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패드 제품 판매 늘렸다... 랄라블라, 패드류 매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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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패드 제품 판매 늘렸다... 랄라블라, 패드류 매출 증가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4.08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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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 페이셜 케어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인기 비결
한 여성이 랄라블라에서 판매하는 셀리맥스의 지우개패드 제품을 이용해 피부결을 정리하고 있다.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요인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패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의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2018년 1월~3월)대비 ‘패드(Pad)’타입 제품류의 매출이 약 4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패드(Pad)’는 액체 흡수 혹은 특정 부위의 보호용으로 쓰이는 부드러운 물질을 일컫는 말로, 화장품 중에서는 가공된 면이나 거즈에 액체를 적셔 머금게 해 다양한 단계의 페이셜 케어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을 말한다. 고객들은 메이크업 후 세안을 위한 클렌징 및 각질 제거, 세안 후 피부결 정돈, 스킨케어 시에 패드를 한 장씩 이용해 부드럽게 화장을 닦아내거나 각질을 정돈하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소재에 따라 거즈, 면, 부직포, 스펀지 타입으로 나뉘며, 용도에 따라 클렌징, 필링, 토너패드 등으로 구분되어 고객들은 페이셜 케어의 각 단계별로 자신들의 피부 타입에 따라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랄라블라는 패드 제품류를 통해 간편한 방법으로 페이셜 케어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손으로 사용할 때보다 섬세하게 관리가 가능하고, 부분 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또 미세먼지와 외부 환경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들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피부 컨디션 및 상황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쓸 수 있는 패드 제품군의 인기가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랄라블라에서 판매되는 모든 패드 제품류 카테고리에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은 더마 화장품 브랜드 ‘더마토리’의 하이포알러제닉 시카레스큐 거즈패드, 판매 2위는 ‘셀리맥스’의 지우개패드, 3위는 ‘메디큐브’의 제로 모공패드다.

판매 1위 더마토리의 하이포알러제닉 시카레스큐 거즈패드는 세안 후 피부결을 정돈하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며, 멸균 처리된 거즈면 패드에 고농축 시카 에센스와 수분을 효과적으로 제공해, 환절기 온도와 습도 변화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인기가 높다.

셀리맥스의 지우개패드는 민감한 피부에도 잘 맞는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됐으며, 묵은 각질을 자극없이 부드럽게 녹여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는 각질케어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제거는 물론, 히알루론산 토너가 피부에 흡수되어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윤정 랄라블라 MD 파트장은 “추운 겨울과 환절기, 미세먼지 등 오염된 외부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닦아내듯이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에 도움을 주는 패드 제품들을 이용해 피부를 관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관련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안티 폴루션, 안티 더스트 제품군을 확대하며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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