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농심 신라면 툼바, 동남아시아 성장 가속... '틱톡샵'에 라면 최초 입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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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농심 신라면 툼바, 동남아시아 성장 가속... '틱톡샵'에 라면 최초 입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5.03.17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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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농심이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라면 최초로 브랜드샵을 오픈, 본격적인 신라면 툼바 판매에 나섰습니다.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의미가 있는데요. 농심은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 신라면 툼바를 적극 전개할 계획입니다. 

한편 컬리가 봄을 맞이해 활력 충전에 도움이되는 상품을 모아 '몸을 깨우는 식사법'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따뜻한 국물부터 매콤한 요리, 건강식 등 600여 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각각의 상품들은 '활력 깨우기'와 '입맛 깨우기', '나른함 깨우기'로 구분해 쇼핑의 즐거움과 편의성도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베스트셀러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 '락페스타'를 진행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말레이시아 신라면 툼바 행사장.[사진=농심]
말레이시아 신라면 툼바 행사장.[사진=농심]

○.. 농심 신라면 툼바가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라면 최초로 브랜드샵을 오픈, 본격적인 신라면 툼바 판매에 나섰다. 

이를 위해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기가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Khai Bahar), 가수이자 배우인 와니 하스리타(Wany Hasrita)는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농심은 최근 로터스(Lotus’s), 이온(AEON), 자야 그로서(Jaya Grocer) 등에 신라면 툼바를 입점을 확정하고, 매장내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라면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6억 달러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 이상의 성장이 전망된다.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봉지면의 점유율이 90%가 넘고(2023년 기준, 용기면은 약 8%), 그 중에서도 미고렝(Mie Goreng)과 같은 볶음면 선호도가 높다는 특성을 고려해, 신라면 툼바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다양한 음식 문화가 융합된 특성이 있고, 특히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크리미한 맛에 익숙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이 충분히 통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 신라면 툼바를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성큼 다가온 봄을 맞이해 활력 충전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모아 ‘몸을 깨우는 식사법’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한기로 잃어버렸던 입맛을 깨워줄 600 여 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따뜻한 국물부터 매콤한 요리, 제철 식재료로 만든 간편식, 건강식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각각의 상품들은 ‘활력 깨우기’와 ‘입맛 깨우기’, ‘나른함 깨우기’로 구분해 쇼핑의 즐거움과 편의성도 더했다.

몸에 활기를 채워줄 ‘활력 깨우기’를 통해서는 백년가게 ‘운채 향긋한 모듬나물밥’과 구씨반가 ‘송이버섯 들깨탕’, 그리팅 ‘성산포바당 제주 고사리 육개장’ 등을 추천한다. 진실된손맛 ‘맑은 나주식곰탕’과 설성목장 ‘한우 곰탕’, 채선당 ‘소고기 버섯 샤브전골’, 올쿡 ‘달래 된장찌개’ 등은 컬리온리로 만나 볼 수 있다.

맛있는 매콤함은 ‘입맛 깨우기’가 제격이다. 칼칼하고 깊은 맛을 담은 안원당 ‘우거지 감자탕’과 중앙닭강정의 ‘닭강정 3종’, 모노키친 ‘빨간 어묵 볶이’, 왕애밥상 ‘매운실비김치’ 등 화끈한 한식을 엄선했다. 세계의 매운맛으로는 서촌 영화루 ‘고추 짬뽕’, 리틀 후쿠오카 ‘매운 돈코츠 라멘’, 금룡각 ‘마라탕’을 제안한다. 

‘나른함 깨우기’를 활용하면 캠핑, 등산, 봄 소풍에 안성맞춤인 간편식을 접할 수 있다. 브리또의 끝 부분까지 속이 꽉찬 geez:지즈 '속이 꽉 찬 브리또'와 어반다이닝 '바지락 술찜 파스타', 미식회관 '바로바로 호롱낙지', 마더푸드 '오리지널 쪽갈비' 등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컬리가 CJ제일제당과 공동 개발한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닭가슴살 블랙페퍼, 전주비빔, 김치베이컨)’도 봄의 활력을 채워줄 건강 간편식으로 추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멉밥’은 현미와 곤약을 사용해 포만감은 높이고 주먹밥 1개 당 155~165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컬리 관계자는 “명랑한 봄을 맞이해 활력 충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과 간편식, 간식 등을 엄선했다”며 “컬리가 준비한 이번 기획전이 그간 움츠렀던 몸을 깨워 입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이 2025년 상반기 ‘락페스타’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페스타’는 락앤락이 일 년에 딱 두 번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행사로, 락앤락몰과 전국 가맹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1000여 종의 생활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락페스타는 신제품 ‘슈트브릭 IH’, 냉동실 전용용기 ‘프리저핏’을 비롯해 밀폐용기,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락앤락의 주력 제품군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새학기와 봄맞이 캠핑, 나들이에 필요한 인기 제품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터치 개폐 방식으로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쿨핏 텀블러’와 밀폐력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투고(To-go) 도시락’,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슬로 2in1 위드 텀블러’, 캠핑, 창고 수납 필수템 ‘슬로 아웃도어 카고 박스’를 포함해 물병, 보온∙보냉백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락앤락 관계자는 “상반기 최대 이벤트인 만큼 전 상품군에 걸쳐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봄을 맞아 야외활동이나 결혼, 이사 등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분들께 실속 있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3월 17일부터 4월 6일까지 3주간 대규모 여행 할인 행사 ‘우리가 몰랐던 여행 할인 골든타임! 빅하투페어’를 진행한다.

빅하투페어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하나투어의 정기 프로모션 행사다. 올해 첫 행사는 ‘우리가 몰랐던 여행 할인 골든타임!’이란 콘셉트로 즉흥 여행을 준비 중인 여행객과 성수기 여행을 미리 계획하는 여행객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패키지여행편과 자유여행편으로 나누어 기획전을 진행하며, 전용상품에 한해 특별 마일리지 최대 10만원 적립 혜택, 카드사 별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총 5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하고, 총 2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각 기획전은 지역별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과 항공, 호텔, 현지투어플러스 등 자유여행 상품을 ▲심쿵특가(출발임박 단거리 VS 미리 준비하는 장거리) ▲골든찬스(베스트랭킹, 얼리버드, 하나키트 베스트, 하나투어 전용) ▲타임세일(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을 키워드로 큐레이션 했다. 행사 기간 중 총 9회에 걸쳐 하나LIVE도 방송한다.

모든 회원이 빅하투페어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응모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데일리 응모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24K 순금 골드바(5돈), 갤럭시25(256G),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를 각 1명에게 증정하고, 더라운지 공항 라운지 이용권(30명), BBQ 황금올리브유 치킨(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신규회원 100% 마일리지 적립과 여행만렙, 여행만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투어 신규 래플 서비스인 하나트래플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나단과 함께하는 밍글링 투어 상해편’을 99% 할인된 2030원의 파격 특가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회다. 2030전용 밍글링 투어이며, 10명을 추첨해 조나단과 함께 상해를 여행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5월 15일 출발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빅하투페어인 만큼 패키지와 자유여행 고객 모두를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여행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상품과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AI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메이크온(MakeON)이 자연스럽고 건강한 광채 피부를 완성하는 홈 케어 디바이스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를 출시한다.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이하 스라테 3S)는 3초만에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다. 아모레퍼시픽의 80년 뷰티 노하우와 최신 혁신 기술을 접목해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하이퍼 스킨 시너지 기술’로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 촉진과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스라테 3S의 기능은 부스팅, 더블토닝, 릴랙싱업, 컨투어링 총 4가지 모드로 구성됐으며, 속 수분량 개선, 모공 3D 입체 축소, 자극 복원력 향상 등 30여 개의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하루 3분 사용만으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고 자신감 있는 광채 피부를 완성할 수 있는 최적의 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이크온은 스라테 3S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makeON’도 함께 선보인다. makeON은 CES 2025에서 화제를 모은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개발 기술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을 정식 탑재해 스라테3S를 통해 측정된 피부 분석 데이터와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피부 점수와 뷰티 디바이스 사용 패턴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주간 피부 챌린지, 커스텀 루틴 알람 등의 기능을 활용해 더 꾸준하고 체계적인 홈 케어가 가능하다.

스라테 3S의 디자인은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해 설계했다. 버튼 하나로 조작이 가능한 직관적인 사용과 빠르고 균일한 케어가 가능한 넒은 헤드 면적, 한 손에 편안하게 잡히는 최적의 그립감을 구현해 단 105g의 초경량 무게로 손목에 부담 없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메이크온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는 이달 중순부터 메이크온 공식 온라인 몰과 아모레 몰, 네이버 브랜드관 등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교촌에프앤비가 ‘KING’ 등급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3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KING 클럽 보너스’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회원을 위한 이벤트로, 교촌을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3월 킹클럽 이벤트는 3월 동안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한 ‘KING’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최근 출시한 신메뉴 ‘허니윙’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자에게는 4월 2일부터 4월 8일까지 SMS(문자)로 참여 링크가 개별 발송되며, 당첨자는 4월 16일에 발표된다.

이벤트 혜택으로 제공되는 ‘허니윙’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 ‘허니시리즈’ 탄생 15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신메뉴로, 바삭한 윙과 봉 부위에 교촌만의 달콤짭짤한 허니소스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윙과 봉 16조각으로 푸짐하게 구성돼 기존 ‘허니시리즈’를 즐겨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하는 등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교촌은 현재 ▲WELCOME(신규 고객) ▲VIP(월 1회 주문) ▲KING(월 2회 주문)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등급에 따라 할인 쿠폰, 제품 증정 쿠폰, 생일 쿠폰,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KING 등급은 전월 2회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1일 자동 승급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 및 포장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쿠폰 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멤버십 회원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교촌 멤버십 플러스+’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여 VIP 및 KING 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3월 31일까지 VIP 회원에게는 1500원, KING 회원에게는 2000원의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해당 쿠폰은 전월 이용 실적을 반영해 매월 1일 자동 발급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을 항상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3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허니윙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번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의 프로페셔널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을 새로 출시했다.

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브랜드 론칭 이후 7년 연속 탈모 샴푸 1위를 기록하며 탈모와 두피 케어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번에는 기존 마이크로바이옴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2세대 바이오엑소좀 라인을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나섰다.

대표 제품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에는 화제의 스킨케어 성분인 비폴렌(Bee pollen·벌 화분) 엑소좀 4만 개와 유산균 발효 용해물 1억 개 등을 조합한 바이오엑소좀™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그 결과 인체적용시험에서 샴푸, 컨디셔너, 토닉을 3단계로 사용하면 두피 각질, 과다 유분, 건조함, 가려움,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 기 등 5가지 두피 문제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처럼 5가지 두피 문제와 탈모를 함께 관리하는 바이오엑소좀 샴푸는 뜨거운 드라이 열과 적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의 방어력을 증진하고, 사용 후 2주 만에 약한 두피 장벽을 강화하는 등 두피 환경을 근본부터 개선한다.

‘바이오엑소좀 컨디셔너’는 ‘실리콘 무 첨가’ 컨디셔너로 비오틴 캡슐과 두피 보습 영양 특허 성분[9], 3종 히알루론산을 담아 모발이 자라나는 두피부터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17종 아미노산, 마이크로단백질 등 영양 성분을 가득 담아 마치 트리트먼트를 사용한 듯 부드럽고 윤기 나는 머리 결을 만들어준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케팅 관계자는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은 지성, 건성 등 두피 타입 상관 없이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관리 해서 다양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두피 건강을 잘 관리해서 미리 탈모 증상을 케어하고 싶은 고객들께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라인은 닥터그루트 공식몰,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몰과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달 17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 페스타’를 통해 런칭 기념 특별 증정 및 할인 행사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CJ푸드빌이 ‘2025 식품안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CJ푸드빌 충북 음성공장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식품안전진단 동향과 주요 사례 공유 ▲우수 사례 소개 및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식품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베이커리 부문의 8개사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푸드빌의 식품안전 세미나는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한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인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와의 소통을 늘리고 업(業)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및 시스템 운영을 고도화하는 등 동반성장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협력업체와 함께 식품안전에 대한 전문성을 제고하고 품질관리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 협력 모델을 확산해 나가며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오비맥주가 이천·청주·광주 3개 생산공장에 태양광발전 설비 구축 공사를 모두 마치고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한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지난 13일 이천공장에서 ‘태양광발전 설비 준공식’을 개최하며, 이천·청주·광주 3개 공장에 태양광발전 설비 구축을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재생에너지로 맥주를 제조하는 국내 최초의 주류기업이 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비맥주 배하준 사장, 조우유(ZHOU Yu) 생산부문 부사장, 오비맥주 김두영 이천공장장, 김영 구매 부문 상무와 파트너사인 지케이오비원의 정태훈 부사장, HD현대에너지솔루션 최승조 팀장 등이 참석했다. 지케이오비원은 태양광발전 설비 시행을,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모듈 개발·설계·조달·시공을 담당했다.

오비맥주는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며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만으로 충당하는 ‘RE100’ 이니셔티브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2023년 오비맥주는 광주공장에 3.7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처음 설치했다. 이번에 신규로 설치한 이천공장과 지난해 12월 완공한 청주공장의 태양광 패널은 총 1.8메가와트(MW) 규모다.

이천공장에서는 연간 1.7기가와트시(GWh)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이는 이천공장이 연간 소비하는 전력의 약 3.7%를 대체할 수 있다. 청주공장에서는 연간 0.6기가와트(GWh)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이는 청주공장의 연간 소비 전력의 약 2.6%를 대체할 수 있는 양이다. 광주공장에서는 연간 3.7기가와트시(GWh)의 재생에너지 전력을 생산하며, 연간 소비 전력의 약 11%를 대체하고 있다.

현재 오비맥주는 3개 공장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모두 가동돼 연간 약 2800톤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재생에너지 추가 도입을 위해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과 에너지 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 가상발전소(VPP, Virtual Power Plant) 등을 통해 향후 맥주 생산에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 2040년까지 탄소중립(Net Zero)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3개 생산공장 모두 태양광발전 설비 구축 완료는 오비맥주의 친환경 경영 전략이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며 “맥주 생산 과정 전반에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도입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KT&G장학재단이 중앙아시아에 위치한 카자흐스탄의 알마티 경영대학교와 협업해 ‘KT&G장학재단 Korean Center’를 지난 14일 개관했다.

개관식에는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을 포함해, 굴나라 쿠렌케예바(Gulnara Kurenkeyeva) 알마티 경영대학교 총장 등 총 50여 명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G장학재단 Korean Center’는 지난 2023년 카자흐스탄에 개관한 ‘KT&G 한국어학당’을 확대 재편한 기관으로 ‘알마티 경영대학교(Almaty Management University)’ 건물 내부에 건립됐다. 재단은 ‘Korean Center’에서 한국어 교육 이외에도 교수법 개발과 한국어 보급 방안 등 어학연구를 함께 진행해 한국과 카자흐스탄 간 문화교류에 앞장설 계획이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재단은 국내 이외에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꾸준히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카자흐스탄에 설립한 ‘Korean Center’를 통해 양국 간 교류와 우호 증진에 앞설 역량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회장 이재현)가 그룹의 미래 성장을 이끌 2025년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CJ그룹은 오는 19일부터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계열사를 포함한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J그룹의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지원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은 4월 3일이다. 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인적성 검사 △면접 △직무수행 능력평가(인턴십)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7월 중 입사, CJ그룹 신입사원으로서 입문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CJ그룹은 이번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들에게 유용한 채용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지원을 적극 도모하고자 다채로운 채용 정보 영상 콘텐츠를 회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CJ NEWSROOM'과 'CJ Careers'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CJ그룹은 최근 인크루트에서 발표한 ‘2025년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그룹사’ 조사에서 2위로 선정되며, 예비 구직자인 전국 대학생들의 높은 취업 선호도를 입증한 바 있다.

그룹 관계자는 “CJ그룹은 기업 비전에 공감하며, 책임감과 실행의지를 갖고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ONLYONE적 성과를 창출해 낼 ‘역량있는 반듯한 하고잡이’를 인재상으로 삼고 있다”고 밝히며 CJ그룹에서 최고인재로 성장해 나갈 각 분야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향후 CJ그룹은 전 세계적인 K-컬처 확산 열풍에 발맞춰 그룹 해외 사업의 주역이 될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고,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지난 3월 14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제주 닭머르해안에서 올해 첫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및 제주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해안가 쓰레기를 수거하며 해양 생태계 보전에 힘을 모았다. 아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해 3월과 11월에 이어 세번째로 함께 협업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0년부터 반려해변 사업 참여를 통해 정기적인 해안 정화활동을 펼쳐왔다. 제주 닭머르해안은 관광객 증가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큰 지역이며, 하이트진로가 제주 표선 해수욕장에 이어 두번째로 입양한 반려해변이다.

지난해 하이트진로는 제주지역 기관, 단체들과 함께한 4번의 정화활동을 통해 닭머르해안에서 총 550kg이 넘는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9월에는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해안가 정화활동과 수중 정화활동을 병행하며 해양 환경 보호 중요성을 알렸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은 지난해말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해양환경 보호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맥도날드는 지난해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던 ‘고구마 후라이’를 재출시하고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한다고 밝혔다.

돌아온 고구마 후라이는 두툼한 모양이 식욕을 자극하며,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고구마 본연의 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지난해 고구마 후라이를 경험한 고객들은 물론, 색다른 사이드 메뉴를 찾던 고객들에게도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재출시되는 고구마 후라이는 할인 플랫폼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돼 더욱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의 대표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맥도날드는 매 시즌 별로 해피 스낵 라인업을 새롭게 구성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가성비 선택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이번 고구마 후라이의 재출시와 함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메뉴판에서 깜짝 등장한 고구마 캐릭터들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고구마 후라이의 ‘바삭 달콤’한 매력을 유쾌하게 소개해 눈길을 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고구마 후라이’를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바삭 달콤한 매력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고구마 후라이를 더욱 가성비 있게 만나 보시길 바라며,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비건 매트리스 N32가 신세계백화점 대전점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프리미엄 폼 매트리스와 펫 매트리스를 필두로 최근 신세계 센텀시티점·사우스시티점·하남점·타임스퀘어점·대구점 오픈에 이은 가파른 확장세다.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돼 온 시몬스의 ESG 경영을 투영해 선보이는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시몬스와는 브랜드 문화, 비주얼, 컨셉 등 전반적인 전개 방식에서 뚜렷한 차별성을 보여주며 독립적인 ‘멀티 브랜드’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N32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6층에 팝업 형태로 들어섰다. 신세계백화점 대전점은 한밭수목원과 엑스포 수상공원 등 자연 친화적인 문화 공간과 인접해 있어 남녀노소 소비자의 방문이 잦은 곳으로, 이번 매장 오픈을 통해 대전 지역 소비자와의 접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N32 신세계백화점 대전점은 자연과 비건(VEGAN)을 형상화한 각종 조형물, 카펫, 오브제 등으로 꾸며졌다. 매장 내에는 ▲N32 폼 매트리스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Ⅱ와 더불어 최근 업계 최초로 출시한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등 N32 전 제품이 진열돼 자유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 라네즈가 신제품 ‘바운시 앤 펌 세럼(Bouncy & Firm Serum)’을 출시한다.

라네즈 '바운시 앤 펌 세럼'은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피오니&콜라겐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을 주고, 펩타이드 성분도 함께 담아 피부를 눈에 띄게 탱탱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해당 제품은 '스무스테크(SmoothTech™)' 기술을 적용한 캡슐을 24,000개* 이상 담아,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한다. ‘바운시 앤 펌 세럼’을 8주간 사용한 사용자 96.7%는 피부가 수분감으로 더 촘촘해진 느낌이라고 응답했고, 사용자 100%가 사용 후 피부가 더 매끄러워졌다고 답변했다. (시험 대상: 20~49세 여성 31명, 시험 기간: 2024.07.17~2024.09.13)

신제품 출시와 함께 라네즈는 “2만4000개의 캡슐 세럼으로 물 차오른 탄성 피부, 바운시 & 펌 세럼”을 주제로 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글로벌 앰버서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수분 공급을 넘어 피부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만들어주는 고효능 세럼을 제안할 예정이다. 관련 영상 및 다양한 콘텐츠는 라네즈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혁신 기술을 담은 라네즈 '바운시 앤 펌 세럼'은 17일(오늘) 네이버 쇼핑을 시작으로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이며,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 BBQ가 날씨가 따뜻해지며 나들이 인파도 늘어나는 3월을 맞아 실속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배달앱 ‘땡겨요’와 손잡고 최대 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땡겨요는 앱의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BBQ가 행사 기간동안 매일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첫 번째와 두 번째 주문까지 2회에 한해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최근 BBQ는 세계에서 두번째로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Carolina Reaper)’ 고추를 사용한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신메뉴 ‘땡쇼크’를 출시했다. BBQ는 이를 기념하며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부담 없이 신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BBQ 관계자는 “합리적인 중개수수료로 소상공인을 돕는 ‘땡겨요’와 손잡고 패밀리(가맹점주)의 부담을 완화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도 알찬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새학기, 벚꽃 등 진정한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3월에 BBQ와 함께 소중한 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컬리와 공동으로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컬리의 협업 프로젝트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제품이다.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 3종은 ‘전주비빔’, ‘닭가슴살 블랙페퍼’, ‘김치베이컨’으로,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을 통해 현미의 거친 식감과 곤약 특유의 미끌거림을 개선하고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 주먹밥 1개당 155~165Kcal로 부담 없이 건강한 한 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다.

‘전주비빔’은 호박, 버섯, 콩나물 등 풍부하게 썰어 넣은 야채에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섞은 다짐육, 고추장 소스를 더해 정통 비빔밥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주먹밥 제품 최초로 굵은 흑후추를 사용한 ‘닭가슴살 블랙페퍼’는 씹을 때마다 입 안 가득 알싸한 후추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김치베이컨’은 볶은 김치와 베이컨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4월 1일까지 20% 할인 이벤트 등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CJ제일제당와 컬리는 작년 9월 ‘제일맞게컬리’를 론칭하고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 ‘츄러스 2종(시나몬맛·콘소메맛)’, ‘자색고구마 붕어빵’, ‘차돌김치왕교자’ 등 양사 시너지가 돋보이는 차별화된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특히, 협업 프로젝트 첫 제품이었던 ‘육즙+왕교자’는 출시 6개월만에 약 18만개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컬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지난 2월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밸류업(Value-Up) 상품 및 프로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도 고객에게 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혁신 제품 개발에 나선다.

임지윤 CJ제일제당 버티컬커머스 팀장은 “’제일맞게컬리 현미곤약 주먹밥’은 양사의 제조 역량과 큐레이션 역량이 집약된 제품”이라며, “올해도 양사 간 시너지가 담긴 차별화된 신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까지 도쿄 하라주쿠 내 핵심상권에 초대형 매장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작년 4월 문을 연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에 이은 현지 직영 2호점으로, 국내외 모든 맘스터치 매장을 포함해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직영 2호점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하라주쿠 역 인근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550㎡(166평), 약 300석의 대규모 매장으로 꾸며진다. 맛집과 패션 등 도쿄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꼽히는 하라주쿠에서도 현지 MZ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 인구 유동량이 집중되는 다케시타 거리 핵심상권에 위치해 연중 활기를 띠는 자리다.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이미 시부야 맘스터치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상품성이 검증된 ‘싸이버거’를 비롯한 치킨버거, ‘빅싸이순살’ 등 순살치킨을 주력으로 판매하며, 지난 2월 시부야 맘스터치에서 첫 선을 보인 ‘맘스피자’를 숍인숍 형태로 운영해 ‘싸이피자’, ‘데리야끼 싸이피자’ 등 기존 현지 QSR 브랜드와 차별화된 메뉴로 핵심 타깃인 젊은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지난 23년 10월 도쿄 팝업스토어에 이어 작년 4월 시부야 핵심상권에 직영 1호점을 오픈했으며, 현지 QSR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구글 평점 4.5를 유지하는 등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과 높은 수익성에 힘입어 올 상반기 2호점 출점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실제로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국내에서 글로벌 QSR브랜드와 경쟁을 통해 인정받은 버거, 치킨의 압도적인 제품력을 기반으로 일본 내 '코스파’(코스트+퍼포먼스, 가격 대비 성능) 소비 트렌드를 저격하는데 성공했다. 오픈 40일 만에 지난 5월말 누적 방문 고객 10만명, 누적 매출 1억엔을 돌파한 이후, 8개월 뒤인 작년 12월에는 누적 방문 고객 50만명을 돌파하고 현재까지도 일 평균 2000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매출 또한 지난 7월 기준 월 6400만엔 수준으로 현지 주요 QSR 브랜드인 맥도날드, KFC의 매장별 월 매출 평균 대비 각각 3배, 5.5배 높은 수치를 보여 현지 언론에서도 일본 시장에 안착한 K- 외식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1호점 운영을 통해 90%가 넘는 재구매율을 기록하는 등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이에 일본 시장 내 빠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MZ세대의 성지로 꼽히는 하라주쿠에 브랜드 최대 규모 매장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현지 가맹사업은 일본 기업들의 비즈니스 정서와 사업 진출 속도를 고려해 맞춤형 출점 전략을 구사 중이며 MF를 비롯한 JV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내년 초에는 도쿄 내 유명 관광지 오다이바 복합쇼핑몰에 가맹점 오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 삼립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가 혼술 문화를 겨냥한 ‘미식 안주 시리즈’를 출시했다.

‘미식 안주 시리즈’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식사와 안주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1인 간편식으로 기획됐다. 홈맥(집에서 즐기는 맥주)부터 캠핑・여행까지 일상 속 다양한 장소에서 간편하고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2종으로 불 맛을 더한 직화 닭다리 바비큐에 볼케이노 소스를 넣어 매콤한 ‘BBQ 치킨&누들 볼케이노’와 매콤 달콤 블랙소이 소스를 더한 ‘BBQ 치킨&누들 블랙소이’다. 두 제품은 매운 맛 강도가 달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고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8900원에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립 관계자는 “최근 혼술 트렌드가 초간편・프리미엄을 지향해, 특별한 맛을 갖춘 간편식 수요가 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미식 트렌드를 담은 시티델리 만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시티델리는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함박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브랜드 영상・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미식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였다. 현재 양식・퓨전・간식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24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 삼양사(대표 최낙현) 식자재유통 브랜드 서브큐는 국내 독점 공급하는 카페용 식물성 음료 ‘카페랩’(CAFELAB)이 ‘2025 코리아 라떼 아트 챔피언십’ 공식 식물성 음료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코리아 라떼 아트 챔피언십(KLAC, Korea Latte Art Championship)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카페 디저트 페어’의 메인 부대행사로, 커피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월드 커피 챔피언십(WCC)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다.

최근 커피업계는 기후 변화로 인한 커피원두 생산량 감소, 원재료 가격 상승 등 환경 문제에 영향을 받으면서, 동물성 유제품보다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논밀크(Non-Milk) 제품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에, KLAC도 2023년부터 식물성 음료만으로 라떼 아트 대회를 진행하는 가운데 올해 공식 식물성 음료로 카페랩을 선정한 것이다.

서브큐가 지난해 11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카페랩’ 2종(카페랩 아몬드∙오트)은 100% 호주산 아몬드와 오트를 사용하는 식물성 음료다. 특히 스팀 분사 시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의 폼(거품)을 만들 수 있고, 식물성 음료와 커피의 뭉침 현상이 없어 비전문가도 섬세한 라떼 아트가 가능하다.

서브큐는 KLAC 행사기간에 해당하는 21~22일 이틀간 카페랩을 사용한 라떼 아트 시연 행사를 운영한다.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이자 카페랩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앤소디 더글라스가 직접 라떼 아트를 선보이며 카페랩 제품의 강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성과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서브큐 공식몰에서 사업자 회원 중 50명을 추첨해 카페랩 2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삼양사 정지석 식자재유통BU장은 “이번 성과는 호주 카페시장을 선도하는 바리스타용 식물성 음료인 카페랩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국내 카페∙베이커리 업계에서 카페랩의 존재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오뚜기라면이 세계 포장 기구(World Packaging Organization)에서 선정하는 2025 Worldstar 어워즈 ‘Food’ 부문에서 수상했다.

오뚜기라면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정보 접근성 및 알 권리 보장을 목표로, 라면 용기에 외부 점자 및 사용 방법을 표시한 '점자 용기'를 선보였다. 기존 종이 용기의 형압 방식에서 벗어나 인쇄 및 발포 기술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점자 표시 방식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했다. 특히, 조리선과 기본 조리 방법까지 표기해 시각 장애인의 불편함 해소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 ‘2025 Worldstar’ 어워즈에서 수상하게 됐다.

2025 Worldstar 어워즈는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패키징 시상식으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패키징 기술의 발전을 목표로 개최된다. 본 행사는 50개 WPO 회원국을 대표하는 51명의 국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진행, 550개 이상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엄격한 평가 기준을 적용하여 최고의 패키징 기술을 보유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오뚜기라면의 점자 용기는 후공정 없이 인쇄 색상 조정만으로 생산 가능하며, 이는 추가 비용 없이도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종이 사용량은 기존의 종이 용기 대비 20%~30% 절감되고, 일반적인 점자 방식과 달리 손상이 발생하지 않아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점자 용기는 용기 라면 제품 총 59개 품목에 적용하였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확대될 예정이다.

오뚜기라면 관계자는 “이번 점자 용기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 수상을 통해 오뚜기라면㈜ 점자 용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더 많은 제품에 점자 표기를 확대하여 국내외 사회적 약자분들이 우리 회사 제품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인근 봄꽃 명소와 연계한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지역별 봄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근 관광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2인, ▲관광지 이용 혜택 2인 등이다.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는 켄싱턴호텔 3곳(여의도·설악·켄트호텔 광안리 by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 10곳(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충주·경주·지리산하동·지리산남원·제주중문·서귀포·제주한림) 총 13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서울 대표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한강공원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도심 속 봄나들이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한강투어 크루즈 승선권과 피크닉 매트 1개가 제공된다.

강원도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설악비치 3곳은 ‘벚꽃 터널’로 유명한 목우재 터널 근처에 위치해 드라이브를 하며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각 호텔과 리조트는 척산온천휴양촌 이용권, 해수사우나 입장권, 봄 음료 등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웰컴센터 앞에서 1,000여 송이의 만개한 튤립을 감상할 수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켄트호텔 광안리 by 켄싱턴은 패키지 이용 시 와인 1병과 피크닉 매트 1개를 제공한다. 해변 앞 또는 도보 20분 거리에 있는 민락수변공원의 벚꽃길에서 여유롭게 피크닉을 할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보문관광단지에 위치해 벚꽃 명소에서 즐길 수 있는 브런치 박스(프랑제리 햄 치즈 크루아상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전동 스쿠터 이용권 등이 포함됐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십리 벚꽃길 바로 앞에 위치해 벚꽃은 물론 지리산 인근에서 매화와 산수유까지 차례로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이용 시 벚꽃 또는 매화로 만든 봄꽃차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구례 산수유 축제를, 3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화개장터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은 ‘켄싱턴 벚꽃 버스 투어’(4월 1일, 3일 총 2회 운영) 상품을, 제주의 켄싱턴리조트 3곳(제주중문·서귀포·제주한림)은 인근 식물원 등을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지역별 인근 관광지를 연계해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아름다운 봄꽃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취향에 맞춰 간편하게 떡볶이를 만들 수 있는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매콤달콤’, ‘마라’, 불닭로제맛’ 등으로 구성됐으며 떡과 물에 양념을 붓기만 하면 손쉽게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떡볶이 외에도 계란, 채소, 차돌박이 등 자신이 선호하는 재료를 넣고 끓이면 원하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각각 130g으로 2~3인분 요리에 알맞은 양이다.

또한 글루텐 프리(Gluten-Free)이기 때문에 밀가루 소화장애나 알러지가 있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대부분의 떡볶이 양념은 밀가루가 들어간 고추장을 활용하지만, 하루미 떡볶이양념 3종은 현미로 만든 고추장(불닭로제맛)을 비롯해 다시마 육수·고춧가루(매콤달콤), 산초·오향(마라) 등으로 맛을 냈기 때문에 글루텐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외식·배달로 많이 즐기는 마라, 불닭로제와 같은 맛을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저당·할랄 인증 등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양념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주신라호텔이 봄 시즌 한정 제철 메뉴를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은 일식당 ‘히노데(日出)’와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식당 ‘히노데’에서는 일곱 가지 봄나물과 제주 제철 생선을 활용한 코스 메뉴를 출시한다.

히노데의 봄 코스 메뉴는 제주의 제철 생선인 아홉동가리, 구문쟁이(능성어의 제주 방언)와 봄을 대표하는 일곱 가지 나물 냉이, 쑥, 유채, 달래, 세발나물, 두릅, 돌나물로 봄의 향긋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히노데에서 선보이는 봄 코스는 모든 메뉴에 제주신라호텔 셰프가 엄선한 제철 식재료를 더했다. △봄 완두콩 소스를 곁들인 두부, △달래를 더한 맑은국, △제주 제철 생선회인 아홉동가리와 구문쟁이, △제철 생선으로 구성한 주방장 특선 초밥 4종, △봄나물 3종 튀김, △제주 해산물과 봄나물의 조화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해산물 나베, △달래와 두릅을 곁들인 봄나물 카이센동, △제철 과일로 만든 디저트로 구성된다.

또한, 올 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도 봄맞이 제철 메뉴를 선보인다. 디너 메뉴에는 △쭈꾸미 오징어 먹물 파스타와 △팔진탕면을, 런치 메뉴에는 △꼬막 무침 등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추가해 봄의 풍미를 더했다.

일곱 가지 봄나물 코스는 제주신라호텔 3층에 위치한 일식당 ‘히노데’에서, 제철 해산물 메뉴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봄 시즌 한정 메뉴는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 풀무원식품은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반려동물 간식 전 제품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아미오 인기 제품인 ‘자연담은 간식 과자’ 2종(두부과자, 계란과자), ‘자연담은 간식 너겟’ 2종(두부너겟, 두부&생선너겟), ‘자연담은 간식 육포’ 2종(사슴, 칠면조)을 비롯해 강아지 간식 17종, 고양이 간식 3종까지 반려동물 간식 총 20종을 다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반려동물의 바른먹거리’를 표방하는 풀무원아미오는 자체적으로 수립한 ‘반려동물 식품 첨가물 원칙’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거나 장기간 섭취 시 반려동물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35가지 첨가물을 제외하고 있다. 또한 전 제품에 대해 자체적으로 902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엄격한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다이소 입점 제품 또한 이러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고품질 제품이다.

풀무원아미오는 다이소에 입점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소비자 접점 증대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다이소는 전국에 15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접근성이 뛰어난 유통 채널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매장별로 반려동물용품 전용 코너를 만들어 반려동물 식품이나 각종 용품을 더욱 다양하게 판매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 양사의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된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생활 밀착형 유통 채널 다이소 입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풀무원아미오’를 경험하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의 바른먹거리’라는 브랜드 가치까지 느껴보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G마켓은 ‘카스텔라 롤 크림떡’을 출시하고, 디저트 시장에 뛰어든다. 오는 23일까지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스텔라 롤 크림떡’은 우수 중소셀러 ‘미미스상회’와 함께 공동기획한 상품으로, G마켓 떡 카테고리매니저가 컨셉 기획 및 제품 구성, 관능 평가, 디자인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했다. 미미스상회는 2024년 기준 G마켓 떡 카테고리 누적 매출액 1위를 기록한 셀러다.

이번 공동기획상품은 전통 말이떡 제조방식을 인용해 고구마 생크림으로 속을 채우고, 카스텔라 가루를 뿌린 퓨전 베이커리 떡이다. 한 세트에 약 200g의 대형 롤 크림떡 6줄이 들어있고, 판매가격은 1만7900원이다.

G마켓은 제품 홍보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맛집탐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맛집탐정은 G마켓 대표 식품 프로모션으로, 영업 전문 MD가 직접 발굴한 신제품 및 우수 식품을 특가에 소개하는 월 정례 행사다. 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는 22일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소통도 이어갈 계획이다.

G마켓 가공식품팀 김찬희 매니저는 “떡은 대표적인 K-디저트로 꼽히나, 여전히 4050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전통 떡류 위주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한계가 있다”며 “이번 카스텔라 롤 크림떡은 MZ세대가 선호하는 베이커리 트렌드를 접목시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오는 23일까지 일주일간 봄옷과 잡화류를 중심으로 올해 첫 ‘패션명품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봄 시즌 신상 의류를 할인, 적립,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특히, ‘브룩스브라더스’와 ‘리우리우’는 쓱닷컴 입점을 기념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헬렌카민스키’ 신상품 모자 선론칭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시즌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세일도 마련했다. ‘쉬즈미스’, ‘시슬리’, ‘아무르 무아르’, ‘에피그램’ 등이 참여한다.

명품은 쓱닷컴 공식 입점 브랜드와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개런티' 적용 상품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프라다’ 등의 패션·잡화는 물론, ‘파네라이’와 ‘피아제’ 등 하이엔드 시계·쥬얼리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모든 고객에게 패션 상품 12% 할인 쿠폰과 명품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20%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단, 일부 브랜드와 상품에는 적용이 제한될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한정수량 ‘타임특가’ 행사를 연다. ‘메종 마르지엘라’, ‘보테가 베네타’, ‘아페쎄’ 등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하루 두 가지씩 선보인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는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17일 오후 8시 페어라이어 골프웨어를 시작으로, 18일과 20일 같은 시간에는 각각 명품 특집 라방과 세인트제임스 라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철민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 파트장은 “신세계백화점몰 입점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풍성한 쇼핑 혜택과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베스트 패션위크(Best Fashion WEEK)’ 특집전을 열고, 셀럽 마케팅을 통한 단독 패션 브랜드 봄 신상품을 집중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3.1 필립림 스튜디오’, ‘LBL’, ‘바이브리짓’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대대적으로 공개했다. 행사 기간 (25.2/20~3/3) 동안 주문건수는 약 40만 건을 기록했으며, 주문액은 460억원을 돌파했다. 브랜드별 완판 사례도 이어졌다. ‘LBL’의 ‘스웨이드 테일러드 재킷’은 론칭 방송에서 단 20분 만에 인기 컬러의 전 사이즈가 매진됐으며, ‘에어리 가디건’, ‘실크 캐시미어 니트’ 등 이번 시즌 신상품도 방송 중 주요 색상과 사이즈가 완판됐다. '바이브리짓'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에센셜 니트재킷 3종'도 20분 만에 인기 사이즈가 동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갔다. 

롯데홈쇼핑은 ‘패션 이즈 롯데’의 흥행 성공에 이어 ‘베스트 패션위크’를 통해 고객 호응이 높았던 인기 상품뿐만 아니라 신상품을 론칭하며 패션 성수기를 맞아 단독 패션 브랜드 판매를 가속화한다.

행사 기간 동안 송지효, 오연서, 여연희 등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셀럽들이 숏폼 콘텐츠에 등장해 고객 주목도를 높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17일부터 각 브랜드의 주요 아이템을 소개하는 퀴즈 형식의 콘텐츠를 선보여 4050 여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BL’ 모델 송지효는 숏폼을 통해 린넨 소재, 화사한 옐로우 색상의 가디건을, '조르쥬레쉬' 모델 오연서는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후드 집업을 데일리룩으로 추천한다. '폴앤조' 모델 여연희는 시원한 소재감의 ‘링클 프리 하프슬리브 재킷’을 소개하며 브랜드 특유의 젊은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의 쇼핑 지원금과 최대 7%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는 오는 20일 고급 소재로 업계 패션 고급화를 이끈 ‘LBL’의 린넨 100% 소재의 재킷을 론칭하며, 21일 가볍고 시원한 소재의 ‘롱 후드 점퍼’를 선보인다. 24일 모델 김진경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정체성 강화에 나선 ‘바이브리짓’의 린넨 셔츠 3종, 팬츠 2종 등 고품질의 합리적 가격을 갖춘 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신규 론칭한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 스튜디오’의 ‘샤인 프렌치 린넨 재킷’도 선보인다. 이번 시즌 가장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3.1 필립림 스튜디오’는 지난달 26일 ‘트위드 니트 재킷’ 론칭 방송에서 30분 만에 인기 컬러 ‘로얄블루’ 전 사이즈가 매진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까지 방송 3회 동안 주문액 40억원을 돌파하며 이번 시즌 대표 패션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본격적인 봄이 시작됨에 따라 20일부터 12일간 단독 패션 브랜드 신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베스트 패션 위크’를 열고 ‘패션 이즈 롯데’의 흥행을 이어간다”며, “송지효, 오연서, 여연희 등 브랜드별 모델이 등장하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고객 관심을 유도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3월 11일부터 14까지 4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국제 물 산업박람회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25’에 참가했다.

‘아쿠아텍’은 1964년부터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물 산업 관련 전시회로, 전 세계 정수기 및 정수처리관련 전문가와 기업들이 참여해 세계적인 정수기 동향 및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박람회이다.

세계최초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청호나이스는 세계적인 제빙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해외 수출이 가장 활발하게 되고 있는 제빙정수기 주력상품과 함께 해외 전시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빌트인 정수기도 함께 소개했다. 이 제품은 공간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행사 기간 동안 해외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100여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으며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호나이스는 제품 개발 및 제조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각국의 바이어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해외시장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IBK투자증권과 함께 지속가능경영 및 상생협력 확산에 나선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17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IBK투자증권과 ‘지속가능경영 및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과 IBK투자증권 문찬걸 경영전략부문장을 비롯하여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아한형제들과 IBK투자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속가능경영 및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양 사간 업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먼저 양 사는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 진행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운영 지원 ▲배달라이더 안전 문화 정착 지원 등 외식업 및 음식배달산업 전반에 걸쳐 더 나은 산업환경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EV생태계 조성 등 배달 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하고 육성 및 투자 지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IBK투자증권 외에도 국내 금융산업 내 다수 기업과 협력하여 외식업 자영업주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지난2023년 KB국민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함께 외식업 및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위한 105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시행한 바 있으며, 올해 1월부터는 카카오뱅크, 지역 신용보증재단과 함께 1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IBK투자증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업·음식배달 산업을 넘어 우리 사회 전반에 더 나은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2024년 3월 ‘지속가능경영 커밋먼트’를 발표하며,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 파트너 등 이해관계자들과 협력 계획을 밝혔다. 이번 IBK투자증권과의 협약은 커밋먼트 이행 차원의 일환이며, 앞으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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