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할로윈데이 겨냥 프로모션 잇따라
상태바
식음료업계, 할로윈데이 겨냥 프로모션 잇따라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8.10.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로윈 분위기로 꾸민 매장 인테리어부터 할로윈 테마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버거킹, 앵그리몬스터X 출시

식음료업계가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겨냥한 이색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에서도 10월 31일 할로윈데이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할로윈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제품과 매장에 재치있게 적용해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가 하면 거리를 배회하며 즐기는 할로윈 문화 특성을 살린 길거리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앵그리몬스터X'는 버거킹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할로윈 에디션이다. 앵그리몬스터X는 몬스터X의 스테이크 패티와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의 3가지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붉은 쌀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를 더해 이색적인 레드번이 버거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든다. 

레드번의 강렬한 컬러는 몬스터 시리즈의 핵심인 이탈리아 매운 고추의 대명사 하바네로·할라피뇨·베트남 레드페퍼의 조합인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의 강렬함을 더욱 각인시킨다.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살린 미이라 패턴을 적용한 앵그리몬스터X의 버거포장지도 이색적이다. 일부 버거킹 매장은 할로윈 디자인을 더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소비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할로윈 경험을 선사한다.

버거킹 코리아는 앵그리몬스터X를 출시하며 ‘할로윈에만 등장하는 몬스터를 찾아라’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 경품은 18K 골드와 루비로 장식된 버거킹 왕관 모양의 ‘몬스터링’이다.  

탤런트 김원해가 탐정 역할로 등장해 할로윈 몬스터에 대해 수사하는 내용의 앵그리몬스터 X 영상을 시청하고 단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몬스터링을 증정한다. 또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샷을 남기는 소비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몬스터링을 증정한다. 앵그리몬스터X가 판매되는 10월 말까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와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It's Party Time'을 주제로 알록달록한 색깔에 개성 넘치는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와 함께 했다. 파리바게트,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 계열 브랜드에서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를 활용한 29종의 이벤트  제품을 출시했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이벤트를 진행하고 일부 매장은 세서미 스트리트의 캐릭터와 제품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10월 둘째 주 월,화,금,토요일에 강남대로에 나타나는 ‘엘모’ 캐릭터와 인증샷을 찍어 SNS에 게시하면 즉석선물 및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단 하나뿐인 나만의 프링글스를 만들 수 있는 ‘#마이프링글스’ 캠페인은 프링글스의 10월 커스터마이징 캠페인이다. 프링글스 패키지의 상징적인 캐릭터 ‘미스터 피(Mr. P)’ 얼굴 대신에 본인이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 가능하며, 나만의 개인 메시지까지 작성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프링글스 캔을 소장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마이프링글스에는 다가오는 할로윈을 위한 특별한 디자인도 적용될 예정으로 할로윈데이를 기념하는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생일이나 기념일, 수능 등 다양한 상황에 따른 메시지 배경까지도 고를 수 있어 사랑하는 연인, 소중한 자녀들이나 가족, 친구의 얼굴을 특색 있게 꾸민 이색 선물로도 제격이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