할인행사인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자연산 특대 손질오징어’, ‘통영 햇 생굴’ 등을 최대 28% 할인가로 판매하며 이외에도 명태, 고등어, 오징어, 조기(굴비), 마른 멸치, 갈치, 김, 전복, 굴 등 다양한 국산 수산물을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매주 1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을 다운로드 받아 결제 시 적용하면 소비자가 기준 50% 이상 할인된 좋은 가격으로 수산 식품을 구입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 먹거리 물가 상승세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요즘 품질 좋은 국산 수산물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택하실 수 있도록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우리 수산식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NS홈쇼핑 ‘2025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 알뜰하고 기분 좋은 쇼핑해 보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밀가루가 없는 ‘제로면’을 필두로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식물성 식품 사업을 확장한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인 ‘두유면’의 생산 기지를 자체 생산 공장인 의령두부 공장으로 이관하고 생산 라인 보강을 통해 월 생산량을 기존 대비 4배 이상 늘려 관련 사업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올해 풀무원지구식단은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제품의 영양적 이점을 강화하여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품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만든 '제로면' 두유면, 두부면, 곤약면 등을 주력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특히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두유면을 중심으로 제로면 제품군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두유면은 탄수화물의 불필요한 섭취를 줄이면서도 영양 균형을 간편하게 갖출 수 있다. 85㎉로 칼로리 부담 없이 고식이섬유(6g), 고칼슘(342㎎)까지 챙겼고, 면을 헹구거나 삶을 필요가 전혀 없어 포장재를 뜯고 충진수만 버리면 매우 빠른 시간에 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국내 소비자 사이에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두유면도 성장 잠재력도 커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유면의 소비자 수요가 공급을 훨씬 웃돌았다. 이에 풀무원은 두유면 공급을 늘리기 위해 그동안 협력사에서 생산했던 두유면을 자사 두부 생산 거점 중 하나인 의령두부 공장으로 이관했다.
두유면 생산 공장 이관을 완료하면서 생산량이 4배가량 늘어났으며, 제품 품질도 더욱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다. 더불어 면의 굵기, 형태, 종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채널 특성에 맞는 두유면 벌크 제품도 새롭게 출시하여 급식이나 외식 채널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박종희 BM(Brand Manager)은 “지난해 두유면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를 끌었는데, 자사 공장 이관 후 생산량을 대폭 늘릴 수 있어 매출도 지난해 대비 30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두유면 등 ‘제로면’을 중심으로 풀무원지구식단을 계속해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오는 23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열고 의류와 잡화 등 각종 봄나들이 상품을 저렴한 값에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명품 잡화브랜드 초특가 행사가 눈여겨볼 만하다. 마이클코어스 여성 가방과 오트리 스니커즈에 대해 균일가를 적용해 각 9만9000원에 선보인다.
캐주얼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 단독 행사도 진행한다. 에잇세컨즈 25 S/S 시즌 프리미엄 컬렉션을 19일 정오 쓱닷컴에서 선공개한다. 세인트제임스, 빈폴, 온앤온 신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웨어 및 용품 할인전도 열린다. 나이키 윈드러너 재킷, 내셔널지오그래픽, 네파의 등산복ᆞ트레킹화, 삼성 갤럭시워치6 골프에디션을 특가에 준비했다. 마이크로킥보드는 전 품목에 대해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 신상품 프로모션도 있다. 입생로랑 뷰티의 메쉬 핑크 쿠션과 미니 립밤을 단독 세트로 구성했으며, 한스킨 클렌징오일 앤 블랙헤드 PHA 입점 기념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이어서 행사 기간 매일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신세계몰 및 신세계백화점몰 상품 7만원 이상 구매시 8% 할인되는 장바구니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시 7% 할인되는 상품쿠폰도 제공한다.
김일선 SSG닷컴 패션뷰티담당은 "멋내기 좋은 계절 봄을 앞두고 쓱닷컴이 엄선한 패션·뷰티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올해 ‘소비자 안전과 위생에 타협 없음’을 선포하고, 전국 모든 가맹점의 밀착 Q.S.C(Quality, Service, Cleanliness) 관리를 통해 매장 별 자체 위생 관리 역량 제고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이를 위해 2월부터 1450여 개에 달하는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가맹본부가 매월 1회씩 연 12회 자체 Q.S.C(Quality 품질, Service 서비스, Cleanliness 청결) 전수 점검과 개선 지도를 실시하고, 매년 1회 외부 전문 심사기관을 통한 점검 및 지도를 진행하는 등 연간 총 13회에 걸친 가맹점 밀착 점검에 나선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약속인 엄격한 위생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고객 위생과 안전에 있어 단 0.1%의 누수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방침 아래, 가맹점 스스로 최고 수준의 품질 위생 관리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가맹본부 차원의 지원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가맹점주 또는 점장이 스스로 점검하는 데일리 ‘일상체크’는 물론, ▲각 매장별 가맹관리팀 담당자가 월 1회(연 12회) 실시하는 ‘Q.S.C 점검 및 개선 코칭’, ▲식품위생 전문 심사기관의 연 1회 이상 '정기 위생점검' 실시, ▲식품안전 이슈 지역, 행사, 기간별 '기획점검' 실시 등 선제적인 위생 품질 감독을 실시한다.
또한, 중대 품질 위생 이슈 발생 시 신속하고 전문적인 초동 대응을 위해 '비상 대응 프로세스'와 '식품 안전 공유 체계'를 강화 운영한다. 소비자 중대 클레임 발생 시 최초 원인 조사부터 재발 방지, 개선 조치까지 가맹본부가 함께 최적 대응하고, 품질경영팀 담당자에게 신속한 이슈를 공유할 수 있는 QR코드를 배포해 가맹점 이슈 해결을 지원한다.
가맹점 품질 및 위생 역량 강화를 위한 스마트 러닝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제품 제조 골드 스탠다드 기준 영상 매뉴얼 제공, 매 월 식품안전, 고객서비스 주요 안내 가이드를 포함한 '월간 위생 / 월간 CS’ 카드뉴스 발행 등 정기적인 e러닝 교육 자료를 배포해 가맹점주 및 아르바이트인 맘스비(mom’s bee)들의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에드워드 리 컬렉션’ 버거 2종의 오차 없는 품질 구현을 위해 주방 설비를 가맹점에 무상 제공하고, 모든 가맹점에서 정식 출시 이전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가맹점 역량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맘스터치 가맹본부는 가맹점 점검과 교육 강화에 그치지 않고 가맹점 관리감독 규제 방안도 강화한다. 지적 사항 발생 시 계도 중심으로 운영해온 이전과 달리, 본사의 꾸준한 교육 및 관리감독에도 불구하고 매장의 위반 항목이 엄중하거나 여러 차례 반복될 경우에는 단계별 후속조치를 통한 초강수 조치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매장 및 제품 안전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 감소와 브랜드 신뢰도 제고에 힘쓰는 한편, 잠재적인 리스크 보유 매장을 줄이고 대외 이슈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여 브랜드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업계 최다 매장을 보유한 선도 브랜드로서 고객 기대에 부합하는 품질 및 위생 관리 역량을 확립하고자, 지난 2019년 12월 대주주 변경 이후로 원재료 생산부터 유통, 제품 판매까지 밸류 체인 전 과정을 표준화해 선제 관리하는 ‘통합 품질 위생 관리 시스템(M-QMS)’을 구축하고, 일선 가맹점 및 협력업체의 Q.S.C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품질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품질 위생은 결국 고객의 건강과 직결되며, 외식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가맹점 한 곳의 실수가 브랜드 전체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어 모든 가맹점에서 높은 수준의 품질 위생 관리 역량이 요구된다”며, “제품 품질과 서비스, 위생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수준이 꾸준히 높아짐에 따라 Q.S.C 관리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실제로 식약처 행정처분사례도 경영권 변경 이전인 2019년 대비 약 50% 수준으로 감소하는 등 꾸준히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 컬리는 뷰티컬리의 럭셔리 브랜드 신규 브랜드 입점, 단독 상품 출시 등 브랜드와의 협력관계가 강화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뷰티컬리의 지난해 럭셔리 뷰티 카테고리 성장률은 약 40%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지난 4일 발표한 2024년 온라인 화장품 부분 성장률인 7.5%의 5배가 넘는 수치다.
신규 명품 브랜드의 입점도 계속 진행 중이다. 23년 11월 이탈리아 꾸뛰르 뷰티 브랜드인 ‘아르마니 뷰티’가 들어온 것을 시작으로, 올 2월에는 19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브랜드 ‘에르메스 퍼퓸&뷰티’가 입점했다. 뷰티컬리에서는 향수, 바디, 메이크업 등 총 26개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1일까지 기획전 상품 구매시 향수 샘플을 증정하는 신규 입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상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대표상품인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키스해링 에디션을 뷰티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오휘’는 자외선 차단과 기미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데이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5% 톤업 선크림 50ml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
뷰티컬리 이기쁨 그룹장은 “좋은 상품을 알아보는 컬리 고객들의 안목과 믿을 수 있는 뷰티 플랫폼으로서 뷰티컬리의 영향력은 이미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인정하고 있다”며 “나를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컬리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등 앞으로도 럭셔리 뷰티 브랜드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이달 24일까지 럭셔리 뷰티 상품 1000여 개를 포함한 총 4000여 개 상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하는 ‘뷰티컬리페스타’를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1만원 이상 상품 1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100% 당첨되는 랜덤 쿠폰도 증정한다. 매일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오늘의 특가’ 코너와 다양한 브랜드 혜택 및 뷰티컬리 스페셜 라이브도 진행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캠퍼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텀블러, 콜드컵, 파우치, 키링 등의 신상품을 2월 18일부터 스타벅스 매장을 비롯해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SSG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출시한다.
Gen Z 대학생을 위한 캠퍼스 베어리 상품은 총 7종으로 텀블러와 세트 구성인 스티커로 자신만의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SS 캠퍼스 베어리 단테 핸들 콜드컵 710ml’를 포함해, ‘캠퍼스 베어리 그립톡’, ‘캠퍼스 베어리스타 키링’, ‘캠퍼스 베어리 랩탑 파우치 13인치’ 등을 출시한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SS 캠퍼스 베어리 단테 핸들 콜드컵 710ml’ 구매 시 캠퍼스 베어리 스티커 1종을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 컬렉션도 선보인다. ‘SS 플레이 리라 스티커 텀블러 세트’는 핑크와 블루 색상 2종으로 출시하며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됐다. 이외에 어린이 용량에 맞춘 ‘사이렌 미니 콜드컵 300ml’을 비롯해 앞치마, 두건, 팔토시, 파우치로 구성한 ‘플레이 키즈 쿠킹 에이프런 세트’, ‘플레이 보틀백(핑크/블루)’ 등 9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2월 18일부터 3월 14일까지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NEW DAY, NEW PAGE 기획전을 통해 캠퍼스 생활에 필요한 텀블러, 보온병, 에코백 등 상품을 선별해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텀블러와 보온병은 각인 서비스를 통해 본인만의 애칭을 새길 수 있다. 이외에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 상품인 ‘바비큐 치킨 치즈 치아바타’도 2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CJ온스타일이 10대 스타 IP를 앞세운 ‘쇼핑은 쇼로 시작해(이하 쇼쇼해)’ 캠페인을 2월 17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쇼쇼해는 CJ온스타일이 올해를 영상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 원년으로 선언하고 첫 선을 보이는 대형 캠페인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과 TV 영상 콘텐츠 IP를 50개까지 늘리고 유튜브, 틱톡 등 외부 동영상 플랫폼까지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는 대형 IP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바일과 TV 채널을 통합해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CJ온스타일 10대 스타 IP 규모화를 위해 기획됐다. 단순히 혜택 중심의 방송이 아닌 IP를 앞세워 방송, 셀럽, 상품의 탄탄한 팬덤(fandom)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CJ온스타일이 엄선한 10대 스타 IP는 ▲겟잇뷰티 유인나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잘사는 언니들 ▲최화정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동가게 ▲겟잇뷰티 소이현 ▲강주은의 굿라이프 ▲힛더스타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완성하는 쇼(SHOW)’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열린다. 10대 스타 IP의 방송 알림 신청 또는 응원 댓글 작성 등 4가지 챌린지를 모두 성공하면 최대 2만원 방송상품지원금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CJ온스타일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KB국민카드 단독 행사로 최대 7% 즉시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캠페인 기간 선보일 IP별 브랜드도 카테고리마다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고감도 상품만 큐레이션했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최화정쇼, 굿라이프, 브티나는 생활에서는 혁신 밀폐용기 ‘바퀜’, 21만 팔로워를 보유한 ‘모스스토리 가루육수’, 100% 천연가죽소파 ‘쏘랩소파’를 각각 소개한다. 리빙의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에서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뷰티 트렌드를 디깅하는 ‘겟잇뷰티 유인나’는 스킨 웰에이징을 돕는 SNS 품절템 ‘벨르제이 캐비어크림’과 바이오 뷰티 브랜드 ‘아로셀’을, 프리미엄 뷰티 IP ‘겟잇뷰티 소이현’은 헤어케어 가전제품 ‘다이슨 에어랩’을 방송한다. 캠페인 기간 소개하는 모든 상품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내 ‘쇼쇼해’관에서도 상시 전시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미 확고한 팬덤을 보유한 각각의 프로그램을 독보적인 대형 IP로 진화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셀럽과 고객이 함께하는 쇼쇼해를 분기마다 정례화하는 등 CJ온스타일의 시그니처 캠페인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일본 시장에서 이너뷰티 제품 ‘비라이트’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뉴케어 비라이트는 액상과 정제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에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 1,000mg이 들어 있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정제에는 녹차 카테킨 300mg이 포함돼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피부 건강과 체지방 관리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올인원 뷰티 솔루션 샷 제품으로, 비타민 B₁, B₂, B₆, C도 함유됐다. 오렌지 농축액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하루 한 병씩 총 2주 분량으로 구성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돕는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달 6일부터 2주간 일본 코스트코 전 매장에서 열린 ‘건식페어’에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편리한 이중제형과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20~40대 여성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코스트코 온라인몰과 대상재팬 자사몰에 입점했으며, 아마존, 라쿠텐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망에도 입점을 추진해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샘플링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 활동도 전개한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K-이너뷰티만의 차별점을 부각해 일본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신제품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하루 한 병으로 쉽고 꾸준하게 피부 탄력과 체지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K-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력과 현지 맞춤형 전략을 바탕으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오는 23일까지 ‘쿠팡수입 새학기 준비 세일’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학기 필수품부터 디지털 가전,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아이들의 학업을 위한 최신형 가구를 대거 마련했다. 빅트랙의 카본 텍스쳐 Z형 프리미엄 책상을 9만원대,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는 12만원대, 베이직 발받침 사무용 의자는 8만원대에 제공한다.
모니터와 마우스, 헤드셋도 할인 판매한다. 뛰어난 가성비로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빅트랙’의 FHD 22형 평면 모니터를 8만원대에 판매한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TCL’의 34인치 4K MiniLED 모니터는 64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유명한 ‘베이스어스’의 Bass 35 Max 블루투스 헤드셋은 3만원대, 블루투스 옵티컬 무선 마우스는 1만원대에 선보인다.
식기와 완구류도 특별가에 준비했다. 1947년 설립된 영국 명품 도자기 브랜드 포트메리온의 어린이 식기 컬레션 ‘미니메리온’에서 토끼와 곰 식판을 8000원대, 토끼 볼을 4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투칸 직소 퍼즐 3종 세트(8000원대), 촉감놀이 2종 세트(2만원대) 등 인기 완구 상품도 많다.
19세기 파리의 예술가와 작가들이 사용하던 수제 노트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이탈리아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 ‘몰스킨’의 다양한 노트를 비롯해 라벨기, 복사용지, 클립보드 등 인기 문구용품도 할인한다.
와우회원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의 인기 텀블러 구매 시 5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의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과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hy가 프리미엄 발효유 '윌 작약'을 선보이고 위(胃) 건강식품 시장을 공략한다.
윌 작약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이후 hy가 쌓아온 위 건강 연구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브랜드 최초 이중제형 설계로 정제와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제형에 따라 각기 다른 위 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국내 이중제형 제품 중 윌 작약이 유일하다.
뚜껑에 담긴 정제에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이하 작약추출물)'을 담았다. 작약추출물은 작약 뿌리와 선복화를 섞어 만든 전통 소재다.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유의적인 개선을 확인했다. 1일 섭취 권장량 700mg을 100% 충족한다.
액상은 장(腸)과 위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복합기능성으로 설계했다.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100억 CFU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 도 100mg 넣었다. 1일 섭취 권장량으로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윌 작약은 2월 17일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프레시 매니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고객 전달일은 2월 28일부터다.
김일곤 hy 마케팅 부문장은 "윌 작약은 국내 최초로 두 가지 위 건강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hy가 쌓아온 연구 기술력을 집약해 매일 한 병이면 간편하게 위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전라남도·해남군과 ‘김 종자생산 및 육상양식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김 생산량의 약 80%를 차지하는 전라남도와 국내 대표 김 생산지인 해남, 그리고 업계 최초로 육상양식 기술을 개발하기 시작한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이 합쳐져 김 육상양식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은 CJ제일제당 남경화 글로벌카테고리 연구담당(경영리더), 명현관 해남군수, 전라남도 박영채 해양수산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남군청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부의 ‘2025년도 지속가능한 우량 김 종자생산 및 육상양식 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것이다. 정부는 이번 과제를 통해 육상에서 품질 좋은 김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위해 2029년까지 5년간 총 35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CJ제일제당과 전라남도·해남군은 이번 협약으로 컨소시엄을 구축하고, 김 관련 기술 개발· 김 산업의 육성 및 생산물 유통 활성화 촉진 등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컨소시엄은 향후 ▲김 종자 개발 및 양식 실용화를 위한 공동연구 ▲김 상품화를 위한 고품질 김 종자 상호연구 ▲국책과제 공동연구로 생산된 원초 및 상용 제품의 수매, 유통 및 판매 촉진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남군과의 동반 성장으로 한국 김을 세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업계 최초로 김 육상양식 기술개발에 나서 2021년 수조 배양에 성공했고, 이듬해는 국내 최초로 전용 품종을 확보했다. 이번 국책 과제를 통해 육상양식 연구 개발과 상업화가 가속화될 전망으로, CJ제일제당은 인천대, 제주대 등 학계와도 협력해 혁신 기술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 산업 발전을 위해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력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지역사회 및 학계와 힘을 합쳐 K-김의 글로벌 확산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 삼립이 1900원으로 빠르고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런치빵’ 시리즈를 출시했다.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 화두로 떠오른 고물가 시대에 학생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시성비(시간+가성비)를 쫓는 스내킹(snacking, 가벼운 식사)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사 대용 간편식 시장이 주목 받는다. 이에 삼립은 빠르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베이커리 ‘런치빵’을 선보였다.
런치빵은 1900원의 합리적인 가격과 길이 15~19cm의 빅 사이즈로 출시돼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계란 함량이 높은 브리오쉬 빵과 함께 토마토∙콘마요∙어니언 등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바로 취식도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데우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식사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은 직장인과 학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런치빵은 총 4종이다. 부드러운 브리오쉬 번에 새콤한 토마토소스를 넣은 ‘토마토 피자 브레드’, 부드러운 마요 소스와 스위트 콘을 더해 식감이 좋은 ‘콘마요 빅브레드’는 13일 출시했다. 달콤한 어니언 소스와 피자치즈를 얹은 ‘어니언 치즈 브레드’, 매콤한 중화깐풍 소스에 스모크햄을 올린 ‘햄뽀끼 빅브레드’는 20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립 관계자는 “런치빵은 식사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맛과 품질, 든든한 양을 갖춰 고물가 시대 식사 대용으로 좋은 제품이다.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런치빵 시리즈를 확대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시행하는 ‘위생 등급제’ 심사에서 인증을 신청한 매장들이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2023년의 인증 유효기간이 도래됨에 따라 재심사를 신청한 17개 매장이며, 나머지 2개점도 인증 유효기간의 만료 시점에 맞춰 추가로 심사에 참여,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식약처에서 인증하고 관리하는 ‘위생 등급제’는 2017년 5월에 처음 도입됐으며, 2년마다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이에 창고43은 2021년에 처음 참여해 당시 참여한 전 매장 모두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 올해까지 3회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창고43이 3연속 최고 위생등급을 유지 관리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위생관리 전담 부서를 두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의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한편,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현장에서 최상의 철저한 위생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보인다.
▲개인위생, ▲식자재 관리, ▲공정 관리, ▲청소 관리, ▲문서 관리 등 5개 항목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창고43의 위생관리 매뉴얼은 무엇보다 매장에서의 정확하고, 실질적인 현장 관리를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즉, 기본에 충실하다.
매장에서의 상시적인 체크리스트 관리는 물론 식자재의 경우는 입고 검수 과정부터 깐깐하게 확인하고 점검하며, 주방의 조리 설비나 도구, 행주 등의 소독 방식도 ▲열탕 소독, ▲화학 소독, ▲자외선 소독, ▲알코올 소독 등으로 세분화되어 꼼꼼하게 관리가 되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 글로벌 시험 검사와 인증을 담당하는 해외 기관 뷰로베리타스(Bureau Veritas)와의 외부 감사 제휴를 맺어 미생물 수거 검사를 통해 식품 품질의 안전성을 높이는 등 지속적인 위생 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 관계자는 “창고43 직원들은 국내 대표 한우 전문점에 걸맞은 위생과 청결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언제나 믿고 드실 수 있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매장을 조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온 가족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테디 컴피’ 패밀리 침대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스테디 컴피는 손쉽게 결합과 분리가 가능해 신혼 침대와 패밀리 침대로 모두 활용 가능하다. 신혼 때부터 사용할 수 있는 와이드한 헤드의 호텔형 스타일을 두 사람이 사용하다가, 아이가 태어난 후에는 사용 중이던 침대에 SS(수퍼 싱글) 사이즈 침대와 가드만 추가하면 패밀리 침대가 된다. 헤드와 가드 모두 둥근 라운딩 모서리에 약 7.5cm 두께로 푹신한 쿠션감을 더했고, 파이핑 라인은 정중앙이 아닌 살짝 바깥쪽에 위치해 안쪽에서 쿠션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스테디 컴피는 PU 가죽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과 친환경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한샘의 PU 가죽 소재는 폴리염화비닐(PVC) 소재보다 뛰어난 내구성과 부드러운 촉감, 친환경성이 특징이다. 스크래치는 물론 방수 기능도 탁월해 오랜 기간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PVC 가죽 소재에는 부드러움을 위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첨가하는 경우가 많으나, 한샘 PU 가죽 소재는 해당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폼알데하이드, 아릴아민 등 6가지 유해성분에 대한 FITI 테스트 역시 모두 통과했다.
목재, 접착제 등 모든 자재도 폼알데하이드 방출량 0.5mg/L 이하의 E0 등급을 사용했다. 안전을 위해 구성품을 연결하는 철제 브라켓도 덮개와 벨크로를 덮고, 하부 프레임 모서리에 다치는 일이 없도록 모서리 보호캡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터치로 손쉽게 작동하고 1,2,3단계 밝기 조절과 자동타이머 기능까지 가능한 무드등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출산 계획을 가진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부부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전하고 세련된 침실을 완성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봄철 이사를 앞두고 침실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 중인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2025 봄봄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봄봄 시리즈’는 2017년 첫 출시 이후, 올해 9번째를 맞이하는 아성다이소의 시그니처 시리즈로, 해마다 수채화, 일러스트, 하이틴 등 각각의 무드로 벚꽃 디자인 상품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 ‘2025 봄봄 시리즈’에서는 클래식한 벚꽃 디자인으로 돌아와, 역대 ‘봄봄 시리즈’의 인기상품과 신상품을 구성해 ‘봄봄스러운’ 느낌을 한껏 살렸고, 나들이 소품, 꾸미기 소품, 인테리어 소품 등 4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먼저, 봄 나들이에 활용하기 좋은 상품을 준비했다. 출시 때마다 빠르게 완판되었던 ‘유리 소주잔’과 ‘텀블러’를 투명한 재질에 핑크톤 벚꽃의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어떠한 음료를 담아도 화사한 분위기를 더하기 좋고, 특히 ‘유리 소주잔’의 벚꽃 무늬는 차가운 음료를 담으면 마치 벚꽃이 물들어가듯 색이 진해져 야외에서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같은 디자인 무드의 머그컵과 종이컵, 종이 용기도 있어 세트로 구매해 간식거리를 담아내면 인증샷을 찍기에 안성맞춤이다.
인증샷에 진심이라면 ‘벚꽃 우산’이나 ‘퀼팅 파우치’를 챙겨보는 것도 괜찮다. 2018 시리즈에서 인기를 끌었던 ‘벚꽃 우산’도 디자인에 변화를 줘 출시했다. 우산 커버의 중앙상단에서 가장자리로 갈수록 벚꽃잎이 점점 퍼져나가도록 디자인해, 우산을 펼쳐 든 모습이 마치 벚꽃나무에서 꽃잎이 흩날리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나들이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퀼팅 파우치’는 바느질 라인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꽃 무늬의 핑크 컬러와 일자 무늬의 화이트, 2종류를 판매한다.
봄봄스럽게 ‘N꾸(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다이어리, 휴대폰, 가방 등을 꾸미는 것)’를 즐길 수 있는 상품도 판매한다. ‘벚꽃 금박스티커’는 클래식한 벚꽃의 테두리 등에 금색을 입혀 고급스러우면서도 벚꽃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스테인리스 텀블러, 유리병 뿐만 아니라 선물 포장, 편지지 등에 부착해 꾸며줘도 잘 어울린다. 봄봄 시리즈의 스티커 상품은 특유의 감성을 살려 다양한 소품에 활용할 수 있어, 매 시즌 높은 인기를 끌고있다. ‘창꾸(창문 꾸미기)’를 즐기기에 알맞은 ‘벚꽃 젤리 데코장식’도 있다. 젤리처럼 도톰하고 말랑말랑한 질감을 살려 유리창을 입체감 있으면서도 계절감 있게 연출하기 좋다. ‘백꾸(가방 꾸미기)’에 안성맞춤인 ‘봄봄 꽃 키링 DIY세트’도 판매한다. 진핑크, 연핑크, 화이트 컬러의 고무밴드를 설명서에 따라 이리저리 엮다보면 도톰하고 앙증맞은 꽃잎 모양의 키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 실용적이면서도 봄 분위기를 더해주는 다양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파스텔톤의 핑크 컬러로 심플하게 구성한 ‘봄봄 휴지케이스’는 각티슈뿐 아니라 롤휴지용으로도 사용가능하다. 내장된 심지에 롤휴지를 끼운 후 입구를 옆으로 눕혀 사용하면 되고, 원톤의 컬러가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꽃잎을 한조각씩 떼어 붙일 수 있는 ‘봄봄 키스컷 마스킹 테이프’로 꾸며줘도 잘 어울린다. ‘봄봄 원형 틴케이스 정리함’은 내부와 겉면을 모두 벚꽃 풍경화처럼 화사하고 우아하게 디자인해, 화장품이나 직접 만든 쿠키를 담아 선물용으로 사용해도 괜찮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봄봄 시리즈’를 클래식한 디자인의 인기상품과 신상품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계절의 아름다움을 담은 시즌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락앤락이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에 창단된 '그린메이트'는 대학생들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며 캠퍼스와 SNS 등을 통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두 기수를 운영하며, 지금까지 400여 명이 넘는 그린메이트를 배출, 국내 대표 친환경 서포터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그린메이트 24기는 환경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2월 23일까지 락앤락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폼으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화상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그런메이트 24기로 선정되면 3월 2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다양한 개인별 친환경 챌린지와 팀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기수는 락앤락의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업사이클링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실히 활동을 수행한 수료자에게는 활동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와 팀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락앤락 관계자는 “그린메이트는 락앤락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의미있는 활동으로 주목받으며, 지원자 모집 시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마케팅 역량 강화, 캠페인 기획·실행 능력 향상 등 다양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ESG, CSR, 대외홍보 등 관련 분야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는 이달 신규 론칭한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의 첫 번째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모델 발탁 소식을 알린 배우 고민시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바쁜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식사 시간을 활용하면서도 맛있고 균형 잡힌 영향을 채우고자 하는 ‘라이프 퍼포머’(Life Performer, 내 방식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하루 일과와 시간을 주도적으로 꾸리며 살아가는 이들)의 ‘요즘 한 끼’ 식문화에 주목해 탄생한 브랜드다. ‘컴포트잇츠’는 영양과 포만감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지방을 낮추는 원칙 아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잇츠, eats)를 의미한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신규 IMC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먹는 시간은 아껴도 먹는 건 아끼지 않아’로 정하고 브랜드가 가진 높은 영양가와 편의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재료로 맛있고 건강한 영양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는 오전 8시 하루의 시작을 준비하는 고민시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자유분방하면서도 자기 계발에 몰두한 모습으로, 직장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해 화상 언어 수업을 듣고 퇴근 후에는 운동을 가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신에게 투자하는 하루를 보내며 컴포트잇츠이너프로 식사를 챙긴 고민시는 “아침을 여유 있게, 점심을 자유롭게, 저녁을 의미 있게”라는 내레이션으로 컴포트잇츠이너프가 가진 편의성과 영양감을 전달한다.
고민시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가득한 컴포트잇츠이너프의 신규 광고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는 TV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한편, 컴포트잇츠이너프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6종 판매를 시작으로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체험단 ‘이너프루언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구매 인증 이벤트, 직장인 소비자 대상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 프로모션 등이 다양하게 전개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매력을 가진 배우 고민시가 ‘헬스&웰니스’를 지향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컴포트잇츠이너프는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간편하면서도 풍부한 영양을 갖춘 ‘컴포트잇츠’라는 장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가 13년 만의 하이트제로0.00 신제품 출시로 무알코올 맥주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열대과일의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를 첨가한 ‘하이트제로0.00 포멜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 포멜로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자몽 계열 열대과일인 포멜로의 맛과 향을 살린 무알코올 맥주다. 기존 하이트제로0.00과 동일한 올프리(All-free) 공법을 사용해 알코올 도수, 칼로리, 설탕을 모두 0% 수준으로 유지하면서도, 더욱 상쾌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2012년 하이트제로0.00 출시 이후 최초의 라인업 확장이다. 이전까지는 썸머에디션 등 한정판 출시나 패키지 리뉴얼을 중심으로 변화를 시도해 왔다.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최초의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 현재까지도 무·비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NIQ(닐슨아이큐) 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무·비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에서 판매액 35.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무알코올 맥주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5.4% 성장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하이트제로0.00 포멜로는 350mL 캔 형태로 출시되며, 전국 할인점 및 유통대리점,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온라인몰, 쿠팡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알코올 맥주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하이트제로0.00 포멜로가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이 오는 2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활용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2024 남양을 빛낸 제품’으로 선정된 테이크핏 맥스의 제품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테이크핏 맥스 관련 퀴즈의 정답을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맥스 ‘초코맛’, ‘바나나맛’, ‘호박고구마맛’ 중 1박스(24개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남양유업이 2022년 출시한 테이크핏 맥스는 뛰어난 맛과 성분으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품이다. 근육 형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한 ‘완전 단백질’을 사용했으며, 차별화된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 콘셉트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고단백 트렌드를 반영해 단백질 함량을 기존 21g에서 24g으로 증량했다. 이를 통해 중용량 제품군(200~290ml) 내 경쟁력을 강화하면서도 테이크핏 맥스의 최대 강점인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현재 테이크핏 음료 라인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과 취향을 충족하기 위해 총 8종으로 구성돼 있다. ▲24g 완전단백질을 담은 250ml ‘테이크핏 맥스’ 4종 ▲운동 전 섭취 시 효과적인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함유한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건강 관리와 운동을 위한 새해 다짐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테이크핏을 직접 경험해 볼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