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봄을 맞는 롯데와 신세계, 두 유통가 맞수의 대표 온라인몰이 '뷰티'를 주제로 정면승부를 펼쳐 주목됩니다.
먼저 신세계그룹 SSG닷컴이 오는 9일까지 '뷰티 위크' 행사를 열고, 신세계백화점몰 공식 입점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출시한 메이크업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입니다. 하우스 오브 뷰티’ 테마로 진행되는 ‘뷰티위크’는 차별화된 럭셔리 뷰티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신세계백화점몰 입점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한편 롯데그룹 롯데온도 올해 최대규모 뷰티행사 '뷰세라'를 진행합니다. 롯데온의 장점인 백화점 브랜드 뷰티 제품의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는데요. 롯데온은 16일까지 진행되는 '뷰세라'가 브랜드 뷰티부터 트렌드 뷰티까지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롯데온만의 대표 뷰티 대규모 행사가 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새 학기를 맞이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3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SG닷컴 뷰티위크(왼쪽)과 롯데온 뷰세라(오른쪽).[사진=각사]](https://cdn.greened.kr/news/photo/202503/323893_367958_5724.jpg)
○.. SSG닷컴은 오는 9일까지 일주일간 '하우스 오브 뷰티'를 테마로 '뷰티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세계백화점몰 공식 입점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최근 출시한 메이크업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디올과 프라다 뷰티의 쿠션이 대표 상품이다.
요즘 뜨는 브랜드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바닐라코, 유세린, 에스트라 등 스테디셀러는 물론, 센틀리에와 코이를 비롯한 라이징 브랜드 추천 상품을 할인,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뷰티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상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쓱닷컴 모바일 앱에서는 최대 22%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한정 수량 특가 ‘타임딜’을 진행한다. 3일 바비브라운 비타민 아이크림을 1+1 구성으로 선보이며, 키엘, SK-II, 비오템 등의 대표 상품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형 혜택도 마련했다. 맥(M.A.C) 메이크업 신제품과 제나벨 수분크림 체험단을 모집한다. '헬레나 루빈스타인'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페이셜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혜원 SSG닷컴 백화점 뷰티 파트장은 "차별화된 럭셔리 뷰티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신세계백화점몰 입점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연간 최대 뷰티 행사인 최대 규모의 뷰티 행사 ‘뷰세라(Beauty Sale Line-up)’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뷰세라’는 롯데온이 뷰티 버티컬 서비스의 전략적 강화를 위해 선보이는 신규 행사로, 올해 첫 시작인 만큼 롯데온은 100여 개의 브랜드 뷰티브랜드와 전략적 협업을 준비하여 기존 뷰티 행사보다 강력한 브랜드 라인업과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뷰세라’는 1주차(3월 3일~9일) 입생로랑, 에스티 로더, 바비 브라운 등 백화점 뷰티 브랜드가, 2주차(3월 10일~16일) 에스쁘아, 미샤 등 트렌드 뷰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 고객에게 최대 브랜드뷰티 13%, 트렌드뷰티 15% 중복쿠폰이 지급되며, 카드할인혜택도 최대 10%이 추가로 제공된다.
롯데온은 이번 ‘뷰세라’에서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단독 특가와 정품증정, 1+1•2+1 등의 특별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3월 3일에는 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리페어 아이크림세트(동일 제품 리필증정)’와 랑콤의 ‘UV엑스퍼트 2+1’ 제품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 밖에도 1+1, 2+1등 ‘에스티 로더 갈색병 30ml 세트(+갈색병 세럼 28ml 추가증정, 엘포인트(L.POINT) 3000점)’, ‘랩시리즈 올인원 멀티액션 훼이스워시 100ml 1+1’ 등이 한정수량으로 준비됐다.
‘뷰세라’에서는 구매 여부와 관계없는 혜택과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행사장 내에서 클릭 한 번으로 매일 10만 명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를 최대 10만 점까지 즉시 지급하며, 해당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만 포인트, 30명에게는 뷰티 베스트 아이템 정품도 증정한다.
연 4회 진행예정인 ‘뷰세라’는 3월을 포함해 상반기 두 차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온은 이와 같은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뷰티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상품경쟁력과 마케팅 강화를 꾀했다. 그 결과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의 매출은 23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높은 신장세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롯데온 황형서 뷰티 실장은 “‘뷰세라’는 브랜드 뷰티부터 트렌드 뷰티까지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롯데온만의 대표 뷰티 대규모 행사가 될 것”이라며,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진행을 통해 차별화된 뷰티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새 학기를 맞이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3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이번 달 행사는 신학기 시즌에 맞춰 디지털 기기(노트북, 모니터, 휴대폰, 키보드/마우스) 및 이사&혼수가전(계절가전, 대형가전, 주방가전 등), 화이트데이 선물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LG전자, 에이수스(ASUS)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테마관도 준비했다. 우선 ‘금주의 브랜드세일’ 관에서는 LG전자 4K UHD OLED TV (모델명 OLED55B4KNA), LG전자 2025 그램 Pro 16 코어 울트라5 (모델명 16Z90TP-GA5CK) 등을 30% 이상 할인가에 선보인다.
‘금주의 특별세일’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을 선별해 보여준다. 기획전 1주 차 (3월 9일까지) 대표상품은 △미디어 공기청정기 46㎡ KJ400G-Z1 PRO △레노버 2024 LOQ 15ARP9 라이젠7 라이젠 7000 시리즈 83JC003GKR △필립스 블렌더 3000 시리즈 믹서기 HR2041/00 등이 있다. 2주 차 (3월 10~16일) 대표상품은 △샤크 무선청소기 IQ CS851KRMVAE △쿠첸 3인용 크리미 밥솥 CJE-CD0302 △미닉스 미니건조기 PRO플러스 MNMD-120GR 3.5kg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신학기, 이사 및 혼수품을 준비하시는 고객 여러분께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대표 행사인 파워풀위크가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3월 4일부터 16일까지 ‘LOVE DAZE’를 주제로 온라인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화이트데이를 더욱 달콤하게 즐기기 위한 다양한 한정판 MD와 디저트 등을 선보이며,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LOVE DAZE’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끌며 화제가 된 ‘SS 스탠리 러브 켄처 1183ml 텀블러’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SS 스탠리 러브 켄처 1183ml 텀블러’는 강렬한 핑크 컬러와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된 특별한 소장 가치를 지닌 대용량 텀블러로 스타벅스 온라인 채널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텀블러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멀티 키체인’ 2종이 출시된다. ‘멀티 키체인’ 2종은 ‘LOVE’ 오브제가 달린 러브 멀티 키체인과 ‘MINE’ 오브제가 달린 마인 멀티 키체인으로, 한국에서만 단독 판매되며 귀엽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최근 텀블러 꾸미기 트렌드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LOVE DAZE’ 프로모션에서 스타벅스는 화이트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푸드 상품들도 출시한다.
먼저 3월 4일부터 크리미한 바스크 치즈 케이크에 초콜릿의 달콤함을 더해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인 ‘바스크 초콜릿 치즈 케이크’가 출시되며 하겐다즈 벨지안 초콜릿과 딸기 아이스크림 조합에 하트 초콜릿을 더한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땡큐 베리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3월 5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 출시 및 3월 11일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한다. ‘땡큐 베리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핑크 메쉬백’을 증정한다.
아울러 건조 딸기가 씹히는 딸기의 느낌을 가득 채운 ‘베리핑거 초콜릿 세트’와 코코아의 깊고 진한 풍미가 살아있는 ‘초코 쿠키 틴 세트’는 3월 4일 온라인에서 선보이며, 3월 5일에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화이트데이 선물을 위해 출시된다.
스타벅스 온라인에서는 초콜릿과 쿠키류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파베초콜릿’ 3종과 ‘롤케이크’ 2종을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하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LOVE DAZE’ 기획전의 초콜릿 및 쿠키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LOVE DAZE’ 초콜릿 및 쿠키 할인 쿠폰은 주문 금액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LOVE DAZE’ 온라인 단독 판매 상품들은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SSG.com, G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담당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 인기 MD와 달콤한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특히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러브 켄처’ 텀블러와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키체인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전국의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2025 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2025 상품전시회는 이달 5일부터 7일 서울 양재 aT센터와 20, 21일 양일간 부산 BEXCO에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올 해 상품전시회의 주제를 ‘압도적 상품 품질력을 바탕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은 점포’로 정하고 ‘상품 경쟁력 강화’와 ‘차세대 서비스 강화’ 전략을 공개한다. 이를 두 가지 형태의 새로운 가맹 타입인 ‘스탠다드형’, ‘신선강화형’ 모델코너를 통해 구현할 예정이다.
상품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는 ▲푸드 품질 경쟁력 구축, ▲중점 차별화 상품 확대, ▲PB상품 경쟁력 강화 세가지 키워드를 꼽았다.
세븐일레븐은 푸드 품질 경쟁력 구축을 위해 ‘메인 원재료 품질 업레이드’를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또한 건강 컨셉의 먹거리와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프레시 푸드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점 차별화 상품 확대’를 위해 신규 먹거리를 제시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구슬아이스크림, 즉석 피자 등의 즉석 푸드존를 강화하고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신선 장보기 카테고리 구색 확대를 도모한다. 올해는 계열사와의 공동소싱을 통해 상품 다양화는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운영 전략의 마지막 키워드인 ‘PB상품 경쟁력 강화’는 치열한 경쟁속 세븐일레븐의 자체 상품이 비교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포함하고 있다. 생필품 중심의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해외 인기 직소싱 상품도 지속적으로 도입한다. 또한, 유명 IP 브랜드 독점 개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고객 로열티를 끌어올려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시인성을 개선한 PB상품 패키지 리뉴얼도 예고했다.
차세대 서비스 강화 전략은 별도로 구성한 차세대 서비스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신개념 리테일 테크 기술을 중심으로 AI를 활용한 점포운영과 POS 기반 신기술 등을 공개한다. 경영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해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O4O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전국균일가 ‘착한택배 서비스’, 리뉴얼 모바일앱의 사용자 환경 개선 사례 등을 소개한다. 경영주들의 참여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세븐일레븐은 내수 침체와 경기 불황 속에서도 다시 찾고 싶은 점포를 만들기 위해 여러 경영주님들과 함께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세븐일레븐과 함께 해주시는 모든 경영주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상품전시회를 통해 최신 트렌드, 차별화 경쟁력,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까지 운영의 해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자연산 가거도 반건조 민어와 자연산 동해 반건조 오징어를 믿을 수 있는 생산자와 엄선한 상품을 통해 고객과 산지를 연결하는 직배송 서비스 ‘올가 산지직송’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올가 산지직송 서비스는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생산 후 즉시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을 극대화했다. 올가가 생산자와 상품의 이력을 철저히 관리하여 믿을 수 있는 맛과 품질을 보장하며, 계절마다 가장 귀하고 맛있는 상품을 엄선하여 선보인다. 고객들은 산지에서 바로 배송된 자연 그대로의 신선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표적인 산지직송 상품은 우리나라 최서남단 가거도에서 잡은 ‘자연산 가거도 반건조 민어’와 동해 경북 영덕에서 갓 잡은 신선한 ‘자연산 영덕 반건조 오징어’다.
올가 산지직송 상품은 온라인 샵풀무원 올가 산지직송관과 올가 오프라인 일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카카오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김기정 산지직송파트장은 “올가 산지직송은 올가에서 직접 검증해 믿을 수 있는 생산자를 고객과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다양한 산지직송 상품을 꾸준히 확대하고 신선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로나19 유행 시기에 미뤘던 결혼이 재개되면서 가전 ·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등 생활 장르 소비가 살아나는 분위기다. 신세계백화점은 3월 ‘라이프스타일 위크’ 행사를 열고 브랜드별 최대 60% 할인과 대규모 사은 이벤트 등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전국 오는 9일까지 13개 전 점포에 입점한 130여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일제히 사은 행사에 돌입한다.
행사 기간 삼성전자와 LG전자, 드롱기, 브레빌 등 인기 가전 27개 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씨티/BC바로)로 당일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액의 최대 7.5%를 신세계상품권으로 돌려준다. 히프노스, USM, 허먼밀러 등 가구·침대 브랜드 61곳과 주방용품 및 베딩·바스·데코 등 브랜드 50여곳은 구매 금액의 최대 10%에 해당하는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각 브랜드 매장에서도 특가 상품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 가구 편집숍 ‘무브먼트 랩’에서는 7~9일 3일간 최초로 리퍼브 제품을 할인하는 세컨드 마켓을 연다. 잭슨카멜레온, 무니토, 오블리크테이블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리퍼브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세계 센텀시티에서는 13일부터 19일까지 랄프로렌홈, 바세티, 입델롬, 리베코 등 인기 베딩 브랜드 4곳이 합동 행사를 펼친다. 수입 침구 최대 규모 행사로, 센텀시티 단독으로 ‘노세일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조선호텔의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은 7~16일 기존에 세일을 진행하지 않던 구스 속통, 이불·베개 커버 세트 등 노세일 상품을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각 점포에 입점한 침구 브랜드 알레르망, 바세티, 소프라움, 프레쉬파인드에서도 창립 행사를 열고 인기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한다. (브랜드별 행사 일정 상이)
덴마크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는 16일까지 10~20% 할인에, 템퍼 세트 구매 시 3%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패브릭 브랜드 ‘에싸’는 3월 한 달 동안 창립 6주년 ‘에싸 레벨업 페스타’를 연다. 특히 대구신세계와 신세계 센텀시티에서는 에싸 전시 제품에 한해 추가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3월 한 달간 각 점포에서는 매트리스에 직접 누워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침대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대전신세계에서는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100주년 팝업이 진행되고(4~16일) 센텀시티는 ‘썰타’ 팝업을 펼친다(1~31일) .
신세계 공식 애플리케이션(APP)에서도 신백리워드 이벤트를 마련했다. 9일까지 앱 내 리빙 커뮤니티인 ‘참 잘 꾸몄어요!!’에서 ‘홈터뷰’ 영상을 보고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신백리워드 5000R을 증정한다.
이번 라이프스타일 위크는 최근 늘어나는 혼수·입주 수요를 겨냥한 행사다. 올해 들어 신세계백화점에선 가전,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 매출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2월 라이프스타일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3% 올랐다.
이는 코로나19로 미뤘던 결혼이 재개되면서 혼수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혼인 건수는 작년보다 14.9% 증가해 1970년 이래 가장 높은 증가폭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올 1~2월 혼수 대표 상품인 TV와 냉장고 등의 가전(25.2%)부터 침대 등 가구(15.7%), 주방용품(10.3%) 등 세부 카테고리가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이은영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최근 혼인 건수 증가 등의 영향으로 대형 가전·가구부터 홈 퍼니싱 아이템까지 두루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라이프스타일 위크는 봄을 앞두고 인기 브랜드를 다양한 쇼핑 혜택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의 새로운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와 미식가들을 위한 식료품점 ‘레피세리’가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커뮤니케이션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5’는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Red Dot) 어워드’,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제품,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경험, 서비스 디자인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하며, 올해는 100여 개국 이상, 약 1만1000개의 출품작이 경쟁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캠페인인 ‘디어 시리즈(Dear Series)’와 ‘안내 키오스크’로 각각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올해 ‘타임빌라스’와 ‘레피세리’는 커뮤니케이션부문의 브랜딩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 수상의 영예를 얻은 ‘타임빌라스’는 롯데의 새로운 미래형 쇼핑몰 브랜드로, 시간을 의미하는 ‘Time’에 다양한 공간의 결합을 의미하는 ‘Villas’를 더해 ‘새로운 시간이 열리는 공간’이라는 철학을 담고 있다. 백화점, 쇼핑몰, 아울렛의 강점을 결합하고 차원을 넘나드는 컨버전스 컨셉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미래형 리테일 플랫폼의 방향성 제시를 목표로, 지난해 첫 결과물인 ‘타임빌라스 수원’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타임빌라스’의 확장성을 아이덴티티 디자인 컨셉에 반영해, 시간과 공간의 기본 단위인 ‘점(Dot)’에서 출발해 ‘선(Line)’이 되고, 또 ‘면(Face)’으로 끊임없이 공간이 확장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타임빌라스’는 수원점 오픈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송도, 수성 등을 신규 오픈할 계획이며 군산, 수완, 동부산 등 기존 점포는 증축 및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전환할 예정이다.
‘레피세리’는 롯데백화점 마켓의 새로운 이름으로 ‘L’과 식료품점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에피세리(épicerie)’를 합성해 ‘롯데백화점 식료품점’ 이라는 직관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레피세리’가 추구하는 가치는 마켓의 기본 속성인 생동감과 활기를 바탕으로 미식을 즐기는 다양한 프리미엄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삶과 질의 균형, 본질적 가치를 만족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느낌을 시각화하기 위해 롯데백화점은 자연의 유기적인 형태를 모티브로 한 아르누보의 곡선미를 재해석해 공간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세련된 색상, 감각적 영상 등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 새로운 느낌의 ‘롯데다움’을 완성했다. ‘레피세리’ 브랜드 디자인은 2023년 인천점에 신규 도입되었으며, 올해부터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의정 롯데백화점 디자인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타임빌라스’와 ‘레피세리’가 단순한 상품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서의 스토리와 전략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롯데백화점은 올해에도 고객 관점의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