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지세무대,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참가
상태바
웅지세무대,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참가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10.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지세무대학교(이하 웅지세무대)는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KB국민은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세종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한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에 20여명의 학생들과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에는 올해 하반기 이공계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월드클래스 300, 청년친화 강소기업, 장영실상 수상,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 인증 등을 받은 우수 중소·중견기업 100개사가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연구, 설계 및 기술마케팅 등 여러 분야 직무 채용 계획을 가진 기술기업들이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각 기업의 채용관 외에도 구직자에게 적합한 기업‧직무 추천 및 이력서 자문, 여성 취업 상담, 예비 기술 전문가를 위한 기술 분야 자격증 상담 등 맞춤형 상담‧자문이 제공됐다.

현직 담당자의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직무 필요 역량·업무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1:1 멘토링’과 구직자에게 기업 인사담당자의 시각에서 취업 성공 전략을 알려주는 대기업 ‘채용설명회’도 진행됐다.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분석해주는 AI 컨설팅과 이력서 첨삭 지도, 면접 이미지 코치,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취업 연계 서비스도 현장 제공됐다.

웅지세무대는 경기도 파주에 소재한 입학정원 599명의 3년제 전문대학으로 회계, 세무 특성화 대학이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