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교육부-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 MOU 체결
상태바
삼성화재-교육부-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 MOU 체결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4.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유은혜 교육부 장관,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이 19일 오후 세화여자중학교에서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목표로 하는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화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와 더불어 유아를 대상으로 한 장애이해 교육영상물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청소년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인 '뽀꼬 아 뽀꼬'와 '비바챔버 앙상블'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19일 오후 세화여자중학교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유은혜 교육부 장관,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2019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의 일환으로 세 기관이 함께 제작한 장애인식 개선 드라마 '오늘도 안녕' 상영도 진행된다.

삼성화재는 이번 교육부와의 협약을 통해 지난 10년간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의 교육적 의미를 인정 받았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교육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은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공감 교육∙문화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