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게이머 잠재력 키운다” 젠지, 여성 포트나이트 팀 창단
상태바
“여성 게이머 잠재력 키운다” 젠지, 여성 포트나이트 팀 창단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0.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이스포츠(Gen.G e스포츠, 이하 젠지)가 26일 포트나이트 유망주 티나 페레즈(Tina Perez) 및 매디슨 맨(Madison Mann)과 계약하며 여성 포트나이트 팀 창단을 공식 발표했다.

게이머 태그 @TINARAES(티나래이스) 및 @maddiesuun(매디썬)으로 더 잘 알려진 두 선수는 포트나이트 커뮤니티 내 전도유망한 신예로서 이제 Gen.G 하에 강력한 듀오를 결성했다.

젠지는 이와 맞물려 비즈니스 조직 내 뉴 게이밍 이니셔티브 부문 책임자로 크리스틴 발니체크(Kristen Valnicek)를 영입했다. 크리스틴 발니체크는 현 파트너십 책임자인 조던 셔먼(Jordan Sherman)을 도와 스폰서십 및 파트너십 발굴, 인재 채용 및 커뮤니티 인게이지먼트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두 선수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되는 트위치콘 2018 포트나이트 펄 스커미시(Fortnite Fall Skirmish)에 처음으로 Gen.G를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티나 페레즈 선수는 포트나이트 펄 스커미시 3주차에 북미 참가자 중 12 포인트를 획득, 4위로 경기를 마쳤으며 이를 바탕으로 좋은 경기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Gen.G는 전 NBA 챔피언 크리스 보쉬를 선수 매니지먼트 자문위원으로 영입한 바 있으며 보쉬는 티나 페레즈 및 매디슨 맨이 프로 선수로서 더욱 성장해갈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 할 예정이다. e스포츠 내 여성 게임계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만큼 Gen.G는 이 분야의 엄청난 잠재력을 인식하고 산업의 장기적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