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우리은행,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공모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라는 주제로 80개 기관 선정, 총 2억원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동절기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난방비 지원(유류, LPG, 연탄 등), ▲난방 관련 공공요금 지원(도시가스, 전기난방 등), ▲월동물품 지원(난방기기, 방한용품, 생필품․식료품 키트 등) 분야의 지원신청을 받아 총 80개 기관을 선정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는 오는 30일까지 우리은행 공모사업 담당 이메일(suguri85@wooribank.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일 현재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수행중인 기관은 제외된다. 우리은행은 신청 기관의 신뢰성과 사업 수행능력, 프로그램의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12월 11일 선정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2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약 4개월간 사업계획에 따라 직접 추진한다.

2009년부터 9년째 운영되고 있는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매월 십시일반 기부하여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재원으로 전국의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공모사업을 기획”했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큰금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